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디르 유저분들은 호디르 혹은 피디르 둘 중 하나만 선택하시던데 이는 우디르의 태세변환 이라는 개성있는 스킬을 최대한의 효율을 끌어내지 못하는 빌드라고 생각합니다
우디르는 호랑이 태세와 불사조 태세라는 평타기반 공격 스킬과 거북이 태세라는 라인유지 스킬 그리고 CC기 이자 돌격 및 추노 스킬인 곰 태세 라는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W와E는 보조적 스킬이기 때문에 맞다이와 딜을 위해서는 Q와 R에 스킬 포인트를 먼저 투자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본 공략은 QE번갈아 찍는 공략이 아니라 Q선마이후 R을 마스터 함으로써
초반 호디르로 강력한 라인전을 기반으로 한 성장 그리고 중후반 피디르의 탱킹과 마뎀딜
폭딜과 한타 딜로스 구간 감소를 목표로 하는 템트리와 스킬트리를 소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인벤 가입후 첫공략 작성이고
모바일로 작성해 허접하고 가독성 떨어지는 공략이라 죄송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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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4 (+92) | 2228 | 마나 | 271 (+50) | 1121 |
공격력 | 62 (+4) | 130 | 공격 속도 | 0.65 (+3%) | 0.982 |
5초당 체력회복 | 6 (+0.75) | 18.75 | 5초당 마나회복 | 7.5 (+0.45) | 15.15 |
방어력 | 31 (+4.7) | 110.9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력+6.7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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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배우기 전
QEQ 평평평
R배운 후
QER평평평평 후 쿨 돌아올때마다 E스턴 후 Q한번하고E평평평
얼건이 나온후로는 E스턴 진입 후 QR평평평이 적을 잡기에 편합니다
1레벨때 q평평으로 맞다이 합니다 대부분 이깁니다 (리븐 다리우스 주의 맞다이 ㄴㄴ)
Q로 짤짤이 넣으신다 생각하시고 상대가 미니언 먹을때 q로 때리신후 빼셔도 좋습니다
2레벨때는 e스턴으로 퍼블을 노립니다 QEQ하시면 피가 엄청 나갑니다 이때 점화를 드시면 상대가 점멸로 뺀 이후에도 q도트뎀+점화뎀으로 죽는 상황도 발생합니다
3레벨때는 이기고 계시면 q 를 찍으시고 피가 많이 빠졌다 싶으시면 w찍고 피흡합니다
도란검+w로 피흡이 13퍼라 피가 상당히 찹니다
4레벨에서 w가 하나는 있으면 좋지만 q1렙더 투자하셔도 되고 r1레벨 찍고 QER평 콤보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5레벨 동일합니다
q딜이 상당하기 때문에 지속적인 맞다이로 킬을 냅시다
9레벨 q마스터 합니다
이후 이속이 부족하시면 e를 2혹은 3레벨까지 찍거나(모빌가시면 e는 1렙만 찍으시는게 좋습니다)
되도록 r을 빨리 마스터 합니다
이후 ew순으로 찍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W스턴을 뺀 후에 싸우는게 좋습니다
딜을 가기때문에 탱가는 우디르는 리븐의 딜을 버티기 쉽습니다

딜가는 근거리는 쉬운편 입니다

스킬트리 참조
이후 Q를 쓰며 포탑철거 합니다
라인전 끝난후 좋은 기동성을 바탕으로 로밍을 다녀줍니다
한타 참여시에는 물몸 딜러 위주로 물어줍니다
하지만 따라잡기가 쉽지 않은경우 원딜을 AD암살자나 탑의 브루져 혹은 탱커로 부터 지킵니다
백도를 하되 한타가 필요할때는 참여해서 달려드는 이니쉐에이터를 마관딜로 녹여 줍니다
탱커 혹은 근접딜러를 물되 원딜보호를 최우선으로 합니다
더 많은 플레이 후 추후작성 하도록 하겠습니다
피드백 해주시면 자주 확인하고 수정해서 좋은 공략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시간날때 PC로 공략을 좀 더 보기 좋게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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