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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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라디미르, 진홍빛 사신
Vladimir, The Crimson Reaper
2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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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5는 블라디미르로!

- 윈터리그(2015-09-13, 조회수: 3789)

시즌5 플래티넘 5 까지 올라온 블라디미르 공략 시작합니다.

블라디미르, 진홍빛 사신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7 (+110) 2477 마나 0 (+0.0) 0
공격력 55 (+3) 106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7.01 (+0.6) 17.2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27 (+4.5) 103.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레벨당 쿨감소 -0.278%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쿨감소
    -24.948%
  • 마법 저항력
    +4.02
총 가격 : 8,604 IP

룬페 없는 분들을 위한 한가지 룬만 사용합니다.

 

블라디는 쿨감 40%가 필수 이므로 룬으로 모자란 부분을 꼭 채워주어야 합니다.

 

빨강 - 대체제가 없는 마관룬

 

노랑 - 초반에는 평타q가 중요해서 고정방어. 평타모션이 안좋다고는 하지만 애니비아 카서스 급은 아니므로 평타 섞어줘야 합니다.

 

파랑 - ad 상대시 고정쿨감6 성장쿨감3 쓰시는분들도 봤고 ap 상대시 마방이 그나마 괜찮고 성장쿨감6 하고 나머지 3개에 성장주문력이나 마관등 취향에 섞어 쓰셔도 될듯 합니다.

 

왕룬 - 대체제가 없는 성장쿨감룬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이견 없는 21 / 9 / 0 쓰시면 됩니다.

 

비전검은 주문력이 좀 되야 하는데 주문력룬도 들지 않는

초반에는 쓸때가 없고 후반가면 평타 칠시간에 무빙 하나라도 더하는게 이득이라 안찍습니다.

 

특성은 취향인듯..

요즘 대세가 탑은 텔포 점멸이라... 텔포는 바텀 2:2 / 3:3 싸움 나면 합류 해서 도움주기 좋고 ,

템사면 탑에 미니언 손실없이 라인전을 계속 할수 있는 이득이 있습니다.

 

다른 스펠로 점화 탈진 유체화 방어막 정화 등등 선택지는 많지만

위 5개 빼고 다른 스펠은 추천드리지 않고

 

맞다이에서 승리가 가능한 챔들 상대로 점화 들면 킬까지 노려볼수 있고

 

리븐, 럼블, 트린 등 블라디 하드카운터 애들 상대로 맞다이나 생존에서 탈진 들면 탈진 있는 타이밍에는 버티는게 가능합니다

 

유체화는 라인전에서 이득본다기 보다는 한타에서 유용 포지션 잡기 유용하고

 

방어막은 상대 라이너 순간 폭딜 막아줄수 있어서 쓰는사람은 별로 없지만 초가스나 뽀삐 같은 궁딜 q 딜 같은

미친 딜 한번 막을때 효과가 톡톡히 봅니다. 쿨도 짧고요

 

정화는 역시 즉발 하드cc 에서 생존으로 매우 좋습니다.

 

핏빛 계약 (Crimson Pact)
추가 체력 30당 블라디미르의 주문력이 1 증가하고, 추가 주문력 1마다 체력이 1.6만큼 증가합니다.
수혈 (Transfusion)
재사용 대기시간: 9/7.9/6.8/5.7/4.6초
블라디미르가 상대의 생명력을 흡수하여 80/100/120/140/16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체력을 20/25/30/35/40 (+0.35AP) 회복시킵니다.
수혈을 두 번 사용한 뒤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오면 핏빛 격노상태가 됩니다.

핏빛 격노: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잠깐 동안 증가하고 2.5초 동안 수혈의 피해량이 85%만큼 늘어나며, 30~200 + 잃은 체력의 5%(+0.4 AP)만큼 추가로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 상대로는 체력 회복 효과가 35%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피의 웅덩이 (Sanguine Pool)
체력 소모: 현재의 26%
재사용 대기시간: 28/25/22/19/16초
블라디미르가 적의 공격을 받지 않도록 2초 동안 피의 웅덩이로 변하며 그 위에 있는 적의 속도를 40% 늦춥니다.

블라디미르는 웅덩이 위에 있는 적에게 지속 시간 동안 80/135/190/245/300 (+추가 체력의 0.15%)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감소 전 피해량의 30%를 체력으로 회복합니다.(미니언 대상 60%)
선혈의 파도 사용 중 피의 웅덩이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범위: 300)
선혈의 파도 (Tides of Blood)
체력 소모: 최대 체력의 2~8%
재사용 대기시간: 13/11/9/7/5초
첫 번째 사용시: 블라디미르가 정신 집중을 하며 최대 체력의 8%까지 희생해 피의 웅덩이를 채웁니다. 선혈의 파도의 피해량도 같은 양만큼 늘어납니다. 웅덩이가 가득차면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느려집니다.
두 번째 사용시: 1.5초 후 혹은 스킬을 재사용하면 주변의 적에게 파도를 방출해 30/45/60/75/90(+0.025 체력)(+0.35 AP)에서 60/90/120/150/180(+0.06 체력)(+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0/45/50/55/60%만큼 둔화시킵니다. 파도가 일단 적에게 적중하면 그 뒤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범위: 600)
혈사병 (Hemoplague)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블라디미르가 혈사병으로 목표 지역을 오염시키며, 혈사병에 감염된 적은 4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4초 뒤 감염된 적은 150/250/3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0/250/350(+0.7AP) 만큼 블라디미르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두 번째로 적중한 적 챔피언부터는 한명당 회복량이 40%씩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3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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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2렙 3렙에서 스킬 찍을때 w e 냐 e w 냐 둘중에 하나인데

 

간단히 하자면 1렙 라인전에서 라인이 밀리면 w 라인이 당기지면 e 를 찍습니다.

 

3렙 갱 오기전에 라인을 빨리 빨리 밀어야지 한다면 2렙 e 를 찍는게 좋습니다.

 

물론 3렙때 q 찍으면 쿨도 짧고 쌔지는데 상대방캐릭이나 갱여부를 보시고 찍으셔야 됩니다.

 

시작 아이템
null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빌드는 딱 3개 입니다.

 

천갑옷 5포션 - 리븐, 트린다미어, 야스오, 판테온, 점화든 이렐 등 접근기 좋은 ad 챔프

 

도란 1포션 - 니달리, 라이즈, 티모, 케낸, 텔든 이렐 등 원거리 평타짤이 좋은 챔프

 

신발 4포션 - 신지드, 카시 등 스킬을 맞지 않아야 하거나, 접근 하면 안되는 캐릭 상대.

보통 미드 블라디를 한다면 신발 4포션이 매우 좋습니다. 나는 q로 맞추고 상대방 스킬은 피해야 하기 때문에.

 

요즘 블라디 하면서 흡책 먼저가는 빌드는 별로 인거 같고 라인전에서 유리함을 가지고자

 

귀환때 1200 이상이면 흡총 후 남는돈 상대방 캐릭에 따라 방템을 들고 가시고

 

1200 이 안되면 돈에 따라 음전자망토, 팔목보호대 부터 먼저 가주세요.

 

돈 된다고 바로 흡총에서 흡책으로 1300 써서 가지 마시고 ap 면 조개후 심연의 홀 빌드 바로 타시고

 

ad면 바로 흡총에서 존야로 가시는게 좋습니다.  흡책보다는 심홀이나 존야를 먼저 가는게 한타에서나 라인전에서나

 

훨씬 이득이 큽니다. 그담에 흡책 , 헤르메스나 마관신, 장착 하시고 공허- 라바돈- 순서로 템 올려주시면 됩니다.

 

신발은 흡총후에 가시는게 그나마 낫습니다.

 

 

상대가 AD 냐 AP 냐 에 따라 다르고 귀환시 자기 돈에 따라 다 다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븐
많은 분들이 너프를 주장하는 리븐입니다.
손싸움 블라디가 첫 웨이브 라인전에서 라인이 안당겨지고 밀리면 망함.
블라디가 선 2렙 찍어도 리븐이 2렙 되서 돌격 하면 막을 길이 없음. 딜교 불가
평캔 하는 리븐은 말도 못하게 쌔고 평캔 못해도 초반 맞다이 못이김.

스펠은 탈진 들고 리븐 스킬이 e q 쓰면서 접근 하고 블라디 때리고 뒤로 빠질때 e q 박아주는게 관건. 리븐 스킬 다 있을때는 근거리 미니언도 평타 치고 먹으면 안됨. 모션이 길어서 그때 치고 들어오면 체력 빠짐. 리븐 절때 q 빨려고 시도 하지도 말고 최소 e 빠지는거 보고 거리 나오면 q 빠세요. 풀피에서는 절대로 리븐 못이김. 그러니 라인 프리징 해놓고 q로만 파밍 하시길 강력 추천. 그리고 프리징 한다고 와드 안박으시면 안됨. 리븐 로밍가는거 꼭꼭 와들로 체크 해야함. 안그럼 미드 정글이 킬 따이면 블라디 욕 먹음.

럼블
1렙 q 찍고 라인전 2:00 시작 하는데 이미 열이 50 넘어가면서 q로 라인 미는애 있음.
은근히 아픔. 그냥 q로 미니언 섭취.
1렙 e 찍고온 럼블은 미니언 e로 먹는거 방해 하시고 q를 럼블에 박거나 미니언으로 체력 회복하시면 됩니다. 2렙 되면 럼블에 허락 맡고 미니언 섭취.
라인 프리징 하면 된다는데 어떻게 함? 불 2렙 찍으면 너무 쌤. 욕이 저절로. 라인 당기더라도 미니언 우리 포탑에 박치기 당하면 다시 럼블쪽으로 라인 당겨짐. 다시 라인 다시 럼블쪽으로 밀려 가면 막타만 먹으면서 미니언을 꼭꼭 쌓아서 가야함. 안그러면 망함. 막 밀면 정글 콜이 필수가 됨. 첫 귀환때 망령의 두건 꼭 사오고, 흡총 사오면 더 말림. 못이기겠다 싶으면 그냥 라인 복귀용 텔레포트 스펠 드는거 추천. 망령의 두건 나와도 힘듬. 최소 흡총 망령두건 나와야 할만 할듯. 이새끼도 로밍 엄청 좋아함. 와드 꼭꼭 미드 내려가는거 확인 필수. 미드 멘탈 나가면 그건 바로 너의 탓
트린다미어
보통은 1렙 부터는 잘 안하고 평타 살살 미니언 치면서 2렙 먼저 찍고 미친년 처럼
들이 댐. 치명타에 대가리 빠개짐. 적정글이 왠만하면 3렙 역갱을 보고 있으니 우리 정글이 와도 역갱으로 터지면 답이 없음. 그래서 허락받고 미니언을 먹되 초반에 타워에 미니언이 박히는걸 최대한 몸으로 미니언딜을 포션으로 버텨야 함. 2렙후반 3렙 초가 되기전부터 라인이 너무 빨리 포탑까지 밀리면 그다음에 복구가 안됨. 라인은 밀려지고 밀리더라도 맞딜은 안되니 그냥 cs 차이나면서 초반에 터져버림. 트린도 유지력 하나는 블라디보다 더 좋으니 그냥 최소 흡총이라도 나올때 까지는 텔 이용해서 버텨야 하고 와드 꼭 사세요. 얘가 부쉬에서 베인같은 암살 플레이 하는 애들이 있음.. 항상 꼭 조심... w 가 빠지면 포탑이 있더라도 트린 궁시간 안에 터지는 수가 있으니 ...... 노답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
초반에 블라디 보다 라인을 너무 잘 밈.
라인 유지력도 좋음.
라인 주도권이 모르가나에게 있음 그래서 로밍도 잘 감.

잘하는 모르가나는 절때 싸워 주지 않음. 흡총 전에 q 맞으면 모르가나에게 딜교 졌다고 보면 됨. 모르가나는 6렙이 호러 처럼 쌤. 궁 스턴이 w로 흡수가 안되서 솔킬 날 가능성 농후

cs 안밀리고 반반 파밍하면 그나마 다행. cs 도 밀린다 하면 로밍간 모르가나가 라인 다 터뜨리고 다닐 가능성이 있음. 조심해야 할 영웅.

르블랑
꼭 르블랑 들고 탑으로 오는 애들 있음.
물몸이라 e q 맞추면 블라디가 쌔서 르블랑이 진다고 그건 우리가 템이 나왔을때의 이야기임.

서로 노템일때는 르블랑 절때 못이김 딜교한다고 e 쓰면 피도 깎이고
q 르블랑 박기전에 w로 튐. 평타 모션은 블라디보다 르블랑이 훨씬 좋음.
e는 맞으면 w로 흡수가 안됨. 그냥 짜증.
그래서 q를 르블랑에게 안박고 피흡으로 미니언 한테 박는다? 그럼 르블랑은 만피 인데
당신의 피는 점점 깎이고 점화든 르블랑에게 솔킬이 나게 되겠지...

잘하는 르블랑은 정말 탑에서 만나면 힘듬.
주도권 잡고 로밍도 잘감.
니달리
니달리는 창을 안맞는게 포인트.
1렙때는 그나마 괜찮음. w가 없으니까.
2렙때 맞는다 ? 그럼 니달리 한테 미니언 허락 받고 먹어야함.
그럼 탑 라인전 이미 터진 상태에서 시작한다고 보면 됨.

갈수록 쌤 블라디는 최소 템이 나와야 니달리와 반반 또는 이김.

잘 풀리면 선 흡총 라인 당기고 평짤을 q 와 주문흡혈로 버티면
니달리 할만함. 그 후에 망령 두건 꼭꼭 사오길. 첫 귀환에 흡총 안나오면 망령 두건 하위템 부터 해서 두건 부터 띄우길 추천.
얘도 로밍 좋아함. 한타로 승부봅시다.
와드 꼭꼭 박아주길.

쉬운 챔프는 당신의 손에 달렸소.

 

어려운 챔프는 많고 많지만 넣을수 있는건 3개 뿐이네...

 

그래서 쉬운 챔프쪽에도 의외로 라인전 괜찮아 보이지만 어려운 애들을 수록 합니다.

 

블라디는 템 나오면 왠만한 영웅은 솔킬 안당하고 라인전 풀어 가는게 가능하지만

 

초반에 템 나오기전이 너무나 고통이라 그전에 솔킬 당하거나 갱 당해서 1킬 헌납하고 나면

 

탑 라인전 그다음 부터 고통 시작입니다. 솔킬 안당해도 cs 밀리면 템 차이나서 또 고통 시작입니다.

 

그러니 힘들면 점화보다는 텔레포트를 추천 드립니다.

 

미니언 손실 없이 텔레포트로 흡총이나 음전자망토, 추적자의 팔목보호대를 사면, 그나마 반반

 

파밍하고 졸렬 딜교가 쉽기 때문입니다.

 

텔포 일때는 상대방 피를 빼놨을 때만 맞다이 하시면 되고

 

나머지는 라인 당기고 로밍 방지 와드 박고 파밍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을 당기고 허락을 받고 미니언을 먹는다

 

 상대방이 들어오면 얻어 터지면서 빼는건 어쩔수 없다. 가까운데서 맞딜은 왠만하면 힘들다.

 

 맞딜후 등짝 보이면서 뒤로 뺄때 항상 q를 먹여주자. e는 자신의 체력바를 봐가면서... 콤보는 eq 순서로

 

 미니언이 멀다면 평타는 서비스로.

 

 q로 체력을 채운후 상대방보다 많아졌을때 패기를 부려보자.

 

 리븐과 럼블은 보호막이 있다. 최소한 보호막이 사라지면 q를 먹여주자.

 

 체력이 달아도 쿨짧은 q가 블라디에게는 있다.

 

 블라디는 최소 7렙 , 진정한 시작은 9렙이다.

 

 고통을 참고 캐리를 해보자.

초반 운영법

 경험상 텔들고 정글 섭취후 선2렙 으로 오는 애들이 상당히 난감합니다.

 라인이 당겨야 하는데 밀리기 때문이고 선2렙을 섭취 하는 애들은 맞다이가 상당히 강력합니다.

 내가 1렙일때 혹여나 딜교를 당하거나 2렙으로 동렙을 맞춘다 해도 초반 딜교 블라디는 호구라 위험합니다.

 

 상대방이 2렙을 먹고 올거 같다고 하는 경우는 미니언이 중간에서 만나기 전에 조금더 앞으로 가서 첫번쨰 미니언들이 만나는 장소를 중앙이 아닌 상대방 포탑 쪽에 좀더 가까운곳에 형성 되게 만드세요. 그러면서 막타만 먹는다면 무조건 우리 쪽으로 라인이 밀리게 됩니다. 그럼 허락받고 미니언 섭취하시면 3렙~4렙 까지는 킬없이 무난히 큽니다. 혹시나 와드박고 다이브갱만 조심하세요.

 

나머지 경우는 미니언을 당겨서 파밍 하되 2렙 구간에서 미친년 처럼 딜교를 거는 캐릭이거나 3렙 폭딜이 가능한애를 조심하시고 텔포가 아닌 힐이나 점화일 경우에는 더욱더 조심 또 조심!!!!!!!!!! 킬나오면 난리남.. 보통 텔포가 아닌애들은 초반부터 상당히 호전적인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초반에서의 미션은 cs는 조금 뒤쳐지더라도 안죽고 흡총 까지는 어떻게 뽑아보자 입니다.

 

중반 운영법

 미니언 밀고 한타 장소에 텔로 합류. 텔이 없다면 미니언보다는 한타 입니다.

 

후반 운영법

 미니언 밀고 한타 장소에 텔로 합류. 텔이 없다면 미니언보다는 한타 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블라디도 뚜벅이라 점멸이 없으면 상대방 덩치와 cc를 뚫고 진입하는건 힘듭니다.

 

 내가 점멸 궁으로 선이니시 할거 아니면 진입은 무조건 후진입 이시고

 

 점멸이 없다면 상대방 앞에 나와 있는 챔프에 eq 박으시면서 흡혈로 유지 하시고

 

 붙었을때 상대방이 딜하러 앞에 나오면 각 보이면 궁 e q 박으시고 존야 있다면 w로 상대방 쪽에 진입 하셔도 좋고

 

 존야 없다면 궁 eq 박고 앞라인 탱커부터 정리하시는게 좋습니다.

 

 블라디는 w로 2초간 슬로우와 무적상태 이기 때문에 상대방 딜러의 진입을 막기에 매우 좋습니다.

 

 5:5 잘 정돈된 한타에서 우리팀은 이니시가 없는데 상대방은 포킹이 좀 된다 하면 급한거 아니면 그쪽 한타는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왠만하면 집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나중에

 

마치며

 다이아 가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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