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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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6명
42.3% (11표)
11.5% (3표)
46.2% (12표)
브라움, 프렐요드의 심장
Braum, the Heart of the Freljord
0
9
21
12/26
브라움도할만한거같던데왜잘안쓸까요

- 진꼬파워(2015-07-31, 조회수: 39480)

물론 나보다 잘하는 브라움유저가 있다고 나는 강력히 인정함

 

하지만 난 그 사람들만큼 브라움에대한 이해도 또한 있다고 나는 강력히 말하고싶음

 

전시즌 플레티넘밖에안되는 그냥 흔한 유저이지만 브라움을 알고나서 서폿에대한 이해도를 높혔으면 하는 바임. 

 

 

 

 

 

 

 

 

즐겜유저로 달리던 나는 심해에서 브라움으로도 캐리가 가능한 서포터로 말하고싶음

 

킬뎃이 중요한게아님 킬관여가 중요하다고 말하고 싶음

 

그렇지않음? 막말로 6렙되서 카서스 갱플이 글로벌궁만 써도 평점은 쉽게 쉽게 먹음

 

근데 브라움은 평점먹기도 쉬울뿐만아니라 한타에서도 상당히 좋음 아직까지도 패시브는 꿀이라고 생각함

 

너프를 먹어도 브라움은 브라움임

 

심해에서 양학했다고 뭐라하는데 심해인들을 위한 글이니 심해에서도 캐리가 강력하게 가능함

 

킬관여를 보셈

 

2015 2. 7일 공략작성

 

2015 5. 24일 조회수 10,000명 돌파

 

 


 


 

브라움이란 챔프는 어떤 챔프인가?

공격과 수비가 모두 가능한 챔프

 

공격과 수비전환이 빠른 챔피언

 

탱커형서포터

 

난이도는 어렵지 않으면서 쉽게 팀게임에 캐리형서포터

 

갱호응도도 최상급에 속하는 서포터

 

사기적인패시브스킬과 잘만쓰면 사기적인스킬이 될 수 있는 Unbreakable(불굴)

 

 

그에비해

 

원딜과 호흡이 안맞으면 정말 힘든챔피언

 

초반라인유지력이 상당히 안좋은 챔피언

 

이동속도가 체감상 많이 느려보이는 서포터

 

 




 

 

 

브라움, 프렐요드의 심장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12) 2514 마나 310.6 (+45.0) 1075.6
공격력 55.4 (+3.2) 109.8 공격 속도 0.644 (+2.25%) 0.89
5초당 체력회복 8.5 (+1) 25.5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47 (+5.2) 13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 +0.91
    x9
  • 방어 +1
    x7
  • 체력 +8
    x2
  • 마나 재생 +0.33
    x3
  • 마법 저항력 +1.34
    x6
  • 체력 +26
    x2
  • 방어 +4.26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19.45
  • 체력
    +68
  • 마나 재생
    +0.99
  • 마법 저항력
    +8.04
총 가격 : 11,166 IP

룬설명 드림

 

저는 무조건 이 룬을 사용함

 

브라움은 라인전 약캐임(반박좀하지마셈) 짤짤이챔프를 만났을때 한없이 작아짐

 

상대가 애니 잔나 소나 나미같은 짤짤이 챔프에게 초반은 정말 고통 그 자체임

 

저는 무엇이 됬든간에 이 룬을 사용함

 

이 룬을 사용하면 정말 좋다고 생각댐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확실한건 시즌5로 들어와서부터 마나가 조금 부족하다는걸 느낌

 

저의 체감상으로는 과도한 Winter's Bite(동상)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Unbreakable(불굴)를 난사하진 않았지만

 

 그래도 명상을 찍어주는거보다는 룬에 마나재생 0.33 * 3개를 밖아줬기때문에 그걸로 버티게됨

 

재빠른 발놀림 3포인트를 투자하여 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 와 Unbreakable(불굴) 도주 및 추노를 조금 더 수월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저는 재빠른 발놀림에

 

투자함

 

서포터지만 웬만한 탱커수준의 브라움은 디펜스계열도 써보았지만 서포터의 특성상 시야장악을 위해서

 

유틸에 치중을 하였고

 

생각보다 브라움은 체감상 느림

 

 

 

 

이유가 필요없는 스펠

 

상대가 Soraka(소라카) Swain(스웨인) Dr. Mundo(문도 박사) Akali(아칼리) Vladimir(블라디미르) 

같은 HP를 회복시킬 수 있는 스킬형태의 챔피언이라면 Ignite(점화)를 들어주는것도

 

좋지만, 탑이 문도라면 우리팀 탑라이너가 Ignite(점화)를 들겠죠.

 

그렇기때문에 저는 그래도 Exhaust(탈진)이 이속을 느려지는거보다 더 좋은 능력치인 피해량감소 40%가 더 매리트가 있다고

 

생각되서 Exhaust(탈진)으로 우리 딜러들을 지킬 수도 있기 때문에 이 스펠을 사용합니다.

뇌진탕 펀치 (Concussive Blows)
재사용 대기시간: 8/6/4(1/6/11레벨)초
브라움의 기본 공격은 4초 동안 뇌진탕 펀치를 적용시킵니다. 아군이 뇌진탕 펀치가 적용된 적을 기본 공격 시 추가 중첩이 쌓입니다.

4회 중첩되면 대상은 1.25~17.5초 동안 기절하며 26~196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다음 8~4초 동안은 중첩이 새로 쌓이지 않는 대신 브라움의 기본 공격으로부터 5~39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습니다.
동상 (Winter's Bite)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브라움이 방패에서 빙결을 뿜어내어 75/125/175/225/275(+ 최대 체력의 2.5%) 마법 피해를 처음 맞는 적에게 입히고, 대상 적에게 70%의 둔화를 겁니다. 둔화 효과는 이후 2초간 점차 감소합니다.

이 스킬로 뇌진탕 중첩이 오릅니다. (사정거리: 1000)
내가 지킨다 (Stand Behind M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브라움이 대상 아군 챔피언이나 미니언에게 도약합니다.

대상에게 다다르면 브라움과 아군은 3초 동안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20/25/30/35/40 +(브라움의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의 12%) 증가합니다. 브라움 역시 같은 시간 동안 10/14/18/22/26 +(브라움의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의 36%)의 방어력, 마법 저항력이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500)
불굴 (Unbreakabl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브라움이 받는 피해를 줄이며, 뒤에 있는 아군을 안전하게 막아줍니다.
브라움이 3/3.25/3.5/3.75/4초 동안 원하는 방향으로 방패를 들어올려 그쪽에서 오는 다음번 공격의 피해를 취소합니다. 그 후 이어지는 공격은 피해량이 35/40/45/50/55% 감소합니다.

브라움이 투사체를 가로막아, 자신이 대신 맞고서 소멸시킵니다.

이 동안 브라움의 이동 속도가 10% 상승합니다.
빙하 균열 (Glacial Fissur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브라움이 지면을 내리쳐 부근과 전방 직선 상의 적들을 띄워 올립니다. 이 직선을 따라 균열이 가며 적들을 둔화시킵니다.

맞은 적들은 150/300/450 (+0.6 AP) 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첫 번째로 맞은 적 챔피언은 1/1.5/2초 동안 공중에 뜨고, 이후의 적들은 잠깐 동안 띄워집니다.

이후 4초 동안 이 영역에 들어온 적들은 얼어붙어 1.5초 동안 40/50/60% 느려집니다. (사정거리: 1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은 저는 무조건 이렇게 사용합니다.

 

배치를 브론즈1로 받아가지고 그때 당시 심해양학전문기사 라는 닉변으로 썻던 아이디인데

 

어제부로 다시 브라움으로 브론즈를 탈출하였습니다..흐흐

 

스마트키는 이런상태에 해주시는게 가장 좋은거 같습니다.

 

신중하게 사용할 Winter's Bite(동상)Glacial Fissure(빙하 균열) 그리고 빠른 합류 지키기위해 수월한 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Unbreakable(불굴)가 좋겠습니다.

 

 

 

스킬 콤보

말로 설명할라니깐 정말 입롤 수준인거 같네요. 나중에 스크린샷 준비하면서 하겠습니다.

 

 

예시1)

 

챔피언 Winter's Bite(동상) 적중후 Unbreakable(불굴) (추가이동속도) - 붙고 평타 - 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 터트리기 - 스턴뒤 - Glacial Fissure(빙하 균열) 

 

 

예시2)

 

미니언 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탄후 평타 or Winter's Bite(동상) - 붙고 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 터트리기 - 스턴뒤 - Glacial Fissure(빙하 균열)

 

 

예시3)

 

Glacial Fissure(빙하 균열) 따라가며 - Unbreakable(불굴) (추가이동속도) - 붙고 평타 or Winter's Bite(동상) - 스턴뒤 - 마구마구 딜

 

스킬 활용 팁

 브라움의 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는 정말 이용하기에 따라 정말 사기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서포터만 잘한다고 패시브를 이용 할 수 없습니다.

 

원딜이랑의 호흡이 가장 중요합니다.

 

 

 평범한 라인전 상황에서 브라움 각이란게 존재합니다.

 

 

 

 솜씨가없어서 그림판으로 했습니다.

 

저렇게 근거리원거리가 한마리씩 있을때 브라움 스킬 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 로 타고 평타 or Winter's Bite(동상) Glacial Fissure(빙하 균열)으로 싸움을 걸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먼저 시작하기전에

 

롤에 이해도가 낮으신분들은 기분이 나쁘시더라도

 

롤인벤에 작성된 템처럼 무작정 따라가시면 절대 안됩니다.

 

상황에 맞게 유동적으로 상대 조합과 우리 조합을 봐가면서 선택 해주는게 가장 좋은거 같습니다.

 

예를들어서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의 차이점을 아시나요?

 

상대가 올 AD 조합일때는 당연히 Ninja Tabi(닌자의 신발)를 가주는게 정석입니다.

 

하지만 적 AP가 상당히 크며 CC기가 강력하다 싶으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가 정석이 되겠지요.

 

 

올 AD의 상대편을 만났을 시에는

 

(산악 방벽)(루비 시야석)(닌자의 신발: 민첩성)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Banshee's Veil(밴시의 장막)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orThornmail(가시 갑옷) 최종템이 되겠지만

 

상대팀의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혹은 체력비례 or 체력% 데미지계열이 챔프가 있다면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는 쥐약이 되겠죠

 

그럴때는 Thornmail(가시 갑옷)이 좋은거 같습니다.

 

 

 

AP 기반이 섞여있는 상대팀의 조합

 

(산악 방벽) (루비 시야석)(헤르메스의 발걸음: 민첩성)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Banshee's Veil(밴시의 장막)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를 추천 드리겠습니다.

 

여기서 잠깐!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솔라리 같은경우는 과거 시즌2~3시절에는 탱커한 탑라이너가 자주 가줬지만 시즌4 중반정도 들어서부터는

 

정글러와 서포터중에 가야 되는 템이 되어버렸습니다.

 

상당히 애매 하실텐데 아군정글러가 딜계열의 정글러면 당연히 서포터가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를 가주는게 좋으며

 

아군정글러가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를 가주었다면 마지막 아이템 하나는 정말 신중하게 가주는것이 좋습니다.

 

이럴때는 상황에 맞게  (미카엘의 도가니) or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이 좋을거 같습니다.

 

 

서포터는 꼭 (미카엘의 도가니) 을 가야 하나요?

 

(미카엘의 도가니)은 갈 필요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원거리딜러의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헤르메스의 시미터) 를 구비하는 원딜이 있다면 (미카엘의 도가니)도 좋지만은 팀원을 위한 아이템이 더욱 더 좋습니다.

 

하지만 (미카엘의 도가니)은 정말 1티어급 이상의 아이템이라는 사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자이라
E 로막았다 한들 추가적인 꽃데미지는 무시할수없음
자이라 E스킬을 막는다 하되 스턴은 걸리게됨
추가적인 짤챔표의 대표적인 자이라는 브라움의 가장큰 카운터임
나미
그냥 멍 청하게 딜교를 당 할 수밖에없음
갱요청이 필수임 하지만 나미의 궁은 브라움의 E로 막을수 있긴 하지만
E를굉장히 잘아껴야 됨
모르가나
모르가나는 그냥 패시브를 바보로 만들 수 있기때문에 라인전 2:2싸움도 주도하기힘듬
더구나 E스킬로 Q를 씹을순 있지만 군중제어효과(스턴)는 상쇄시키기 힘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들어오면 패시브터트리면 그냥 병맛오나 되는거같음
레오나는 공격적인 서포터이지만 브라움은 공/수 자체 밸런싱은
서포터중 단연 최고라고 볼수있음
쓰레쉬
얘도 만나봐서 정말 힘들다고 생각된 적은 없음
2:2교전일때 뒷포지션 못잡는 쓰레쉬면 더블킬도 가능할 정도임
근데 뒷포지션 잘잡아서 브라움패시브를 랜턴으로 피하고 역공도 가능하기때문에
이점 조심하면 쓰레쉬는 그렇게 힘든 존재는 아니라고 봄
수정중

 일단 브라움과 원딜 조합에 대해 내가 해왔던 조합을 설명해줌

 

ㄱㄴㄷ 순으로 감

 

찾기힘들거나 그러면 Ctrl + F 해서 검색어로 찾으면 편함

 

매번 강조하고 싶은 마음에 브라움은 혼자만 잘한다고 해서 라인전과 한타를 잘 할 순 없음

 

(팀원이 캐리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챔프지 캐리병에 걸린 병자 서포터가 아니란말임)

 

물론 개인간의 피지컬 차이로 극복하는 브라움도 있겠지만 한계점이 있음

 

쉽게말씀드리면

 

원딜과의 호흡이 가장 중요하단 점을 알아주시면 좋겠슴

 

 

 

 

 

 

- 아군 원딜 조합법 -

 

 Graves(그레이브즈) 그레이브즈

 

무덤지기 그레이브즈입니다.

 

순간 근접에 폭팔적인 딜량을 부을 순 있지만 후반 들어가면서 조금씩 힘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는 그브입니다..

 

그레이브즈같은경우는 Quickdraw(빨리 뽑기)로 다가가   Buckshot(산탄 사격)Smokescreen(연막탄)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평타와 순식간에 하는 스킬콤보가

 

브라움이 커버를 상당히 쳐 줄 수가 있습니다..

 

그레이브즈의 Quickdraw(빨리 뽑기) 로 다가가 브라움은 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 로 따라가며 Unbreakable(불굴) 를 해주며 2:2 봇 교전을 선제공격에

 

이점이 있습니다.

 

 

Draven(드레이븐) 드레이븐

 

원거리딜러계의 최고의 난이도 수준을 지닌 드레이븐 그만큼 드레이븐을 다를줄 아는 파일럿이라면 이거만큼 강력한

 

파괴력을 지닐 수가 있다는 말이 되겠네요.

 

Spinning Axe(회전 도끼) 와 Blood Rush(광기의 피) 무한 추노딜이 가능한 드레이븐 대쉬기를 지닌 챔프들을 방어도 가능한 Stand Aside(비켜서라) 스킬

 

딸피를 놓칠때 마무리 할 수있는 Whirling Death(죽음의 소용돌이)도 좋은 스킬이 되겠군요.

 

 

 

Lucian(루시안) 루시안

 

Lightslinger(빛의 사수)하나로 브라움과 정말 찰떡궁합 요즘은 흑필패라는 원거리딜러 벤픽률이 가장 심했던 기간이였던 그가

 

너프로인해 요즘은 승률이 상당히 저조합니다. 하지만 브라움과 함께라면 루시안도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하죠.

 

그레이브즈와 같이 앞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을 써도 딜교면에서 절대 질 수 없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루시안의 패시브를 브라움패시브이용 하는 방법인데 브라움을 잡았다고 무턱대고 루시안을 잡는

 

 

그런분들은 없었으면 합니다!

 

 

스킬면이든 폭딜면이든 브라움과 정말 조합이 최강이라고 불리어도 손색이 없을정도네요.

 

 

Miss Fortune(미스 포츈) 미스포츈

 

이동패시브 Strut(활보) 때문에 브라움 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 호응이 좋습니다. Glacial Fissure(빙하 균열) Bullet Time(쌍권총 난사)의 연계기도 최상급입니다.

 

브라움이 어떻게보면 쓰레쉬의 Dark Passage(어둠의 통로) 처럼 생존율을 극대화 시킬순 없지만 충분히 미스포츈이 바보짓만 하지 않는

 

이상 브라움의 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Unbreakable(불굴) 로도 충분히 살릴 수 있으며 지속딜이 강한 미스포츈은 브라움과 시너지효과도 좋게

 

볼 수 있습니다.

 

 

 

Vayne(베인) 베인

 

전세계적으로 1분당 무려 482번을 죽는다는 베인입니다. 국내에서 롤 3대 충이라는 소리도 많은만큼 양산형 원딜이지만

 

난이도는 어렵지만 그만큼 멋있고 그런 이유 때문이라서 그런지 베인이란 챔프는 매력적인거 같습니다.

 

베인과브라움은 정말 라인전은 한없이 약하기 때문에 후반을 바라봐야되는데 초중반 라인전까지 어떻게 무난하게 잘

 

컸으면은 후반에는 캐리력이 상당히 강합니다.

 

평 - Tumble(구르기) - 로도 충분히 브라움 패시브를 터트릴 수 있으며 6렙 이후엔 강력해지는 브라움의 베인 Final Hour(결전의 시간) Night Hunter(어둠 사냥꾼)

 

끝없이 추노가 가능하므로 6렙 이후에 라인전 승부를 보시는게 좋습니다!

 

 

 

Sivir(시비르) 시비르

 

요즘 천상계에서 시비르가 자주 보여서 그런지 메타에 어울린다는등 시비르가 자주 픽이 되고 있습니다.

 

라인클리어Boomerang Blade(부메랑 검)Ricochet(튕기는 부메랑)가 원딜에선 상급 으로 따져 초반에 약한 브라움을 채워 줄수 있는 부분에 6렙 이후에는

 

브라움에 단점인 이동속도를 On The Hunt(사냥 개시) 로 채워줄 수 있기 때문에 정말 좋습니다. 특히 Unbreakable(불굴)가 빠진 시점에서

 

타겟팅 스킬을 Spell Shield(주문 방어막)로 막아 줄 수 있기때문에 정말 좋습니다.

 

Ashe(애쉬) 애쉬

 

정말 생존기가 빈약하다는 평을 듣고 있는 애쉬지만 바텀에 와드는 서포터의 담당으로써 충분히 메꿔 주면 애쉬와

 

라인전도 그리 나쁘지는 않습니다.

 

적절한 Hawkshot(매 날리기) 사용으로 땅굴 갱도 면역이 될 수 있으며 이니쉬를 걸 기에는 한없이 좋은 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와 무한 슬로우

 

브라움의 cc와 정말 잘 맞습니다. 애쉬같은경우는 사정거리 또한 600 이므로 브라움 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 와도 시너지가 타

 

원딜에 비해 상당히 좋습니다.

 

Ezreal(이즈리얼) 이즈리얼

 

이즈리얼 같은경우에는 정말 파일럿의 차이가 중요합니다. 브라움 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Mystic Shot(신비한 화살)에도 적용되기 때문에

 

Mystic Shot(신비한 화살)를 잘 맞추는 이즈리얼과 바텀을 가게된다면 정말 편하게 할 수 있지만은 요즘 대세인 여눈이즈가 활성화되서

 

라인전에서 선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가는 이즈가 정말 라인전약캐인 브라움에겐 힘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브라움 Glacial Fissure(빙하 균열)으로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로 맞추기도 수월한 편이며 성장형챔프인 이즈리얼은 후반에도 빛이 나게 해줍니다.

 

Jinx(징크스) 징크스

 

징크스는 정말 좋은 챔피언인거 같습니다. 초반 선2렙 주도권을 갖기에 가장 좋은 챔프인건 분명한 사실이구요

 

징크스의 Switcheroo!(휘릭휘릭!)로 인해 선2렙을 가져가고 cc기도 좋으며 브라움 스킬 연계기와 상당히 매칭이 좋습니다.

 

패시브를 터트리고 나서 징크스가 그 이후에 도주하는 챔프들을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로 또 한번 묶을 수 있으며 브라움 궁과

 

이어지는 징크스 궁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이지요.

 

 

Kalista(칼리스타) 칼리스타

 

칼리스타 계약으로 인해 Fate's Call(운명의 부름)에 브라움 Glacial Fissure(빙하 균열) 정말 궁연계기가 라인전이든 한타도 정말 좋은거 같습니다.

 

하지만 단점인 초반라인전에 약한 면을 보이는 칼리스타와 브라움이 있으면 라인전은 힘들되 정글러 개입시에는

 

둘도 없이 좋은 호응을 보일수 있기때문에 정글러를 자주 호출해서 버티고 버텨 용쌈 이후에 중반 쯔음에는

 

바텀의 궁 연계기가 정말 좋다는걸 말 해 주고 싶습니다.

 

 

Caitlyn(케이틀린) 케이틀린

 

긴사정거리를 보유한 원딜러로써 라인전이 무난하지만 후반에는 힘이 심각하게 많이 딸리는 원딜러입니다.

 

상대 서포터유저가 짤짤이 챔프일때 우리 아군원딜러는 케이틀린이 있으면 든든하죠.

 

견제는 캐틀이해주되 뒤에서 멀뚱멀뚱 서있지말고 적 서포터의 짤짤이는 충분히 브라움의 Unbreakable(불굴)로 막아주되

 

Winter's Bite(동상)로도 견제해주는 모습을 보여줍시다.

 

Kog'Maw(코그모) 코그모

 

한동안 대회에서도 자주보이던 코그모가 너프를 먹은 이후로 다시 또 보이질 않네요.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이 나온 시점부터 코그모의 딜은 무지막지해지니 아군 원딜러에 몰락이 나올때 까지 기다려봅시다.

 

그때까지 최소한에 코그모가 안전하게 파밍을 할 수 있게끔 서포터역할을 충분히 해주신 뒤에는 코그모의 성장을

 

기대해볼만 합니다.

 

Corki(코르키) 코르키

 

폭딜의대명사 코르키 AP계수도 붙어있고 포킹능력도 구비하고 있으며, 상급단계의 생존기도 있는 원딜러입니다.

 

라인 클리어도 느린편에 속하지 않기 때문에 브라움과의 조합은 턱없이 좋습니다.

 

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만 터트려줘도 코르키의 PhosPhorus Bomb(인광탄) 적중률은 상당히 높아 질 것이며 그 이후에 추가적인 Gatling Gun(개틀링 건)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평타 딜량을

 

무시할 수 없게되겠죠. 아무래도 요즘 메타는 원딜캐리 시대가 다시 왔기 때문에 브라움과 조금만 호흡이 좋아도

 

정말 무상성일 정도로 강력한 원거리딜러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코르키입니다.

Quinn(퀸) 퀸

 

솔직히말해서 퀸하고 라인가본적이 단 한번도 없습니다.

Tristana(트리스타나) 트리스타나

 

현재 리메이크된 트리스타나 라인관리가 힘든건 사실이죠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 때문에 라인을 땡기고싶어도 밀리게 되고

 

하지만 중후반에 들어가면 Draw a Bead(정조준)를 통해 길어진 사정거리 Rapid Fire(속사)공격속도증가로 인해 폭딜이 가능한 트리스타나

 

이기 때문에 충분히 초반에 트리스타나가 안전하게 파밍을 할 수 있게끔 도와주시고 1~2코어가 나온 시점에

 

트리스타나의 강력함은 시작되기 때문에 중후반을 노려보는게 좋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 운영법은 서포터는 와드의 역할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일반와드3 핑크와드1 최대 사용 할 수 있는게 제한이 되어있기 때문에 어디에  와드를 해야될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제가 쉽게 지도를 보고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초반 운영법

 바텀의 초반전 핵심은 2:2라고 생각됨

 

(고대유물 방패)로 저는 첫라인 근접 먹고 두번쨰 웨이브에 2렙찍을타이밍에 하나를 먹고 싸움을 걸던 하는 편임

 

충분히 견제 할건 Winter's Bite(동상) 밖에없으니 2렙때는 거짐 Unbreakable(불굴)를 찍음

 

우리원딜러가 대쉬기가 있는 원딜러면 충분히 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 도 좋지만 나는 그래도 맞딜교를 하는 적에 딜을 최소화

 

시킬라면 아무래도 Unbreakable(불굴)가 좋은거 같음

 

중반 운영법

 

 브라움은 흥하면 아군탱커보다 더 좋은 탱커가 됨 솔직히 Unbreakable(불굴)이게 불변의 법칙이기 때문에

 

중반부터는 용싸움이 치열할텐데 이때는 최소한에 눈치 싸움이 중요한거같음

 

대개적으로 정말 유리한 상황에 팀이 아니라면 선용은 가급적으로 피하는게 좋음

 

역으로 선용을 치고있는 적팀에게 카운터급 Glacial Fissure(빙하 균열) 를써주며 원딜과 미드를 지키면 그야말로 정말 꿀싸움이되는듯

 

후반 운영법

 

 후반은 정말 뭐니뭐니해도 시야장악이 아니겠음?

 

대채적으로 나는 우리팀의 가장 이상적인 와드조합은

 

탑 :(상급 투명 토템 (장신구)) 

미드 :(상급 투명 감지 토템 (장신구))

정글 :(예언자의 렌즈 (장신구))

서폿:(예언자의 렌즈 (장신구))

원딜:(수정 구슬 (장신구))

 

이 가장 이상적인거 같슴

 

탑이 윗라인 시야 잡아주고 서포터가 아랫라인 잡아주면서 정글러와 시야 제거 하며

 

미드라이너는 대체적으로 적 은신유닛  or 암살자는 핑와를 깔아주면서 원딜과 함께 볼 수 있음

 

나만의 와드 꿀각은 조만간 스크린샷 첨부해서 올리겠지만

 

팀원들한테 기분안나쁘게(명령조 제발 그만) 누구 누구 콕 찝어서 이렇게 와드좀 부탁해달라하고 설명 좀 해주셈

 

사람들이 이길생각들이 있으면 거진 다 그렇게 함 실질적으로도 정말 시야장악이 중요한거 같음

 

질게임도 시야장악 차이로 짤라먹고 오브젝트 챙기고 할 수가 있음

 

제발 명령조 ㄴㄴㄴ 부탁을 하셈 부탁하는게 자존심상함? 아니잔슴!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시 대게 브라움도 이니쉬가 가능함

 

Glacial Fissure(빙하 균열)궁으로 하는 방법

 

대치시 Winter's Bite(동상) 를 맞춰 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 패시브 활용법

 

근데 솔직히 내가 브라움하면서 이니쉬는 점멸 궁을 쓴거같음 그담 빠르게 

 

챔피언별 대응법

 

 

 Nami(나미)나미

 

잘하는 나미와 못하는 나미 호불호가 확실하게 갈리는 챔피언입니다.

 

나미의 Ebb and Flow(밀물 썰물)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 Tidal Wave(해일) 첫타는 무조건 방어가 됩니다. 파도마저도 끊기게됩니다.

 

어디까지나 물몸인 나미에게 패시브를 적극적으로 터트려준다면 그 라인전은 말을 안해도 되겠죠?

 

딜교는 4렙 이후서부터 해주는게 좋습니다. 아무래도 나미의 Ebb and Flow(밀물 썰물)로 인해서 라인 유지력이 좋긴 하지만

 

4렙까지 딜교말고 그냥 나미 마나소모를 좀 이끌어주신다면 나쁘지 않습니다.

 

한타때 나미의 궁은 무엇보다도 브라움이 앞에서 Unbreakable(불굴)로 끊어주시면

 

나미 : 와 진짜 브라움사기ㅡㅡ

 

브라움 : 헷..

 

소리들을꺼같네요. 한타는 브라움이 훨씬 좋다고 생각됩니다.

 

추천신발템: (헤르메스의 발걸음: 민첩성)

 

Lux(럭스)럭스

물몸캐로 유명학 럭포터입니다.

 

실질적으로 상대해본 결과 럭포터 잘하시는분들도 계시지만 럭스는 속박만 잘피해도 절반은 먹고들어가더군요.

 

속박만 최대한 피해주되 상대가 럭스+캐틀조합이면 초반에 상당히 고통스럽습니다.

 

하지만 럭스의단점은 극심한 마나조루인데 이점을 좀 이용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다만 6렙 풀콤보도 조금은 조심해주셔야 하는데 럭스궁 참고로 뚫습니다.

 

뒤에 방어가 안되더군요..그리고 후반에는 럭스보다 브라움이 훨씬 도움도 많이 되니깐요.

 

근데 과연 럭포터를 요즘 할까?하는게 좀 의문입니다^^;

 

Leona(레오나)레오나

 

드디어 핫한 레오나를 잠재시킬 챔피언 브라움

 

레오나는 순간대쉬기스킬로 인해 많은 cc기를 넣는 탱커형서포터입니다.

 

이런 챔프에 있어서 브라움은 맞딜과 딜교를 성사 시킬수 있습니다.

 

설령 원딜이 레오나 Zenith Blade(천공의 검)을 맞는다 하여도 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Unbreakable(불굴) 로 보호가 가능하며 오히려 패시브로 역으로 카운터를

 

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원딜과의 호흡이 가장 중요한거 같습니다. 원딜이 물려도 어느정도 데미지를 흡수하고

 

난 뒤에 Unbreakable(불굴)이 빠진 시점이후엔 상대 원딜을 물어주시는것도 좋습니다.

 

추천신발템: (헤르메스의 발걸음: 민첩성) 

 

LeBlanc(르블랑)르블랑

최고의 물몸 르블랑서포터죠.

 

죽이기도 쉽습니다 딜은 버티면 그만이지만 르블랑의 데미지는 충분히 받아들일 수있되 르블랑은 체력 30% 이하시

 

발동되는 패시브 Mirror Image(거울 환영)는 브라움의 패시브로 표식이 가능해져 일점사 하기도 편해집니다.

 

다가오는 Distortion(왜곡)다가온다싶을때 Winter's Bite(동상) Unbreakable(불굴) 평평 때리시면 르블랑은 다시 자리 위치로 돌아가되 슬로우가 묻은

 

르블랑으로써 생각보다 도주는 쉽지 않습니다. 오히려 6레벨이 되면 더더욱 심해지고 이런 딜정도는 Unbreakable(불굴) 로 최대한

 

흡수해준다음에 마나부족한 르블랑은 견제하기도 힘들어지게 되니깐 말이죠.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

브라움의 카운터로 유명한 모르가나지만 적 파일럿차이가 호불호가 갈리겠네요.

 

다만 브라움의 장점인 패시브를 활용하는것에 대해 모르가나의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로 막아주는거 외에 없지만

 

브라움패시브 블랙쉴드 5초 쿨타임은 현저히 긴 블랙쉴드를 커버하는것도 한순간입니다.

 

6렙때까지 소소하게 딜교해주신 뒤에 6레벨때 둘중 하나 킬을 확실하게 따줘야 두번다시 못덤빕니다.

 

다만 추천하는 원딜은 루시안 베인 이즈리얼 미스포츈 정도 되겠네요.

 

 

 

Malphite(말파이트)말파이트

 

요즘 브론즈~실버 구간에서 자주보이는 말파서폿입니다.

 

말파이트가 (주문도둑의 검)을 꼈을때는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가 아프겠지만 (고대유물 방패)(고대 주화)를 가져온 말파이트는 솔직히 부담이 없습니다.

 

다만 조심해야 될 부분은 3~5레벨의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 굴렁쇠는 조금씩 딜이 축적되기때문에 원딜의 피를 봐가면서 Unbreakable(불굴)으로

 

커팅해주되 6렙이후에 서로 강력해지는 타이밍이있습니다. 하지만 말파이트의 콤보는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Ground Slam(지면 강타)Seismic Shard(지진의 파편) 대체적으로

 

이렇게 나오지만 궁이 들어와도 Glacial Fissure(빙하 균열) 브라움궁의 효율이 훨씬더 좋습니다.대신 궁은 원딜이 맞던간에

 

피가 없지않는이상 후속 적원딜러의 딜은 브라움의 Unbreakable(불굴)로 커버가 가능합니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블리츠크랭크

 

우리의 노란깡통형님 Rocket Grab(로켓 손)만 피하면 된다라는것이 있지만 그게 말처럼 쉬운건 아니잖아요!

 

블츠상대법은 일단은 원딜에 뒤에 숨어계세요.무조건 입니다. 원딜분한테 미리 말하세요.

 

뒤에서 그냥 숨어있다가 그랩걸리면 그때 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Unbreakable(불굴) 한다고요. 실질적으로 블리츠크랭크는 그랩빼면 할것이 없죠.

 

끌려가면 그냥 원딜 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타고 Unbreakable(불굴)걸고 Winter's Bite(동상)랑 평타랑 마구마구 쏴주세요.

 

그랩데미지로 원딜을 죽일순 없으니깐요.

 

Soraka(소라카)소라카

 

국민엄마 소라카입니다. 너프전에도 브라움은 힘들었지만 리메이크 된 이후에도 소라카는 정말 싫습니다.

 

브라움한테도 해당이 되죠.

 

브라움을 하면서 상대 서포터소라카를 만나면 라인전이 상당히 힘들었습니다.

 

그래도 방법은 아예 없지는 않습니다.

 

우리 아군정글러의 갱개입시 정말 이거보다도 대처가 나쁜챔프도 없을거 같습니다.

 

2:2교전을 하든 정글러 개입시에 무조건 소라카먼저 포커싱 해주는게 좋습니다.

 

갱호출을 자주 합시다!

 

마치며

 

너무 두서없이 글을 쓰느라 정리가 안된상태에서 글을 올린것도 죄송합니다.

 

현재 제가 브라움은 일겜포함해서 400판정도 밖에 못해서 아직 완성형의 공략글은 아닙니다.

 

저의 공략글을 정독하신 유저분들 혹은 브라움에 대해 좀 더 성장 할 수있는 방법을 공유하기 위함을 꾸민 글이지

 

저 혼자만의 완성공략이 될 순 없을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의 댓글로 인해 수정할 부분은 겸허히 수정을 하고 보다 좀 완성적인 공략이 되어

 

이글을 토대로 저처럼 브론즈생활을 탈피하고 새롭게 해봤으면 합니다.

 

많은 조언 그리고 최고의 공략글이 되길 열심히 전진하겠습니다.

 

다들 글재주 없는 못난 저의 글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닉네임 : park si young

 

친추주시면 언제든지 같이 게임하고 관전하고 환영합니다!

 

질문 댓글 바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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