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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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4.4 (+94) | 2242.4 | 마나 | 272.2 (+40.0) | 952.2 |
공격력 | 69 (+4.2) | 140.4 | 공격 속도 | 0.625 (+1.44%) | 0.778 |
5초당 체력회복 | 8.93 (+0.85) | 23.38 | 5초당 마나회복 | 7.21 (+0.45) | 14.86 |
방어력 | 38 (+5) | 123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 +0.91x1
- 방어 +1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1
- 방어 +4.26x1
- 공격 속도 +4.5%x1
- 이동 속도 +1.5%x1
- 방어+6.17
- 마법 저항력+3.006
- 공격 속도+4.5%
- 이동 속도+1.5%
룬은 취향이라고 하죠
초가스 정글룬은 일반적으로
방어형
공속형
두가지로 나누어지는데
개인적으론 방어형으로 물방 마방성장 왕룬 2이속 1방 이렇게 세팅합니다
공속으로 가면 빠른 정글링이 가능하단 특징이 있는데
초가스의 스킬과 기본적으로 먼저 찍게되는 정글몹에게 가해지는
E의 누적데미지는 데미지 자체로만으로 쿨이돌게되는 타스킬에 비해
데미지 누적량에서도 좋고 범위 판정이기 때문에 방어위주로 세팅해도
정글속도는 나쁘지 않습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마스터리도 취향이라하지요
기본적인 세팅은 위에도 언급했듯 탱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따로 필요없어도될 아주 평범한 방어형 정글세팅이에요
와 두 패시브가 초가스에게 무난한 정글링의 바탕이 되줍니다
라인전은 가 좋다 생각되지만
정글은 조금이나마 빠른 정글링을 위해 을 올려줍시다
는 있으면 정글이 더 편해져요 근데 초가스는 없어도 잘돌아요
취향에 따라 선택은 개개인이...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200 (사정거리: 500)
재사용 대기시간: 80/70/60초
- 미니언과 에픽 몬스터가 아닌 일반 몬스터 처치로는 최대 6중첩까지만 얻을 수 있습니다.
초가스가 10중첩 시 최대 크기에 도달하고 공격 범위 보너스도 최대가 됩니다. (사정거리: 20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콤보는 로 시작되지요
콤보이전에 를 맞추면 초가스의 할일의 50%는 끝낸겁니다
- 흉포한 울부짖음
(Feral Scream)
- 마나 소모: 70/80/90/100/110
-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 원뿔 형태의 지역에 있는 적들을 1.5/1.75/2/2.25/2.5초 동안 침묵시키고 75/125/175/225/27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사정거리: 700
- 날카로운 가시
(Vorpal Spikes)
- 활성/비활성화: 초가스가 가시를 발사하여 일직선 상 적들에게 20/35/50/65/80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사정거리: 500
여기서 또 선마취향이 갈리는데
전 W선마를 추천하지만 정글링을 위해 E선마를 선호하는 유저분들도
있습니다.
- 파열
(Rupture)
- 마나 소모: 90
- 재사용 대기시간: 9초
- 땅을 파열시켜 대상 지역에 있던 적들을 1초 동안 공중에 띄우고 80/135/190/245/30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이동 속도를 1.5초 동안 60% 낮춥니다.
- 사정거리: 950
Q는 결코 선마대상이 될 수 없는게
스킬업시 쿨감이라도 있으면 모를까 AP계수와 데미지가 나쁘진 않아도
스킬업시 적용되는 효과는 오로지 데미지 상향 뿐 입니다
초가스의 스킬이 죄다 스킬업시 데미지 증가이긴해도
는 침묵시간이 늘어납니다. 스킬데미지 증가량은 Q보다 못해도
W의 데미지도 결코 나쁘진 않습니다
는 더욱 빠른 정글링을 도와주지만 갱에서는 크게 빛을 발한다 싶진
않아요...
그래도 다음 스킬로 2렙을 로 가면 좋은게
범위공격의 에어본과 더불어 의 침묵은 정글몹엔 필요없기에
2렙 3렙을 가줍시다
탱커형 초가스의 몸집(존재감)은 시간이 갈수록 커집니다
의 범위와 적당한 쿨
- 파열
(Rupture)
- 마나 소모: 90
- 재사용 대기시간: 9초
- 땅을 파열시켜 대상 지역에 있던 적들을 1초 동안 공중에 띄우고 80/135/190/245/30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 이동 속도를 1.5초 동안 60% 낮춥니다.
- 사정거리: 950
의 사기적인 범위 침묵
- 흉포한 울부짖음
(Feral Scream)
- 마나 소모: 70/80/90/100/110
-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 원뿔 형태의 지역에 있는 적들을 1.5/1.75/2/2.25/2.5초 동안 침묵시키고 75/125/175/225/27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사정거리: 700
- 포식
(Feast)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 적을 게걸스럽게 먹어치워 챔피언에게는 300/475/650 (+0.7AP)의 고정 피해를,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 1000 (+0.7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적을 포식 스킬로 처치할 경우 초가스의 몸집이 커지며 최대 체력이 90/120/150 증가합니다. (최대 6번 중첩) 사망할 경우 절반의 중첩 효과를 잃습니다.
포식으로 미니언 또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 및 소비된 마나의 50%를 돌려받습니다.
- 사정거리: 175
의 무시못할 고정피해
초가스의 스킬은 벨런스가 아주 잘잡혔지만 범위형 침묵은 참 사기다 싶어요
Q와W가 논타겟이란점만 빼면 성능면으로 좋은 스킬들입니다(타게팅이면 사기겠죠...)
범위랑 사거리도 결코 짧은편이 아니에요
특히나 두 스킬은 상대가 뭉쳐있을때 아주 위협적인 스킬이 됩니다(잘맞추면요)
- 포식
(Feast)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 적을 게걸스럽게 먹어치워 챔피언에게는 300/475/650 (+0.7AP)의 고정 피해를,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 1000 (+0.7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적을 포식 스킬로 처치할 경우 초가스의 몸집이 커지며 최대 체력이 90/120/150 증가합니다. (최대 6번 중첩) 사망할 경우 절반의 중첩 효과를 잃습니다.
포식으로 미니언 또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 및 소비된 마나의 50%를 돌려받습니다.
- 사정거리: 175
은 예전에 한번 뎀지 너프먹고 이번엔 애매하게 너프아닌 너프먹었다 싶어요
의 쓰임새는 6스택체력 / 데미지인데
스택쌓기면에서 보면 유리해지고
견제책으로보면 너프된 그런스킬이네요...
스택을 쌓기 위해 사용하면 예전보다 쿨이 빨리돌아 언제든 바로바로 재장전
되게 되는데
라인전 할 시 굳이 막타가 아니라도 누적딜을 위한 냠냠을 쓰면
돌아오게되는 쿨이 길어져 신중해야겠네요...
예전엔 거의 1분쿨에 쿨감까지 다 맞춰지면 약 30초대에 한번씩 나갔던걸로
기억하는데요...
초가스의 주 위치는 깡딜보단 를 위주로 들어가고 견제해주는
단단한 서포터다 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적진 한가운대 들어가 휘젓고 다니고 싶으면 차라리 젝스나 리븐
같은걸 하세요
를 가준 이유는 초가스는 달라붙는 스킬이 없고 이외에
어떠한 둔화 에어본 CC기가 없어요
수월한 갱을 위해 둔화효과가 있는 로 가는게 좋습니다.
아이템 빌드는 상대가 AP위주냐 AD위주냐 혹은 게임상황에 따라 결정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단단함을 추구하는 초가스에겐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템을 가줍시다.
AD일시 위주로
AP일시 위주로
을 곁들여서 추가해주면 됩니다.
적 원딜이 잘컸으면 가줍시다.
는 동급의 방어탬보다 스텟이 낮은편인데신 근접한적에게 데미지를 주는
템이지요 하지만 적에게 달라붙기 힘든 초가스에겐 차라리 다른아이템으로
가는게 더 이득일 수 있어요
그리고 태양불꽃의 존재가치는 라인미는게 주목적이고
딜이 있긴해도 쉔이나 문도같이 끝까지 달라 붙을 수 있는챔 아님
비효율적입니다
탱커에겐 두말필요없는 필수템입니다
단 초가스는 달라붙는 기술이 없어 리신, 마오카이 같은 다른정글챔프에
비해 효율적으로 쓰긴 힘들지만 어디까지나 캐릭별 효율면이지
스텟면에서도 월등하고 아주 좋은템입니다.
상대 CC기가 거슬린다 싶으면...
체력%상승을 보유한 템이라 우왕 짱짱템 하고 무조건 구매하는건
추천 안합니다 체력회복이 초가스에겐 다른챔보다 유리한편이지만
템 스텟 자체가 단순 체력이라 한타때의 효율이 떨어져요...
후반 탱커에게 있어 진리지요 풀스택에 어느정도 큰 초가스가 이거들면
상대팀 기 빠집니다...
상대가 AD 위주라면 두말 필요없습니다 걍 올리세요
AP상대로 탱커에겐 거의 필수인 정령입니다
딜러를 보조해주는 탱가스나 서폿이 들면 좋아요
단 정글을 도는 초가스입장에선 결코 싼 템이 아니고 가격대에 비해
기본 스텟은 꽝입니다...고로 상황을 보고 여유가 있을때 올리세요
(선탬비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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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가스의 코어템이라 불리는 영겁은 나쁘지 않은 템이지만
무리해서 갈 필요가없어요
영겁은 추가AP와 더불어 체력이 부족한 AP챔에게 있어
체력 추가가 있다는게 맹점인데 초가스는 없어도 체력 충분합니다
진짜 이판은 가도 문제 없겠다 싶거나 여유 있으면 뽑으세요
초반에 2800이였나 비싼돈 들여서 뽑았는데
AP계수 붙었다고 갱간다고 라인가서 지속딜 하며 챔피언 잡는 것 도 아니고
정글이 안정적으로 도는게 가능한 초가스한테 렙업시 체/마나 회복이
크게 와닿지도 않고 마나도 정글 초가스는 부족한편이 아닙니다
성장해 스탯 쌓이면 물론 좋지만 영겁은 어디까지나 AP와 더불어
적당한 체력보유가 장점인데 초가스는 체력이 부족한 캐릭도 아니고
가격도 비싼데 뽑은 만큼 효율을 보는 템도 아니라 봅니다
차라리 물방 마방템을 올리세요
지속적 견제가 필요한 라인전에서 체력회복과 마나수급을 더불어
라인전에서나 빛을 발하는 템이지 정글은 절대 아니에요...
라인전에서도 라인이 힘들다 싶으면 전 안올려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너가 피를 빨면 난 침묵 에어본이고
너가 궁쓸려고 하면 난 또 침묵 에어본을 날릴지니...
마이는 커야 쌘데 초가스도 크면 단단해져서 마이가 잡기 힘들어요
그리고 아군에 달라 붙으면 Q -> W로 한방만 먹여줍시다
아군이 솜사탕처럼 녹여줄거에요 :P
초가스 정글은 상대 정글챔의 견제에 딱히 쉽다 어렵다의 기준이 애매하기에
어려운 챔피언은 안적었습니다
정글에서의 6렙 이전 초가스는 완전 초식이에요
도주기도 없고 풀(정글몹) 뜯어먹는 순한 둘리에요
카정당한다고 웬만해서 킬주거나 할 챔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상대를 잡기도 힘들어요...
초가스의 기본은 탱이고
주포지션은 절대 딜러가 아닙니다
딜러들에게 달려들 하이에나 같은 상대를 막기위해 빈틈을 메꿔주며
한타 때는 상대 딜러들에게 달라붙어 딜로즈를 시켜주는게
초가스의 주역할로 생각됩니다.
의 딜이 상당하기에 완벽하게 달라붙지 못해도
일반적으로 낮은체력을 갖고 있는 상대 딜러들은 긴장해야해요
그렇다고 한타시작했다고 무작정달려드는게 아닌 아군딜러 지킬땐
지키고 들어갈땐 들어가고 상황에 따른 움직임이 필요합니다 'ㅅ'
이런 지원형 챔프의 특징이 팀원이 못하면 게임을 뒤집기 힘들다는거...
성능은 괜찮은데 초가스의 한계가 이 부분이 아닐까 싶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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