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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갱플랭크, 바다의 무법자
Gangplank, The Saltwater Scour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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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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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갱플랭크 파훼법]헤카림으로 공략하기

- 혼돈분해자(2015-03-01, 조회수: 11391)

갱플랭크 소개!


갱플랭크는 2개의 평타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1렙 패왕이라는 말을 듣곤 하죠.


이말은 결국. 모든 데미지는 평타에서


나온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갱플랭크는 라인 클리어가 매우 느리고 포탑철거 능력도


다른 챔피언보다 썩 좋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평데미지가 약한데 이상하게 죽죽다는 이유는 패시브의


독 데미지가 중첩이 되어서 꾀 강력한 딜을 주곤한다.


갱플! 이라고 하면 딱 떠오르는건 핵 땅콩과 월드궁이다.


갱플은 월드궁으로 어시를 먹고 잘크며 또한 이속감소로 적을 느리게 하고


자기는 이속증가로 적이 걸어서 도망을 가도 혼자 프리딜 하는것 처럼 공격을 할 수 있다.


또한 모든CC기를 풀수 있는 귤먹기는 스턴 같은 하드CC기가 전부인 챔피언에게는 카운터 처럼 쓰일수 있다.


다 읽어 보시고 고쳐야 할점, 지적, 써보고난 후기등 여러가지 댓글을 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 댓글을 보고 하나하나 답글을 달아 드릴테니 적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소통 하는 공략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갱플랭크, 바다의 무법자
소환사 주문 점화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14) 2568 마나 282.2 (+40.0) 962.2
공격력 64 (+3.7) 126.9 공격 속도 0.69 (+2.75%) 1.013
5초당 체력회복 5.51 (+0.75) 18.26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2,603 IP
룬은 기본룬으로 가도 됩니다. 하지만 갱플과 라인전을 할때 별로 소용이 없습니다.
이유는 왕룬의 이속증가를 갱플의Grog Soaked Blade(럼주에 젖은 검)으로 인해서 바로 7% 이속감소가 됩입니다.
그럼 왕룬의 4.5%으로 증가된 1렙 2.25공격력이 바로 떨어질것이고,
그럼 왕룬은 그 만큼 갱플을 상대할때는 쓸모가 없어집니다.
그래도 갱플을 이길수 있기는 하지만 확실하게 맞다이에서 이겨버리고 싶고 
룬살돈이 많거나 이룬이 있다면 이걸로 쓰시면됩니다.

적 정글이 AD챔피언일 경우 고정쿨감*3개,성장마방*5개 공격력 *1개, 고정쿨감 *2개

 적 정글이 AD챔피언이 아닐 경우 왕룬에 공격력*1,방관*2개를 바꿔서 들면 라인전이 더욱 쉬워질 것입니다.
 (나머지는 그대로)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일반 특성을 쓰지만 
적정글이 AD일때 쓰는 룬으로 바꾸어 끼셨다면 분노2개를 마술2개로 바꾸어 드시면 됩니다.

Remove Scurvy(괴혈병 치료)귤먹기를 반감시키기 위해서랑 초반 맞다이 강챔피언이고 우리 또한
초반 라인전을 오래 끌면 불리하기 때문에 초반 라인전에서 우리가 이겨야 한다.
그럼 적은 Ignite(점화) 를 가지고 우리는 Teleport(순간이동)을 가지면 소극적일 수밖에 없고 
그러다가 Parrrley(혀어어어업상)의 견제를 계속적으로 받다가 질수도 있다.
또한 제가 갱플을 잘하기 때문에 알고 있는데 Teleport(순간이동)Ghost(유체화)로 들고오면 탱갱플을 선호하는
저 또한 Parrrley(혀어어어업상)선마를 해서 초반에 견제를 심하게 해서 킬을 먹던가 라인의 주도권을 가져옵니다. 
그러면 cs파밍하는데 더욱 손쉬워 질것이고 (스태틱의 단검)이 나오면 헤카림은 끝짱 납니다. 
그래서 저 같은 경우는 라인의 주도권을 뺏기지 않기위해서 Ignite(점화)를 드는걸 추천합니다.
또한 갱플과는 라인전을 오래 해야 할것입니다.
갱플은 라인에서 cs파밍만 하고 급성장하는 챔피언이기 때문입니다.

Ignite(점화)Teleport(순간이동)스펠은 아직 갱플에게 실험을 해보지 않아서 말씀은 못드리겠습니다.
1~2렙때 엄청 강력한 갱플에게 이기기 위해서는 Ghost(유체화)만 있으면 됩니다.
Ghost(유체화)가 있으면 어떤 챔피언이든지 초반에 맞다이에서 이길수 있습니다.
하지만 Ignite(점화)Teleport(순간이동)로 든다면 이길수 있을지는 모르기 때문에 아직 추천은 하지 않습니다.
만약 써보시고 후기를 남기면 그때 참고 하겠습니다.
불의 심판 (Trial By Fire)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갱플랭크의 기본 공격은 2.5초동안 추가 고정피해 50~250(+1.0 추가AD)(+치명타 확률에 따라 0~200)의 피해를 입히고(포탑에는 50%의 피해) 갱플랭크의 이동 속도가 2초간 15~30% 상승합니다.

화약통을 파괴하면 불의 심판이 초기화되며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혀어어어업상 (Parrrley)
마나 소모: 55/50/45/40/35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갱플랭크가 총알을 발사해 10/40/70/100/130 (+1.0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공격으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3/4/5/6/7 골드와 4/5/6/7/8 바다뱀 은화를 추가로 얻습니다.

상점에서 바다뱀 은화를 써서 포탄 세례 스킬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이 공격은 적중 시 효과(불의 심판 제외)가 적용되며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25)
괴혈병 치료 (Remove Scurv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갱플랭크가 귤을 많이 먹습니다. 갱플랭크에게 걸린 방해 효과가 해제되며 체력이 45/70/95/120/145 (+0.9AP)+ 잃은 체력의 13% 만큼 회복됩니다.
화약통 (Powder Keg)
재사용 대기시간: 17/16/15/14/13초
25초 동안 갱플랭크나 적이 공격할 수 있는 화약통을 설치합니다. 적이 파괴하는 통은 사라집니다. 갱플랭크가 파괴하는 통은 폭발하여 2초 동안 적을 40/50/60/70/80% 둔화시키고 방어력의 40%를 무시하며 기본 공격의 피해량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은 75/105/135/165/19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습니다.

통의 체력은 2초마다 줄어듭니다. 통이 폭발하면 폭발 지대에 겹쳐 있는 통들이 연쇄 폭발하지만 같은 대상이 여러 번 피해를 입지는 않습니다. 혀어어어업상 스킬로 통을 터뜨리면 대상 처치 시 추가 골드를 얻습니다.

7레벨, 13레벨에는 통이 저절로 사라지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통의 치명타 효과는 105%로 적용됩니다.
최대 충전량 3/3/4/4/5
포탄 세례 (Cannon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70/150/130초
갱플랭크가 배에 신호를 보내 8초 동안 12번, 1회 대미지: 40/70/100(+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포탄 세례를 맞은 적은 0.5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 만큼 떨어집니다. 500개의 바다뱀 은화를 통해 배를 업그레이드 하여 포탄 세례에 추가 효과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죽음의 여신:포탄 세례가 시작할 때 목표 지점 중앙에 300%의 고정 피해를 입히는 거대한 포탄을 발사하여 1초간 범위내 적의 이동속도를 70% 감소시킵니다.

사기진작:범위 안에 있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만큼 증가시킵니다.

가차없는 포격:포탄 세례의 지속 시간 총 6번의 포격이 추가됩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범위: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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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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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설명





Grog Soaked Blade(럼주에 젖은 검)독 데미지(3+[1*레벨]) 및 이속감소7% 으로 최대 3중첩까지 가능하다.  마법데미지

Parrrley(혀어어어업상)원거리 평타스킬, 막타로 적을잡으면 4~8원 만큼 추가로 얻으면서 마나소모한 양의 절반만큼 회복된다.

              광휘나 치명타 패시브가 붙는다.

Remove Scurvy(괴혈병 치료)모든 CC기 캔슬, 자기 체력 회복스킬

Raise Morale(사기진작)패시브는 공격력,이속증가이며 액티브는 팀원에게 공격력,이속을 증가 시키는데

              자신은 패시브의 1.5배를 받고 팀원들은 1.5배의 50%만큼 버프를 받는다.

Cannon Barrage(포탄 세례)월드궁 매우넓은 범위에 이속감소와 6초동안 6번떨어지는 포탄 데미지를 준다.




Grog Soaked Blade(럼주에 젖은 검)이속감소란 현제 내가(갱플) 적(헤카림)보다 강해야지 쓸모 있는 스킬이된다. 내가 적보다 약하면 이속

              감소 스킬이란 추노기에서 도주기로 쓰여질뿐이다. 그러니 헤카림으로써 파회법은 맞다이 능력이

              갱플랭크보다 강력해지면 이 패시브는 단지 소량의 독데미지일 뿐이다.

Parrrley(혀어어어업상)평타스킬이라서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Ninja Tabi(닌자의 신발)Thornmail(가시 갑옷)같은 아이템을 끼면 끝난다. 아무것도 안됨.

Remove Scurvy(괴혈병 치료)우리의 궁국기난 공포용 이라고 생각하지 말고 그냥 갱플에게 접근하는 점프스킬로 생각하면서 써야하며

             공포를 걸고 싶다면 먼저 Remove Scurvy(괴혈병 치료)를 뺀 상태에서 써주자. 갱플중 가장 까다로운 갱플은 Remove Scurvy(괴혈병 치료)선마에 탱겡플

             이다. Remove Scurvy(괴혈병 치료)로 인한 높은 체력회복량으로 생존력을 높이면서 라인 유지력도 높여준다.

             그럼 딜스킬에 투자를 하지 않았는데 어디서 딜량이 나오냐면 평타가 Parrrley(혀어어어업상)두개라서 평타를 많이 때리고

             Grog Soaked Blade(럼주에 젖은 검)의 독데미지가 가장 많은 데미지를 주며 Cannon Barrage(포탄 세례)한가운데에서 공격하면 도망 도 못가고 궁의 포탄

            데미지를 6초동안 6번 다맞을 수 있으며 Ignite(점화)의 데미지와 지속데미지의 꽃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의 마뎀으로 딜을 다준다

             사실 갱플은 AD챔피언 인대 탱겡플의 주딜은 마법데미지다. 그래서 적이 물방을 갔을 경우 우리의

             주데미지를 마법데미지로 바꾸어서 취약한 마방을 노리는게 저의 탑모스트2 탱갱플의 스타일 입니다.

             이렇게 지속딜주는 가지수도 많고 Remove Scurvy(괴혈병 치료)인해서 오래동안 맞다이를 할 수 있으니 지속딜 맞다이에 최고다.

             헤카림에게는 안되지만...... 그래서 추가 공략에서는 탱갱플이 아닌 딜갱플의 공략을 적어드립니다.

Raise Morale(사기진작)뭐 카운터 칠수 있는게 없죠. 그냥 버프스킬입니다. 기본데미지 증가 스킬이니까 우리는 방어템을 마춥시다

Cannon Barrage(포탄 세례)월드궁! 이 궁의 쓰임새는 몇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첫번째로 다른 라인에 이속감소 및 적은 데미지를 줘서 어시를 먹고 큰다?

             사실 어시를 먹었을때 돈이 들어오는건 별로 차이가 나지 않는다. 2명이서 나눠 먹어도 150원이고

             3명,4명이서 어시를 나눠 먹는다면 그냥 큰미니언 하나 먹은것과 다르지 않다. 하지만 왜? 갱플들은

            Cannon Barrage(포탄 세례)으로 킬을 못먹을 것을 알고 왜? 쓰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장큰 이유는 Cannon Barrage(포탄 세례)으로 인해서 우리팀

             라인이 이긴다면 그건 또 게임의 승리에 적보다 한발자국 더 앞서는것과 같은 이유고 다른이유는

             돈을 버는것 보다. 경험치를 얻는것이 궁을 써주는 이유중 두번째로 크다. 탑라인이든 어디든 아이템이

             잘나와도 렙차가 많이 나면 질수가 있다. 그 이유는 제가 조사한바로 1업당 모든 성장 수치를 평균적으로

             다 더한후 110으로 나눴을때 수치를 능력별 아이템중 가장 싼아이템에 가성비로 계산 해보았더니

             1업당 능력치로 올라가는 가성비 골드는 650원정도. 이며 스킬의 데미지 상승은 챔피언별로 모두 다르고

             QWE모두 조사할수 없어서 포기했지만 대충 짐작으로 400이상 하지 않을까 하고 있습니다.

             그런 이유도 이유지만 갱플은 어시로 인한 경험치로 적탑보다 빠르게 랩업을해서 같은 아이템으로 인한

             씨너지효과인 가성비차이를 렙업으로 극복을 합니다.

             예를 들면 Grog Soaked Blade(럼주에 젖은 검)의 업당데미지,Raise Morale(사기진작)기본 능력치 상승 이러한 이유로 갱플은 다른 라인에 써줍니다.


             두번째는 갱을 당했거나 도망갈때 적이속 느리게 해서 추노를 저지하는 용으로 생존궁을 쓸때입니다.


             세번째는 1vs1 솔킬을 낼수 있을꺼 같아서 맞다이 용으로 장판을 깔고 마뎀을 주는것.

 

             마지막 네번째는 집에서 빅웨이브 먹을때 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파훼법첫번째일 경우 갱플이 다른 라인에 궁쓸 틈도 정신없이 휘몰아 쳐주는 것이고

             두번째와 세번째 경우에 빠르게 그자리를 이탈하는것이고 네번째는 뭐 어쩔 방법이 없군요.


시작 아이템
적 정글 AD챔피언일때
최종 아이템
일반 빌더
빌더 설명으로는 갱플랭크는 라인전이 쉽지만 후반에 성장치가 매우 높은 챔피언 이라서 초반에
많이 조지고 나서 후반에 성장을 하지 못하게 하고 게임을 조기에 끝내버리기 위해서 초반 가성비 높은
아이템과 최대한 많이 잡을수 있도록 하는 강력한 아이템 빌더를 두가지로 나눴습니다.

선템으로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으로 갑니다. 갱플의 Cannon Barrage(포탄 세례)를 뺀 나머지 스킬및 평타 모두가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에 먹히니까
5렙전 갱플에게는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이란 자신의 모든 뎀미지의 -8을 하는 아이템입니다.
또한 갱플은 1,2렙때 가장 강력하기 때문에 3렙이 되기전에 쇼부를 볼 것이다.
그걸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으로 맞다이 능력을 올려서 역으로 우리가 죽여주자 그리고 첫 귀환시 집에가서
Chain Vest(쇠사슬 조끼)을 먼저 사고 갱플의 기본데미지를 감소시키서 버리면
Parrrley(혀어어어업상)이 스킬은 정말 스킬이 아닌 원거리 평타가 되버릴 것이다.

여기부터 일반 빌더랑, 적 정글 AD챔피언일때 룬을 쿨감으로 들었을 때 빌더로 나눠진다.
둘의 공통점은 2vs1로 와도 둘을 역으로 잡을수 있게 하는것이지만 차이점은 후반에 마방수치가 낮아서
AP챔피언이 잘클경우 힘든 모습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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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번째적 정글 AD챔피언일때 룬을 쿨감으로 들었을 때 빌더를 소개하자면

Chain Vest(쇠사슬 조끼)에서 Thornmail(가시 갑옷)으로 올립니다. Cannon Barrage(포탄 세례)배우기 전에 모든 데미지가 평타에서 나오는 갱플 같은 경우
견제로 Parrrley(혀어어어업상)쓰고 자기도 아픈 결과를 초래한다.
Parrrley(혀어어어업상)선마 갱플 같은 경우 진짜 NO답이 되버리고 라인 유지력도 약하니까 탑에서 살수가 없어진다.
그렇다고 Parrrley(혀어어어업상)견제 스타일에서 Parrrley(혀어어어업상)파밍으로 바꿔도 헤카림이 갱플에게 접근하면
맞딜에서 상대도 안되고Parrrley(혀어어어업상)견제를 포기하고 파밍으로 바꾸어서
Parrrley(혀어어어업상)로 피빼고 맞다이를 신청하는 갱플로써는 더욱 답이 없어진다.
Remove Scurvy(괴혈병 치료)로 인한 체력 회복력은 1렙이니 별로 라인전에서 지장을 주지 않고 딱 헤카림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 공포 풀기용이다.
그럼 라인 유지력을 포션으로 유지 한다는 건데 가시를 끼면
Garrison(주둔)의 공격 2번 쯤은 맞으면서 딜교를 해도 우리쪽이 이득이다.
왜냐? 우리는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으로 데미지 준만큼의 체력 20%를 회복할 것이고
Health Potion(체력 물약)으로 체력 회복을 하며 있으며Thornmail(가시 갑옷)으로 데미지를 또 반사해서 주고 포탑데미지도 
적게 들어가니 가히 일방적인 딜교라고 할수가 있다.

이렇게 까지 한다는건 헤카림이 적 원거리 미니언 뒤쪽에서 H를 눌러서 고정시키고 있으면
갱플은 cs는 고사하고 경험치도 먹질 못하며 온다면
헤카림의 적극적인 딜교를 당할것이며 잘하면 킬각 까지 나오게 된다.

또한 적갱이 온다고 해도 식별을 했을때 Rampage(회오리 베기)스텟을 미니언에게 쌓으면서 뒤로 빼며 
Rampage(회오리 베기)2스텟을 준비한다.

이렇게 빼는 이유는 당장 붙어서 지기 때문이 아니다!
그 이유는 뒤로 빼서 적이 도망을 갈때 우리가 추노 해서 2명모두 잡을수 있을만큼 
거리를 길게 만들어 킬각을 설계하는것이다.

또한 우리쪽 윗부시 조금 넘어서 까지 적을 유인 할 것 인데 그전에 적이 붙는다면
우리는 즉발형 스킬인Rampage(회오리 베기)으로 도망가면서 딜을 주고 적은 그냥 필사적으로 딜을 퍼부울 것인데.
(도망갈때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씀) 그래봐야 둘다 AD챔피언이고 우리는 방어력 100짜리에 반사데미지까지
주는Thornmail(가시 갑옷)를 끼고 있어서 적이 주는 데미지나 우리가 적에게 도망가면서 주는 데미지나 비슷해질 것이고
우리쪽 윗부시 좀 넘어서 까지 유인을 했다면 이제 뒤로 턴을 해서 Ghost(유체화)쓰고 
여태까지 달았던 체력을 한번에 채우겠다는 의미로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를 쓰고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를 박으면서
Rampage(회오리 베기)Long Sword(롱소드)치면서 달려들고 피가 적어서 Ignite(점화)로 죽을 놈은 Ignite(점화)로 써서 도망가도록 놔두고
다른 한놈을 끝까지 추격해서 Rampage(회오리 베기)Rampage(회오리 베기)Rampage(회오리 베기)Rampage(회오리 베기)Rampage(회오리 베기)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Rampage(회오리 베기)Rampage(회오리 베기)으로 죽여버리자.

2vs1 로 싸울때 잡아야하는 기본 순서를 알려드리면

1순위는 피가 적은 챔피언이다. 

이유는 빠르게 한명이라도 먼저 죽여놔야지 있을지 모르는 변수를 차단한다.
그렇다고 점멸쓰고 점프스킬을 쓰고 달아난 적을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도 없이 잡으러 가지는 말자.
 어차피 다시 우리한태 오니 다른놈 잡고 있으면 된다.

2순위는 정글이다.
이유는 초반이라면 쌍버프를 가지고 있고 정글 챔피언 자채가 초반에는 탑라이너보다 강력해서
딜러먼저 끝어주는건 상식중 상식이며 더욱 중요한건 우리가 쌍버프를 먹으면
다른 한놈을 따기가 더욱 쉬워진다.

3순위는 탑챔피언이다.
이유는 위에서 남은 짜투리니까 별거는 없고 최소한 탑을 잡으면 내가 죽어도 같이
시간때 성장치가 낮아서 라인전에는 별다른 지장이 없을태니 동일한 조건으로 싸울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가 Thornmail(가시 갑옷)의 OP로 인해서 강력해 졌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맞다이를 할때 이야기다.
뭔말이냐면 옛말에 손도 마주 쳐야지 소리가 난다고 했다.
갱플이 공격을 아예 포기하고 정글 먹으러 갔다가 라인이 밀리면 포탑허그 하며 먹고
헤카림의 견제로인해서 피가 빠지면 미니언도 포기하고 집을 간다면
점점더 갱플이 성장치에서 훨신 밀리지만 킬을 주지 않을수 있으니 킬주는것 보다 낮다.
그럼 이런 방법까지 없애기 위해서 우리는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을 사고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을 가준다.
이유는 더 이상 포탑을 포탑으로 생각하지 않고 갱플과 한묵음인 하나의 챔피언으로 보고
풀피 갱플을 포탑 다이브로 따버리기 위함이다.
이렇게 갈려면 Rampage(회오리 베기)2스텟을 쌓을때 까지 견제를 하고 나서 다음번 라인이 도착해서 포탑에 미니언이
먼저 어그로가 끌릴때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Ghost(유체화)를 쓰고 들어가서 Rampage(회오리 베기)Rampage(회오리 베기)Rampage(회오리 베기)하고 있으면 
갱플은 Flash(점멸)로 도망을 갈것이다. 그럼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 스킬로 붙으면서 Ignite(점화)를 걸고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Rampage(회오리 베기) 를 쓴다.
그 이유는 갱플이 Remove Scurvy(괴혈병 치료)로 회복및 공포를 풀기전에 회복량을 50%감소 시켜준다.
또는 피가 반피쯤 되면 Ignite(점화) 를 걸어서 갱플은 5초 안에 Remove Scurvy(괴혈병 치료)을 태니 위와 같은 이유로 써준다.
그리고 왜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쓰고 들어갈때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를 쓰냐면 처음 들어갈때
우리의 피는 달아 있는 상태가 아닐 것이고 적이 단데미지의 20%이니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Rampage(회오리 베기)Ignite(점화)Long Sword(롱소드)가 가장 많은 딜을 줄때인 이때 써서 체력 회복량을 최대치로 회복해주자. 

다음 아이템은 현제 룬특성에 따라서 달라진다.

먼저 일반룬을 끼고 이 빌더를 하고 있다면 아래 순서대로 가시면 된다.
Thornmail(가시 갑옷)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Phage(탐식의 망치)->Trinity Force(삼위일체)->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Spirit Visage(정령의 형상)->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가시갑옷과 태불을 빠르게 올리느라 이속을 사지 않은 것을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으로 잠시 버텨주고
다음템인 Phage(탐식의 망치)으로 부족한 이속및 공격력과 체력을 올려주며 Trinity Force(삼위일체)으로 데미지의 쐬기를 박아주자.
갱플을 집에 보내주고 포탑도 빠르게 부셔주기 위한 풀셋팅이다.
그 다음은 상황이 어떻게 변할지 모르니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으로 가서 민병대를 맞쳐야 겠으면 맞추시면 됩니다.
현제 마방이 없는데 적AP챔피언이 잘컸다면 버티기가 힘들태니 빠르게 마방을 (망령의 두건)으로 올려봅니다.
만약 한타를 전혀 하지 않고 현제 우리팀이 유리해서 우리가 우직하게 스플릿 운영을 하는게
좋다고 판단되시면 Kindlegem(점화석)을 먼저 가서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을 올려주셔도 좋습니다.

다음템으로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을 가서 쿨감을 30%로 맞춰줘야 하는데 어떤템을 먼저 가느냐가 마지막 문제입니다.

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을 먼저 가는 경우는 원딜이 너무 너무 잘커서 지금 방어력으로 부족한데 문제는 이제 방어력을
50을 올린다고 해도 적 원딜의 데미지가 많이 감소 하는게 아니라서 데미지 감소 시킬려는 생각이 아니라
공격속도를 감소시켜서 근본적인 평타 횟수를 감소시켜서 시간당 받는 데미지량을
감소시키기 위해서다 그래서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가 아닌 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을 먼저 가서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으로 올려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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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번째로 일반 빌더로 넘어가면

Chain Vest(쇠사슬 조끼)에서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으로 간다. 그 이유는 위에Thornmail(가시 갑옷)를 갔던 이유랑 같이 도망 가면서 딜도 주고
Rampage(회오리 베기)스텟 쌓는 시간도 벌어주기 때문이다. 그럼 왜? Thornmail(가시 갑옷)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으로 나누었냐면
Thornmail(가시 갑옷)끼고 있을때 Amumu(아무무)Zac(자크)Fiddlesticks(피들스틱)Sejuani(세주아니)같은 마법데미지 챔피언에게는 기본 스텟으로 인한 마법 방어력
빼고는 마법데미지에 대응 할 수 있는게 아무것도 없어서 거의 투르뎀 수준으로 박혀버린다.
그럼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으로 가면 더 좋냐? 마법데미지에 대해서는 좋다고는 할 수 없지만 대신 채력이 +450 되어서
그나마 Thornmail(가시 갑옷)보다는 늦게 죽을수 있기 때문에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를 선택하였고 또 한가지 더 말하자면
Thornmail(가시 갑옷)는 평타데미지 받은량의 30%를 반사 하는 것인데  Sejuani(세주아니)Amumu(아무무)Zac(자크)Fiddlesticks(피들스틱)챔피언들은 평딜이
강력하지도 많이 사용하지도 않는 챔피언들이라서 Thornmail(가시 갑옷)로 인한 반사 데미지 효과를 전혀 볼 수 없게 된다.
반대로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은 경우는 그와 상관없이 그냥 붙어 있기만 해도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선택한 것이다.

2코어 템으로 Thornmail(가시 갑옷)를 가봐야 갱플은 맞다이를 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차라리
순으로 사고 딜량도 방어력도 충분하게 올렸으니 생존력도 조금 올릴때가 왔다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으로 쬐끔 올려준다.
방어력과 딜량을 동시에 올려줄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을 먼저 올려준다.
순서는 갱플과 맞다이때 힘들면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을 무난하다 싶으면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을 사시면 됩니다.
이쯤 되면 갱플이 탑허그 하면서 파밍하고 있고 우리는 견제만 주구장창 하면서
시간을 보내며 가끔씩 솔킬을 낼탠데.
이 견제 시간과 갱플이 집에 죽어서나 그냥 귀환 했을때
우리가 이득을 더 크게 볼려면 Garrison(주둔)타워를 철거 해야한다.
그 철거 행위를 빠르게 해주기 위해서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살껀데 현제 우리는 기본 데미지를 증가 시킨게 없다.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사실있다.)
그렇기 때문에 Sheen(광휘의 검)을 먼저 가는건 별로 데미지 증가에 크게 도움이 되지 않으니
Phage(탐식의 망치)을 먼저 가줘서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산다.
그 다음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으로 신발 업그레이드를 시켜서 갱플의 미약한 마법데미지를 다 깎아 버리자.
그리고 나서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을 올릴껀데 위에 적 정글AD빌더 공략에 쓴 순서대로 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를 사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으로 올려줘서 딜카림의 힘을 보여준다.
사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의 힘을 다 볼려면 갱플이 탱갱플일때 확실히 좋지만 극딜갱플이면 라인전에서 당연히 이겨서
못 크게 했어야 됬지만 만약 컸다면 1순위로 죽여야 하니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과 Ignite(점화)를 써서라도 잡자.
이렇게 풀템을 사고 나서 더욱 한타 기여도를 높이고 싶다면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을 팔고 Guardian Angel(수호 천사)을 사준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이 께지고 난다면 물/마방능력이 같고 헤카림을 테러 챔피언으로 만들어줄 (즈롯 차원문)을 가준다.
이게 의외로 엄청 꿀템인것 같다. 우리처럼 방어력을 높은 챔피언이 테러를 빠르게 해줄수 있게 하다니.
이 신템은 뭐라고 할까 그래 스플릿 운영은 극딜 1vs1 암살자 챔피언만 할 수 있는게 아니라 탱커인
우리도 신경을 안쓰면 금방 타워 부실수 있고 우리는 한타가 시작 했을때 (즈롯 차원문)를 설치하고
한타에 가면 한타에서 이기든 지든 적타워는 큰 타격을 입을 것이다.

-갱플의 헤카림 카운터 방법 대한 고찰- 

- 빌더 and 룬 특성 -

첫번째 룬특성!

1.룬페이지 빨강- 방관*9                 1.특성                21          /       9

           노랑- 방어력*9                             1 0 4 1         2 2 0 0  

           파랑- 고쿨감*9                             1 3 0 1         1 3 0 0

           보라- 고쿨감*1,공격력*2                   0 1 0 3         0 1 0 0

                                                       0 0 0 1      ㅣ

                                                        1 3 0 0      

                                                        0 1 0 0      

선탬-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수정 플라스크)->Ninja Tabi(닌자의 신발)or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Doran's Blade(도란의 검)->Avarice Blade(탐욕의 검)->(스태틱의 단검)->Phage(탐식의 망치)->Trinity Force(삼위일체)

->(티아맷 (근접))->(굶주린 히드라 (근접))->Spirit Visage(정령의 형상)->Infinity Edge(무한의 대검)->Cloak and Dagger(서풍)


이 룬특성의 중점은 쿨감 20%다.

쿨감은 헤카림도 갱플에게도 아주 중요한 능력치기 때문에 룬특성으로 올려준다.

자새한 이야기는 아래에서 설명하겠습니다.

선템으로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을 낀 이유는 갱플 또한 적극적인 맞다이 챔피언이고 확실한 도주기가 없어서

맞다이에서 지면 위에 선Thornmail(가시 갑옷)를낀 헤카림을 상대 하는것 처럼 디나이를 당할수 밖에 없다.

그래서 맞다이 능력을 올려주고 1vs1에서 킬을 따낼수 있거나 못 따도 버틸수 있게 해준다.

또한 스킬 배우는 순서도 달리 해줘야한다.

Parrrley(혀어어어업상)Remove Scurvy(괴혈병 치료)Remove Scurvy(괴혈병 치료)Parrrley(혀어어어업상)Remove Scurvy(괴혈병 치료)Cannon Barrage(포탄 세례)Parrrley(혀어어어업상)Parrrley(혀어어어업상)Parrrley(혀어어어업상)Raise Morale(사기진작)Cannon Barrage(포탄 세례)Remove Scurvy(괴혈병 치료)Remove Scurvy(괴혈병 치료)Raise Morale(사기진작)Raise Morale(사기진작)Cannon Barrage(포탄 세례)Raise Morale(사기진작)Raise Morale(사기진작)

순서로 Remove Scurvy(괴혈병 치료)를 초반에 많이 올려서 초반 생존력과 라인 유지력을 올리며

동시에 맞다이 능력도 같이 올려준다.

말했다 시피 갱플의 라인 유지력은 Remove Scurvy(괴혈병 치료)Health Potion(체력 물약)뿐이다.

그런데 Remove Scurvy(괴혈병 치료)스킬 렙이 낮으면 체력 회복량이 낮아서

체력 회복스킬로는 별 필요도 없어지고 그냥 CC기 캔슬용으로 들고 다닌다는 말이다.


첫 귀황때 3가지 경우로 나누어 지는데 

킬을 먹었던가, 맞다이에서 비등하던가, 죽었다 던가로 나누어서 템 선택을 한다.

킬을 먹었을 경우 (수정 플라스크)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로 가서 라인전을 강력하게 주도 한다.

왜 쿨감으로 라인전을 주도 할 수 있냐면 Parrrley(혀어어어업상)스킬은 제2의 기본공격인데 이건 엄연히 스킬이다.

기본공격의 공격 속도를 올리는 방법은 Dagger(단검)은 공속 아이템이지만

Parrrley(혀어어어업상)의 공속을 올려주는건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은 쿨감이다.

쿨감을 해서 보다 많이 Parrrley(혀어어어업상)짤짤이를 해주기 위한것이다.

그럼 이게 왜? 라인을 주도 할 수 있냐고 물어 볼 수 있다.

그 이유는 Parrrley(혀어어어업상)의 사거리는 625 Rampage(회오리 베기)의 사거리는 길어봐야 400 그렇다면?

딜교를 당하지 않고 일방적으로 짤딜을 너을수 있는 경우가 생긴다. 그럼 또 의문이 갈것이다. 

그전과 같은 데미지이고 그전에도 그렇게 할 수 있었을 탠데 그 전에는 왜? 하지 않았냐? 라고

그 이유는 Parrrley(혀어어어업상)의 스킬 쿨타임은 5초 그렇다면 그전에는 계속 5초 마다 짤딜을 줬을 것이다.

그런데 1랩Parrrley(혀어어어업상)의 데미지로 줄수 있는 량은 많아봐야  90정도고 그것도

헤카림이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막기꿋꿋함으로 인한 데미지 11감소 기본방어력 31+룬9=40물리방어력=물리피해20%감소

그럼 90-11=79×(1-0.2)=63 +9 (Grog Soaked Blade(럼주에 젖은 검)의 독데미지 3+갱플렙인대 마법방어력도 있고 하니 대충 3으로 치고 3초지속)

72데미지를 준다. 이수치는 아무리 많이 줘도 이정도다... 더 디테일하게 갱플의 방관을 뺀건 넘어가자.

각설하고 5초동안 짤딜하면 72수치만큼 데미지를 준다. 여기서 중요한건 5초다.

5초면 헤카림이 Health Potion(체력 물약)과 기본 체력 회복능력으로 해도 62만큼 채워준다. 그럼 이게 무슨 말이냐면 

쿨감안하고 Parrrley(혀어어어업상)로만 견제를 했을 경우 5초동안 데미지를 준건 12뿐이라는 것이다.

또 이런 말을 할 수 있다. 헤카림이 물략이 없으면?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이 거로도 회복 했을것이고 그 정도로 견제당하면 갱플의 마나부터 고갈 됬을 것이다.


그런데 쿨감을 하면 짤딜 하는 주기도 짧아진다. 

그렇다는건 헤카림의 회복속도가 갱플의 견제에 크게 밀린다는 것이고 그럼 헤카림을 맞다이 했을때

충분히 이길 정도로 피를 빼주면 라인의 주도권은 갱플에게 넘어가게 될 것이다.

말리고 있다고 해도 Parrrley(혀어어어업상)로 cs를 하면서 파밍을 해도 빠르게 쿨이 돌아오니 헤카림에게 계속 먹여준다.

또한 Remove Scurvy(괴혈병 치료)스킬을 6렙전에 3개까지 올리는데 쿨감이되면 Remove Scurvy(괴혈병 치료)횟수량이 증가된다.위에 아이템에서는

(수정 플라스크)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만 적었지만 (수정 플라스크)를 샀으면 더이상 Health Potion(체력 물약)은 필요없고 Mana Potion(마나 물약)을 살수 있는 만큼 산다.

그래서 Parrrley(혀어어어업상)짤을 계속 할 수 있도록 마나공급을 해주고 맞다이해서 살아 남았으면

Remove Scurvy(괴혈병 치료)로 헤카림보다 빠르게 회복을 해서 라인의 주도권을 가져오는게 이 빌더의 핵심이다.


맞다이에서 비등 경우는 돈에 따라서 산다.

1400원 이상이면 킬먹었을때 처럼 (수정 플라스크)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을 사주고  1400원 미만이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

1000원 미만이면 (수정 플라스크)Cloth Armor(천 갑옷)Mana Potion(마나 물약)를 사준다. 

여기서 킵 포인트는 돈을 많이 벌고 집에 가면 킬을 딸수 있는

기본 조건이 아직 있기 때문에 공격적으로 가며

1000원 대로 돈을 벌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으로 맞다이 능력 및 데미지 감소로 살아 남을수 있도록 한다.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갈수 있는데 안가는 이유는 갱플의 라인유지력은 Health Potion(체력 물약)Remove Scurvy(괴혈병 치료)인데

1345으로 (수정 플라스크)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을 산다고 해도Mana Potion(마나 물약)포션이 없어서 마나관리가 안될것이고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Health Potion(체력 물약)5개Mana Potion(마나 물약)5개 가 1350원인데 이건 어떠냐고 물어본다면 굳이 이렇게 가겠다면

말리지는 않겠지만 헤카림과 라인전을 했을때 포션소비가 심한 갱플 같은 경우

(수정 플라스크)을 사고집을 많이 왔다갔다 하지 않고 터줏대감 처럼 탑에서 포션 소비하면

나중에 포션값으로 인해서 헤카림과의 차이가 벌어지기 때문에 비추천합니다.


그럼 Ninja Tabi(닌자의 신발)으로 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5개씩 살수 있는 만큼 사는것과 뭐가 다르냐고 말한다면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으로 가면

딜교때 방어력이 없어서 기본 능력치만으로 깍은 데미지량을 고스란히 받아서 죽죽달게 된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Health Potion(체력 물약)소비가 많아진다.

또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쿨감의 딜량 증가란 스킬을 많이써서 시간비 딜량이 높아진다.

그렇다는건 스킬을 많이 써야 한다는 것이고 많이 쓰면 당연히 마나소비가 많아지니 Mana Potion(마나 물약)도 개 많이

써야지 헤카림에게서 라인주도권을 뺏거나 솔킬을 먹을것이고,

헤카림이 그냥 집에 가버리면 갱플은 포션 소비만 왕창해서 돈 낭비가 심할것이다.

그런데 Ninja Tabi(닌자의 신발)으로 가면 딜교를 할때 데미지가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보다 훨신 많이 깍아서 Health Potion(체력 물약)소모를 적게 해주며

쿨감이 15%적으니 스킬쓰는 비중이 더 적어서 Mana Potion(마나 물약)마나 소모도 적어지니 포션또한 적게 사용해서

오래 파밍하고 적은 포션 소비로 헤카림과 비슷하게 성장 할 것이다.


1000원 미만은 선택지가 없다. 그냥 (수정 플라스크)Cloth Armor(천 갑옷)Mana Potion(마나 물약)이라도 가는 것에 감사해야한다.

뭐 위 딜갱플 말고 탱갱플가고 싶다면 Chain Vest(쇠사슬 조끼)으로 가서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을 가는것도 추천 하지만 그걸로는

버틸수는 있지만 이길수는 없다. 왜냐 헤카림도 동일한 빌더를 가고 동일 했을때 챔피언 성향 자채가

탱쪽보다 딜쪽에 치우쳐있는 갱플로는 공격력을 올리지 않고 방어력을 올렸다는 것이 손해이다.

하지만 저 또한 탱갱플을 가는데 탑에서 1~3렙 솔킬이 안뜬적이 없다. (정말로 100%다)

그리고 중반에도 탱으로 라인전을 바른다. 이유가 무엇일까? 그건 두가지 이유가 있다.

첫번째 적이 공템을가서 이겼다. 이게 과연 무슨 말일까? 그건 초반 아이템 씨너지를 말해주겠다.

최소 1코어템 살만큼 동일한 금액을 블루갱플과 퍼플갱플에게 준다.

그리고 한쪽은 공템을사고 한쪽은 방템을산다. 그럼 제가 실험을 옛날에 했고 보여주지 않아도

결과는 나왔습니다. 누가 이기냐면 방템을산 갱플이 이깁니다. 그것도 그냥 바릅니다.

이유가 무엇일까? 위에서 말했듯이 갱플성향상 탱보다 딜쪽에 치우쳐 있는데 왜 공템이 질까?

그건 초반 가격대 비율로 딜보다는 탱이 가성비가 훨신 높습니다. 이것을 뒤집을려면

최소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가 나와야 하고 (굶주린 히드라 (근접))같은 흡혈템이 있어야 하죠.


이런 아이템 설명은 본공략에서 따로 설명하겠습니다.


하여튼 탱으로 똑같이가면 탱으로가도 딜탱이되는 헤카림과 탱으로가면 그냥 탱커인 갱플과는

차이가 나서 버틸수만 있지 잡을수도없고 라인주도권도 못따옵니다.

(공격력을 안올려서Parrrley(혀어어어업상)데미지가 안달음 고로 견제는 무의미)


그래서 제가 결정한건 헤카림 상대로 딜갱플을 하고 딜갱플을 하면 제가 헤카림이라면 손쉽게 바르지만

그걸 감안하고 최대한 생존하면서 기회가 올때까지 아니면 헤카림의탱을 갱플의딜이 넘어설때 까지

솔킬이 당하지 않을 만한 룬특성과 빌더를 제시하고 있는 것입니다.


각설하고 결국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이든Ninja Tabi(닌자의 신발)이든 신발을 사고나면 Doran's Blade(도란의 검)을 사줍니다.

도란의 흡혈력은 미약하지만 우리가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을 가기까지 너무 멀어서 Doran's Blade(도란의 검)으로 버텨줍니다.

사실 이제부터 라인전이 힘들어 집니다.

갱플이 파밍을 비슷하게 하고 죽지 않았다면 헤카림은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Chain Vest(쇠사슬 조끼)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

나와서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을 준비하고 있을 탠데 우리는 맞다이 능력이 겨우 Doran's Blade(도란의 검)만큼 증가 했고 

견제로 위 템과의 차이를 매꿔야지 맞다이를 할만해 집니다. 토나오죠.

Mana Potion(마나 물약)이 많이 없으면 그냥 포기하고 cs나 하세요. 그럼되죠.

만약 킬을 내줬다면 답이 사라지긴 하는데 그럼 그냥 Cloth Armor(천 갑옷) 샀던걸로 똑같이 태불가세요. 킬주면 답이없죠.

왜냐 헤카림은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이 나올태고 그러면 맞다이는 고사하고 디나이를 심하게 당할 태니까요.

또 우리가 아직 엎드려 있어야 할 시기는 한참 남았습니다. 다음템이 Avarice Blade(탐욕의 검)이 거든요.

크리티컬! 엄청 좋죠. 하지만 불확실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변수로는 작용할지 몰라도 맞다이 능력에 크리확율30% 이하인걸 계산하기는 어렵죠.

그런데 30%도 아닌 10%로는 정말 별로 안뜨는데 이걸 왜 사냐 우리가 엎드려 있던 시간을 보상 받는건

(스태틱의 단검) 이 떴을때 비로소 헤카림과 비등해집니다.

(여짓껏 헤카림과 엄청 차이 나던걸 (스태틱의 단검)이 뜨면 바로 커버됌)

(스태틱의 단검)이걸로 이제 라인전을 처음부터 시작하면 됩니다. 주도권을 가진채로.

하지만 스택틱의 가격은 2500원 신발 1000 플라스크345 도란검440 얼마나 먹었을지 모를 물략값 대충 175

총 4500원 이 금액이면 헤카림이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2650Doran's Shield(도란의 방패)440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345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1000 그리고 포션값 이정도 아이템을 가진 헤카림을 (스태틱의 단검)의 마뎀으로 그것도 쿨타임 30%감소 되서

(스태틱의 단검)스텟을 만들자 마자 Parrrley(혀어어어업상)으로 계속 견제하면 마방이 하나도 없는

헤카림으로 써는 꾀 아프고 거기에 크리터지면 엄청아픕니다.

하지만 (스태틱의 단검)이 뜨기 직전까지는 정말로 약해 빠진 갱플이기 때문에 죽지 않고 사리면서 파밍을 하던지

갱불러서 헤카림과의 차이를 좁히는것이 가장 큰 숙제다.


이렇게 (스태틱의 단검)떴다면 이제 크리티컬의 데미지뿐만 아니라

평딜도 아프게 때리기 위해서 Sheen(광휘의 검)을 먼저 올립니다.

왜 Phage(탐식의 망치)으로 먼저 올리지 않냐면 별로 이유는 없지만 (스태틱의 단검)스텟이 쌓일때 마다 견제로

Parrrley(혀어어어업상)스킬을 쓸탠데 그렇게 견제를 할꺼면

Phage(탐식의 망치)보다 Sheen(광휘의 검)가 더욱 좋다고 판단 하였고 짤딜에서는 더 강력 합니다.

맞다이에서는 조금 부족한 면이 있지만 그래도 최대한 맞다이는 피하고 피를 빼고나서

솔킬을 내는게 목적이니까 Sheen(광휘의 검)을 올리고 광휘의 마나통 증가로 마나문제는 신경 쓰지 않아도 될것이고

또 주문력으로 인한 Remove Scurvy(괴혈병 치료)체력25증가로 조금이나마 유지력을 올려주기 때문에

결코 Phage(탐식의 망치)보다 않좋지는 않다. 여튼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올린다.

그러면 확달라진 딜량으로 헤카림에게 강력한Parrrley(혀어어어업상)을 선사할수 있게 될것이다.

다음템으로는 갱플이 부족한 부분인 라인 클리어 능력을 높여주기 위해 (티아맷 (근접))을 올려주고 (굶주린 히드라 (근접))

끼면 이제 정말로 풀피vs풀피로 맞다이를 할때 Cannon Barrage(포탄 세례)안에서 싸우고

Remove Scurvy(괴혈병 치료)으로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을 풀어버리면 이길수가 있을 것이다.

또 (티아맷 (근접))를 올리는 이유는 헤카림에게 경고를 하는 것이다.

너가 라인을 비우면 빠르게 클리어해서 Garrison(주둔)포탑을 철거 할껀데 그래도 한타하러 갈꺼냐?

라는 식으로 아이템으로 헤카림에게 물어보는 것입니다.

그런데 내공이 낮아서 그걸 못 읽고 한타하러 가면 갱플은 Cannon Barrage(포탄 세례) 써주고 팀에게

도망가라고 하면서 라인을 (티아맷 (근접))으로 클리어하고 Garrison(주둔)포탑을 Trinity Force(삼위일체)으로 계속 돌리면서 때리고

공속 또한 (스태틱의 단검)까지 있어서 빠르고 데미지는 Trinity Force(삼위일체)(티아맷 (근접))Raise Morale(사기진작)으로 데미지도 쌔니까

포탑정도는 빠르게 철거가 가능해진다.

한마디로 헤카림을 탑에 묵어두고 맞다이도 이기니까 계속 압박하면서 적 포탑에 데미지를 축척 시키고

한타가 일어나면 Cannon Barrage(포탄 세례)으로 지원해주면 갱플은 한타에 기여를 하지만

헤카림은 한타에 참여도 못하니까 게임에 지대한 영향을 끼칠것이다.


이게 바로 헤카림에게는 계륵 같은 상황이 되게 만드는 빌더다.


다음템으로는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을 가는데 그 이유는 갱플과 씨너지가 엄청나게 좋기 때문이다.

먼저 회복력20%증가를 생각해보면 Remove Scurvy(괴혈병 치료)5렙이면 360회복에 Trinity Force(삼위일체)주문력 30으로 인해서 390만큼 

회복하던걸 회복력20% 증가 되면 약 470만큼 회복됩니다.

거기에 쿨타임 10%를 합해서 쿨감40%를 만들어서 18초이던 쿨타임을 10.8초 마다 쓸수 있게 되고

체력 400만큼 증가되니 가히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낀것보다 더 좋은 효과를 보여준다.(덤으로 마방올려주니까)

라인전에서도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역활은 큽니다. 


왜냐하면 지금까지 마방을 올릴수 있는 수단이 하나도 없었는데

(룬특성 아이템 모두 마방을 안올렸음) 마방을 올려서 헤카림의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

데미지를 거의 트루뎀처럼 먹던걸 이제서야 마방 100은 찍어서 반감시키니

이제 전처럼 많이 아프지도 않고 체력이 뻥튀기 되니까 맞다이도 강력해 지고

라인유지력,쿨감으로 인한 더 짧아진 견제까지 모든 면에서 강력해 졌다.


마지막 템은 모니모니 해도 핵땅콩을 만들기 위한 아이템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가준다. 이것만 가면 3초마다. 

핵땅콩을 적 원딜이나 서폿 또는 딜러에게 써주자.

그러면 적의 체력이 반이상 까이고 집에 가야하는 상황이 만들어 질꺼다.

그럼 그때 우리는 Cannon Barrage(포탄 세례) 쓰고 포탑다이브를 4VS5를 해서 부시고 잡아버리면된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까지 나오고도 돈이 남는다면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을 팔고 Cloak and Dagger(서풍)을 가서 조금이라도 더 강력해지면 된다. 

사실 이렇게 나오면 스플릿 운영을해서 오는 놈은 그냥 빠르게 잡아버리고 포탑밀어버리면 게임이 끝난다. 입롤인가? 하지만 그게 쉽지만.

이렇게 크는 과정이 정말로 너무나도 어렵다. 


그래서 저는 쉬운길인 탱갱플로 갔다가 조금씩 아이템을 바꿔서 위 템처럼 마춘다.

혹시나 탱갱플에 관심이 있을꺼 같아서 아래에 아이템 순서만 써드리겠습니다.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Thornmail(가시 갑옷)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Spirit Visage(정령의 형상)Trinity Force(삼위일체)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굶주린 히드라 (근접))Thornmail(가시 갑옷)->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Cloak and Dagger(서풍)

탱갱플의 최종템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Cloak and Dagger(서풍)(굶주린 히드라 (근접))Spirit Visage(정령의 형상)Trinity Force(삼위일체)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갱플랭크 공략 끝-----------------------------------



갱플랭크 장인분들의 저의 파훼법 공략에 대해서 의견이 있으시면 덛글로 지적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이글은 헤카림공략에 일부입니다. 혹시나 다른 챔피언과 헤카림의 대해 모든걸 알고 싶으시면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09273으로 오시면 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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