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7명
88.9% (24표)
7.4% (2표)
3.7% (1표)
벨코즈, 공허의 눈
Vel'Koz, The Eye of the Void
13
0
17
24/27
만화그리다가 할거없어서 써보는 "서폿벨코즈사용법"

- 뽈쟁이(2015-04-27, 조회수: 52439)

팬아게 에픽작가가 그리라는 만화는 안그리고

(원래 벨코즈 공략만화로 팬아게에 올릴려고했는데, 너무 귀찮아서 그냥 안그리고 글로 올릴려고한다.)


일단, 공략을 시작하기에 앞서 필자는 누구인지, 실력은 어느정도인지 


알려주고자한다. 



필자는 전시즌 플레이며, 지금은 기적의 배치 8연패로 골론즈에 서식하는 쓰레기다.

벨코즈로 다시 플레 왔다.  한번 플레기는 영원한 플레기  현재 플레 3티어 2티어 와리가리중 

 
플레기가 쓰는 공략따위를 왜 보냐고 뒤로가기 누르지말고 끝까지 들어봐 좀. 



보다시피 필자는 시즌4때 벨코즈만 550판을 넘게한 미친놈이라고 볼 수 있고, 


승률을 보면 나름 쓸 줄은 아는 놈이라는 걸 알 수있다. 


이론보다는 몸으로 부딛히며 벨코즈실력을 올려온 나로서, 벨코즈에대한 이해도는 다이아 애들 못지않게 


높다고 자부할 수 있다. 사실 난 내가 벨코즈하면서 벨코즈못한다는 말은 손에 꼽을정도로 적게 들었다. 


또한, 브론즈 4에서부터 랭겜을 시작하여 플레까지 올라온 나로서 너희들의 봇라인전이 어떤식으로 돌아가는지는


자-알 알고있고, 또 그만큼 상대에따른 맞춤파훼법도 다 알고있다.


물론 운영이나 포지셔닝 같은 이론적인 면에서는 다른 다이아 공략들과는 비교적 덜떨어질 수 있으나


애초에 우리 브실골들은 이론따져가면서 하는 놈들이 아니라서 큰 차질은 없을 거라고 생각한다.


되도록 너희들 시점에 맞춰서 최선을 다해 공략을 짜줄테니 잘 읽어주면 좋겠다. 

(인벤활동전에 한번 그려봤던 벨코즈 나오는 만화의 일부)

   

벨코즈, 공허의 눈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2) 2324 마나 469 (+21.0) 826
공격력 54.9 (+3.14) 108.3 공격 속도 0.643 (+1.59%) 0.817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88 (+4.7) 101.7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관통력 +0.63
    x4
  • 마법 저항력 +1.34
    x5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10.3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6.7
  • 주문력
    +14.85
총 가격 : 6,449 IP
정석적인 ap룬이지만, 취향에 따라서 왕룬에 주문력대신 마관을 박는 정신병자같은 짓을 해봐도 좋다.

어차피 벨코즈는 마관위주로 딜을 뽑아내는놈이니까 뭐 .



그리고, 룬페이지가 넘쳐난다 하는놈들은 룬페이지를 두개로 나눠서 


상대 서폿이 ad냐 혹은 ap냐의 여부에 따라 


ad는 파랑 룬에 마관, 주문력을 박고

ap에는 마저를 박는 것도 상당히 효율적인 방법이다.



※ 마나재생을 왜 안박느냐는 사람들이 많은데,  벨코즈하면서 마나관리 못하면 개똘추인거다.


벨코즈는 스킬들이 전반적으로 다 마나소모가 굉장히 적은편이라서 마나관리가 쉬운편이다.


그리고 난 애초에 마나포션을 두개 들고 시작해서 마나부족한걸 경험한적이 별로 없다. 


마나재생같은 것 보다는 기왕이면 공격적인 룬을 들어서 라인전을 압박해보도록하자.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공격적인 놈이냐, 안정적인 놈이냐에 따라서 조금씩 갈리지만, 


기왕이면 특성을 이렇게 드는걸 추천한다. 



왜냐하면, 오펜에서 4티어에 존재하는 ap를 위한 "대마법사"라는 특성은 주문력을 5퍼를 올려주지만 


벨코즈는 말했다시피 주문력을 올리는게아니라 "마관"을 올리는 놈이라서 벨코즈에겐 효율적인 특성이라고 보기 어렵다.


하지만 비효율적이더라도 굳이 딜을 추구하고싶다 하는 아이들은 21 0 9 를 찍어도 상관없지만, 유틸을 포기한만큼 


돈버는 양은 줄어든다는 점을 알아뒀으면한다.
제-발 미친놈처럼 들지말자. 



벨코즈는 점화든다고 못죽일놈 죽일 수 있는 놈이 아니다.


벨코즈는 스킬들 부터 패시브까지 전부 딜과 관련된 새끼라서, 이딴 스펠없이도 충분히 누구보다 강력하다.


다만 누군가가 나를 물거나, 원딜이 죽을 위기에 처해있을때 을 걸어줌으로써 받는 데미지를 감소시켜 


생존력을 올리는것이 훨씬 더 효율적이다.





우리팀 원딜이 힐대신  이나 를 들었다면  


를 드는것도 좋은 생각이다 (물론 애초부터 점화든 정신병자 원딜과 같이 할바엔 차라리 닷지를 추천한다.)




  
유기물 분해 (Organic Deconstruction)
벨코즈의 스킬 공격은 맞은 적들을 분해시킵니다. 세 번째 적중 시 대상의 방어력을 조작하여 35~180(+0.6 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적들은 7초 동안 공격 받지 않으면 유기물 분해 효과가 제거됩니다.
기본 공격 시 유기물 분해가 재적용되지만, 중첩은 쌓이지 않습니다.
궁극기로는 유기물 분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유기물 분해 중첩 표시는 벨코즈 자신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라즈마 분열 (Plasma Fis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벨코즈가 플라즈마 광선을 발사해 80/120/160/200/24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둔화 효과는 1/1.4/1.8/2.2/2.6초에 걸쳐 점차 감소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플라즈마 분열로 유닛 처치시 마나 소모량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050.0)
공허 균열 (Void Rif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벨코즈가 공허로 통하는 균열을 열어 30/50/70/90/1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잠시 후 추가로 45/75/105/135/165 (+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공격 모두 유기물 분해 중첩을 올려줍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충전 가능하고, 18/17/16/15/14초의 충전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사정거리: 1050.0)
지각 붕괴 (Tectonic Disruption)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벨코즈가 가까운 지면을 붕괴시켜, 잠시 후 70/100/130/160/190 (+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여기 맞은 적들을 0.75초간 공중에 띄웁니다.

벨코즈와 가까이 있다가 이 공격에 맞은 적들은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약간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850.0)
생물 분해 광선 (Life Form Disintegration Ra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을 분해하면 7초 동안 연구합니다. 기본 공격 및 스킬 사용시 연구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연구 완료된 유닛에게는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벨코즈가 정신을 집중하여, 2.5초 동안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합니다. 이 때 마법 피해가 총 450/625/800(+1.25 AP)까지 상승하며, 광선에 맞은 적들은 속도가 20% 느려지고, 0.7초마다 유기물 분해 중첩이 쌓입니다. (최대 중첩 수 3회) 재시전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5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견제할때는 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




 싸울때는 우선 한놈을 지정하고 그새끼한테 Q를 맞춰서 슬로우를 준다음 WE 를 동시에 날려준다.



 레벨이 낮거나 등신같이 AD룬을 들지만 않았다면 Q WE 콤보에 홍콩을 못느끼는 놈은 없을 것이다.



  그래도 끝까지 싸우려는 놈이 있다면 을 걸어주고 원딜과 함께 팡팡 두드려패자.



  

  궁을 배우고난 다음에는 콤보는 두가지로 나뉜다.



  순식간에 싸움이 일어나서 일초가 급한 상황이다 하면  한번에 뿌려주고



  바로 거기에 -----------------------



  

   


   아니면 조금 여유로운 킬각이 나왔다하면 이후 



   타게팅한 상대의 위치방향에 를 또 깔고 바로 -------




   


   마찬가지로 니가 레벨링이 딸리거나 등신같이 AD룬을 들지만않았다면 


   이 풀-콤보를 맞고 안죽는 원딜은 아마 ... 없다고 봐도된다. 



   벨코즈가 미친 서폿으로 불리는 이유중 하나이다. 

스킬 활용 팁

 



패시븐데, 3타니 뭐니 그런거 다 집어치우고 그냥 요약하자면 "스킬한번에 퍼부어서 쓰세요" 라고 써놓은것과 다름없다.


짤짤이마냥 Q W E 따로따로 쓰지말고 한번에 써줘야 패시브가 제대로 빵!빵! 터진다. 


패시브로 주는 고정데미지는 레벨에따라 달라지기때문에 벨코즈는 레벨링도 상당히 중요하다. 


우리팀 라인 밀려있을때 괜시리 와드박으러 출장다니지말고 경험치를 줏어먹자.




: T모양 견제스킬.



  상대 원딜이 앞으로 수없이 쳐맞고 피해야할 지옥의 포킹스킬이다.



 Q스킬의 이해도에 따라 명중률이 갈리는데, 조금 써본놈은 다 알겠지만 Q는 갈라지는 특성을 이용해서



 미니언속에 꽁꽁 숨은 상대원딜 옆구리를 치는 졸렬한 스킬이다.



 멍청한 우리 브실골들은 무빙이라는 개념이 없거나 어설픈 수준이라서 Q스킬맞추기가 굉장히 쉬운데,



 무빙없는 놈들은 그냥 보이는대로 맞추고,  


  

  ' 나 무빙좀해요' 하고 와리가리하는 멍청이들은 Q를 가를때 상대 원딜이 있는 곳만 노려서 가르지말고



 상대 원딜까지 거리가 닿기 0.5초전에 갈라주면  어설픈 앞무빙을 하다가 쳐맞는놈들이 허다하다.



  뭔 개소리지? 하는 아이들은 노말에서 조금만 연습해보자. 뭔소린지 대충 알 수 있을 것이다.





: 스택셔틀




W는 CC기도 없고, 2타때 딜레이도 2초정도로 긴놈이라서 W를 2타까지 그냥 맞추는건 솔직히 힘든일이다.



상대 원딜이 진짜 오랑우탄보다 못한놈이아니라면 W를 깔았을때 " 어 시발 이게 뭐야"하고 본능적으로 



W구역을 빠져나가기때문에, 다른 스킬 연계없이 W만 쓰는것은 사실 비효율적인 짓이다. 



사실 후반가면 벨코즈의 기본스킬중 가장 딜링이 강력한 스킬로서 활약하는 스킬인데, 





이 강력한 W의 참맛을 상대에게 제대로 보여주려면 W만 쓰는것보다는 



마치 음식에 조미료를 뿌려먹듯 



와 를 쓸때 를 같이 섞어가며 써주는 것이 중요하다.



는 발동모션이 거의 없다시피할정도로 선후딜레이가 짧은 스킬이기에 Q와 E를 쓸때 동시에 시전가능하다.




이렇게 와 를 함께 섞어서 써준다면 상대가 2번 터지는 것을 피하려고해도




의 강력한 CC기때문에 어쩔수없이 쳐맞게된다.





는 2번 충전 가능한데다가, 2번터지는 스킬이라서 패시브를 4번까지 쌓을 수 있기에 




를 어떻게쓰느냐에따라 패시브를 발동시키는 횟수가 결정되고, 또 그에따라 딜교의 승패도 결정된다.





명심하자. 섞어서 쓰는거다.



존나 중요한 스킬. 벨코즈의 유일한 생존기.




를 맞추느냐 못맞추느냐에따라 벌레냐 장인이냐가 구분된다. 



이걸 맞추느냐 못맞추느냐에따라 너희들의 생존과 딜교,한타 결과가 크게 달라지기때문에 굉장히 신중히 써야한다.




0.75초가지고 뭘 그러느냐 하는데 E를 자세히 보면 "가까이서맞은 놈은 스킬방향 대로 밀려난다" 라고 하는데



말이 어렵지 그냥 니 반대방향으로 상대를 밀쳐낼 수도 있다는 소리이다.



즉, 누군가 니놈을 물려고할때 E를 맞추면 반대방향으로 밀려나면서 살짝 스턴을 먹는다는건데, 



그 사이에  를 재빨리 0.5초안에 시전해준다면 손쉽게 역관광이 가능하다.




또한 한타때 콤보을 쓸때 E를 맞은놈들은 순간 스턴과 에어본때문에



로부터 빠져나가기가 힘들어져서 의 데미지를 전부다 맞게된다.



딜과 쿨타임을 생각해보면 별일없어보이지만, 정말정말 중요한 스킬이다. 



는 스웨인의 부동진처럼 시전시간이 길기때문에 맞추기가 힘드므로 



그냥 쓰는것보다는 를 맞춰서 슬로우를 건다음에 느려진 상대에게 



써보도록하자.







: 내가 이걸 하는이유






서폿벨코즈의 역할은 원래 견제와 CC기로 상대를 압박하는 졸렬한 놈이었지만.





궁을 배우고나면 벨코즈는 포킹형 서폿에서  "암살자서폿" 으로 진화한다.




무슨 개소리냐고 하면, 벨코즈 궁극기는 롤상에 있는 모든 스킬들중 기본데미지가 가장 강력한 놈중 하나이다.




아니 1렙데미지가 500이라고; 패시브도 합치면 더쌤; 



상대방 정글러가 우리 봇라인을 찔러서 2:3이 됬던간에, 우리 듀오 체력이 반도 안되는데 상대서폿한테 물렸던간에,



벨코즈가 선 6렙을 찍었다면 거의 80퍼센트 그 싸움을 이길 수있다.



중요한건 그순간의 자신감과 판단력이다. 6렙을 찍은 순간부터 너는 "봇라인에서 가장 쌘 미친놈" 이다.



상대가 드-레이븐이든 그-브 이든 니 스킬을 다 쳐맞고 생존할놈은 거의 없다. 솔직히 너프먹어도 할말없는 데미지다.



그냥 궁을 찍은 순간 , 어떤상황이던간에 그냥 보이는대로 를 0.7초안에 시전하고



바로 를 직빵으로 갈겨주면 솔직히 더블킬은 먹는다. 이후에 이 공략이 인기를 받는다면 동영상도 



올려줄 의향이있다.





대신, 은 엄연한 채널링스킬이기에 궁을 사용하기전 상대방에게 CC기가 있는지없는지 판단하고 쓰도록.






아주 가끔식 벨코즈서폿 처음하는놈들이 을 그냥 아무 콤보없이 쓰는 미친놈들이 있는데, 



벨코즈 궁극기는 채널링스킬이기에 궁을 쓰는동안은 아무동작도 할 수 없다. 



그러므로 궁극기를 쓰기전에 사용가능한 스킬이란 스킬은 전부 똥싸듯 퍼부어주고 그 다음을 쓰는게 



훨씬 좋다는 것을 알아줬으면한다. 




명심하자. 벨코즈는 모든걸 걸고 한곳에 


모든 스킬을 빠르게 퍼붓는 것이 중요하다.



Q를 맞춰야 E를 잘맞추고 , E를 맞춰야 W 2타를 전부 맞출 수 있다. 


벨코즈는 빠른 연계가 핵심이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 시작은 주문도둑검 4포.



4포션은 나는 주로 체력포션 1 , 마나포션 3으로 가는데, 그 이유는 난 애초에 쳐맞을 일이 없기때문이다.


벨코즈의 기본딜교방식은 "니는 쳐맞고 난 안쳐맞고" 같은 우덜식 딜교이기에 난 애초에 체력포션을 빨 일이 없다.



물론 "난 탱커를 자주해서 버릇상 자주 쳐맞는다" 하는 애들은 체력포션 을 더 사도 상관없다. 



다음 귀환때 돈이 500원 이 안된다면 뭔 되도않는 신발사지말고, 와드2개와 체력마나포션을 꼬박꼬박사주자


신발이나 증폭의 고서를 산다고  안뒤질놈이 뒤지지는 않는다. 그냥 와드나 쳐 사고 갱킹이나 방지하자.



500원이모였다면 주문도둑검의 상위템을 가는데, 나는 사실 상위템따위 안가고 그냥 바로 증폭의 고서를 구입해서


빠른 가면템트리를 간다. 스노우볼링좀 한다는놈들은 상위템없이 선 가면으로 가도 좋다. 


그리고 제발- 800원모이면 그냥 시야석 사자. 860원 짜리 닭다리 사서 쥐좆만한 딜량을 더 넣는것보다는 


시야석을 구매함으로써 갱킹을 원천차단하는것이 갱킹에 약한 벨코즈에게 훨씬 좋다.


*요즘 을 가는것도 나쁘지않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중반대에는 게임을 좀 해본사람은 알겠지만 내 딜이 100이 더 들어가는 것보다는 빠른 합류와 시야장악을 통해 

게임을 유리하게 이끌어가는 것이 몇배는 더 효율적이다.

그런면에서 첫신발을 살때 기동력의 장화를 사서 로밍과 빽업을 강화시키고 

딜이 중요한 후반한타때 기동력을 마관신으로 바꿔신음으로써 딜을 강화시킨다면 profit!







자, 그다음은 리안드리,공허을 가자.     이건 진리다.


다만 템을 살 때, 자신의 상황에따라 다른 템을 가야할 때가 있다.


예를들어, 르블랑 리산드라 같은 암살자 메이지들이 나를 자주 공격한다 싶으면 

리안드리 이후 바로 밴시를 올리고,  

문도나 스웨인같은 더-러운 좀비들이 날뛸때는 신성한 모렐로노미콘을 구입하여 퇴치시키는 것이 좋다.



그리고 후반에 주문도둑검을 팔고나서 두개의 템창이 남는데, 그 두개의 템창에 뭘 넣을지는 상황에 따라 달라진다.


상대방 CC기가 강력해서 원딜이 살기가힘들다 = 미카엘 (물론 난 원딜을 살리는 천사같은놈이 아니라 잘 가지않는다.)



상대팀에 제드같은놈이 있다 = 존야



나는 쿨감이 좋다 = 아테네성배, 모렐로



나는 CC기가 좋다 = 라일라이



르블랑같은놈이 미쳐날뛴다 = 밴시



나의 위대한 강력함을 보여주고싶다 = 스태틱 ( 실제로 가끔 즐겜할때 섞어서가는데, 우리팀 던지는꼴 보기싫으면 가지말자.)




벨코즈가 라바돈 , 메자이를 간다는건 "나는 벨코즈 스킬을 읽어보지않았다" 라는걸 온천하에 보여주는 똘추같은 짓이다.



데미지는 주문력 수치가 전부가 아니라는걸 좀 깨달았으면한다.


(물론 상대가 유인원들이라서 마저를 하나도 안갔다면 주문력을 가도 상관없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희대의 망나니 서폿.

갸뜩이나 탈출기없는 물몸 벨코즈인데 , 이 깡패가 달려들면 대처할 방법이없다.


태양광선을 쏘고 검으로 두들기면 벨코즈는 스킬도 못쓰고 죽는다.


만나지않는것이 가장 좋은 길이지만, 혹여나 만난다면 절대로 , E각을 주지말자.


특히 상대원딜까지 그브같은놈이라면 .. 원딜한테 "우리 그냥 사리죠"하고 멀리서 CS만


깨작깨작 챙겨먹는 식으로 라인전을 운용하는법밖에 방법이없다.
쓰레쉬
잘쓰면 정말 힘들고, 못쓰면 랜턴쉴드셔틀밖에 못되는 놈이다.


QER이 주는 엄청난 CC기는 벨코즈의 E로 전부 상쇄할 수 없고, 딜도 나름 나오는놈이라서

잘하는놈만나면 "어 이거 왜이래"하면서 끔살당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다행히, 브실골심해새끼들중에 쓰레쉬를 잘쓰는놈은 거의없으니까 안심하자.
블리츠크랭크
생각해보니 이녀석도 좀 힘들다


벨코즈는 cc기가강한놈한테 물리거나 포지셔닝이 안되면 딜을 정말 넣기 힘든 챔프다.

처음부터 끝까지 그놈의 그랩때문에 마음을 놓고 딜할 수가 없다.

아니 쓰레쉬는 사전모션이라도있지 얘는 진짜 ㅡㅡ

그리고 기동력신고 w를 키면 진짜 미친놈마냥 빨라져서 스킬맞추기도 힘들어지고..

암튼 여러모로 힘든 챔프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잔나
난 550판동안 얘를 상대로 져본적이 거의없다.


몰라.. 그냥.. 약해.


잔나의 쉴드따위는 우리 벨코즈의 끔찍한 폭딜을 막을 수 없고. 그리고 뭐 .. 약하다.


다만 궁극기쓰기전에 잔나의 계절풍을 조심하자.
자이라
한타땐 좀 쌘놈인데, 라인전에선 치코리타에 불과한 약골이다.


너프를 먹어서 벨코즈보다 딜도 안나오고, CC기도 그저그런놈이다.


벨코즈가 6렙을 찍은 이후 이새끼만큼 죽이기 쉬운놈이 없다.


가끔 마저도 안박고 주문력룬을 들고 오는놈이 있는데,


6렙때 풀콤보를 넣어줌으로써 맨몸의 사람이 개틀링건을 맞으면 어떻게 사라지는지


두눈으로 확인해보자.
럭스
아주 가끔 럭포터가 나올 때가 있는데, 진심으로 럭포터를 왜 하는건지 모르겠다.

딜, cc기 , 범위 등등 모든걸 고려해봐도 서포터로서는 벨코즈가 전부 상위호환이다.

이런 하찮은 조루들은 e몇번쏘다가 심각한 마나가뭄으로인해 빌빌대면서 평타견제밖에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제발 럭포터같은건 하지말자 애들아.

잔나때와 마찬가지로 난 얘를 상대로 져본적이 정말 단 한번도 없다.

하지말자 이런거
상대 서폿, 원딜에 따른상대법은 나중에 추가할 생각이다.


-- 그리고, 봇싸움은 상대 봇 챔피언뿐만아니라 미드와 정글챔프도 고려해가면서 싸움을 판단해야한다.


가령, 상대 미드 정글이 녹턴,판테온,트페 같은 로밍형 챔프라면 생존기가 여러모로 부실한 벨코즈에게는 


갑자기 빽업로밍을 오는 이녀석들로부터 회피할 방법이 거의 없기때문에 항상 미드와 정글의 로밍여부를


유념해두는 것이 좋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일단 운영법을 시작하기에 앞서, 벨코즈가 미드보다 서폿이 더 재밌고 좋은 이유를 알려주겠다.


  벨코즈는 일단 모든 스킬이 AP계수가 낮아서 마관템을 위주로 가야하는데, 마관템은 대부분 가격이 싼편에다가



  가성비가 다 좋은편이라서 가난한 서포터가 구매하기에도 안성맞춤이고, 


  

  모든 스킬이 논타겟이라서 나한테 어그로가 쏠렸을때 상대한테 스킬맞추기가 좀 힘들다.


  


  하지만 봇라인은 2:2 구도라서, 어그로가 나한테 끌리는 일은 별로 없다. 


  우리 멍청한 브실골들은 "무조건 원딜을 최우선으로 잡자"라는 강박관념이 뇌에 박혀있는데, 



  그 강박관념덕에 벨코즈는 어그로도 끌리지않는채 편하게 상대방을 딜링할 수 있는 것이다. 


   


  

 

초반 운영법

  초반 운영법

  1~5렙때 싸움은 간단하다. 그냥 멀리서 만 쏘면서 상대 원딜을 꾸준히 맞춰주면된다.



  벨코즈 스킬사거리는 무지막지하게 길기때문에 왠만해선 안정적인 포킹이 가능하다.


  

  상대 원딜의 체력이 5분의 2정도로 깎였다면 본격적으로로 킬을 낼 준비를하자.





   다만, 의 사거리는 짧은 편이기때문에 상대에게 다가가 시전해야하는데, 그때 역관광당하는 경우가



  꽤나 있으니 조심하도록하자.




  벨코즈서폿이 초반라인전에서 이득을 취하는 방식은 대충이렇다.


   

  일단 우리팀 원딜이 어그로가 끌리면서 상대 봇듀가 우리팀 원딜을 주어팬다.


  


  우리 멍청한 심해들은 상대방을 공격할때 자기 위치나 무빙같은걸 생각하지않고 때리기때문에 




   우리팀 원딜을 공격할때엔 무빙이 없어지거나 굉장히 단순해진다. 그때를 노려서 콤보를 잽싸게 넣음으로써



  폭딜을 넣고 킬을 얻음으로써 이익을 취하는 것이다.



  우리팀 원딜은 죽는거아니냐고? 죽어도 상관없다. (물론 안죽는다면 더 좋지만)



  정녕 죽더라도 "벨코즈! 더블킬!" 이 들린다면 우리팀 원딜도 충분히 이해하고 "ㅅㅅ"를 외칠 것이다.



  잊지말자. 벨코즈서폿으로 라인전을 설때, 벨코즈서폿은 원딜을 어머니처럼 챙기고 도와주는 서폿이아니라



  원딜을 탱커로 내세워서 쳐맞도록 한다음 자기가 프리딜을 넣도록하는 놈이다.



  즉, 우리에게 원딜은 그저 "CS나 먹는 고깃덩어리"에 불과한 것이다. 


  

  만약 적정글러가 갱을 온상황이라면 우리는 원딜을 버리고 도망갈 수 있는 용기가필요하다.



  물론 내가 어그로가 안끌리고 여유로운 상황이라면 죽어가는 원딜을 구해주는 자비를 베풀어주자.

  

 

중반 운영법

 을 찍고나서는 말했지만 벨코즈는 그순간부터 포킹형 이 아니라 암살형 서폿이된다.




평소와 다를바없이 만 날려주다가 상대 체력이 3분의 2정도로 되면 




 콤보를 바로 갈겨주자.




(그러면 상대팀이 "뭐야 저새끼 갑자기 왜저래?  이런다고해서 어차피 죽을 것도 아닌ㄷ.." ) 




죽는다.



아무리생각해도 말이안되는 딜량이다. 너프먹기전에 꿀 많이 빨아두자.

 


(아 근데 6렙 찍었다고 "님들 나 지금 패왕임 ㅎㅎ 하면서 앞에서 깝치지는 말자.


벨코즈는 죽이는 속도도 정말 빠르지만 죽는 속도도 LTE다  ) 


상대가 잔나라던가 잔나라던가 잔나같은 챔프라면 깝쳐도 될 듯 

후반 운영법

 한타때 그냥 뒤에서 만 날린다. 상대 조합에따라 어떻게 해야할지 포지셔닝이 조금 달라지는데,



 자르반 아리 같은 돌진조합상대로는 정말 저만치서 만 쏘는것이 좋고, 



  그렇지않고 순간돌진기가 약한 애들 뿐이다 하면 로 상대 ADC나 메이지 체력을 


  깎아주자.


  

  한타가 시작되면 재빨리 어그로가 안끌리는 뒤에 숨어서 상대가 응집된곳을 찾아 그곳에 망설이지말고 재빨리 



 을 날려준다. 니가 레벨링이 망했든 템이 안나왔든 뭐가됬든 



 기본데미지가 하도 OP라서 콤보가 존나 강력하기때문에 한타에 상당한 기여를 하게된다.



 만약 니가 망하지도않고 진짜 잘큰놈이라면.. 더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팀파이트시 역할

 

 위에 적어놨음.

챔피언별 대응법

 나중에 동영상과 같이 쓸게 (시간되면)

 

마치며

  혹시라도 이 쓸데없이 길고 지루한 글을 읽은 미친놈이 있다면 그 잉여로움과 노고를 높게 치하하고 박수를 쳐주고싶다.





가끔 내 만화를 보는 사람들이 "여자들은 다 정성껏 그리면서 왜 레오나는 그따구로 그려요?"하고 묻는데,


벨코즈서폿을 하면서 레오나한테 태양광선 몇번 뚜들겨 맞아보면 이새끼를 아무리 이쁘게 보려고해도 


이쁘게 볼 수가없다. 막 그림그릴때 손이 부들부들 떨리기도한다.

끔찍한놈.






럭스 존나 이쁘게 그린다고 럭스좋아하냐고 묻는데, 난 일편단심 벨코즈만 좋아한다. 벨코즈짱짱맨



벨코즈서폿으로 꿀이나 빨아라. 진짜 좋다.



다 읽은 미친놈이 정말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 읽어줘서 고맙다.



다시 만화나 그리러가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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