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기에 앞서,
이글은 철저하게 실버(혹은 그 이하)들에게 관점을 맞춘 글임을 밝힙니다.
그리고 저는 실버입니다.
실버가 무슨 공략을 쓰느냐구요?
이번에 최저임금 인상건으로 美 대통령 오바마가
안건에 반대하는 국회의원들에게 이런말을했죠.
" 당신들이 그 돈으로 살아 보아라"
갑자기 왠 헛소리냐구요?
다이아는,마스터는,플레티넘은 모릅니다.
실버(혹은 그이하) 의 마음을.
유동적인 템트리가 뭔지.. 그놈에 유동적인 템트리!!
팀파이트시 정확히 어떤 역할을 해야할지..원딜을 지켜라!!
도대체 뭔소린지.. 감이 안잡히셧죠?
쉽고, 정확하게.
실버가 써드립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94 (+102) | 2328 | 마나 | 418 (+25.0) | 843 |
공격력 | 50.4 (+2.63) | 95 | 공격 속도 | 0.61 (+1.36%) | 0.751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19.22 (+4.7) | 99.1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625 | 625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주문력+14.85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용암 방패는 각 대상에게 보호막당 한 번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티버는 45초동안 적들을 추격하며 50/70/100 (+0.1 AP)의 기본 공격력을 가지고, 주변 적들에게 매 초마다 20/30/40 (+0.12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애니가 용암 방패를 시전하면 티버는 용암 방패 효과를 얻습니다.
티버의 분노는 티버가 소환되었을 때/애니가 방화광 스킬로 적 챔피언을 기절시켰을 때/ 애니가 죽었을 때 발동됩니다.
분노: 티버의 공격 속도가 275%, 이동 속도가 100% 상승한 뒤 3초에 걸쳐 기존 상태로 돌아옵니다.
티버 체력: 1,150~3,500 (+주문력의 75%) 티버 방어/마법 저항력: 30~90 티버 이동 속도: 350/375/400 (사정거리: 600, 범위: 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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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 스킬콤보야 뭐 뻔합니다. 점멸 진입후 (r) 광역 스턴. e w q 그냥 있는데로 쏟아부으시면됩니다.
여기서 중요한점은 (e) 는 꼭 써주세요. 상대에게 반사데미지와 티버의 이속증가, 그리고 제일중요한 패시브의 스택을 하나 더 넣을 수 있다는점. 교전중 e를 써주시면 다양한 효과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애니의 꽃은 패시브로 인한 스턴입니다.
우리는 패시브를 모으되, 절대로 4스택을 쌓아놓으시면 안됩니다.
그리고 이것이 이공략의 핵심입니다.
4스택으로인해 스턴을걸수있는상태가 되면 애니 몸 주변에는 연기같은게 나게되는데
이게 상대방에게 보이면 애니가 스턴을 걸수 있다는걸 보고 몸을 사리게됩니다.
마나가 많이 들지 않는 (e) 를 사용하여 최대한 3스택으로 유지하다가,
자신이 이니쉬를 해야하는상황이나 아군 정글러의 갱킹시 빠르게 e로 4스택을 만든후,
(w) 나 (r) 으로 광역스턴을 걸어버립시다!
그후 최대한 스킬이나 평타로 딜링.
※절대로 킬딸욕심을 부리지 맙시다 (그렇다고 양보하지도맙시다)
우리는 "서포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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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리고 다른분들 보니까 W로 우물에서 4스택을 만들어놓고 오시더라고요.
사실 이거 그다지 쓸모없습니다.
W로 스턴스택을 쌓아와서 인베방어나 라인전에서 활용할수 있을지는 모르겠으나
생각해보면 간단합니다.
1렙 인베가옵니다. 상대는 확정 CC나 그랩을 가진 챔피언들이 올텐데,
확정 CC가있는 챔프로 인베를오는상황보다는
블리츠가 인베오는 상황이 훨씬 많을겁니다.
아군 챔프 혹은 자신이 그랩당한상황에서 W로 스턴을먹이고 빠져나온다? 딱히 추천드리고싶지 않네요.
플래쉬만 빼고서라도 나올수있는상황이거나 W로 스턴을먹여도 누군가 죽는 상황이 다반사입니다.
그냥 Q를 찍고 1렙때 적당히 딜교하면서 돈템으로 이득보는편이 훨씬 맘 편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돈템효과로인한 골드수급과 원활한 딜교를 해야하는데...
이놈한테는 그런게안됩니다. 돈받을려고 평타한대치려고하면 맞평타가날아오고
심하면 헤드샷 혹은 EQ 콤보라도 맞는날엔..
케이틀린이 적원딜이라면 애니는 좋은픽은아닙니다.
6렙까지 플래쉬를 보존하시다가 6렙때 플+궁 광역 스턴으로 소규모교전을
성공적으로 이끄시는 수 밖에는 없네요.
버스트딜로 한번에 죽일만한애들이 좋은데
만약 6렙전까지 이득을 못보고 봇이 비등비등한 상황이 연출되버린다면
알리스타는 적군원딜을 끝까지 살릴수도 있습니다.
만약 상대서폿이 알리스타라면 평타견제로 계속 골드수급하시고
교전시 플래시+궁으로 상대원딜을 물어주시면 편하게 라인전 하실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애가 딴딴하고 안죽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시야석을 안살껀데
평q평이면 와드를 마구 지워버려요. 젠장
심지어 갱호응도 무지막지한 편.
얘가 젤힘들다고 보면되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2:2 교전에서 블리츠서폿은 애니서폿보다 존재감이 적을수 밖에없습니다.
그렇다고 계속 끌려주란말은아니에요. 알죠?
유리할때는 일부러 끌려줘도 될만한 놈입니다.
데스그랩이뭔지 제대로보여줍시다!
거의 걸어다니는 보너스 수준
★쉽다는건 아닙니다★
쉴드로 스턴 막을것같죠? 천만에 말씀.
이놈때문에 저희는 스택을 3으로 유지하잖아요! 스턴때 쉴드쓰려고 아끼다가,
E로 순식간에 채워지는 스턴으로인해 쉴드는 쓰지도못해요!
심지어 쉴드쿨이 엄청나게 긴편이라서 스턴맞추기가 생각보다 어렵지도않음.
원딜을 주도해야합니다.
서포터는 원딜의 어머니입니다.
진정한 어머니는 후원자가아닙니다.
원딜을 이끌어가야 합니다.
초반운영법은 간단합니다. W로 스턴 스택쌓아오는짓은 하지마십시오. 위에서 설명드렸지만서도. Q를찍고
리쉬를 할때 Q를 한번날려줍니다. 그리고 라인으로 내려와서 평타견제를 마구해줍니다. 돈이쌓입니다
상대는 피가 깎입니다.
★ 애니가 강력크한 시기는 3렙과 6렙 입니다★
만약 딜교이득을 봐서 3렙 타이밍인데 상대를 죽일 수 있을것 같다?
플래쉬를 아끼지맙시다. 플래쉬 W-Q-점화-평-평-평-Q 이런식으로 딜 계속 넣으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6렙전 스턴은 (W)로 맞추도록 합시다.
★ 이유는 ? W로는 광역 스턴을 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W는 사실 처음하시는분들은 사거리 맞추기가 애매합니다.
그렇기에 플래쉬직후 W를 쓰게되면 안맞을수가 없습니다. 즉, 사거리계산이 필요없어진단말이죠.
뭐 여러모로 플래쉬후 W는 좋은점이 많습니다.
라인전이 이쪽도 저쪽도 무난하게 흘러 6렙이 되었다?
그럼 상대 피도 볼것없습니다.
물론 제공략대로라면 3스택이시겠죠?
로 스턴스택(4)를 맞춘후,
----평평평평평평
콤보를 마구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원딜을 지키시면됩니다. 우리는 지키는데 엄청좋은 스킬들이 많아요.
스턴으로 브루져를, 티버를 움직여서 논타겟팅 스킬을 막아줄 수 있습니다.
혹은 확실한 이니시에이터가 없어서 내가 그역할을 할수 있겟다! 싶을때가있어요
그럴때는2가지 방법이 있는데, 바로 의 유무가 그것을 결정짓죠.
존야가 없다?
-으로 스턴을넣고 걸어서 빠져나오시면됩니다. 광역스턴을 넣은 지금. 나머지는
우리의 딜러들이 해결해줄꺼고 우리는 뒤로가서 유유히 E-W-Q를 난사하시면됩니다.
존야가있다!? 그럴떄는
진입 후 --- 스킬 풀로 다써버립니다.
그러면 상대가 스턴에서 깨어날때쯤되는데 그때 존야로 어그로를 푸시면! 우리의 팀원들이
해결해줄겁니다.
이글은 실버의, 실버를 위한, 실버에 의한 글입니다.
물론 그렇다고해서 그 이상의 분들에게 이상한 공략도아닙니다.
단지 설명을쉽고, 간결하게 최대한 저와같은 티어의 관점에서 서술하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태글은 달게 받겠습니다.
계속 추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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