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애니비아, 얼음불사조
Anivia, The Cryophoenix
21
9
0
0/0
애니비아를 잘하려면 그냥 많이 해보는 수 밖에 없습니다

- 너서만(2015-02-17, 조회수: 3336)

애니비아의 장점
1. 포탑 수비의 최적화
2. 한타 시 3개의 CC기와 장판 딜 + E로 누킹
3. 사기급 패시브
4. 후반 CS 최강

애니비아의 단점
1. 혼자 있으면 그냥 빙닭 (1대1, 로밍 불가)
2. 2% 부족한 딜
3. 느린 이속과 느린 평타와 q짤
4. 블루로도 채울 수 없는 엄청난 마나 소모량

이보다 더 좋을 수도 이보다 더 나쁠 수도 없는 적절한 스탯을 갖춘 (애니비아 이속 좀 ㅠㅠ)
잘하려면 그냥 많이 해봐야하는 애니비아입니다.

애니비아, 얼음불사조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92) 2114 마나 495 (+25.0) 920
공격력 51.4 (+3.2) 105.8 공격 속도 0.658 (+1.68%) 0.846
5초당 체력회복 5.57 (+0.55) 14.92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22 (+4.5) 97.7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600.0 60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1
  • 마법 관통력 +0.87
    x1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이동 속도 +1.5%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13
  • 마법 관통력
    +1.49
  • 방어
    +1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4.346
  • 이동 속도
    +1.5%
  • 주문력
    +4.95
총 가격 : 4,406 IP
평범한 AP룬입니다. 룬은 별거 없어요 본인이 부족하다 싶으면 부족한 부분을 룬으로 채우시면 됩니다.

빨강 룬
웬만하면 마관룬 끼세요 근데 원거리 스킬 없는 근접 챔 ex)Riven(리븐)경우에는 쌍관 들어도 됩니다. 
대신 평짤 많이 해야 손해를 안봅니다.

노랑 룬

AD면 닥 방어 
AP면 방어 or 성장 체력 

파랑 룬

AP면 마저
AD면 성장 마저

왕룬

주문력이 좋은데 애니비아가 너무 느리다 생각되시는 분은 이속 룬 한 개 정도 드셔도 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애니비아는 킬 먹는 챔이 아니라서 양날의 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이속 3 찍으시려면 찍어도 무방한데 기본 이속 325라 어차피 느려요

오펜스

태고의 지식(Arcane Knowledge)자신을 제외한 아군만 적용되긴 하지만 애니비아는 뒤에서 궁만 써줘도 개이득 봅니다.

미니언 먹기 힘들다면 도살자찍고 더불어 포식찍으면 되는데 
그렇지 않다면 위험한 게임양날의 검 정도? 애니비아한테 양날의 검는 진짜 양날의 검인데 후반가면 더 이득이라 ㄱㅊ

디펜 9포는 생존 유틸 9포는 공격보조니까 취향따라서... (21/6/3으로 이속 증가도 괜찮을지 모르겠음)
유틸 9포는 재빠른 발놀림명상합 4포 소환사의 통찰력3포 연금술사룬 친화력ㄱㄱ

점화 점멸이 진리다! 라기보다는
딱히 들만한 스펠이 없어요
점멸은 필수긴 한데 애니비아가 워낙 킬 먹을 일이 없어서 점화 있으면 좋고 아님 말고...

추노/도주에 능하거나 빠른 공속을 가진 상대라면 탈진, 로밍을 활용해야겠다 하면 텔포들고 이런 식입니다.

Ignite(점화)갱킬에 좋고 한타나 맞다이 때 추가 딜 넣는 건 있는데 점화를 들었다고 애니비아가 원콤을 내는 건 아니라;;
그래도 딱히 들 게 없으면 드세요

Exhaust(탈진)상대가 평타 위주라면 들어줄만 합니다. 이외에도 한타든 2대2든 용도는 다양해서 이것도 나쁘지 않음.

Teleport(순간이동)일반적으로 텔을 통한 로밍보다는 미드 지박령이 이득이긴한데 빠르게 라인밀고 로밍다니는 녀석들 상대로
내가 이길 자신 있을 때는 들어도 됩니다. 애니비아 벽갱이 좀 오지죠 ㅋ
환생 (Rebirth)
재사용 대기시간: 240초
애니비아는 죽을 때 알로 변합니다. 이 알이 6초 동안 깨지지 않으면 애니비아가 되살아납니다.
냉기 폭발 (Flash Frost)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거대한 얼음 덩어리를 지정한 지역에 발사하여 50/70/90/110/130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들을 3초 동안 냉각하여 20/30/40%(궁극기 레벨에 비례) 둔화시킵니다.

사거리 끝에 다다르면 얼음이 폭발하여 적들을 1.1/1.2/1.3/1.4/1.5초 동안 적을 기절시키고 60/95/130/165/20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애니비아가 스킬을 재사용하면 얼음 덩어리가 일찍 폭발합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150)
결정화 (Crystalliz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애니비아가 400/500/600/700/800 너비의 지나갈 수 없는 얼음 벽을 만들어 적의 움직임을 제한합니다. 벽은 5초 뒤 녹습니다. (사정거리: 1000)
동상 (Frostbit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비아가 목표 적에게 냉기의 바람을 날려 50/75/100/125/150 (+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냉기 폭발이나 최대 크기에 도달한 얼음 폭풍에 적중 당했을 경우 두 배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얼음 폭풍 (Glacial Storm)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4/3/2초
활성화/비활성화: 애니비아가 1.5초에 걸쳐 크기가 커지는 얼음의 폭풍우를 소환하여 적에게 초당 30/45/60 (+0.1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추위에 떨게하여 이동 속도를 20/30/40% 늦춥니다. 최대 크기 도달시 피해량이 200%, 둔화율이 30/45/60% 증가합니다. 매 초마다 40/50/60의 마나를 소진합니다. (사정거리: 75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R-E-Q-W 순으로 올립니다. 8렙 벽보다는 4렙 벽이 갱 호응도 좋고 q딜보단 쓸만합니다.

 

스킬 콤보

 E-R-W-Q가 정석인데 저도 E-R은 솔직히 힘들어요 

 상황이 된다면 E-R(R-E)-W벽치고 도주로 제한되면 한 쪽으로 Q 날리면 됩니다.

 그리고 한타 때는 R 깔고 딜러에 Q와 E 날리고 W로 적 스킬을 적절히(...) 끊거나 해도 되지만 

 W는 한타 전 자르기나 한타 후 추노/도주용이 더 활용도가 높겠죠. 

스킬 활용 팁

 Rebirth(환생)

 패시브가 '잘만 쓰면' 개사기인데 특히 블라디 스웨인 같은 초반에 약한 챔프랑 영혼의 맞다이 시 정말 좋습니다. 

 개피 암살자를 상대로도 역관광 가능하고요 + 포탑 옆에 있으면 안심!

 근데 혼자 돌아다니다 쳐맞고 패시브 빠지면 이만큼 허무한 것도 없습니다. (역시 많이 해봐야함)


 Flash Frost(냉기 폭발)

 Q딜은 지나갈 때 한 번, 터질 때 한 번 이렇게 두 번 들어갑니다. 터질 때는 1초 스턴도 동반되고요 

 물론 상황이 안되면 터뜨려서 스턴만 맞춰도 좋습니다.

 또 한타 때 여러 명 맞추면 아무무의 궁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이나 소나 궁Crescendo(크레센도)에 준하는 엄청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역시 많이 해봐야함)


 Crystallize(결정화)

 패시브보다 더 '잘만 쓰면' 개사기인게 패시브처럼 상황빨 없이도 다양한 이득(또는 손해)을 취할 수 있습니다.

 2대 2든 한타 든 한 명 짤라먹기가 주 용도지만 W-Q같은 연계도 가능하고 적군(아군) 퇴로 차단이나 

 아군(적군)의 생존을 돕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벽 치는 방향이 애니비아와 수직방향이라 주의하셔야해요.

 5렙 다 찍으면 미드라인은 거의 다 막혀버리는 미친 스킬입니다. (역시 많이 해봐야함)


 Frostbite(동상) 

 애니비아의 주 딜 스킬이며 R이나 Q와 연계시 2배 데미지라는 특성 때문에 

 순식간에 딜러 반피가 깎이는 좋은 스킬입니다만 연계가 없으면 딜이 무의미하게 바뀌기 때문에

 E-R 연계가 힘든 이유 중 하나가 됩니다. 이놈도 투사체 속도가 느려서 타겟팅 씹는 스킬에 잘 씹히니 주의


 Glacial Storm(얼음 폭풍)

 애니비아를 포탑 수비와 한타에 최적화되게 만드는 스킬입니다. 1렙 때는 딜이 약해서 

 블루 없이는 미니언 클리어도 힘들지만 3렙 때는 미니언 3초컷으로 포탑 지키기를 충실하게 수행할 수 있으며

 애니비아를 무시하고 들어온다면 (1대1의 경우, 마이 제외) Q-R-W-E 다 쳐 맞고 비명횡사하는 수가 있습니다.

 또 한타 때는 1명 1명한테 들어가는 딜 자체는 의미가 없지만 5인 딜 + 이속 공속 감소는

 5어시를 충분히 먹여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에어본 침묵 스턴에 잘 끊기고 존야 써도 끊겨서 후방에 자리를 잘 잡아야하고 쿨감 40퍼를 맞춰도

 4초 정도면 한타가 충분히 끝날 수 있는 시간이기 때문에 한 번 깔 때 잘 깔아야합니다.  (역시 많이 해봐야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초반 플라스크 + 3포or 도란 + 2포
플라스크를 사면 포션이 남아돌고 도란반지를 사면 포션이 부족한 상황이 나옵니다.
이왕이면 돈 좀 낭비하더라도 패시브 안 빼고 안 죽는게 낫죠 어차피 초반엔 갱와도 킬 힘듭니다.

그리고 또하나의 고민 여눈 or 성배
AD면 고민할 필요도 없이 여눈이지만
AP 누커를 내가 못 당해내겠다 싶으면 성배가고 웬만하면 여눈갑니다.
애니비아는 딱히 맞을 일도 없고 R이 성배의 마나리젠으로 커버 될만한 스킬도 아닌데다
여눈 스택 다 채우면 애초에 시작 마나가 많아서 오래 버팁니다. 거기에 대천사 마나리젠까지 더하면 끝이죠.
성배에 장점이라면 쿨감정도?

영겁의 지팡이는 필수입니다. 애니비아 전용 템이라고 해도 무방합니다. 
중첩되면 빙닭의 체력도 부족한 마나도 해결되고 깨알(...) 주문력도 있죠.
이건 딜로스가 문제가 아니라 애니비아가 이 템이 없으면 하는 일도 없이 그냥 죽어요.

그리고 무난하게 대천사-라바돈 갑니다 그 후
적에 탱커가 많다 - 리안드리 (극탱조합이 아니라면 그렇게 추천하진 않습니다.)
적이 마방이 높다 - 공허의 지팡이
적이 나를 잘 문다 - 존야 ??? 애초에 적한테 물릴 자리에 있으면 안 됩니다. 존야로 궁 끊기면 여러모로 팀에 손해;;
이외에도 라일라이나 모렐로 같이 필요성이 좀 떨어지는 것도 본인이 필요하다 싶으면 갑니다.
(성배 + 모렐로 + 쿨감신 조합도 나름 괜찮습니다.)

그리고 리안드리와 스킬 조합이 잘 맞는다고 혹해서 (저도 처음엔 그랬음) 필템으로 삼곤 했는데
적 체력 2500 * 초당 4% = 초당 100 + 주문력 50 + 마관 15
2900원 주고 뽑기엔 아까운데요. 라바돈이나 존야 뽑는게 이득일듯 
물론 적 탱커가 많으면 개이득템이지만 어차피 극후반에 뽑아야해요.

그리고 한타 시작하면 마관신보다 쿨감신이 이득입니다. 돈 남으면 갈아신으세요.

+탱탬은 
일반적으로 워모그가 좋은데(좀 너프되었지만 그만큼 싸짐) 중후반 즈음 상대 AD 잘 컸을 때 얼심도 효과 좋습니다.
얼심 샀더니 마이한테 물려도 원콤 안남!

그리고 수호천사 사면 패시브 있을 때 목숨이 3개라 (리바텔포면 4개!) 상대가 빡칠 수 있지만 수호천사로 살아나는 동안 한타 끝나고 애니비아는 할 일이 없거나 죽거나 둘 중 하나입니다. 비추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직스
미친 포킹 하나만으로도 빡치게 합니다.
애니비아의 느린 이속 공속은 직스 Q 쳐맞기 딱 좋아요.
제이스 Q는 미니언 방패라도 쓰지 이건 답이 없어요.
라인 푸쉬력도 있는데다 한타 때도 강한 편이어서 많이 힘드네요.
오리아나
이놈은 뒤에서 놀고 공만 앞에서 왔다갔다해대니 깊은 빡침이 옵니다.
느린 이속과 공속은 암울함을 더해주네요.
얘도 애니비아처럼 한타 때 서포터 성향이 좀 있어서 좀 낫습니다.
말파이트
타겟팅 Q짤에 고통받다가 6렙 때 궁맞고 비명횡사... 열심히 사리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탈론
발긋기따위 Q-R-E 맞고 황천길 익스프레스 타는 지름길입니다. 탈론 궁 타임엔
핑와를 삽시다.
스웨인
이놈이 후반에 절대 안 죽는다는 특성이 있지만 초반에 맞다이까면 이겨요 Q로 스웨인 궁 끊고 R-E하면 못 이길 수가 없음.
아칼리
이녀석 W벽 뚫고 정수 3콤 써대며 쫓아오는 건 극혐이지만 아칼리 장막에 궁을 예쁘게 깔아주면 이만한 강박증 치료약이 없어요. 평타 견제 잘 해주다가 아칼리 선 6렙 타임만 사리면 라인하드푸쉬+더티파밍으로 빨리 크면 됩니다. (물론 1대1엔 장사없음)
이외에도 Kassadin(카사딘)Syndra(신드라)같은 개객기들이 있지만 많이 상대를 안해봐서 특별히 적을 말이 없고요.
애니비아 특성상 초반은 약합니다. 그냥 열심히 사리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로밍 금지 1대1 금지 혼자 돌아다니기 금지

 

초반 운영법

 망할놈의 공속과 딜은 CS 파괴의 주범입니다. 들어오는 놈만 Q-E 날리시고 열심히 사리세요 Q견제도 자제

 

중반 운영법

 Katarina(카타리나)같은 로밍덕후가 있으면 미아콜 확실히 쳐주시고 6렙 되면 블루 먹고 R 돌리고 집 다녀와서 R 돌리고

 이외엔 딱히 할 일 ㄴㄴ

 

후반 운영법

  포탑의 수호자. CS는 알아서 먹어지게 되어있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뒤쪽에서 한타 시작되면 장판 잘 깔고 Q E 적절한 상대에게 날리고 정글 싸움 라인 싸움에서

 W를 잘 써주면 됩니다. (역시 많이 해봐야함)

 

챔피언별 대응법

  무슨 챔이든 손싸움임... 챔빨보다 손빨이 잘먹히는게 롤충들입니다.

 

마치며

 애니비아 OP (이속 공속 버프좀 ㅠ 공속이 버프되었는데 된 것 같지가 않아)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