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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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105) | 2385 | 마나 | 360 (+40) | 1040 |
공격력 | 59 (+3.4) | 116.8 | 공격 속도 | 0.658 (+3.5%) | 1.05 |
5초당 체력회복 | 3.5 (+0.55) | 12.8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7 (+4.6) | 105.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75.0 | 57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4
- 공격 속도 +0.64%x5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5.36
- 공격 속도+16.7%
룬은 일반적인 원딜 룬을 낀다
바루스 q 선마를 할 경우에는 초반에 마나가 부족 하므로 마나 리젠 룬을 박아준다.
나머지는 자기 취향대로 박으면 된다.
인장에다가 치명타를 하나 박아도 된다.
요즘 원딜 룬은 공속 위주로 가므로 왕룬과 파랑에 공속을 박았으나
바루스 q포킹시 마나가 빨리 닳기 때문에 파랑에 마나재생을 넣어도 좋고
피 관리가 힘든 분들은 왕룬에 공격룬 하나에 흡룬 2개 가도 된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주문 연성을 찍어주면 평타 3방을 박아서 w스택을 터뜨릴때 피해량이 3%증가하기 문에 바루스한테는 상당히 꿀 특성인거 같아서 찍어 주었다.
나머지는 일반적으로 찍었다.
나는 미니언 먹기가 조금 버거워서 를 찍었다.
특성은 보편적이기 때문에 대충 하던대로 취향대로 찍으면 된다.
회복의 버프로 인하여 이동속도가 30% 증가하는데 이 역시 생존기 없는 바루스한테 매우 좋은 스펠이 되었다. 특수한 상황이 아니면 회복을 들자
점멸을 들지않으면 트롤 소리 많이 들을 수 있다. 점멸은 들어주자
생존기 없는 바루스한테 유체화를 들어 갱킹을 예방 할 수 있지만 서포터에게 와딩을 잘해달라고해서 갱을 방지하고 유체화 대신에 다른 스펠을 들자
하드 cc기 있을때 들어준다.
피들스틱 람머스 등 이 있으면 들어주자
바루스가 워낙 강력하기때문에 점화를 들어서 필킬을 노려도 되지만 점화는 후반 부분으로 넘어 갈 수록 비중이 떨어지기 때문에 왠만하면 들지 않는다.
회복 버프로 인해 요즘은 쓰이지 않는다. 회복보다는 쉴드량이 조금더 많기 때문에 들기도 하지만 방어막보다는 회복을 들자.
바루스가 궁을 배우고 나서 로밍갈 수도 있기는 하지만 매우 비효율적이다.
미드가 두명이거나 정글이 두명이거나 올미드 간다고 염병 떠는 애들이 있으면 들어주어 같이 던지면 된다. 되도록이면 일반에서 던지고 랭크 게임일때에는 그냥 닷지를 치자.
절대로 이런거 들지 말고 일반적인거 들어서 부모님 안부를 따지게 되는 상황이 없도록 하자.
멘탈 관리는 정말 소중하다. 특히 브론즈에서는 ㅎㅎ
챔피언 킬 및 어시스트: 공격 속도 50%, 공격 속도 25%만큼 공격력 및 주문력 증가
챔피언 외의 대상 처치: 공격 속도 10/15/20% (1/7/13레벨에서)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발사 시: 바루스가 화살을 발사하여 90/160/230/300/370 (+1.3/1.4/1.5/1.6/1.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소 피해량은 2/3) 관통 당한 적 하나 당 15%씩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최소 33%) 피해량과 역병 폭발 효과는 충전 시간에 비례해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50~1475)
바루스가 다른 스킬을 사용해 역병 중첩을 폭발시키면 중첩 횟수당 대상 최대 체력의 3/3.5/4/4.5/5 (AP100당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를 대상으로 역병을 폭발시키면 기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중첩 횟수당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의 13%만큼 감소합니다.
사용 시: 다음 꿰뚫는 화살 스킬이 잃은 체력의 6/8/10/12/14%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피해량은 충전 시간에 비례하여 9/12/15/18/21%까지 증가합니다.
역병 폭발로 인한 기본 지속 효과 피해량은 정글 몬스터에게 최대 1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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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이상적인 바루스 스킬 콤보는
평평평 평평평 평평평 이런 식인데 누가 미쳤다고 평타 9방을 다 맞아주겠는가?
그러므로 나는 일반적인 스킬 콤보를
평 평 평 평 이런씩으로 한다.
일단 E스킬을 먼저 쓰는 이유는 장판 슬로우를 통해 Q스킬을 더 맞추기 쉽게하기 위해서이다.
바루스 스킬은 관통 되지 않은 상태에서 맞으면 상당히 아프다. 사거리도 상당히 길어서 대치 상황일때 몇번 날려주자. Q스킬을 킨 채로 마우스를 좌우로 움직여줘서 상대방이 어디로 쓸지 헷갈리게 한다음에 날려서 맞춰 주도록 하자. 바루스는 Q스킬만 잘 맞추어도 0.5인분은 먹고 들어가는 거다.
이 스킬이 상당히 꿀 스킬인데 바루스는 생존기가 없는 원딜이므로 궁을 상당히 잘 써줘야 한다.
갱이 오는 상황에서는 정글과 상대 바텀 듀오가 가까이 붙을때 쯤에 정글한테 써주자. 그러면 알아서 뒤 따라오는 서폿이나 원딜이 속박이 걸리므로 갱은 무난히 피할 수 있다.
한타상황에서는 원딜이나 미드 라이너를 묶는다라는 생각보다는 이니시에이팅 하는 애들한테 써주자. 예를 들어서 쉬바나가 용녀로 변신하고 우리 진영에 뛰어 든다면, 일단 쉬바나한테 궁을 박으면 호응하기 위해서 뒤따라오는 4명한테 궁이 퍼지게 되므로 아무무 궁처럼 광역 속박을 걸 수 있다.
무한의 대검이 너프를 먹고 유령무희는 버프 스태틱은 너프를 먹었기 때문에 이제는 선무대는 동일시 하게 가고 유령무희를 올리는게 더 효율적일거 같습니다. 팬댄이 스태틱보다 300원더 비싸지만 그래도 효율은 더 좋은거 같아요. 만약에 스태틱이 좋은 사람들은 스태틱부터 가더라도 나중에는 꼭 팬댄으로 바꿔줍시다.
라위랑 피바라기는 상대방의 템트리 상황 봐서 알아서 가주시고
가엔 대신에 수은 벤시 등 방어 아이템 하나는 상황 봐가면서 꼭 올려야 합니다.
바루스는 생존기가 없는 원딜이기 때문에 방어아이템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처럼 생존기 우수하면 그랩 따위는 상관 안하지만 바루스는 상황이 다르다.
나는 피글렛이다 라는 생각으로 천상계다운 무빙을 통해 상대 블크를 바보로 만들어주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브론즈는 알아서 싸우면 다 이김
브론즈는 알아서 싸우면 다 이김
브론즈는 알아서 싸우면 다 이김
브론즈는 알아서 싸우면 다 이김
브론즈는 알아서 싸우면 다 이김
브론즈는 알아서 싸우면 다 이김
브론즈에서도 캐리해서 저기 다이아나 플레티넘 가는거는 나중에 생각하고 일단 실버부터 가자는 마음가짐으로 게임에 임하셔야 실버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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