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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잭스, 무기의 달인
Jax, The Grandmaster at Arms
25
5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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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5 ) 남자는 한방이다. 하이드리드 딜 잭스 공략!!

- Elrinise(2015-02-07, 조회수: 3474)

시즌 5 배치후 골4 유저의 허졉한 잭스 공략법입니다.

잭스, 무기의 달인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5 (+100) 2365 마나 338.8 (+32.0) 882.8
공격력 68 (+4.25) 140.3 공격 속도 0.638 (+3.4%) 1.007
5초당 체력회복 8.37 (+0.55) 17.72 5초당 마나회복 7.58 (+0.7) 19.48
방어력 36 (+4.2) 10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주문력
    +10.71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8,601 IP
말그대로 딜탱이아닌 오로지 '딜'에 특성화된 잭스의 룬... 방마관 따위 사치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사실 전 30/0/0을 사용하지만 잭스의 궁으로 방어력,마저 상승의 폭을 더욱 증가시켜 어느정도 탱킹이 될수있게한 특성입니다. 왠지 많이 허약할삘이죠? ㅋㅋ;;
사실Flash(점멸)Ignite(점화)이 가장 보편화 되있는게 잭스입니다만... 가끔 야스오나 리븐이면 Ignite(점화)대신 Exhaust(탈진)를 들어줘도 무방합니다...ㅎㅎ;; 탑제드도여;
가차없는 맹공 (Relentless Assault)
잭스가 연속해서 기본 공격을 가하면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최대 8번까지 중첩되며 중첩당 3.5~11%(1~18레벨)의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을 가하지 않을 때는 중첩이 하나씩 떨어집니다.
도약 공격 (Leap Strike)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잭스가 목표를 향해 도약하여, 적인 경우 65/105/145/185/225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무기 강화 (Empower)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잭스가 무기에 힘을 모아 다음 기본 공격이나 도약 공격 시 50/85/120/155/190 (+0.6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사거리가 50만큼 증가합니다.
반격 (Counter Strik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5/13.5/12/10.5/9초
잭스가 2초간 방어태세에 들어가 모든 기본 공격을 회피하고, 광역 스킬로부터 받는 피해가 25% 감소합니다.

2초가 지나거나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잭스가 주위 적을 1초간 기절시키며 40/70/100/130/160 (+대상 최대 체력의 3.5%)(+0.7 AP)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반격은 잭스가 회피한 공격 당 추가로 피해량의 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100% 증가) (범위: 375)
무기의 달인 (Master-At-Arm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기본 지속 효과:3초 안에 세 번째 공격을 할 때마다 60/110/160 (+0.6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잭스가 가로등을 휘둘러 주변 적에게 150/250/350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을 맞히면 방어력이 15/40/65 (+0.4 추가 AD), 마법 저항력이 9/24/39 (+0.24 추가 AD) 증가하며 다음 8초 안에 맞힌 챔피언 하나당 방어력이 15 (+0.1 추가 AD), 마법 저항력이 9 (+0.6 추가 AD)씩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때 세 번째가 아닌 두 번째 기본 공격마다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사실 선W를 찍는 이유는 W를 이용한 평캔으로 미니언 애매한거 챙기고 주문력룬과 특성으로인해 은근 쏠쏠한 1렙딜이 잘박히기 때문입니다. 콤보는 당현이 EQW겠죠? 잭스는 단순하지만 활용만 잘하시면 아마 3렙 리븐도 할만한...

스킬 활용 팁

 제일 잘 활용해야할것이 바로 잭스의 패시브인 Equipment Mastery(가차없는 맹공)의 6스택입니다. 6렙때 Relentless Assault(달인의 저력)를 찍고나면 일명 '쿵쿵따'를 시전하는게 잭스입니다. 하지만 Equipment Mastery(가차없는 맹공)의 스택을 잘이용함다면 쿵쿵따따! 가 가능합니다. 물론 그건 개인의 실력차지만요....

Equipment Mastery(가차없는 맹공)를 2스택쌓고나면 다음3스택은 평균적으로 '따!' 차례인데. 이때 스택지속쿨이 11시쯤될때 W평을치면 기본적인 쿵쿵따! 에서 쿵쿵따따!가 가능합니다. 일종의 버그인거같습니다만 Equipment Mastery(가차없는 맹공)의 스택은1이지만 쿵쿵따따! 가 되는 Relentless Assault(달인의 저력)의 패시브 꿀딜이 한번더 들어가는거죠 ㅎㅎ...

 

기본적인 딜교는 내가 상대방과 비슷하거나 상대방이 나로인해 카이팅을 당하고있고 적 정글러나 미드라이너라 탑근처에없다?! 그러면 6렙때는 미니언을 평타2대를치고 난후 Leap Strike(도약 공격)Empower(무기 강화)평으로 상대방을 조져주심 됩니다.

 

참고로 Leap Strike(도약 공격)는 적 Lee Sin(리 신)Katarina(카타리나)의 도주기인 (와드 토템 (장신구))Shunpo(순보)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연계를 같이 (와드 토템 (장신구))Leap Strike(도약 공격)를써서 추노가 가능합니다. 알아둡시다 ㄷㄷ...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신발이야 당연히 헤르메스나 닌자의신발 둘중하나로 골라서 가주시면 됩니다.

근데 여기서 '왜 선몰락이지?' 하시는분들은 잭스가 Q가 진입기로 빠지면 변변한 추노기나 도주기는 당연지사, 변변한 확정CC기 하나 없다는걸 아셔야합니다. 굳이 선몰락이아니라 선트포를 올리셔도 무방합니다만 저같은경우 6렙이후 딜교나 갱킹을 이용한 이득이 아니라면 사리며 무리하는편이 아니기때문에 혹시모를 짤딜에 의해서 손실되는 피해량을 줄이고자 선몰락으로 피급수를 합니다.

 

물론 '선몰락이 오히려 독이되어서 망하지않냐?' 하시는분들도 계시겠죠.

 

선빌지를 올림으로써 CC기하나를 장착하고 있는잭스와 탐망을 들고 평타패시브를 이용한 잭스의 생존은 차이가 큽니다;;

 

예를들어 탐망을 들었을경우 추가체력+평타공격시 이속상승의 패시브로 적의 갱킹에서 빠져나오기가 힘듭니다.

여기서 무조건 Leap Strike(도약 공격)로 도망가면되지않나? 하시는분들... 잭스 하루이틀 하십니까? Leap Strike(도약 공격)Flash(점멸)로 도주가 가능하다면 그사이의 텀은 300초입니다. Flash(점멸)쿨이 300초기 때문이죠.

 

하지만 Flash(점멸)Leap Strike(도약 공격)연계로 도주가 가능하다면 한명을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로 슬로우먹인뒤 Leap Strike(도약 공격)로 도주도 가능합니다;

그래서 선몰락이 생존성이 더 높다는 예기가 나옵니다.

 

Phage(탐식의 망치)에는 추가체력이 있지 않느냐?

 

그러면 그체력으로 버텨보세요. 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없이.... 다음갱때 두고봅시다;

 

 

예기가 잠깐 이상하게 흘렀지만 여차저차해서 Trinity Force(삼위일체)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이 나왔다? 그러면 Relentless Assault(달인의 저력)스킬의 기본 추가방어력이 70이넘어가는걸 알수있죠? 마저또한 60넘게 올라갈껍니다. 여기서 필요한건? 체력이죠.

 

그렇기때문에 도중에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를 올려서 체력을 어느정도 올려주는겁니다. 그렇게되면 어느정도 '딜탱'으로 변한 잭스를 구경하실수 있어요.... 그리고 여기서 의문점!! 왜 굳이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를 가느냐?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이 아이템은 잭스의 확정 슬로우 CC가 1개에서 2개로 늘림과동시에 Empower(무기 강화)Relentless Assault(달인의 저력)3타패시브때 피수급이 가능해지게 만들어주는 마법같은 존재입니다.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설명드리자면 Empower(무기 강화)Relentless Assault(달인의 저력)3타패시브는 엄연한 '마법데미지' 입니다. 잊지맙시다.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에는 확정CC기와 '주문흡혈'이 있습니다. 생명력 흡수도 있구요. 거기다 공격력과 주문력을 같이올려줘서 Relentless Assault(달인의 저력)의 방어력,마저 상승폭을 증가시킵니다. 템하나로 많은 효과를 누릴수 있는거죠.

 

이렇게 템을두른 잭스는.... 암살자가 가능합니다. 왜? EQW에 적원딜이순삭나는걸 볼수있기때문이죠... 그리고 Relentless Assault(달인의 저력)스킬로 어느정도 탱키해져서 어그로도 끌수 있어요!!! 적 딜러진을 확실하게 흔들어 봅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어찌 저찌해도 결국엔 패왕은 패왕인듯.... 출혈뎀이 아픕니다...큭;
레넥톤
누가 레네기라 부르던가... 포식자 크로커다일을...ㅠㅠ;

딜교를해도지고 안해도지는캐릭입니다. 사립시다;
리산드라
확정하드CC기를 가지고있는 리산은... 그냥 잭스를 확찢 할뿐이죠 하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렝가
예상외의 캐릭이죠? 하지만 확실합니다. 찢기 쉬워요... 부쉬플레이? 오면 W평으로 딜교를 시작합시다.
야스오
E스킬로 종횡무진하다가 잭스한테 E먹는순간 피가 쭉쭉.... 잭스와는 다르게 방,마저가 템을 안두르면 딸려서 녹아요.... 6렙이후 R패시브를 이용한 QW딜교를 잘이용해 줍시다.

초반에 힘든건 가정 사실 ^^;
피오라
피오라 : 검의 왈츠!

잭스 : EEEEEEEEEEEEEEEE

그외에도 하드한 캐릭터들은 많습니다. 가령 Garen(가렌)Nasus(나서스)Shen(쉔)Akali(아칼리)Jayce(제이스)Kennen(케넨)Tryndamere(트린다미어)Teemo(티모)등.... 많습니다.

 

하지만 잭스는 백도어도 가능합니다. 불도저에여....ㅠㅠ

 

라인이 불리할땐 팀에게 수비를 나는 불도저를 부탁합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일단 사립시다. 왜? 초반에 탱킹하지 않은 잭스는 cs조차먹기힘든게 사실이고 템이 딜에 치우칠수록 생존력이 딸리는게 잭스입니다. 하지만.... 사리고 천천히 cs를 먹으면 왠한만 암살자 뺨치는게 잭스입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은 cs를 눈치껏 먹으며 카이팅도하고 당하기도 해줍니다. 단... Leap Strike(도약 공격)스킬... 함부로 쓰지 맙시다. 유일한 도주기이자 진입기입니다. 잘못쓰면 훅가요... 물론 6렙이후 때는 말구요..ㅎㅎ 와드필수!

 

중반 운영법

 중반정도되면 보통 2~3코어정도 나오는게 정상인데 이때는 해줄수 있는게 대폭 늘어납니다. 소, 대규모 한타로 이득을 본다던지 스플릿으로 적 라인을 빠르게 민다던지 적딜러진을 암살한다던지....;; 상황 봐가면서 해줍시다.

 

후반 운영법

 이때쯤되면 극단적이죠. 딱 2가지 가능합니다. 백도어 or 한타.

우리가 불리하면 백도어를 유리하면 한타를.... 하지만 굳이 암살을 안할필요는 없어요.

잭스는 분명 '딜탱 or 탱커'캐릭으로 인식이 되어있기때문에 적 미드or 적 원딜을 암살하면 이득은 확실합니다. 4:4 한타때 적팀 딜량이 달라집니다 ㅋㅋ;

 

팀파이트시 역할

 보통저는 Relentless Assault(달인의 저력)을키고 도주기없는 미드나 원딜러를 물고 시작합니다.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까지 나왔다면 어느정도 체력도되고 방,마저는 말할것도 없죠.

 

 솔직히 적딜러진 1~2명을 Counter Strike(반격)스킬로 잠깐 묶는것 조차 적팀의 딜량은 확낮아져서 생존+이길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정안되면 딜러진 하나잡고 죽으셔도 무방해요. 왜? 적 딜러진을 짜르는것만큼 좋은 '탱커형챔프'는 없으니까요. ㅎㅎ

챔피언별 대응법

 아무리 적어도 손이 잭스와 닮았다면 질것이고 인간의 손이라면 이길것이니.... 허허 너희 뜻대로 하거라.

 

마치며

 하이브리드 잭스로 딜을 뽑고 암살하는 재미를 쏠쏠히 느끼던 저였기에 한번 끄적여본 글입니다.

 

사실 설명한것중에 부족한것도많고 이상한것도 많은게 정상입니다. 전 단지 골레기니까요.

 

하지만 가능하면... 2마리 토끼를 다 잡을수 있는 방법을 연구해 '누커탱킹 잭스'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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