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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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2.8 (+99) | 2335.8 | 마나 | 295.6 (+45.0) | 1060.6 |
공격력 | 64 (+3) | 115 | 공격 속도 | 0.644 (+2%) | 0.863 |
5초당 체력회복 | 10 (+1) | 27 | 5초당 마나회복 | 8.09 (+0.65) | 19.14 |
방어력 | 30 (+4.2) | 101.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6x1
- 공격력 +0.95x1
- 방어 +1x9
- 쿨감소 -0.83%x6
- 마법 저항력 +1.34x3
- 공격력 +2.25x1
- 공격 속도 +4.5%x1
- 방어구 관통력 +3.2x1
- 방어구 관통력+4.8
- 공격력+3.2
- 방어+9
- 쿨감소-4.98%
- 마법 저항력+4.02
- 공격 속도+4.5%
- OFF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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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EFENCE
- 0
- UTIL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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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최초 시전 시: 1.25초 동안 이동 속도가 15% 감소하면서 공격력과 돌진 범위가 증가합니다.
두 번째 시전 시: 전방으로 돌진해 부딪친 모든 적에게 45/70/95/120/145 (+0.8 추가AD)에서 90/140/190/240/290 (+1.6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모든 적에게 찌그러뜨리기 효과를 적용합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멈추며, 적을 뒤로 밀어냅니다.
찌그러뜨리기를 발동하면 폭발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초
바이는 12/11/10/9/8초에 한 번씩 새로운 한 방을 준비하며, 최대 2번의 충전량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추격 중인 바이를 멈출 수 없으며, 바이는 대상에 대한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또한 중간에 부딪히는 적들을 옆으로 밀치면서 피해를 입히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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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랑팀이면 e 빨강팀이면 w 1렙에 찍음
바이로 2레벨에 갱킹 가본적도 없고 바이는 스킬을 3개 다 찍어야 강하다고 생각함
따라서 q를 가장 나중에 줌
바이는 스킬 사이에 평타를 섞어 를 터뜨리는것만 생각하면 됨
참고로 로 평타캔슬이 가능하기때문에 (진입) - 평타 - 터뜨리기를 제일 많이 쓰게되는듯
궁은 터뜨리는것도 좋지만 가능하면 가장 넣어야 할 대상을 넣어주는게 좋음.
솔직히 바이는 챔프 자체가 쉬움 사용하는 스킬도 3개밖에 없고 논타겟팅은 하나임
모든 정글러들에게 해당되는 말이지만 논타겟 스킬을 잘 넣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함
정글을 돌면서 피관리를 해주는 유용한 패시브임
풀차징시 계수가 2배로 뛴다... 상당한 딜을 뽑아내는 스킬이고 6레벨 이전 갱킹의 핵심이기도 한 스킬
맞추면 살짝 밀어내면서 0.5초정도 짧은 경직이 있음
적정글러의 역갱을 맞거나 역갱을 칠때 를 못맞추면 선마스킬이라 딜로스가 상당히 많이남
도 안묻고해서 항상 신중한 사용이 중요하고 가장 좋은 타이밍은 cc가 들어갔을 경우
갱킹시 뒤로 돌아와서 살짝 밀어내기만 해도 유효타가 나오므로 꼭 풀차징을 할 필요는 없음
물론 풀차징으로 들어가서 맞추면 킬 나올 확률이 매우 높음
적 라이너가 이 없다면 - (차징) - - 로 확실하게 맞추는 것도 좋음
탱템을 가도 상당한 딜량을 뽑게되는 이유 중 하나임. 다른 이유는 계수와 높은깡댐이고
거의 평캔을 사용하기 위한 스킬이고 나머지 경우는 (진입스킬)이 없을때
멀리서 장풍맞추면 레드 묻음. 데미지로 킬 내도 되고
타겟팅으로 적 최소 하나 1.25초 묶는 스킬임. 아군 딜러진이 진짜 우주괴물인데
적팀에게 짤릴 위험이 있는 경우만 제외하면 적 딜러 묶어주는게 제일 좋음 전 거의다 딜러박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진입하는 챔프들에게 강한 잔나
Q차징도 끊고 밀고 딜러 물기 어렵긴 함
돌진>>>포킹>>>장판>>>돌진
바이는 돌진조합에 속합니다
남은 하나 도저히 뽑을 챔프가 없어서
바이가 2레벨이 조금 약한데
요즘 2레벨에 아군정글 거의 안들어오는데 자르반하시는분들이 좀 들어와요
들어오는거 보이시면 버프 치지마시고 들어오는 부쉬에 숨어있다가 평E평 해주시면
자르반 다시 정글 밖으로 나갑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물기 쉬워요
바이는 미드갱이 상당히 좋습니다.. 얘도 도주기 없구요
마찬가지로 도주기나 확실한 생존기 없는 라이너들에게 강합니다
다른 포지션과는 다르게 정글러는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많이 달라요
이건 제가 정글 운영하는 방법이고 다르게 플레이하셔도 좋아요
저는 갱킹 3.5 : 정글링 6.5 잡고 정글 운영합니다 갱킹은 유효타가 반드시 나는 경우에만 가요
쉽게 말하면 와드 없는 곳으로 가는거죠 적 라인을 유심히 살펴보면 와드를 박는지 안박는지 어디에 박는지 보임
정글러의 초반에 가장 영향을 끼치는건 갱킹이죠 정글러가 할 수 있는 최고의 성과이고
우선 저는 바텀 5 : 미드 4 : 탑 1 정도로 라인을 중요시해요
바텀을 가장 중요시하는 이유는 세가지 입니다
1. 용과 가까운 라인이다
2. 팀을 캐리할 딜러가 있는 포지션이다
3. 유일하게 2명이 있는 라인이기 때문에 갱킹으로 한명을 잡는다면 남은 1명은 귀환 OR 디나잉이다.
바텀 갱킹의 잦은 성공은 게임의 승리로 이어지는 지름길입니다.
다음은 미드라인인데 이유는
1. 용과 가깝다
2. 어디든지 가장 빠르게 백업을 갈 수 있고 로밍을 통해 다른 라인에 영향을 미치기 가장 쉬운 라인이다
탑라이너분들은... 용이랑도 멀고 요즘 탑에 탱커가 많이와서 다른 라인에 비해 잘 안갑니다.
하지만 이걸 다 무시하고도 가장 중요한 것은
와드가 없으 면 갱가는겁니다. 어느 라인이든 갱킹 성공 은 정글러 최고 의 성과입니다
각 라인 1차 포탑이 밀리고 용싸움과 시야싸움을 시작하는 시기를 중반이라고 볼게요
이 시기부터 가장 중요한건 당연히 시야장악입니다 짤리는 것은 롤에서 팀에게 가장 욕먹을 짓이니까요
강제 이니시에이팅이 가능한 바이는 시야장악을 통해 이길 수 있는 싸움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스마싸움 잘하시는게 좋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스마싸움을 정말 못해서
바이는 진입을 거의 확실하게 할 수 있는 챔프라 후반에 힘이 빠진다고 말하기는 어렵다고 생각해요
후반 바이의 역할은 중반과 같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최대한 궁으로 많이 건드려주시는게 좋지만 불가피할 경우 딜러 물고 늘어지세요 그 다음은 팀원분들의 몫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상대 원딜이 잘크고 미드가 못큰 경우라면 란두인을 올렸을 텐데
란두인 탱킹 일단 믿으면서 미드 뭅니다 물론 이건 다른 상황을 베제한 경우이고
포지셔닝 이상한 딜러 무는게 최곱니다 쉽게 말해 자신이 진입하면 딜러가 죽을 각이라면 바로 무세요
제가 발견한 챔프들 중 이번시즌 가장 좋은 성적을 보여준 챔프가 바이입니다.
어느 정글러랑도 꿀리지 않는다고 생각하고 항상 무난한 픽이 되는 좋은 챔프인것 같습니다
언제까지 연승을 이어갈지는 모르겠지만 바이에 큰 변화가 없다면 계속 플레이할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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