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5 배치후 골4 유저의 허졉한 잭스 공략법입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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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5 (+100) | 2365 | 마나 | 338.8 (+32.0) | 882.8 |
공격력 | 68 (+4.25) | 140.3 | 공격 속도 | 0.638 (+3.4%) | 1.007 |
5초당 체력회복 | 8.37 (+0.55) | 17.72 | 5초당 마나회복 | 7.58 (+0.7) | 19.48 |
방어력 | 36 (+4.2) | 107.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주문력 +1.19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주문력+10.71
- 공격 속도+13.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기본 공격을 가하지 않을 때는 중첩이 하나씩 떨어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재사용 대기시간: 17/15/13/11/9초
2초가 지나거나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잭스가 주위 적을 1초간 기절시키며 40/70/100/130/160 (+대상 최대 체력의 3.5%)(+0.7 AP)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반격은 잭스가 회피한 공격 당 추가로 피해량의 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100% 증가) (범위: 375)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사용 시: 잭스가 가로등을 휘둘러 주변 적에게 100/175/2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을 맞히면 방어력이 25/50/75 (+0.4 추가 AD), 마법 저항력이 15/30/45 (+0.24 추가 AD) 증가하며 다음 8초 안에 맞힌 챔피언 하나당 방어력이 20/25/30 (+0.1 추가 AD)(마법 저항력은 이 수치의 60%)씩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때 세 번째가 아닌 두 번째 기본 공격마다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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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선W를 찍는 이유는 W를 이용한 평캔으로 미니언 애매한거 챙기고 주문력룬과 특성으로인해 은근 쏠쏠한 1렙딜이 잘박히기 때문입니다. 콤보는 당현이 EQW겠죠? 잭스는 단순하지만 활용만 잘하시면 아마 3렙 리븐도 할만한...
제일 잘 활용해야할것이 바로 잭스의 패시브인 의 6스택입니다. 6렙때 를 찍고나면 일명 '쿵쿵따'를 시전하는게 잭스입니다. 하지만 의 스택을 잘이용함다면 쿵쿵따따! 가 가능합니다. 물론 그건 개인의 실력차지만요....
를 2스택쌓고나면 다음3스택은 평균적으로 '따!' 차례인데. 이때 스택지속쿨이 11시쯤될때 W평을치면 기본적인 쿵쿵따! 에서 쿵쿵따따!가 가능합니다. 일종의 버그인거같습니다만 의 스택은1이지만 쿵쿵따따! 가 되는 의 패시브 꿀딜이 한번더 들어가는거죠 ㅎㅎ...
기본적인 딜교는 내가 상대방과 비슷하거나 상대방이 나로인해 카이팅을 당하고있고 적 정글러나 미드라이너라 탑근처에없다?! 그러면 6렙때는 미니언을 평타2대를치고 난후 평으로 상대방을 조져주심 됩니다.
참고로 는 적 의 도주기인 연계를 같이 에 를써서 추노가 가능합니다. 알아둡시다 ㄷㄷ...
신발이야 당연히 헤르메스나 닌자의신발 둘중하나로 골라서 가주시면 됩니다.
근데 여기서 '왜 선몰락이지?' 하시는분들은 잭스가 Q가 진입기로 빠지면 변변한 추노기나 도주기는 당연지사, 변변한 확정CC기 하나 없다는걸 아셔야합니다. 굳이 선몰락이아니라 선트포를 올리셔도 무방합니다만 저같은경우 6렙이후 딜교나 갱킹을 이용한 이득이 아니라면 사리며 무리하는편이 아니기때문에 혹시모를 짤딜에 의해서 손실되는 피해량을 줄이고자 선몰락으로 피급수를 합니다.
물론 '선몰락이 오히려 독이되어서 망하지않냐?' 하시는분들도 계시겠죠.
선빌지를 올림으로써 CC기하나를 장착하고 있는잭스와 탐망을 들고 평타패시브를 이용한 잭스의 생존은 차이가 큽니다;;
예를들어 탐망을 들었을경우 추가체력+평타공격시 이속상승의 패시브로 적의 갱킹에서 빠져나오기가 힘듭니다.
여기서 무조건 로 도망가면되지않나? 하시는분들... 잭스 하루이틀 하십니까? 와로 도주가 가능하다면 그사이의 텀은 300초입니다. 쿨이 300초기 때문이죠.
하지만 연계로 도주가 가능하다면 한명을 로 슬로우먹인뒤 로 도주도 가능합니다;
그래서 선몰락이 생존성이 더 높다는 예기가 나옵니다.
에는 추가체력이 있지 않느냐?
그러면 그체력으로 버텨보세요. 없이.... 다음갱때 두고봅시다;
예기가 잠깐 이상하게 흘렀지만 여차저차해서 이 나왔다? 그러면 스킬의 기본 추가방어력이 70이넘어가는걸 알수있죠? 마저또한 60넘게 올라갈껍니다. 여기서 필요한건? 체력이죠.
그렇기때문에 도중에 를 올려서 체력을 어느정도 올려주는겁니다. 그렇게되면 어느정도 '딜탱'으로 변한 잭스를 구경하실수 있어요.... 그리고 여기서 의문점!! 왜 굳이 를 가느냐?
이 아이템은 잭스의 확정 슬로우 CC가 1개에서 2개로 늘림과동시에 와 3타패시브때 피수급이 가능해지게 만들어주는 마법같은 존재입니다.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설명드리자면 와 3타패시브는 엄연한 '마법데미지' 입니다. 잊지맙시다. 에는 확정CC기와 '주문흡혈'이 있습니다. 생명력 흡수도 있구요. 거기다 공격력과 주문력을 같이올려줘서 의 방어력,마저 상승폭을 증가시킵니다. 템하나로 많은 효과를 누릴수 있는거죠.
이렇게 템을두른 잭스는.... 암살자가 가능합니다. 왜? EQW에 적원딜이순삭나는걸 볼수있기때문이죠... 그리고 스킬로 어느정도 탱키해져서 어그로도 끌수 있어요!!! 적 딜러진을 확실하게 흔들어 봅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딜교를해도지고 안해도지는캐릭입니다. 사립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초반에 힘든건 가정 사실 ^^;
잭스 : EEEEEEEEEEEEEEEE
그외에도 하드한 캐릭터들은 많습니다. 가령 등.... 많습니다.
하지만 잭스는 백도어도 가능합니다. 불도저에여....ㅠㅠ
라인이 불리할땐 팀에게 수비를 나는 불도저를 부탁합시다.
일단 사립시다. 왜? 초반에 탱킹하지 않은 잭스는 cs조차먹기힘든게 사실이고 템이 딜에 치우칠수록 생존력이 딸리는게 잭스입니다. 하지만.... 사리고 천천히 cs를 먹으면 왠한만 암살자 뺨치는게 잭스입니다.
초반은 cs를 눈치껏 먹으며 카이팅도하고 당하기도 해줍니다. 단... 스킬... 함부로 쓰지 맙시다. 유일한 도주기이자 진입기입니다. 잘못쓰면 훅가요... 물론 6렙이후 때는 말구요..ㅎㅎ 와드필수!
중반정도되면 보통 2~3코어정도 나오는게 정상인데 이때는 해줄수 있는게 대폭 늘어납니다. 소, 대규모 한타로 이득을 본다던지 스플릿으로 적 라인을 빠르게 민다던지 적딜러진을 암살한다던지....;; 상황 봐가면서 해줍시다.
이때쯤되면 극단적이죠. 딱 2가지 가능합니다. 백도어 or 한타.
우리가 불리하면 백도어를 유리하면 한타를.... 하지만 굳이 암살을 안할필요는 없어요.
잭스는 분명 '딜탱 or 탱커'캐릭으로 인식이 되어있기때문에 적 미드or 적 원딜을 암살하면 이득은 확실합니다. 4:4 한타때 적팀 딜량이 달라집니다 ㅋㅋ;
보통저는 을키고 도주기없는 미드나 원딜러를 물고 시작합니다.
까지 나왔다면 어느정도 체력도되고 방,마저는 말할것도 없죠.
솔직히 적딜러진 1~2명을 스킬로 잠깐 묶는것 조차 적팀의 딜량은 확낮아져서 생존+이길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정안되면 딜러진 하나잡고 죽으셔도 무방해요. 왜? 적 딜러진을 짜르는것만큼 좋은 '탱커형챔프'는 없으니까요. ㅎㅎ
아무리 적어도 손이 잭스와 닮았다면 질것이고 인간의 손이라면 이길것이니.... 허허 너희 뜻대로 하거라.
하이브리드 잭스로 딜을 뽑고 암살하는 재미를 쏠쏠히 느끼던 저였기에 한번 끄적여본 글입니다.
사실 설명한것중에 부족한것도많고 이상한것도 많은게 정상입니다. 전 단지 골레기니까요.
하지만 가능하면... 2마리 토끼를 다 잡을수 있는 방법을 연구해 '누커탱킹 잭스'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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