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6명
53.8% (14표)
3.8% (1표)
42.3% (11표)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Ezreal, The Prodigal Explorer
21
9
0
14/26
♠Mystic Lucy님의 챔프별 픽률 1위 챔프!♠

- 달이갓(2015-07-06, 조회수: 154253)

 

                 

 

 

 

 

 

 

 

 

 약 1~2일 마다 부족한점 개선과

 

공략 업데이트!

 

위 공략은 PC분들에게 최적화 되있습니다.

 

모바일은 매우 횡성수설 해보일수 있습니다.

 

 

 

 

 

 

 

 

 

 

 

 

15 2.27 : 엑쒈런트! 5개로 엑쒤런트 공략!

15 4.18 : 엑쒈런트! 10개 달성!

 

감사합니다. 더 노력하는 ' Mystic Lucy ' 가 되겠습니다.

 

 

     15 3.08 : 조회수 1만 돌파 !!

     15 3.13   조회수 2만 돌파 !!

     15 3.21   조회수 3만 돌파 !!

     15 4.1    조회수 4만 돌파 !!

     15 4.11  조회수 5만 돌파 !!

     15 4.15  조회수 6만 돌파 !!

     15 4.18  조회수 7만 돌파 !!

     15 4.22  조회수 8만 돌파 !!

     15 4.30  조회수 9만 돌파 !!

     15 5.9   조회수 10만 돌파 !!

     15 6.21  조회수 10만 돌파 !!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저 닉네임 변경 했습니다.

 

 

                       

 

 

 

     

Seraphic Lucy 에서 WCG hyun으로 했다가! 한번더!

 

        Mystic Lucy 로 변경 하였습니다.

 

                   

 

                          닉네임 자주 바꿔서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시즌4에도 공략을 작생했었던

                        ' 루시 ' (영화아니에요!) 입니다.

 

 

 

 

 

           시즌5 배치고사 6승 4패로 플레티넘 I 에 배치를 받았습니다.

 

               현재 다이아몬드 5티어에 머무르고있는 Mystic Lucy 입니다.

 

        리그오브레전드 닉네임 최근에 '' WCG hyun'' 에서 '' Mystic Lucy '' 로 변경!!

                    시즌 3 초기에는 ' 달인 이즈리얼 ' 로 활동했습니다.

 

 

 

 

 

 

 

               Ezreal(이즈리얼) 이즈리얼이 이번에 4.18 패치로 인해 버프를 먹었습니다.

                     Q(신비한 화살) AD계수가 1.0에서 1.1 로 올라갔구요

                        하나더 있죠! 패시브(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지속시간이 5초에서 6초로 올라갔습니다.

 

 

 

 

               시즌 2 부터 이즈리얼을 즐기며 이뻐해주던 유저입니다.

 

              시즌 3, 시즌 4, 시즌 5 까지 이즈리얼을 플레이하며

 

                          처음으로 공략 하나 적어봅니다.

 

 

 

 

 

                            이즈리얼 정말 좋아하는 유저입니다.  

 

                                아프리카 TV 방송도 합니다!

 

                         최근에 아프리카 방송 자주하게 되었습니다.

                저도 학생이기에 시간이 없지만 곧 여름방학 이 시작되기에

                  7월 20일 부터 본격적으로 방송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많은 사랑과 시청 부탁드려요.

 

 

링크입니다. !! http://afreeca.com/shwndtjr000

 

방송국 변경. 아이디 해킹으로 인해 위에 링크로 변경 하였습니다.

 

                        방송 많이 많이 사랑해주세요!

                    학생이기에 방송 시간은 랜덤입니다.

 

 

밑은 저의 시즌3 사진입니다. 

 

곧 저의 시즌5(현재) 현황도 사진으로 올릴 예정이오니 양해 부탁드려요.


저의 현재 시즌 5 사진입니다 ! 밑의 사진이에요.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2) 2334 마나 375 (+50.0) 1225
공격력 60 (+2.75) 106.8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4 (+0.65) 15.05 5초당 마나회복 8.5 (+1) 25.5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4
  • 공격 속도 +0.64%
    x5
  • 공격력 +2.25
    x2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3.0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5.36
  • 공격 속도
    +7.7%
총 가격 : 6,343 IP

    일단 위에룬을 무조건! 기본으로 합니다. 위에 있는 룬을 가장 즐겨쓰는 편입니다.

 

    자, 이제 고정체력 룬을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인장에 방어력 올인

 

       문양에는 마저와 공속을 약간 섞어주시고, 올공속으로 가셔도 괜찮습니다.

 

             정수에는 올공격력이 아닌, 공격속도 하나 넣어주시구요!

 

  다만, 상대 서폿이 AP 견제챔프 : Vel'Koz(벨코즈), Annie(애니),Karma(카르마) 같은 부류 가 나온다면

 

   문양에서 공속 5개를 뺴시고 마저 문양 4개를 넣어줍시다.

 

  But, Xerath(제라스) Fiddlesticks(피들스틱)  이챔프들도 서폿으로 올떄가 있는데 마찬가지 입니다.

 

2014 11.27 룬 수정 이제 고정체력을 쓰지않습니다.

 

2015 2.12 룬은 변하지 않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시즌4와 같습니다. 

 

오차없이 샤용해주세요!

   

 

 

 

Heal(회복)요즘 원딜의 대세스펠 바로 '힐'입니다 barrier(방어막)간혹 배리어들 드시는분도 있지만 괜찮습니다.

 

제가 랭크 게임을 하면서 Ignite(점화)도 시험해보고 있습니다.

Cleanse(정화)같은 경우는 상대 서폿이 Annie(애니)일 경우에만 저는 듭니다.

 

그리고 마지막 중요스펠 Flash(점멸)  Flash(점멸)  Flash(점멸)

꼭드세요. 진리입니다.

 

Heal(회복)Flash(점멸) , barrier(방어막)Flash(점멸) , Ignite(점화)Flash(점멸) 

 

이 세가지말고 다른 스펠은 원딜에게 그다지 필요하지 않습니다.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Rising Spell Force)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공격 속도가 6초간 1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
신비한 화살 (Mystic Shot)
마나 소모: 28/31/34/37/40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이즈리얼이 에너지 화살을 발사하여 20/45/70/95/120 (+1.3 AD) (+0.1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명중 시 발생 효과 적용).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정수의 흐름 (Essence Flux)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즈리얼이 구체를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챔피언이나 목표물에 4초 동안 남아있게 합니다.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비전 이동 (Arcane Shif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이즈리얼이 지정한 위치로 순간 이동하며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유도 화살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5 AD)(+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75 / 마법 화살 사정거리 : 375)
정조준 일격 (Trueshot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즈리얼이 1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에너지 미사일 탄막을 발사하여 미사일에 맞는 각 유닛에게 350/550/750 (+1.0 추가AD)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사이에 평타를 넣는다 ! 예를들어

q평 w평 이런식으로! 간단하다! (중요 ★)

스킬 활용 팁

 Rising Spell Force(끓어오르는 주문의 힘)끓어오르는 주문의 힘(Rising Spell Force)

이즈리얼의 정말 꿀같은 패시브죠

라인전떄 Mystic Shot(신비한 화살)를 맞추며 교전을 하다보면 Rising Spell Force(끓어오르는 주문의 힘)스텍 덕에 적 원딜보다 공격속도가

 빠른것을 느끼실수 있을것입니다.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을 이용한 패시브 스텍 5스텍을 단번에 쌓고 교전이나 한타에 참여해주시면

정말 좋습니다.

 

한타떄 스텍은 유지해야하는데 Mystic Shot(신비한 화살)가 빗나갓다! 하시면 아군에게 Essence Flux(정수의 흐름)를 쓰시면서

스텍을 유지해주시면 됩니다! ㅋ

 

●: 여기서 팁!: 한타떄 5스텍 유지정말정말 중요합니다. 스킬이 적중하지 못하고

 

많이 빗나갈시엔 공격속도가 1.7 에서 1.3 이 되버리는 경우가 있기 떄문에 주의!

 

Mystic Shot(신비한 화살)신비한 화살(Mystic shot)

Mystic Shot(신비한 화살)의 가장 큰 장점은 쿨타임이 굉장히 짫고 맞출떄마다 Rising Spell Force(끓어오르는 주문의 힘)스텍과 모든 스킬이 1초씩 쿨감이 됩니다. 적중률이 좋으면 좋을수록 교전떄 상대방이 예상한것보다 스킬을 1번씩 더 사용할수 있게됩니다.

 

Mystic Shot(신비한 화살)를 잘맞추는 방법은 저는 이런식으로 하고있습니다.

내가 만약 상대방이라면 어디로 무빙을 하고 어디로 갈까 라는 생각으로 해보세요

저는 잘맞더라구요. 그래도 많이 빗나가시면 Mystic Shot(신비한 화살)맞추는걸 많이 연습해보셔서

능숙해지는게 좋을것같습니다.

 

Essence Flux(정수의 흐름)정수의 흐름(Essence Flux)

이 정수의 흐름은 약간의 추가딜링과 Rising Spell Force(끓어오르는 주문의 힘)스텍 유지용으로 사용합니다.

 

한타 교전을 할시에 Essence Flux(정수의 흐름)를 아군 4명에게 다맞출시에 Rising Spell Force(끓어오르는 주문의 힘)스텍 4스텍이 단번에 올라가는

효과를 보실수있습니다. 덤으로 아군의 공격속도도 높아지죠.

 

1:1 교전시 평타사이에 넣어주시면 아주 좋습니다.

 

 Arcane Shift(비전 이동)비전 이동(Arcane Shift)

 

                                           비전 이동!

                이즈리얼의 꽃이죠 이스킬은 점멸과 같은 용도로 쓰입니다

                  쿨은 점멸보다 훨씬 짫고요. 한타에서 포지션을 잡거나

               상대방 추노, 상대방에게서 도주 여러가지 용도로 쓰이는데요.

                 이 스킬로 여러가지 벽을 넘어다닐수있고 위급한 상황

                      일떄 벽을 넘어 살아남는 경우가 대다수 많습니다.

                               Ezreal(이즈리얼)Essence Flux(정수의 흐름)Arcane Shift(비전 이동)을 사용하면

                            Essence Flux(정수의 흐름)가 이즈리얼에게 맞으면서

                           Essence Flux(정수의 흐름)의 공격속도 버프가 생깁니다!

                        이점 잘 이용하시면 바텀의 2:2 교전에서나,

                          한타, 소규모 교전 에서도 좋습니다 !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정조준 일격(Trueshot Barrage)

 

한타 교전시 모든 적에게 딜링을 하고 시작할수있게 해주는 스킬

 

한타 할떄 Rising Spell Force(끓어오르는 주문의 힘)스텍을 5스텍을 바로 쌓고 시작할수 있게하는 스킬

 

HP가 없는 적을 저격하는 용도로 사용할수있는 유용한 스킬

 

바론 or 용 대치 상황떄 봇과 탑이 라인밀리는 상황이면 미니언 정리를 가능하게 해주는 스킬( 궁으로 라인을 정리함으로써 운영을 수월하게 해줍니다 )

 

스킬 소개는 여기까지 하고 스킬 콤보로 넘어갑시다!

 

일단 스마트키를 사용안하시는분도 있지만 저는 모든 스킬 스마트키 고정입니다.

(콤보도 스마트키 기준으로 쓰겟습니다.)

 

Mystic Shot(신비한 화살)Essence Flux(정수의 흐름)Arcane Shift(비전 이동)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 이즈리얼의 스킬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지에 따라서 딜링의 차이가 달라집니다.

 

교전이 일어날시 초보 분들은 Mystic Shot(신비한 화살)Essence Flux(정수의 흐름)Arcane Shift(비전 이동)평 이런식으로 나가는 경우가

많아지는데 이러다가 많이 빗나가시는분들을 찾아볼수있습니다.

 

우리팀 서폿이 Thresh(쓰레쉬)Annie(애니)Leona(레오나)Blitzcrank(블리츠크랭크)Sona(소나) 이런 친구들이 자신이 가지고있는 cc

Death Sentence(사형 선고)Rocket Grab(로켓 손)Summon: Tibbers(소환: 티버)+Pyromania(방화광) or Incinerate(소각)orPyromania(방화광) 과 Zenith Blade(천공의 검)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Solar Flare(흑점 폭발) or Solar Flare(흑점 폭발)Zenith Blade(천공의 검)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or Crescendo(크레센도) 

이런 우리 서포터의 cc가 적중하는 타이밍에 맞춰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Mystic Shot(신비한 화살)Arcane Shift(비전 이동)진입Essence Flux(정수의 흐름)평 이런식으로 콤보 넣어주시면

거의 대부분다 딸피아니면 삭제가 됩니다. ( 물론 다맞출시에..)

 

서포터가 먼저 CC기를 안걸어줘도 우리 원딜쪽이 먼저 이니시를 걸어주는 패기도

필요!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선 으로 쏴주시고 Mystic Shot(신비한 화살)Arcane Shift(비전 이동)Essence Flux(정수의 흐름)평 이런식으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Mystic Shot(신비한 화살)이즈리얼의 주요딜링 스킬인 이 Q를 잘맞추시면

Mystic Shot(신비한 화살)Essence Flux(정수의 흐름)Arcane Shift(비전 이동)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 모든 스킬 쿨감으로 인해 Mystic Shot(신비한 화살)Essence Flux(정수의 흐름)Arcane Shift(비전 이동) 를 1번씩 더 사용하실수있는 큰효과를 보실수

있으실껍니다.

 

Mystic Shot(신비한 화살) 계속 잘맞추게 되시면 한타나 교전떄 5스텍이 계속 유지되는 마술(?)을 보실수있게 되실껍니다.

 

Sheen(광휘의 검)Trinity Force(삼위일체) TIP! : Essence Flux(정수의 흐름)+평타 하시면 광휘의 검 효과가 묻어나가 꽤 쌥니다.

Vayne(베인)이 평Tumble(구르기)평 이런식으로 3타 딜교환을 하려고할시 당황하지마시고

미니언이 없을시 : Mystic Shot(신비한 화살)Essence Flux(정수의 흐름)

미니언 있을시 : 평Essence Flux(정수의 흐름)평 해주시고 뺴셔야해요 안그럼 더얻어맞아서 손해봅니다

 

이렇게 딜교하시면 손해 보는 일은 거의없고 이득이나 비등비등합니다.

 

Caitlyn(케이틀린)평타 짤짤이와 필트오버 피스메이커를 하러 올떄

케이틀린이 미니언 앞에 서서 Q를 맞출수있다면 Mystic Shot(신비한 화살)Essence Flux(정수의 흐름)평 뭐 이정도 딜넣고

뺴주시면 대등하거나 이득딜교를 챙겨올수도 있습니다.

다만 라인전에서 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를 많이 맞을시에는 딜교가 아예 안되는 상황까지 갈수있으니

최대한 피해주세요 그리고 만약에.. 상대 서폿이 Annie(애니)Alistar(알리스타)Thresh(쓰레쉬) 이런 부류인데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덫을..

이챔프앞에서 밣는순간.. 죽거나 스펠 다빠집니다. 주의 하세요.

 

Draven(드레이븐)이 홍철이 아저씨는 도끼2개 돌릴떄 딜교 절대 하지마세요. 이즈 Q3방 = 도끼평1대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자 지금부터 여러가지 이즈리얼 템트리를 소개해보록 할텐데요.

 

트포이즈와 파랑이즈 이 두가지 주제로 소개하겠습니다.

첫번쨰. 파랑이즈 순서: 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Sheen(광휘의 검)(얼어붙은 건틀릿)Muramana(무라마나)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or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방템

 

파랑이즈의 정석 템트리죠 여눈을 감으로써 딜로스 구간이 생기실껍니다.

※여눈 올리기전 투도란을 먼저 올려 초반 딜로스 구간을 커버해줍시다※

 

기본적인 트포 이즈리얼보다 추노, 안정적인 딜링, 생존력 이 우월한 템트리

                            입       니       다

 

네번째 템으로 몰락한 왕의 검과 무한의 대검으로 나뉘게 되는데요.

추가적인 생존률과 흡혈이 필요하다면 몰왕검을,

But 추가적인 방관과 체력이 필요시하다면 양날도끼를 올려주세요!

파랑이즈 단점: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으로 인한 딜로스 구간 입니다. 약해지는 구간 상대 원딜 보다 딜이 안나와 맞딜을

맞딜을 지는경우가 많다.

 

 

 

두번쨰.순서: 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Phage(탐식의 망치)Sheen(광휘의 검)Trinity Force(삼위일체)Muramana(무라마나)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or 방템

이번에 소개드릴 템트리는 여눈과 트포를 둘다 가는 여눈트포 이즈입니다!

 

이템트리도 파랑이즈와 같이 투도란을 먼저 올리고 여눈을 갑니다!

 

이즈리얼이 트포를 가면 좋은점

 

Mystic Shot(신비한 화살)의 데미지를 더해주는 Sheen(광휘의 검)효과와 Trinity Force(삼위일체)에 있는 꺠알 치명타와 탐식의 망치를 이용한

추노, Essence Flux(정수의 흐름)Arcane Shift(비전 이동)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 의 데미지를 조금이라도 올려주는 Trinity Force(삼위일체)의 주문력 이 있습니다.

 

하지만, 파랑이즈와 달리 안정적인 딜링은 보장못합니다. 하지만, 당신의 손을 믿습니다.

 

                                            i believe you!

 

                                       주       의       사       항

※또한 Mystic Shot(신비한 화살)가 많이 빗나갈시에는 딜이 굉장히 딸리는 경우를 보실수있습니다※파랑이즈도 마찬가지 입니다.

 

세번쨰 트포이즈 순서 : Doran's Blade(도란의 검)Phage(탐식의 망치)Sheen(광휘의 검)Trinity Force(삼위일체)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or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방템

 

이템트리는 파랑이즈와 달리 추노, 안정적인딜링, 생존력이 부족하긴 하지만

 

딜링은 파랑이즈보다 우월하다고 생각합니다.

 

무한의 대검과 양날도끼는 현판의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순간적인 폭딜과 깡딜이 필요하다면 무한의 대검을

추가적인 방관, 체력 이 필요하다면 양날도끼를

 

트포이즈의 장점: 파랑이즈 여눈트포이즈와 달리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로 인해 딜로스 구간

이 사라진다.

 

트포이즈의 단점: 후반에 가서 캐리력이 떨어진다. 하지만 자신있는 이즈 유저분들은 중반쯤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을 올려 차근차근 스텍을 쌓아Muramana(무라마나)를 완성해 캐리해나가는 경우도 있다.

 

템트리의 대해서 질문을 받았습니다.

질문: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를 올려야 될상황에 돈이 안되어서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을 올려도 되나요?

답: 네 됩니다, 야만의 몽둥이는 쿨감과 방관이 섞인 이즈리얼에게 좋은템이기

떄문에 그러셔도 됩니다.

 

다만, 몽둥이보다 라위가 효율성을 더 발휘할수있는 상황이라면 라위를

 

올려주세요. 상황 판단은 여러분에게 맏기겠습니다. I belive you

 

 

※모든 템트리의 신발※

주로 Ezreal(이즈리얼)의 템트리 추세는 트포이즈가 맞다고봅니다.

대부분의 유저들의 선택은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이죠 저도 트포이즈 갈떄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을 올립니다.

 

하지만 파랑이즈를 가실때에는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대신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를 추천드립니다.

 

B U T ! : 상대방 챔프에 Fiddlesticks(피들스틱) Rammus(람머스)강력한 cc// Ahri(아리)Lissandra(리산드라)강력한 순간 AP폭딜러

가 상대방에 있다 하시다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추천드립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드레이븐
도끼 2개를 돌리고 있을때는 딜교 자제합시다! 매우 강하기 때문이죠.
잘못 싸움을 하시다가는 킬이 나옵니다(저희쪽에서)
징크스
케이틀린과 마찬가지로 휘릭휘릭!(Q) 스킬로 사정거리를 늘리고 줄일수있습니다.
사정거리가 늘어나면 공격속도가 줄어들지만 광역데지미가 있습니다.

미사일로 미니언을 치고있을때 미니언옆에 있으면 광역데미지로 자신도 데미지가 약간 들어
오니 짤짤이 주의해줍시다! 2:2 봇 교전을 할시엔 와작와작 뻥!(E) 스킬을 밣지지않도록
해줍시다. 만약 징크스가 6레벨이라면 바로 궁극기와 연계가 들어올수있으니까요.
케이틀린
징크스와는 달리 평타사정거리가 그냥 깁니다. 아주 길어요. 미니언먹을때마다 1대씩 쳐주면서
짤짤이 하는게 대다수인데 케이틀린이 견제가 심한편이 뒤에서 Q파밍!

 

 

 

라인 / 정글 운영법

순수하게 초반 맞딜이나 교전을 이길경우에는 라인을 미시면서 압박해줍시다. 우리팀 미드라이너가

지고 있는 경우엔 봇타워 빨리밀고 올라가서 미드타워나 용 운영을 해주시는것도 좋습니다.

 

초반 운영법

 Mystic Shot(신비한 화살)를 맞춰주시면서 Rising Spell Force(끓어오르는 주문의 힘)스텍 많이 쌓아놓고 맞딜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쯤으로 넘어가면 모든 1차타워는 거의다 꺠져있을것입니다. 특정한 라인에 모여서 한타나 압박을 해줍시다.

만약 우리팀 5명 전원이 미드에 있는데 탑이나 봇이 라인이 밀릴경우엔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을 이용하여 라인클리어를 손쉽게

 

라인클리어를 해주시고 다만.. 적팀이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빠진걸 보고 이니시를 걸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눈치보면서 라인정리 해주셔야합니다.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이 없어서 한타를 지거나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이 있엇다면 다잡는걸 못잡는경우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중반과 다를바없이 궁으로 CS 챙겨주시면서 Arcane Shift(비전 이동)을 이용하여 벽 넘어다니며 정글몹 섭취하셔서 코어템 최대한

많이 뽑아서 무럭 무럭 자라줍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은 뭐가 중요하죠 ? '생 존' 입니다. 마지막까지 살아남아서 딜링을 해줘야합니다.

원딜이 먼저 짤릴경우 딜라인이 거의 무너지기 떄문에 한타 이기기가 쉽지않습니다.

 

트포이즈 같은 경우 파랑이즈 보단 생존력이 딸리기 떄문에 자리를 잘잡고 딜링을 한다.

파랑이즈는 Mystic Shot(신비한 화살)가 트포이즈보다 굉장히 강하기 떄문에 Mystic Shot(신비한 화살) 뺵 Mystic Shot(신비한 화살) 뺵 을 반복해주시면서 상대를 압살한다.

 

 

 

챔피언별 대응법

                        일단 가장 자주 나오는 원딜들 만을 소개하겠습니다.

 

                             Ezreal(이즈리얼)

                             이즈리얼

                        사정거리 : 550

                   난이도 : Easy ~ Nomal

 

                 Ezreal(이즈리얼)1:1 은 오직 상대방과 자신의 개인의 피지컬 차이입니다.

 

                                                            Vayne(베인)

                                                            베인

                        사정거리 : 550

                     난이도 : Easy ~ Nomal

                       어려분도 잘 아시다 시피 Ezreal(이즈리얼) vs Vayne(베인)는 말이 많습니다.

               대부분다 Vayne(베인)Ezreal(이즈리얼)와 서포터의 스킬을 얼마나 피하느냐,

              반대로 Ezreal(이즈리얼)Vayne(베인)에게 스킬을 얼마나 적중시키느냐, 가 되는데

            Ezreal(이즈리얼)는 라인전을 하면서  Silver Bolts(은화살)의 3타를 안맞도록 합시다.

          

          어쩔수없이 맞아야하는 상황이라면 Mystic Shot(신비한 화살)Essence Flux(정수의 흐름)평 으로 맞딜해줍시다.

                              대부분 바텀에서 2:2 하는 장면을 보시면

           

           Ezreal(이즈리얼)가 부쉬속으로 들어가서 Vayne(베인)Condemn(선고)를 맞아서 지는경우가

                         저는 대다수 목격했고 저도 져보았습니다.

           Ezreal(이즈리얼)Vayne(베인)을 상대로 라인전을 하실떄에는 Sheen(광휘의 검)이 나온 시점부터

 

            Mystic Shot(신비한 화살)평 or Essence Flux(정수의 흐름)평 으로 Sheen(광휘의 검)의 효과를 이용해 딜교를 해줍시다.

  

            바텀 2:2를 하실떄에 Ezreal(이즈리얼)Mystic Shot(신비한 화살)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을 적중시키면 무조건 이즈가 이깁니다.

 

      다만, 빗나갈 시에는 Rising Spell Force(끓어오르는 주문의 힘)패시브 효과 사라짐 + 스킬 쿨타임 증가 + 딜로스

  = 베인에게 패배하게 됩니다.

 

우리팀의 서포터가 Thresh(쓰레쉬)라면 Death Sentence(사형 선고) Alistar(알리스타)라면(아.. 배고파 라면먹고 싶네)Headbutt(박치기)Pulverize(분쇄)

     적중할시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Mystic Shot(신비한 화살)를 재빠르게 사용하신뒤, Arcane Shift(비전 이동)Essence Flux(정수의 흐름)Mystic Shot(신비한 화살)평 하시면

                                      베인은 무조건 죽습니다.

 

간혹가다 Ezreal(이즈리얼)의 코어는 (얼어붙은 건틀릿) or Trinity Force(삼위일체)가 나와있는 상태이고 Vayne(베인)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이 나온상태에서

 

    Vayne(베인)가 1:1을 신청할떄가 있는데 이떄, 상대 베인이 스킬을 잘맞아준다 싶으면

 

  Mystic Shot(신비한 화살)2~3방 먼저 맞춰주시고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연계로 싸워주시면 이깁니다.

 

But, 스킬을 좀 피하고 무빙을 하는 베인이다! 하시면 성급한 1:1은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Caitlyn(케이틀린)

                                                             케이틀린

                                            사정거리 : 650

                     난이도 : Normal ~ Hard

     Caitlyn(케이틀린)수색할 시간이군요! 그래 내몸 구석구석 수색해주세요.

                                 죄송합니다.

   

사정거리가 보다시피 Ezreal(이즈리얼)Vayne(베인)같은 원딜부류 보다 월등히 길기떄문에

 

Vayne(베인)의 카운터 이기도 하지만 Ezreal(이즈리얼)의 카운터 이기도 합니다. (다른원딜포함)

 

라인전 하실떄 Caitlyn(케이틀린)이 미니언 먹으려고 할떄마다 계속 때리는 분들이 있어요.

 

그러면 저희는 케이틀린 사정거리 밖에서 Mystic Shot(신비한 화살)파밍을 해주도록 합시다.

 

※      케이틀린은 사정거리, 짤짤이 때문에 라인전만 강한것이지      ※

※             순수 Ezreal(이즈리얼)와의 맞딜에서는 강하지 않습니다.                  ※

 

그렇기에 서포터의 순간적인 강제 이니쉬 킬각을 노려 보실수도 있습니다.

 

우리팀 서포터의 cc Thresh(쓰레쉬)Death Sentence(사형 선고) or Annie(애니)Pyromania(방화광) 같은 cc가 잘 적중한다면 쉬워지지만,

 

각을 주지않고,  Caitlyn(케이틀린)Karma(카르마) or Caitlyn(케이틀린)Fiddlesticks(피들스틱) or Caitlyn(케이틀린)Sona(소나) 같은 조합이라면 라인이 당겨지면서,

 

디나이를 당하게 됩니다.

상대 서폿의 순간폭딜 스킬과 Caitlyn(케이틀린)Headshot(헤드샷: 카운트)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를 많이 맞게 되면 라인전이 힘들어집니다.

 

Ezreal(이즈리얼)는 최대한 거리를 주지않고 뒤로 물러나서 Mystic Shot(신비한 화살)파밍을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Ezreal(이즈리얼)Caitlyn(케이틀린)과의 라인전을 할시 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평 or Headshot(헤드샷: 카운트) 을 최대한 안맞아 주는게 좋습니다.

 

                             우리 Ezreal(이즈리얼)쪽의 Mystic Shot(신비한 화살)적중도 중요하겟죠                        

 

 

 

                                                     Jinx(징크스)

                                                             징크스

                사정거리 : 525 , 미사일 변형시 ( 600, 625, 650)

                             난이도 : Normal ~ Hard

 

 

Jinx(징크스)는 초반(1~2렙)에 사정거리가 600, Ezreal(이즈리얼)는 550 이기에 때문에

 Mystic Shot(신비한 화살)파밍을 해줍시다. 비록 사정거리가 50 짧지만 평타는 조금씩 쳐주세요.

 

그리고, 징크스 짤짤이 용인 Zap!(빠직!)는 사정거리가 길지만 시전시간이 길기떄문에

 

충분히 보고 피할수 있습니다! 비록 맞더라도 Mystic Shot(신비한 화살)로 비등한 딜교 가능하구요.

 

징크스의 속박 cc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는  Caitlyn(케이틀린)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처럼 시전시간이 길지 않습니다.

 

저는 대부분 비전이동으로 넘습니다. 잘 피해주세요.

 

Jinx(징크스)Super Mega Death Rocket!(초강력 초토화 로켓!)은 멀리서 맞으면 맞을수록 데미지가 증가하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HP가 절반이하, 20%도 남아있지 않다면 맞고 죽을수 있으니 주의%

 

가까이서 맞더라도 저 HP면 훅갑니다.

 

Jinx(징크스)Ezreal(이즈리얼)의 1:1 or 2:2 는 Ezreal(이즈리얼)Jinx(징크스)나 두명다 누가 더 스킬을 잘피하느냐

 

에 승부가 갈릴것같네요. Ezreal(이즈리얼)쪽이 훨씬 유리하다고 봅니다. 비교적,

 

Jinx(징크스)쪽은 스킬 시전 시간이 길뿐더러, 쿨타임이 깁니다. 하지만,

 

Ezreal(이즈리얼)쪽은 스킬 시전 시간도 짫고 적중하면 스킬전체가 1초씩 줄어들기때문에

 

유리하다고 봅니다.

 

Jinx(징크스)는 1:1에 그다지 강하지 않습니다. 짤짤이에 특화된 챔피언 입니다.

 

 

                                                        Tristana(트리스타나)

                                                            트리스타나 

                                   사정거리 : 550 (18레벨 기준 703)

                             난이도 : Easy ~ Normal

 

이 녀 석 은 ? ! 로ㄹ... 죄송합니다.

 

이녀석은 하.. 진짜 키우면 초반 중반 후반 그냥 얘 못물면 다 쓸어 담아버리는 놈입니다.

 

이놈을 키워서는 안된다구요! 

 

미니언 사이로 Mystic Shot(신비한 화살)무한으로 견제 해주시면 되는데 이번패치로 !

 

트리스타나 E의 스킬이 바뀌었습니다.

 

시한폭탄 같은 식인데 E를 맞고 4대를 맞으면

 

바로 터지오나, 안맞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터지는 폭탄으로 변했습니다.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거리를 주지 맙시다. 트리스타나가 Rocket Jump(로켓 점프)로 들어올경우는,

Arcane Shift(비전 이동)으로 피하고 Mystic Shot(신비한 화살)맞추시고 싸우시면 이깁니다! Mystic Shot(신비한 화살)만 잘 맞춰주세요.

 

                                                      Kog'Maw(코그모)

                                                           코그모

                                사정거리 : 500

                         난이도 : Easy ~ Normal

 

Kog'Maw(코그모)Ezreal(이즈리얼)에 비해 사정거리가 50 짧은 원거리 챔피언 입니다. 

그러나 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를 키게되면 130/150/170/190/210 만큼 사거리가 증가하게 되는데요.

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를 킬시상 최대 체력의 2/3/4/5/6% (+0.01)% 만큼 딜이 들어옵니다.

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를 키고 있을때에는 딜교 자제해주시고요. 평Void Ooze(공허의 분비물)평 이콤보 조심하세요 아픕니다.

 

코그모를 죽이 실떄에는 Icathian Surprise(이케시아식 마무리)생각하고 깔끔하게 죽여주셔야해요. 

 

안그러면 깔끔하게 처리가 안됩니다. 상대 코그모가 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을 막쓴다고 생각하시면

 

상대 코그모의 MP를 잘보고 싸움을 거시는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Miss Fortune(미스 포츈)

                             미스포츈

                          사정거리 : 550

                     난이도 : Easy ~ Normal

 

이친구는 제가 롤 꿈나무 일떄 Azubu Frost 에서 활동 하시던 프로게이머건웅님이 애용하시던 원딜입니다.

 

이친구는 그냥 1:1 이 Draven(드레이븐)이 아저씨가 도끼를 5개를.. 는 아니고 2개 돌리리면서 싸우는

 

정도의 수준처럼 1:1 강합니다. 잘못 거리를 준다면 Impure Shots(불순물 탄환)를 킨상태로 평Double Up(한 발에 두 놈)평을 

맞으신다면 순식간에 HP가 반이 날아가는것을 보실수있습니다. 

 

1:1은 최대한 Impure Shots(불순물 탄환)가 안켜진 상태로(빠진 상태로) 해주시고요.

Mystic Shot(신비한 화살)짤짤이와 우리 서폿의 cc를 이용하여 킬각을 잡는것이 중요합니다.

                                          

 

 

                                      Draven(드레이븐)

                                           드레이븐

                                    사정거리 : 550

                      난이도 : Normal ~ Hard

 

이 아저씨는 개인적으로 정말 정말 정말 싫습니다.

 

드레이븐 평타(도끼) 한방이 이즈Q 3방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드레이븐의 예전 패시브 출혈이 없어져서 그나마 무섭지 않습니다.

 

하지만, ※도끼 2개를 돌릴때에 싸움은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 ※

 

드레이븐이 도끼를 2개 돌리다 cs를 먹다 간혹 둘다 놓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떄 우리팀 서폿이 이니쉬를 걸고 싸우면 이깁니다. 

 

반대로, 도끼가 없는 상태에서 우리가 이니쉬를 걸린다? 그럼 집니다. 져요. 빼주세요

 

Draven(드레이븐)Spinning Axe(회전 도끼)를 받으면 Blood Rush(광기의 피)의 쿨타임이 초기화가 됩니다. 

잘못 싸움 거셧다간 비전을 써서 도망친다 하더라도 Blood Rush(광기의 피)떄문에 따라잡혀 죽습니다.

HP가 낮은 상태로 살아남다 하더라도 Whirling Death(죽음의 소용돌이)로 마무리를 당합니다.

 

따라서, 도끼 2개 돌릴떄 싸움은 피하시고, 도끼를 안돌릴떄 서폿의 이니쉬로 싸움을 시작.

 

Draven(드레이븐)이 도끼 1개 돌릴떄 Ezreal(이즈리얼)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을 맞추고 Mystic Shot(신비한 화살)Essence Flux(정수의 흐름)를 적중시켜 Rising Spell Force(끓어오르는 주문의 힘)가 3스텍 이상 인 상태로 싸우면 충분히 이길수 있습니다.

 

                                                    Urgot(우르곳)

                                                      우르곳

                              사정거리 : 425

                    난이도 : Easy ~ Normal  

Urgot(우르곳)이친구는 공략을 쓰지 않을려고 했지만 여러 지인들에게 JnPaker 님의 소식을 듣고 쓰겠습니다. 공략을 쓰지 않을려고 했지만, 저만 그런건지 요즘 우르곳이 랭크게임에서 

 

많이 보이네요! 그래서 적어봅니당!

 

뭐 별다르게 조심할건 없고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이거 조심하셔야 합니다. 이거 맞고 표식이 남아있는 동안에는 Acid Hunter(산성 추적탄)(Q) 가 타겟팅 설정이 되기 떄문에 거리 주시면계속 날라오거든요.

 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로 인한 갱호응도 조심하시고요. 대놓고 거리만 주지 않으시면 됩니다 !

 

점멸 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 시도한다면.. 저도 모릅니다!!! 흐름에 몸을 맞기세요 껄껄껄

 

 

 

                                                    Corki(코르키)

                                                              코르키

                                      사정거리 : 550

                    난이도 : Normal ~ Hard

 

이친구는 스킬데미지 부터 사기입니다. 트포 나오면 리얼 개핵딜이 나오는데 ,

 

근데 광휘의 검만 나와도 초반딜이 엄청나게 쌥니다 평 PhosPhorus Bomb(인광탄) 평 하면 Sheen(광휘의 검)이 효과 때문에

 

진짜 너무아파요 6렙되면 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 난사해대고 .. 정말 답이없습니다. Hextech Shrapnel Shell(마법공학 유산탄)때문에 평타도 쌔고

 

PhosPhorus Bomb(인광탄)Gatling Gun(개틀링 건) 이런 스킬들 마저 너무 썌기떄문에....

그나마 PhosPhorus Bomb(인광탄)의 모션이 변해서 그나마 상대하기 편해졌습니다. 그래도 요즘 메타에 맞는

 

원딜입니다.

 

                                 

                                         Lucian(루시안)

                              루시안

                         사정거리 : 500

                   난이도 : Normal ~ Hard

 

이친구는 처음 패치가 될떄 사정거리가 550 >> 500 으로 변경될떄 쓰레기가 된다는 말이

 

넘쳐 났습니다만, 막상 써보니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 이거 진짜 너무 사기적이였슴..

 

그 래 서 ! 이번에 너프를 먹었습니다.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의 쿨타임 증가와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를 쓰면 슬로우효과가

 

사라지던걸 없도록 만들었습니다. 이번에 4.18 패치로 또 너프를 먹었습니다.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 마나가 0 이였던걸, 찍을때마다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40 - 30 - 20 - 10 - 0

 

그래도 마지막 까지 찍으면 0이네요. 초반 마나소모가 늘고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로 인한 견제도 줄겟네요.

 

 

% 에 시비르가 없다는 지적이 들어왔습니다. 죄송합니다. 시비르를 잊어버렸네요.

 

하하, 요즘 많이 쓰이는 원딜 중에 하나인데 제가 잊어버렸으니 죽을 죄를 졌습니다!

 

                                     Sivir(시비르)

                                          시비르

                      사정거리 : 500

                 난이도 : Normal ~ Hard

 

이분은 ' 이즈리얼 ' 의 카운터로 많이 불리고있습니다만, 대부분 이유를 들어보면

 

시비르의 Spell Shield(주문 방어막)(E) 스킬 떄문에 이즈리얼의 Mystic Shot(신비한 화살)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이 막힌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우리 서폿의 CC 쓰레쉬의 사형선고 Death Sentence(사형 선고)(Q) 같은 스킬이 적중하면

 

바로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를 쏴주어 맞추면 됩니다.

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 맞은 상태에선 시비르가 Spell Shield(주문 방어막)(E) 스킬을 사용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시비르를 많이 상대해본 경험을 토대로 말씀드리자면, 6렙후에 시비르는 Spell Shield(주문 방어막)(E) 스킬을

 

Mystic Shot(신비한 화살)를 막는데 사용하지 않고,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을 쏴주기를 기다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떄, 우리 Ezreal(이즈리얼)이 부쉬나 시야가 들어오지 않는곳에서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을 쏘면

 

시비르가 Spell Shield(주문 방어막)로 막기 힘들겠죠?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씹히고 Mystic Shot(신비한 화살)맞출 빠엔 Mystic Shot(신비한 화살)씹히고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맞추는게 좋고 현명한 선택이죠.

 

가장 이상적인 플레이는 Spell Shield(주문 방어막)Essence Flux(정수의 흐름)로 씹어주는게 가장 좋겟죠.

 

Sivir(시비르)Ezreal(이즈리얼)보다 라인 푸시력이 강하며, 카이팅도 좋아서 Ezreal(이즈리얼)이 상대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Ezreal(이즈리얼)쪽 서포터가 Thresh(쓰레쉬)orLeona(레오나)orAlistar(알리스타) 등과 같은 서포터 라면 한번 기회가 있죠.

 

바로 1~2 레벨 구간입니다.

                            ( 2레벨을 먼저 찍고 들어가는 상황입니다)

 

                                         Ezreal(이즈리얼) + Leona(레오나) 

                                                    V     S

                                         Sivir(시비르) + Thresh(쓰레쉬)

 

                      Sivir(시비르)를 상대로 Ezreal(이즈리얼)이 선2레벨을 가져가기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레오나가 타곤산의 경우라면

                  우리 Ezreal(이즈리얼)은 원거리 쪽을 Q로 쳐주고 된다면 평타도 쳐주고

                    레오나는 타곤산으로 근거리를 먹어준다면 충분히 2레벨을 먼저

                    찍을수 있습니다. 레오나가 Zenith Blade(천공의 검)+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콤보를Sivir(시비르)에게(Thresh(쓰레쉬)X)

                    적중 시킨다면 Ezreal(이즈리얼)Arcane Shift(비전 이동)을 쓰레쉬의 평타사거리에서 최대한

                   벗어난 위치로 사용하고 Mystic Shot(신비한 화살)+평타 로 때려주시면 Sivir(시비르)은 도주기가

                없기 떄문에 최소 스펠을 뺴실수 있습니다. 성공 하신다면 라인전을

                                      우위로 풀어 나가실수 있겠죠?

                                  

                                   (주의 사항은 블루팀인 경우에!)

※주의:      만약 상대 정글러가 이플레이를 알고있다면 레드를 바로먹고

                     부쉬에서 역으로 대기 할수있으므로 주의 합시다.

               얼마나 들어갔는지에 따라 죽음과 스펠 다빠지는것이 결정되요!

Sivir(시비르)Ezreal(이즈리얼)보다 사정거리가 50 짫은걸 이용해 Mystic Shot(신비한 화살)와 함꼐 평타를 섞어주시면서

 

견제 해주시면 쉽게 시비르를 상대 하실수 있게 되실껍니다.

 

+ 서포터

 

                   Thresh(쓰레쉬)난이도 : Normal ~ Hard

                                                 사정거리 : 450

          사정거리가 450이기 때문에 Ezreal(이즈리얼)이 선2렙 전에 2렙을 차지하거나,

        딜교환에서 우위를 점할수있습니다.  라인전에서 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 맞을시

 Ezreal(이즈리얼)Arcane Shift(비전 이동)으로 바로 빠져나갑니다. 하지만, Arcane Shift(비전 이동)을 사용하되 위치도 중요합니다.

  Death Sentence(사형 선고)을 맞고 Arcane Shift(비전 이동)으로 도망갓다 하더라도 Thresh(쓰레쉬)는 아직 Flay(사슬 채찍) 가 남아있습니다.

Arcane Shift(비전 이동)Thresh(쓰레쉬)와 직선상이 아닌 대각선으로 사용해주시면 Flay(사슬 채찍)가 거리가 멀어지거나

빗나가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Arcane Shift(비전 이동)을 사용하면 Flay(사슬 채찍)거리가 안닿지 않나요? 아닙니다. 살짝 끝에 닿아서 맞습니다

Thresh(쓰레쉬)를 상대 하실 때에는 Arcane Shift(비전 이동)스킬과 심리전이 가장 중요합니다.

예를 들자면 Thresh Montage 같은 영상을 보시면

Arcane Shift(비전 이동)을 예측하는 Death Sentence(사형 선고)와 무빙을 예측하여 날리는 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 보실수 있습니다.

상대 Thresh(쓰레쉬)Death Sentence(사형 선고)Arcane Shift(비전 이동)을 예측하여 사용하려 하는것 같다면 

Death Sentence(사형 선고)모션 보시자마자 Arcane Shift(비전 이동)을 사용하지마시고, 무빙을 해줍시다. 되려 사용하되

일직선, 대각선이 아닌 상대방이 예측하기 힘든 방향으로 써줍니다.

많은 도움이 되실껍니다. 

Thresh(쓰레쉬)의 진입 콤보를 설명 드리자면요.

Death Sentence(사형 선고) 적중후 날아와서 Arcane Shift(비전 이동)을 사용하면 Flay(사슬 채찍)The Box(영혼 감옥)이 있습니다. 

Flash(점멸)Flay(사슬 채찍)Death Sentence(사형 선고)The Box(영혼 감옥) 이콤보는 Flash(점멸)Flay(사슬 채찍)는 피하기 많이 힘듭니다. 하지만 다음에 들어오는

Death Sentence(사형 선고)는 위에서 언급하였던 상대방이 예측하기 힘든 방향으로 써주시면

Death Sentence(사형 선고)의 적중확률이 떨어집니다. 하지만!

Flash(점멸)Death Sentence(사형 선고)Flay(사슬 채찍)The Box(영혼 감옥) 이라면 얘기가 달리집니다.

비전이동이 있을시 : Flash(점멸)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 좋은 반응속도로 Arcane Shift(비전 이동)으로 피하면 당할일은 없겟지만

그러지 못하고 적중 당하신다면 침착하게 대응해야합니다.

아직 Flay(사슬 채찍)The Box(영혼 감옥)이 남아있는 상태인데, Flash(점멸)이 있다면 Arcane Shift(비전 이동)Flash(점멸)로 빠져나가면 좋겟지만

Flash(점멸)이 없는 상태라면 Arcane Shift(비전 이동)을 침착하게 Flay(사슬 채찍)를 맞은뒤 The Box(영혼 감옥)뛰어넘는 용도로

사용하셔야합니다.

 다른경우로 생각하면, 아예 Arcane Shift(비전 이동)을 대각선으로 사용하여 Flay(사슬 채찍) 범위를 주지 않을수도

있습니다만, 대부분 Flash(점멸)Death Sentence(사형 선고)후에 앞으로 이동하면서 평타를 떄리기 떄문에

Arcane Shift(비전 이동)으로 거리를 벌리기 힘듭니다.

여러가지 상황에 대한 스킬 연계와 그에 대한 대비를 잘해줘야 하기 떄문에

난이도는 : Normal ~ Hard .

 

                                Janna(잔나) 난이도 : Normal

                                        사정거리 : 475

난이도를 Normal 로 고정한 이유는 쉽지도 어렵지도 않다는 의미입니다.

Janna(잔나)Eye Of The Storm(폭풍의 눈)스킬은 원딜에게 쉴드와 추가 공력력을 준다는 것만 알고 계시면

절반은 이해하시고 들어가는겁니다.

Janna(잔나)가 아군 이라면 라인전시 원딜끼리 1:1 평타 딜교환이 일어날떄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을 주어 많은 도움을 줍니다. 떄론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을 본인에게 사용하여 평타 견제를 하는경우도 있죠.

상대 잔나가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를 본인에게 쓰고 Ezreal(이즈리얼)에게 평타를 떄리려 한다면 Mystic Shot(신비한 화살)+평 하시면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가 사라져 버립니다.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가 사라진후에도 딜교를 하려 한다면 뒤로 무빙하시면서

평타 몇대 더 쳐주시면 될것 같네요.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를 이해하셨다면 다음은 Howling Gale(울부짖는 돌풍)스킬 무빙입니다만

Howling Gale(울부짖는 돌풍)이건 무빙으로 알아서 잘 피해주셔야합니다. 원딜러라면 !!

Janna(잔나)Tailwind(순풍)로 다른 서폿들에 비해 빠른 이동속도로 빠르면 3~4렙 구간 또는 6렙구간에

로밍을 다닙니다. Janna(잔나)가 미드로 로밍을 간것이 보여졌다면, 우리 서포터와 함께

상대방 원딜러 CS는 물론 경험치도 못먹게 디나이 해줘야합니다.

2:1 인데 경험치와 CS를 내줄순 없죠 ! 음하하하 

6렙 이후 바텀 2;2 교전에서는 Janna(잔나)를 먼저 순삭해버리면 상대 원딜 잡기도 수월해집니다하지만 그게 많이 힘들다는게 뼈아픈 현실이죠.

Janna(잔나)를 순삭할수 없는 상황이라면 상대 원딜을 먼저 잡아 버리는것도 좋습니다만

Janna(잔나)때문에 잡기 매우 힘듭니다. Monsoon(계절풍)때문입니다.

Monsoon(계절풍)은 우리 원딜과 서폿을 밀어냄과 동시에 엄청난 힐량을 자랑합니다.

물론 Monsoon(계절풍)말고도 Howling Gale(울부짖는 돌풍)Eye Of The Storm(폭풍의 눈)도 좋은 생존 스킬이죠.

잔나와 잘맞은 원딜을 말씀드리자면 Ezreal(이즈리얼)Graves(그레이브즈)Jinx(징크스)Draven(드레이븐) 이 네가지 챔프 추천드립니다.

Janna(잔나)Ezreal(이즈리얼)에게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를 걸어주면 Mystic Shot(신비한 화살)가 상당히 아프게 데미지가 올라갑니다.

Mystic Shot(신비한 화살)를 맞기만 할수는 없는데, 그렇다고 때리자니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가 있구요. 

Graves(그레이브즈)같은 경우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받고 Quickdraw(빨리 뽑기)Buckshot(산탄 사격)+ 평 정도여도 3~4칸이 날아갑니다.

6렙 후엔 Howling Gale(울부짖는 돌풍)맞으면 바로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받은 Graves(그레이브즈)Buckshot(산탄 사격)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후 평타 3~4방이면

원딜 , 서폿 1명은 무조건 즉사 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Graves(그레이브즈)Eye Of The Storm(폭풍의 눈)받고 Quickdraw(빨리 뽑기)쓰고 들어온다면 바로 Arcane Shift(비전 이동)을 빼주시는걸 추천합니다.

그것이 아니라면 애초에 Quickdraw(빨리 뽑기)써도 나를 못때리는 거리를 두고 Mystic Shot(신비한 화살)파밍 해주시는것도

하나의 방법이 되겠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엔 Janna(잔나)랑 가장 잘맞는 원딜은 Graves(그레이브즈)인것 같습니다. 

 

Jinx(징크스)의 경우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받고 Switcheroo!(휘릭휘릭!)을 로켓으로 바꾸어 마구 견제하면 정말 아파요.

게다가 Ezreal(이즈리얼)보다 사정거리가 길기도 하고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의 쉴드 때문에 딜교환이 잘 안됩니다.

Mystic Shot(신비한 화살)보다 사정거리가 긴 Zap!(빠직!)스킬도 아프구요.

 Janna(잔나)Howling Gale(울부짖는 돌풍)을 맞으면 그밑에다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를 깔아버리면 3초 이상 못움직입니다.

그뒤로 들어오는 Zephyr(서풍) 슬로우와 Monsoon(계절풍)밀어내기 연게등 굉장히 골치 아픕니다.

Howling Gale(울부짖는 돌풍) 잘피해 주세요. 정 라인전이 안된다면 뒤에서 Mystic Shot(신비한 화살)파밍 해주세요.

 

Draven(드레이븐)같은 경우 이건 정말 어우 정말 만나기 싫네요 Draven(드레이븐)Janna(잔나) 봇듀오 ㅠㅠㅠ

Draven(드레이븐)Eye Of The Storm(폭풍의 눈)을 받은뒤 Spinning Axe(회전 도끼)던지고 Blood Rush(광기의 피)초기화 시키며 들어오면 정말 아프기는 합니다만 우리 서포터가 Leona(레오나)Thresh(쓰레쉬)Alistar(알리스타) 같은 경우라면 오히려 역으로 킬각을 노려볼수 있습니다.

Draven(드레이븐)Eye Of The Storm(폭풍의 눈)을 받고 무리하게 깊숙하게 들어오는 경우를 말씀드리는거지만

Draven(드레이븐)이 정교하시고 침착하신 분들이라면 더더욱 킬각을 쉽게 내주지않습니다.

Ezreal(이즈리얼)Draven(드레이븐)과 거리를 잘 벌리고 유지해주시면서 Mystic Shot(신비한 화살)로 견제해주시면 될것같네요.

Draven(드레이븐)보다 Ezreal(이즈리얼)은 비교적 물몸 이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Draven(드레이븐)Ezreal(이즈리얼)의 1:1은 Draven(드레이븐)이 유리하고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받고 싸운다면 녹아버릴수 있으니 주의합시다

 

 

                             Leona(레오나)난이도 : Easy ~ Normal

                                        사정거리 : 125

이 챔프는 스킬이 어떻게 들어오는지, 스킬에 적중당하였을경우 어떻게 대처할지

가장 중요합니다.

Leona(레오나) 적군일경우 1레벨에 타곤산 아이템을 들고 근거리 미니언을 먹으려고 앞으로 나와 떄립니다. 이때, Leona(레오나)를 때리지말고 같이 근거리 미니언을 쳐주세요.

이유는 Leona(레오나)를 쳐봐야 타곤산 떄문에 피가 찹니다.

선2렙을 내주면 Leona(레오나)만큼 위험한게 없죠.

Leona(레오나)의 스킬 콤보를 가볍게 짚고 넘어가자면

 

 6레벨 전: Eclipse(일식)Zenith Blade(천공의 검)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6레벨 후 : Eclipse(일식)Zenith Blade(천공의 검)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Solar Flare(흑점 폭발) 정도인데요.

점멸은 사용한 콤보는 Flash(점멸)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Solar Flare(흑점 폭발)Zenith Blade(천공의 검) 정도 입니다. 이 콤보는 잘 못받아칩니다.

Leona(레오나)의 이 콤보와 잘맞는 원딜러들은 Graves(그레이브즈)Ezreal(이즈리얼)Jinx(징크스)  입니다.

Graves(그레이브즈) 같은 경우 Zenith Blade(천공의 검)를 맞으면 Sunlight(햇빛)표식이 남는데 평타나 Buckshot(산탄 사격)로 터르릴수 있습니다.

Zenith Blade(천공의 검)Sunlight(햇빛) 평타로 터트리고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Sunlight(햇빛) Buckshot(산탄 사격)로 터트리고 조금 입롤 느낌이지만

할수있습니다! 독자분들과 저라면요 !! (물론 이즈공략이지만)

Leona(레오나)Eclipse(일식)는 상대방을 바로 죽이실 생각이라면 먼저 쓰고 들어가시구요. 

그게 아니라면 Graves(그레이브즈)와 삭제한뒤 그 뒤에 들어오는 딜을 최소화 하기 위해 콤보후에 쓰셔도

Leona(레오나)Flash(점멸)을 쓰고 들어온다면 우리도 바로 역Flash(점멸)을 사용하여 도망치셔야합니다.

그냥 들어와도 될것을 Flash(점멸)을 사용한다는것은 무조건 필킬을 얻어내겟다 라는 생각이기 떄문에 Flash(점멸)Flash(점멸)로 맞서 주시기 바랍니다.

됩니다. Leona(레오나)같이 하드 cc를 가지고 있는 챔프를 상대할떄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스킬을 맞지않는것 입니다.

라인전 단계에서 선2렙을 먼저 가져와서 CS차이, 경험치 차이 먼저 내주시고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선2렙 주도권이 상대방에게 넘어 갔다면 Leona(레오나)는 바로 Zenith Blade(천공의 검)를 던지러 올것입니다.

이떄, 거리를 주지마세요. 초반 딜교적인 면에서 손해를 많이 봅니다. 피하면 문제없죠.

Leona(레오나)Zenith Blade(천공의 검)Ezreal(이즈리얼)Arcane Shift(비전 이동)판정은 Arcane Shift(비전 이동)이 더 좋습니다.

Zenith Blade(천공의 검)를 맞는 그즉시 Arcane Shift(비전 이동)을 사용할 경우 사용하기 전 위치에 Leona(레오나)는 멈추고 Ezreal(이즈리얼)은         이동하게 됩니다.Solar Flare(흑점 폭발)도 조금 늦게 써지더라도 Arcane Shift(비전 이동)이 써진 그 위치에서 스턴이 걸립니다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또한 맞는 즉시 쓴다면 Arcane Shift(비전 이동)이 써진 그 위치에서 스턴이 걸리구요.

이런 점들 유의 하시고 플레이하신다면 좋을것 같습니다.

 

                              Nami(나미)난이도 : Normal ~ Hard

                                         사정거리 : 550

 

 

Ebb and Flow(밀물 썰물)의 힐로 인한 라인 유지력이 좋은 챔프이고, Ebb and Flow(밀물 썰물)을 이용한 딜교환도 상당히 강력한 챔프입니다.

스킬부터 설명 드리자면

Aqua Prison(물의 감옥)는 맞추기 좀 까다롭습니다만 좋은 CC기 이고,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는 잘맞는 원딜러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Mystic Shot(신비한 화살)가 평타판정인 Ezreal(이즈리얼)과 상대 원딜 보다 긴 사정거리로 상대를 견제할수 있는 Caitlyn(케이틀린)Kog'Maw(코그모)Jinx(징크스) 가 대표적입니다.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의 효과는 상대방에게 평타 + 추가 마법피해 를 주면서 슬로우 효과를 주면서 상대방에게 맞지않고, 본인만 딜하게 도와주는 스킬입니다.레드효과와 매우 유사 합니다.

온넥스트 스킬Mystic Shot(신비한 화살),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를 가진 Ezreal(이즈리얼)은 추가 마법피해와 , 슬로우 효과로 포킹이 수월해집니다. Ezreal(이즈리얼)Sheen(광휘의 검)이 나온상태라면 더더욱 강력하게 포킹 할수 있겠죠.

그리고 나미의 정말 좋은 역이니쉬 스킬 Tidal Wave(해일) 이 있습니다. 원딜을 지키거나 상대방이 이니쉬를 열었을때 역으로 반격하는 용도로 많이 쓰입니다.

 

다시 라인전 얘기로 돌아갑시다!

Nami(나미)가 견제를 한다고 한다면 평Ebb and Flow(밀물 썰물)평 이 대표적이고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를 자신에게 쓴뒤 견제를 하면 꽤 아프기 때문에 거리를 주지 맙시다. 1~2레벨 구간이라면 선2렙 주도권 을 잡기위해

미니언을 때리고 있을 참인데, 견제를 하려고 올껍니다. 거리 주지 마시고 Mystic Shot(신비한 화살)쏴주시면서 뺴고 지속적으로 견제 안당하는 거리 유지 해주시면서 선2렙 찍고 킬각 바로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2~3렙 후에 교전이 일어났을 경우에 Aqua Prison(물의 감옥)절때 맞으시면 안됩니다.

무빙으로 피해주시면 정말 좋습니다만, 안전하게 Arcane Shift(비전 이동)으로 피해주는것도 나쁘지않아요.Nami(나미)를 상대할떄 중요한점은 Aqua Prison(물의 감옥)같은 하드 CC를 얼마나 맞지 않고 잘피해 주느냐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버프를 누가 받고 누가 딜하러 오고,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를 받은 누군가에게 딜 당하지 않게 거리유지를 잘해주느냐 정도가 되겠습니다.

Nami(나미)는 스킬의 대한 무빙과 거리 조절 많이 요구하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프입니다.

그래서 난이도는 Normal ~ Hard 를 주었습니다.

 

 

                                Morgana(모르가나) 난이도 : Normal ~ Hard

                                         사정거리 : 450 

Morgana(모르가나)의 패시브인 Soul Siphon(영혼 흡수)은 약간의 주문 흡혈을 가지고 있어 약간의 피흡을 도와줍니다.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는 정말 하드한 CC입니다. 긴시간을 속박하고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Soul Shackles(영혼의 족쇄)로 연계가 가능하기 때문에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는 반드시 피해주셔야 하는 스킬입니다. 다행히도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는 날아오는 투사체가 느린편에 속하기 떄문에 피하기 쉽습니다만, 적중당한다면 매우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까지 3~4초 속박은 감당하셔야합니다. Morgana(모르가나)이 미드나 탑으로 로밍을 갔을때, Dark Binding(어둠의 속박)Soul Shackles(영혼의 족쇄)하드한 CC 때문에 최소한

적중하면 스펠을 뺼수있습니다. 게다가 Black Shield(칠흑의 방패) 떄문에 미드에서 서폿 미드 vs 서폿 미드    교전이 일어 난다면 Black Shield(칠흑의 방패)CC기 면역 떄문에 안정성 있게 전투 or 생존 할수 있습니다. 

 라인전은 1레벨에 근거리 미니언과 원거리 미니언 사이에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를 사용하여 선2렙 주도권을 가져 갈려고 합니다. Morgana(모르가나)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데미지는 절때 무시할수 없습니다. 미니언 위에있는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밣고 파밍하시면 피가 꽤 많이 깎여있을 것입니다. Morgana(모르가나)가 AP가 높은 룬을 들었을떄는 더더욱 아프니까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범위 내에선 벗어나 주세요.

Morgana(모르가나)를 상대할떄 가장 크게 작용하는 것은 ' 무빙 ' 입니다.

 Dark Binding(어둠의 속박)가 적중당하면 상당히 위험합니다.

게다가 Graves(그레이브즈)Jinx(징크스)Corki(코르키) 이런 순간 폭딜형 원거디 딜러 챔프라면 최소한 스펠이 빠지고,

웬만해선 킬각 나옵니다. 초반에는 그럭저럭 살수 있다고 해도 6렙이후엔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까지 연계되기떄문에 적중당하면 바로 킬각이 나와버립니다. 위에도 언급 했지만,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는 투사체가 날아오는 속도가 느리기 떄문에 무빙하기가 수월합니다.

도저히 피할수 없는 각도라면 Arcane Shift(비전 이동)꼭 사용해주세요.

지금까지 적었던 내용들을 요약해드리자면, Dark Binding(어둠의 속박)적중 당하지 않고 잘 무빙해주시고,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위에서 싸우지 않고 범위 내에서 벗어나주시면 되겠습니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난이도 : Easy ~ Normal

                                         사정거리 : 125

 

Ezreal(이즈리얼)이 라인전으로 상대하기에 그다지 어렵지 않은 챔프입니다. Rocket Grab(로켓 손)을 맞는 즉시,

Arcane Shift(비전 이동)을 사용해주시면 딜은 들어오지만, Arcane Shift(비전 이동)이 지정된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하지만, 이동한뒤 짫은 스턴 시간 존재합니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은 라인클리어에 도움이 되는 스킬이 없으며, 근거리 딜러 이기에 2레벨 주도권을

쉽게 가져올수 있습니다. 라인전에서 Rocket Grab(로켓 손)의 판정과 위험성 정도라면,

원딜이 미니언을 죽이는 타이밍에 맞춰 Rocket Grab(로켓 손)를 날려 적중 시키는것과, Ezreal(이즈리얼)Mystic Shot(신비한 화살)처럼 Rocket Grab(로켓 손)를 미니언 옆으로 비스듬히 날려 판정을 이용해 적중시키는 것이 있습니다.

이점 유의하시고 Blitzcrank(블리츠크랭크)의 위치 경계하면서 플레이 해주세요.

그리고, 아군 서폿이 끌렸다면 ' 아 이건 진다 ' 하시고 뺴시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그러지마시고 바로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Mystic Shot(신비한 화살) 넣어주시면서 역 이니쉬 여세요. 끌린다고 무조건 지는거

아녜요. 만약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을 쓰고 역 이니쉬를 연다해도 아군 서포터가 죽을것 같다면 안 써주셔도 됩니다. 이런 상황을 안만들기 위해서 우리원딜이 라인 관리를 잘해주면 더욱 좋습니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을 상대하고 있을떄 후반까지 간다면 와드, 핑크와드 매설로 Rocket Grab(로켓 손)로 인해 짤라먹기 운영으로 끌려 가시지 않게 와드, 핑크와드 설치 잘해주세요.

 

 

 

 

 

 

 

 

 

 

 

- 차근차근 다른 서폿들도 구상하여 작성하겠습니다.

 

                                    이만 공략을 마무리하면서 . . .

 

                                    저도 별로 아는건 많이 없으나  

 

                   이즈리얼을 성애자처럼 계속하다보니 알게된점(노하우)

 

                                를 알려 드리고자 작성하였습니다.  

 

                이즈리얼 초보분들이나 처음 접하시는분들 장인이 되겟다,

 

                                    라는 분들에게 팁이나 도움을

 

                                     주고자 이글을 쓴것입니다.

 

                              엑설런트 주시는 분들은 감사드립니다.

 

                      엑설런트를 주신 분들은 엑설런트를 주신 이유를,

 

                          배드를 주신 분들은 배드를 주신 이유를,

 

                    저의 공략에 댓글로 적어주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마치며

                                 미흡한 공략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방송보러 오실분들은 많이 사랑해주세요 ♥

 

               이런글이라도 이즈 초보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겟다

 

            라는 마음으로 쓴글이니 마음에 안드셔도 그렇구나! 하고

 

         중국의 대지처럼 넗은 마음으로  넘어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인증 완료 했습니다.

 

                            방송할떄 찾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수정은 시간 나는대로 매일하겠습니다.

                           긴글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즈리얼 연습 하시는분들 파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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