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디미르 소개!
블라디미르는 쿨타임이 짧은 회복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생존기로는 무적기가 있고 라인 푸시력이 높으며
스킬데미지와 회복력을 증폭시키는 스킬을 가지고 있다.
또한 라인클리어 능력이 뛰어나서 CS를 잘 먹는 편이며
CS만 먹어도 잘크는 챔피언이라서 포탑을 부셨다고 라인을
버리고 블라디미르를 견제를 하지 않는다면 CS만 엄청 먹고 와서 왕귀를 할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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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7 (+110) | 2477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55 (+3) | 106 | 공격 속도 | 0.658 (+2%) | 0.882 |
5초당 체력회복 | 7.01 (+0.6) | 17.2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27 (+4.5) | 103.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450.0 | 450.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1
- 체력 +8x8
- 마법 저항력 +1.34x9
- 이동 속도 +1.5%x3
- 방어구 관통력+14.4
- 방어+1
- 체력+64
- 마법 저항력+12.06
- 이동 속도+4.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수혈을 두 번 사용한 뒤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오면 핏빛 격노상태가 됩니다.
핏빛 격노: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잠깐 동안 증가하고 2.5초 동안 수혈의 피해량이 85%만큼 늘어나며, 30~200 + 잃은 체력의 5%(+0.4 AP)만큼 추가로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 상대로는 체력 회복 효과가 35%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28/25/22/19/16초
블라디미르는 웅덩이 위에 있는 적에게 지속 시간 동안 80/135/190/245/300 (+추가 체력의 0.15%)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감소 전 피해량의 30%를 체력으로 회복합니다.(미니언 대상 60%)
선혈의 파도 사용 중 피의 웅덩이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범위: 300)
재사용 대기시간: 13/11/9/7/5초
두 번째 사용시: 1.5초 후 혹은 스킬을 재사용하면 주변의 적에게 파도를 방출해 30/45/60/75/90(+0.025 체력)(+0.35 AP)에서 60/90/120/150/180(+0.06 체력)(+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0/45/50/55/60%만큼 둔화시킵니다. 파도가 일단 적에게 적중하면 그 뒤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범위: 600)
4초 뒤 감염된 적은 150/250/3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0/250/350(+0.7AP) 만큼 블라디미르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두 번째로 적중한 적 챔피언부터는 한명당 회복량이 40%씩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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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장점 단점 찾기-
얻은 체력의 40당 주문력 1증가, 얻은 주문력 1당 체력 1.4증가
흡혈(자기회복),고정수치+주문력계수 만큼 회복.스킬1업당 쿨타임 1.5초씩 감소 5렙때 엄첨짧음
적의 공격을 받지 않도록 2초당안 반무적 상태가됨, 흡혈(자기회복)
자신의 현재체력의 20%, 스킬1업당 3초씩 쿨타임 감소
자기 주위로 범위 스킬(620만큼), 빠른 라인클리어 스킬
스텟형(총 4스텟[1스텟당 스킬데미지25%증가, 블미의 치료효과및 재생력 4~8%증가] )
사정거리 700,범위 350의 원거리스킬로 적을 5초동안 받는데미지 12%증가 시키는 디버프를 걸고
5초후에는 터져서 데미지를 입힘.
- 파 훼 법 -
어쩔수 없음 그냥 블미가 템사는거 보고 탱갈지 딜갈지 보는데 어느쪽이든 탱이됨.
채력 회복을 감소 시키는 대는 만큼 좋은게 없죠. 옛날에는 고정 수치 회복이 아니라
다는 데미지의 X%만큼 회복이 였는데(2시즌?) 바뀌고나서는 을 두가지로 파훼시켰는데
지금은 그냥 하나로 카운터 치고 있네요.는 블라이드미르에게 가장 중요한 스킬이죠
그런데 이 스킬에는 가장 큰 단점이 있습니다. 그것이 뭐냐면 1렙에는 10초라는 긴~ 쿨타임이죠
그 말은 1렙때 블라디미르는 를 사용하고 스킬이 돌아오는 10초동안 딜로스를 가지게 되죠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적을 파훼하는 방법은 쉽습니다. 적이 가장 취약한 시점에
우리가 가장 잘할수 있는걸로 카운터를 날려야 합니다. 그 시점이 1~4렙 블라디 미르입니다.
4렙까지 블미의 쿨타임은 8.5초 하지만 5렙이후 집가서 라도 사온다면 5.6초가 되죠
그건 아주 큰 차이를 보여줍니다. 왜냐 우리는 카운터 빌더로 를 가기 때문이죠.
의 패시브를 보시면 스킬에 피해를 입었을 경우 10초동안 채력 재생력을 150%부여 해줍니다
그런데 5렙 이전이라면 스킬을 맞고 8.5초동안 계속 채력 재생력을 150%가지다가 또 맞고.
그말은 즉 의 효과를 100% 발휘 하고 있다고 할수가있죠.
그래서 빌더로써 꼽은 카운터 아이템은 입니다.
블라이미르의 생존기이자, 어그로 최강의 스킬 이스킬은 반무적기로 몇개의 스킬들을 제외하고
데미지를 줄수 없는 스킬이다. 이스킬을 파훼하는 방법은 두가지로 나눠진다.
하나는 라인전때 파훼방법, 하나는 한타때 파훼방법 이건 아이템편에서 설명을 해주겠다.
먼저 하나 말하자면 라인전에서는 스킬이 빠지지 않은 상태에서 을 쓰면 100이면 100
스킬로 피해버린다. 그러니 꼭 스킬을 빼고나서 를 써주자.
블라디미르의 데미지를 폭팔적으로 증가 시켜주는 최고의 스킬 단점은 자신의 피를 소모하기
때문에 초반 라인전때는 4스텟을 만들기도 유지하기에도 좀 벅차다 그래서 많은 블라디미르
유져들은 선템으로 을 가곤하는데 이걸 가는순간 헤카림에게 죽여달라고 하는것과 다르지 않다. 각설하고 쿨타임 4.5초에 쿨감 40%면 2.7초 마다 쓸수가 있고
4스텟이면 데미지가 200%가 되버리는 이 스킬은 한타때 어마어마한 딜량을 퍼부어준다.
또한 블라디미르의 CS수급을 책임져주는 광범위 스킬이자 라인클리어 종결스킬이다.
궁의 능력은 가히 엄청나다. 한타때 궁 맞고 적진에 안가는걸 추천한다.
왜냐하면 받는 데미지를 12%나 증가 되니까 엄청나게 아플것이다. 그러니 측면에서 대기했다가
한타를 열어줘서 이 붙은 상태에서 적과 싸우지 않도록 하면 좋을 것이다.
라인전에서는 하나면 충분하다. 블미의 최고 카운터 아이템중 하나이기 때문에 이걸 꼭
사주면 라인전에서는 별로 힘들지 않을 것이다.
-블미의 헤카림 카운터 방법 대한 고찰-
1.룬페이지 빨강- 고정 방어력*9 1.특성 9 / 21
노랑- 채력*9 0 0 4 1 ㅣ 2 2 1 0
파랑- 고정주문력*9 0 0 3 0 ㅣ 1 3 0 0
보라- 주문흡혈*1,고정 방어력*2 0 0 1 0 ㅣ 0 1 3 0
0 0 0 0 ㅣ 3 0 0 0
0 0 0 0 ㅣ 1 3 1 0
0 0 0 0 ㅣ 0
스펠-
선탬--> ->->
->->->->->
->->->
-> ->
사실 제가 시간별 성장을 분석하고 만든 빌더인데 빌더 순서는 이것 이상으로 헤카림에게 대항 할수 없을
꺼같습니다. 그런데 이런 빌드를 받쳐줄 룬특성을 고심하고 고심해 봤지만 게똥 같은 룬특성이 됬습니다.
왜 있지 않습니까? 컴퓨터를 업그래이드를 할려면 매인보드나 그래픽카드만 바꾼다고 되는게 아니라
세트로 같이 업그래이드를 해야하는것 처럼 빌더만 바꾼다고 되는게 아니라 그걸 받쳐줄 룬특성이
필요한데 저 같이 헤카림을 플레이하게 되면 1렙 2분30초 되기 전에 검은 화면 봐야 하는데
이것부터 어떻게 극복 해야할까 고심을 많이 했습니다. 그래서 먼저 급한불 끄기 위해서 1렙때 버틸수
있도록 특성을 9/21로 바꾸었습니다. 그 중에서 제가 한번도 찍어보지 않았던 을 찍게 되었죠.
그래서 특성으로 인한 딜량 증가는 보지 못하지만
을 찍어서 흡혈량을 증가 시키고 인한 체력 증가를 시켰습니다.
쿨감 5%를 찍어서 좀 더 자주 빨수 있도록 해줬고. CS노치지 말라고를 투자 했습니다.
방어쪽에서는 과 으로 평딜의 12를 깍게 했고
이라서 물략면에서 딸리니까 을 찍어서 1렙때 견제를 당하고 빠르게 회복 하기 위해서
찍었으며 그 1렙때 피를 적게 달기 위해서 1개랑 3개 3개를 투자해서 방어력 8을 증가
시켰으며 을 찍음으로써 1렙 견제때 보호막으로 50만큼 적게 달기 위해 찍었고.
을 찍어서 의 능력으로 주문력을 올렸다.
그리고 룬으로는 노랑룬에 고정 체력을 9개 박아서 72만큼 체력을 높였으며
파랑룬에 고정 주문력으로 12만큼 증가되서 효과를 볼 수 있게 했고.
빌더상에서 늦게 주문흡혈 아이템을 올리기 때문에 왕룬에서 주문흡혈을 한게를 박는다.
그리고 전혀 올리지 않은 고정방어력을 2개를 박아서 보충해주고
그걸로 부족해서 빨강룬에 고정방어력을 9개를 박는다.
이제 1렙 블미의 능력치를 브리핑 해보겠습니다.
채력: 542.8(기본 능력치)+72(룬)+36()+80()+26.6()+22.6() = 780 +50()
물리방어력: 21.88(기본 능력치)+16.69(룬)+5()+3()+1.16()=47.73 =48=흡수율24%
히든 패시브(기본 데미지 감소) : 2()+2(근접)+8() = 12
5초당 회복력: 7(기본능력치)+2()+ 잃은체력의 1%()+ 히든 패시브()= 9 이상 계산 못함
주문력: 12(룬)+특성(7)+6() = 25
기본공격력: 48 (기본능력치) + 2(미니언에게만) = 48 , 50
스킬 데미지: = 90(기본 능력치) + 15(주문력 25 계산값) = 105
흡혈력 : =15(기본 능력치)+6.25(주문력 25 계산값)+2~1.5(흡혈 왕룬)+히든 패시브() = 23 이상
1렙 맞다이때 체력이 830 + +회복력이면 1000체력이 웃돌죠.
이정도면 맞다이는 안되도 헤카림이 오는걸 보고나서 바로 뒤로 빼고 저 처럼 디나이 시키면
를 공격해도 될정도로 여유롭게 할 수 있을꺼 같습니다.
무엇보다 2렙이 됬을때 피가 반피 이하만 아니면 제가 하는것 처럼 솔킬을 당하지 않을 것입니다.
제가 하는 방식대로 1분때 위에 올라가는 방법을 막는건 1분전에 올라가서 먼저 부시에 들어가서
니가 뭘 할지 알고 있다는걸 보여주고 라인전이 시작 했을때 헤카림이 1렙에 그냥
를 맞고 걸어오면 바로 뒤로 빼서 입는 피해를 최소화 시키고 헤카림이 빼면
거리를 유지하면서 따라가서 다시 써줍니다. 그짓을 반복을 하면 헤카림이 먼저 2를 찍고 라인이
블미쪽으로 땡겨지는데 그때 1렙이고 헤카림이 배워서 쓰고 달려오면 또 뒤로 빼면서 딜을 최소화
하면서 버팁니다. 그러다 보면 2렙이 되고 피통이 너무 크고 방어력도 높아서 데미지가 들어오지 않습니다.
확인해 볼까요? 헤카림의 공격력과 마법 방어력을 계산 해보겠습니다.
헤카림은 선템으로 or 저 같이를 들고 옵니다.
가장 힘든 걸로 계산하는게 좋겠죠? 일때로 계산합니다.
공격력: 61.4(기본 능력치) + 3.1(이속룬+ 이속6%) + 4.5() = 69
61.4(기본 능력치) + 7 (25+이속룬+6%) + 4.5() = 72.9 = 73(반올림 계산)
여기에 방관 6% + 6%(방관룬 12 변환된값) = 12%방관
추가 데미지 값은 항상 바뀌여서 안함 이것만 계산함
마법 방어력: 32(기본 능력치) + 12(파랑룬 고방) = 44 = 22%(흡수율)
그럼 1렙 블미가 1렙 헤카림에게 공격을 받았을 때 다는 데미지부터 계산합니다.
헤카림의 기본 공격: 73 + 12%방관
블미의 방어능력: 48의 방어력 = 24% 방어력 흡수력 + 기본공격 데미지 감소 패시브 12
24%(블미 물리데미지 흡수력) - 12%(헤카림의 방관) = 12%(남은 블미의 물리데미지 흡수력)
73(헤카림의 기본 공격력) - 12 (기본 공격 데미지 감소 패시브) = 61 (헤카림이 블미에게 주는 데미지)
61[헤카림 데미지] - (61[헤카림 데미지]÷0.12[블미의 남은 물리데미지 흡수력]= 7 [블미 방어력으로 깍는 수치])
모든 감소량을 뺀 데미지는 = 54 (헤카림이 블미에게 들어간 데미지) +
기본 데미지는 최소 54~ 최대 60정도 들어가겠네요.
스킬 데미지: 60(기본 데미지) + 6 (공격력 11로 증가된 0.6AD계수로 인해서 증가된량) = 66
데미지 감소 패시브 2() + 8() = 10
66 (데미지) - 10 () = 56 (데미지 감소 패시브를 뺀 데미지)
24%(블미 물리데미지 흡수력) - 12%(헤카림의 방관) = 12%(남은 블미의 물리데미지 흡수력)
56 (감소 된 데미지) - 6.7 (56[감소 된 데미지]÷0.12 [블미의 남은 물리데미지 흡수력]) = 49.3 (블미가 받는 데미지)
1렙 헤카림이 을 썼을때 데미지가 최소 49.3이니까 최대 53까지 갈수 있겠네요.
말하자면 을 10번씩 공격 해야지 블미를 잡을수 있겠네요.
그럼 데미지가 비슷하니 을 합해서 20번을 공격하는 시간을 구해 보겠습니다.
기본 공격은 1초에 한번 공격 할 수 있다고 정한다면
0초:1초:2초:3초:
4초:5초:6초:
7초:8초:
9초:10초:
11초:12초:
13초: 퍼스트 블러드!
약 13초만에 블라디미르를 잡을수 있겠네요. 더이상 쓰는건 불필요 할 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 블라디미르 공략 끝-----------------------------------
블라디미르 장인분들의 저의 파훼법 공략에 대해서 의견이 있으시면 덛글로 지적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이글은 헤카림공략에 일부입니다. 혹시나 다른 챔피언과 헤카림의 대해 모든걸 알고 싶으시면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09273으로 오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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