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라이즈, 방랑 마법사
Ryze, The Rogue Mage
5
2
23
0/0
드디어 라이즈룬 개편 예전 그느낌그대로 탑라이즈!~

- 공주고(2015-02-06, 조회수: 3126)

안녕하세요 시즌3떄부터 라이즈를 쭉해왔고 현재 플3티어

에 서식중인 유저입니다 라이즈가 많은 너프를 먹었는데여

한떄 챔스에서도 많이 쓰이고 많은 사람들이 사랑을 받고

현재는 Q계수에 엄청난 너프로 인해 아무도 쓰이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폭딜과 딜탱 역활로서 역활을 잘해 주고 있습니다

처음 너프 이후 사용해보니 확실히 라인전 쓰레기에다 딜도 애매하고 탱도

안되고 이도저도 안되더라구요 제룬 제특성으로 한번 다시 꿀 빠십시요

 

 

라이즈, 방랑 마법사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24) 2753 마나 300 (+50.0) 115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2.11%) 0.894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8 (+1) 25
방어력 22 (+4.2) 93.4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2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마나 +11.25
    x1
  • 방어 +4.26
    x1
  • 마나 +37.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1.74
  • 방어
    +5.26
  • 체력
    +24.12
  • 마나
    +48.75
총 가격 : 3,382 IP

상대가 AP일때:표식마관X9

                     인장성체X9

                     문양고정마나X9

                     왕룬고정마나X3

 

상대가AD일때:표식마관X9

                    인장방어X9

                    문양고정마나X9

                    왕룬고정마나X3

 

상대가올AD일때:표식마관X9

                       인장방어X9

                       문양고정마나X9

                       왕룬방어X3

가장 효율 좋습니다 한번 써보세요 진짜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저는 이렇게 씁니다 오펜에 2 5 23도 나쁘진 않습니다 취향대로 쓰시길

무조건 입니다 무조건 탑 라이즈 는 이게 꿀입니다
비전 연마 (Arcane Mastery)
라이즈의 스킬이 추가 마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히고, 최대 마나가 주문력 100당 10%씩 증가합니다.
과부하 (Overload)
마나 소모: 40/38/36/34/32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룬 감옥(W)과 주문 흐름(E) 사용 시 과부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4초 동안 룬이 충전됩니다. 룬은 최대 2개까지 충전되며, 과부하 사용 시 룬을 전부 방출합니다. 룬을 2개 방출하면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8/32/36/40/44% 상승합니다.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5/95/115/135/155(+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룬 감옥 (Rune Prison)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즉시 80/110/140/170/200 (+0.7AP)(+ 추가 마나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전이 표식을 소모하여 대상을 속박합니다. (사정거리: 615)
주문 전이 (Spell Flux)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구체를 발사해 60/80/100/120/140(+0.5AP)(+ 추가 마나의 2%)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과 주변의 모든 적에게 4초 동안 전이 표식을 퍼뜨립니다.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공간 왜곡 (Realm War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40초
기본 지속 효과: 과부하가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40/70/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라이즈는 Q견재이후에 평타 치는것이 중요합니다

Q W E Q

 

거리가 있을땐 QEWQ   라인전콤보 궁이 없을땐 이콤보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

궁콤보 QERQ WQ

 

WQERQ

 

용이나 바론 먹을때  QE평 QW QR 반복 R은 굳이 안섞어도 됩니다

 

 

스킬 활용 팁

 스킬 마다 평타 넣어주는것이 좋구요 순간적으로 폭딜 넣을땐 굳히 평타 안넣으셔도됩니다 스킬마다 무빙해주시고

E스킬 활용이 중요한데요 가장 사기 스킬이라고 말할수 있는 스킬입니다 Q E 이후로 상대에서 접근무빙을 해야 E가 5번 튕겨 마저를 감소한 상태에서 W Q평을 한다면 엄청난 딜이 나옵니다

 

 

한타떄는 라이즈는 앞 포지션보다는  일반적으로는 렝가 같은 들어오는 브루저를 없애주면서 원딜 과 거의 같은 라인

에 스면 되구요  만약 잘컷을 경우에는 상대 원딜러는 빠르게 순삭 해주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한타 포지션이 가장중요합니다 최대한 살아남으면서 지속딜을 넣어주시는것이 중요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빌드는 보통 제가 이렇게 가구요 상대 라이너가 AP 인데 적팀에 AP가 많고 AP가 잘 컷을경우에 헤르메스를 가구요  그경우에는 빙장대신 벤시를 먼저 가주시는것이 중요합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라이즈는 딜만 올려선 안되고 적절히 탱을 둘러서 지속딜을 해야하는 챔프입니다 상대가 마저템을 많이 둘럿을렷을 경우에는 심연에 홀을 가시는것도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잭스
잭스는 QE평W 등 돌진기확실한 챔프입니다 라인전을 최대한 당겨서 딜교 이후로 씨에스 먹는 식으로 해야합니다
야스오
대표 적인 라이즈 카운터 입니다 라이즈는 돌진기 챔프에 약하기 떄문에 만약 야스오 가 상대일경우 최대한 당기면서 씨에스 먹으시다 평타로 패시브 빼시고 빠르게 QWEQ 딜교하시면 됩니다 바람 장막을 사용할수도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이렐리아
이녀석도 빠른 돌진기로 스턴이후 고정 뎀으로 라이즈의 카운터 입니다 이역시 빠른 QWEQ 딜교이후 씨에스 드시는걸 권장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산드라
라이즈가 상대하기 정말 쉬운 챔프이며 미니연 뒤에 있지말고 약간 앞무빙하면서 씨에스 디나이 시키시면 됩니다 챔프 혹은 미니언 맞고나서 리산은 사거리가 150 증가하므로 앞 쪽에서 견재해주시면 Q사거리가 안닿아 일방적인 딜교가 가능합니다

너프이후 라이즈는 중후반 왕귀 형식으로 하는것입니다  왠만해선 라인전 킬을 딸생각보다는 텔을 이용한 로밍으로 이득을 보고 천천히 성장 해줘야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전에 다 말했으며 궁금한 사항을 댓글 남겨주시면 알려드리겟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