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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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Ezreal, The Prodigal Explorer
2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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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면카이팅이즈리얼 배치10승0패

- 첼린져모모(2015-02-04, 조회수: 2183)

안녕하세요 
총 아이디7개의 아이디 배치를 봐서 그중 10승0패를 한 이즈의 공략입니다.
다른 공략이랑 템트리와 특성과 스펠이 겹쳐도 라인전 만큼은 상대가 카운터라도
이기게 만들 수 있는 자신감만은 충분한 공략이라 생각합니다.
어떤 변수가 일어나더라도 문제점을 보완하여 보겠습니다.

이름하여 안면카이팅이즈리얼 입니다.
하나하나 지적을받고 여러차례의 랭크게임위실험도 해서 문제점보완할게요.ㅋ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2) 2334 마나 375 (+50.0) 1225
공격력 60 (+2.75) 106.8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4 (+0.65) 15.05 5초당 마나회복 8.5 (+1) 25.5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6
    x4
  • 공격력 +0.95
    x5
  • 방어 +1
    x6
  • 체력 +8
    x3
  • 쿨감소 -0.83%
    x6
  • 공격 속도 +0.64%
    x3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6.4
  • 공격력
    +7
  • 방어
    +6
  • 체력
    +24
  • 쿨감소
    -4.98%
  • 공격 속도
    +10.92%
총 가격 : 13,934 IP
저는 보통 룬을 이렇게 듭니다.

방어구관통력의 장점:q대미지가 초중반일 때 대미지가 체력바에 확연히 틀리게 쌔집니다.
체력룬과방어룬에 장점:q로 견제를 하다가 서폿이 이니쉬를 걸어서 2대2 싸움이 일어날 시 방어력만두른 것보다 확률로 평타 한대피로 이길 수가 있습니다.
공속룬의장점:패시브랑 시너지가 잘맞고 미니언의 막타를 잘 칠 수 있게돼고,맞딜 시 평타를 더 많이 칠 수 있고 q평타캔슬이 수월해 집니다.

변수
베인☆☆☆☆:베인같은 경우는 맞딜을 하기 보단 거리를 주지 않고 오로지 q로만 견제를하고 충분히 피가 빠질 때를 노리기 때문에 표식에 방어구관통력10을 박습니다. 더욱 더 q짤이 강력해져 마따이 이길 각을 더 빨리 만들 수가 있습니다.


그레이브즈☆☆☆:정말 싫어하는 챔프입니다... 이기기가 쉽진 않죠 입롤로 비전으로 그브QR을 피한다면 가능성이보이지만 ㅎ 패시브만으로도 강력한 가슴털사나이... 그브가 패시브10스택을 다쌓으면 방관룬을 깎을 시 보통 원딜챔의 방어력으로 돌아오기 때문에 방관룬은 견제는 좋아도 맞딜은 무의미하다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차라리 공속룬을 들어 지속딜을 넣거나 흡혈룬 2개를 박아 버텨줍니다.


칼리스타☆☆☆☆☆:희대의 떠오르는 강력한 원딜 챔프이죠 특히 그 패시브는 논타겟팅의 카운터라해도 과언입니다.그리고 더욱  더 심각한 문제는 우리팀 아군 서폿이 cc기를 보유하고있지않을 시 칼리스타 혼자 저에게 들어와서 평q평을하고 빠져 미니언에 e를 묻혀 e를 터뜨릴 시 4렙기준으로 제가 할 수있는 딜을 다한다 해도 대략 칼리스타e댐지+3스택만큼 제가 손해를 보게돼죠
이런 녀석은 서폿이 먼저 킬각을 만들어주지않는이상 절대절대 무리해서 딜교하거나 평타거리를 내주어서도 안됍니다.이런적은 베인과 똑같은 방식으로 방관으로 q견제를 많이 해주어야합니다. 그리고 칼리스타는 애니에 약합니다.애니이즈라면 칼리스타는 아무것도 못 할 수도 있습니다.

나머지는 무난하게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이건 정말로 애용하고있는 특성입니다 주문연성 무기연성모두 이즈의 평q평과 잘맞고

포식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모든원딜이 갑니다. 이즈는 대놓고 맞딜을 하거나 않고 지속적인 견제로 버티다 한방을 노리는 것이므로
포식으로 그 때까지 버티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위험한 게임은 신의한수라고도 불리는 특성입니다.
바텀 라인전 싸움을 승리 할 시 (대략6레벨)전체체력의 10%(약75정도)를 회복합니다.
75면 정말 어마어마 한 겁니다.
그리고 한타를 할 시 5명이 죽으면(대략16레벨) 전체체력의25%(대략220)을 회복합니다. 정말 좋은 특성이라 생각해서 거의 무슨챔프를 하든 무조건 갈 갑니다.


그리고 방관이랑 공격력 퍼센트증가는 2개씩 찍는 게 무난하다 생각합니다.
공격력증가는 초중반을 수월하게 해주고 방관은 후반을 강력하게 만들어 줍니다.정말 둘 다 버릴 수가 없는 특성이죠 특히 후반을 바라보는 방관특성은 왕귀형원딜 이즈에겐 꿀특성입니다. 

핵심☆☆☆☆☆:얼건을 갈 시 디펜스에 방어력마저 퍼센트 증가를 챔피언 기본공격을 2줄여주는 대신 가면 정말 좋습니다. 방어력이 그럼 추가로7~8정도가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가장 무난하다 볼 수있습니다. 2다3싸움 시 큰역할을 하고
또 이속증가로 인하 도주 할 때 평타거리를 넘어설 수 있다는 점 입니다.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Rising Spell Force)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공격 속도가 6초간 1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
신비한 화살 (Mystic Shot)
마나 소모: 28/31/34/37/40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이즈리얼이 에너지 화살을 발사하여 20/45/70/95/120 (+1.3 AD) (+0.1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명중 시 발생 효과 적용).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정수의 흐름 (Essence Flux)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즈리얼이 구체를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챔피언이나 목표물에 4초 동안 남아있게 합니다.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비전 이동 (Arcane Shif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이즈리얼이 지정한 위치로 순간 이동하며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유도 화살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5 AD)(+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75 / 마법 화살 사정거리 : 375)
정조준 일격 (Trueshot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즈리얼이 1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에너지 미사일 탄막을 발사하여 미사일에 맞는 각 유닛에게 350/550/750 (+1.0 추가AD)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이미지는 첨부하지 않겠습니다.

킬 콤보
먼거리에서RㅡEㅡ평Q평ㅡWㅡ평ㅡ평Q평
후반:적이 가장 많이 뭉친 곳으로 RㅡQ포킹ㅡ진입 시 E로 그 챔피언 에게서 떨어진 다음 평Q평ㅡWㅡ주위를 살핀다0.3초만에ㅡ한타가 벌어지는 각이다.
Q와 평타를 잘 섞어가면서 E로 이즈의 평타 사거리만큼 상대챔피언에게서 거리를 떨어지는 걸 반복합니다.

 

스킬 활용 팁
R로 일단 패시브를 중첩시킨 다음 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논타겟팅인q가 이즈의 핵심입니다. 맞추면 쿨타임이1초감소돼므로 맞출수록 더많이 쓸 수있습니다. 쿨마다 계속 써주시고 마나 절반은 남겨놓으세요.
w의 공속증가는 후반에 엄청납니다. 팀의AD누커에게 쓰면 많은 도움이됍니다.
그렇지 않을경우 패시브 증폭과 부족한 딜링을 위해 사용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가벼운 씨씨로부터는 확실히 살아나갈 수 있고 포킹도 탱커에게 해도 딜이 확실히 들어가고
맞딜도 강력합니다.
다만 문제는 암살자챔프가
AD일 경우는트포대신에 얼건을 올리고
AP일 경우 몰락대신에 멜모셔스,벤시,가엔 등을 올릴때가 있습니다.
그 땐 딜템을 조금 포기하고 딜을 많이넣으면서도 단톡행동은 특히 피하고
팀원 곁에서 한타를 하면서 딜보단 잘살아남으면서 지속딜을 넣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드의경우 수은은 꼭 가야할지도 모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칼리스타
정말 잘하는 칼리스타는 이즈Q를 10개중 9개는 앂습니다.
그야말로 이즈의 하드카운터 입니다. 패시브가 공속을 올릴 수록 더많이 발동하여
이즈 궁 쓰는 모션을 취하는 도중에 칼리스타는 전혀 안 맞을 각으로 이동을 할 수도 있습니다.
상대법은 칼리스타가 아군미니언이 근처에 없을 때 패시브를 활용하지 못하는 점을 이용해Q를 맞추는 것 입니다. 칼리상대로 라인은 미는 편이 좋습니다. 칼리가 포탑을 밀면 구경밖에 못하기에..
하지만 확실히 이기는 방법은 애니서폿이라면 칼리스타를 이길 수 있고 2대2싸움은 물론 한타까지 이기는 것이 가능합니다. 애니RㅡWㅡQ에다가 이즈의 RㅡEㅡ평타ㅡQ쓰면 확실히 잡을 수 있고 애니혼자서 티버의 먹이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베인
베인은 이즈리얼 상대로 보통 Q선마를 하는데 베인 구르기의 범위는 칼리스타의 패시브와 거의 똑같습니다. 베인은 이즈의q를 피하기 쉽죠 하지만 베인이 Q선마를 했으면 이즈의Q를 쓸데만을 무조건 기다릴 수는 없는 법 Q를 아끼다가 베인 구르기그 빠진 후에 넣는게 좋습니다. 확실하게 승리를 하실려면 어느정도 포킹을 한 후 궁을 먼저 사용한 후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베인짜르기에도 역시 쓰레쉬같은 먼저 물 수 있는 것이 좋습니다.
그레이브즈
정말 노답입니다. 특히 그레이즈브드의 패시브가 이즈를 곤란하게만듭니다. 그브의 패시브가 풀일 때 맞딜읆하면 당연하게 질 뿐더로 q짤까지 운좋게 맞아도 별로 딜교 이득을 크게보진 않습니다.
상대법은 멀리서만 Q를 날리다 서폿이 cc기를 걸어 패시브지속시간이끝날 때 까지 만들고 선궁으로 딜교 이득을 보고 싸우거나 딜이 잘나오는 정글이 갱오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징크스
저는 아마 도주기가 없는 징크스를 무난하게 딸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징크스의 E는 이즈리얼의E로 간단히 회피할 수가 있고 Q로 사정거리를 늘린다해도 이즈의Q거리를 따라올 수는 없습니다.
성급하게만 하지말고 오로지 Q로딜교 이득을 보고 그랩이나 cc등의 서폿이 각을 만들어주면 필킬 나옵니다.
코르키
코르키 ...확실히 폭딜3대장인 만큼 딜이 어마어마 합니다.하지만 코르키는 6렙전에 이즈Q보다 긴 스킬이 없고 코르키는 딜교를 하고싶다면 들이밀 수 밖에 없습니다. 확실히 코르키는 좋은 도주기를 가지고 있지만 이즈는 킬을 따는 거 보다 버티묘 후방왕귀를 노립니다.
후반 대치상황에서도 코르키의R포킹보다 이즈의Q포킹이 확실히 더 아프고 한타에서도 이즈도 코르키 못지않게 딜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템은 상대서폿이 Ap라면 코르키도 Ap비중이 절반에 가까워서 주포를 나는 것도 좋습니다.
이즈리얼
상대의 손보다 나의손이 위라는걸 명심해라.
이즈리얼은 맞딜을 생각하기보단 어느때보다 평타와Q를 더 많이 넣고 상대의 챔프의 습성에 따라 포지션을 잡아야합니다.
그리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에 코그모를 추가합니다.
코그모는 사거리 궁 슬로우 때문에 이즈가 도주할 때도 끝없이 붙을 수 있고 라인전은 미니언속에 숨으면서도 w로 거리를 늘려 맞고밖에 있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바텀은 2대2싸움 서폿의 상성싸움이 원딜의 상성싸움보다 크게 발휘할 수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Q로 견제를 자주 하시고 언제나 Q×3+W+E+R의 마나를 라인전 때 아껴놔야 합니다. 언제 싸움이 나도 이상할 게 없는 바텀이기 때문에요.
못 먹는 씨에스는 Q로 꼭 먹어주세요. 마나상관없습니다. 하나라도 더먹고 집가서 이득 보세요.

 

 

초반 운영법
상대 바텀이 없어지면 용을 잘봐주고 싸움이 나는 곳에 예측궁을 써주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됍니다.

 

 

중반 운영법
용관리를 더욱 더 철저히하고 바텀쪽에서 갱을 불러 따고 용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왠만하면 2대3인가 4대3으로 머릿수가 더많은 구도로 확실한 승리를 거두고 용을챙겨 더 큰 이득을 취하세요.

 

 

후반 운영법
이즈의 궁은 Q로 인해 40초가 됄 수도 있습니다. 여러라인에 씨에스가 많은 곳에 궁을 써 골드이득과 라인을 쓰에스가 밀게하면 상대방은 라인관리가 힘들어집니다.혼자 다니는 행동은 금물입니다. 후반이더라도 미니언을 잘챙겨서 딜차이를 확실히 벌려야합니다.그리고 한타를 승리하고 
1.타워를 밀 것 인가 2.바론버프를 챙길 것인가 잘 선택 하셔야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하기전에 팀원들이 싸우려한다면 싸움을 제제하고 포킹을 충분히 한 후 한명을 개피로 만들어 집을 가게 하거나 대부분은 풀피 상태로 남아있지 않게해서 한탈의 승률을 높이는 것 입니다. 한타시 이즈는 가장 뒤에서 Q를 많이 날리다 중간정도에 부쉬를 활용하며 평타와Q를 잘 섞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엇보다도 Q포킹후에 한타가 일어날려 할 때 상대방이 많이 있는곳에 궁을 날린 후 한타를 하는 것 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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