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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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 포츈, 현상금 사냥꾼
Miss Fortune, The Bounty Hunter
21
9
0
미입력
0/0
시즌5도 미스포츈'^'

- 아름다운음색(2015-02-12, 조회수: 6022)

 

 

 

 

 

 

 

 

 

 

 

 

 

 

 

 

 

 

 

 

 

 

 

 

 

 

 

 

 

닉변 했습니다 -> Mira

 

 

 

6월 24일 입대합니다.

글 수정은 힘들것 같습니다.

다들 건강하세요!

인벤 메인에도 올라와보네요 감사합니다 올ㅋ




여러분들의 엑셀 하나가 큰 도움이 됩니다! 엑셀 꾸욱~부탁드려요 !


배드 찍으신 분들! 왜 찍어주신지 의견 남겨주시면 수용해서 수정하겟습니다 ㅠㅠ 묻지마배드 나빠요..





인 증

시즌3

시즌4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미스 포츈, 현상금 사냥꾼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3) 2391 마나 300 (+40) 980
공격력 53 (+2.4) 93.8 공격 속도 0.656 (+3%) 0.991
5초당 체력회복 3.75 (+0.65) 14.8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8 (+4.2) 9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5,829 IP

 

 

진리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적팀에 치감효과가 있는 서폿시        

 

 

레오나같이 CC기 많을시

사랑의 한 방 (Love Tap)
미스 포츈이 새로운 대상을 공격할 때마다 기본 공격으로 (+0.5~1.0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피해량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한 발에 두 놈 (Double Up)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미스 포츈이 튕기는 총알을 적에게 발사하여 두 대상에게 각각 20/45/70/95/120 (+1.0AD)(+0.3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두 번 모두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두 번째 대상에게는 200%의 치명타를 입힐 수 있으며, 첫 번째 대상을 처치했을 경우 두 번째 대상에게는 항상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650)
활보 (Strut)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4초간 직접적인 피해를 받지 않으면 미스 포츈의 이동 속도가 30/35/40/45/50만큼 증가합니다. 다음 3초간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동 속도가 60/70/80/90/100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4초 동안 공격 속도를 40/55/70/85/100% 상승시키고 활보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최대로 활성화합니다.

활보 스킬이 재사용 대기시간일 때, 사랑의 한방 효과를 발동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씩 줄어듭니다.
총알은 비를 타고 (Make It Rain)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미스 포츈이 공중을 향해 쏘아올린 수백 개의 총알이 0.5초 뒤 지면에 내려 꽂히며 2초 동안 70/100/130/160/19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의 속도를 40% (+주문력 100당 6%) 늦춥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400)
쌍권총 난사 (Bullet Tim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미스 포츈이 3초 동안 정신 집중 상태로 총을 난사해 공격 한 차례에 (+0.75AD)(+0.2A5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총 14/16/18회 공격)

쌍권총 난사는 피해량의 120%로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그냥 Q+평

스킬 활용 팁

 

 

 

 

 

 

미스포츈 리메이크 스킬들의 변경점

 

 

 

Q - 한발에 두놈 (Double up)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7/6/5/4/3초
마나 소모: 70/75/80/85/90 43/46/49/52/55
첫 번째 대상 적중 시 기본 피해량: 25/60/95/130/165 20/35/50/65/80
첫 번째 대상 적중 시 공격력 계수: 0.75 0.85
두 번째 대상 적중 시 기본 피해량: 30/72/114/156/198 40/70/100/130/160
두 번째 대상 적중 시 공격력 계수: 0.9 1.0

 

 

 

 

W - 불순물 탄환 (Impure shots)

마나 소모: 전 레벨 공통 50 30/35/40/45/50
중첩 당 추가 피해량: 4/6/8/10/12 (+0.05 주문력) 0.06 공격력
공격 속도 증가 효과: 공격 속도 +30/35/40/45/50% 공격 속도 +20/30/40/50/60%
고통스러운 상처 지속 시간: 3초 2초
 
 
 
E - 총알은 비를 타고 (Make it rain)
재사용 대기시간: 전 레벨 공통 15초 14/13/12/11/10초
이동 속도 둔화: 20/28/36/44/52% 25/35/45/55/65%
시야 확보: 이제 실제 피해 범위에 더욱 가깝게 적용됩니다.
 
 
 
R - 쌍권총 난사 (Bullet time)
신규보조효과 : 지속 효과로 불순물 탄환 효과의 최대 중첩 수를 6/7/8개로 늘립니다.
기본 피해량: 탄환 당 65/95/125 탄환 당 50/75/125
총 기본 피해량: 520/760/1000 400/600/1000
삭제추가 공격력 계수: 0.35 (너프)
신규보조 효과: 각 탄환이 적중한 대상에게 불순물 탄환 중첩을 쌓고,
중첩 피해를 적용합니다. (고통스러운 상처 효과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요번 미스포츈의 스킬 패치로 인해 미스포츈은 초반 라인전 강캐 타이틀은 사라졌습니다.
체감상 확실히 초반 라인전 무지 약해졌습니다. 하지만 초중반 한타 그리고 후반에 엄청 힘쏟을수 있게 바꼇네요
그리고 미스포츈의 난이도가 상당히 어려워 졌습니다. 예전엔 궁만 잘써도 할거 다하는 챔피언이였지만,
스킬딜 기반의 챔피언에서 스킬딜을 기반으로한 평타 위주의 챔피언으로 바뀌었습니다.
심지어 도주기도 없는 챔피언이라 정말 난이도가 어려워졌습니다.
바뀐 스킬에 대하여 알아볼까요?
 
 
1렙떄 무슨 스킬을 찍느냐?
적이 인베를 왔을시에는 Q스킬이 좋습니다,또 견제를 하는데도 Q가 더 좋습니다.
 
 
일단 보시면 공격력 계수는 상향, 쿨타임 감소지만 데미지가 반토막 나버렷습니다.
한방딜이 많이 까여서 눈물나긴 하지만 , 마스터시 쿨타임이 3초임으로 여전히 선마스터.
다음 불순물 탄환, 이스킬이 핵심이에요 정말 좋아졌습니다.
일단 중첩당 피해량이 (0,05 주문력)에서 (0,06 공격력)계수로 변경
 
 
선마스터 하자니 예전과 다르게 이득보는것은 공격속도 10% 뿐인지라 를 3렙까지 찍는게 적당함.
공격력 템을 올리는 원딜로서 공격력 템을 올릴수록 w 스킬에 추가적으로 붙는 딜이 쌔졌습니다, 매우 좋아짐.
공격속도는 30/35/40/45/50% 공격 속도 +20/30/40/50/60% 로 변경되어서 확실히 후반에 힘쓸수 있게 변경됨.
 
 
이스킬은 쿨타임이 줄어들엇고 둔화율이 늘어났으며 판정이 되게 좋아졋습니다 예전에는 실 범위보다
좀더 안쪽에 들어가야 슬로우가 걸렸는데 패치후에 바깥쪽에 걸치는곳에 맞아도 슬로우가 걸리는걸로
판정이 바뀌어서 추노하거나 도주할때 좀더 용이하게 바뀌었습니다.
 
대망의 미스포츈의 궁입니다. 예전에는 에 추가 공격력 계수도 붙어있어서 궁만 잘박아줘도
할거 다햇다 싶을정도로 좋았는데 패치 이후로 추가 공격력 계수가 삭제된데다
데미지가 520/760/1000 400/600/1000 로 초반 너프가 됬음.
초반 라인전은 상당히 안좋아졌다고 볼수 있는데. 여기서 봐주셔야 할것은
보조 효과: 지속 효과로 불순물 탄환 효과의 최대 중첩 수를 6/7/8개로 늘립니다.
보조 효과: 각 탄환이 적중한 대상에게 불순물 탄환 중첩을 쌓고,
중첩 피해를 적용합니다. (고통스러운 상처 효과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게 무슨말이냐, 일단 불술문 탄환 효과는 데미지를 5번까지 중첩시킬수 있는데 궁국기 지속 패시브 효과로
궁국기 마스터시 8번까지 중첩 시킬수 있게 바뀜. 이게 미포가 후반 쓰레기라고 불리었는데 이제는
후반에도 캐리할수 있도록 바뀌었고. 이제 를 맞추면 불순물 탄환 스택이 쌓임으로 궁을 쓴후 연계되는
한타에서 탄환스택을 유지시켜서 전투를 이어갈수 있음으로 지속되는 전투에 강해짐.
그리고 궁극기에 깨알 마법 추가대미지 까지 붙어서 초반 데미지 하향도 별 체감차이 없음.
 
 
 
 
스킬 활용 팁

 

 

 

                          이제 마나소모,쿨타임이 현저히 줄었습니다. Q의 2타를 잘 활용하세요.

                                불순물 탄환의 스택을 최대한 많이 쌓으셔서 때리셔야 합니다.

                                 패시브 효과로 18레벨시 탄환을 8번까지 쌓을수 있습니다.

                                        이 궁극기의 탄환을 맞추면 불순물 탄환이 적용됩니다

                   한타떄 를 써서 적의 접근을 방해한 후에 를 사용하면 안전하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궁을 최대한 많이 맞출수록 평타딜이 강력해집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위에 빌드 무시, 누누히 말씀드리지만 아이템 유동적으로

리메이크 후 더이상 스킬딜 위주의 AD캐스터 느낌이 아닌

스킬딜을 기반으로 한 평타딜 위주의 원딜로 바뀜.

더이상 공격력만 주구장창 올리기 보단 공격속도와 공격력을 고루고루 섞는 템트리가 적합함.

 

 

(6.19) 요번 패치로

 

 

요렇게 3개 + 특성이면 쿨감 40퍼를 맞출수 있습니다.

하.지.만 데미지가 진짜 피바 +트포보다 너무 안나올 뿐더러 딜로스가 너무 심해짐으로 절떄 올리지 마세여

현재로서는 인피 다음으로 유령무희 OR 스태틱 OR 요우무 -> 방관템 이후 방템이 가장 적합합니다.

 

여기서 공속템에 대해 뭘 가야 할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스태틱 : 효율 갑 (너프먹음 유령무희 가셈) 

유령무희 : 스태틱보다 DPS 대비 대미지 좋지만 비싸서 효율은 보통

최후의 속삭임(라위): 적 탱커가 있을시 반드시 올려야함.

양날도끼: 탱커가 없고 우리팀이 올AD일시 라위보단 효율이 좋음.

요우무 : 공격력+ 쿨감+ 방관+치명타에 액티브 사용시

공속 추가 효과까지 짱이지만 액티브 아이템 사용을 못하면 꽝

 

 

 

 

예전에는 선템으로 무조건 피바라기 부터 올렸지만

피바라기의 너프로서 공격용 템의 용도보단 방어적 용도로 사용.

현재는 비추천 하지만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Trinity Force(삼위일체) 함께 올릴시 한타때 순삭당할 일은 없음.

 

 

 

Trinity Force(삼위일체)

트포는 미포에게 아직도 좋은 아이템이지만, 비싼 가격으로 인한 딜로스와

현 메타에선 첫템으로 뽑기에는 애매한 기준으로서,

첫템으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올린 후에 다음 상황으로 올리는것을 고려해볼만 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장막 빠질떄까지 기다려야함
레오나





CC의 여제 짜증나는게 이만저만이 아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먹잇감
소라카





먹잇감2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에서 미니언에게 Q를 맞춰 2타를 적 원딜에게 맞춰 압박하는것이 핵심.

적 원딜을 먼저 때린후 앞에있는 원딜에게 Q를 써도 2타가 날라감(불순물 탄환시 챔피언 우선권)

 

 

초반 운영법

 도주기가 없는 미포는 서포터와 호흡이 잘 맞아야 함. 그리고 CS를 잘 챙겨주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용 한타나 미드나 라인 밀린곳에서 한타가 슬슬 일어날 타이밍입니다. 모든 원딜다 한타 포지셔닝이 중요하긴 하지만

미스포츈은 개인적으로 더더욱 중요한데요. 포지션을 잘못잡으면 궁쏘다가 죽는 일이 다반사이기 떄문입니다.

최대한 뒷라인에서 궁극기를 딜라인(원딜,서폿,미드)게 박는다는 생각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미스포츈의 가장 중요한 핵심

첫쨰도 둘쨰도 셋째도 절떄 짤리지 말아야 합니다.

생존기가 없는 미스포츈은 절떄 한타떄 앞선에서 계시면 안됩니다. CC기 맞고 바로 흑백화면 보셔요.

궁극기를 가장 안전한 뒷라인에서 직선보다는 대각선으로 날려야 더 많이 맞출수 있습니다.

궁극기에 불순물 탄환 스택효과가 적용되게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궁극기를 사용하신 후에 지속되는 한타에서 더 힘을 발휘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타떄 미니언 웨이브를 잘 활용하시거나 앞선에 있는 탱커들을 활용하세요.

미스포츈의 Q스킬이 리메이크 후에 마스터시 3초가 되었습니다.

Q를 탱커에게 맞추거나 미니언에게 맞춰 2타를 (미드,원딜,서폿)같이

몸이 약한 챔프에게 맞추려고 노력해보세요.

더 유리하게 한타를 이끌어 나가실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힘드시겠지만 연습하시면 되요~

 

 

 

팀파이트시 역할

 

파이트 시작시 적이 날 보지 않는다 할떄는 선 E스킬을 써서 라이너들에게 딜로스를 만들어준다 (슬로우)

적이 날 볼시에는 선궁을 쓰지 않고 아낀후에, 붙는 적에게 E를 써 뒤로 빼주면서 카이팅을 한다.

적의 피가 아주 조금 남았고 적은 도망치는 경우에는 딸피처리용으로 궁을 쓴다.

물론 이렇게 하는것보다는 포지를 뒷라인에 잡고 뒤에서 풀궁 쓴후에 한타를 이어가시면 무조건 필숭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시비르 (쉬움~보통) : 시비르는 리메이크 된 이후로 아주 자주 보이는 원딜챔중 하난데요. 시비르는 미스포츈

이길수가 없습니다. 시비르 실드로 막을수잇는 미스포츈의 스킬은 q 밖에 없으며 맞딜에 특화되어 있는 미스포츈에게

맞딜도 전혀 꿇리지 않기 떄문이죠, 하지만 좀 잘한다고 하는 시비르는 골치아픕니다.궁으로 갱 호응을 할 뿐만 아니라,킬각이 나오면 궁을써서 마무리하는 미스포츈의 궁극기를 시비르 궁으로 인해 재빠르게 빠져나와 살아서 유유히 도망가는 장면이 나오게 되기 떄문.

 

 

 

징크스 (쉬움~보통) : 얼마전에 새로나온 새로운 광녀 징크스 입니다. 징크스는 미스포츈과 마찬가지로 도주기없는 원딜중 하난데요. 징크스의 q(대포) 견제만 조심하면 그닥 어려울것 하나 없습니다.같은팀 서폿으로 레오나나,소나,알리스타,쓰레쉬 정도가 잇으면 잡기 매우 수월합니다.

 

 

 

애쉬 (매우 쉬움) : 쉬운 상대중 하나입니다. 초반 1~3렙 구간 애쉬의 치명타 패시브와 w는 매우 강력합니다. 그 구간만 조심하시면 매우 쉽고 궁이 스턴임으로 클린즈(정화)를 들어주시면 매우 쉬운 상대중 하나입니다.

 

 

 

케이틀린 (보통~어려움) : 케이틀린은 보통 손싸움입니다. 잘하는 케이틀린은 라인전에서 디나이(평타 짤)을 계속 하게되면 이게 매우 골치아파집니다. 미스포츈보다 사거리가 100이나 길고. e 스킬로 인해 도주도 가능해서 조금 골치아픕니다. 케이틀린을 상대하는 방법은 q짤 ( 미니언 뒤에 잇을떄 앞에잇는 미니언에게 써서 튕기게한다) 로 피를 조금씩 깎는 방법과 6렙을 노리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코르키 (보통) : 얘 요즘 안보이네요? 코르키 인광탄이 너프됫습니다 ( 거리는 상향 ) 코르키는 미스포츈에게 맞딜도 꿇리지 않는 챔중 하나엿습니다 . 평+ 인광탄 으로 빠르게 피를 깎고 빠지는 식의 플레이 방식을 햇엇는데요. 인광탄의 거리가 상향되고 포물선으로 날라가는 형식으로 바뀌어서 인광탄을 피하기 더 쉬워졋고 맞딜도 한층더 수월해질것으로 보입니다. 요새 잘 안보여서 어떻게 상대할줄을 모르겟네요. 하지만 코르키도 발키리라는 스킬로 인해 미스포츈이 궁을 쓰면 빠져 나올수 있기 때문에 신중한 궁각이 요구되는 챔피언중 하나입니다.

 

 

 

베인 (매우 쉬움~ 어려움) : 베인은 극과극으로 나뉠수 잇습니다. 베인충과 잘하는 베인으로 나뉘게 되는데 일반적인 베인같은경우에는 어떤식으로 딜교를 해도 미스포츈이 절떄적으로 이깁니다. 하지만 잘하는 베인같은 경우는 선고를 잘 활용하는데요. 벽선고로 인해 스턴을 먹인후 바로 따거나 아니면 평타 2대후 +선고로 빠르게 3타를 터트리고 빠지는 식으로 하는 베인은 조금 골치아픕니다.하지만 미스포츈이 우세한건 사실이며 상대하기 쉬운 챔프중 한 챔.

 

 

 

루시안 (어려움) : 요시끼 나왓습니다.. 요즘 매우 많이 보이는 원딜중 하나고. 고랭크 구간에서는 거의 같은팀이나 적팀에 하나씩은 보이는 챔프입니다. 맞딜이 매우 강력한편에 속하고 라인클리어도 괜찮은 편이라 많이들 애용하시는 편입니다. 도주기도 잇을 뿐더러 w버프로인해 추노가 가능하고 궁극기로 뒤로 빠지면서 딜을 넣을수도 있기 떄문에 이친구는 정글러를 불러서 따거나 레오나같은 하드 cc잇는 서폿으로 빠르게 녹이는 방법밖엔 없습니다.

 

 

 

이즈리얼 (쉬움~보통) : 개인적으로 라인전 자체는 매우 쉽습니다. 이즈는 모든 스킬이 논타겟팅임으로 미니언 뒤에 잇으면 최소한 q스킬은 맞지 않고 수월하게 딜교환을 할수 잇습니다. 하지만 이즈리얼은 높은 생존률로 인해 라인전이 아닌 한타에서 활약할수 있기 떄문에 눈여겨 보셔야 합니다.

 

 

 

바루스 (보통~ 매우 어려움) : 이친구 스킬 한방한방이 엄청나게 썝니다. 진짜 허벌나게 썌요 뭐 이런애가 다잇나 싶을정도로 강력합니다; 스킬이 매우 긴편에 속하며 미스포츈 처럼 적을 슬로우 걸게 하고 치감효과 까지 있는 스킬이 있고, 궁극기는 적 여러명을 묶는 cc기가 있는 궁극기임으로 조심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맞딜은 비등비등하거나 바루스쪽이 우세한편입니다.

 

 

 

드레이븐 (보통~어려움) : 예전에는 원딜 원탑중 하나라고 불릴정도로 패시브 덕분에 도망치는 적을 잡을수 있어서 매우 강력한 편에 속햇습니다. 지금도 딜 자체는 썌지만 예전만큼은 아닌데 드레이븐은 초반에 확실하게 잡아야 합니다. 1렙에서 2렙구간은 미스포츈이 훨씬 강력하기 때문에 그떄 적극적으로 딜교환을 해주셔야 합니다.지금 패시브는 드레이븐을 왕귀형으로 바꿔놓은 패시브기 떄문에 최대한 킬을 주지 말아야 합니다.

 

 

 

그레이브즈 (보통) : 강력한 그레이브즈 입니다. 수 많은 하양패치 후에도 아직도 강력하지만 요즈음엔 많이 쓰이지 않는 원딜중 하나인데요. 이친구는 라인 푸쉬가 매우 강력하며 연막탄이란 스킬은 매우 짜증납니다. 잘하는 그레이브즈는 연막탄을 원딜쪽에 깔아서 시야를 막은 뒤에 딜교환을 하게 되는데 이렇게되면 매우 짜증나고 골치아파집니다. 게다가 6렙때는 서폿과 함게 폭딜을 넣게되면 한순간에 녹을수 있음으로 조심해야 하지만 개인적으로 라인전 자체는 그렇게 어렵지 않은데다가 맞딜도 강력하고 그레이브즈보다 궁극기 활용도가 좋습니다.

 

 

 

퀸 ( 쉬움~ 보통 ) : 개인적으로는 아주 쉽다고 생각하는 캐릭터입니다. 라인전에 강한편에 속하긴 하는데 손을 정말 많이 타는 원딜입니다. 퀸을 제대로 쓰실줄 아는분이 드물어서 왠만한 라인전은 이기는 편인데요. 조심해야 할점은 q스킬이 실명효과가 있어서 맞딜을 무력화시키고 궁국기로 빠른 진입이 가능해서 조금 위험합니다, 하지만 퀸은 한타때 미스포츈보다 존재감이 적은편이죠. 퀸의 장점이자 단점은 궁극기를 통한 빠른 진입인데 한타떄 진입하면 퀸은 살아남지 못하고 죽게됩니다.

 

 

 

트리스타나 (쉬움~ 보통) : 잘 안보이는 원딜중 하나죠, 맞딜은 미포가 훨신 쌥니다 근데 골아픈게 갱호응이 좋은편이며 평+e 짤은 매우 짜증나는데다 q의 공속버프 + 레벨이 높아질수록 길어지는 사거리와 왕귀를 막는게 관건.

 

 

 

코그모 (보통) : 또 잘 안보이는 원딜중 하나죠, 얘는 w썻을떈 조심해주면 되요 사거리가 길어지는데다 추가대미지가 생기고 궁으로 마무리나오는 경우도 잇고 e스킬 (토사물) 은 급격히 이속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음으로 조심해야함.가장 조심해야 할것은 패시브..(자폭으로 킬이 자주나옴)

 

 

 

서폿별 난이도

 

 

블리츠크랭크 (쉬움~어려움) : 미스포츈이 도주기 없다고 힘들어 하시는분도 계시는데, 블리츠크랭크 제 개인적으로는 쉬운편에 속합니다. 블리츠 크랭크가 w 스킬을 쓰고 엄청 빠른속도로 다가오면 침착하게 e를 써주시고 서폿과 함게 두들겨 패시면 순간적으로 많은 피를 뺴서 삭제 시키거나 더 유리하게 시작할수 있습니다. 이친구도 조심해야 할 점이 궁을 쓰고있는데 블리츠크랭크 궁에 맞게 되면 침묵으로 궁이 끊깁니다.

 

 

소라카 (쉬움) : 얘는 그냥 w 키고 두들겨 패면 됩니다, w에 치유 감소효과가 있어서 그걸 활용해서 소라카의 힐을 반타작 낼수 잇고 순식간에 녹일수 있음으로 쉬움.

 

 

레오나 (어려움~매우어려움): cc가 무려 3개나! 잘하는 레오나는 정말 답이 없을정도. 레오나 나오면 하지마셈

하지만 레오나가 우리팀 서폿이면 시너지가 엄청나게 좋음. 패시브 효과덕에 진짜 적 라이너 순삭 가능합니다.

 

 

자이라 (보통) : 자이라도 은근 물몸이라 녹이기가 쉬운데 닝겐 자이라님의 좀비자이라의 유행으로 맞딜에서 버티는 자이라입니다. 하지만 속박은 기본 패시브로 피하기가 쉽고 자이라의 궁만 조심하게 된다면 수월한 라인전을

하실수 잇을것 같습니다.

 

 

룰루 (보통~어려움) : 얘는 어렵다기 보단 매우 짜증남. 룰루의 w 덕분에 맞딜 최강자 타이틀을 가진 미스포츈도 무력화 시킬수 있을 뿐더러 e 쉴드와 q 슬로우 + 데미지는 조금 강력한 편이며 평짤이 매우 짜증남. 심지어 궁극기로 적 원딜을 살려서 유유히 빠져나오게 하는 상황도 연출시킴.

 

 

애니 (어려움) : 나왓습니다. 현재 최고 핫한 서포터 애니입니다 (애니서폿 누가 만든건지 확 ㅡㅡ) . 진짜 썝니다 엄청 썌요 얘는 그냥 6렙떄 점멸궁 맞으면 죽는거라고 보시면 되구요. 초반에도 엄청쌥니다 . 허리에 스턴스택 두르고잇으면 최대한 사리시고 정글러 부르는수밖에 없습니다.

 

 

쓰레쉬 (보통~어려움) : 쓰레쉬는 손을 많이 타는 서포터 입니다. 잘하는 쓰레쉬는 정말 어렵고 강력하지만 못하는 쓰레쉬 같은 경우는 상대하기 좀 쉬운편에 속합니다.쓰레쉬는 w(랜턴)을 활용한 순간 접근 갱킹에 조심해야 하며 q로 끌리면 딜교를 손해보거나 죽는일이 발생하기 떄문에 끌려가면 힘들어집니다.미니언 뒤에서 플레이하는 방식으로 하시면 좋습니다.

 

 

르블랑 (쉬움~어려움) : 요즘 근근히 보이는 르포터입니다, 솔찍히 르포터는 손에따라서 쉽기도 하고 어렵기도 한데요, 일단 Q를 맞아도 되지만 W를 맞출 각을 주시면 안됩니다. 순간적으로 QW+평타한대 는 매우 아프고 들어오는 침묵으로 인해 아무것도 못하고 일방적으로 딜교를 당하시면 안됩니다

 

 

 

 

 

 

미스포츈과 상성이 좋은 서포터

 

알리스타 ★★★☆☆


미스포츈을 지키기에도 좋고 이니시로 궁각을 만들어줌 하지만 라인전이 조금 힘듬

나미 ★★★★☆

나미의 e 버프로 인해서 추가공격력 + 슬로우에 미스포츈 e스킬로 하면 무한 슬로우에 힐,스턴,광역슬로우까지 겸비


소나 ★★★★★


강력한 라인전을 가져가며, w 힐로 인한 라인유지력 ,e로 인한 추노+도주 , 궁극기로인한 갱호응 + 킬각유도

 

레오나 ★★★★★

가장 선호하는 봇 조합, cc기가 무려 3개며 패시브 효과로 인해 3번 터트리는 대미지가 어마어마함.


블리츠크랭크 ★★☆☆☆


얘 별로 안좋음.. 끌면 녹일수 잇긴 하지만 요새 탱키한 서폿이 많아서 끌어도 손해볼수도 잇음..비추


자이라 ★★★★☆

q견제와 e 속박으로 킬각을 만들어내며 궁극기는 진입하는 적을 역관광 시키기 딱좋음.


애니 ★★★★★


얘는 그냥 쌤. 긴 평타사거리로 평타짤 넣을수잇고, 패시브를 잘 활용하면 광역 스턴이 됨.


쓰레쉬 ★★★☆☆

무난무난함, 블리츠 상위호환 느낌임 랜턴으로인한 생존률 증가에 맞딜도 강력한편.


잔나 ★★★★☆


실드로인한 데미지 증가버프 꿀임, 수비적인 캐릭터라 생존기가 없는 미스포츈을 살리기에 가장 좋음

 

마치며

 

시즌 5가 되면서 미포 하는 유저들이 거의 안보일정도로 미포가 많이 몰락했습니다..

그래도 애정을 가지고 미포유저분들 파이팅 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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