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은 설쉬고 추가해둘겠습니다. 한다고 적어놓고 올리질 못했네요 ㅜㅜ 죄송합니다. 대신 제가 그나마 쪼끔은 관리한 유투브 채널로 오시면 챔프별 상대는 없더라도 몇개는 있으니 많이 놀러와주세요 ㅎㅎ(https://www.youtube.com/channel/UC-Uo-1WPoT3BEWXd6SGxEZQ)
안녕하십니까 처음으로 공략글을 쓰게된 아이갓이라고 합니다.
원래는 IGOD로 할려고 했는데 영어를 소문자로 써야된다고 하더라고요...ㅜㅜ
자지부리한 얘기는 여기까지 하고 본격적으로 다이애나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아.. 그전에 이 말을 염두해두시고 글을 읽으시면 좋을꺼 같네요.
우선 다이애나는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제가 좀 쉽게 말하는 걸수도 있지만 다이애나는 q만 잘 맞추면 끝입니다.
두번째로 다이애나에 대한 여러가지 템트리가 있는데
어떤 것도 나쁘다고 생각되는 템트리는 없습니다.
다만 효율면에서 생각의 차이와 취향의 차이가 존재할 뿐이죠.
그리고 마지막으로 다이애나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가장 많이들 궁금해하시던데요...
바로 그것은 RQ!!!
결론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됩니다 되요...
단지 힘듭니다. 저한테는 너무나 ㅜㅜ 우르프때 실험영상을 찍어서 해봤는데...
50%성공률인데 완전 쓰래기죠 이 정도 성공률이면 하지마세요.. 괜히 따라했다가 많이 맞고 집가야됩니다.
아... 그리고 마지막이랬는데 가끔가다가 이런거 궁금해 하시는분도 계셔서 이 말까지만 하고 마무리 할께요.
다이애나가 뭘 버프 먹으면 사기가되는지 물으시는 분들이 가끔 가다가 계시는데
다이애나가 처음 나올때가 제 레벨이 10이였습니다. 그때부터 20레벨까지 순수 다이애나로만 찍고 그 이후로 랭겜에서 다이애나만 많이 해본결과(저보다 더 많이 하신분이 계실수도 있지만 이런건 태클 걸지 맙시다ㅡㅡ;) 다이애나 e가 예전처럼 돌아가면 걍 씹사기 다시 됩니다.
이상 더 궁금하신 점이 계시다면 제 아프리카tv 방송국(http://afreeca.com/lkh71234)에 오셔서 물으시거나 아니면 쪽지보내세요. 자주 체크할지는 잘 모르겠지만... 노력하겠습니다.
이상 다이애나 방송중인 BJ.IGOD 였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0 (+109) | 2493 | 마나 | 375 (+25) | 800 |
공격력 | 57 (+3) | 108 | 공격 속도 | 0.625 (+2%) | 0.838 |
5초당 체력회복 | 6.5 (+0.85) | 20.9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31 (+4.3) | 104.1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50.0 | 1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주문력 +0.1x9
- 레벨당 주문력 +0.17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주문력+58.59
보시는대로 입니다.
제 룬은 정.말. 간단합니다.
그러면 저렇게 간단한 이유를 설명해야겠죠?
이유는 일단 제가 라인관리하는 요령에 특화된 룬입니다. 라인관리하는법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이유가 더 있는데요. 바로, 공격이 최고의 방어가 될 수 있다는 사실때문입니다.
다이애나가 킬각이 젤 많이 나오는 레벨이 바로 6렙인데 그 이유는 q를 맞추고 궁을 q맞춘 챔피언한테 궁을 쓰면 궁의 쿨타임이 돌지 않습니다. 그러한 이유 때문에 킬각을 많이 젤 수 있으며 다이애나는 암살챔프라고 불릴만큼 순간 폭딜이 강력한 편입니다. 그래서 적이 나에게 스킬을 꽂기전에 내가 먼저 스킬을 다써서 죽이면 굳이 마저하고 방어하고 그런것을 갈 필요가 있겠습니까? 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그리고 가끔가다가 이런 질문을 하시는 분이 계세요. 다이애나는 마나가 부족하지 않느냐. 룬에다가 마나재생은 필요없느냐. 이것도 위에 제가 라인관리 요령 그거 보시면 답이 나올꺼 같네요.
마지막으로 이런 질문도 있었네요. 쿨감!!룬은?
이건 개인 취향이라고 설명드리고 싶기도 하고 솔직히 제가 이런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짧고 강한 한대로 때려 잡으실래요? 아니면 길고 약하게 여러대 때려서 잡으실래요?
여튼 방금 제 질문에 답이 약하게 지속딜이면 제가 그건 다른 공략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아.. 맞다 하나 잊어버린게 있었네요. 계속 하나씩 떠오르다보니 수정이 귀찮아서 자꾸 마지막이라 해두고 하나씩 더 쓰게 되네요 ㅎㅎ
스킬로 포킹많이 하는애(제라스 등)(한마디로 접근할 틈을 안주는 애) 또는 논타게팅스킬 피하시기 힘든분들은 마저나 방어 끼셔도되는데 적이 ap면 파란거에 마저 나머지 동일, ad면 노란거에 방어 나머지 동일 이런식으로. 대신 그만큼 데미지는 덜 나온다는걸 명심해 주세요.
하... 첨 공략쓰는건데 이때까지 공략쓰신 분들이 대단하신거 같네요...
이상 룬 세팅이였습니다.
-수정-
룬 세팅이 하나 더 늘었습니다.
노란색만 성장체력으로 바뀐 룬세팅도 있습니다. (나머지는 동일)
그리고 바뀐 룬과 특성을 (21/9/0)에서 (22/8/0) 으로 바뀌었습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우선 라인전 버티시기가 힘드신분들은 위의 특성을 참고하시고
라인전 관리 잘 할 수 있으니 딜 쪽으로 가고 싶다싶으신 분들은 아래 특성을 참고해주세요.
혹시나 안보이시는 분들 계시면 말씀해주세요. 다른 방법을 찾아서 수정해두겠습니다.
-수정-
룬 수정된것과 함께 특성을 첫번쨰 특성에서 파괴전차를 빼고 마술을 넣은 (22/8/0)이 되겠습니다.
또한, 추가로 바뀐 룬 전에 올주문력 룬과 함께 비전검을 첫번째 특성에서 비전검을 빼고 마술을 찍은 (21/9/0)도 있습니다.
일단 탑은 다른곳에 공략을 올려둘테니 순수 미드에서만 생각을 하겠습니다.
일단 가장 기본적인 스펠부터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점화,점멸
점화와 암살챔프가 만나면 좀 더 빨리 죽이는게 장점이겠죠? 그리고 제 룬은 극딜 룬이기 때문에 점화의 도움으로 쪼금이라도 시간을 단축하여 적을 잡으면 덜 맞겠죠?
탈진,점멸
탈진을 들어야 되는 대상은 리븐,탈론,야스오 등등 과 같은 ad챔프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순간적으로 탈진이 걸리면 적도 당황해서 평타가 캔슬되는 경우도 생기고 애초부터 탈진 자체가 쫌 많이 좋습니다. 탈진에 대해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적의 방어력과 저항력도 낮춰주고 받는 데미지도 감소시켜주고 여튼 그냥 장점투성이네요... 다이애나는 q를 맞춘다는 가정하에서 궁을 한번씩 더 사용가능하기 떄문에 점화로 막타치는 대신에 탈진으로 쫌더 때려주는것도 괜찮습니다.
정화,점멸
정화를 들었다는 것에는 당연히 cc기 때문이겠죠? 다이애나는 탈출기가 없기떄문에 한번 cc기에 걸리고 갱까지 오면 죽기 쉬우니 정화로 라인전을 최대한 안죽고 버티시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대신 그만큼 그냥 맞딜에서는 약한 모습을 보여줄수 있지만 무빙으로 잘 해내보세요. 그리고 한타에서 cc를 풀면서 적 원딜이 함부러 덤벼들진 못하겠지요. 대표적으로 말자하,리산드라,베이가 등등과 같은 챔프일떄 사용해보세요.
그 외에 [회복,점멸],[유체화,점멸],[텔포,점멸] 등과 같은것은 별로 비추라고 생각하지만 그냥 자신한테 젤 잘맞거나 젤 익숙한게 제일루 좋습니다.
3번째 기본 공격마다 주위 적들을 베어 20~220 (+0.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서늘한 달빛 검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적중 당한 적들은 은신 상태가 아닐 경우 달빛을 받아 3초 동안 위치가 노출됩니다. (사정거리: 830)
재사용 대기시간: 15/13.5/12/10.5/9초
또한 일시적으로 보호막을 생성하여 45/60/75/90/105 (+0.3AP)(+추가 체력의 9%)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세 번째 구체가 폭발하면 보호막이 30/45/60/75/90 (+0.3AP)(+추가 체력의 10%)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20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달빛 효과를 받고 있는 대상에게 돌진한 경우, 월광 쇄도를 즉시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다른 모든 적들은 월광 쇄도의 대상이었더라도 달빛 효과가 사라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다이애나가 한 명 이상의 적 챔피언을 끌어당기면 1초 후 달빛을 받아 자신의 주변 지역에 200/300/4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적 한 명을 추가로 끌어당길 때마다 35/60/85 (+0.15P)만큼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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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애나의 스킬 콤보에서 가장 중심이 되는건 q입니다. q가 맞냐 안맞냐에서 드가느냐 마느냐의 대부분을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우선 가장 기본적으로는
미니언 두개-Q-R-W-평-E-평-평-평 or R추격 or 후퇴(적이 체력이 좀 있고 원거리면 손해본 딜교를 최소화 시키기위해 때리는 놈들이 있는데 이런 놈들한테 쫄아주는 척!! 해줍니다-우디르급 태세변환하시면서 q 맞추시고 r으로 죽이신 뒤 r으로 빠져나오세요.)
q를 꼭 끝에 맞춰야겠다는 생각을 버리세요. 가끔 끝으로만 맞추시려는 분들이 계셔서 알려드립니다.
말로 써봤는데 그냥 영상이 최곤거 같네요. 영상을 참조합시다.
시작하기전에 위에 아이템 빌드 순서는 가장 무난한 상황을 예시로 든겁니다.
그리고 제가 생각했을때 가장 효율적인 풀템은 위에 나와있는 6개라고 생각합니다.(신발포함)
일단 초반템은 두가지로 나뉩니다.
도란반지
마나관리 되시면 가세요. 일단 저한테서 가장 효율적인 시작템입니다. 도란반지로 마나관리하고 주문력 15를 주니깐 얼마나 좋습니까. 데미지 너프 먹은 다이애나 입장에서는 무조건 좋습니다.
플라스크
마나관리 안되고 초반에 W 찍고 라인미실려는 분들이나 마나나 체력이 관리가 힘들다는 분들만 가세요. 솔직히 라인밀게 되면 장점은 적 cs를 견재한다는건데 그러기에는 정글갱킹이라는 더 심각한 리스크가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비추지만 체력,마나 관리 안되시는분들은 어쩔 수 없이 가셔야겠지요...
그 다음부터 가시는 템트리는 상황따라 다 다릅니다.
우선 힘드시면 팔목보호대 같은 방템과 음전자 망토를 가셔도 됩니다. 그러나 팔목보호대는 그래도 주문력이 있지만 음전자는 주문력이 아예 없습니다. 그래서 만약 음전자를 가시게 되면 이거 하나 명심해두세요. 정글이 풀어주지 않는한 80%정도는 계속 말립니다.
지금 위에 템트리를 보시면 선 존야를 가는데 그 이유는 몇대 몇 싸움이든 일단 존야가 나온후부터 다이애나 딜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어그로 관리하기가 좋거든요.
아니면 선 데캡이 있는데 이거는 암살이나 자신한테 어그로가 잘 안끌린다는 가정하에서는 좋습니다. 대신에 일단 죽기가 쉽습니다. 대신에 또한 재미보기도 쉽죠.
마지막으로 심연의 홀이 있는데 이건... 괜찮아요.. 괜찮은데 문제는 말렸으니깐 심홀을 가셨을텐데 거기서 더 방어적으로 가면 말리기 더 쉽다는게 함정이죠... 차라리 딜 올리고 억지로 자기가 한번 푸는게 좋아요. 이것은 취향의 차이라고 해두겠습니다.
그리고 지금 보시면 빌드에 신발이 없는데 상황맞게 신발 사주시고 저같은 경우는 마관신이 가장 저한테 잘맞고 제가 봤을때는 마관신이 효율이 좋아서 마관신만 갑니다. 쿨감신은 음... 자기한테 맞는 사람이나 취향인 사람들만 가세요. 대신 저는 쿨감신대신 빙항의 장막으로 딜탱겸 쿨타임을 줄여서 저한테는 쿨감신이 필요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방출봉을 막템으로 갔는데 이건 그냥 적 탱커가 잘 안죽으시면 상황맞게 가주시면되요.
그 외에는 보시면서 궁금한점이 날라오면 추가적으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왜냐하면 다른 사람들 입장에서 생각하려다 보니 정리가 너무 힘들어서 그냥 질문오면 추가적으로 다는 형식이 좋을꺼 같네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얘는 너프가 있었다고 하므로 차후 제가 상대해보고 수정 보안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리고 다이애나 q를 블라디가 w로 피하는 병x는 없어서 괜찮을꺼에요. 안집니다.
재주껏 잘...?
아래쪽에 자세하게 적었습니다.
https://www.youtube.com/user/lkh71234 제 유투브 입니다
추가로 1렙에 w 찍으시는분들은 꼭 플라스크 사시는것을 추천하고 라인은 안 밀도록 노력하시면 라인전이 좀 수월하실껍니다.(정확히는 중앙보다 살짝 당긴지점 즉, 타워 사정거리 밖의 위치에서 라인을 유지하시는게 최고 w라면 어느정도는 수월하게 해내실수 있으실껍니다.)
많은 사람들이 다이애나에 대해 잘못 알고 계신것중 하나가 바로 다이애나는 마나가 부족한 챔프라는 것입니다. 뭐 솔직히 말하면 어느정도는 맞지만 마나가 심하게 딸리는 챔프는 아닙니다. 한마디로 과장됬다고 말씀드리고 싶은거죠. 여튼 저의 경우는 도란반지로 마나관리를 하고 최대한 사리는 플레이로 정글 갱킹성공률을 올려주고 6렙전에 손해본 cs는 6렙이후에 복구를 다 시킵니다. 자세한건 영상참조
라인전 오래하시면서 적을 많이 망치거나 적 미드가 로밍간뒤 미드커버오는 정글러를 죽이는 플레이도 좋습니다.
로밍 으로 이득을 챙기시려면 킬을 자기가 먹기보다는 양보해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다이애나가 2인분하기는 쉽지만 하드캐리하기는 어렵거든요. 그래서 원딜러를 키워주시면 게임을 이기기가 더 쉬워지시겠죠? 그리고 다른 라이너도 킬먹고 라인전 풀리시면 혼자서도 잘 버텨내 주실 수 있으시니 킬을 양보하는 쪽으로 추천드리겠습니다.
다이애나는 한타되면 어쩔 수 없이 킬을 좀 많이 먹게됩니다. 왜냐하면 다이애나가 적의 뒷라인을 없애버리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양보하기가 힘듭니다. 고로 cs는 다른 팀원한테 양보해주시면서 플레이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렇다고 빠르게 라인 정리해야되거나 빅웨이브를 다른팀원이 먹기에는 힘든 상황에서 억지로 양보해주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흐름에 맞게 플레이 해주세요 ㅋㅋㅋㅋ 이게 젤 좋은거 같네요.
선진입 시 최대한 Q를 중앙에 위치한 애들 또는 각이 되면 원딜러나 적 미드라이너한테 맞추시거나 잘모르시겠으면 그냥 최대한 많은 적한테 Q를 맞추세요. 그리고 R으로 진입하신뒤 E로 모아주시고 존야로 버텨주셔도 되고 우리팀 탱커가 제 옆에서 같이 어그로 끌어주시면 그냥 싸우셔도 되요. 잘 보시고 어그로 관리를 해주시면 되실꺼같네요.
후진입 시에도 적 미드라이너와 적 원딜을 주시해주시면 될꺼같네요. 아니면 우리팀 원딜러를 무는 적챔프가 탱적으로 좀 약하다 싶으시면 원딜을 지키시면서 상황을 보시고 움직여주셔도 됩니다.
개인적으로 후진입이 가장 좋은 한타구도지만 왠만하면 다이애나는 앞쪽라인에 있기 때문에 선진입해야하는 상황이 대부분입니다.
적의 뒤에서 위치하고 있는데 한타가 벌어질 경우는 두 가지로 나뉩니다.
자기가 제일 잘컸으면 적 미드라이너와 원딜러가 딜을 넣고 있는 상황이면 최대한 q를 잘 맞추셔서 빠르게 한타에 진입하세요. 그치만 주요 두명이 나를 견재해서 딜을 잘 못넣고 있는 상황이면 Q를 정확히 맞출 자신이 없는한 아끼세요. 안 아끼고 쏘면 쿨 돌때까지 한타가 되게 힘듭니다.
만약에 제가 제일 잘큰게 아니라 그럭저럭이나 그 이하면 적들이 저를 그렇게 심하게 견재를 안합니다. 그냥 천천히 집중하시고 원딜러 또는 미드라이너를 괴롭혀주세요.
제드 라인전 영상입니다.(고오옴고오옴님의 요청인데 늦어서 죄송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b-aTffmvtfw&feature=player_detailpage 안보이면 여기로
이상 아프리카tv에 방송하고 있는 BJ.IGOD(http://afreeca.com/lkh71234) 이였습니다. 질문은 쪽지든 방송이든 오셔서 물어보시면되고 설명해놓은거 물으면 쪽지는 답장안해드립니다. 그리고 제가 답장이 늦을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잘 체크를 안할것 같은 느낌이 들거든요...왠만하면 방송오시는게 서로 편할수도...그리고 제가 처음으로 써본 공략이라 최대한 시간들이고 노력해서 공략을 썼지만 미숙한 점도 있으니 양해바라고...음...
결론 그냥 너무 많이 태클걸지 마시고 좋게 봐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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