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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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파이트, 거석의 파편
Malphite, The Shard of the Monolith
2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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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말파는 라인전이 약한 인식을 가질까 한번 바꿔볼까?

- 고추가루(2015-01-30, 조회수: 1607)

말파이트, 거석의 파편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5 (+104) 2433 마나 282.2 (+40.0) 962.2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38 (+3.4%) 1.007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7.32 (+0.55) 16.67
방어력 37 (+4.95) 121.15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주문력
    +14.85
총 가격 : 6,144 IP

ap상대로는 성장마저를 들어주시면되구요 ad상대로는 파랑룬만 쿨감으로 바꿔주시면 되겠습니다.

노랑방어가 고정인이유는 말파이트는 근접캐라 원거리 챔피언들의 평타견제를 조금이라도 버티기 위해서 상대가 ap나

ad여도 노랑방어를 고정으로 들어줍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별다른 마스터리는 필요없구요 이렇게 들어주시면 될거같습니다

말파이트는 보통 텔을 많이들긴하는데 텔을 든다는 느낌은 안정적인 라인전과 로밍으로 다른라인을 기여하겠다는건데

점화를 들어 깡패같은 말파이트가 킬을 낸 순간 초 중반 바텀에서의 영향력보다 말파이트 혼자의 영향력이 2천배정도는 더 높기때문에 점화를 추천합니다.

화강암 방패 (Granite Shield)
재사용 대기시간: 8/7/6초
말파이트는 10초간 공격을 받지 않을 때마다 바위의 방패를 소환합니다. 바위 방패는 최대 체력의 10%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이 능력은 1/7/13 레벨이 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지진의 파편 (Seismic Shard)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대상에게 70/120/170/22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20/25/30/35/40% 훔칩니다. (사정거리: 625)
천둥소리 (Thunderclap)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기본 지속 효과: 말파이트가 방어력의 10/15/20/25/30%의 방어력을 얻습니다. 화강암 방패가 발동 중일 경우, 추가 방어력은 세 배가 됩니다.

사용 시: 기본 공격 시 5초 동안 여진을 일으켜 부채꼴 영역에 15/25/35/45/55 (+0.3AP)(+0.15 추가 방어력)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천둥소리를 사용한 후 첫 공격 시 대상에게 30/40/50/60/70 (+0.2AP)(+0.15 추가 방어력)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지면 강타 (Ground Slam)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말파이트가 바닥을 내려쳐 주변 적에게 70/110/150/190/230 (+0.4방어력)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공격 속도를 30/35/40/45/50% 감소시킵니다. (범위: 400)
멈출 수 없는 힘 (Unstoppable For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말파이트가 지정한 지역으로 돌격하여 적들에게 200/300/4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말파이트는 돌진 중 받는 모든 방해 효과를 무시합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32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라인전에서 1렙부터 q견제 하는거 아니에요. 적어도 q가 2렙정도때 부터 견제를 해주시고 q가 3렙이 됬을때는 쿨마다 돌려주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w는 정말 나중에 찍어줍니다. 사실상 별로 효율을 못보겠고 w한개를해서 we보단 e두개 주는게 데미지도 더 좋고

마나도 덜 잡아먹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말파이트는 분명히 마나코스트도 크고 아마 쉔이나 마오카이 같은 친구들상대로는 별 힘을 못쓸것이다 라는 생각을

많이 하실텐데 영겁 ㅡ> 존야 ㅡ>이후 상대에 맞춰 탱템을 가게되면 일단 라인전단계의 카탈부터 룬과 도란링의

주문력으로 q견제를 맞은 적은 굉장히 아파합니다.

카탈의 레벨업당 피와 체력회복은 그런점에서 말파와 잘 어울리죠 그리고 영겁과 존야로 어느정도의 어그로와 강력한

딜로 한타에서 큰 존재감을 뽐낼 수 있습니다.

 

한가지 드릴 수 있는 팁은 항상 라인전에서 적 체력포션보다 마나포션을 많이 사들고 와서 하시면됩니다.

초반에는 분명히 좀 약한챔이고 라인푸시가 느린 챔이지만 점점 레벨이 올라가면서 q의 강한견제와e를 통한 빠른라인클리어 그리고 카탈을 감으로 인해 높은 유지력으로 적 라이너를 정말 게임을 하기 싫게 만드는 챔피언이 될 수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q가 2렙이 되는 순간에는 살살 간만 보며 던집니다. 3레벨이 되는순간부터 선템 도란링의 패시브효과로 마나를 잘

조절해가면서 던져주세요

 

초반 운영법

도란링 한개와 카탈을 기반으로 높은 유지력과 항상 마나포션을 적 체력포션보다 많이 사 들고 다니면서 높은 데미지의 q로 괴롭혀주시면됩니다.

중반 운영법

 영겁 존야가 나온 이후로 한타에 참여할때는 물론 많이 띄우는것도 좋지만 원딜에게 rwqe쓰시면 원딜피가 70~80정도빠집니다. 존야가 있기때문에 최대한 원딜을 전장 이탈 시키는 느낌으로 플레이하시고 최전방에 계셔주시다가 존야를 써주시면됩니다. 어차피 궁으로 진입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어그로가 끌릴 수 밖에 없죠. 그 타이밍의 존야는 정말

적에게 멘붕을 안겨주기 충분합니다.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우리팀이 말렷을경우 두번째 e는 우리 원딜을 무는 브루저에게 써주시기 바랍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채팅방 거석신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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