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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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달리, 야성의 사냥꾼
Nidalee, The Bestial Huntress
2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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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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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달리 정글(계속 수정중)

- nameiskid(2015-02-06, 조회수: 3120)

창을 맞추면 쿠거가 초기화되는것을 이용한 정글

라이엇이 의도해서 잠수함 패치를 한 것인지

아니면 버그인지는 파악되지 않음.


다음 패치인 5.2에서도 니달리 관련 사항은 없음.
니달리, 야성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9) 2463 마나 295.6 (+45.0) 1060.6
공격력 58 (+3.5) 117.5 공격 속도 0.638 (+3.22%) 0.987
5초당 체력회복 6.01 (+0.6) 16.2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2 (+5) 11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3
  • 마법 관통력 +0.87
    x6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5
  • 레벨당 주문력 +0.17
    x4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3.39
  • 마법 관통력
    +7.08
  • 방어
    +9
  • 주문력
    +33.04
총 가격 : 9,834 IP
쌍관룬을 모두 투자하는것은 모든 딜이 마법데미지인 니달리의 딜량을 약화 시키는 것이라 봄.

하지만 그렇다고 올마관을 투자하면

쌍관3+마관6  마관 합계 7.05

마관9 마관 합계 7.83

0.83의 기대치로 방관 2.7을 포기하기 아쉽다

고로 저렇게

노랑에 성장체력 왕룬에 방어1을 해보고 체력을 도모해보았는데

그냥 고정방어9개가 좋음

파랑에 주문력은 3레벨에 주문력 30을 맞추기위함

왕룬에 고정주문력은 그냥 진리이니 토달지 말자!(이속게이는 이속룬드는거 뭐라안함..)



파랑에 주문력을 투자함으로써 초반 2렙~3렙 구간을 더욱더 강하게 만들수 있다
=이 말은 곧 카정이 가능하다는 말.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 이대로 고정하시오.


예외로 대마법사 3포 양날의검 1포를

짐승같은힘 3포 무술 연마 1포로 추가 AD를 고려할 수 있음.(큰차이는 느끼지 못했음)

필자는 위의 특성을 추천


양날의 검을 빼보고 해본 결과 딜량이 2%로 부족한 것을 크게 체감 할 수 있었음.

예전 ap 니달리와 다르게 단순히 창짤로는 킬각을 잡기 어려움.
수풀 배회 (Prowl)
수풀을 통과하면 니달리의 이동 속도가 2초간 10% 상승하며, 1400 범위 안에 적 챔피언 쪽으로 갈 때는 30%까지 올라갑니다.

챔피언에게 창 투척과 매복 덫으로 피해를 입히면 4초간 이 대상들을 사냥할 수 있게 되어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이들을 향해 향해 갈 때 수풀 배회의 이동 속도가 더 높아집니다. 또한, 사냥 당하는 대상에 대한 다음 번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가 강화됩니다.
창 투척/숨통 끊기 (Javelin Toss)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창을 던져 70/90/110/130/15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창 투척이 니달리의 기본 공격 범위를 넘어가면 피해량이 늘기 시작하여, 최대 거리에서의 총 피해량은 210/270/330/390/450(+1.2AP)까지 올라갑니다.(사정거리: 1500)

쿠거 형태: 니달리의 다음 기본 공격이 5/30/55/80(+0.75AD)(+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잃은 체력 체력의 1%당 1/1.25/1.5/1.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숨통 끊기로 30%의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매복 덫 / 급습 (Bushwhack)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으로 짧은 거리를 도약한 후 착지하면서 적들에게 55/100/145/190 (+0.5 추가AD)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쿠거 형태일 때 유닛을 처치하면 급습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로 줄어듭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정상 범위의 최대 두 배 거리에서 급습에 당할 수 있습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을 처음 급습했을 때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줄어듭니다.

인간 형태: 니달리가 2분 동안 유지되는 투명한 덫을 설치합니다. 적이 덫을 밟으면 모습이 드러나고 4초간 4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덫은 동시에 4개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6레벨, 11레벨, 16레벨에 덫의 최대 설치 가능 수가 증가합니다.)
태고의 생명력/할퀴기 (Primal Sur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자신과 아군 챔피언을 잃은 체력에 비례해 35/50/65/80/95(+0.275AP)(+잃은 체력 1%당 1%)만큼 치유하고 7초 동안 공격 속도를 20/30/40/50/60% 증가시킵니다. (사정거리: 600)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의 적들을 발톱으로 공격하여 70/130/190/250 (+0.7 추가 AD)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쿠거의 상 (Aspect Of The Cougar)
재사용 대기시간: 3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쿠거로 변신하여 기본 스킬이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로 바뀝니다.

인간 형상일 때 사냥이 발동되면 쿠거의 상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쿠거 형태: 니달리가 인간 형태로 돌아옵니다.

 

스킬 빌드는 채우지 않음.



경우의 수가 존재하기에





적이 인베이드를 올 가능성이 농후하다면


1레벨 w


그게 아닌 경우면 q를 투자함



쿠거 초기화를 이용한 첫 정글링이 q가 더빠름.



2레벨 카정은 qw가 있어야하며


그게 아닌 경우는 e스킬을 투자해서 정글링의 안정성을 도모하는게 좋은 결과였음.



이후 r-q-e-w 마스터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빌드 위의 순서는 고정


자 빌드의 핵심은

경비대의 길잡이를 구매한 뒤 현자로 업그레이드 시에 추적자의 검으로 바꾸어주는것.

이후에 빌드는 상황에 맞게 구매하시오.




현자(추적자의 검: 현자)와 모렐로(모렐로노미콘)를 구입하여 쿨감 40%를 도모하고 여눈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의 딜로스의 구간을 줄이고자 플레이해보았으나.

지속적인 포킹 능력에선 매우매우 마나가 부족한 것을 체감할 수 있었음.

그 이유가 뭘까 생각하여 보니

기본적으로 블루를 받는 포킹 라이너 챔프 Jayce(제이스) Nidalee(니달리)가 라인에 서게 되면

블루를 제공 받는 이후 부터 어느 곳에든 모여서 지속적인 포킹을 하게 됨.

하지만 정글 Nidalee(니달리)는 블루를 받지 않기 때문에 여눈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코어템으로 반드시 필요하게 됨

예외적인 경우엔 아군에 정글 Nidalee(니달리)를 제외한 블루 버프가 필요한 챔피언이 없다면

모렐로를 충분히 고려할 수 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Jarvan IV(자르반 4세)Vi(바이)Leona(레오나)Lee Sin(리 신)
Soraka(소라카)

여기서 Soraka(소라카)에 대한 의문이 생길 수 있다

왜? 소라카가 어째서?

지속적인 포킹 이후 표식이 생긴 대상에게 킬각이 보이면 쿠거로 진입하는 니달리에게 있어서

소라카의 힐과 침묵은 매우 강력했다.

물론 상대 소라카가 못하면 예외적인 경우고 

한타 대치상황에서 마찬가지로 지속적인 포킹(정글니달리는 라인 니달리보다 템 보유 속도가 느림
=포킹이 라인니달리보단 약함)을 소라카의 힐로 무마 시킬 수 있기 때문.

이 외의 챔피언 Jarvan IV(자르반 4세)Vi(바이)Leona(레오나)Lee Sin(리 신) 의 공통점은

강제 이니시가 강력하거나 카운터 정글에 능하다는 점.





 

 

라인 / 정글 운영법

 추후 수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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