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아무무, 슬픈 미라
Amumu, The Sad Mummy
9
21
0
미입력
0/0
골레기 캐리 가능 모렐로 프하 탑무무 ㅡ

- 연뮬진(2015-02-11, 조회수: 2496)

너네 실버 골드인거 다 안다

나는 그 중 왕초격인 골드 1이당^^쀼쀼 

전시즌은 다이아 플레였당

근데 재수하는 친구아이디라 아이디는 못 밝히겠다^^

그러니 인증은 못한다 ㅡ
 

어쨌든 실골론즈 탈출 가능 탑무무 공략을 쓰도록 하게따!



탑무무는 내가 생각하기에 과거 대세시절 마오카이보다 훨씬 가능성 높고 장점이 많은 챔프다.

조만간 내 공략 본 프로 새끼가 따라해서 아무무 필밴 먹겠지 ㅠㅠ

그래도 난 이 공략을 주저 없이 풀테다 .

왜 ? 문상을 위해서^^ 엑셀 공략가면 문상 주는 거 ㄹㅇ임?
아무무, 슬픈 미라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5 (+94) 2283 마나 287.2 (+40.0) 967.2
공격력 57 (+3.8) 121.6 공격 속도 0.638 (+2.18%) 0.874
5초당 체력회복 8.88 (+0.85) 23.33 5초당 마나회복 7.38 (+0.53) 16.31
방어력 33 (+4) 10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레벨당 주문력 +0.17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주문력
    +42.39
총 가격 : 7,989 IP
룬은 대충 든다 - 별 상관 없다 

네가 더 좋은 룬을 찾는다면 네 생각이 맞을 것이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나는 이렇게 간다 

특성은 9 21 0 이 제일 난 거 같다.

딜을 좀 많이 섞긴 하지만 특성마저 21 9 0 을 주진 않을테다
텔 점멸이 가장 좋다. 텔포 선호하진 않지만 탑무무 할 때 만큼은 텔포를 애용한다

탑무무 만큼 봇 텔 로밍이 편하고 좋은 챔프는 보기 힘들다. 리산드라 저옫?
저주의 손길 (Cursed Touch)
아무무의 기본 공격을 받은 대상은 3초 동안 저주에 걸려 마법 피해를 입을 때마다 10%의 추가 고정 피해를 받습니다.
붕대 던지기 (Bandage Toss)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스킬 가속에 영향 받지 않음)3초
아무무가 붕대를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붕대를 당겨 다가간 뒤 1초 동안 기절 시키고 70/95/120/145/17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스킬 충전 시간: 16/15.5/15/14.5/14초 (사정거리: 1100)
절망 (Despair)
마나 소모: 초당 8
재사용 대기시간: 1초
활성/비활성화: 아무무가 울부짖으며 근처 적들에게 걸린 저주를 초기화시키고 1초당 14 + 대상 최대 체력의 1/1.25/1.5/1.75/2% (+주문력 100당 0.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00)
짜증내기 (Tantrum)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기본 지속 효과: 아무무가 받는 물리 피해를 5/7/9/11/13 (+0.03 추가 방어력) (+0.03 추가 마법 저항력) 감소시킵니다.

사용 시: 아무무가 주변의 적들에게 65/100/135/170/20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무무가 공격 당할 때마다 짜증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씩 감소합니다.

50% 아래의 공격에는 피해량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200)
슬픈 미라의 저주 (Curse of the Sad Mummy)
마나 소모: 100/150/2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25/100초
아무무가 주변 적을 옭아매며 200/300/4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저주를 내리며,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범위: 5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w키고 e 제 때 제 때 써라 ㅡ q 맞추면 좋지만 못 맞출 거 알기 때문에 기대는 안한다^^


 

스킬 활용 팁

 Tantrum(짜증내기)는 ㅈㄴ미니언이 나때리면 쿨감되는 존나 좋은 스킬이다


그러니 맞다이 할 때 챔피언을 평타로 쳐라 


패시브 + 미니언 어그로 때문에 e가 "자주 강력"하게 박힌다


Despair(절망)는 의외로 ap계수가 높다 몇인지는 모르겠는데 내 템트리 다하면 초당 최대체력 8% 정도 인걸로 안다


비비다가 존야쓰면 2.5초 동안 박히는 딜이 엥간히 쌔다 


Bandage Toss(붕대 던지기)는 그냥 너의 재주를 믿겠다 못 맞혀도 별로 손해 없다고 생각한다



Flash(점멸) 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이 있잖아^^ 


가만히 있는 새끼 q 못 맞추는 정도까지는 아니라고 본다! 널 믿어 소환사님!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템은 도란 안간다 유지력이 씹하자다. 

리븐 레넥톤 같은 새@끼면 천갑두른다. 그런 부류 아니면 플라스크 산다.



AD 상대일 땐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AP 상대일 땐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 - (모렐로노미콘) -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이정도 가이드라인 잡고 가면 된다


저 템트리는 많은 판을 해보며 착안한 템트리닷^

밸런스가 존나 잘맞는다 ㅡ

AP 방어 마방 쿨감*  어느하나 부족한게 없다


무무라는 챔프 자체가 깡극딜 가지 않아도 딜이 잘나오는 챔프라서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이딴거 갈 필요 없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장점이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모렐로노미콘)로 인한 쿨감이다. 후반 가면 5초에 Bandage Toss(붕대 던지기)한 번 2초에 Tantrum(짜증내기)한 번 ^^

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은 60초 개꿀!! 



내 템트리의 핵심은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모렐로노미콘)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Abyssal Scepter(심연의 홀) 네 개다. 막템은 갈 상황 (은근히 많이 나오더라, 골드새끼라 그런듯)

에 맞춰서 가면 된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이 무난한 것 같다


신발은 쿨감만 가지마랏ㅡ 



절------------------대

탱무무는 하지 않는다 ㅡ

어떤한 경우에도

탱무무를 할 거면 아무무를 왜하는거지

이 템트리로 한 판 돌리고 오면 알게 될 것이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말파이트
말파이트 참 ㅈ같다

새@끼가 나 유지력 호구인거 알고 킬각잰다^^

더구나 한타도 별로 안밀린다


AP말파 기준이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산드라
리산드라 참 ㅈ밥인듯

물론 골론즈인 나는 딱히 발라먹은 기억은 없지만

갈 수록 내가 원콤 낼 각 나온다

유리몸이라 맞다이 잘쳐주면 할만함


초반은 포션빨로

중후반은 맞다이로 짤짤이를 커버하라
탑무무는 상대 탑이 누가 오든 별 상관 없는 것 같다 

그냥 신지드 한다고 생각해라

국민호구 ^^

그런데 아무무는 한 방이 있다 ㅡ

마지막 한 발이 있다ㅡ
 
맞다이가 쌘 것과 / 한타에서의 존재감

두 가지면 너의 영고 라인전을 버텨낼 수 있을 것이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왕귀캐라는 인식을 가지고 해라.


 시즌3 신지드 정도라고 보면 된다.


 물론 그보다 3배는 좋은 것 같다.



 왕귀캐라도 나서스 같은 부류는 아니다


 쫄지마랏. 상대가 아무무 호구로 보는 인식이 강해서, 의외의 딜에 놀란다. 때리면 너도 짜증내라 ㅡ맞딜 ㄱㄱ




 

초반 운영법 

  첫텔은 걍 4렙정도에 써라. 도란 사오던지, 천갑 시작이면 플라스크 사던지 


  굳이 아픈데 꾸역꾸역 파밍할 필요 없다. 첫텔은 라인 복귀용! 


  이렇게 써놨다고 해서 탑무무는 라인전 병신이야 사려야지 ㅠㅠ 하지말고 맞다이 깔 상황되면 서슴없이 까라


 맞다이는 ㅈㄴ 쌔다  


중반 운영법

 파밍을 열심히 해라, 그리고 용, 봇 텔 로밍은 재량이다. 굳이 안 가도 된다. 근데 간다면 빛을 발하긴 한다


 중반 쯤 한타를 이겨야 비싼 템을 마음껏 맞출 수 있다. 근데 1~2코어 나오면 그 이후론 순풍순풍인듯 

 

 그만큼 한타가 좋다

후반 운영법

  자신있게 원딜을 물어라 . 붕대는 기대도 안하니 점멸 궁으로 원딜 쳐물고 멈춰있을 때 붕대 맞춘다음 we 연사해라


 원딜은 r w e q 한 싸이클에 (밴시만 없다면) 원콤이다. 밴시 나오더라도 비벼주면 원딜 순삭이다. 


그리고 q가 5초에 한 번이니 이곳저곳 옮겨다니며 한타를 캐리할 수 있다 

 

팀파이트시 역할

 후반에 w키고 존야 하면 애들이 잘 안빼는데 그게 데미지 은근 오진다 존야 풀리자마자 q 쓰고 e 한번 갈겨주면 


 더블킬도 잘나온당.

 


 

마치며

 내가 써보니 골드까지는 무난히 캐리가능 / 시즌 34때는 안써봐서 다이아 플래는 모름


 근데 상타치는 탑무무인듯 ^^


꿀빨아서 플레가염헿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