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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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70 (+105) | 2355 | 마나 | 469 (+15.0) | 724 |
공격력 | 57 (+3) | 108 | 공격 속도 | 0.625 (+2%) | 0.838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9 (+0.6) | 19.2 |
방어력 | 27 (+4.2) | 98.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1
- 체력 +8x8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이동 속도 +1.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1
- 체력+64
- 쿨감소-14.904%
- 이동 속도+4.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특징 : 물공 증가 찍음. : 왜? 브랜드는 초반 평타 뎀이 좋다. 찍으면 짤짤이도 좋고 시에스 먹기도 좋음.
비전검 : 도란링끼면 특성만으로 주문력이 20 되는데 그러면 평타 뎀지 1 올라가는 셈임. 주문력 올라가면
계속 올라감. 특성 1개 찍어 이정도 효과면 효율 좋음. 찍음.
이속증가 1.5% : 특성이랑 6% 증가.
명상 : 엠관리 도움됨.
영혼의 힘 : 1렙에 5초당 체젠 1, 이후 계속 증가. 특성 1개로 이정도면 효율이 좋은것 같아 찍음
요리의 대가 : 점화걸린 딸피에 이걸로 살아본 경험 많음.
상황에 따라 왕룬 이속을 포기하고 왕룬 마관 + 디펜 9를 찍기도 함.
점화가 진리. 특히 손싸움인 피즈(너프예정 축하)나 제드 상대로 점화가 꼭 필요함.
점멸도 진리.
는 브랜드 정글갈때만 쓰자. 정글도 할만 하지만 팀원들이 싫어하니 분위기 봐가면서..
정글갈때는 빨강룬에 공속 15% 디펜 정글특성찍어주는게 수월하게 돌 수 있음.
패시브를 이용한 초기화 방지 & 무빙도 필수.
이 스킬은 정글 몬스터에게 215%의 피해를 입히며 초당 최대 8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불길: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불태우기에 맞은 대상은 1.5초간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105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불길: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25%의 추가 피해를 받습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175)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불길: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발화의 전파 범위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25, 범위: 2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화염은 불길 중첩이 적은 챔피언에게 우선적으로 튕깁니다.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잠시 30/45/60%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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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킬 선마 R > W > E > Q
3렙 퍼블 콤보 : e + q + 평타 + w + 점화 평타 쫒아가면서 평타 : 만피인 적도 퍼블되거나 최소한 점멸은 뺌.
숙련자 스턴 콤보 : q + e (e는 즉시 발동이므로 q가 날아가는 시간에 e 를 쓰면 스턴이 걸린다)
라인클리어 할때 : 근접몹에 q + e (불길패시브로 e 퍼짐) + w
한타 콤보 : R + q + w or e (거리 봐서 되는대로 날림) 이후 q 쿨이 가장 빨리 돌아오므로 오자마자 날리자.
안전하게는 쿨감이 30프로 넘어가면 마지막 맞은 w or e 스킬 패시브가 남아있어 q 로 다시 스턴이
가능하다.
원거리 적 챔프 견제 : 원거리 w + 패시브걸린 원거리에 적챔프 근접시 e : 패시브로 사거리 넘어서 e 공격 가능
: 이콤보를 계속 쓰면 라인을 밀게 되므로 갱에 노출될 위험이 있음. 주의해서 사용
불길 패시브가 묻은 적은 궁이 챔피언 우선으로 튕기므로 감안해서 써야함. 궁이 목표물에 2번은 튕길수 있도록 써야 본전임. 적 몹이 만피인채로 2마리 이상 붙어 있을때 e q 스턴걸리면 킬각 > w(몹들이 같이 맞게해서 패시브검)
> R 쓰면 적챔에 3번 튕기게 되면서 미친듯한 R 데미지가 들어감. 점화까지 있으면 만피도 왠만하면 원콤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인전에서 고통받고 정글이 와주지 않으면 답이 없음.
픽률이 높지않아 자주 만나지 않는게 다행.
시에스 먹으러 평타질할때 W 를 얼마나 잘 맞추느냐에 따라 라인전을 뒤집어
볼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음.
신드라-구체와 일직선상에 서있지 않도록 항상 주의하자.
밴하거나 정글러 님의 은총을 받아야 함.
고통받음. W 돌아가는 자리에 내 W 를 시전하기도 하지만 잘하는 르블랑 만나면
W 시전 끝나고 돌아간다.
초반 E 를 좀 많이 찍어서 스킬 2개 맞더라도 E 한방은 꼭 넣어주면 일방적인
딜교는 피할 수 있고, W 나 Q 를 맞추면 이득을 볼 수 있다.
왠만하면 밴 추천.
W 를 잘 맞추는 수 밖에 없음. q를 맞추면 원콤 가능하므로 기회를 잘 보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피하기 때문에 맞추기 어렵다. 1 렙 e 찍고 라인 당기면서 말려죽여야 됨.
2렙을 q 를 찍고 3렙에 w 찍으면 더 쉽게 갈 수 있다. 야스오는 1렙 q 를 찍고 2렙 e 를
찍은후 미니언 타고 들어와서 딜교하고 나가려고 하기 때문에 들어왔을때 q로 스턴날리면
바보됨. 2렙 w 찍으면 딜교 손해보는 수 있으므로 꼭 2렙 q를 찍자.
보막빠지면 e 써줌. 이속세팅이므로 따라가면서 평타질 가능하다.
같이 플라스크 들고 피채우면서 딜교하면 카사딘 시에스 못먹게 됨.
절대로 브랜드 카운터는 아님. 얘도 근접이므로 1렙 e 찍고 평타 견제하면
뒤로 빠져서 3렙때까지 기다리게됨. 따라서 3렙찍기 전까지 e 로 피를 많이 빼두면 좋음.
3렙 찍으면 q 로 돌진해서 붙은 후 평타질 하고 내가 q를 쓰는 동작을 하면 재간둥이로 씹은 후 계속 평타질함. 피즈 w 때문에 평타가 매우 아픔. 그래서 들어오면 e 를 먼저 맞추고
내자리에 w를 쓰면 평타질 못하고 피즈가 재간둥이를 쓰게 되는데 재간둥이 내려오면 q로
스턴을 써야함.
못하는 피즈는 q 날리면 스턴되니 냠냠해주면 되고 잘하는 피즈는 위와 같이 무빙 혹은
점멸로 q 를 피하고 킬각을 노릴텐데, 피즈 상대로는 적피즈가 반피고 내가 만피더라도
내가 원콤날수 있으므로 궁잘 피하고 q 맞추는게 관건임.
같이 딜교하면서 스킬 하나씩만 주고 받이도 라인전 우위로 가져갈 수 있음.
조심해야할 시기는 내가 e 쓰고 쿨돌때 e 로 인한 4초 발화패시브 빠졌을때 피즈가 q 로
밀고 들어왔을때이다. 재간둥이로 브랜드 w 를 씹으면 스턴이 안걸린다.
(초반에 쿨감특성 좀 찍어도 e 쿨이 대개 7초는 됨) 피즈 패시브때문에 평타를 서로
주고 받는 상황이 되면 브랜드가 손해이므로 절대 피해야 된다.
따라서 내가 라인을 쭉 밀고 있을때는 위와같은 상황이 발생할 경우 우리타워까지
도망가면서 계속 평타를 맞는 상황이 생길 수 있는데 이런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되도록 우리 포탑 가까이 라인을 당기고 시에스 먹으면서 피즈가 시에스를 못먹게
말려죽여야 함.
계속 고통받던 어떤 피즈는 5렙까지 참다참다 못참고 점멸로 들어와서 w를 재간둥이로 씹고
브랜드 q를 자기 q 로 피하던데. 피즈 q 가 순간 돌진이고 브랜드 q가 판정이 좀 구려서
피즈가 q 쓰는 중에는 분명히 맞아야 하는데 그냥 헛나가는 경우가 많으므로 스킬이 끝나는
것을 보고 신중히 q 를 날리자.
제드 : 근접은 다 쉬운데 예외가 손싸움인 피즈랑 이놈 제드.
제드 q 가 사거리 쿨이 다 좋아서 e 견제하면 q 로 파밍하는데다가
weq 짤짤이도 아프다. q 로 파밍하는건 그냥 봐주고 제드가 평타로 시에스를 먹는것만 못먹게
무빙하면서 e로 견제하자. 궁으로 q를 씹으면 거꾸로 내가 원콤날 수 있으므로 피즈와 비슷하게
궁쓰는 것을 확인하고 q를 날리는 것이 중요함.
제라스 : 이넘은 사거리가 미친듯이 김. 그렇다고 도망만 다니면 정말 답이 없음.
거리유지가 중요한데, q 가 충전안하면 사정거리가 750 이기 때문에 이정도
거리를 유지하면 사거리를 늘이기 위해서 충전을 시작함. 그러면서 이속이 느려지는데
이때 그자리에 w 를 날리면 못피함. 그냥 이넘 q 는 맞아준다 생각하고 맞교환하면 이득.
사거리 900 짜리 브랜드 w 로 짤짤이 하면 딜교를 우월하게 가져갈 수 있음. 스킬 하나씩
교환하면 항상 브랜드가 이득이니 피하지 말고 강하게 나가자. 이넘 w 가 브랜드 w 보다
사거리가 좀 더 긴데, 잘 피해야 함. (서로 w 를 얼마나 잘 피하냐가 관건)
w 선마 ap 나서스 이런 넘들이 가끔 미드 오는데, 확정 짤짤이가 아프고
자기들은 플라스크 혹은 4포션 들고와서 버티면 내가 피가 모자라 먼저 집에 가게됨.
얘도 마찮가지.
이런애들 상태로는 같이 플라스크 2포션 들고 와서 맞딜하면서 말려죽이는게 중요함.
근접은 전부다 도란링 2포션 들고 1렙 e 짤짤이, 들어오면 q 스턴 패턴으로 가면 라인전 우세하게 가져갈 수 있음.
이런애들.
원거리 오는
이런 애들은 시에스 먹을때 w 견제. 손싸움임.
특히 요넘이 가끔 미드오면 w 피흡으로 미친듯한 피흡을 보여주는데, 나한테 빨대
꽂으면 빨리 피해야됨. 미니언사이에서 빨대 꽂으면 끊을수가 없으므로 적당히 거리유지하고 w 견제가 중요함.
원거리중에 플라스크 2포션 1마나포션 들고 가는 애들 : 짤짤이 피하기 어려운 애들임.
브랜드는 우월한 패시브로 스킬하나씩 서로 교환하면 항상 이득이고, 초반 평타뎀이 좋기 때문에 1~2렙때
딜교를 적당히 해 줘야 함. 그렇다고 스킬을 남발하면 첫템 카탈뽑기 전에 엠 오링나서 말릴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함.
근접 상대 : e + 평타 견제
원거리 상대 : w 혹은 w+e (발화로 번지게) 견제
첫템으로 영겁을 뽑고, 중반 교전이 일어나기 시작하면 쿨감이 중요함. 중에
유동적으로 가자. 최대한 q 를 맞이 맞춰줘야 함.
가 빛을 발하는 시기임. 일단 스킬 맞으면 무려 5.5초!! 슬로우가 걸리기 때문에 도망, 추노 한타
모두 좋다. 꼭 가자.
이것도 분명히 좋은 템인 것은 맞는데, 미드 누커로서 적을 순간삭제하는 능력은 아무래도
보다 못한 느낌이 있다. 공허를 2코어템으로 가다보니 딜이 필요할 때는 아무래도 를 먼저 가게됨.
지속딜이 필요하거나 적 탱커 피통이 어마어마할때 . 적 딜러의 순간삭제가 필요하면 추천함.
R 사거리가 750 w 사거리가 900 임. 따라서 우리 탱커 약간 뒤쪽에 위치하다가 한타 시작시 적이 모인데다
R Q W E 이후 쿨 돌아오는대로. 쿨감을 30% 이상 맞췄다면 발화패시브가 끝나기 전에 대개
q 쿨이 다시 돌아오므로 다시 스턴을 잘 넣어주는 것이 중요함.
Non target 스킬을 얼마나 잘맞추느냐가 결국 고수냐 하수냐임. 특히 브랜드는 q 가 딜사이클의 시작이자
중요한 생존기이기 때문에 q 로 스턴을 얼마나 잘맞추는지가 중요함. 다른 스킬은 몰라도 q 는 정말 남발하지
말자.
이 공략은 마나관리 안되고 스킬을 쓰는 족족 빗나가서 여러번 스킬을 써야 한두번 맞는 사람을 위한 것이므로
스킬 쓰는 족족 다 맞고 엠관리도 정말 잘되는 사람은 선 기괴한 가면 템트리를 타는게 딜이 더 잘 나옴. 다른 분들의
공략을 참고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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