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 체력 | 630 (+114) | 2568 | 마나 | 400 (+40.0) | 1080 |
| 공격력 | 66 (+4) | 134 | 공격 속도 | 0.67 (+3.5%) | 1.069 |
| 5초당 체력회복 | 8.68 (+1) | 25.68 | 5초당 마나회복 | 7.21 (+0.45) | 14.86 |
| 방어력 | 34 (+5.45) | 126.6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마법 관통력 +0.87x5
공격 속도 +1.7%x4
방어 +1x9
레벨당 쿨감소 -0.092%x6
마법 저항력 +1.34x3
공격 속도 +4.5%x2
이동 속도 +1.5%x1
- 마법 관통력+4.35
- 공격 속도+15.8%
- 방어+9
- 쿨감소-9.936%
- 마법 저항력+4.02
- 이동 속도+1.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빙하 파괴자: 세주아니에게 기절당한 적이 얼어붙습니다. 얼어붙은 적에 대한 세주아니의 첫 스킬이나 기본 공격은 적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 최대 250)
재사용 대기시간: 19/17.5/16/14.5/13초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잠시 후 세주아니가 철퇴를 내리칩니다. 맞은 적은 5/25/45/65/85 (+최대 체력의 8%)(+0.6AP)의 물리 피해를 입고 서리 중첩이 쌓이며, 잠깐 동안 느려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사용 시: 서리 중첩이 4회 쌓인 적에게 55/105/155/205/25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세주아니가 기절시킨 적은 8초 동안 서리 중첩이 쌓이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올가미는 멀리 날아갈수록 더 강력해져 처음 맞힌 적에게 200/300/4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기절시키며, 최초 대상 이외의 적을 모두 30% 둔화시키는 얼음 폭풍을 일으킵니다. 얼음 폭풍은 2초 후 150/250/35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1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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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주아니는 유동적으로 스킬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3렙에서도 혹한의 맹습
을 찍어주느냐, 매서운 북풍철퇴
를 찍어주느냐인데
각 라인들이 크게 정글 개입이 없을듯 보이거나, 갱각이 안보인다면 3렙에 매서운 북풍 철퇴
를 찍어주시고
정글링에 박차를 가하도록 합시다.
6레벨 이후, 빙하 감옥
을 찍은 뒤에는 만년 서리를 1~2번 더 찍어 줌으로 상대 이속감소량을 증가 시켜
소규모 전이나, 갱킹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줍시다.
그리고 점화
를 사용하기 때문에, 점멸
이 없으므로
유일한 도주기는 혹한의 맹습
이라는 점을 잘 알아두도록 하며
거리 계산 및 이동기를 최대한 아껴서 사용하도록 합시다.
기본적인 스킬 콤보는 Q->E->W 순입니다.
혹한의 맹습
은 에어본이 있으면서 떨어지면서 만년 서리
로 이속 감소를 통해
매서운 북풍 철퇴
를 휘둘러주면 됩니다.
한타가 열릴 때는 빙하 감옥
을 가능하면 원딜과 미드가 있는 곳에 날려 2~3인 궁을 하도록 해줍시다.
R->E->Q->W 순이지만 보통 한타 상황과 유동적으로 해주면서
우리 원딜을 지켜주는 위주로 합시다. 궁은 적의 딜러들에게 하지만 혹한의 맹습
의 에어본은
원거리 딜러를 물러오는 브루져들을 대상으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세주아니는 혹한의 맹습
을 통해 다양한 곳을 벽 넘어다닐 수 있습니다.
추후 이미지와 함께 추가하겠습니다.
얼어붙은 심장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세주아니는 강력한 cc 연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혹한의 맹습
에는 에어본, 만년 서리
에는 이속 감소, 빙하 감옥
은 스턴 및 이속 감소와 추가로 만년 서리
와 연동할 수 있습니다. CC기 셔틀이라고 불리우는 세주아니는 아무무
의 하위 호환이라고 불리웠지만, 세주아니는 혹한의 맹습
을 통한 다양한 갱킹 루트 및 유틸성이 더 뛰어납니다. 게다가 탱만 올려도 딜이 매우 우월하기 때문에 아무무와는 차원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 늑대 벽

늑대 벽은 가운데가 두껍지만, 세주는 가운데를 포함해서 오른쪽 왼쪽 벽도 다 뚫을 수 있습니다.
2. 칼날부리 새

칼날부리 벽은 롤 내에서도 굉장히 두꺼운 벽에 속합니다. 그 벽을 넘을 수 있는 정글러들은 자르반/렉사이/바이 정도로
리신과는 다르게 조건부 없이 넘어가는 것은 상당히 중요한 이점으로 쓰입니다.
적의 칼날부리 새 쪽에서 빙하 감옥
이 있다면 미드 한타 싸움이나,
초중반에 미드 타워 다이브 등에 굉장히 용이하게 쓰이는 장소이니 잘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3. 블루 / 레드

블루랑 레드도 마찬가지로 두꺼운 부분을 포함해서 다 뚫을 수 있으나
두꺼운 부분으로 뚫어서 오면 조그마한 녀석들을 다 못맞추기 때문에 옆의 얇은 각을 이용한 이동이 용이합니다.
4. 용 벽

용 벽들은 전부 얇기 때문에 그냥 무난하게 넘어갑니다. 심지어 피즈, 니달리도 넘어가는데 세주아니가 못 넘어갈리가
전혀 없지요
세주아니의 패시브 서리 갑옷
은 스킬이나 기본 공격으로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방어력이 2초간 10/15/20/25 증가하며 세주아니에게 걸린 둔화 효과가 10/15/20/25% 감소한다 라고 되어있습니다. 그.러.나. 방어를 10씩이나 올려주네? 라고 생각하면 큰. 오. 산. 입니다.
정말 첫 정글링도 벅차며, 정글도 3캠프만 돌아도 죽기 일보직전이라는 것을 볼 수 있을 정도로 매우 내구성이 떨어지며, 딜량도 굉장히 낮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정을 상당히 조심해야합니다.
미드와 서포터에게 부탁하여 카정방지 와드를 통해서, 죽지 않도록 합시다. 최근 정글은 한 캠프가 경험치가 다 같기 때문에 버프 놓친다해서 망하거나 그런게 없습니다. 정글을 내주더라도 죽지 않도록 하는게 팀원에게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주로 제가 정글 도는 방식은 껍스->블루->바위게->늑대 / 골렘 -> 레드 -> 바위게 -> 칼날부리새 순으로 도는데,
바위게가 은근히 꿀입니다. 레드나 블루 먹고, 그 다음 캠프 가려면 체력이 걸레인데 바위게를 잡으면서 돈도 수급하고,
체력도 어느정도 채워지며 중간 와드역할도 해줍니다.
생각보다 꿀인데, 이걸 많이 모르시더군요. 많이 애용하세요!
세주아니가 가장 중요한 때는 궁을 배웠을 때 입니다. 빙하 감옥
을 통한 소규모 한타에서 큰 이득을 가져와야하며, 용 앞 싸움에 있어서도 이점을 챙길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점멸이 없기 때문에 혹한의 맹습
을 통하여 벽넘어서 궁을 쓰는 법을 생각해야 합니다.
빙하 감옥
에는 부딪히는 적들에게 서리를 묻히기 때문에 만년 서리
를 터뜨려주면서 도주력을 늦춰주는 등의 전략을 잘 사용해야합니다.
그리고 바위게는 항상 중요한 오브젝트입니다. 용을 먹는지 안먹는지를 볼 수도 있으며 이속 버프와 바위게가 주는 돈이 생각보다 짭짤하다는 점 명심하십시오.
템이 적당하게 나왔다면 세주아니는 1:1에서는 지기 힘듭니다. 강력한 폭딜을 내는 제드
, 신드라
, 녹턴
류의 놈들이 궁만 없으면 1:1은 이기 쉬우나 궁이 있다면 질 수 있을 것입니다. 빙하 감옥
이후 매서운 북풍 철퇴
와 만년서리
를 쿨감에 의해서 거의 3~4초마다 쳐준다면 상대가 버텨낼 수가 없습니다.
R->E ->W-> 점화만 하더라도 상대 원딜이 순삭당하는 마술을 볼 수 있을 정도로
탱템만 둘러도 강력한 화력을 보입니다. 하지만 암살용 용도보다는 빙하 감옥
은 가능하면 한타 위주로 사용합시다.
빙하 감옥
이 80%의 비중을 차지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판단이 좋아야 합니다.
상대가 어떤 놈이 잘 컸고, 누가 딜을 넣는지를 봐야합니다.
궁을 항상 이니싱 용도가 아닌, 안티이니싱이라던지 브루져가 원딜을 물고 우리 브루져들이
상대 진형에 들어갈때 상대 진형에다가 빙하 감옥
을 선사해주고 자신은 혹한의 맹습
의 에어본과
만년 서리
이속감소를 통해서 원딜을 물어주는 딜러 보호 역할이 가장 중요합니다.
상대 진형이 약하다면 그냥 빙하 감옥
이후에 상대 미드나 원딜을 물러 다니는 것도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베인, 피즈 등 생존력 및 딜이 강하며 추노 or 생존성이 좋은 챔들은 쫓지 마십시오.)

특히, 세주아니의 혹한의 맹습
을 이용한 벽넘기 플레이를 잘 해주셔야합니다.
갑작스런 이니싱이라던지 생존 기술로 굉장히 용이한 기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가 점멸을 과감하게 뺀것입니다.
세주아니는 고인이다.
라는 별명을 제가 시즌 2때부터 들어왔으나, 전.혀. 고인이 아닙니다.
세주아니는 그 때부터 강력한 캐리형 정글러였으며, 매서운 북풍 철퇴
가 시즌 2때부터 체력 비례한
데미지였는데, 이번에 퍼뎀도 추가되고 그래서 더 강력해 졌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리메이크 되고 나서는 체력 비례 데미지가 삭제됨으로 딜량이 거의 70% 감소해서
굉장히 안좋아서 저도 사용을 안하고 있다가, 혹한의 맹습
에 있던 퍼뎀이 매서운 북풍 철퇴
으로 옮겨오고
만년 서리
깡뎀이 줄어들었지만 쿨이 줄어듦으로써 지속 싸움에서 굉장히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세주아니 많이 사랑해주세요~
3.2 현자와 돌격병의 차이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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