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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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노틸 룬과 템
본인은 티어가높지도않고 그렇다고 잘하는것도아닌 평범한 사람입니다.
오타,잘못된 부분 지적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6.48 (+100) | 2346.48 | 마나 | 400 (+47.0) | 1199 |
공격력 | 61 (+3.3) | 117.1 | 공격 속도 | 0.613 (+0.98%) | 0.715 |
5초당 체력회복 | 8.37 (+0.55) | 17.72 | 5초당 마나회복 | 8.63 (+0.5) | 17.13 |
방어력 | 39 (+4.95) | 123.1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9
- 쿨감소 -0.83%x6
- 마법 저항력 +1.34x3
- 이동 속도 +1.5%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15.3%
- 방어+9
- 쿨감소-4.98%
- 마법 저항력+4.02
- 이동 속도+4.5%
총 가격 : 15,984 IP
공격속도룬은 노틸러스의 느린 정글스피드를 조금이나마 빠르게 해주는 룬입니다.
공속룬이아닌 다른룬을 사용하며 노틸러스로 정글을 돈다면 엄청나게느린 정글속도를 볼수있습니다.
방어력룬은 정글몹의 데미지를 줄이기위한 룬입니다.
채력룬을 사용한다해도 쉴드양이 크게 늘어나는것도 아니라서 방어력룬을 사용합니다.
파랑룬을 쿨감5퍼센트로 바꿔주었습니다
나머지룬은 공격속도 혹은 마법저항력을 사용해주시면 좋습니다.
이동속도룬은 느린 노틸러스의 이동속도를 조금이나마 빠르게해주는 룬입니다.
노틸러스의이동속도는 이즈리얼과같은 325로 엄청나게느립니다.










강력한 일격 (Staggering Blow)
노틸러스의 기본 공격이 14~116 (레벨에 따라)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0.75/1/1.25/1.5초간 대상을 이동 불가로 만듭니다.
이 효과는 동일 대상에는 6초에 한 번만 발동됩니다.
이 효과는 동일 대상에는 6초에 한 번만 발동됩니다.

닻줄 견인 (Dredge Lin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노틸러스가 전방으로 닻을 던집니다. 적 유닛에게 맞으면 노틸러스와 대상이 가까이 당겨지며 85/130/175/220/265 (+0.9AP)의 마법 피해를 적에게 입히고 잠깐 기절시킵니다.
닻이 지형을 맞히면 노틸러스가 전방으로 끌려가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하고, 소모된 마나의 50%가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1100)
닻이 지형을 맞히면 노틸러스가 전방으로 끌려가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하고, 소모된 마나의 50%가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1100)

타이탄의 분노 (Titan's Wrath)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노틸러스가 10초 동안 어둠의 기운으로 자신을 감싸, 6초 동안 다 50/60/70/80/90 +(최대 체력의 8/9/10/11/12%)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노틸러스의 기본 공격은 2초에 걸쳐 공격 대상 주위의 모든 유닛들에30/40/50/60/70 (+0.4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350)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노틸러스의 기본 공격은 2초에 걸쳐 공격 대상 주위의 모든 유닛들에30/40/50/60/70 (+0.4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350)

역조 (Riptid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노틸러스가 지면을 내리쳐 주위의 땅을 폭발시킵니다. 폭발할 때마다 범위 내의 유닛들에 55/90/125/160/195 (+0.5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1.5초간 속도를 30/35/40/45/50%만큼 감소시킵니다. 이 둔화 효과는 시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한 유닛이 폭발에 여러 번 맞을 수도 있지만, 추가 폭발에서는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정글 몬스터에게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400)
한 유닛이 폭발에 여러 번 맞을 수도 있지만, 추가 폭발에서는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정글 몬스터에게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400)

폭뢰 (Depth Char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노틸러스가 충격파를 발사하면 적 챔피언을 추격해 갑니다. 관통하는 적들에게 125/175/225 (+0.4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이들을 공중으로 띄우며 1/1.5/2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충격파가 목표 대상에게 맞으면 폭발하면서 150/275/400(+0.8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공중으로 띄우며 1/1.5/2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825)
충격파가 목표 대상에게 맞으면 폭발하면서 150/275/400(+0.8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공중으로 띄우며 1/1.5/2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825)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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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상대방이 도주기를 빼기전까지을 사용하지않고 접근하여
을 사용하고
도주기가빠지거나 거리에서벗어나면을 사용하여 상대방을 당겨줍니다
스킬 활용 팁
는 평타캔슬이 가능합니다 평타w평타
그리고 쉴드가꺼져도 첫번째 평타가 진행중이라면 다음번공격도 의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가끔 를 사용해도 일반평타모션이 나가는경우가 있더라고요(
데미지가 안들어가는건지는 모르겠습니다.)
(w데미지도 들어가지않네요)
은 지형에 사용시(포탑,포탑잔해도 포함) 재사용대기시간이 절반이됩니다.
(생각보다 판정이좋아서 강제다이브가되는경우도..)
도주기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을 지형에 사용하면서
를 사용하면
을 사용하기전 지점에
가 발생하여 도망가기 유용합니다.
는 타게팅으로 바이궁처럼 따라갑니다.
하지만 .
,
,
,
,
으로 방어할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공략에서의 특이한점은
을 가는거입니다.
(잿불거인)을 사용합니다.
:채력을 엄청나게올려줘서 잿불거인과함깨간다면 쉴드량,채력량이 엄청늘어납니다.
:상대평타기반의 챔피언이 강하다면 가시갑옷을올려서 우직하게 버티어줍니다.
:채력과 방어력 그리고사용효과로 둔화를걸어줍니다 쉴드량도늘어나고 단단해지고 cc기하나가 더늘어나는 아이템입니다.
:2~4ap일경우 상대방의ap가 매우강할경우 올려줍니다.(더이상 가지않습니다)
,
:2개중 하나를 가주시면됩니다
이 너프를먹었습니다

저는
를 사용하지만
,
을 사용하는분이 많습니다.(저도 다른 정글러로는
을 사용하였습니다.)





채력25%보너스가 너무나도좋고 태불망의효과도 가지고있어서 정글링이 조금더 빨라지고
후반의 탱킹능력이 더더욱 올라갔습니다.
쉴드량도 7~800대는 나오더군요
붉은강타를 가는 이유는
노틸러스의 충분한cc기를살려 상대방을잡아서 약간의딜을 추가하고자 했습니다
그래서 하향전(지속이좀더 길때)에 가장선호했습니다 지금도 가장 많이가고 있고요
아이템의순서는
-
이후 상대방 캐릭에 따라 올려줍니다.


마법데미지가 강하다면
를 먼저 물리데미지가강하다면
을 먼저 올려줍니다.


(신발은 상황을보고
,
로 올려줍니다)


이후 빈칸에 가볼만한탬은






아군에 ap딜이 자신을재외하고 없다면 솔라리
노틸러스를포함해 미드,탑중하나가 ap딜러라면 심연의홀 을갑니다.
사실 심연의홀은 pbe에서 바뀐다는소리듣고 지금것을 써보았는데 생각보다좋았습니다.
(근데말만바꾼다하지 진짜안바꾸는)

지속6초에서 4초로너프되었는데요
저는여전히 사용하곤있습니다
하지만 채감이심하네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
바뀌고나선 갱가기도힘듭니다 그리고잘쫒고 잘녹입니다.

올라프
못크면안무섭지만 1:1까지만가도 노틸러스가 막아줄수가 없는형씨입니다
길가다가 만나면 죽어야합니다 도망갈수가읎어요
길가다가 만나면 죽어야합니다 도망갈수가읎어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리
한타기준입니다.

리븐
한타기준입니다.

야스오
한타기준입니다.
요즘 리쉬를 작골,두꺼비가아닌 레드,블루를 먼저먹은후 바로카정을오는게 많더라고요
리븐은
,
가 이동하며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아리는
을 3번사용하는 빠른기동력을가진 마법사입니다.
는 타게팅이고 존야와 맵에서사라지는판정,타게팅이안되는스킬 을재외하고 따라가서 맞춥니다.
야스오는
와
로 진입하는 챔피언입니다.
으로 노틸러스의
를 막을수없으므로 들어올때
를 이용하여 들어와서 딜하는시간을 최대한 줄일수 있습니다.
올라프는
를 이용하여 모든방해효과를 잠시동안 무시해버립니다.
와
로인해 무시하기도 그렇고
모르가나는
을 이용하여cc기와 마법데미지를 막아내줄수 있습니다.
피오라는
를 이용하여cc기와 데미지를 막을수있습니다.
가 바뀌어 탱커를쓱싹 해버리는 피오라가됬습니다
로 잘도망가고 잘쫒습니다 주의하세요
와드를 시야확보되는곳에끼워주고 상대방이온다면 바로빼주시면 되겠습니다
노틸러스가 힘쓰기 쉬운 상대챔피언(개인적인 생각)



노틸러스의
에 의해
,
,평타를 재외하고 사용할수 없습니다.



리븐이 심각하게 큰상황이 아닌이상 노틸러스가 리븐이 딜을 넣는시간을 줄일수 있습니다.



노틸러스의
로 아리가 잘 들어오지못하게 하는것이 가능합니다.

잘하는아리분만나면 들어와서스킬쓰고 존야를써서
를 무시하더군요







노틸러스가 힘쓰기 힘든 챔피언(개인적인 생각)


노틸러스는 딜이 강력한챔피언이아니라
를 사용하여 들어온다면 막기가 힘듭니다.



개인적으로 올라프가 성장하면 막기가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잘보이지는 않더군요


노틸러스는 cc기를 상대방에게 사용하여 상대방을 묶어내는 챔피언이지만 모르가나의
가 있다면 상대방을 묶어내기도 힘들었습니다.



평타,q,r 3개중하나를씹어버립니다.
갱킹가면 평타나큐를씹어버려서짜증납니다..
한타때 궁을 피오라말고 다른애한테쓰시는것이더좋습니다(최적의상황제외)


정글몹을 리쉬받고 버프몹을 먹으러갈때
이때 상대정글이육식이라면 50%는 카정을 옵니다.
이타이밍을 버텨낸다면 상대는타격을입고 자신은 성장하며 느긋하게 볼수 있습니다.
아군이 핑찍어도못올타이밍이라면 치는걸포기하고 다음캠프로 넘어가시는것이 좋습니다.
와서딴다면 게임이터지겠지만 안오는경우가 더 많습니다.
2번째 버프를 먹으러 갈때
카정을 오거나 아니면 이미당하거나 아니라면 먹고있을 시간입니다
이때 카정은 잘 안오는것 같습니다(버프몹위치가 미드,탑이 커버오기 편하기때문)
6을 찍었을때
노틸이 가장 힘을보여주는 가장 빠른타이밍입니다.
cc기4개로중무장하여 스펠이있더라도 살아가기 힘든 갱을 갈수있습니다.
이때 바텀에 가줍니다.
상대정글도 6에 근접하여 바텀에올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용싸움
아군에포킹챔이 많다면 상대가오는것을 cc기로저지하고 상대방주 딜러를 못오게 하는것이 좋습니다.
용싸움은 한타와비슷하기때문에 한타는 적지 않겠습니다.
후반타이밍
노틸이 엄청나게단단하고 상대방을 멈추게하는능력이 가장빛나는 타이밍입니다.
아군 원거리딜러를 지켜주는식으로 해 주시면 좋습니다.
유리하다면 닻줄견인으로 상대방을끌어 이니시를열어도 됩니다.
카ㅇ이때2
ㅇㅣ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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