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0% (0표)
0% (0표)
100% (2표)
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4
2
24
미입력
2/2
라인전 서포터 Top of Top 쓰레쉬 초반부터 쿨감25퍼로 무한그랩!!!

- 푸른멸치(2015-03-21, 조회수: 5270)


안녕하세요.
심해이지만 정보 공유를 위해 글 올려봄니다
랭크가 좀 낮긴하지만 욕하지말고 고칠거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그럼 공략 해보겟습니다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8
  • 체력 +8
    x8
  • 쿨감소 -0.83%
    x9
  • 쿨감소 -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7.6
  • 체력
    +64
  • 쿨감소
    -14.97%
총 가격 : 21,316 IP
룬은 사람들마다 차이가 있겟지만 저는 이렇게 쓰고있습니다

표식:표식은 일단 공격쪽으로 가는게 좋기때문에 공격력을넣었고
로또 치명타1퍼센트를 넣었습니다. 

인장: 오래전 패치에서 방어력룬이 좀 하향을 먹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체젠룬,방어력 다 써봣는데 그냥 고정체력룬이 라인전에서 괜찮더군요.
방어력은 영혼 모으면 되는거니까요.

문양:여기에서 좀 선택이 많이 갈립니다. 성장마방을 박거나, 다른걸 박기도 하는데 저는 쿨감세팅룬이라 다 쿨감을 넣었습니다.

정수:여기는 공격력 공속 등을 박는데 저는 쿨감세팅이기때문에 전부다 쿨감을 박았습니다.
어찌 되든간에 룬은 취향입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취향이긴하지만 저는 이렇게 쓰고있습니다.

이 전에 나온 룬셋과 이 특성을 쓰면 초반에 쿨감 25퍼를 가지고 시작할수있습니다.
오펜스에는 공속보다는 쿨감 5퍼를 가지기위해 마술에 4포인트 주엇고

디펜스에는 라인전에서 체젠을 위해 회복력 2포인트를 주엇습니다

유틸은 뭐 다른 서폿들도 비슷하겟지만 24포를 주엇습니다 

귀환강화는 빨리 집을 가기위해서고 영혼의힘은 라인전에서 체젠이 조금이라도 더 되게 하려고 찍엇습니다. 유틸에서는 솔직히 주고싶은데 포인트 주면됩니다
저는 통상적으로 점화와 점멸을 들고다닙니다
지만 적 미드가 제드 르블랑 탈론과 같이 암살자 캐릭이라면 
이 녀석을 들고있습니다 뭐 나머지 스펠들은 별로 안쓰니까 적지않겟습니다

이야기가 셋는데 일단 점화를 드는이유는 라인전을 아주 아주 강력하게 가져갈수있습니다. 이유로는 일단 딜이 더 추가된다는말이고 또 요즘 원딜들의 추세가 
회복을 들기때문에 만약 라인전에서 싸울때 그랩이 성공하고 딜이 많이들어갓다 
 얘가 힐을 쓸거같다 할때쯤에 점화를 걸어주면 힐이 반밖에 안차기 때문에 압도적으로 이길수있고 더블킬이 나오게됩니다. 전 탈진을 잘 안들어요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요즘 스킬콤보는 거의 평준화 되어있습니다 몇가지를 뽑자면


1.Death Sentence(사형 선고)-Flay(사슬 채찍)-The Box(영혼 감옥)-Dark Passage(어둠의 통로) :이건 라인전에서 자주나오는 콤보입니다.

부쉬에서 각보다가 q를 맞추면 돌진하거나 앞으로 가서 E로 땡겨준후 궁을씁니다

랜턴은 쉴드나 정글러를 불러오기위해 쓰는것입니다.

2.Flay(사슬 채찍)-평-Death Sentence(사형 선고)-The Box(영혼 감옥)-Dark Passage(어둠의 통로):이건 적 원딜의 도주기가 빠지거나 적에게 가까워졋을때 쓰는 콤보입니다 

E평하면 점멸이나 도주기가 빠지기때문에 도주할때까지 기다리다가 빠지면 각보고 q써주면 됩니다.

3.Death Sentence(사형 선고)-The Box(영혼 감옥)-Flay(사슬 채찍)-Dark Passage(어둠의 통로): 이건 사형선고를 맞춘후에 궁을쓰고 궁을 맞추기위한 콤보입니다 이러면 궁 댐지 들어가게 할수있기 때문에 손에익지 않아도 연습하는것이 좋습니다

스킬 활용 팁

 일단 저는 1랩에 q를 찍고 인베를 가는 편입니다 웬만하면 다 성공할수있고 

이길수있어요 2랩엔 당연히 E를찍고 6랩까지는 E를 찍습니다

어차피 6랩이상되면 라인전에서 우위가 나타나고 용싸움이나 소규모 싸움이 잘일어나기때문에 q를 선마스터 하는 편입니다 

E 3랩이면 슬로우도 적당하고 때렷을때 뎀지도 좋은편이라 E3개 뒤에는 Q선마를 하는것이 좋은거 같습니다 그리고 이 공략은 쿨감 25를 가지고 하기때문에

q선마를 하면 약 5~8초에 한번씩그랩을 날릴수 있습니다.

랜턴은 예전에는 2번째로 마스터햇는데 한명한테만 쉴드가 적용되서 나중에 찍고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저는 일단 첫 아이템은 고대 주화 시작을 하고있습니다.
얘전에는 산악방벽태크를 탓는데 승천의부적이 이니시,도주용으로 좋기때문에
애용하고있습니다 
서폿의 아이템들은 대체로 비슷하기때문에 할말이 별로 없습니다
아 그리고 첫 시작때 4포션이랑 2포션선택이있는데 적 봇듀가 견제가 심한조합이다 싶으면 4포션을 시작하고 적 서폿이 근접이거나 이녀석은 그냥 씹어먹을수 있겟다 싶으면 2포션 1와드 하시면 됩니다
장신구는 처음에는 토템와드 사시고 시야석 나오면 렌즈로 바꾸세요
은신유닛이 있다 싶으면 바로 (예언자의 렌즈 (장신구))이거 바로 사주세요 바로 오라클켜져서 잡아낼수있습니다 후반 방탬도 알아서 올리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하이머딩거
이녀석은 서폿으로는 잘 안나오지만 가끔 튀어나오는 녀석입니다
그냥 얘는 그랩 날라오면 포탑 만들고 견재력도 엄청납니다 이녀석나오면 사리면서
포션빨고 정글러 부르는 수밖에 없습니다 끌면 바로 죽일수있긴한데 그랩이 막혀버리니...
자이라
라인전 최강자 중에 하나입니다 이녀석은 미드라이너로 설계된주제에 서폿으로 내려와서
꼬장을 부립니다 미드라이너답게 초반 딜량도 엄청나고 식물이 엄청열받습니다 그랩 막히고 3방 무조건 때려야하고 이녀석 나오면 한번에 죽이거나 정글러 콜하는 수밖에없습니다
모르가나
그냥 이녀석은 블랙쉴드 하나만으로 짜증납니다 미드라이너에서 서폿으로 내려오고
요즘은 탑 미드 다 가는거같은데 너무 강력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치
일단 이녀석은 고인이라 취급도 안해줍니다 그랩 맞추는 순간 킬나옵니다
하지만 후반 캐리가 강하기때문에 조심하는게...
피들스틱
그냥 이녀석은 물몸 얘 콤보가 공포 흡수 까마귀인데 공포풀리면 바로 cc넣어주고
점화걸고 싸우면 녹아내립니다
이즈리얼
그냥 q안맞으면 되요 계속맞으면 답이없음 후반캐리 은근히 세기 떄문에 조심해야함
라인전에서 처 바르면됨

 

 

원딜과의 상성

 Graves(그레이브즈)


Draven(드레이븐)


Lucian(루시안)


Miss Fortune(미스 포츈)


Varus(바루스)


Vayne(베인)


Sivir(시비르)


Ashe(애쉬)


Ezreal(이즈리얼)


Jinx(징크스)


Caitlyn(케이틀린)


Kog'Maw(코그모)


Corki(코르키)


Tristana(트리스타나)


Twitch(트위치)


중반 운영법

 솔직히 쓰레쉬는 웬만한 원딜과 궁합이 좋습니다 그냥 끌고 운영하고 하세요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0% (0표)
0% (0표)
100% (2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