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50 (+92) | 2114 | 마나 | 495 (+25.0) | 920 |
공격력 | 51.4 (+3.2) | 105.8 | 공격 속도 | 0.658 (+1.68%) | 0.846 |
5초당 체력회복 | 5.57 (+0.55) | 14.92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22 (+4.5) | 97.7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600.0 | 600.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1 - 마법 관통력 +0.87x1
- 방어 +1x1
- 레벨당 체력 +1.34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1
- 마법 저항력 +1.34x1
- 이동 속도 +1.5%x1
- 주문력 +4.95x1
- 방어구 관통력+1.13
- 마법 관통력+1.49
- 방어+1
- 체력+24.12
- 마법 저항력+4.346
- 이동 속도+1.5%
- 주문력+4.9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거리 끝에 다다르면 얼음이 폭발하여 적들을 1.1/1.2/1.3/1.4/1.5초 동안 적을 기절시키고 60/95/130/165/20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애니비아가 스킬을 재사용하면 얼음 덩어리가 일찍 폭발합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15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재사용 대기시간: 4/3/2초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R-E-Q-W 순으로 올립니다. 8렙 벽보다는 4렙 벽이 갱 호응도 좋고 q딜보단 쓸만합니다.
E-R-W-Q가 정석인데 저도 E-R은 솔직히 힘들어요
상황이 된다면 E-R(R-E)-W벽치고 도주로 제한되면 한 쪽으로 Q 날리면 됩니다.
그리고 한타 때는 R 깔고 딜러에 Q와 E 날리고 W로 적 스킬을 적절히(...) 끊거나 해도 되지만
W는 한타 전 자르기나 한타 후 추노/도주용이 더 활용도가 높겠죠.
패시브가 '잘만 쓰면' 개사기인데 특히 블라디 스웨인 같은 초반에 약한 챔프랑 영혼의 맞다이 시 정말 좋습니다.
개피 암살자를 상대로도 역관광 가능하고요 + 포탑 옆에 있으면 안심!
근데 혼자 돌아다니다 쳐맞고 패시브 빠지면 이만큼 허무한 것도 없습니다. (역시 많이 해봐야함)
Q딜은 지나갈 때 한 번, 터질 때 한 번 이렇게 두 번 들어갑니다. 터질 때는 1초 스턴도 동반되고요
물론 상황이 안되면 터뜨려서 스턴만 맞춰도 좋습니다.
또 한타 때 여러 명 맞추면 아무무의 궁이나 소나 궁에 준하는 엄청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역시 많이 해봐야함)
패시브보다 더 '잘만 쓰면' 개사기인게 패시브처럼 상황빨 없이도 다양한 이득(또는 손해)을 취할 수 있습니다.
2대 2든 한타 든 한 명 짤라먹기가 주 용도지만 W-Q같은 연계도 가능하고 적군(아군) 퇴로 차단이나
아군(적군)의 생존을 돕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벽 치는 방향이 애니비아와 수직방향이라 주의하셔야해요.
5렙 다 찍으면 미드라인은 거의 다 막혀버리는 미친 스킬입니다. (역시 많이 해봐야함)
애니비아의 주 딜 스킬이며 R이나 Q와 연계시 2배 데미지라는 특성 때문에
순식간에 딜러 반피가 깎이는 좋은 스킬입니다만 연계가 없으면 딜이 무의미하게 바뀌기 때문에
E-R 연계가 힘든 이유 중 하나가 됩니다. 이놈도 투사체 속도가 느려서 타겟팅 씹는 스킬에 잘 씹히니 주의
애니비아를 포탑 수비와 한타에 최적화되게 만드는 스킬입니다. 1렙 때는 딜이 약해서
블루 없이는 미니언 클리어도 힘들지만 3렙 때는 미니언 3초컷으로 포탑 지키기를 충실하게 수행할 수 있으며
애니비아를 무시하고 들어온다면 (1대1의 경우, 마이 제외) Q-R-W-E 다 쳐 맞고 비명횡사하는 수가 있습니다.
또 한타 때는 1명 1명한테 들어가는 딜 자체는 의미가 없지만 5인 딜 + 이속 공속 감소는
5어시를 충분히 먹여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에어본 침묵 스턴에 잘 끊기고 존야 써도 끊겨서 후방에 자리를 잘 잡아야하고 쿨감 40퍼를 맞춰도
4초 정도면 한타가 충분히 끝날 수 있는 시간이기 때문에 한 번 깔 때 잘 깔아야합니다. (역시 많이 해봐야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애니비아의 느린 이속 공속은 직스 Q 쳐맞기 딱 좋아요.
제이스 Q는 미니언 방패라도 쓰지 이건 답이 없어요.
라인 푸쉬력도 있는데다 한타 때도 강한 편이어서 많이 힘드네요.
느린 이속과 공속은 암울함을 더해주네요.
얘도 애니비아처럼 한타 때 서포터 성향이 좀 있어서 좀 낫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핑와를 삽시다.
로밍 금지 1대1 금지 혼자 돌아다니기 금지
망할놈의 공속과 딜은 CS 파괴의 주범입니다. 들어오는 놈만 Q-E 날리시고 열심히 사리세요 Q견제도 자제
같은 로밍덕후가 있으면 미아콜 확실히 쳐주시고 6렙 되면 블루 먹고 R 돌리고 집 다녀와서 R 돌리고
이외엔 딱히 할 일 ㄴㄴ
포탑의 수호자. CS는 알아서 먹어지게 되어있습니다.
뒤쪽에서 한타 시작되면 장판 잘 깔고 Q E 적절한 상대에게 날리고 정글 싸움 라인 싸움에서
W를 잘 써주면 됩니다. (역시 많이 해봐야함)
무슨 챔이든 손싸움임... 챔빨보다 손빨이 잘먹히는게 롤충들입니다.
애니비아 OP (이속 공속 버프좀 ㅠ 공속이 버프되었는데 된 것 같지가 않아)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