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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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70 (+90) | 2100 | 마나 | 360 (+50) | 1210 |
공격력 | 47 (+2.5) | 89.5 | 공격 속도 | 0.625 (+2.61%) | 0.902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9 (+0.4) | 15.8 |
방어력 | 28 (+4.5) | 104.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 | 325 | 사정 거리 | 550 | 5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1 - 치명타율 +0.93%x1
- 공격력 +0.95x1
- 방어 +1x1
- 마나 재생 +0.41x1
- 체력 +8x1
- 쿨감소 -0.83%x1
- 주문력 +1.19x1
- 마나 재생 +0.33x1
- 마법 저항력 +1.34x1
- 방어 +4.26x1
- 마나 재생 +1.25x1
- 주문력 +4.95x1
- 방어구 관통력+1.13
- 마법 관통력+0.62
- 치명타율+0.93%
- 공격력+0.95
- 방어+5.26
- 마나 재생+1.99
- 체력+8
- 쿨감소-0.83%
- 주문력+6.14
- 마법 저항력+1.34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잔나가 적중 시 및 서풍으로 추가 이동 속도의 30%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5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회오리바람은 매초 커질수록 10/15/20/25/30 (+0.1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리는 시간이 0.25초 늘어나며 이동 거리가 20% 증가합니다. 또한 반드시 1.25초 안에 목표 지점에 도달합니다. (사정거리: 1000-17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사용 시: 잔나의 원소가 적을 공격하여 2초 동안 20/24/28/32/36% (+0.06AP%) 둔화시키고 55/85/115/145/175 (+0.5AP) (+추가 이동 속도의 3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잔나가 사용 스킬로 적 챔피언의 이동을 방해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의 2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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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마스터 순서는
>>> 로 가구요
1렙에 혹은 를 찍게 되는데
거의 대부분 를 찍게 되고
인베 혹은 상대 서폿이 일때 먼저 찍습니다
라인전에서 딜교 이득을 취하기 위한 딜교 콤보로는
평 (자신에게)평 평평 이 기본 딜교 콤보입니다
기본적으로 잔나는 평타견제가 중요한 챔프이기에 모든 스킬하나하나 사이에 평타를 치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순풍
범위 1000에 잔나 주변 아군 챔피언의 이속을 5% 증가시켜주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개인적으로 논타겟 회피 및 갱회피, 갱호응, 평타견제 등에 굉장히 이바지하는 패시브라 보는 편이며
범위를 잘 보면서 아군들의 이속을 증가시켜주는 정도로 써주시면 좋겠습니다
- 울부짖는 돌풍
(Howling Gale)
- 마나 소모: 90/105/120/135/150
-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 회오리바람을 소환하여 바람이 지나는 길목에 있는 모든 적에게 60/85/110/135/160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충전 시간 1초마다 돌풍이 더 멀리 이동하여 15/20/25/30/35 (+충전 시간 초당 0.1AP)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적들을 더 높이 띄워 올립니다. (최대 3초까지 충전 가능) 해당 스킬을 재시전하면 회오리 바람이 더 일찍 발사됩니다.
- 사정거리: 1100-1700
돌진기를 차단하거나 채널링을 끊거나 라인전에서 딜교이득을 많이 보기위한 콤보로 사용되는 스킬입니다
일단 잔나를 하는 이유중 하나이기도 하고요
돌풍으로 돌진기 혹은 채널링 스킬을 끊는 연습을 통해 끊을줄 아셔야 어디가서 잔나 한다는 소리 듣는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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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풍
(Zephyr)
- 마나 소모: 40/50/60/70/80
-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 기본 지속 효과: 잔나의 이동 속도를 4/6/8/10/12%(+0.02AP%) 높이고 유닛을 통과하여 이동합니다.
사용 시: 적에게 60/115/170/225/28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24/28/32/36/40%(+0.06AP%) 늦춥니다. 서풍이 재사용 대기시간에 들어가면 기본 지속 효과 효과는 사라집니다.
- 사정거리: 600
잔나의 이속을 올려주고 쓰게되면 상대 챔피언의 이속을 느리게해서 갱호응 혹은 갱회피, 로밍에 도움을 주는 스킬입니다
찍으면 찍을수록 이속증가, 감소 퍼센트가 늘어나기에 두번째로 마스터하는 편입니다
- 폭풍의 눈
(Eye Of The Storm)
- 마나 소모: 70/80/90/100/110
-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5초 동안 아군 챔피언이나 포탑을 보호합니다. 보호막은 최대 80/120/160/200/240 (+0.7AP)의 피해를 흡수하고, 사라지기 전까지 14/23/32/41/50(+0.1AP)의 공격력을 부여해 줍니다.
- 사정거리: 800
잔나의 존재이유 두번째라고 부를수 있는 스킬입니다
라인전에서 상대 평타, 스킬 들을 실드로 잘 막고 딜교이득을 취하거나
우리원딜의 스킬AD데미지를 높여줄때 쓰는정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계절풍
(Monsoon)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 주위 적을 밀쳐내며 치유 효과가 있는 바람을 일으켜 3초에 걸쳐 주변 아군의 체력을 초당 100/150/200 (+0.6AP)만큼 회복시킵니다.
- 범위: 725
주위 적을 넉백시켜버리는 서폿치고는 엄청난 이목을 끌수있는 스킬입니다
보통은 원딜에게 붙은 적들을 떨쳐내는 용도로 사용하나]
경험이 쌓이고 쌓이다보면
상대원딜과 서폿을 떨어뜨리는 용도, 상대 딜러 전장이탈 시키기 등으로 응용이 가능합니다
아마 잔나 매드무비를 검색해보면 대부분이 계절풍 활용과 관련해 나오는듯 하네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딜교이득을 잔나혼자서 보기가 힘든 챔프 두명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여타 다른 원딜들도 그리 편하지는 않지만 이 둘 상대로는 생각보다 견제하기가 편하지 않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딜교이득 보기도 좋고 잘 맞아주기도하고
E사거리만 내주지 않는다면 이만큼 상대하기 편한 서폿도 없습니다
물론 6전에 잔나쪽에서 이득을 보지 않게되면 때에따라 6이후에 레오나쪽으로 주도권이 가게 되기는 하지만
아직까지 6전에 이득을 내주지 않는 레오나는 본적이 없습니다
정말 뚜디 맞는다라는 표현이 맞을 정도로 브라움은 맞기밖에 할게 없는 챔피언입니다
는 첫귀환전에 모든것이 갈린다
첫귀환전에 라인 주도권을 잡아오도록 하자
라인주도권을 우리원딜이 가지도록 만들어준다
핑크와드 1개이상은 꼭 인벤토리에 넣어두자
상대팀의 버프와 드래곤 내셔와같은 오브젝트들의 시간을 숙지해둔다
(여유롭다면 상대 스펠 체크를 해준다)
핑크와드 2개씩 산다
상대 플래시 체크는 진짜 신중하게 해주자 (후반에 플래시 있느냐 없느냐에따라 한타가 갈린다)
기본적으로 잔나는 먼저죽으면 절대 안된다
우리 아군을 살리되, 잔나도 죽지 말고 계속 CC를 걸어주어라
위에 적어두었습니다
모두가 잔나의 라인전에대해 다시 생각해 봤으면 합니다
잔나는 충분히 1~2렙 사이에 굉장히 이득을 많이 챙길수있는 챔피언입니다
첫귀환전에 라인주도권을 가져올수 있다는것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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