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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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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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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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5)챔피언 이해도 상승 공략

- Horrow(2015-02-17, 조회수: 2541)

 

 

이 공략은 야스오의 장점과 단점

그리고 플레이 스타일을 간략하게 정리해놓은

초보자분들+해보고싶은분들을 위한 공략입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먼저 야스오는 상대 딜러진들 (미드,원딜)들을 순간삭제 또는 딜링을 넣지못하게 장막으로 막고 궁극기로 약 2초정도의 시간과 광역딜을 넣는챔프.

 

그러나 스킬딜을 상쇄시키는 패시브와 모든투사체를 막는장막이잇다는 이유로 몸이 너무나도 약하다.

 

일단 미니언이없으면 기동력이 최하급으로 저하되기때문에 생존도 힘들다.

 

그렇기에 필자가 생각하는 야스오의 난이도는

 

★★★★★ 입문자기준 ★★★★☆ 중급자기준 ★★★☆☆ 숙련자기준

 

즉 손에따르는챔프란 소리다. 이런 스킬팁은 마지막에 써놓겟습니다.

 

 

 

장점

1.q 쿨이 맥스쿨 1.33초이기에 풀템기준 600의 딜을 1.33초마다 넣을수잇다.

2.야스오의 유일한 도주기이자 추노기 e는 마스터시 0.1초마다 대상을향해돌진할수잇어서 기동성에서 좋다.

 

3.궁쿨또한 마스터시 대략 30초이기에 후반에 한타 시작과 끝에서 2번쓸수잇다.

 

4.w라는 스킬덕분에 상대방의 모든 투사체 공격을 막을수잇다.

 

 

단점

1.q는 스턴같은 cc기에 당하면 캔슬된다.(쿨타임은 초기화)

2.e의판정또한 안좋기때문에 시전도중 스턴,에어본,넉백같은 cc기에걸리면 그대상한테는 e쿨탐이 돌지만 돌진은 캔슬된다.

 

3.라인전에서의 갱과 한타에서의 생존률이 매우 낮다.

 

4.미니언이없다면 기동성이 현저히 떨어져버린다.

 

5.장막의 유무 잇는것과 없는것은 생과사를 가른다.

 

6.후반가보면알지만 궁이쌘것이아닌 궁후의 q와 평타인데 이는 지속딜러를 뜻하는데 리븐과같이 3코어를뽑아도 체력이 2000가량 나오지도않기에 2코어후 탱템을 올려한다는것과 같다.

 

7.팀원과의 시너지와 팀빨,조합빨을 매우많이받는다 (자르반같은 이니쉬에이터가잇다면 야스오를 픽해도 된다생각함.)

 

8.카운터가 ㅈㄴ많다 특히 피오라빵테는 못이김

 

9.cc기하나 걸리면 한타에선 삭제 소규모한타에선 빈사상태

 

10.가장 개같은게 후반가면 q딜보다 평타가 더쌔진다는것이다 이것은 복잡한 공식이잇어서 설명은 못하지만 q가 100+1ad+치명타가 터지는데 후반평타보다약한것은 q치명타가 평타보다 약하게 터져서 그렇다.

이건걍 장막앞에깔고 평q평평 하란소리인데 인피너프먹어서 치명타터지는것도 줄어들고 이짓도 힘들다

 

 

 

플래티넘 인증

 

 

 

 

노말유저라 랭에서많이쓰진않앗내요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2 (+4.6) 110.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치명타율 +0.93%
    x5
  • 공격력 +0.95
    x4
  • 방어 +1
    x5
  • 체력 +8
    x4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4
  • 방어 +0.7
    x5
  • 방어 +4.26
    x1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4.65%
  • 공격력
    +6.05
  • 방어
    +12.76
  • 체력
    +32
  • 마법 저항력
    +12.024
  • 공격 속도
    +4.5%
총 가격 : 10,655 IP

인피 치명타 5%너프=야스오에겐 10%

 

치명타룬 5%들고가도 이젠 90%밖에안된단소리

 

룬도한번 실험해봣는데 반대가 더많아서 기존룬을 사용함.

 

일단 저룬은 ad상대 용인데 현 첼린저이신분도 사용중인 룬.

 

체력 50너프와 기본스탯 쓰레기인 야스오를 이룬으로 대체할수잇다.

 

ap상대룬

 

인장에 방어력을빼고 체력9 정수에 방어력을빼고 공속1개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딱히 설명할게없지만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태고의 지식(Arcane Knowledge)약점노출 인데 한타에서 내가 궁을꽂으면 꽂은상대한테 우리팀 딜이 1%더박힌다는 것이다. 찍을사람은찍고 필자처럼 궁에 의존도를 낮게보는사람은 찍지않아도된다.

 

분노분노는 1.25%올리려고 1개더찍지말고 다른곳에 찍자.

 

기본스탯이 쓰레기라 디펜에 9를찍는것이 효율적.

필자는 대부분 야스오로 탑을가는데 점화나 탈진을든다.

 

일단 탑에오는 야스오 카운터들을뽑자면

 

Renekton(레넥톤)Riven(리븐)Irelia(이렐리아)Fiora(피오라)Pantheon(판테온)Zed(제드)대충 이런애들..

 

돌진기잇고 cc기나 버스트딜이 잇는 놈들

 

또는 야스오의 회오리를 피할수잇거나 장막사용빈도가 낮은놈들.

 

저런놈들이 탑에온다면 필자는일단 탈진을들고 1렙때 피터지게싸운다.

 

Ignite(점화)이건 만만한놈들이왓을때 가주도록하자.

 

barrier(방어막)이건 블미나 제드궁같은 넣은딜에 비례해서 터지는 궁극기를 보유한챔프가올때 들어주자. 제드궁같은경우엔 들어오자마자 베리어쓰면 터지는딜이 거의 상쇄된다.

 

Teleport(순간이동)이건뭐.. 팀랭할때도 거의 안든다고 필자는생각함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집니다.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잠시 125~6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 하지만,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70/85/100/115/130 (+0.6 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콤보는 e와 q를사용할때 평타를 얼마나 더섞냐 이다.

 

 평q평e평평q 이런식으로

스킬 활용 팁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패시브

 

치명타데미지 200%에서 190%의 데미지만줌. (-10%라생각하면됨)

 

움직일때 패시브칸이 차는데 흰색이되면 활성화. 챔피언과 정글몹에게만 타격입엇을때 활성화됨. 포탑x

 

그리고 치명타확률이 2배. 즉 치명타20% 짜리 스태틱을 삿을경우 치명타가 20%가 올라가는것이아닌 40%가 올라감

 

Steel Tempest(강철 폭풍)강철폭풍

 

이스킬엔 치명타,광휘의검 효과 적용이됨.

 

티모의 실명 잭스의 반격을 씹는다.

 

3번째 강철폭풍은 회오리를 날린다. 상대에게 적중시 스택이쌓임

 

Wind Wall(바람 장막)바람장막

 

상대방의 모든 투사체 공격을 씹는다. 일명 발암장막

 

앞서 말햇듯이 잇고없고에 따라 생과사가 결정된다

 

 

Sweeping Blade(질풍검)질풍검

 

야스오의 실력이 결정되는스킬 이스킬을 얼마나 잘타고 잘활용하냐에따라 야스오는 1대1에서 1대5까지 가능하다

 리븐의 평캔과 같은 숙련도가 필요하며 위급할수록 차분하게 타는것을 연습하자

 

Last Breath(최후의 숨결)최후의 숨결

 

조건부 궁극기. 상대가 에어본 즉 공중에 띄어져 잇을시에만 발동가능

 

발동시 상대방뒤에서 3회가격 50%방관과함께 200/300/400+ad 뎀을준다

 

50%방관은 기본방어력을제외한 룬,특성,아이템에서 올라간 방어력만 관통.

 

사용도중 무적이아님. 그러나 패시브가 활성화됨.무조건 상대방뒤로가지만 ER을 사용하면 앞으로간다. 포탑이 근처에잇을시 사용.

 

포탑사거리안에 잇을시 포탑 사거리밖에서 궁극기 시전(개꿀)

 

궁극기 사용전 평타한대를치고 사용하면 내려찍음과 동시에 q를시전할수잇어서 최대한의 딜량을 뽑고 평타한대에 킬각이 나올수도잇다. 꼭 한대치시길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일단 필자는 상대가 위에설명햇듯이 카운터놈들이 오면 천갑빠를삼.

그리고 파수꾼의 갑옷을 가거나 쇠사슬 갑빠를삼.

그렇지않고 도란검을 살경우 무조건 투도란에 스태틱.

상대가힘든ap라면 투도란의 주문포식자.

 

딜템

 

(스태틱의 단검)스태틱

야스오의 코어템 없을수없는템이고 잇고없고에 딜량이 너무나도 차이가남.

그러나 하위템들옵션이 너무나도 쓰레기라 필자는 ad를 올리기위해 투도란을감.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무한의 대검

두번째 코어템 이템없으면 중후반떄 딜안나옴 필수 아이템 스태틱이후 뽑자.

그러나 가격이 매우비싸기때문에 가격부담이 큼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몰왕

낮은 ad 낮은 흡혈 40%공속 그러나 몰왕을 가는이유

바로 고유지속효과때문에. 스태틱인피만 나왓다면 치명타 472정도가 나오지만

몰왕까지나온다면 500을넘어간다 체력뺏는것도 좋지만 ad와흡혈률이 너무낮다. 취향에따라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피바라기

가격부담이 매우큰 흡혈템이지만 가격만큼의 가치를 보여준다

18렙기준 야스오 쉴드+피바쉴드 는 700이넘는 쉴드량을 보여주고 둘다금방찬다. 또한 벤시까지가면 3중쉴드 단점이라면 신발이 광전사가아니라면 공속이 좀느리다.

 

방어템 (필자는 방어템을 인피이후가준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벤시의 장막

포킹,하드cc기,잘큰 ap가잇을시 가준다. 솔직히 100판중 80판은 가는듯하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의 예언

이템또한 상대원딜러나 ad라이너가 잘컷거나 탱템이 부족할경우 가준다

100판중 80판 이상가는듯함.

 

Guardian Angel(수호 천사)수호천사

자신이 생존률이 너무낮거나 살기힘들때 딜템1개를포기하거나 벤시나 란두중한개를포기해서 가는템. 솔직히 가면 궁사용후 생존률이 매우높아져서 좋다.

 

신발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헤르메스

상대방의 cc기가 많다거나 ap가 잘컷을경우

 

Ninja Tabi(닌자의 신발)닌자타비

피오라,잭스,리븐같은 놈들이 왓을때 사준다 후반에는 헤르메스나 광전사로 바꾸는걸 추천함.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버서커

피바를갓을경우 이신발을가면 몰왕부럽지않게 나온다. 또한 몰왕을갓을경우 버서커를 가지않아도 됨.

 

인첸트는 민명대,민첩성 추천 (격노는 모르겟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절대로 네버 제빵사분은 건들면안됨.
q도 패시브에 막히고 창도 장막으로 막기가 힘듬.
또한 w로 선진입해서 q던지면 노답 얘나오면 야스오 픽하지마시길
버티는방법은 라인스왑과 더티파밍,라인당기기정도
피오라
이 펜싱녀는 q평q평 e평평평 r 로 야스오를 300골드로 만들어버림.
필자는 탑라이너라 피오라를 만날때가잇는데 만나면 천갑빠 포션5개들고 집을 수도없이 갓다옴.
1킬따이는순간 포탑은 무용지물이며 히드라가 뽑히면 정말 극악임 판터질수도잇음.
리븐
매우 유명한 야스오카운터.
야스오의 q와e를 캔슬하거나 막을수잇는스킬 총 3개
야스오가 q나 e시전중 스턴,에어본을 먹으면 쿨탐은 돌지만 캔슬되고 쉴드로 딜상쇄.
빠르게 진입가능할뿐더러 야스오가 e타면 리븐이 궁켜놓고평타만때려도 야스오 빈사상태
탑에서만나면 그나마 승산이잇지. 라인이 기니까 e를잘타면 할만함
탈진추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자기자신을알라
(소크라테스)
나르
미니나르일땐 q슬로우와 3타만 조심하고 메가나르일땐 미니언활용해서 와리가리해주면 알아서 w와 q빼준다. 궁은 벽꿍각만 주지않으면 이김.
니달리
머리위에 표식뜨는것만 조심하면 그냥이김

필자는 탑 야스오 공략을 쓰기에 탑챔피언위주로 공략하겟음.

일단 야스오한테 강한놈은 돌진기잇고 버스트딜잇고 장막빈도수가 적은놈들

지금부터 글씨체를 작게하겟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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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ren(가렌)가렌 난이도:중상

1~2렙정도일땐 맞딜교해도 지지않지만 3~4렙 정도부터가 힘들고 6렙땐 딜교를 거의진다보면됨

1~2렙때 딜교걸어오면 침묵맞으면서 평q로 맞대응

만약 피가 70%이하일경우 딜교 x 무리하게 패시브 취소시킬려고 들어가지말기

투도란 스태틱이후 딜교가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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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ngplank(갱플랭크)갱플랭크 난이도:중하

절대로 초반엔 딜교를 걸지않습니다.

패시브와 q의 딜이 매우강하기때문에 특히 슬로우..

q짤만 자잘하게 해주고 체력이 60%이하일경우 딱콩을 장막으로 막는것이 좋음.

6렙이후 궁어시 정말 짜증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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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nar(나르)나르 난이도:중하

1렙e를찍고 적극적인 딜교

미니나르일시엔 3타와 q슬로우만 조심하고

메가나르 일시엔 e로 나르의 w를 와리가리로 피해주고 q는 장막으로 막는게좋음.

r는 벽꿍각만 주지않으면 승리

미니나르 q메가나르 q막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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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sus(나서스)나서스 난이도:중~상

1렙e찍고 진짜 피터지게 딜교

2렙도 q찍고 피터지게딜교

만약 7렙정도의 빙하의장막을 사온 나서스라면 딜교환해도짐.

솔직히 멍멍이는 거의안나오니까 나온다면 정글러콜해서 계속따주고 궁로밍 가야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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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dalee(니달리)니달리 난이도:중하

1렙 e찍고 딜교

장막으로 니달리 창막고 덫만 안밟으면 이김

요즘은 ad보다 ap가많아서 탱탱하지도않음

중후반 q짤조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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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rius(다리우스)다리우스 난이도:상

천갑빠 1렙 q 상대포션수에따라 딜교

스태틱나올때가지 파밍만하다가 나온후에 eq로 긁는딜교

아마 eq로 들어가면 분명 q평 e로 끌텐데 q3스텍 모으고

궁극기 쓰시고 다리우스 궁찍을때 탈진걸면 할만할거임.

많이안만나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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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yze(라이즈)라이즈 난이도:하

그냥 속박 맞추면 장막 앞에다 깔아놓으면 스킬다막힘.

w딜도 쉴드때문에 상쇄 그냥이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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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umble(럼블)럼블 난이도:중상

상대 1렙q면 q로 맞대응 e면 e찍고 맞대응

1~2렙때 포션최대한빼시고 집자주 갑시다

스태틱뽑고 딜교하면 거의이김

e와r장막으로 막을수잇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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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nekton(레넥톤)레넥톤 난이도:중~상

난이도 중상을 준 이유는 1렙때 야스오가 이기기때문e를찍든 q를찍은 이김.

초반 분노 w는 반피 이상남은 야스오도 킬각임.

e평w평q평e로빠지면 오히려 야스오에게 딜교각이 나오는거임

왜냐 스킬이 모두다빠졋으니까 스턴맞고 들어가면 레넥은 평평q평으로밖에 대응할수없음.

그렇기에 초반에 쇼부보고 레넥이 딜을가든탱을가든 투도란 빌지워터 스태틱이면 이김.

레넥은 스킬쿨이길어서 맞딜하면 이김 순간폭딜에 쫄지마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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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ngar(렝가)렝가 난이도:중~상

실력차가 갈리는 렝가인데 잘하면 궁도못쓰고 죽음.

못해도 딜가면 일반적인 딜교에서 야스오가 밀림.

e를 정말 리븐상대할때처럼 잘타야 되고 6렙이후엔 핑와 필수

절대 부쉬안에서 딜교하지말자

e장막으로 막을수잇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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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ven(리븐)리븐 난이도:상

천갑빠 1렙 상대 Broken Wings(부러진 날개)찍엇으면 Sweeping Blade(질풍검)  Ki Shout(기 폭발)찍엇으면 Steel Tempest(강철 폭풍)  Valor(용맹)찍엇으면 Sweeping Blade(질풍검)

야스오의 유명한 하드카운터 리븐.

초반 1,2렙땐 야스오가 이김. 장담할수잇음

1렙 리븐이 q찍으면 질풍검으로 피하면서 2스택 e맞추고 평평 하면 이김.

w찍엇으면 q짤하다가 w빠지면 q평평q평 계속딜교

e찍엇으면 e2스택 묻히고 딜교

4렙부터 밀리기 시작하고 6렙땐 e에따라 달려잇음.

미드는 동선이짧아서 한번 들어오면 피하기가 어렵지만 탑은 동선이길어서 리븐이들어와도 e만잘타면 탈출가능

리븐은 탑에서만나고 Wind Slash(바람 가르기)는 자신의 반응속도가 빠르다하면 막으시고 느리다 하시면 점멸로피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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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 난이도:중상

파일럿의 따라서 매우 갈리는데 잘하는사람 기준으로 쓰자면

리산드라의 유일한 이동기 e는 장막으로 커버가능하지만

e로 들어오는 야스오를 막기엔 리산드라만큼 쉬운챔프가없음.

여차하면 궁쓰면되니까 그리고 대부분 텔들어서 로밍력 한타력도 딸림

벤하시길

장막으로 q와e막을수잇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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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okai(마오카이)마오카이 난이도:중하

1렙 e찍고 적극적인딜교

포션수 보고 적절하게 딜교하시고 6렙이후부턴 스태틱뽑히기전까진 딜교하지맙시다.

장막으로 q와e 막을수잇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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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lphite(말파이트)말파이트 난이도:중~하

1렙 적극적인 딜교

e3정도 찍는게 좋음 왜냐 평타는 e떄문에 느려지고 q쿨도 느려지기때문에 e를 3정도찍는것이좋음.

q장막으로 몇번 막아주면 마나 증발

6렙 궁 호응만 조심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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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 Mundo(문도 박사)문도박사 난이도 중~하

아마 q짤로만 파밍해서 1렙q찍으면 안맞을거임.

1렙e찍어서 딜교해주고 선2렙찍어서 주도권을 잡는게좋음.

q는 당연히장막으로 막고

6렙이후엔 문도궁쓰면 점화걸고 궁극기 사용 후 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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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ladimir(블라디미르)블라디미르 난이도:중~상

가면갈수록 쌔지는 블미 라인전만 보자면

베리어들고 1렙e찍고 적극적인딜교

7렙 손목 보호대 나오면 답없음 그때부터 계속정글러콜

q는 블미한테 돌아가는 흡혈 e는 그냥막힘.

q3스택 모아서 e로 진입한후 날리는 척 낚시주면 대부분 블미는 w뺌.

그리고나서 q날리고 궁극기

블미가 궁쓰고난후 판단잘해야됨. 내가현제 피가많다면 궁극기 터질때 베리어 쓰고

피가없다면 eq쓸때 베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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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ppy(뽀삐)뽀삐 난이도:중상

핵꿀밤 ㅈㄴ아픔

1렙 q찍어도 딜별로안들어갈거임

e찍으면 이동하다 미니언어그로에 핵꿀밤맞고 포션뺄거임.

그냥 q짤계속계속해주고 딜교걸어오면 벽꿍각 주지말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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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on(사이온)사이온 난이도:중~상(?)

사이온도 은근쌤 특히 e

대부분 1렙 e찍는데 같이 e찍어서 1렙딜교합시다.

선2렙찍어서 주도권 잡고 적극적인딜교

가장조심할것:궁극기 패시브

패시브는솔직히 e로 피할수잇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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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en(쉔)쉔 난이도:중~상

왜 중상이지?

4초마다 돌아오는 q를다막을순없고 딜교를 이기는시점은 초반뿐임

후반으로가면갈수록 궁로밍으로 이득을취하는쉔인데

대부분쉔은 q3스택빠지는거보고 궁탈꺼임

그리고 썬파나오면 그냥선도발걸어도 야스오가 짐

라인유지력부터 딸리니까 투도란 빌지워터 스태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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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yvana(쉬바나)쉬바나 난이도:중

분명 천갑빠나 도란방패들고 올텐데

평q평 하면 1렙2렙떈 쉬바나도 쌘게아니라 야스오가 주도권을 잡고잇고

선2렙을찍으면 디나이까지 가능

 물론 4렙후론 야스오가 말리다가 6렙떈 짐

투도란 흡낫or빌지워터 스태틱이면 밀리진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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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in Zhao(신 짜오)신짜오

짜오는거의 멸종위기임

아아아아주 가끔 보이긴하는데 정글이더라구요

요즘 삼조격 에어본안되는 버그잇어서 안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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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nged(신지드)신지드 난이도:중~상

얘는 초반 q로 짤짤이넣어도 안죽고 후반가는아이임

자살신지드면 정글쪽에 와드박고 유체화키고 도망가면 못잡아도 경험치라도 먹으셈

스태틱빨리뽑고 정글러콜해서 고통주는수밖에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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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ukong(오공)오공 난이도:중~하

q가 살짝아픔 사거리 길어지는거때문에

q맞대응해주고 2렙오공? 2렙스오가 훨쌤

오공도 거의 멸종위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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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laf(올라프)올라프형씨 난이도:상

q막아도 애초에 궁극기를 사용못함

에어본궁으로막으면 끝이니까

w로 라인유지도좋고 올라프 뽑히면 스오뽑지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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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relia(이렐리아)이렐리아 난이도:상

6렙이후엔 정말로 쌔다진짜로

1렙땐 e평이 아픈데 쫄지마셈 1렙평타 그리안쌔고 e찍어서 딜교

2렙땐 대부분 w찍는데 스오피가없다면 q찍을수도잇음

3렙부터 포션빨면서 미니언치면 어느세 풀피되잇음

스태틱 이후로 딜교하고 닌자타비 필수

r는 장막으로 막아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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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x(잭스)잭스 난이도:중~상

1렙 q찍고 맞딜하면 할만함

천갑빠 사고 e돌릴때 q로찌르고 빠지다가 스턴먹고 평타 때리면 평 q평 평 으로맞대응

미니언 어그로쏠려서 잭스가 더손해

2~3렙부터 잭스 e적중률이 더높아지는데 이때부터 맞으면 거의킬각임

야스오초반 e는 쿨이 은근길어서 잭스e피할땐좀 힘들꺼임

맞더래도 부쉬안에서맞거나 미니언우리쪽에서 맞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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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ed(제드)제드 난이도:상

q는 장막으로 무조건 막아주고

동선이긴 탑에선 야스오가 미드보단 유리함

q3스택 모아놓고 eq낚시 즉 e만타고 q는안쓰면 제드가 궁씀.

그때 s눌러놓고 무조건 내뒤에 오니까 타이밍맞춰서 빠르게 뒤에q날리면 적중.

평 궁 qe하면 이미 제드궁은 터져잇고 탈진이나 베리어쓰고 때리면 킬

미니언없는곳에서 만나면 제드필승

1렙때 e찍고 딜교 3렙때 제드가 we쓰면 바로진입해서 딜교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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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yce(제이스)제이스 난이도:중~상

잘하는사람은 바로앞에서 eq를 쓰기때문에 진짜 난이도 극악

진입해도 e로 밀쳐내서 힘듬

스태틱이후 딜교가답 정글러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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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nnen(케넨)케넨 난이도:상

1렙 e찍고 적극적인 딜교

장막으로 잘막아서 스택 잘보고 들어가도 e로 도주

한타도 케넨이 우위

라인전은 그렇다쳐도 한타때가너무 힘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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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yndamere(트린다미어)트린다미어 난이도:상

1렙 체력이 너무높아서 q찍고 짤짤이넣고

2렙때 트린이 w찍엇으면 풀리고 딜교

3렙부턴 밀림 6렙이후부턴 스태틱뽑고 딜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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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ntheon(판테온)제빵사 난이도:최상

이겨본적이없습니다.

좀더 상대해본후 공략하겟습니다.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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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ora(피오라)피오라 난이도:최상

죽은듯이 파밍만하다 스태틱이후 자잘하게 견제하고 궁로밍이답입니다.

야스오선픽은 이런놈을 불러오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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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carim(헤카림)헤카림 난이도:중~상

eq폭딜이 너무나도쌘 헤카림 1렙 체력떄문에 딜교도 제대로못합니다.

하지만 투도란의 템이어느정도 나왓다면 할만함.

헤카림이 궁을 멀리서 쓴다면 장막으로 막거나 점멸로 피할수잇습니다.

느리게 달려와서 충분히 가능함.

중후반 텔로밍만 조심하면 할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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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imerdinger(하이머딩거)하이머딩거 난이도:중~하

포탑을깐다면 q와 e로 어느정도없애고 사정거리 밖으로 e로 진입해서 딜교하면됨.

물론하딩이 포탑안에잇다쳐도 장막만 잘까면 하딩스킬다 막을수잇음.

 

 

 

장막에 막히는 스킬들

장막에 막히는스킬들

 

아칼리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아무무Bandage Toss(붕대 던지기)

애니비아Flash Frost(냉기 폭발)Frostbite(동상)

애니Disintegrate(붕괴)

애쉬Volley(일제 사격)Hawkshot(매 날리기)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

블리츠Rocket Grab(로켓 손)

브랜드Sear(불태우기)Pyroclasm(파멸의 불덩이)

케틀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90 Caliber Net(90구경 투망)Ace in the Hole(비장의 한 발)

카시오페아Twin Fang(쌍독니)

초가스Vorpal Spikes(날카로운 가시)

코르키PhosPhorus Bomb(인광탄)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

문도Infected Cleaver(오염된 대형식칼)

이즈Mystic Shot(신비한 화살)Essence Flux(정수의 흐름)Arcane Shift(비전 이동)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

피들스틱Dark Wind(어둠의 바람)

갈리오Resolute Smite(단호한 일격)Righteous Gust(정의의 돌풍)

갱플랭크Parrrley(혀어어어업상)

그라가스Barrel Roll(술통 굴리기)Explosive Cask(술통 폭발)

하이머딩거H-28G Evolution Turret(H-28G 진화형 포탑)Hextech Micro-Rockets(마법공학 초소형 로켓)CH-2 Concussion Grenade(CH-2 충격 수류탄)

이렐리아Transcendent Blades(초월의 검)

잔나Howling Gale(울부짖는 돌풍)Zephyr(서풍)

카르마Inner Flame(내면의 열정)

카사딘Null Sphere(무의 구체)

카타Bouncing Blade(단검 투척)Death Lotus(죽음의 연꽃)

케일Reckoning(징벌)

케넨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

코그모Caustic Spittle(부식성 침)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Void Ooze(공허의 분비물)

르블랑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Ethereal Chains(환영 사슬)

리신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

레오나Zenith Blade(천공의 검)

럭스Light Binding(빛의 속박)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말파이트Seismic Shard(지진의 파편)

마오카이Arcane Smash(비전 강타)Sapling Toss(묘목 던지기)

미스포츈Double Up(한 발에 두 놈)Bullet Time(쌍권총 난사)

모르가나Dark Binding(어둠의 속박)

니달리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

녹턴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

누누Ice Blast(얼음 덩어리)

올라프Undertow(역류)

오리아나Command: Attack(명령: 공격)장막앞에서멈춤

빵테온Spear Shot(투창)

럼블Electro-Harpoon (전기 작살)The Equalizer (이퀄라이저 미사일)

라이즈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

샤코Two-Shiv Poison(양날 독)

Vorpal Blade(날카로운 검)

시비르Boomerang Blade(부메랑 검)Ricochet(튕기는 부메랑)

소나Power Chord(파워 코드)Hymn of Valor(용맹의 찬가)Crescendo(크레센도)

스웨인Torment(고통)Ravenous Flock(굶주린 새떼)

탈론Rake(갈퀴손)Shadow Assault(그림자 기습)

타릭Dazzle(황홀한 강타)

티모Blinding Dart(실명 다트)

트리스타나Explosive Charge(폭발 화약)Burst Shot(대구경 탄환)

트페Pick a Card(카드 뽑기)Wild Cards(와일드 카드)

트위치Spray and Pray(파바바박)Venom Cask (독약 병)

우르곳Acid Hunter(산성 추적탄)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

베인Condemn(선고)

베이가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Primordial Burst(태초의 폭발)

블라디미르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Transfusion(수혈)

스카너Fracture (균열)

리븐Wind Slash(바람 가르기)

제라스Shocking Orb(충격 구체)

그레이브즈Buckshot(산탄 사격)Smokescreen(연막탄)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쉬바나Flame Breath(화염 숨결)

피즈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

아리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Charm(매혹)Spirit Rush(혼령 질주)

빅토르 q레이저는안막힘Siphon Power(힘의 흡수)

세주아니Glacial Prison(빙하 감옥)

직스Bouncing Bomb(반동 폭탄)Satchel Charge(휴대용 폭약)Hexplosive Minefield(마법공학 지뢰밭)

노틸러스Dredge Line(닻줄 견인)

룰루Glitterlance(반짝반짝 창)

바루스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

드레이븐Spinning Axe(회전 도끼)Stand Aside(비켜서라)Whirling Death(죽음의 소용돌이)

제이스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

자이라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

다이애나Pale Cascade(은빛 가호)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

렝가Bola Strike(올가미 투척)

신드라Unleashed Power(풀려난 힘)

카직스Void Spike(공허의 가시)

엘리스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

제드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나미Aqua Prison(물의 감옥)Ebb and Flow(밀물 썰물)Tidal Wave(해일)

쓰레쉬Death Sentence(사형 선고)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

리산드라Ice Shard(얼음 파편)Glacial Path(얼음갈퀴 길)

아트록스Blades of Torment(고통의 검)

루시안Ardent Blaze(타는 불길)The Culling(빛의 심판)

징크스Zap!(빠직!)Super Mega Death Rocket!(초강력 초토화 로켓!)

야스오Steel Tempest(강철 폭풍)3스택회오리만

벨코즈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브라움Winter's Bite(동상)Glacial Fissure(빙하 균열)

나르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Crunch / Hop(돌덩이 던지기 /부메랑 던지기)

칼리스타Pierce(꿰뚫는 창)

렉사이Prey Seeker / Queen's Wrath(먹잇감 추적 / 여왕의 진노)

 

궁극기사용가능 스킬들

 

 

 

팀파이트시 역할

 

 

 

필자가 생각하는 스킬꿀팁.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

패시브 활용법

 

1.패시브는 고정피해,도트데미지등 포탑을제외한 모든딜을 상쇄가능 즉 고정피해에 점화도포함이란 소린데 위험한게임과 패시브가 합쳐지면 2렙 점화딜을 3분의2를 막을수잇다. 이런방법을 사용하기위해선 영혼의맞다이후 승리햇을시 멈추지말고 계속계속 이동해서 패시브를 채우는게 방법.

 

2.궁극기후 패시브는 활성화 되잇다. 이점을이용해 패시브를 2번 활성화 시킬수잇다는거다.

즉 딸피일때 패시브로 한번막고 궁극기를쓰고난후 또다시 한번막을수잇고 그시간에 자신은 딜을넣으면된다는것.

 

Steel Tempest(강철 폭풍)

q활용법

 

1.일단 q는 평타보다긴 사거리와 쿨이 짧은것을 이용해 라인전에서도 앞으로가면서 q를사용하지말고 뒤로빼면서 사용하는게 이득.

 

2.q는 평타 판정이라 라인전에서 챔피언만 가격햇을시 미니언어그로에쏠리지만 미니언을 관통하면서 챔피언을 가격하면 미니언어그로가 쏠리지않는다. 즉 막타칠때 q를찌르면 견제가된다.

 

3.맞다이할때 평타와 q가 0.2초정도 남앗다치자 그럼 평타말고 q를쓰자. 평q는 빠르게써도 딜레이가 잇기때문에 초반에는 더강한 q를쓰자

 

4.매드무비를보면 q를 빼면서 사용한다. 한타할때 적 탱커가 물러오면 q로 카이팅하면서 3번째 회오리를 상대 딜러나 브루저한테 맞춰서 궁극기를쓰자. 이때 회오리를 맞췃다고 무작정 쓰지말고 딜을 더넣을지 아님 나중에 쓸지 생각하자

 

Wind Wall(바람 장막)

장막활용법

 

1.일단장막은 바람 이펙트가 나오기전부터 판정이되기때문에 파일럿의 반응속도만된다면 못막을 투사체는없다.

 

2.한타에서의 장막은 2가지로나뉜다. 우리팀딜러앞에써서 딜러들을 오래살려둘지 상대팀한테 진입해서 나를보호할때쓸지 이때보호한단것은 상대딜러를물고난후를 말한다. 우리딜러가 나보다 잘컷다면 딜러앞에 까는것도 좋다.

 

Sweeping Blade(질풍검)

E활용법

 

1.미니언을탈때 각도를조금만 비틀어도 돌진방향이 달라지기때문에 연습이 필요하다.

 

2.e를탈때 상대방평타 사거리안에서 타면 그냥 타면서 계속맞는거다. 그러니 상대방과 사거리를 벌리면서 위치선정을하는것이 정답이다.

 

3.e시전중 q를 쓰면 원형형태로 q를쓰는것은 알것이다. 이 원형타격은 1자q와 동일한 흡혈이 모두되기때문에 딜교할때 상대한테 묻히면서 eq를 활용하는것이 좋다.

 

4.미니언이아닌 상대챔피언에게 e를타면 모든스킬에 노출된다. 이점을유의하고 신중하게 쓰자

 

5.e는 초반엔 딜링도되지만 후반엔 단순한 이동기이다.

 

6.초반 e로 딜교시 2스택을 쌓고 사용하자.

 

Last Breath(최후의 숨결)

궁극기 활용법

 

1.일단 초중반궁극기딜은 봐줄만하다. 그러나 중후반 상대가 방템이 어느정도갖춰젓을경우 방관50%가 추가된 궁극기딜이란게 믿겨지질않을정도로 약하다. 다시한번말하지만 궁극기후 내려찍을때 그딜이쌘것이아닌 내려찍음과 동시에 q치명타가 터질때 그딜이 강한거다. 중후반땐 절대 궁극기 딜믿고 들어가면안된다.

 

2.궁극기는 무조건 상대방뒤에 떨어진다. 그러나 er을쓰면 앞에서 떨어진다. 그리고 포탑에맞고잇을경우 (포탑사거리일경우) 상대방에게 궁극기쓰면 포탑사거리 밖에서 시전한다.

 

 

 

 

 

 

 

 

 

 

 

 

 

추후 업뎃 하겟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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