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6명
46.2% (12표)
3.8% (1표)
50% (13표)
세주아니, 혹한의 분노
Sejuani, Fury of the North
6
21
3
13/26
[시즌5](BGM♪) 너프밖에 안 남았다...캐리형 정글러 세주아니!

- 커피셔틀(2015-03-21, 조회수: 127401)





세주아니Sejuani(세주아니)는 91번째 챔피언으로써 시즌 2에서 처음 등장했습니다.

프렐요드 출신으로 얼음발톱 출신입니다.

세주아니를 시즌 2때부터 계속 해오던 중에 리메이크도 되고

꾸준히 버프라는 가면의 너프를 당했다가

최근의 변경으로 인해 예전의 세주와 근접해 왔습니다.






 
 
 

 

세주아니는 한타 및 캐리형 정글러이면서 

주력 스킬인 매서운 북풍 철퇴Flail of the Northern Winds(매서운 북풍 철퇴)가 체력기반 딜을 하기 때문에

후반에는 매서운 북풍 철퇴Flail of the Northern Winds(매서운 북풍 철퇴)만 휘둘러 주더라도 딜이 900에 비비기 딜을 토해냅니다.

그리고 한타를 파괴시켜주는 빙하감옥Glacial Prison(빙하 감옥)과 강력한 CC기인 만년 서리Permafrost(만년 서리)로 큰 도움을 줍니다.

첫 정글이 제일 빡세지만 그 다음부터는 편안한 세주아니를 한번 알아보도록 하죠.


세주아니 스
세주아니 (클래식)



가장 기본적인 스킨입니다. 세주아니가 타고 있는 브리슬이 가장 난폭해 보이는 것

칼날 어금니 세주아니 - 975rp



세주아니는 극 지방이라면 이 스킨은 밀림의 세주아니를 표현하려는 듯 하지만,

스킬 이펙트는 전혀 변화 없이 얼음을 휘둘러서 조화가 잘 안어우러집니다.

세주아니 스킨들 중에서 가장 인기 없는 스킨

평점 : ★★☆☆☆

암흑기수 세주아니 - 975rp



세주아니가 딥 다크한 모드로 바뀐 디자인으로 브리슬의 갑옷에 해골 문양도 들어가고

굉장히 강해 보이는 인상을 줍니다. 개인적으로는 많이 쓰는 스킨이고, 시즌 2때부터 애용해오던 스킨입니다.

스킬 이펙트 및 변경 점은 없습니다.

평점 - ★★★☆☆

세주아니(구) - 구매 불가



구 세주아니는 리메이크가 되면서 세주아니를 보유하고 있던 유저들에게만 주는 스킨입니다.

현재 스킨과는 달리 노출도(?)가 있으며, 음성 또한 리메이크 전의 세주아니의 음성을 사용하여

독특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들 고인이라고 하던 시절에 쓰던 유저들만 가질 수 있는 스킨

이펙트 변경은 없고 음성 변경만 있습니다.

평점 - ★★☆☆☆

곰기병 세주아니 - 1320rp



곰기병 세주아니는 러시아 서버 오픈하면서 기념으로 나온 전용 스킨입니다.

러시아 분위기를 살리기 위해 브리슬을 곰으로 표현하고 유일하게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얼음 대신에 지뢰를 표현하여서 나타내며 소리도 변경되는 등 재미가 있으나

이펙트가 생각보다 눈에 띄지 않아서 한타에서 우리편도 적도 잘 못 알아보는 함정이 있습니다.

평점 - ★★★★☆

포로를 탄 세주아니 - 975rp(한정판매)



가장 최근에 2014년 크리스마스 스킨으로 나온 스킨.

브리슬이 귀여운 포로로 바뀌면서 사람들에게 많은 이쁨을 받습니다.

귀환 모습만 변경되었으며, 다른 이펙트들은 동일합니다.

평점 - ★★★★☆
세주아니, 혹한의 분노
소환사 주문 강타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14) 2568 마나 400 (+40.0) 1080
공격력 66 (+4) 134 공격 속도 0.67 (+3.5%) 1.069
5초당 체력회복 8.68 (+1) 25.68 5초당 마나회복 7.21 (+0.45) 14.86
방어력 34 (+5.45) 126.6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5
  • 공격 속도 +1.7%
    x4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 속도 +4.5%
    x2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4.35
  • 공격 속도
    +15.8%
  • 방어
    +9
  • 쿨감소
    -9.936%
  • 마법 저항력
    +4.02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10,449 IP
세주아니는 스킬 딜러이며, 모든 스킬들이 AP 기반입니다.

표식에는 마법 관통력을 주어 스킬 딜을 증폭시켜주고

초반 정글링을 위해서 공속을 조금 줍니다.

인장에는 정글러이기 때문에 당연히 올 방어로 줍시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문양의 고정 쿨감룬을 사용하시는데,

세주아니가 쿨감이 필요한 이유는 빙하감옥Glacial Prison(빙하 감옥) 때문입니다.

상대적으로 매서운 북풍철퇴Flail of the Northern Winds(매서운 북풍 철퇴) 와 만년서리Permafrost(만년 서리)는 쿨이 얼마 안됩니다.

이제 벽넘기용도로 사용될 혹한의 맹습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과 빙하감옥Glacial Prison(빙하 감옥)의 쿨을 줄이는 이유인데

고정 쿨감 사용시 0.83*9 = 7.47%의 효율을 보여줍니다. 성장 쿨감은 6렙일 경우 -0.54*9=4.86%로

2.61%의 차이를 보여주나 18렙을 찍을 경우엔 1.67*9=15.03%를 보여줍니다. 

무려 8%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8%일 경우 빙하감옥Glacial Prison(빙하 감옥) 3렙일 경우 쿨이 100초인데 8초의 쿨 차이를 보인다는 것입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세주아니는 탱키해야합니다.

6 / 21 / 3 을 채택하였습니다.

세주는 첫 정글링도 어려운 챔프이지만, 첫 정글링 이후에는

무난한 정글링을 보여줍니다.

세주아니의 딜 메커니즘은 매서운 북풍 철퇴Flail of the Northern Winds(매서운 북풍 철퇴)의 퍼뎀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공특으로 가면 파괴력이 강하지만 세주아니는 아무리 탱템을 올리더라도

이상하리 만큼 은근히 물몸인 챔프입니다.

그렇기에 방어에 좀 더 투자해서 한타에서도 버티면서 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합시다.







정글러로의 기본 소양인 강타!

필.수.입니다.

강타Smite(강타)가 없으면 정글링도 못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저는 다른 분들과는 다르게 점멸Flash(점멸) 대신에 점화Ignite(점화)를 이용합니다.

세주아니가 초반에 불리한 2:2 싸움에서 부족한 딜량과 마무리를

점화Ignite(점화)로 끝낼 수가 있습니다.

게다가 세주아니의 혹한의 맹습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은 롤 내에서도 굉장히 좋은 이동기입니다.

미드라인에서 칼날부리새의 벽은 두꺼워서 못 넘는 경우가 많지만

세주아니는 그런 벽들을 자유로이 넘나들면서 유동성을 가지며,

이러한 점을 통해서 다양한 갱킹 루트를 만들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그래서 굳이 점멸 없이도 맵 리딩과 판단력만 갖춘다면 점멸Flash(점멸)이 크게 필요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탈진Exhaust(탈진)의 경우에는 세주아니가 워낙 CC기가 좋기 때문에

탈진Exhaust(탈진)이 없더라도 상대방에게 충분히 CC 지옥을 선사할 수 있습니다.
혹한의 분노 (Fury of the North)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서리 갑옷: 12~6초 동안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로부터 피해를 입지 않으면 둔화에 면역이 되고 10(+추가 방어력의 50%) 추가 방어력 및 10 (+추가 마법 저항력의 75%) 추가 마법 저항력 만큼 방어력/마법 저항력을 추가합니다. 서리 갑옷은 몬스터 또는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제거됩니다.

빙하 파괴자: 세주아니에게 기절당한 적이 얼어붙습니다. 얼어붙은 적에 대한 세주아니의 첫 스킬이나 기본 공격은 적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 최대 250)
혹한의 맹습 (Arctic Assault)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9/17.5/16/14.5/13초
세주아니가 돌진해 적들에게 80/130/180/230/28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웁니다. 적 챔피언에게 충돌하면 돌진을 멈춥니다. (사정거리: 650)
혹한의 서릿발 (Winter's Wrath)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세주아니가 철퇴를 휘두릅니다. 맞은 적은 5/15/25/35/45 (+최대 체력의 4%)(+0.2AP)의 물리 피해를 입고 서리 중첩이 쌓입니다. 미니언과 몬스터는 뒤로 밀려납니다.

잠시 후 세주아니가 철퇴를 내리칩니다. 맞은 적은 5/25/45/65/85 (+최대 체력의 8%)(+0.6AP)의 물리 피해를 입고 서리 중첩이 쌓이며, 잠깐 동안 느려집니다.
만년 서리 (Permafrost)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기본 지속 효과: 근처 아군 근접 챔피언이 적 챔피언, 에픽/대형/중형 몬스터, 슈퍼 미니언, 공성 미니언에 기본 공격을 가하면 서리 중첩이 쌓입니다.

사용 시: 서리 중첩이 4회 쌓인 적에게 55/105/155/205/25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세주아니가 기절시킨 적은 8초 동안 서리 중첩이 쌓이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000)
빙하 감옥 (Glacial Pris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세주아니가 얼음 정수 올가미를 던져 처음 맞힌 적에게 125/150/17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올가미는 멀리 날아갈수록 더 강력해져 처음 맞힌 적에게 200/300/4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기절시키며, 최초 대상 이외의 적을 모두 30% 둔화시키는 얼음 폭풍을 일으킵니다. 얼음 폭풍은 2초 후 150/250/35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1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세주아니는 유동적으로 스킬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3렙에서도 혹한의 맹습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을 찍어주느냐, 매서운 북풍철퇴Flail of the Northern Winds(매서운 북풍 철퇴)를 찍어주느냐인데


각 라인들이 크게 정글 개입이 없을듯 보이거나, 갱각이 안보인다면 3렙에 매서운 북풍 철퇴Flail of the Northern Winds(매서운 북풍 철퇴)를 찍어주시고


정글링에 박차를 가하도록 합시다.


6레벨 이후, 빙하 감옥Glacial Prison(빙하 감옥)을 찍은 뒤에는 만년 서리를 1~2번 더 찍어 줌으로 상대 이속감소량을 증가 시켜


소규모 전이나, 갱킹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줍시다.


그리고 점화Ignite(점화)를 사용하기 때문에, 점멸Flash(점멸)이 없으므로 

유일한 도주기는 혹한의 맹습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이라는 점을 잘 알아두도록 하며


거리 계산 및 이동기를 최대한 아껴서 사용하도록 합시다.

 

스킬 콤보

 기본적인 스킬 콤보는 Q->E->W 순입니다.


혹한의 맹습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은 에어본이 있으면서 떨어지면서 만년 서리Permafrost(만년 서리)로 이속 감소를 통해


매서운 북풍 철퇴Flail of the Northern Winds(매서운 북풍 철퇴)를 휘둘러주면 됩니다.


한타가 열릴 때는 빙하 감옥Glacial Prison(빙하 감옥)을 가능하면 원딜과 미드가 있는 곳에 날려 2~3인 궁을 하도록 해줍시다.


R->E->Q->W 순이지만 보통 한타 상황과 유동적으로 해주면서


우리 원딜을 지켜주는 위주로 합시다. 궁은 적의 딜러들에게 하지만 혹한의 맹습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의 에어본은


원거리 딜러를 물러오는 브루져들을 대상으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세주아니는 혹한의 맹습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을 통해 다양한 곳을 벽 넘어다닐 수 있습니다.


추후 이미지와 함께 추가하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세주아니는 탱템만 올려도 딜이 나오는 정말

무식한 챔피언입니다.

게다가 매서운 북풍 철퇴Flail of the Northern Winds(매서운 북풍 철퇴)는 상대 최대 체력 데미지를 주고, 자신의 체력에 비례한 마법 데미지를 추가로 주기 때문에

한타에서도 비벼주고 쿨이 짧은 만년 서리Permafrost(만년 서리)를 통해 계속 CC기를 걸어주면 됩니다.

상대 조합에 따라서 템은 유동적으로 가야하는 점을 알아야 합니다.

세주아니의 가장 필수 아이템은 태양불꽃망토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와 마법사의 신발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입니다.

세주아니의 스킬들은 모두 마뎀 기반이며, 매서운 북풍 철퇴가 비비는 스킬Flail of the Northern Winds(매서운 북풍 철퇴)이기 때문에

마관을 올려서 딜량을 증가시켜주며, 체력만 향상 시켜준다면 어마어마한 딜을 보여줍니다.



추적자의 검: 현자(추적자의 검: 현자)와 추적자의 검: 돌격병(추적자의 검: 돌격병)의 차이

이제 체력이냐 주문력이냐 때문에도 말이 많은데,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쿨감입니다.


쿨감이 20%와 10%의 차이는 굉장히 큽니다.

룬(15%)과 특성(5%) 그리고 추적자의 검: 현자(20%) 를 통해서 40%가 되게 되는데

이는 후반에 스킬 쿨과 관련이 됩니다.

매서운 북풍 철퇴Flail of the Northern Winds(매서운 북풍 철퇴)가 5렙을 찍을 경우 스킬 쿨이 7초에다가 유지시간은 4초입니다.

쿨감이 40% 적용될 경우 7-2.8=4.2초로 0.2초의 차이로 거의 쉬지 않고 계속 쓸 수 있게 됩니다.

쿨감이 30% 적용될 경우 7-2.1=4.9초로 0.7초의 차이는 매우 크다는 것을 게임 상에서 실감하실 수 있습니다.

만년 서리Permafrost(만년 서리)가 5렙을 찍을 경우 스킬 쿨이 6초이며 유지시간은 1.5초입니다.

쿨감이 40% 적용될 경우 6-2.4=3.6초가 되며

쿨감이 30% 적용될 경우 6-1.8=4.2초로 0.6초의 차이로 상대방에게 계속적인 슬로우를 못 주어 놓치는 경우가

간혹가다가 발생하는 것이 있기 때문에 쿨감을 위해서 추적자의 검:현자(추적자의 검: 현자)를 가는 것이 더 이롭습니다.


추적자의 검: 현자(추적자의 검: 현자)와 추적자의 검: 잿불거인(추적자의 검: 돌격병)의 차이

크게 바뀐 것은 없습니다.

추적자의 검: 현자(추적자의 검: 현자)는 쿨감을 맡아주고, 

추적자의 검: 잿불거인(추적자의 검: 잿불거인)은 지난 시즌의 고대골렘처럼 체력 증가와 태양 불꽃 망토의 효과를 보여줍니다.

세주아니에게 있어서 쿨감은 굉장히 사막의 오아시스같은 존재 입니다.

추적자의 검: 돌격병(추적자의 검: 잿불거인)의 경우 쿨감이 10%가 있었으나 잿불거인으로 바뀌고 나면서 쿨감이 삭제 되었습니다.

물론 체력 25%와 정글링 속도를 빠르게 해준다고 하나, 쿨감하고 바꾸기는 애매한 점을 느꼈습니다.


태양 불꽃 망토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의 효과도 마뎀으로 박히기 때문에 마법사의 신발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과는 환상의 호흡을 보여줍니다.

그 뒤에는 상대 조합에 따라 올려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상대가 AP가 많다 싶으면 밴시의 장막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을 올려주고, 상대가 올 AD다 싶으면 밴시의 장막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은 올리지 않고

란두인의 예언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과 워모그의 갑옷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을 올려줌으로써 탱킹력을 증가 시켜줍시다.


워모그의 갑옷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이 체력이 800으로 너프되었긴 했지만, 세주아니와는 정말 최고의 궁합을 선보여주는 아이템이지만, 마법 방어력이나, 방어력을 올려주지 않기 때문에 선 워모그는 절대 금물이라는 점 명심하기 바랍니다.

워모그의 갑옷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부터 올린다면 피통만 높은 미니언 마냥 그냥 녹아내립니다...

정당한 영광(정당한 영광)은 현재 연구중입니다.
마나와 체력을 같이 올려주며, 특이한 액티브 아이콘이 있어서 유용하나 란두인과 비교할 경우 중 후반에 효율은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효율이 좋지 않은 아이템

얼어붙은 심장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 마나를 올려줘서 부족한 마나보충에는 좋지만, 체력이 없습니다.
                         세주아니의 중요한 점은 체.력이라는 것을 명심해두세요!

얼어붙은 건틀릿(얼어붙은 건틀릿) -  이것도 슬로우를 걸어주고 딜을 추가해준다고 하시는데, 차라리 탱템 올리시는 것이 훨씬
                         딜량 상승에도 도움이 되며, 만년서리Permafrost(만년 서리)가 5레벨의 경우 쿨이 3초가량으로 줄어들기 때문에
                         CC기가 부족할 일은 전.혀. 없습니다.

라일라이의 수정홀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 딜을 증가시켜준다고 체력과 관련된 마법템을 올리시는 것은 흥했을 경우에는 좋습니다.
                              하지만 평소에는 방심하다간 까닥하다가 한번에 쫙 밀릴 수도 있다는 점 명심하세요

영겁의 지팡이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 2800원이라는 돈이 너무나도 큽니다... 수호자의 카탈리스트부터 올려야하는데 그렇게 되면
                         딜로스 및 탱로스도 상당히 심해지는 단점이 생깁니다. 이것도 흥할 경우에는 가능합니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Abyssal Scepter(심연의 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 완전 흥한거 아니면 가지 맙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자르반 4세
우디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피들스틱
아무무
세주아니는 첫 정글링에서 카정만 당하지 않고 무난하게만 크면

후반에는 육식형으로 변모하는 세주아니를 볼 수 있습니다.

한타면 한타, 1:1이면 1:1 막강한 화력을 자랑합니다.

중반만 되더라도 리 신Lee Sin(리 신) 정도는 정말 꽁무니를 빼면서 도망가는 모습을 볼 수 있을 정도입니다.

첫 정글리에서 카정 와드만 잘 박아 달라고 미드와 서포터에게 부탁만 하면

첫 집 이후로는 상대 정글러와 같이 무난하게 싸울 수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세주아니는 강력한 cc 연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혹한의 맹습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에는 에어본, 만년 서리Permafrost(만년 서리)에는 이속 감소, 빙하 감옥Glacial Prison(빙하 감옥)은 스턴 및 이속 감소와 추가로 만년 서리Permafrost(만년 서리)와 연동할 수 있습니다. CC기 셔틀이라고 불리우는 세주아니는 아무무Amumu(아무무)의 하위 호환이라고 불리웠지만, 세주아니는 혹한의 맹습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을 통한 다양한 갱킹 루트 및 유틸성이 더 뛰어납니다. 게다가 탱만 올려도 딜이 매우 우월하기 때문에 아무무와는 차원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정글 벽 넘기


1. 늑대 벽



늑대 벽은 가운데가 두껍지만, 세주는 가운데를 포함해서 오른쪽 왼쪽 벽도 다 뚫을 수 있습니다.


2. 칼날부리 새



칼날부리 벽은 롤 내에서도 굉장히 두꺼운 벽에 속합니다. 그 벽을 넘을 수 있는 정글러들은 자르반/렉사이/바이 정도로


리신과는 다르게 조건부 없이 넘어가는 것은 상당히 중요한 이점으로 쓰입니다.


적의 칼날부리 새 쪽에서 빙하 감옥Glacial Prison(빙하 감옥)이 있다면 미드 한타 싸움이나, 


초중반에 미드 타워 다이브 등에 굉장히 용이하게 쓰이는 장소이니 잘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3. 블루 / 레드



블루랑 레드도 마찬가지로 두꺼운 부분을 포함해서 다 뚫을 수 있으나


두꺼운 부분으로 뚫어서 오면 조그마한 녀석들을 다 못맞추기 때문에 옆의 얇은 각을 이용한 이동이 용이합니다.



4. 용 벽



용 벽들은 전부 얇기 때문에 그냥 무난하게 넘어갑니다. 심지어 피즈, 니달리도 넘어가는데 세주아니가 못 넘어갈리가


전혀 없지요

초반 운영법

 세주아니의 패시브 서리 갑옷Frost Armor(서리 갑옷)은 스킬이나 기본 공격으로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방어력이 2초간 10/15/20/25 증가하며 세주아니에게 걸린 둔화 효과가 10/15/20/25% 감소한다 라고 되어있습니다. 그.러.나. 방어를 10씩이나 올려주네? 라고 생각하면 큰. 오. 산. 입니다.


정말 첫 정글링도 벅차며, 정글도 3캠프만 돌아도 죽기 일보직전이라는 것을 볼 수 있을 정도로 매우 내구성이 떨어지며, 딜량도 굉장히 낮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정을 상당히 조심해야합니다.


미드와 서포터에게 부탁하여 카정방지 와드를 통해서, 죽지 않도록 합시다. 최근 정글은 한 캠프가 경험치가 다 같기 때문에 버프 놓친다해서 망하거나 그런게 없습니다. 정글을 내주더라도 죽지 않도록 하는게 팀원에게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주로 제가 정글 도는 방식은 껍스->블루->바위게->늑대 / 골렘 -> 레드 -> 바위게 -> 칼날부리새 순으로 도는데,


바위게가 은근히 꿀입니다. 레드나 블루 먹고, 그 다음 캠프 가려면 체력이 걸레인데 바위게를 잡으면서 돈도 수급하고,


체력도 어느정도 채워지며 중간 와드역할도 해줍니다.


생각보다 꿀인데, 이걸 많이 모르시더군요. 많이 애용하세요!


중반 운영법

 세주아니가 가장 중요한 때는 궁을 배웠을 때 입니다. 빙하 감옥Glacial Prison(빙하 감옥)을 통한 소규모 한타에서 큰 이득을 가져와야하며, 용 앞 싸움에 있어서도 이점을 챙길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점멸이 없기 때문에 혹한의 맹습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을 통하여 벽넘어서 궁을 쓰는 법을 생각해야 합니다.


 빙하 감옥Glacial Prison(빙하 감옥)에는 부딪히는 적들에게 서리를 묻히기 때문에 만년 서리Permafrost(만년 서리)를 터뜨려주면서 도주력을 늦춰주는 등의 전략을 잘 사용해야합니다.

 

그리고 바위게는 항상 중요한 오브젝트입니다. 용을 먹는지 안먹는지를 볼 수도 있으며 이속 버프와 바위게가 주는 돈이 생각보다 짭짤하다는 점 명심하십시오.


후반 운영법

 템이 적당하게 나왔다면 세주아니는 1:1에서는 지기 힘듭니다. 강력한 폭딜을 내는 제드Zed(제드), 신드라Syndra(신드라), 녹턴Nocturne(녹턴)류의 놈들이 궁만 없으면 1:1은 이기 쉬우나 궁이 있다면 질 수 있을 것입니다. 빙하 감옥Glacial Prison(빙하 감옥)이후 매서운 북풍 철퇴Flail of the Northern Winds(매서운 북풍 철퇴)와 만년서리Permafrost(만년 서리)를 쿨감에 의해서 거의 3~4초마다 쳐준다면 상대가 버텨낼 수가 없습니다.


R->E ->W-> 점화만 하더라도 상대 원딜이 순삭당하는 마술을 볼 수 있을 정도로


탱템만 둘러도 강력한 화력을 보입니다. 하지만 암살용 용도보다는 빙하 감옥Glacial Prison(빙하 감옥)은 가능하면 한타 위주로 사용합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빙하 감옥Glacial Prison(빙하 감옥)이 80%의 비중을 차지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판단이 좋아야 합니다.


상대가 어떤 놈이 잘 컸고, 누가 딜을 넣는지를 봐야합니다.


궁을 항상 이니싱 용도가 아닌, 안티이니싱이라던지 브루져가 원딜을 물고 우리 브루져들이


상대 진형에 들어갈때 상대 진형에다가 빙하 감옥Glacial Prison(빙하 감옥)을 선사해주고 자신은 혹한의 맹습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의 에어본과


만년 서리Permafrost(만년 서리) 이속감소를 통해서 원딜을 물어주는 딜러 보호 역할이 가장 중요합니다.


상대 진형이 약하다면 그냥 빙하 감옥Glacial Prison(빙하 감옥)이후에 상대 미드나 원딜을 물러 다니는 것도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베인, 피즈 등 생존력 및 딜이 강하며 추노 or 생존성이 좋은 챔들은 쫓지 마십시오.)


 

 

특히, 세주아니의 혹한의 맹습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을 이용한 벽넘기 플레이를 잘 해주셔야합니다.


갑작스런 이니싱이라던지 생존 기술로 굉장히 용이한 기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가 점멸을 과감하게 뺀것입니다.


마치며

 세주아니는 고인이다.


라는 별명을 제가 시즌 2때부터 들어왔으나, 전.혀. 고인이 아닙니다.


세주아니는 그 때부터 강력한 캐리형 정글러였으며, 매서운 북풍 철퇴Flail of the Northern Winds(매서운 북풍 철퇴)가 시즌 2때부터 체력 비례한


데미지였는데, 이번에 퍼뎀도 추가되고 그래서 더 강력해 졌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리메이크 되고 나서는 체력 비례 데미지가 삭제됨으로 딜량이 거의 70% 감소해서


굉장히 안좋아서 저도 사용을 안하고 있다가, 혹한의 맹습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에 있던 퍼뎀이 매서운 북풍 철퇴Flail of the Northern Winds(매서운 북풍 철퇴)으로 옮겨오고


만년 서리Permafrost(만년 서리) 깡뎀이 줄어들었지만 쿨이 줄어듦으로써 지속 싸움에서 굉장히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세주아니 많이 사랑해주세요~


3.2 현자와 돌격병의 차이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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