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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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렐리아, 칼날의 의지
Irelia, The Will of the Blades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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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미입력
1/1
VS 3~5AD 일때는 얼렐리아.

- 조만간이다(2015-06-10, 조회수: 3087)

이렐리아, 칼날의 의지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15) 2585 마나 350 (+30.0) 860
공격력 65 (+3.5) 124.5 공격 속도 0.656 (+2.5%) 0.935
5초당 체력회복 6 (+0.85) 20.45 5초당 마나회복 8 (+0.79) 21.43
방어력 36 (+4.7) 115.9 마법 저항력 30 (+2.05) 64.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200.0 20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9
  • 쿨감소
    -7.47%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8,753 IP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진리

아이오니아의 열정 (Ionian Fervor)
이렐리아가 스킬로 적을 맞히면 6초 동안 중첩을 1 얻습니다. (최대 4중첩) 이렐리아가 중첩당 7.5~25%(레벨에 따라)의 공격 속도를 얻으며 최재 중첩 시 기본 공격으로 10~61(+0.2 추가AD)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이나 구조물, 대형 몬스터 공격 시 중첩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챔피언을 맞히거나 챔피언이 아닌 적을 하나라도 맞힐 때마다 1중첩을 얻습니다.

구조물에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00)
칼날 쇄도 (Bladesurge)
마나 소모: 1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이렐리아가 적에게 돌진하여 5/25/45/65/85 (+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며 (0.09/0.10/0.11/0.12/0.13AD)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칼날 쇄도로 표식이 있는 적을 공격하거나 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미니언에게는 55 (+챔피언 레벨당 10.7)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저항의 춤 (Defiant Dance)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첫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방어 대열로 정렬하며 힘을 충전합니다. 이렐리아가 받는 물리 피해량이 40~70%만큼, 마법 피해의 20~35%만큼 감소합니다. 이때 공격이나 이동은 할 수 없습니다.

두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날리며 10/25/40/55/70 (+0.4 AD)(+0.4 AP)의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피해량은 0.75초 충전 후 최대가 되어 30/75/120/165/210 (+1.2 AD)(+ 1.2 AP)까지 증가합니다.

저항의 춤은 적이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쌍검협무 (Flawless Due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이렐리아가 칼날 2개를 던집니다. 두 번째 칼날이 목표 위치에 도착한 뒤 두 칼날이 서로를 향해 날아가며, 이때 칼날에 적중한 적은 80/125/170/215/260 (+0.8AP) 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초 동안 기절합니다.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 시 5초 동안 표식이 남습니다.

이렐리아가 3.5초 후 자신의 위치에서 자동으로 스킬을 재사용합니다. 군중 제어 효과의 영향을 받는 동안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75)
선봉진격검 (Vanguard's Ed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5/105/85초
이렐리아가 칼날 다발을 발사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칼날 다발이 넓게 펼쳐지며 이때 칼날은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5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펼쳐진 칼날 다발은 2.5초 동안 결계를 형성합니다. 이 결계를 적이 통과하면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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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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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스킬 콤보

 미니언QEW평 미니언Q로 미니언타고 빠져나오거나

 

상대 미니언 보고 따라가도 이득각일시 적에게 Q 앞무빙 평

 

기본적인 E선마 힛앤런 운영. 킬각나오거나 갱호응이 아주 좋음.

 

W선마 운영은. 내가 상대방에게 힛앤런식 운영을 해도 그 딜교를 거부하거나 유지력이 더 뛰어나 이렐도 같이 유지력으로 가야하는 경우 W선마.

스킬 활용 팁

 평타를 때림과 동시에 R키를 누르면 광휘가 터짐 참고. r평캔. + 광휘.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내 자신이 카운터픽이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아까 스킬콤보 고대로 따라하면 됌.

 

vs 리븐 라인전 상대를 예로 들겠음.

 

Q,E 스킬중 하나만 빠지면 바로 들가서 E평 하고 ㅌ

 

얍삽하게. 무조건 얍삽하게.

 

나는 떄리고 안맞아야함. 리븐이 근데 스킬빠졌는데 들어온다? W키고 빽무빙 평 평.

 

 

 

 

 

어쩔수 없이 맞아야 하는 각이면 백무빙 하면서 평타를 꼭 넣으셈.

E쿨은 금방 돌아옴.

 

 

 

탑솔러의 기본적인 소양이 있음. 미니언 라인을 봐야됌. 상대방 챔프의 위치와 우리팀 미니언의 위치임.

이렐은 여기서 미니언 피통까지 봐줘야함.

 

 

 

tip1. 밀리는 라인일때 원거리 미니언 하나와 근거리 미니언 하나를 잘 주시하셈.

원거리 미니언 Q - E - W평 - 근거리 미니언 막타 Q로 빠져나오는게 베스트.

 

tip2. RWQ 를 이용한 순간 각을 잴수 있음.

 

tip3. 딸피미니언 설계

 

 

이렐의 핵심은 Q임. 손만 있으면 적챔프한테 E쓸수 있고 W누르는거 다 함.

 

힛앤런식 운영이던 정석적인 운영이던 이렐은 Q가 생명임.

 

초반 운영법

 

라인전 운영법에 적어 놨듯이 이게 전부임.

 

 

 

 

 

 

역지사지라 했음. 적은 바보가 아님. 내가 이렇게 하면 저렇게 하겠구나 라고 생각을 하고 플레이 하셈.

 

더 나아가 상대방 보다 한 수 앞을 잘 보면 딜교를 이기는거고 못하면 딜교 손해보는거임.

 

특히 탑은 부쉬가 있음. 이건 미니언 어그로를 풀어주는 좋은 곳임. 그리고 이렐에겐 Q가 있음. 항상 기억하셈.

 

 

 

미니언 라인. 미니언 데미지. 탑은 1:1이나 막상 보면 미니언과 싸우는 라인임.

 

역으로 생각하면 우리팀 미니언이 많은데 레넥이 들어온다? 이건 피흡하려고 들어오는거겠지 그러면 딜교 손해.

 

미니언에게 Q를 긁더라도 나는 안맞아야함. 다 적기엔 시간이 부족함.

 

중반 운영법

 안알랴줌.

 시간이 남아서 씀.

 

나좀 잘컸다고 앞에서 뭘 하려고 하지마셈. 꼭 이런애들 문제점이 나 잘커서 이니쉬 걸고

"아 님들 제가 딜 다 받아줬는데 님들 뭐함" 이러는애들 있는데 그냥 이건 노답이고

라인전 단계에선 미니언 라인을 봤으면 한타단계에선 적팀과 아군의 라인을 봐야함.

 

 

 

뭐 원딜을 지켜라 적 미드라이너를 짤라라 말은 쉽지 상대방이 바보가 아닌이상 이렐 혼자들어갈 경우 무조건 지키려고 할거임. 더군다나 이렐은 퓨어탱 챔프가 아님. 이건 말로 설명 못함. 왜 저티어 이렐과 고티어 이렐이 다를까?

 

 

 

진영 라인을 보는거임. 진입각을 재고. 적팀이 들어올경우 내가 막아야할 각 을 볼줄 아는 차이임.

 

 

 

라인전 실력차이는 솔까말해서 다이아5 미만 비슷비슷함. 라인전 실력차이에서 피지컬 적으로 밀린다면 어쩔수 없겠지만 내가 써놓은것만 잘 지키면 됌.

후반 운영법

 안알랴줌.

시간이 얼마 없어서 간략하게 씀.

 

 

 

중반이랑 같음 다만 이때 이렐은 더 신중해져야함. 중반과는 다르게 후반에선 한타시 하이리턴 하이리스크가 됌.

죽어있는 시간자체가 다른데 어떻게 중반이랑 똑같겠음.

집중하고 또 집중하고 아군 진영과 적군 진영만 잘 보셈.

 

 

 

아. 바보같은 실수들 자주 나오는거 있는데 팁하나 주고감.

 

만약 우리팀과 적팀이 미드 중앙 대치중임. 근데 탑라인 2차 포탑에 엄청난 빅웨이브가 몰려옴.

진짜 엄청남 20마리 이상.

 

근데 내가 탑을가서 저걸 먹으면 강제이니쉬가 될 거 같음 우리팀의 수성능력이 엄청 좋지는 않거나 또는 적의 강제 이니쉬가 너무 좋음.

 

이럴경우 후반에 저거 먹으러 갔다가 그냥 겜 끝남. 반대 상황일시 상대방이 저거 먹으러 가면 겜 끝나는 거고.

 

득과실을 생각하셈. 다같이 빼서 포탑끼고 방어하면서 라인클리어 좋은 한명은 빠르게 돌려 막던지 해야함.

 

 뭐 없음 후반부는 누가 집중 더 잘하냐 이 싸움임. 비등한 상태라면.

팀파이트시 역할

 안알랴줌.

 진짜 시간이 얼마 없어지려함.

 

 

 

이렐은 군중제어 스킬의 지속시간을 감소시키는 사기적인 패시브를 가지고 있음.

 

이걸 적진영에 나혼자 가서 에라잇 cc무시하고 난 돌진! 여따 써먹으란게 아니라

 

한타시 1,2선에서 cc를 받으며 들어오는 브루저에게 스턴을 먹여주고 한타가 시작된 후 상대방 진영에서 이탈한 미드라이너나 원딜러를 파고들어 딜을 받으면서 스턴을 걸고 딜로스를 유발시키게 하는거임.

 

 

 

근데 막상 솔랭에선 이런상황 10판중에 몇판 잘 안나옴.

 

터쳤거나, 터졌거나 둘중 하나라 참고만 하셈.

 

 

 

우리팀이 엄청 이기고 상황이고 이니쉬만 열리면 이기는 각도다. 내가 들어가면 우리팀이 호응을 해줄수 있는 진영이다 싶으면 걍 들어가서 QEWRRRR 쓰면 한타 끝.

챔피언별 대응법

 안알랴줌.

 너무 오래 걸림 질문이 올라오지도 않겠지만 만약 올라오면 하나씩 적어 보도록 함.

마치며

 탑솔러의 기본소양을 아주 잘 익힐 수 있는 챔피언임.

 

얘하나만 잘해도 내가 탑라인을 가게 될 시에 무난하게 소화할 수 있는 챔피언임.

 

연습하셈. ㅂㅂ 나 오늘 헤어 상담받으러가야함

 

 

ps. 마지막으로 이미 이렐 공략을 잘 써두신 분이 있음.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09590

 

여기가서 정독하고 내꺼는 그냥 요약용이라고 생각하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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