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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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14) | 2568 | 마나 | 400 (+40.0) | 1080 |
공격력 | 66 (+4) | 134 | 공격 속도 | 0.67 (+3.5%) | 1.069 |
5초당 체력회복 | 8.68 (+1) | 25.68 | 5초당 마나회복 | 7.21 (+0.45) | 14.86 |
방어력 | 34 (+5.45) | 126.6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마법 관통력 +0.87x5
- 공격 속도 +1.7%x4
- 방어 +1x9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마법 저항력 +1.34x3
- 공격 속도 +4.5%x2
- 이동 속도 +1.5%x1
- 마법 관통력+4.35
- 공격 속도+15.8%
- 방어+9
- 쿨감소-9.936%
- 마법 저항력+4.02
- 이동 속도+1.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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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하 파괴자: 세주아니에게 기절당한 적이 얼어붙습니다. 얼어붙은 적에 대한 세주아니의 첫 스킬이나 기본 공격은 적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 최대 250)
재사용 대기시간: 19/17.5/16/14.5/13초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잠시 후 세주아니가 철퇴를 내리칩니다. 맞은 적은 5/25/45/65/85 (+최대 체력의 8%)(+0.6AP)의 물리 피해를 입고 서리 중첩이 쌓이며, 잠깐 동안 느려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사용 시: 서리 중첩이 4회 쌓인 적에게 55/105/155/205/25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세주아니가 기절시킨 적은 8초 동안 서리 중첩이 쌓이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올가미는 멀리 날아갈수록 더 강력해져 처음 맞힌 적에게 200/300/4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기절시키며, 최초 대상 이외의 적을 모두 30% 둔화시키는 얼음 폭풍을 일으킵니다. 얼음 폭풍은 2초 후 150/250/35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1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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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주아니는 유동적으로 스킬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3렙에서도 혹한의 맹습을 찍어주느냐, 매서운 북풍철퇴를 찍어주느냐인데
각 라인들이 크게 정글 개입이 없을듯 보이거나, 갱각이 안보인다면 3렙에 매서운 북풍 철퇴를 찍어주시고
정글링에 박차를 가하도록 합시다.
6레벨 이후, 빙하 감옥을 찍은 뒤에는 만년 서리를 1~2번 더 찍어 줌으로 상대 이속감소량을 증가 시켜
소규모 전이나, 갱킹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줍시다.
그리고 점화를 사용하기 때문에, 점멸이 없으므로
유일한 도주기는 혹한의 맹습이라는 점을 잘 알아두도록 하며
거리 계산 및 이동기를 최대한 아껴서 사용하도록 합시다.
기본적인 스킬 콤보는 Q->E->W 순입니다.
혹한의 맹습은 에어본이 있으면서 떨어지면서 만년 서리로 이속 감소를 통해
매서운 북풍 철퇴를 휘둘러주면 됩니다.
한타가 열릴 때는 빙하 감옥을 가능하면 원딜과 미드가 있는 곳에 날려 2~3인 궁을 하도록 해줍시다.
R->E->Q->W 순이지만 보통 한타 상황과 유동적으로 해주면서
우리 원딜을 지켜주는 위주로 합시다. 궁은 적의 딜러들에게 하지만 혹한의 맹습의 에어본은
원거리 딜러를 물러오는 브루져들을 대상으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세주아니는 혹한의 맹습을 통해 다양한 곳을 벽 넘어다닐 수 있습니다.
추후 이미지와 함께 추가하겠습니다.
얼어붙은 심장 - 마나를 올려줘서 부족한 마나보충에는 좋지만, 체력이 없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세주아니는 강력한 cc 연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혹한의 맹습에는 에어본, 만년 서리에는 이속 감소, 빙하 감옥은 스턴 및 이속 감소와 추가로 만년 서리와 연동할 수 있습니다. CC기 셔틀이라고 불리우는 세주아니는 아무무의 하위 호환이라고 불리웠지만, 세주아니는 혹한의 맹습을 통한 다양한 갱킹 루트 및 유틸성이 더 뛰어납니다. 게다가 탱만 올려도 딜이 매우 우월하기 때문에 아무무와는 차원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 늑대 벽
늑대 벽은 가운데가 두껍지만, 세주는 가운데를 포함해서 오른쪽 왼쪽 벽도 다 뚫을 수 있습니다.
2. 칼날부리 새
칼날부리 벽은 롤 내에서도 굉장히 두꺼운 벽에 속합니다. 그 벽을 넘을 수 있는 정글러들은 자르반/렉사이/바이 정도로
리신과는 다르게 조건부 없이 넘어가는 것은 상당히 중요한 이점으로 쓰입니다.
적의 칼날부리 새 쪽에서 빙하 감옥이 있다면 미드 한타 싸움이나,
초중반에 미드 타워 다이브 등에 굉장히 용이하게 쓰이는 장소이니 잘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3. 블루 / 레드
블루랑 레드도 마찬가지로 두꺼운 부분을 포함해서 다 뚫을 수 있으나
두꺼운 부분으로 뚫어서 오면 조그마한 녀석들을 다 못맞추기 때문에 옆의 얇은 각을 이용한 이동이 용이합니다.
4. 용 벽
용 벽들은 전부 얇기 때문에 그냥 무난하게 넘어갑니다. 심지어 피즈, 니달리도 넘어가는데 세주아니가 못 넘어갈리가
전혀 없지요
세주아니의 패시브 서리 갑옷은 스킬이나 기본 공격으로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방어력이 2초간 10/15/20/25 증가하며 세주아니에게 걸린 둔화 효과가 10/15/20/25% 감소한다 라고 되어있습니다. 그.러.나. 방어를 10씩이나 올려주네? 라고 생각하면 큰. 오. 산. 입니다.
정말 첫 정글링도 벅차며, 정글도 3캠프만 돌아도 죽기 일보직전이라는 것을 볼 수 있을 정도로 매우 내구성이 떨어지며, 딜량도 굉장히 낮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정을 상당히 조심해야합니다.
미드와 서포터에게 부탁하여 카정방지 와드를 통해서, 죽지 않도록 합시다. 최근 정글은 한 캠프가 경험치가 다 같기 때문에 버프 놓친다해서 망하거나 그런게 없습니다. 정글을 내주더라도 죽지 않도록 하는게 팀원에게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주로 제가 정글 도는 방식은 껍스->블루->바위게->늑대 / 골렘 -> 레드 -> 바위게 -> 칼날부리새 순으로 도는데,
바위게가 은근히 꿀입니다. 레드나 블루 먹고, 그 다음 캠프 가려면 체력이 걸레인데 바위게를 잡으면서 돈도 수급하고,
체력도 어느정도 채워지며 중간 와드역할도 해줍니다.
생각보다 꿀인데, 이걸 많이 모르시더군요. 많이 애용하세요!
세주아니가 가장 중요한 때는 궁을 배웠을 때 입니다. 빙하 감옥을 통한 소규모 한타에서 큰 이득을 가져와야하며, 용 앞 싸움에 있어서도 이점을 챙길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점멸이 없기 때문에 혹한의 맹습을 통하여 벽넘어서 궁을 쓰는 법을 생각해야 합니다.
빙하 감옥에는 부딪히는 적들에게 서리를 묻히기 때문에 만년 서리를 터뜨려주면서 도주력을 늦춰주는 등의 전략을 잘 사용해야합니다.
그리고 바위게는 항상 중요한 오브젝트입니다. 용을 먹는지 안먹는지를 볼 수도 있으며 이속 버프와 바위게가 주는 돈이 생각보다 짭짤하다는 점 명심하십시오.
템이 적당하게 나왔다면 세주아니는 1:1에서는 지기 힘듭니다. 강력한 폭딜을 내는 제드, 신드라, 녹턴류의 놈들이 궁만 없으면 1:1은 이기 쉬우나 궁이 있다면 질 수 있을 것입니다. 빙하 감옥이후 매서운 북풍 철퇴와 만년서리를 쿨감에 의해서 거의 3~4초마다 쳐준다면 상대가 버텨낼 수가 없습니다.
R->E ->W-> 점화만 하더라도 상대 원딜이 순삭당하는 마술을 볼 수 있을 정도로
탱템만 둘러도 강력한 화력을 보입니다. 하지만 암살용 용도보다는 빙하 감옥은 가능하면 한타 위주로 사용합시다.
빙하 감옥이 80%의 비중을 차지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판단이 좋아야 합니다.
상대가 어떤 놈이 잘 컸고, 누가 딜을 넣는지를 봐야합니다.
궁을 항상 이니싱 용도가 아닌, 안티이니싱이라던지 브루져가 원딜을 물고 우리 브루져들이
상대 진형에 들어갈때 상대 진형에다가 빙하 감옥을 선사해주고 자신은 혹한의 맹습의 에어본과
만년 서리 이속감소를 통해서 원딜을 물어주는 딜러 보호 역할이 가장 중요합니다.
상대 진형이 약하다면 그냥 빙하 감옥이후에 상대 미드나 원딜을 물러 다니는 것도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베인, 피즈 등 생존력 및 딜이 강하며 추노 or 생존성이 좋은 챔들은 쫓지 마십시오.)
특히, 세주아니의 혹한의 맹습을 이용한 벽넘기 플레이를 잘 해주셔야합니다.
갑작스런 이니싱이라던지 생존 기술로 굉장히 용이한 기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가 점멸을 과감하게 뺀것입니다.
세주아니는 고인이다.
라는 별명을 제가 시즌 2때부터 들어왔으나, 전.혀. 고인이 아닙니다.
세주아니는 그 때부터 강력한 캐리형 정글러였으며, 매서운 북풍 철퇴가 시즌 2때부터 체력 비례한
데미지였는데, 이번에 퍼뎀도 추가되고 그래서 더 강력해 졌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리메이크 되고 나서는 체력 비례 데미지가 삭제됨으로 딜량이 거의 70% 감소해서
굉장히 안좋아서 저도 사용을 안하고 있다가, 혹한의 맹습에 있던 퍼뎀이 매서운 북풍 철퇴으로 옮겨오고
만년 서리 깡뎀이 줄어들었지만 쿨이 줄어듦으로써 지속 싸움에서 굉장히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세주아니 많이 사랑해주세요~
3.2 현자와 돌격병의 차이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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