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타력 : ★★★★★ - 역이니쉬 , CC연계 , 슈퍼세이브 어느하나 빠지지않는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95 (+92) | 2159 | 마나 | 350 (+55.0) | 1285 |
공격력 | 47 (+2.6) | 91.2 | 공격 속도 | 0.625 (+2.2%) | 0.859 |
5초당 체력회복 | 6.01 (+0.6) | 16.21 | 5초당 마나회복 | 11 (+0.8) | 24.6 |
방어력 | 26 (+4.9) | 109.3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공격 속도 +1.7%x1
- 방어 +1x1
- 레벨당 체력 +1.34x1
- 레벨당 쿨감소 -0.092%x1
- 주문력 +1.19x1
- 마법 저항력 +1.34x1
- 주문력 +4.95x1
- 공격 속도+1.7%
- 방어+1
- 체력+24.12
- 쿨감소-1.656%
- 주문력+6.14
- 마법 저항력+1.34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이 광선들은 대상을 추적하지만, 다른 유닛들이 대신 막아줄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둘 다 적중하면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70%의 피해만 입힙니다. (사정거리: 925)
재사용 대기시간: 17/16.5/16/15.5/15초
적에게 시전: 1.2/1.4/1.6/1.8/2초 동안 적 챔피언을 변이시켜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할 수 없게 만들고, 기본 이동 속도를 60만큼 감소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적에게 시전: 픽스가 대상 적 유닛에게 80/125/170/215/260 (+0.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 다음 4초 동안 대상을 따라다니며 위치를 보여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개인적으로 이렇게 찍습니다.
당연하게도 이거 선마해야합니다. 딜 , 슬로우 지속시간 전부 늘어나기때문에 선마 안할 이유가 없습니다.
이전 너프로인해서 초반 지속시간이 2초나 줄어버리면서 예전처럼 마냥 두번째로 마스터해버리면 중반부터 너프가 너무 뼈저리게 느껴집니다.
따라서 라인전을 위해서 는 3렙까지만 찍어주고 이후 한타를 위해 를 마스터 해줍시다.
라인전이 빨리끝났다 : 바로 w선마해서 여러군데 돌아다녀줍시다. 즉 로밍을 다니라는것이죠.
(이때 주의하실점은 킬을 싹쓸이하는것이 아닌 킬을 양보 해야 한다는 것!)
룰루 스킬콤보는 별거없어요
평평평
이런식으로 가주시면됩니다.
후반에가서 쿨감40%가 맞춰질때쯤되면 0.2초 후 콤보도 가능합니다.
스킬콤보 중간중간마다 평타를 많이 섞어주셔야합니다.
룰루는 스킬만 쓰면 딜이 안나옵니다.
+두개 써도 0.9ap밖에 되지않기때문에 꾸준하게 평타 섞어주면서 0.15ap를 계속 얹어 주는것이 중요합니다.
(후반 한타에서는 룰루가 평타를 칠만큼 안전하지 않습니다.
괜히 딜넣겟다고 어줍잖게 평타치다가 물려 죽으면 팀에 굉장히 큰 손해입니다.
후반에는 안전하게 원딜옆에서 포지션을 취해주셔야합니다.)
(패시브): 픽스는 주인이 적 유닛을 공격할 때마다 9/21/33/45/57/69/81/93/105 (+0.15 주문력)만큼 마법 피해를 주는 3발의 화살로 같이 공격합니다. 이 마법 화살들은 대상을 추적하지만, 다른 유닛이 끼어들어 막을 수 있습니다.
미니언에 가로막힙니다. 유의해주세요.
평타이후에 약간의 딜레이후에 3발이나갑니다. 잘활용하면 딸피미니언 평타한방에 최대 세마리까지 먹을수있어요!!
룰루의 평타가 강력한이유입니다.
※포인트
1. 미니언 , 소환물 등에 막힌다
2. 한테서 나가는점
3. 따라서 3타 모두 맞춰주기위해서는 를 적에게 써주고 평타를때릴것!
4. 여담 : 3발의 데미지가 모두 상이함. 예를들어 90의 데미지를입힐떄 1타:20 2타:2 3타:68 등으로 각각 다르게 들어감.
(액티브):룰루와 픽스가 각자 예리한 마법 화살을 발사하여 80/125/170/215/260 (+0.5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주고, 여기 맞은 적들은 1/1.25/1.5/1.75/2초 동안 속도가 80% 감소합니다. 둔화 효과는 지속 시간에 걸쳐 점차 감소합니다.
적 하나당 하나의 마법 화살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마나소모량: 60/65/70/75/80
데미지딜링의 핵심이자 둔화도걸면서 사거리까지 준수한 다재다능한 스킬입니다.
중요한점은 얘한테서도 한발 나간다는점.
창 두발을 모두맞아도 데미지는 한번만 들어가지만 둔화는 재적용됩니다.
마나소모량이 꽤나 높은편에 속합니다.
초반에는 확실한 상황이 아니면 난사하는것을 자제해줍시다.
※포인트
1. 둔화
2. 와한테서 "한발씩" 나간다
3. 데미지는 한발만 적용되지만 둔화는 재적용됨
4.이를 이용하여 시간차를 두어서 겹쳐발사하면 의 나 을 벗기고 데미지와 둔화 모두 준다.
아군에게 시전시: 3 / 3.5 / 4 / 4.5 / 5초 동안 대상 아군의 이동 속도가 30(+0.1 주문력)% 상승합니다. |
적에게 시전시: 1.25 / 1.5 / 1.75 / 2 / 2.25초 동안 적 챔피언을 변이시켜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할 수 없게 만들고, 기본 이동 속도를 60만큼 감소시킵니다. |
|
(룰루의 상징1)
등의 인파이트계열 챔프들이 들어왔을때 변이시켜서 아무것도 하지못하게 해줍시다.
는 변이됬을때 을 사용할수없어 되돌아갈수없습니다.
또한 채널링스킬인 등등을 끊을수있습니다.
상대의 주요스킬을 끊어내어서 한타를 유리하게 이끌어나가줍시다.
아군에게 걸어줄때 이속버프도 꽤나 쏠쏠합니다.
주문력이 600이면 를걸때 5초간 90% 이속이 증가합니다.
추적당하거나 추적하고있는 우리팀에게 걸어주어서 도망갈수있게 해주거나 추노에 도움을 줍시다.
또는 무한셀프캐스팅을하면서 치고빠지기를 반복해주세요.
로밍갈때 , 와드박을때 , 백업갈때 등등등 아주 유용합니다.
아군에게 쓸때는 캐스팅시간이없는 "즉발식" 스킬이지만 적에게쓸때는 "투사체" 가 존재합니다.
초반쿨타임이 굉장히 길기때문에 라인전에서는 신중하게 사용하셔야합니다.
는 한타때 후방에 포지션을 잡아서 를 적절하게 꾸준히 써서 팀원들을 보조해주고 적들을 끊어내는데 주력해주셔야 합니다.
※포인트
1. 변이 (침묵+평타봉인+이동속도감소)
2. 이동속도 증가.
3. 채널링,스킬시전 방해 : (+)등등등
4. 초반의 긴 쿨타임
아군에게 사용시: 픽스가 룰루 대신 대상에게 점프한 다음 6초 동안 따라다니며 공격을 돕습니다. 픽스는 대상에게 가면 6초 동안 80/120/160/200/240(+0.6 주문력)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워 줍니다. |
적에게 사용시: 픽스가 대상 적 유닛에게 80/110/140/170/200(+0.4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 다음 4초 동안 대상을 따라다니며 위치를 보여줍니다. |
|
적에게 쓸때는 데미지를 즉발로주며 를 적에게 붙입니다.
이 스킬의 가장 중요한 의의는 를 옮긴다는것.
적에게 평타를 때릴때는 꼭써서 3타 모두 들어가게 해주셔야해요.
을 적에게 거의 확정적으로 맞출수있게 해줍니다.
우리팀에게 붙여주면 붙여준사람의 평타에 반응하여 픽스가 날아갑니다.
랑 궁합최강. (공속2.5징크스와 픽스는.....)
은신한 적들을 보이게해줍니다.
적팀에 등이 있다면 붙여주세요!
한타를 유리하게 이끌어나갈수있습니다.
상대가 피가 얼마없는데 자기 타워 근처에서 얼쩡얼쩡거릴때 :
평 하고 뒤로 빠집니다. 이후 조준해서 맞춰줍니다.
이러면 잘하면 상대방 스펠도 뺼수있음.
를 상대한테 붙였을때는 4초동안 붙어있습니다.
상대방이 실피인데 를 썻다 : 배리어지속시간 2초입니다.
일단 이거 붙어있으면 4초동안 자유롭게 조준가능합니다.
※포인트
1. 쉴드 ( 라인전에서는 상대방의 주력 짤짤이기술을 흡수시켜줍시다.)
2. 즉발식
3. 의 위치이동
4. 시야공유(은신감지) : 등이 은신했을때 보여줌.
(액티브): 룰루가 아군 챔피언이나 자신의 몸집을 키우며, 대상 주변에 있는 적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7초 동안 동안 아군은 300/450/600 (+0.5 주문력)의 추가 체력을 얻고, 근처의 적들은 1초 동안 30/45/60%만큼 느려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
마나소모량: 100
(룰루의 상징2)
중요한점은 주변의 적을 0.5초간 "에어본" 시키고 주변의 적을 지속적으로 느려지게 한다는 것 !
예를들어 우리팀가 을 썻을때 같이 을 써주어 적들을 2단 에어본 시켜준다거나...
가 을 쓸때 닿기전에 을 써주어 한번 끊어주는 등등등... 활용도가 무궁무진합니다.
에어본을 활용하여 매드라이프의 룰루가 쓰레쉬의 랜턴을 타고가는 레넥톤을 끊어내는영상입니다.
주의할점은 룰루의 궁극기는 넉백판정이기에 의 안의 적들은 밖으로 나가버린다는점
※포인트
1. 체력증가
2. 몸집이커짐
3. 주변에 광역 에어본
4. 주변에 슬로우 오라
스킬들의 유틸리티를 잘 활용 해주셔야 합니다.
라인룰루를 기용하는 이유는 유틸리티계수를 극한으로 이끌어내기 위함입니다.
적절하게 써주는것이 굉장히 중요하겟죠??
** 룰루의 마나관리 **
룰루는 태생적으로 마나스탯이 매우 부실합니다.
스킬들의 마나소모량도 꽤나 많은편이구요.
룰루의 스킬은 하나하나가 한타의 판세를 바꿀정도로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중요할때 마나가없으면 곤란하겟죠??
라인전에서는 확실할때가 아니면 난사는 자제해주세요.
한타 페이즈에 들어서면 최대한 스킬들을 아껴주세요.
어차피 룰루는 받아치는챔프라서 능동적인 cc활용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한타페이즈에 들어갔을때 어줍잖게 난사하며 포킹하다가는 중요할때 마나가 없어서 팀원도 못살리고 적들도 못막고 전멸하는 상황이 벌어질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어차피 밴이라서 나올일은없는데 한번씩 밴안되서 나온다면 우리팀 1픽한테 욕퍼붓고 닷지하시면 됩니다.
너무짜증남.
1렙 Q찍어주셔야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인을 쭉쭉밀고 아래위로 와딩 잘해서 로밍을 막아주는데 주력해줍시다.
로밍갓을때 킬주워먹을각이면 무조건 따라가주셔야되요.
그외에는 타워깨버리면 카타가 함부로 로밍못다닙니다.
한타상황되면 카타리나를 최대한 끊어주셔야합니다.
우리팀에게 쉴드나 궁극기를 걸어주어서 최대한 죽지 않게해주시고 카타리나를 변이시켜줍시다.
암만 잘끊어도 한명 죽기시작하면 패시브 순식간에 돌리기때문에 돌이킬수없음.
체력너프되고 카복치됬음.
2렙떄 e평q만해도 반피되는 카타리나를 볼 수 있음.
은신하기전에 E써서 픽스 붙여주면 은신 다보입니다.
궁으로 붙었을때에는 변이걸어서 때리면됩니다.
내가 궁이없을땐 되도록이면 아칼리랑 싸우지맙시다. 절대로 짐.
근접전으로 만들지만 않으면 됩니다.
한타때는 아칼리를 예의주시해주면서 마킹해줍시다.
맞다이는 룰루가 상당히 강력한 축에 속합니다.
라인을 푸쉬해주면서 적의 갱킹을 조심합시다.
는 초반쿨타임도 드럽게긴데다 너프의 영향으로 초반 지속시간이 2초나 줄어버리면서 하프라인 이상넘어가면 갱왔을때 잘 못도망가요.
로밍갈때 W를 쓰시면서 가세요. (기본이속이 리얼 노답인 룰루가 걸어서 로밍을간다? 아무도 안당해줌)
특히 싸움이 났을때 룰루의 슈퍼세이브, 역관광으로 상대방 엿먹여주시면 됩니다.
룰루는 메인딜러가 아닙니다.
제발 메인딜러인 양 앞에서 딜넣겠다고 나대다가 cc다처맞고 일점사당해 죽지말고 후방에서 최소한의 딜만해주면서 w e r 을 우리팀에게 걸어주면서 보조하세요.
팀원이 고의트롤이 아닌이상 W E R 중에 하나라도 받으면 최소한 0.3인분은 더 해줍니다.
우리팀의 원딜쪽에 포지션을 잡으면서 최대한 서포터 형식으로 플레이해줍니다.
팀원이 물리면 룰루가 살려줄수있지만 를루가 물리면 팀원이 못살려줘요.
최대한 오래 살아남아서 를 꾸준하게, 또 적절하게 써서 적군은 끊어주고 우리팀은 살려주는것이 중요합니다.
를 무조건 적에게만 쓰지말고 상황에따라서 유동적으로 쉴드를걸지 데미지를 걸지 선택해주셔야합니다.
라인전에서는 적과 나 둘다 딸피일때 싸움나면 를 나에게 걸어서 쉴드로 안죽고 적을 죽이는것이 중요하겠죠?
한타시에는 을 써준아군의 체력이 충분하다면 쉴드를 추가로 줄 필요없이 원딜이나 평타딜러에게 걸어주세요.
붙은 대상의 평타에반응하여 가 나가기때문에 공속이 빠를수록 효율이 대폭상승합니다.
아군에게 걸어준 에게서 나가는 은 룰루의 레벨과 주문력을 따릅니다.( 즉 주문력이 높을수록, 레벨이 높을수록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추가로 를 붙여준 적이나 아군이 벽을 넘어갈때에는 픽스가 벽을 통과하지못합니다. 이후 추가타를 써줄떄 중요하게 작용할수있기때문에 의 위치를 꼼꼼히 체크해주세요.
상대 챔피언의 스킬을 숙지하시고 싸웁시다.
당연한말이지만 상대스킬은 피하고 내스킬 다맞추면 질 수가 없어요.
챔피언상대법은 직접 해봐야 아는것이기도 하구요.
그래도 몇가지 팁을 드리자면...
라인전에서 근접전이 일어날땐 변이 시키고 싸워주셔야 합니다.
짤짤이들은 로 막아주면서 라인전 가야합니다.
☞ 한번씩 룰루 유저들중에서 라인전할떄 상대방이 대놓고 짤짤기 날려도 쉴드로안막고는 결국에 피빠져서 집가던데.... 룰루는 쉴드로 상대 딜 흡수하면서 내스킬은 맞춰주는 즉 나는 피안닳고 적은 피가 닳는 이기적인 딜교환을 해야하는 챔프입니다.
잘 못맞출거같으면 차라리 안쓰는게 마나관리에 크게 도움이됩니다.
가있으니 근접캐릭들상대로는 평타 계속 때려주셔야합니다(미니언어그로관리는 당연히하셔야됩니다.)
언제나 165이상의 마나는 남겨두셔야 +를 쓰셔서 달아나거나 역관광이 가능합니다.
상대할때는 선템을 시작하시면 좋습니다. 짤 넣을텐데 로 막아주시면 됩니다.
얘는 킬따려고하지마시고 라인쭉쭉밀어주고 아래위로 와딩해줘서 로밍막기에 주력해주시면 됩니다.
요즘 대부분 이거 들던데 맞들어 줍시다.
쉬움 진짜 쉬움.
진짜진짜쉬워요.
아주매우많이.
카타선픽박으면 미드룰루합시다.
라인전에서는 안맞거나 날려도로 막으면되구요
쓰고들어오면 카타가 자살하러오는거니까 걸고 패세요.
나중에 한타에서나 소규모 교전에서나 는 당연히 로 끊어주시는거 아시죠?
우리팀이 죽으면 쿨초기화되서 답이없기때문에 써서 최대한 안죽게 해주세요
당연한말인데 얘 상대할때는 선템 아시죠?? 이걸로안가면 유지력싸움에서 져요
이번에 체력너프 먹고 E평Q에 반피되는 카타를 볼 수 있음
엄청어려워요 웬만해선 오리나왓을때 미드룰루 안하는편입니다.
때문에 평타싸움에서도 지구요.
모두 룰루가 성능이딸림
잘박는애면 한타노답
1렙떄을 찍어주셔서 라인을 오리보다 빨리 밀어주셔서 선2렙 가져가셔야 정신건강에 좋음.
상대할땐 3렙때 찍어주시는게 좋습니다. 무조건 한번은 들어오거든요.
쓸때 써주시면 두개 다 못써서 딜교우위를 점할수있습니다.
그리고 미니언한테 타고 들어오는 거리를 항상 염두하셔야합니다.
룰루의 평타사거리정도가 의 사거리입니다.
쓸때 야스오한테 붙여서 평타쓰면 딜은 들어갑니다. 도맞음
상대할때는 최대한 빨리 올려줍시다.
쓸때 이걸로 띄워주고 변이 시켜주면 3초동안 아무것도 못합니다.
뭐...이건 당연히 피하시거나 로 막으시는건 아시겟죠?
제드상대할땐 무리말고 반반 파밍으로가시면 룰루가 이득임.
라인전에서 솔킬날일은 없을테고 , 결국 제드는 로밍이나 소규모 교전에서 킬을 주워먹으려고 발악할텐데 ,
이떄 룰루가 제드를 완벽하게 차단해버릴수 있습니다.
죽으려는 우리팀에게 궁 , 제드를 변이시켜주면 제드가 아무것도 할 게 없습니다.
결국 이렇게 후반까지게임이 흘러가면 우리원딜 , 딜러도 수은이나올테고 결국 제드는 스플릿 밖에 할 게 없음.
은 로 끊을수 있습니다.
근데 그런상황이 잘 안와요... 그냥 이런게 있다는것만 알아두시면 될거에요.
1렙때 평평 몇번해주시면 대부분 반피되요.
얘는 마저룬 박아주시는거 추천드릴게요.쓰는순간 시켜주면 못돌아갑니다.
쓰면서 나에게올때를 르블랑방향으로써주고 붙여서 평타계속 쳐주세요.
르블랑이 반피정도로 들어올때는 까지 걸어서 때려주면됩니다.
때문에 은신이 되도 보여요.
르블랑을 상대할때 가장 중요한점은 라인전을 반반으로 이끌어가면 무조건 르블랑이 손해라는점
제드와 같은 이유입니다.
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개너프처먹고 할만함. 매우기쁨.
병사평타 말뚝으로 맞지말고 , 킬각나오기전까진 e평q만하고 빠지기만 반복합시다.
룰루는 딜포텐셜이 낮기 때문에 후반으로 갈수록 캐리력이 0에 수렴합니다.
룰루는 우리팀 딜러가 캐리를 할수있게 만들어주는역할이지 절대로 혼자 캐리하는 챔피언이 아닙니다.
따라서 우리팀 탑과 정글 모두 2탱커체제일때는 절대로 해서는 안됩니다.
예를들어
탑 미드 정글 서폿 원딜 : 아무나
이런식의 조합이 구성된다면 이 게임은 질 확률이 높아집니다.
반대로 하이리스크 하이리턴형 챔프() 또는 캐리형챔프들() 있다면 캐리를 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룰루는 변수 관련 챔프중에서도 최상위 계층 에 속한챔프입니다.
QWER 전부 변수를 만들어내거나 변수를 캐치하는데 특화된스킬셋인데 , 초반에 좀 말리거나 불리하다고 20분서렌쳐버리는건 진짜로 바보같은짓 이라생각됩니다.
룰루가 가장 빛을 발할때는 템이 나오면 나올수록 유틸성이 급증해서 결국 후반까지 질질 끌어가다보면 룰루팀의 딜러들은 도저히 죽을래야 죽을수가없는 상황이 만들어집니다.
제발 멘탈터져서 20분 서렌같은짓 하지 마세요!
미드 룰루는 아직 쓸만합니다.
그니까 제발 너프그만좀해 라이엇 ㅡㅡ
끝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