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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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70 (+90) | 2100 | 마나 | 360 (+50) | 1210 |
공격력 | 47 (+2.5) | 89.5 | 공격 속도 | 0.625 (+2.61%) | 0.902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9 (+0.4) | 15.8 |
방어력 | 28 (+4.5) | 104.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 | 325 | 사정 거리 | 550 | 5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1 - 방어 +0.91x1
- 방어 +1x1
- 체력 +8x1
- 레벨당 체력 +1.34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1
- 마나 재생 +0.33x1
- 마법 저항력 +1.34x1
- 체력 +26x1
- 방어 +4.26x1
- 주문력 +4.95x1
- 방어구 관통력+1.13
- 마법 관통력+0.62
- 방어+6.17
- 체력+58.12
- 마법 저항력+4.346
- 마나 재생+0.33
- 주문력+4.9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잔나가 적중 시 및 서풍으로 추가 이동 속도의 30%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5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회오리바람은 매초 커질수록 10/15/20/25/30 (+0.1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리는 시간이 0.25초 늘어나며 이동 거리가 20% 증가합니다. 또한 반드시 1.25초 안에 목표 지점에 도달합니다. (사정거리: 1000-17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사용 시: 잔나의 원소가 적을 공격하여 2초 동안 20/24/28/32/36% (+0.06AP%) 둔화시키고 55/85/115/145/175 (+0.5AP) (+추가 이동 속도의 3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잔나가 사용 스킬로 적 챔피언의 이동을 방해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의 2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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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황에 따라 틀리지만 기본 스킬트리는 위에입니다.
먼저 스킬 설명부터 드립니다.
순풍(범위 1000)
모든 아군 챔피언의 이동속도를 5% 증가시킵니다.
울부짖느 돌풍(사거리 1700, 쿨 14/13/12/11/10)
회오리바람을 소환, 바람이 지나는 길목에 있는 모든 적에게 60/85/110/16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동안 에어본 돌풍은 최대 3초까지 차징가능, 차징시간 1초마다 15/20/25/30/35(+0.1ap)추가피해, 에어본
시간 0.25초 증가, 이동거리 20% 증가
서풍(사거리 600, 쿨 12)
기본지속효과 : 이동속도 4/6/8/10/12%(+0.02ap%) 증가, 유닛 통과 가능( 유령무희 효과와 동일)
사용시 : 적에게 60/115/170/225/280(+0.5ap) 마법피해, 3초동안 적 이동속도 24/28/32/36/40%(0.06ap%) 감소,
사용시 기본 지속 효과 사라짐
폭풍의 눈(사거리 800, 쿨 10)
5초동안 아군 챔피언/포탑을 보호, 보호막은 최대 80/120/160/200/240(+0.7ap) 피해 흡수, 보호막 활성화후 사라지
기전까지 14/23/32/41/50(+0.1ap) 공격력 부여
계절풍
주위 적을 넉백, 3초에 걸쳐 주변 아군 체력을 초당 100/150/200(+0.6ap)만큼 회복
- 1렙 선스킬 찍는 상황 -
: 인베 방어시 찍어줍니다. 를 먼저 찍었다면 라인 도착하면 로 라인을 빨리 밀어 2렙 먼저 찍어야 합니다.
: 상대 서폿이 이속중심 서폿일때 또는 이니쉬 거리가 짧은 서폿일때 찍어줍니다. 예를들면 알리스타/블리치/쓰래쉬 등입니다.
: 기본적으로 1렙때 찍어줍니다.
잔나에게 스킬콤보란 없으나 굳이 따지자면
+평
+
????...?????????????????????????????????????? 콤보라고 할수 있을려나 - _-..........
- 리쉬 -
를 먼저 찍었다면 정글한테 씨워줍니다.
- 라인전 -
우리 원딜 또는 적 원딜/서폿이 이 짤짤이 너을때 를 씨워줍니다
내가 평타짤 너을때도 를 씨우고 때립니다.
교전이 일어나면 우리 원딜한테 를 씨우고 적 원딜한테 +평타 때립니다.
로 이니쉬를 걸려고 하지마세요. 처음에 로 이니쉬 걸기란 참 힘듭니다.
적 원딜이 cc기 걸렸거나 또는 걸렸을대 로 에어본 입니다.
는 적 원딜 cs 챙길때나 적 정글이 봇라인에 합류하려고 할때 예측 이동거리 계산하셔서 차징시켜야 합니다.
차징하면 에어본이 길어집니다.(기본 0.5초 + 초당 0.25초, 3초차징 가능)
에어본 시간을 굳이 계산해 보자면 하면 에어본 0.5초
1초차징 : 기본 0.5초 + 0.25초*1초 = 0.75초
2초차징 : 기본 0.5초 + 0.25초*2초 = 1초
3초차징 : 기본 0.5초 + 0.25초*3초 = 1.25초
되겠네요
싸움시 차징는 맞추기도 어렵습니다. 물론 에어본 1.25초가 엄청난 수치이기 합니다만은...
장인분들도 차징 를 맞추는 분들은 별로 없어요... 다만 계획해서 차징 를 맞추시더군요... 대박 !
입롤을 잠깐 때리면 넉백 사거리쪽에 방향을 잡고 차징합니다.
그리고는 적 원딜 뒷쪽으로 +로 넉백, 그러고는 또는 3초뒤 자동 그럼 넉백에 에어본
의 딜로스 시간은 정확하게 모르겠지만 저도 딱 한번 맞춰봤는데 체감상 한 2초는 되는것 같더군요...
한타 라인전시 2초면 엄청난 딜로스...
쿨은 항상 점검에 또 점검, 그리고 사용전 2번 생각 하면서 쓰셔야 할게
워낙 변수가 많다보니 원딜 생존에 사용할건지 아님 봇진영 파괴로 쓸건지 생각하셔야 합니다.
- 한타&소규모 전투 -
선마 후 를 저는 마스터 합니다. 그 이유는 소규모 전투시에 빠른 이동력으로 최대한 참여 하려고 하기
때문이죠. 만약 우리팀 상황이 매우 않좋다고 한다면 보단 를 마스터 합니다.
차징로 최대한 한타때 첫 이니시 진입을 늦춘다거나 간혹 적팀이 몰리는 현상이 발생해서 강제
이니쉬 할수 있는 상황이 발생하거든요...
하지만 를 두번째로 마스터 하는건
등등...(쫌 많네 ?)
처럼 다중 cc가 있을때 사용합니다... 탈론 카타는 다중 cc는 없지만 카타 탈론 궁을 무시를 못하겠더라구요...
소규모 전투때도 라인전과 스킬 사용이 비슷합니다. 다만 를 누구한테 씨워줄건지 생각을 잘해야 합니다.
는 먼저 싸움 시작하자마자 도주경로로 차징 시킵니다. 3vs3 구도에서 우리가 딜교를 이기면 3명중1명은
차징에 얻어 걸리니깐요.
소규모 전투때 활용을 잘해야 합니다. 추노발생시 패시브를 cc기 있는 아군챔피언한테 묻히시면서
같이 가줘야 합니다. 도망갈때는 를 당연히 딜러한테 묻혀야 겠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얜 정말 잔나 스킬의 카운터가 됩니다. 궁을 키면 cc면역 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하지만 잔나에게는 카타 순보+q이후 모든 콤보를 무력화 시키는데 탁월하죠~
카타가 분해하면 점멸까지 빼는 더블 이득을 누리게 됩니다
그랩 하도 안끌리면 얘가 빡쳐서 w 키고 막 달려올때 있습니다 그때 역갱을 쳐줍시다
이로써 많이 부족한 공략을 끝내고 저도 다른분들의 의견을 수렴도 하면서 좀더 알아가고 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앞서 말씀드렸지만 잔나는 수비형 챔프입니다. 공격적으로 나가면 물몸인 잔나는 그냥 적 원딜의 엄청좋은 미니언이
될수밖에 없어요...
- p.s : 공략 쓰는거 되게 힘들고 시간이 많이 걸리내요 ㅠㅠ... 나중에 좀더 많이 알게 된다면 다른것들도 업데이트
꾸준히 해야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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