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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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23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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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러스트가 심각한 이유는 야한생각 중이야스오

- 탈통기한(2015-02-15, 조회수: 2491)

많은 시간이 지났다.

너프와 버프를 연달아 받은 야스오.

이길땐 아무말 안하면서 지면 나오는 그말.

야필패.

많은 충들을 양성시킨 여러 영상들.

꿈속에서 행해왔던 질풍검 무희.

무대 치명타 너프가 입힌 치명타.

그를 조명한다.

그는, 야필승이 될 수 있을까?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2 (+4.6) 110.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체력 +8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12.06
  • 방어
    +8.52
총 가격 : 11,266 IP
야스오가 룬 + 무대 + 스태틱으로 100퍼를 맞추던 시대는 지났다.

많은 유저들의 고민.

'스태틱을 갈까... 유령무희를 갈까?'

유령무희를 간다면, 필요없어지는 기존 야스오 룬의 5%를 삭제했다.

라인전 딜교환에 도움을 주는 공격력.(혹자는 쌍관을 올리기도 한다. 취향이다.)

인장 방어 너프로 인한 체력룬.

기본적 마법 저항력.

정수는 방어룬 2개로 8.5를 맞춘다음

공속-생흡-이동속도 등에서

취향껏 가면된다.

만약 생흡을 들 경우, 방어룬1개와 생흡 2개도 나쁘지 않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오펜스에서는 하나같이 야스오에게 꿀이 되어주는 특성들이므로

전부다 찍는 것을 추천한다.

공격속도 5%를 맞추고 싶다면, 고참병의 흉터에서 하나를 빼주면 된다.

막기와 꿋꿋함은

계속해서 맞으면서 딜교하는 야스오에게 효과적이다.

고로 회복력을 같이 들어줌으로써 남자다운 딜교를 가능케한다.
점멸 탈진 정말 쓸만하다.

필자는 야스오 초기부터 점화 유저였기에

세계 최고의 미드가 대회에서 탈진을 들고 온것에 그렇게 흔들리지 않았다.

하지만, 미드 야스오 미러전에서 점화 + 탈진의 싸움.

그리고 탈진을 만나보니, 시너지가 굉장했다.

야스오같이 순간 극딜이 아닌 지속딜을 넣기 위한 슬로우,

순간 녹으면 아무것도 못하는 것을 방지하는 딜감소.

못이길 싸움도 이기게 해주는 귀신같은 스펠이다.

그런데, 진짜 못이기는 애들도 있다.

텔포 or 힐 or 배리어에서 들어주자.

정글야스오 유저라면 강타들자.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집니다.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잠시 125~6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 하지만,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70/85/100/115/130 (+0.6 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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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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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현재 패치 기준으로


야스오의 q쿨타임은 6초에서 줄어오던 것이


4초로 고정되었다.


그러므로 미미한 q딜 상승을 위해 q를 찍는것 보다,


e를 선마하여 순간 딜 + 자연스러운 춤 + 회피를 동시에 만족시키자.


또한 e를 선마하면 한 유닛에게 쓸 수 있는 쿨타임이 줄어든다는 장점이 있다.


q1렙의 거지같은 2스택 바람의 딜을 그냥 보지 못하겠으면


q를 2렙까지 찍어두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다.


참고로 궁을 쓸때에,


에어본을 맞췄으면 평타 1~2대 또는 q 또는 e정도를


먼저 때려놓고 궁을쓰자


궁쓰는 동안에는 못때리니까 말이다.


두번째 참고로,


쓰레쉬 q같은 곳에 궁을 쓰려면 타이밍 맞추기가 어렵다.


ex)밀쳐내기와 같은 순간 에어본


진짜 이건 써도 되고, 써야 하고, 쓸 수 있다면


날아가거나 스킬샷 쓰는거보고 r 갈기면된다.


따랄가락락ㄹ가라라라라라락


그럼 날아간다.


또한 야스오의 궁은 커서로 지정하지 않아도 날아가나,


커서로 지정하면 커서가 있는 위치로 떨어진다.


그리고 언제나 야스오가 있는 쪽으로 떨어지기 때문에(적의 앞)


이점도 개전 또는 소규모 전투때 이용하기 바란다.


뒤로 떨어져서 미니언에 e타고 갈수도 있고


취향이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템은 무조건 도란 시작을 하는 편이다.

공격력, 체력, 생흡 무엇하나 버릴 수 없다.

무대치명타가 5% 포인트 낮아졌다.

서두에 말했다 시피 스태틱 + 무대 + 룬 조합이 불가능해 진 현 상황에선,

룬을 빼고 유령무희 무대가 나아 보인다.

유령무희의 치명타는 35%로, 유령무희 후 민첩성의 망토를 간다면 

바로 치명타 100퍼가 가능하다.

흡혈템은 몰왕, 히드라, 피바에서 자유롭게 선택한다.

주로 몰왕을 가는데,

탱커를 녹일때도 괜찮을 뿐 아니라 cc기가 없는 야스오에게 

cc 하나를 추가해주는 꿀템이며, 공속은 보너스다.

히드라는 내가 엄청 잘커서 쟤들 썰어먹는다 싶을때 간다.

근데 요즘은 그냥 이거갈바에야 피바간다.

피바는 실드량이 있어서 물리면 생존이 어려운 야스오에게 좋은 템이다.

특히 20%의 흡혈은 우리 야스오가 생존을 도모하기 충분하다.

주로 몰왕과 피바를 고민하는데,

사실 거의 빌지워터를 먼저 가느냐 안가느냐의 싸움이다.

빌지워터를 먼저 가는 경우는, 흡혈의 낫을 들고 있는데

내가 cc가 없어서 쟤를 못잡겠다 ex)티모

그럴때 빌지워터를 올리면 자연스럽게 가는거다.

방어템은 주로 밴시를 많이 가지만,

밴시를 쉽게 깔수 있는 이즈같은 챔프가 있을 경우

그냥 헤르메스의 시미터 간다.

막템은 수호천사로 마무리해주면 되겠다.

가끔 왜 라위 안가냐고 물어보는 사람들 있는데,

궁 효과의 그 무지막지한 방관으로 충분하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가렌
갈리오
갱플랭크
어려워어어어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라스
솔직히 야스오들고 이건 지면 안된다

전부다 논타겟스킬에 유일한 cc기인 e는 쿨도길고 투사체도 느리다

장막으로 한번 피해주면

타워에 꼬라박아서 그냥 cs만 먹을거다

같이 cs드시면 야스오는 안죽으니까 행복하다
아리
애도 제라스랑 비슷한데

매혹 여우불 구슬 전부다 논타겟이라 막기 편하고

애는 사거리도 별로 안길어서 q로 막타먹을거다

평타 치러오던가

장막 잘쓰시고 e몇번 돌리고 딜교하시면 이긴다

6이후에 바람 맞추기 힘들어 하는데

궁쓴후 또는 eq를 이용하시면 좋다
그라가스
옛날에 비슈가 스킬 다피하면서 이겨서 재밌었던 영상이 있었다

너희들도 할 수 있따

도전!

근데ew에 펑펑터지긴한다

알아서 해라
야스오의 기본은 q2스택의 바람맞추는 능력과 e이다

q바람, 모션이 클 뿐이지 의외로 맞출만하다.

이거 맞추는거에서 라인전이 갈린다.

맞추고 싶다면 바람이 모인후 e 후에 기다렷다가 q를 쓴다(바로쓰면 eq나감)

그 뒤에 e타고 돌아오면 된다

또는 바람으로 eq를 써도 된다

야스오는 센스를 요하는 챔프이니,

잘해라.

 

 

라인 / 정글 운영법

 사린후에


안따이면 팀원들한테 칭찬받는다


(오 야스오가 라인전 버팀 개이득;)

(혹시 이걸 야스오가?)


탈진 호응 좋으니 정글 많이 부르고


갱에 의외로 약하다. 와드 2개씩 꼭사고


하나는 핑와로 박는 미덕을 가지자.


cs는 평e로 먹으면 거의 놓치지 않는다.


원거리는 q2스택으로 먹어도 된다.


궁은 쿨짧으니까 많이 써도 되고


딜교용도 괜찮다.


 

초반 운영법

 안죽으면 개이득~

1뎃까진 참아줄게~


1킬 이상은 페이커~

 

중반 운영법

야스오는 스플릿이 좋은 챔프이므로,


와드 박으면서 스플릿하자.


그럼 용 또는 바론등 싸움이 잦아지게 되는데,


템과 기본 높은 이속을 통한 빠른 속도로 커버가서 싸워주면 된다.


 

후반 운영법

 복잡하다.


한번 끊기면 죽는데 야스오로 스플릿을 하자니 난감하고,


그렇다고 대치구도로 서있자니 스킬들 장막으로 막던가


q2스택 말고 할게 없다.


이럴때는 과감한 이니시를 하거나,


적이 타워를 공격중이라면 장막으로 딜을 좀 막아주는 센스도 필요하다.


제대로 물리면 뭘하든 사망이란거, 기억하자.

 

팀파이트시 역할

 2가지 야스오가 있다.


적 탱커진에게 궁을 사용하여 딜러진과 함께 앞에서부터 잡아가며, 뒤에서 들어오는 딜은


장막으로 커버하는 야스오.


이 야스오는 일단 적 탱커진이 무지막지하게 크진 않고 리신같은 세미탱커가 있을때 특히 유용하다.


또는 적 딜러진에게 에어본 - 최후의 숨결로 떨어져서 딜넣고 다잡는 그림.


이건 진짜 솔직히 힘들다.


장막으로 cc기 막는다 해도 한계가 있고,


걔들 딜이 조루인것도 아니기 때문이다.

 

정 저들을 막기 위해서 궁을 써야 한다면


딜러진 + cc기 를 합쳐서 2명이상 쓴 다음에


장막으로 cc기 피해주면서


몰왕 또는 레드의 슬로우로 잡는 법밖에 없다


이때는 서폿과의 시너지도 중요하다


고로 말파룰루 개꿀 ^^

챔피언별 대응법

 죽지마요~


정글을 불러요~


죽으면 야필패거려서 멘탈이 깨져요~

 

마치며

 니들 솔직히 내 티어가 궁금할거다.


언랭이다.


닉은 까달라면 깔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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