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지역에 오늘 눈이 왔네요 이월인데도 눈이 오네요
다들 건강 관리 하셔서 아프시는일 없도록 하셧으면 좋겠어요
하이 내이름은 폭풍간지
트런들 엑셀공략 소유자다
필자는 다이아5다
mmr 포우기준 2142이다
헤카림 사백판햇다
헤카림의 라인전/중반 운영법에 대헤 세세하게 다룰것이다.
헤카림의 장점
1. 적 탑솔이 헤카림이라는 새끼가 있는줄도 몰라서 킬각나온지도 모르고 씬나게 파밍한다
2. 사거리가 근접 챔피언치곤 굉장히 긴편이고 이를통한 견제가 수월하다
3. w를 잘 켜면 한타에서 끈질기게 생존 가능하다
4. 게임의 장르가 롤에서 상하이 드리프트로 바뀐다
5. 궁으로 cc씹을수있다
헤카림의 단점
1. 마나코스트
2. 원거리 ap짤챔 상대로 좋은모습을 기대하기 힘들다
3. 마나코스트
4. 극후반에 힘이 극심하게 빠져버린다.
5. 마나코스트
대충 정리하자면 이러합니다
재 주관적인 견해가 상당히 섞여들어있지만 어느정도 헤카림 유저들이 공감할만한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서론은 이만해두고 본격적으로 스포츠카 사용법을 다루겠습니다
2015/2/12 공략작성 시작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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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25 (+106) | 2427 | 마나 | 280 (+40) | 960 |
공격력 | 66 (+3.7) | 128.9 | 공격 속도 | 0.67 (+2.5%) | 0.955 |
5초당 체력회복 | 7 (+0.75) | 19.75 | 5초당 마나회복 | 7 (+0.8) | 20.6 |
방어력 | 32 (+5.2) | 120.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9
- 쿨감소 -0.83%x6
- 마법 저항력 +1.34x3
- 이동 속도 +1.5%x3
- 방어구 관통력+14.4
- 방어+9
- 쿨감소-4.98%
- 마법 저항력+4.02
- 이동 속도+4.5%
빨강
1.
공격력 룬
- 헤카림은 주딜인 q가 계수가 높은편이나니고 트포데미지에 추가 ad 계수는 포함되지 않기떄문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2.
방관 룬
- 공격력룬이나 방관룬을 사용하시다가 공격력으로 바꾸시고 한판 플레이 해보시면 왜 방관을 고집하는지 알 수 있으실겁니다.
3.
방어
- 노랑 방어룬에 준하는 방어력 증대효과를 가졌지만 딜이 너무 안나오므로 패스
노랑
1.
고정 방어 룬
- 미니언딜을 줄이고 무난 친절한 가격
2.
고정 체력 룬
- 탱탱해보인다
3.
성장 방어/체력 룬
- 성장 방어/체력 룬은 18레벨을 달성하여 최대 효과를 볼경우 500~600 골드에 달하는 스탯 이득을 준다
하지만
초반에 좀더 강하게 나가서 그 이득을 굴리는게 더 좋다고 판단 성장룬은 배제 하겟씁니다
파랑
1.
고정마방 룬
- 가장 무난하고 무난하다
2.
성장 마방 룬
- 이것역시 성장이지만 마방은 초반싸움에 그리 중요도가 높지 않기때문에 패스 (상대가 마법데미지 기반이 아닐시)
3.
쿨감 5% + 아무거나 3개
- 쿨감 35%를 보고있으면 강박증이 손짓하므로 40%를 채워주자
왕룬
1.
이속 룬
- 상하이 드리프트를 즐기기 위해서 꼭 꼭 튜닝해주자
2.
공격력룬
- ip가 부족하신가요?
3.
방관 룬
- ip가 부족하신가요???
4
체젠 룬
- 짤챔상대로 초보들이 들면 괜찮다
룬 = 취향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이 공격으로 헤카림이 적 한 명이라도 피해를 입히면 광란 효과가 중첩되어, 잠깐 동안 이 스킬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고 피해량이 3% (+추가AD 100당 4%) 늘어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공격한 경우, 헤카림의 체력 회복량은 120/150/180/210/240을 넘을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돌격이 끝나면 헤카림이 충격파를 발산하여 이동 거리에 따라 0.75~1.5초 동안 주변의 적들은 헤카림에게서 달아납니다. 헤카림은 지정한 위치까지만 움직이고, 기수들은 항상 사거리 끝까지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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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카림이 근접 챔피언 상대로 우위를 점할수 있는 이유
사거리가 길고 물리데미지이다
e 스킬로 이속이 증가한 상태에서 사용하면 데미지가 조금이나마 상승한다
라인전에서 스택 유지가 중요하다 헤카림의 스택의 유무는 이렐리아의 w의 유무와 견줄수 잇따고 생각한다
명란젓 먹고싶다
헤카림이 딜도 성립하지 않고 탱도 성립하지 않는 챔피언이지만
이 스킬을 잘만 사용한다면 서두에서 다루었듯이 끈질긴 중반 생존력을 보여줄 수 있다
이 스킬의 타이밍은 체력이 70% 정도 일때 상대가 모여있는 곳에 궁쓰기 전에 쓴다던가
우리팀 광역딜러가 딜을 넣을때 ex) 브랜드 직스 카서스
절대로 들어갈때 ew 같이 누르면서 들어가면 절대 안된다 w를 버리는셈이다 정말
w는 쿨이길고 지속시간이 짧기때문에 최대한 켜는 타이밍이 중요하다
개인적으로 이 스킬을 얼마나 잘 사용하느냐가 관운장 헤카림이 완성되느냐 벌레헤카림이 완성되느냐를 가름 짓는것 같다.
자신이 헤카림으로 라인전을 씹어먹고도 자꾸 게임을 진다면 자신의 w타이밍에대헤 진지하게 생각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달린다 고로 존재한다
평캔이 가능하고 풀챠징에서 사용시 데미지가 가히 대단하다
이동속도가 서서히 증가하는 방식이고 데미지 증가는 지속시간이 아닌 달린거리에 비례한다
고로 사용하고 멍하니 있는것보다는 최대한 무빙을 밟아주는게 좋다
벽을 통과할수 있다
가끔식 반대로 밀쳐질때도 잇는것 같다
딱히 팁이랄게 없다 드라이빙은 해보면서 배우는것
어서 전장으로 뛰어나가 상하이 드리프트를 즐기길 바란다
헤카림의 궁극기가 시전중(헤카림이 돌진중) 일때에는 그동안에 걸릴수 있는 모든 cc를 돌진시간동안 무시한다
ex) 헤카림 궁 돌진 도중 알리스타의 에어본에 맞음 - 씹음
ex) 헤카림 궁 돌진 도중 트폐의 골카에 맞음 궁 돌진 시간동안은 cc를 무시하지만 궁돌진이 끝난 후 트폐의 남은 스턴 시간에 해당하는 스턴에 걸린다
벽을 넘을 수 있다
궁극기의 공포는 나름 기준으로부터 멀어지려고하는 공포이다 (피들스틱이나 녹턴의 공포와는 아이콘부터가 다름)
헤카림 - 파란 공포 아이콘 피들/녹턴 - 노란 공포 아이콘
쿨이짧다 도주기로 사용해주자
궁극기 기수는 항상 사거리 끝까지 이동하기 때문에 다리우스와 당신이 서로 딸피인채로 5랩이다가 6랩이 찍히는순간 궁극기 기수를보내서 잡을수도 있다 사실 필자도 몇번 못해본거고 거의 입롤수준
스킬 선마 순서 Q - E - 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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