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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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르, 잃어버린 고리
Gnar, the Missing Link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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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1/3
한타면 한타!라인전이면 라인전!라인푸시도 좋은챔프 나르 공략.

- 수능전사(2015-02-16, 조회수: 3311)

우선 제가 이 공략을 쓰게 된 이유는 기존의 탱템만 떡칠하는 나르로는 캐리가 불가능한 상황이 나오기도 하여 사용자설정에서 연구하는데 진짜 캐리하기 최적화 된 나르의 템트리 및 운영방식을 찾아내었기 때문에 같이 꿀빨자고 올리는겁니다.

하지만 이 템트리는 나르 초보자에겐 어려울 수 있으니 나르에 어느정도 숙련된 유저분들만 따라하시길 바랍니다.

 

 

닉네임 인증 요청하신 분이 많아서 인증합니다.

지금은 친추도 받아드리고 있으니 얼마든지 친추해서 관전하셔도 됩니다.^^

나르, 잃어버린 고리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40 (+79) 1883 마나 100 (+0.0) 100
공격력 57 (+3) 108 공격 속도 0.625 (+0.5%) 0.678
5초당 체력회복 4.5 (+1.25) 25.7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2 (+3.7) 94.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5,829 IP

룬은 무난하게 원딜룬 처럼 듭시다.

공속룬을 낌으로서 3스택을 더 빨리 쌓을 수 있습니다.

공격력은 씨에스나 딜교환 할때 부족한 데미지를 메꾸어 주는 것이고 방어력 마법저항력은 룬페이지가 두개 이상 있으시다면 ad상대일땐 파랑에 성장마저 ap상대일땐 노랑에 성장체력을 껴서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오펜스와 디펜스에 적절히 섞어서 찍어줍시다.

특성은 취향차이긴 하지만 제가 연구한 바로는 이게 저의 나르에 최적화 되있다고 자부합니다.

제 나르는 평타도 많이 치고 스킬딜도 강하니 주문 연성과 무기 연성을 찍어주었고

탑라이너라면 위험한 게임은 필수입니다.

디펜스쪽에서는 적이 ap가나오면 강건함 대신 저항력을 찍으면 됩니다.

텔포대신 점화나 탈진을 들어주셔도 되요.

텔포를 들면 요즘 탑텔포메타 같이 따라가줘서 나르의 미친존재감으로 3:3 4:4 5:5한타 모두 이겨줄수있고

나중에 상대 탑이 텔들고 봇을 미는데 따라가자니 바론쪽에서 싸움이 걸리면 겜이 터지기에 텔이 가장 좋은것 같습니다.

분노의 유전자 (Rage Gene)
나르는 전투 중 분노가 생성됩니다. 분노가 최고치에 도달한 후 4초가 지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메가 나르로 변신하여 생존력이 커지고 스킬이 바뀝니다. 메가 나르 지속 시간은 15초이며, 다시 미니 나르로 돌아오면 13초 동안은 분노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
재사용 대기시간: 20/17.5/15/12.5/10초
부메랑을 던지면 5/45/85/125/165 (+1.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적들의 속도를 15/20/25/30/35% 늦춥니다. 부메랑은 적 하나를 맞힌 다음에는 나르에게 돌아오며, 이후 맞히는 적들은 50%의 피해를 입습니다. 적 하나 당 부메랑에 한 번만 맞습니다. 부메랑을 받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40% 감소합니다.

메가 나르: 돌덩이를 던져 맞은 대상과 주변 모든 적을 30/35/40/45/50% 둔화시키고 45/75/105/135/165 (+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돌덩이를 집어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00)
슝슝 / 쿵쾅 (Hyper / Wallop)
기본 지속 효과: 같은 대상에게 매 3번째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하면 추가로 0/10/20/30/40(+1.0AP)+ 대상의 최대 체력의 6/8/10/12/14%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나르의 이동 속도가 20/40/60/80%(궁극기 스킬 레벨에 따라) 상승한 다음 3초에 걸쳐 서서히 감소합니다. (몬스터 상대로 300의 피해)

메가 나르: 1.25초 동안 일정 구역 안에 있는 적들을 기절시켜 25/55/85/115/145(+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르가 메가 형태에서 미니 형태로 돌아올 때는 슝슝의 이동 속도 상승 효과를 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폴짝 / 우지끈 (Hop / Crunch)
재사용 대기시간: 22/19.5/17/14.5/12초
대상 지점으로 폴짝 뛰어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40/45/50/55/60% 상승합니다. 유닛 위에 착지하면 튕겨서 더 멀리 날아가며, 착지한 유닛이 적일 경우 20/60/100/140/180 (+나르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잠시 둔화시킵니다.

메가 나르: 대상 지점으로 훌쩍 뛰어 착지 위치에 있는 모든 적에게 80/115/150/185/220 (+나르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르에게 밟힌 적들은 잠시동안 둔화됩니다.

우지끈 스킬을 사용하여 변신하게 되면 메가 나르가 되어서도 튕겨 날아갈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475/600)
나르! (GNAR!)
재사용 대기시간: 90/60/30초
슝슝의 이동 속도 증가분이 45/60/75%로 상승합니다.

메가 나르: 근처 모든 적을 정해진 방향으로 밀어내서 200/300/400 (+0.5 추가AD)(+1.0AP) 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1.5/1.75초 동안 속도를 45% 늦춥니다. 벽에 부딪히는 적은 150%의 피해를 입고, 둔화되는 대신 기절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일반 나르일땐 콤보랄껀 딱히 없고요 분노가 95가 되면 미니맵에 적 정글이 미드나 봇을갔다 하면 e를 미니언에 타서 점프한후 6렙전이라면 wq평 6렙이후면 벽쪽에다가 r이후 wq평 걸면 어지간하면 점멸은 빠집니다.

스킬 활용 팁

 나르는 분노가 정말 중요해요.

나르가 그냥 조건없이 세다고 아시는분이 많으신데 전혀 안그렇고요,일반 나르일땐 q짤짤이나 평짤,메가나르일때 패시브뻥튀기로 싸우면 센거에요.

벽꿍 못맞추겠다 싶으면 싸울각을 주지 마시고 갱이 오면 r를 벽에쓰거나 각이 안나면 뒤쪽으로 써줍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선템은 평짤을 많이 넣을수있겠다 싶으면 검을 가시고 힘들거같다 싶은 챔은 방패를 가시면됩니다.

이후 핵심아이템은 제 공략의 핵심이라고도 할수있는 루난 히드라입니다.

효율이 안좋냐는분들 많으신데 전혀안그렇고요 나르상태땐 w가 루난에 모두 적용되서 분노를 금방채우면서 딜할수있고 메가나르일땐 스킬 사이에 히드라를 섞어주면 딜이 장난아닙니다.

안그래도 궁 wq광역딜 깡패인데 평히드라섞어주면 상대 미드원딜은 걸래짝이고 탱커들도 반피는 까여요 저템 나올시점이면.

최종템은 결국 유동적인건데 루난 히드라이후 올딜템은 추천하지 않고요 란두인은 템 자체가 좋으니 꼭 가주시고 ap가 극혐급으로 잘컸으면 밴시이후 정령의형상,ad가 잘컷으면 란두인 이후 프하나 가시갑옷 둘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죽지도 않고 광역딜은 광역딜대로 나와요.

이 템트리의 가장 문제점은 역시 탱킹인데 애초에 탱킹 잘해서 이길게임이면 탱템만 둘러주셔도 되고요 미드 봇이 전부 터졋다 할때 이렇게가서 이니시하고 빠져서 루난으로 녹이는겁니다.

아 그리고 점멸이 없다면 가급적 이니시는 추천드리지 않고요 우리팀 정글이 자르반 아무무같이 이니시가 확실한 챔프일때 더욱 빛을 발하는 템트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카운터는 자기손이에요.

라인전할때 나르상태에선 무리하게 평짤 넣으러 가지마시고 q만 쏘면서 씨에스 먹다가 분노 95일때 e를 미니언에 쓰고 가서 싸우는거 명심하면 모든캐릭 이길 수 있어요.

 

 

라인 / 정글 운영법

 

 매번 말했다싶이 분노 없을땐 사리면서 q만쏘세요

초반 운영법

 

 인베방어나 가는거 같이 봐주시고 올라가면서 레드 확인 꼭 해주세요.

그리고 초반에 따이면 걍 망해요.와드 꼭 사세요 와드

라인전에만 전부 신경쓰지말고 맵도 계속 봐주시면서 텔각 재면되요.

텔탈때 적이 먼저 텔을 탓다 하면 라인에서 분노채우고 가시면 바로 궁극기를 사용할수있어서 좋아요.

중반 운영법

 

 중반이면 템이 슬슬 갖춰졌기때문에 라인푸시가 엄청날껍니다.

그럼 탑라인 미친듯이 먹고 골렘이나 독두꺼비 빼먹고 계속 타워압박 주시다가 용싸움 날때쯤 분노 모아서

텔 타서 궁콤보에 평 히드라 섞어주시면 한타를 이길수 있을거에요.

팀원이 사람이면

후반 운영법

 이제 짤리면안되요.

칸이 남으면 와드 세개씩 꼭 사시고 봇을 미는데 적이 미니맵에 3명이상 안보이면 걍 바로 빼세요.

이때도 똑같습니다.싸움 날 때쯤 분노모아서 가서 콤보넣고 란두인쓰고 빠져서 루난으로 w 광역퍼뎀딜 하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분노 모았다고 신나서 막 들어가지 마시고 벽꿍각 잘재면서 들어가세요.

플래시 있는게 아니라면 가급적 선이니시는 자제해주시고 팀에 이니시에이터가 없으면 걍 탱템가요.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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