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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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15) | 2585 | 마나 | 350 (+30.0) | 860 |
공격력 | 65 (+3.5) | 124.5 | 공격 속도 | 0.656 (+2.5%) | 0.935 |
5초당 체력회복 | 6 (+0.85) | 20.45 | 5초당 마나회복 | 8 (+0.79) | 21.43 |
방어력 | 36 (+4.7) | 115.9 | 마법 저항력 | 30 (+2.05) | 64.8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200.0 | 200.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방어 +1x9
- 쿨감소 -0.83%x9
- 공격 속도 +4.5%x3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방어+9
- 쿨감소-7.47%
- 공격 속도+13.5%
챔피언이나 구조물, 대형 몬스터 공격 시 중첩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챔피언을 맞히거나 챔피언이 아닌 적을 하나라도 맞힐 때마다 1중첩을 얻습니다.
구조물에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0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칼날 쇄도로 표식이 있는 적을 공격하거나 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미니언에게는 55 (+챔피언 레벨당 10.7)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두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날리며 10/25/40/55/70 (+0.4 AD)(+0.4 AP)의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피해량은 0.75초 충전 후 최대가 되어 30/75/120/165/210 (+1.2 AD)(+ 1.2 AP)까지 증가합니다.
저항의 춤은 적이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 시 5초 동안 표식이 남습니다.
이렐리아가 3.5초 후 자신의 위치에서 자동으로 스킬을 재사용합니다. 군중 제어 효과의 영향을 받는 동안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75)
재사용 대기시간: 125/105/85초
펼쳐진 칼날 다발은 2.5초 동안 결계를 형성합니다. 이 결계를 적이 통과하면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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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언QEW평 미니언Q로 미니언타고 빠져나오거나
상대 미니언 보고 따라가도 이득각일시 적에게 Q 앞무빙 평
기본적인 E선마 힛앤런 운영. 킬각나오거나 갱호응이 아주 좋음.
W선마 운영은. 내가 상대방에게 힛앤런식 운영을 해도 그 딜교를 거부하거나 유지력이 더 뛰어나 이렐도 같이 유지력으로 가야하는 경우 W선마.
평타를 때림과 동시에 R키를 누르면 광휘가 터짐 참고. r평캔. + 광휘.
아까 스킬콤보 고대로 따라하면 됌.
vs 리븐 라인전 상대를 예로 들겠음.
Q,E 스킬중 하나만 빠지면 바로 들가서 E평 하고 ㅌ
얍삽하게. 무조건 얍삽하게.
나는 떄리고 안맞아야함. 리븐이 근데 스킬빠졌는데 들어온다? W키고 빽무빙 평 평.
어쩔수 없이 맞아야 하는 각이면 백무빙 하면서 평타를 꼭 넣으셈.
E쿨은 금방 돌아옴.
탑솔러의 기본적인 소양이 있음. 미니언 라인을 봐야됌. 상대방 챔프의 위치와 우리팀 미니언의 위치임.
이렐은 여기서 미니언 피통까지 봐줘야함.
tip1. 밀리는 라인일때 원거리 미니언 하나와 근거리 미니언 하나를 잘 주시하셈.
원거리 미니언 Q - E - W평 - 근거리 미니언 막타 Q로 빠져나오는게 베스트.
tip2. RWQ 를 이용한 순간 각을 잴수 있음.
tip3. 딸피미니언 설계
이렐의 핵심은 Q임. 손만 있으면 적챔프한테 E쓸수 있고 W누르는거 다 함.
힛앤런식 운영이던 정석적인 운영이던 이렐은 Q가 생명임.
라인전 운영법에 적어 놨듯이 이게 전부임.
역지사지라 했음. 적은 바보가 아님. 내가 이렇게 하면 저렇게 하겠구나 라고 생각을 하고 플레이 하셈.
더 나아가 상대방 보다 한 수 앞을 잘 보면 딜교를 이기는거고 못하면 딜교 손해보는거임.
특히 탑은 부쉬가 있음. 이건 미니언 어그로를 풀어주는 좋은 곳임. 그리고 이렐에겐 Q가 있음. 항상 기억하셈.
미니언 라인. 미니언 데미지. 탑은 1:1이나 막상 보면 미니언과 싸우는 라인임.
역으로 생각하면 우리팀 미니언이 많은데 레넥이 들어온다? 이건 피흡하려고 들어오는거겠지 그러면 딜교 손해.
미니언에게 Q를 긁더라도 나는 안맞아야함. 다 적기엔 시간이 부족함.
안알랴줌.
시간이 남아서 씀.
나좀 잘컸다고 앞에서 뭘 하려고 하지마셈. 꼭 이런애들 문제점이 나 잘커서 이니쉬 걸고
"아 님들 제가 딜 다 받아줬는데 님들 뭐함" 이러는애들 있는데 그냥 이건 노답이고
라인전 단계에선 미니언 라인을 봤으면 한타단계에선 적팀과 아군의 라인을 봐야함.
뭐 원딜을 지켜라 적 미드라이너를 짤라라 말은 쉽지 상대방이 바보가 아닌이상 이렐 혼자들어갈 경우 무조건 지키려고 할거임. 더군다나 이렐은 퓨어탱 챔프가 아님. 이건 말로 설명 못함. 왜 저티어 이렐과 고티어 이렐이 다를까?
진영 라인을 보는거임. 진입각을 재고. 적팀이 들어올경우 내가 막아야할 각 을 볼줄 아는 차이임.
라인전 실력차이는 솔까말해서 다이아5 미만 비슷비슷함. 라인전 실력차이에서 피지컬 적으로 밀린다면 어쩔수 없겠지만 내가 써놓은것만 잘 지키면 됌.
안알랴줌.
시간이 얼마 없어서 간략하게 씀.
중반이랑 같음 다만 이때 이렐은 더 신중해져야함. 중반과는 다르게 후반에선 한타시 하이리턴 하이리스크가 됌.
죽어있는 시간자체가 다른데 어떻게 중반이랑 똑같겠음.
집중하고 또 집중하고 아군 진영과 적군 진영만 잘 보셈.
아. 바보같은 실수들 자주 나오는거 있는데 팁하나 주고감.
만약 우리팀과 적팀이 미드 중앙 대치중임. 근데 탑라인 2차 포탑에 엄청난 빅웨이브가 몰려옴.
진짜 엄청남 20마리 이상.
근데 내가 탑을가서 저걸 먹으면 강제이니쉬가 될 거 같음 우리팀의 수성능력이 엄청 좋지는 않거나 또는 적의 강제 이니쉬가 너무 좋음.
이럴경우 후반에 저거 먹으러 갔다가 그냥 겜 끝남. 반대 상황일시 상대방이 저거 먹으러 가면 겜 끝나는 거고.
득과실을 생각하셈. 다같이 빼서 포탑끼고 방어하면서 라인클리어 좋은 한명은 빠르게 돌려 막던지 해야함.
뭐 없음 후반부는 누가 집중 더 잘하냐 이 싸움임. 비등한 상태라면.
안알랴줌.
진짜 시간이 얼마 없어지려함.
이렐은 군중제어 스킬의 지속시간을 감소시키는 사기적인 패시브를 가지고 있음.
이걸 적진영에 나혼자 가서 에라잇 cc무시하고 난 돌진! 여따 써먹으란게 아니라
한타시 1,2선에서 cc를 받으며 들어오는 브루저에게 스턴을 먹여주고 한타가 시작된 후 상대방 진영에서 이탈한 미드라이너나 원딜러를 파고들어 딜을 받으면서 스턴을 걸고 딜로스를 유발시키게 하는거임.
근데 막상 솔랭에선 이런상황 10판중에 몇판 잘 안나옴.
터쳤거나, 터졌거나 둘중 하나라 참고만 하셈.
우리팀이 엄청 이기고 상황이고 이니쉬만 열리면 이기는 각도다. 내가 들어가면 우리팀이 호응을 해줄수 있는 진영이다 싶으면 걍 들어가서 QEWRRRR 쓰면 한타 끝.
안알랴줌.
너무 오래 걸림 질문이 올라오지도 않겠지만 만약 올라오면 하나씩 적어 보도록 함.
탑솔러의 기본소양을 아주 잘 익힐 수 있는 챔피언임.
얘하나만 잘해도 내가 탑라인을 가게 될 시에 무난하게 소화할 수 있는 챔피언임.
연습하셈. ㅂㅂ 나 오늘 헤어 상담받으러가야함
ps. 마지막으로 이미 이렐 공략을 잘 써두신 분이 있음.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09590
여기가서 정독하고 내꺼는 그냥 요약용이라고 생각하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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