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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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즈, 방랑 마법사
Ryze, The Rogue M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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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5 좀비라이즈 관짝을 거부하다.

- 라면먹고싶다(2015-02-28, 조회수: 3771)

 

 

이건 라이즈 입니다.


시즌5나 시즌2나 공략은 크게 변하질 않는 것 같은데요.


시즌5 라이즈는 분명 위기인데 쓰던대로 쓰면 안되겠죠?


음.... 많은 말은 오히려 뒤로가기를 부를 거 같아서....


일단 읽어 보시고 오류가 있다면 지적 부탁드립니다.


질문도 감사히 받겠습니다.

라이즈, 방랑 마법사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24) 2753 마나 300 (+50.0) 115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2.11%) 0.894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8 (+1) 25
방어력 22 (+4.2) 93.4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1
  • 레벨당 방어 +0.167
    x1
  • 레벨당 체력 +1.34
    x2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마나 +11.25
    x1
  • 마법 관통력 +0.63
    x1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6.21
  • 방어
    +4.006
  • 체력
    +48.24
  • 마법 저항력
    +3.006
  • 쿨감소
    -4.968%
  • 마나
    +11.25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2,503 IP

하던대로 해서 안 통한다면 바꿔야죠.

여러가지 연구해 보고 정답은 아니지만 최선을 찾습니다.


표식 - 쌍관9

표식의 마관은 라이즈에게 필수는 아닙니다.

마법딜이 점차 너프를 받고 패치를 통해 기본 스텟이 증가하는데

그에 따라 쌍관이 조금 중요해졌습니다.

그냥 공격력 써주시는 건 취향이지만 데이터 상으로 공격력은 애매합니다.

 

인장 - 고정방어9

상대방에 따라 방어력이나 성장방어를 취합니다.

상대방이 극단적으로 ap에 의존할 경우는 성장체력이긴 하지만

ip가 모자랄 경우 고정방어로 괜찮습니다.

 

문양 - 마관3 마나6

이것을 기본으로 합니다.

상대방에 따라 마방이나 성장마방 등 ip에 따라 갖춰주는 것도 좋습니다.

성장쿨감은 예외로 성장쿨6에 마방3을 끼워주는 것도 있지만 라이즈에 대한 이해도가 낮다면 비추합니다.

 

정수 - 주문력3

정수에 주문력입니다. 제 라이즈에게 약간 변수를 두는 부분이기에.

문양에 마방을 끼셨다면 원래대로 이동속도 세팅을 해주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주문력은 딜 자체적으로 초반에 q딜은 비숫한데 w와 e딜이 차이가 큽니다.

 

무엇을 가든지 정석의 라이즈는 안 통합니다. 라이즈가 너프를 먹었기에

그만큼 라이즈의 활용폭은 넓어져야 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오펜스에 21, 유틸에 21 모두 시즌5로 들어가면서 라이즈와 어율리지 않습니다.

라이즈가 극딜을 간다고 해서 미드누커급의 파괴력을 갖기도 어렵고

유틸을 간다고 해서 뚜벅거리는 라이즈가 나딜리처럼 뛰어다니지도 못합니다.

꼭 디펜스 특성이 탱커에게만 좋은 것은 아닙니다.

디펜스 특성을 간다고 쥭지 않는 탱커가 된다는 말도 아닙니다.

 
디펜스에서  는 좋은 특성입니다.
전설의 수호자(방어+마저), 강건함(방어력), 저항력(마저)은 유동입니다.
신속과 억압 같은 방해효과에 관한 특성도 유동입니다.
 
오펜의 쿨감은 취향입니다.
저 쿨감은 정말 좋은 녀석이지만 저는 안 갑니다.
쿨감은 당장 쎄진다기 보다는....... 아무튼 쿨감 나쁘진 않습니다. 가도 좋슴
 
유틸에 저 포션 뺀거는 그냥 제가 포션을 잘 안가서 그럽니다.
디펜에서 4포인트 빼서 유틸에 넣으셔도 좋습니다. 안 잡아갑니다.
 
더 설명이 필요할까요?
라이즈에 디펜스가 애매하다고 하는데
정확한 컨셉을 잡을 수 있다면 오히려 그 애매함이 사과가 되서 돌아옵니다.

정리하자면 따로 특성이 변경되는 경우 4/21/5 or 0/17/13 이 정도가 좋습니다.
 
딜러든 탱커든 점화의 딜이 바뀌진 않습니다.
딸피를 점화로 잡든 못잡든 상대방도 이젠 점화딜 계산하는 게 기본이 되버렸습니다.
딜러가 점화를 가기보다는 힐이나 정화 등을 들어주는 시기입니다.
라이즈처럼 딜이 조금 부족하다면 점화는 상대방을 압박하는 의미로도 좋고 상대방에 회복덕후가 있는 경우
카운터로도 좋숩니다.
만약 라이즈로 딜교를 아예 할 필요가 없거나 해도 의미없는 경우 보호막이나 유체화도 좋숩니다.
물론 탑라이즈는 텔을 들어줍시다.
비전 연마 (Arcane Mastery)
라이즈의 스킬이 추가 마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히고, 최대 마나가 주문력 100당 10%씩 증가합니다.
과부하 (Overload)
마나 소모: 40/38/36/34/32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룬 감옥(W)과 주문 흐름(E) 사용 시 과부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4초 동안 룬이 충전됩니다. 룬은 최대 2개까지 충전되며, 과부하 사용 시 룬을 전부 방출합니다. 룬을 2개 방출하면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8/32/36/40/44% 상승합니다.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5/95/115/135/155(+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룬 감옥 (Rune Prison)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즉시 80/110/140/170/200 (+0.7AP)(+ 추가 마나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전이 표식을 소모하여 대상을 속박합니다. (사정거리: 615)
주문 전이 (Spell Flux)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구체를 발사해 60/80/100/120/140(+0.5AP)(+ 추가 마나의 2%)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과 주변의 모든 적에게 4초 동안 전이 표식을 퍼뜨립니다.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공간 왜곡 (Realm War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40초
기본 지속 효과: 과부하가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40/70/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조굼 무책임하지만 q선마라고 처음부터 q만 찍으시면 안 좋습니다.

저 위에거는 모바일이라 수정이 불가능하고

e-w-q-e-q-r-q-q-w-w-w-w-q-e-e 정도로 갑니다.


1렙부터 6렙까지 스킬순서는 완전히 취향입니다.

6랩 이후로는 저 상태로 가주셨으면 합니다.


음 이번에도 완성은 못허겠군. 나머지는 나중에 업뎃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신발과 세라프는 알아서 가면 될듯

쉰은 무조건은 아닙니다.

고대인의 의지랑 얼음주먹이랑 아니면 다른 아이템이랑 바꿀 수 있고

쉰은 빨리 나오면 좋쿠요. 대신 카탈리스크 나오면 바로 로아를 달리는게 좋쿠요

참고로 쉰은 ad 전용 템이 아니라 ap 전용 템입니다.

초반에 저 도란검은 취향입니다.

대부분의 경우에 초반 마나석으로 시작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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