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신이치사마라고 합니다.
일단 저는 티어가 높지도 하고 제드를 잘하지도않습니다.
그점을 참고해서 공략을 봐주시길 바랍니다.
제드를 하더라고 대부분 일반에서 하였기때문에 랭크게임수는 적은편입니다.
하지만 저는 여러가지 형태의 템트리를 가보았고 각각의 장단점을 완벽하게는 아니더라도 어느정도는 이해를 합니다.
티어가 낮다고 판수가 적다고 무시 하지마시고 템트리도 이상하다고 욕하시지말하주십시오.
제드란?: 개인적이 생각이지만 라인전은 강력하고 로밍 역시 강력합니다. 암살 역시 강력하고요. 하지만 손을 많이 타고 대부분 궁에 의존도가 높기때문에 한타에서 존재감을 발휘하기에는 많이 부족합니다. 때문에 캐리력이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한타에서 부족함 존재감을 채우기위해 저는 여러가지 템트리를 실험해봤고 그 템트리에 상황에 따른 장단점을 말해드리려 합니다. 그럼 우선 룬으로 넘어가시죠.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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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4 (+99) | 2337 | 마나 | 200 (+0.0) | 200 |
공격력 | 63 (+3.4) | 120.8 | 공격 속도 | 0.651 (+3.3%) | 1.016 |
5초당 체력회복 | 7.09 (+0.65) | 18.14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32 (+4.7) | 111.9 | 마법 저항력 | 29 (+2.05) | 63.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방어구 관통력 +3.2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방어구 관통력+9.6
① 기본적AD룬
표식- 고정 공격력×9
문양- 고정 마법 저항력×9
인장- 고정 방어력×9
정수- 방어구 관통력×9
제가 제드를 쓸때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룬입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대부분이 이 룬을 들고 라인을 섭니다
② 피흡룬
표식- 고정 공격력×9
문양- 고정 마법 저항력×9
인장- 고정 방어력×9
정수- 추가 생명력 흡수×2 고정 공격력×1
이룬을 사용할때는 라인유지력이 뛰어나야할때갑니다.
저는 대부분 선몰왕갈때 이 룬을 사용합니다.
몰왕너프때문에 피흡이 많이 딸립니다.
그렇기때문에 저는 선몰왕을 갈때 이룬을 사용합니다.
③ 체력룬
표식- 고정 공격력×9
문장- 고정 마법 저항력×9
인장- 고정 체력×9
정수- 고정 방어력×2 고정 체력×1
이룬을 사용할때는 상대가 초반부터 강하거나 견제가 심할때갑니다.
이룬을 사용하여 상대의 많은 견제로 부터 버티거나 초반 강한타이밍을 체력으로 버텨 되려 킬을 따내는 식으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모든 공략에서 그렇든 룬은 자신한테 맞는 룬을 사용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저는 이룬들이 저한테 맞기때문에 사용하는것이고 이 룬들이 정답이라고 할 수없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이대로 사용하셔도 되고 참고만 하셔도됩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제가 제드를 사용할때 사용하는 특성입니다.
오펜스
이번 제드 공속 너프로 인하여 분노2포를 투자하여 공속을 늘려주고
마술에 4포를 투자하면서 초반부터 쿨감5%를 들고 섭니다
짐승같은힘, 무술연마는 대부분의 AD챔프가 투자를합니다. 그러므로 저희도 투자하죠
장군에 3포를 투자한것은 이따가 템트리를 보시면 투자한 이유를 아시게될것입니다.
처형인은 제드의 패시브와 잘맞습니다 그러므로 3포를 투자하죠
위험한게임으로 인하여 죽을것도 안죽을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투자하십다
강력한일격은 방관6%를 가지면서 라인전에서 강력함을 갖게합니다
대파괴는 피해량증가가 3%지만 그 3%로 안죽을것을 죽일수도 있기때문에 투자합니다.
디펜스
제드는 근접챔프이다 보니 상대가 원거리 챔프면 짤짤이를 계속맞게 됩니다.
때문에 막기에 2포 꿋꿋함에 1포를 투자하여 짤짤이 뎀지를 약화 시킵시다
회복력에 2포를 투자하여 견제를 맞더라도 약간은 더 버틸수있게 만들고요
고참병의 흉터의 1포만 투자합시다
유틸
머리말에도 말했듯이 제드는 라인전에서도 강하고 로밍력도 최강입니다.
때문에 재빠른 발놀림에 3포를 투자하여 라인전을 터트리고 다른라인도 터트립시다.
룬에서도 말했듯이 특성도 자신한테 맞는것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이 특성이 저한테 맞아 이 특성을 사용하고있습니다.
은 항상 필수 스펠입니다. 제드가 WWR로 들어갔을때 상대가 점멸로 빼면 우리도 점멸을 이용하여 따라가 죽일수도 있고, 생존력 또한 좋아집니다.
은 제드의 부족한딜을 보충해줍니다.
은 제가 요새 탑제드를 할때 연구하기 위해 사용하는 스펠입니다. 점화를 항상 쓰다보니 텔을 들으니 뭔가 딜이 점화딜만큼 부족하더군요 텔은 조금더 연구한뒤에 올리겠습니다.
은 정글제드를 할때 사용하는데 이번 정글패치로 제드가 정글에서 살아남기 어려워 졋습니다. 과감히 버립시다.
은 딱 한번 사용해봣는데 이거 역시 딜이 약간씩 부족하던구요;; 상대 CC기가 너무 강력하다면 들어주십다(왠만하면 들지마세여)
그밖에 스펠들은 저도 사용해본적이없습니다... 그냥 과감히 버리세여
약자 멸시가 몬스터에게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그림자는 제드가 사용하는 스킬을 모방합니다.
그림자와 제드가 동일한 대상을 가격할 경우, 제드는 30/35/40/45/50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기력 회복은 시전 시 1번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5/4.5/4/3.5/3초
제드가 이 스킬로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살아있는 그림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씩 감소합니다. 그림자가 복제한 그림자 베기에 맞은 적은 각각 1.5초 동안 20/25/30/35/40%의 둔화에 걸립니다.
제드와 그림자의 그림자 베기에 모두 맞은 적은 둔화 비율이 30/37.5/45/52.5/60% 적용되는 대신, 추가 피해는 받지 않습니다.
3초가 지나면 표식이 발동하여 (1.0AD)에 더해, 제드와 그림자가 표식이 적용된 동안 해당 적에게 가한 모든 마법과 물리 피해의 25/40/55%를 물리 피해로 가합니다. 죽음의 표식을 다시 활성화하면 제드가 이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죽음의 표식 사용 후 그림자와 자리를 바꾸기 위해, 0.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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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렙전 콤보는 간단합니다
- 예리한 표창
(Razor Shuriken)
- 기력 소모: 75/70/65/60/55
- 재사용 대기시간: 6초
- 제드와 그림자가 표창을 던져, 각각 처음 맞는 적에게 75/115/155/195/235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 관통하는 적들에게는 각각 45/69/93/117/141 (+0.6 추가AD)60%의 피해를 입힙니다.
동일한 적에게 추가로 표창을 맞히면 피해량이 이전보다 50%로 감소합니다.
- 사정거리: 900
- 살아있는 그림자
(Living Shadow)
- 기력 소모: 40/35/30/25/20
-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 기본 지속 효과: 공격력이 5/10/15/20/25% 추가로 오릅니다.
제드의 그림자가 전방으로 질주하여, 4초간 그 자리에 유지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시전하면 제드가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그림자는 제드가 사용하는 스킬을 모방합니다.
그림자와 제드가 동일한 대상을 가격할 경우, 제드는 20/25/30/35/40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기력 회복은 시전 시 1번만 적용됩니다.
- 사정거리: 550
- 그림자 베기
(Shadow Slash)
- 기력 소모: 50
- 재사용 대기시간: 4초
- 제드와 그림자가 근처의 적들을 베어 60/90/120/150/18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제드가 이 스킬로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살아있는 그림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씩 감소합니다. 그림자가 복제한 그림자 베기에 맞은 적은 각각 1.5초 동안 20/25/30/35/40%의 둔화에 걸립니다.
제드와 그림자의 그림자 베기에 모두 맞은 적은 둔화 비율이 30/37.5/45/52.5/60% 적용되는 대신, 추가 피해는 받지 않습니다.
- 죽음의 표식
(Death Mark)
-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 제드가 잠시 공격을 받지 않는 상태가 되어 제 자리에 6초 동안 유지되는 그림자를 생성합니다. 그 다음 대상에게 돌진하여 죽음의 표식을 남깁니다.
3초가 지나면 표식이 발동하여 (1.0AD)에 더해, 제드와 그림자가 표식이 적용된 동안 해당 적에게 가한 모든 마법과 물리 피해의 20/35/50%를 물리 피해로 가합니다. 죽음의 표식을 다시 활성화하면 제드가 이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스킬순서를 qweqer로 찍는이유는 한가지입니다.
w로 견제를 할때 e를 2번사용하기때문에 그딜을 높이기위해서입니다.
물론 상대가 견제가 심하다면 우리도 e를 2렙찍기 보다 q를 3렙찍는게 훨씬낫습니다.
보통 제드는 q선마를 하는데 그이유는 많은견제와 q선마가 딜이 더 좋기때문입니다.
하지만 몇몇챔프에 한해서는 e선마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그챔프들은 카운터픽에서 설명하겟습니다
제드의 별명이 그림자의 주인이라는것처럼
제드는 그림자를 사용하여 플레이를 해야합니다.
하지만 w은 최고의 진입기,도주기이지만 최고의 단점이기도합니다.
w는 우선 쿨이 18/17/16/15/14초로 매우 긴편입니다.
그렇기때문에 w로 딜을 넣은후에는 도주기가 없어 갱이 온다면 제드는 당할수밖에없게됩니다.
따라서 제드의 w는 굉장히 신중히 사용해야합니다.
라인전에서 사용할 타이밍은 미니언이 우리쪽으로 밀려잇어서 안전할때, 상대정글의 위치가 보일때, 킬각일때 사용합니다. 그밖에는 판단에 따라서 사용을 하시길 바랍니다.
제드의 꽃인 R은
제드의 주딜이면서 없을경우 딜로스가 좀심해집니다....
그래서 제드궁을 씹을수있는것들이 제드의 카운터로 뜨는것이고
하지만 제드궁의 딜은 안 박히더라도 제드궁을 사용하여 그림자 플레이를 하면서 딜을 넣어
상대를 죽일수 있습니다.
이경우의 동영상은 나중에 올리도록하겟습니다.
제가 지금부터 제가 연구한 여러가지의 제드 템트리를 말해드릴것입니다
잘보시고 원하시는 제드 템트리를 선택하세여 ㅎㅎ
① 선히드라제드1
위에 나온템트리입니다.
일명 선히드라제드입니다.
이 템트리는 제가 몰왕이 너프당한후 새로운 템트리를 찾다가 발견한 템트리입니다.
물론 이 템트리는 몰왕,요요무쓰던 사람들이 쓰면 공속에서 많이 부족함을 느끼겠지만
그만큼 한방한방딜이 많이 강력합니다.
제가 자주쓰는템트리이기도합니다. 한번쯤은 해보세요. ㅎㅎ
② 선히드라제드2
선히드라제드템트리2번입니다.
바뀐점이라고는 피바는 몰왕으로 바꾼것입니다.
어떻게보면 몰왕템트리와 비슷하지만
이 템트리는 히드라를 선으로가고 요요무를 가지않습니다.
하지만 몰왕을 감으로써 선몰왕유저한테는 익숙한 템트리일것입니다.
③딜탱제드
이템트리역시 히드라를 선으로 갑니다.
머리말에서 말했듯이 제드는 한명을 잡고나면 녹게되어서 캐리력이 딸립니다.
하지만 이 템트리를 가면 탱탱하면서 딜도 나오게 됩니다.
용을 1번섭취하게되면 공력이 435까지 나와 왠만한 챔프들은 원콤도 낼수있습니다.
히드라를 발견하기전까지은 선몰왕으로 갔으나 역시 딜탱한테는 히드라가 가장 좋더군요.
오래 살아서 딜넣을거 다 넣고 캐리하시고 싶은분한테 추천하는템트리입니다.
물론 탱템들은 상황에 따라서 바껴야합니다.
방어력을 올릴때는 무조건 가셔야합니다. 썬파는 솔직히 제드에게 그다지 좋은 효율을 보이지않습니다.
마방은 그다지 막을만한 스킬이 없다! 그러면가주시고 한번쯤은 막아야한다 그러면갑시다
상대가 올 ad일때는 와가십다 그럼 공력435 방력290제드가 완성됩니다.
④선몰왕제드
대부분의 제드유저들이 사용하는 템트리입니다.
저는 선히드라 템트리를 발견하고 잘 가지않는 템트리입니다.
물론 오랜시간 많은분들이 연구한 템트리로 안정감있는 템트리입니다.
안정적이게 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리는 템트리입니다.
⑤흡혈제드
이름과 똑같이 흡혈하는제드입니다.
워모그나 얼망을 감으로써 체력을 늘려 피흡으로 버틸수잇게만듭니다.
아주 가끔씩 쓰는 템트리로 별로 추천드리지않습니다.
⑥방관제드
말그대로 방관을 올린 제드입니다.
요요무, 칠흑을 같이 감으로써 쿨감을 늘리고
라위까지 템트리에 넣어 방관을 최대로 높혀 상대 탱커진을 녹이는 템트리입니다.
방관을 높혔기때문에 히드라를 감으로써 AD를 높혀
좀더 상대 챔프들을 잘 녹일 수 있도록 합시다.
이 템트리는 상대탱커진이 많아서 겜을 이기기 힘들다고 판단될때 가주시길 바랍니다.
제가 설명해드릴 템트리는 이게 다입니다.
다른템트리를 연구하면 그 템트리를 올리겠습니다.
물론 충분히 해보고요 ^^
그리고 룬과 특성과 같이 아이템도 항상 유동적으로 갑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가 궁으로 들어갈경우 워윅이 궁을 써버리면 제드가 질수밖에없습니다;;
침묵과 제압때문에 제드가 궁으로 들어가도 할게없습니다;;
리산드라: 얼어붙어라!!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리산드라:얼어붙어라!!
제드: 궁이 빠졌군 죽음의표식!!!
리산드라: 존야(띵~~)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단지 e를 조심하세요
또한 도주기도 없고요(ㄱ이득?)
단지 이것도 속박만 피합시다
라인운영이라 해도 딱히 말할게 없습니다. weqe로 계속 견제하면서 킬각나오면 킬따고 와드를 자주 사서 와드를 박고
그게 다입니다. 나머지는 손에게 맡기세요.
weqe로 견제후 킬각보이면 킬따고 로밍 이것을 계속계속 반복하십다.
머리말에서도 말했듯이 제드는 라인전도 강력하고 로밍도 강력합니다.
적의 주요딜러를 암살하거나 스플릿을 합시다.
그러다 한타가 일어나면 참여하고 아니면 계속 라인을 밀고를 반복하십다
weq로 견제는 계속하시고요
후반쯤되면 제드의 힘은 많이 빠집니다.
따라서 스플릿을 계속하여 상대편을 끌어들이고 딸수있으면 따고 못따겠다
생각하면 뺍시다. 물론 스플릿할때 와드를 촘촘히 하시고요
템트리에 따라서 다릅니다.
딜탱제드가 아닐경우 상대편 주요딜러를 물어 죽이고 최대한 살아남아서
계속 딜을 합시다.
딜탱제드도 상대편 주요딜러를 죽이고 상대의 모든 딜을 맞아줍시다
차피 잘 죽지도않아요.
녹턴(중~상)- 상대의 손에 따라서 다릅니다. 좀잘하는 녹턴이면 많이 힘듭니다.
녹턴자체가 누커인데다가 로 제드의 궁을 막을수있습니다.
항상 말했듯이 제드의 꽃은 궁입니다.
상대법은 최대한 녹턴의 를 피하면 우리는로 견제하면서 피를뺍시
다.
시작템:
니달리(하)- 니달리는 간단합니다.
그냥 창만 피하세요. 만약 창을 맞아서 니달리가 들어온다면 우리에게는 있습니다.
이걸로 점프 씹으세요. 물론 ap니달리일때요
ad니달리에 경우 너프가 되기는 했지만 견제가 빡샙니다. 3렙전에는 그냥 살리면서 로만 CS
드시고 3렙후에는 로 견제하면 니달리 견제보다 우리견제가 더쌥니다
시작템:
제이스(중)- 제이스는 좀 힘든 편에 속합니다.
기껏 으로 들어가면 로 밀쳐버립니다.
그래도 제이스의 만 피하시면 제이스가 킬각을 내기 힘듭니다.
최대한 제이스의 를 피합시다.
시작템:or
탈론(하~중)-탈론의 너프로 확실히 제드가 이기기는 쉬워졌습니다.
그래서 못하는 탈론은 제드가 질수가없습니다.
하지만 잘하는 탈론은 를 사용하여 제드의를 피합니다.
잘하는 탈론이라면 최대한 를 신중하게 씁시다.
그리고 9렙전에는 핑와를 틈틈히 사시고 9렙후에는 사서 탈론을 털으세요.
시작템:
트페(하)-트페는 쉬운편에 속합니다.
트페가 날리는 골카는 제드의 얼마든지 씹을수있고 트페 역시 도주기가 없습니다. 마음껏 씹
어 드세요
시작템:
카타리나(중)-제가 생각하는 카타의 난이도는 중입니다.
카타의 경우 1렙부터 시작되는 견제로 인하여 피가 많이 깎이는데
최대한 그 거리 밖에서 를 날립시다.
카타의 거리는 600이고 제드의 거리는 900이기때문에 가능한 플레이입니다.
그리고 카타의가 빠지기전에는 왠만해서 하시지 않는게 좋습니다.
카타가 있을때는 써도 E로 포탑쪽으로 빠지면 어쩔수없게 제드는 빼게 됩니다.
그럼 제드쪽에는 그 손해가 있기때문에 왠만해서는 가 빠지기전에는 X
그리고 카타가로 돌때는 우리는로 거리를 유지하면서 딜을 넣고 를 받지
말아야합니다.
그리고 카타는 대표적인 ap누커이므로감으로써 딜교를 할때 이득을 보길 바랍니다.
시작템:
이즈리얼(중)-AD계수 버프먹고 미드로 다시 올라온 이즈리얼입니다.
솔직히 이즈는 AD를 가도 쌔고 AP가도 쌥니다.
우선 AD의 경우 를 사면서 딜과 평타 딜을 최소한 시켜야합니다.
그리고 최대한 평타사거리에 안가면서 CS를 먹고 미니언 뒤에 있어서 를 피합시다.
AP의 경우 대부분 선마를 함으로써 미니언 뒤에 있어도 어쩔수없게 맞게됩니다.
또한 선마를 할겨우 딜이 워낙쌔기때문에 잘못하다가 이즈의 이 생긴후 솔킬이 따
일수도 있습니다.(제가 AP이즈로 제드 상대 해봤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제드는를 우선적으로 감으로써 을 맞아도 안죽게 합시다.
AD이즈나 AP이즈나 둘다 최대한 스킬을 피하면서를 날리면 체크를
자주 해야합니다. 그렇지않으면 카타의와 마찬가지로 썻을때 이즈가 포탑쪽으로 뺄
수도 있습니다.
시작템:(ap),(ad)
챔피언 공략법은 차후에 계속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만약에 공략이 맘에 안들으셨다면 맘에 안든 부분을 말해주시고 배드 주시길 바랍니다.
그래야 제 공략의 부족한 부분과 제 실력의 부족한 부분을 알수있게 될거같습니다.
좋지않은 공략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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