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0% (0표)
0% (0표)
100% (3표)
바루스, 응징의 화살
Varus, The Arrow of Retribution
21
9
0
3/3
브론즈도 사람이다. 브론즈에서 캐리가능한 원딜 바루스

- 영웅다크로(2015-02-20, 조회수: 5442)

바루스는  Q, E, R 스킬을 통해 강력한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원딜이다. 하지만 생존기가 없어서 이즈리얼, 케이틀린 등 생존기가 우수한 챔피언에 비해 저평가 받는 챔피언이다. 하지만 워낙 강력하고 와딩만 잘하면 갱킹 따위는 당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조금더 세심한 플레이를 해준다면 브론즈 실버 등 밑에 단계에서는 꿀 빨 수 있는 좋은 챔피언이다.
바루스, 응징의 화살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5) 2385 마나 360 (+40) 1040
공격력 59 (+3.4) 116.8 공격 속도 0.658 (+3.5%) 1.05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7 (+4.6) 105.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75.0 5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4
  • 공격 속도 +0.64%
    x5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5.36
  • 공격 속도
    +16.7%
총 가격 : 7,369 IP

룬은 일반적인 원딜 룬을 낀다

 

바루스 q 선마를 할 경우에는 초반에 마나가 부족 하므로 마나 리젠 룬을 박아준다.

 

 

나머지는 자기 취향대로 박으면 된다.

 

 

인장에다가 치명타를 하나 박아도 된다. 

 

요즘 원딜 룬은 공속 위주로 가므로 왕룬과 파랑에 공속을 박았으나

바루스 q포킹시 마나가 빨리 닳기 때문에 파랑에 마나재생을 넣어도 좋고

 

피 관리가 힘든 분들은 왕룬에 공격룬 하나에 흡룬 2개 가도 된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주문 연성주문 연성을 찍어주면 평타 3방을 박아서 w스택을 터뜨릴때 피해량이 3%증가하기 문에 바루스한테는 상당히 꿀 특성인거 같아서 찍어 주었다.

 

 

 

나머지는 일반적으로 찍었다.

 

나는 미니언 먹기가 조금 버거워서 도살자를 찍었다.

 

특성은 보편적이기 때문에 대충 하던대로 취향대로 찍으면 된다.

회복Heal(회복)의 버프로 인하여 이동속도가 30% 증가하는데 이 역시 생존기 없는 바루스한테 매우 좋은 스펠이 되었다. 특수한 상황이 아니면 회복을 들자

 

 

Flash(점멸)

점멸을 들지않으면 트롤 소리 많이 들을 수 있다. 점멸은 들어주자

 

 

Ghost(유체화)

생존기 없는 바루스한테 유체화를 들어 갱킹을 예방 할 수 있지만 서포터에게 와딩을 잘해달라고해서 갱을 방지하고 유체화 대신에 다른 스펠을 들자

 

 

Cleanse(정화)

하드 cc기 있을때 들어준다.

피들스틱 람머스 등 이 있으면 들어주자

 

 

Ignite(점화)

바루스가 워낙 강력하기때문에 점화를 들어서 필킬을 노려도 되지만 점화는 후반 부분으로 넘어 갈 수록 비중이 떨어지기 때문에 왠만하면 들지 않는다.

 

 

 

barrier(방어막)

회복 버프로 인해 요즘은 쓰이지 않는다. 회복보다는 쉴드량이 조금더 많기 때문에 들기도 하지만 방어막보다는 회복을 들자.

 

 

Teleport(순간이동)

바루스가 궁을 배우고 나서 로밍갈 수도 있기는 하지만 매우 비효율적이다.

 

Revive(부활)Smite(강타)Clarity(총명)Clairvoyance(천리안)

미드가 두명이거나 정글이 두명이거나 올미드 간다고 염병 떠는 애들이 있으면 들어주어 같이 던지면 된다. 되도록이면 일반에서 던지고 랭크 게임일때에는 그냥 닷지를 치자.

절대로 이런거 들지 말고 일반적인거 들어서 부모님 안부를 따지게 되는 상황이 없도록 하자.

멘탈 관리는 정말 소중하다. 특히 브론즈에서는 ㅎㅎ

 

 

 

 

 

죽지 않는 복수심 (Living Vengeance)
바루스가 적을 처치하면 복수심에 불타올라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챔피언 킬 및 어시스트: 공격 속도 50%, 공격 속도 25%만큼 공격력 및 주문력 증가

챔피언 외의 대상 처치: 공격 속도 10/15/20% (1/7/13레벨에서)
꿰뚫는 화살 (Piercing Arrow)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충전 시작 시: 바루스가 다음 화살을 조준하며 20% 둔화됩니다. 4초가 경과한 후 쏘지 않으면 바루스가 스킬을 취소하고 소모한 마나의 50%를 돌려받습니다.

발사 시: 바루스가 화살을 발사하여 90/160/230/300/370 (+1.3/1.4/1.5/1.6/1.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소 피해량은 2/3) 관통 당한 적 하나 당 15%씩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최소 33%) 피해량과 역병 폭발 효과는 충전 시간에 비례해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50~1475)
역병 화살 (Blighted Quiver)
기본 지속 효과: 바루스의 기본 공격이 8/13/18/23/28 (+0.3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역병을 붙입니다. (최대 3회 중첩)

바루스가 다른 스킬을 사용해 역병 중첩을 폭발시키면 중첩 횟수당 대상 최대 체력의 3/3.5/4/4.5/5 (AP100당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를 대상으로 역병을 폭발시키면 기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중첩 횟수당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의 13%만큼 감소합니다.

사용 시: 다음 꿰뚫는 화살 스킬이 잃은 체력의 6/8/10/12/14%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피해량은 충전 시간에 비례하여 9/12/15/18/21%까지 증가합니다.

역병 폭발로 인한 기본 지속 효과 피해량은 정글 몬스터에게 최대 1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퍼붓는 화살 (Hail of Arrows)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바루스가 화살을 비처럼 쏟아부어 60/100/140/180/220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지면을 오염시킵니다. 오염된 지면은 적의 이동 속도를 30/35/40/45/50% 늦추고 치유 효과는 30% 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부패의 사슬 (Chain of Corrupti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바루스가 부패의 촉수를 발사해 150/250/3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 맞은 적의 이동을 2초간 막습니다. 이후 근처의 감염되지 않은 적 챔피언에게 촉수가 뻗어나가, 닿은 적에게 동일한 양의 피해를 입히고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이동 불가 상태가 된 적은 일정 시간에 걸쳐 역병 중첩이 3회 쌓입니다. (사정거리: 10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가장 이상적인 바루스 스킬 콤보는

 

평평평  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 평평평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 평평평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 이런 식인데 누가 미쳤다고 평타 9방을 다 맞아주겠는가?

그러므로 나는 일반적인 스킬 콤보를

 

평 평 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 평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 평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 이런씩으로 한다.

일단 E스킬을 먼저 쓰는 이유는 장판 슬로우를 통해 Q스킬을 더 맞추기 쉽게하기 위해서이다.

스킬 활용 팁

 바루스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스킬은 관통 되지 않은 상태에서 맞으면 상당히 아프다. 사거리도 상당히 길어서 대치 상황일때 몇번 날려주자. Q스킬을 킨 채로 마우스를 좌우로 움직여줘서 상대방이 어디로 쓸지 헷갈리게 한다음에 날려서 맞춰 주도록 하자. 바루스는 Q스킬만 잘 맞추어도 0.5인분은 먹고 들어가는 거다.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이 스킬이 상당히 꿀 스킬인데 바루스는 생존기가 없는 원딜이므로 궁을 상당히 잘 써줘야 한다.

 

 

갱이 오는 상황에서는 정글과 상대 바텀 듀오가 가까이 붙을때 쯤에 정글한테 써주자. 그러면 알아서 뒤 따라오는 서폿이나 원딜이 속박이 걸리므로 갱은 무난히 피할 수 있다.

 

 

한타상황에서는 원딜이나 미드 라이너를 묶는다라는 생각보다는 이니시에이팅 하는 애들한테 써주자. 예를 들어서 쉬바나가 용녀로 변신하고 우리 진영에 뛰어 든다면, 일단 쉬바나한테 궁을 박으면 호응하기 위해서 뒤따라오는 4명한테 궁이 퍼지게 되므로 아무무 궁처럼 광역 속박을 걸 수 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무한의 대검이 너프를 먹고 유령무희는 버프 스태틱은 너프를 먹었기 때문에 이제는 선무대는 동일시 하게 가고 유령무희를 올리는게 더 효율적일거 같습니다. 팬댄이 스태틱보다 300원더 비싸지만 그래도 효율은 더 좋은거 같아요. 만약에 스태틱이 좋은 사람들은 스태틱부터 가더라도 나중에는 꼭 팬댄으로 바꿔줍시다.

 

 

 

라위랑  피바라기는 상대방의 템트리 상황 봐서 알아서 가주시고

 

 

가엔 대신에 수은 벤시 등 방어 아이템 하나는 상황 봐가면서 꼭 올려야 합니다.

바루스는 생존기가 없는 원딜이기 때문에 방어아이템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케이틀린은 미친듯이 긴 사정거리로 평타 견제를 무지막지하게 하는데 다가가는거 자체가 부담스러운 챔피언이다. 정글을 불러서 몇번 따주면 무난히 이길 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최대한 사리면서 플레이하자.
블리츠크랭크
브론즈에서 넘쳐나는 블크이다.
이즈리얼처럼 생존기 우수하면 그랩 따위는 상관 안하지만 바루스는 상황이 다르다.
나는 피글렛이다 라는 생각으로 천상계다운 무빙을 통해 상대 블크를 바보로 만들어주자.
쓰레쉬
쓰레쉬도 마찬가지로 끌리지 않고 E스킬의 사정거리 안에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베인은 초반에 약캐이고 바루스는 강캐이므로 서포터와 함께 선 2렙 또는 선6렙을 찍고 들어가서 싸우면 필킬이 날 수있다. 다만 후반에 왕귀할 수 있으므로 라인전에서 이겼다고 해서 베인이 크도록 내비두지 말자
시비르
시비르는 사정거리가 짧은 편이므로 평타견제를 해주고 스킬을 사용할 때 E스킬이 빠졌는지를 확인해가면서 사용하여 뻘궁 같은 상황이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하자.

 

 

라인 / 정글 운영법

 

 브론즈는 알아서 싸우면 다 이김

초반 운영법

 

 브론즈는 알아서 싸우면 다 이김

중반 운영법

 

 브론즈는 알아서 싸우면 다 이김

후반 운영법

 

 브론즈는 알아서 싸우면 다 이김

팀파이트시 역할

 

 브론즈는 알아서 싸우면 다 이김

챔피언별 대응법

 

 브론즈는 알아서 싸우면 다 이김

마치며

 브론즈에서도 캐리해서 저기 다이아나 플레티넘 가는거는 나중에 생각하고 일단 실버부터 가자는 마음가짐으로 게임에 임하셔야 실버 갑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0% (0표)
0% (0표)
100% (3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