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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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넨, 폭풍의 심장
Kennen, The Heart of the Temp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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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넨 파훼법]헤카림으로 공략하기

- 혼돈분해자(2015-02-20, 조회수: 7051)

 케넨 소개!


케넨은 다른 소개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쥐입니다. 번개쥐... 일반쥐도 빨라서 잡기가 힘든데


번개쥐는 LTE 수준이라서 잡기가 더 까다롭죠.


그래도 번개쥐 정도는 잡을수 있기 때문에 모든 챔피언


공략을 할 수 가있는 것입니다.


케넨은 원거리 기본공격 짤짤이와 관통이 되지 않는 표창스킬


스턴을 줄 수 있는 패시브! 


하지만 1렙때는 어떻게 해도 스턴을 걸수 없기 때문에 1렙때 공략을 하면


답이 없는 챔피언입니다. 그리고 케넨은 1차타워가 부셔지면 탑에 잘 안오는 챔피언이죠.


꼭 빨리 타워를 부시거나 부셔지고 나서 한타를 빨리 하고 싶어하는 챔피언이기 때문입니다.


궁 자채가 대인 스턴및 딜스킬인 대표적인 장판 챔피언이라서 라인을 빨리 떠나고 싶어하기 때문에


우리 또한 탑은 라인클리어만 하고 한타에 집중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계속 캐넨에게 끌려다니면 게임 또한 케넨이 원하는데로 끌려가다 끝나기 때문에


우리가 케넨을 원하는 대로 끌고 다닐수 있도록 공략법을 써놨습니다! 


다 읽어 보시고 고쳐야 할점, 지적, 써보고난 후기등 여러가지 댓글을 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 댓글을 보고 하나하나 답글을 달아 드릴테니 적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소통 하는 공략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케넨, 폭풍의 심장
소환사 주문 점화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1 (+98) 2277 마나 200 (+0.0) 200
공격력 48 (+3.75) 111.8 공격 속도 0.625 (+3.4%) 0.986
5초당 체력회복 5.59 (+0.65) 16.64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29 (+4.95) 113.1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1
  • 체력 +8
    x8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2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52
  • 체력
    +64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력
    +2.25
총 가격 : 13,832 IP
룬은 노랑룬에 체력을 8개를 줘서 피통을 늘리며 파랑룬에 고마방을 다 박고 왕룬에서 공격룬 1개로 이속룬을 들었을때 증가하는 공격력이랑 동일하게 만들어 줘서 딜계산을 틀리지 않게 해준다. 그리고 고정 방어력을 2개를 박았는데 이유는 케넨의 데미지 주는 방식이 기본공격 짤짤이가 많고 무리나 티나는 행동만 하지 않으면 마뎀보다 물뎀을 많이 달기 때문에 방어력을 꼭 찍어줍니다. 이룬은 케넨한태만 쓰지 않고 베인에게도 이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에서는 짤짤이 견제를 많이 하는 챔피언이라서 양날의 검을 빼주었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Ignite(점화)요즘 이게 뜨던대 이것도 쓸만합니다.
Teleport(순간이동)Ghost(유체화)전 이게더 좋다고 생각 되지만요.
하지만 라인전을 이길려면 역시나 Ignite(점화)Ghost(유체화)가 없으면 힘듭니다.
폭풍의 표식 (Mark of the Storm)
케넨의 스킬에 적중당한 적은 6초 동안 폭풍의 표식이 붙습니다. 폭풍의 표식이 3개가 되면 상대는 1초 동안 기절하며, 케넨은 25의 기력을 얻습니다.

7초 안에 다시 적을 기절시킬 경우 기절 시간이 0.5초로 감소합니다.
천둥의 표창 (Thundering Shuriken)
기력 소모: 60/55/50/45/40
재사용 대기시간: 7/6.25/5.5/4.75/4초
표창을 던져 명중하는 첫 번째 적에게 75/125/175/225/275(+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050)
전류 방출 (Electrical Surge)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기본 지속 효과: 5번째 공격마다 케넨이 35/45/55/65/75 (+0.8/0.9/1.0/1.1/1.2 추가 AD) (+0.35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에게 폭풍의 표식을 추가합니다.

사용 시: 폭풍의 표식이 있는 주변의 모든 적에게 전기를 뿜어내어 70/95/120/145/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750)
번개 질주 (Lightning Rush)
기력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케넨이 2초 동안 번개 구체로 변신해 유체화 상태가 되어 10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충돌하는 적에게 85/125/165/205/24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한 명 이상의 적에게 피해를 입힐 경우 40의 기력을 얻습니다.

이 스킬의 효과가 끝나면 4초 동안 40/50/60/70/80%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재사용하면 스킬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미니언과 정글 몬스터에게는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날카로운 소용돌이 (Slicing Maelstorm)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3초 동안 마법의 폭풍을 소환하여 0.5초마다 케넨 근처에 있는 모든 적에게 40/75/110 (+0.2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날카로운 소용돌이에 맞을 때마다 폭풍의 표식이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지속시간 동안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이 20/40/60 증가합니다. 적을 한 번 맞힐 때마다 입히는 피해량이 10%씩 증가합니다.(최대 150%까지 증가) (범위: 55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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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설명


-스킬 장점 단점 찾기-

Mark of the Storm(폭풍의 표식)스킬을 맞췄을때 표식이 생기는데 이표식이 3개가 중첩되면 1초 동안 스턴이 걸림, 스턴을 걸면 기력25회복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사거리 1050 게김, 계수랑 기본데미지가 강력함 , NO타겟팅 , NO관통

Electrical Surge(전류 방출)패시브: 5번째 기본 공격때 공격력의 40~80%만큼 마법 데미지로 추가 피해입힘, 표식생김,

                액티브: 표식이 있는 모든 적에게 전기를 뿝는다. 범위 900

Lightning Rush(번개 질주) 케넨이 2초동안 이속 335만큼 증가하고 케넨에게 스친 적은 표식이 생긴다. 유닛과 충돌 무시

                 4초동안 케넨의 물방 마방이 10~50증가한다. 적을 스치면 기력 40회복함

Slicing Maelstorm(날카로운 소용돌이)550의 케넨주위 범위에 있는 챔피언에게 무작위로 표식을 붙인다. 표식 하나 하나 데미지가 강력하고

                 한 챔피언에게 최대 3회까지 중첩이 가능하다.



- 파  법 -


Mark of the Storm(폭풍의 표식) 표식 3개 안뭍이면 끝. 그 방법은 아래있고 표식 3개 붙힐수 밖에 없을때는 그냥 스턴 걸리면 됨.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 논타겟팅 스킬이고, NO관통형이라서 미니언을 갑옷처럼 두르고 있다면 절대로 맞지 않을수가 있다.

                  케넨에게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스킬은 어떠한 스킬들 보다 가장 중요하다. 이유는 이스킬을 맞췄을 경우 무조건 스턴을

                  넣을수 있기 때문이다. 스턴이 대수인가? 라고 생각 할수도 있는데 제가 AD케넨좀 많이 했었는데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스킬을 맞추고 Electrical Surge(전류 방출)평타로 스텟을 쌓고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쿨타임좀 기달리면서 평타를 미니언이든 누구든

                  때리다가 Electrical Surge(전류 방출)액티브를 써서 스턴을 걸고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를 다시 맞추고 Electrical Surge(전류 방출)패시브로 때리면 스턴 한번걸리고

                  Mark of the Storm(폭풍의 표식)2스텟이라서 적은 접근도 못합니다. 접근하면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로 또 스턴을 걸어주면 되니까요.

                  이건 입롤이 아니라 손쉬운 컨트롤인데 상황이 맞아 떨어지면 의식하면서 항상 쓰던 콤보입니다.

                  그런데 이런 콤보를 할 수 있게 만들어준건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스킬을 맞았기 때문입니다.

                  그럼 반대로 생각해보죠.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스킬을 맞지 않으면 저런 케넨의 100%활용법에 당하지 않을수 있고.

                  일방적으로 스턴을 걸리면서 딜교에서 손해를 보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어떻게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를 맞지 않을까요?

                  맨위에서 말했습니다. 그냥 미니언을 갑옷처럼 두릅니다. 그러면 케넨이 절대로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를 맞추지 못합니다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스킬을 못 맞추는걸로 결정 됬습니다. 그럼 우리는 어떻게 해야할까? 미니언을 갑옷처럼 쓴다면

                  원거리인 케넨은 계속 평타로 괴롭힐수 있지만 헤카림은 그렇지 못하니까 어떻게 우린 케넨에게 딜교를

                  할까요? 못합니다. 딜교는 할 수가 없습니다. 그냥 Health Potion(체력 물약)먹으면서 cs파밍이나 열심히 하세요.

                  딜교 대신... 맞다이를 하세요. 한번들어가면 무조건 잡을 수있게 판을 짜고 영혼의 맞다이를 거세요.

                  그럼 시시한 딜교로 얻는 소소한 이득보다는 킬로 라인전을 이길수 있습니다.

Electrical Surge(전류 방출) 음... 이게 케넨을 평타 챔피언으로 만들어 버리는 장본인 입니다. 5번째 기본 공격때 마다 표식을 뭍힌

                  기본 공격을 하는데 그때마다 그냥 뒤로 빼고 있으세요. 그럼 케넨도 cs를 해야해서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로 하나 먹고

                  그 다음에 Electrical Surge(전류 방출)Long Sword(롱소드)기본 공격으로 파밍할것입니다. 혹시 만약에 정말로 혹시나 Lightning Rush(번개 질주)쓰고 먹는다면

                  바로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쓰고 들어가서 킬을 따주세요. 우리가 딜교를 안하는 이유는 접근해도 이속이 두배로 빨라지는

                  Lightning Rush(번개 질주)스킬과 붙자마자 Mark of the Storm(폭풍의 표식)스턴이 걸리기 때문인데 Lightning Rush(번개 질주)가 빠졌기 때문에 빨리 붙어서 공격하면

                  킬이 나옵니다. (만약에 라인전을 발리고 있어서 풀피vs풀피로 맞다이에서 지는 상황이면 제외합니다.)

Lightning Rush(번개 질주) 이속이 335나 빨라지고 물방마방 둘다 올라가며 표식까지 붙일수 있어서 이 스킬이 있기 때문에

                 딜교를 할 생각이 없어집니다. 우리가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로 들어가면 Lightning Rush(번개 질주)를 쓰고 도망가는데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스킬은 점차

                 적으로 이속이 빨라지지만 Lightning Rush(번개 질주)스킬은 쓰자마자 바로 엄청 빨라집니다. 그래서 못 따라 잡으니 포기

Slicing Maelstorm(날카로운 소용돌이) 케넨이 한타의 좀범 장판캐릭인지 설명해주는 스킬 입니다. 표식을 결국 3개 뭍히니까 그냥 스턴을

                 두번에서 3번 걸린다고 생각하고 맞다이 뜰때 감안하시고 플레이를 하시면 됩니다. 맞다이를 뜨면

                 헤카림이 들어올때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하나 Electrical Surge(전류 방출)패시브로 둘 Electrical Surge(전류 방출)액티브로 셋 Mark of the Storm(폭풍의 표식)스턴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쿨돌아서 다시 하나

                 Slicing Maelstorm(날카로운 소용돌이)으로 둘 셋 Mark of the Storm(폭풍의 표식)다시 Slicing Maelstorm(날카로운 소용돌이)으로 하나 Electrical Surge(전류 방출)평타를 계속 쳐서 패시브로 둘 Lightning Rush(번개 질주)으로 셋Mark of the Storm(폭풍의 표식)

                 3번까지는 스턴을 걸릴수가 있습니다. 이건 맞다이때 문제고 한타때는 우리가 해줘야 하는 일은

                 우리가 들어가기 전에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켜주고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으로 적을 최대한 많이 공포 시켜주는게 답이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먼저 케넨과 라인전을 할 때 중요한 팁들을 이야기 하고 시작 하겠습니다.

첫째: 부시를 먼저 장악하라! (대신 와드가 꼽힌 부시는 필요 없다!)
둘째: 케넨과 싸울께 아니라면 항상 미니언에게 둘러 싸여 있어라!
셋째: 케넨의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는 무조건 피해라 스턴의 주범이다.
넷째: 케넨의 손에Electrical Surge(전류 방출)의 패시브가 보이면 최대한 맞지말고 뒤에 빠졌다가 빠지면 들어가자

이 네가지가 케넨과 라인전을 할때 모든 챔피언이 생각해야 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 네가지를 하나씩 설명하자면

케넨은 원거리 기본공격으로 짤짤이 견제를 하는 챔피언 입니다.
기본공격을 치면 미니언에게 어그로가 끌리는건 기본! 미니언들의 어그로가 챔피언에게 가는 순간 라인의 균형이
무너져서 한쪽으로 치우치게 되는데 케넨 같은 경우 자주 기본공격으로 견제를 해서 라인을 천천히 잘 밀수 있는
챔피언이 되야 하죠. 하지만 그걸 방지하기 위해서 부시에 들어가 미니언의 어그로를 빼버리는 플레이를 보여줍니다.

그럼 그 플레이를 못하게 한다면 케넨의 평타 견제를 더 적게 받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그 견제를 못하도록 하는 방법을 두가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첫번째: 부시에 (와드 토템 (장신구))를 해주면 됩니다. 그럼 미니언의 어그로가 안빠지고 미니언이 부시로 진격하는 순간
미니언을 방패로 삼고 케넨에게 접근하면 OK 끝!
두번째: 이건 우리가 라인의 주도권을 가져가서 패기에서 부터 케넨을 이겨야지 가능한데
헤카림이 부시에 들어가고 케넨이 못 들어오게 하는 상황을 만드는 것입니다.
헤카림이 부시에 들어가면 불리한것이. 케넨에게는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스킬이 있기 때문이죠.
이스킬은 사거리가 1050에다가 데미지도 강력하고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스킬을 맞으면 Mark of the Storm(폭풍의 표식)스턴은 딸려오기 때문에
부시에 있다가 견제만 더 잘 받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플레이는 케넨을 이겼고 차이가 나거나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스킬이 올때 피할수 있는 분들만이 할 수 있기 때문에
첫번째 방법으로 손쉽게 평타 짤짤이를 최소화 시키고 편하게 cs하도록 하시는게 좋습니다.

다음으로 미니언을 갑옷처럼 둘러야 하는 이유는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스킬을 맞지 않기 위해서 입니다.
스킬에서 설명을 아주 많이 했는데 케넨의 모든것은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이 스킬입니다. 이걸 맞지 않으면 딜교는 겨우
Long Sword(롱소드)평타 Electrical Surge(전류 방출)패시브 Electrical Surge(전류 방출)액티브 끝! 문제는 Electrical Surge(전류 방출)1렙스킬....이라서 별로 안달죠.
케넨은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선마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스킬이 무용 지물이 된다는건 큰 의미가 있습니다.

잠시만요! 질문이요. 그럼 Electrical Surge(전류 방출)선마에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AD케넨이면요?
그럼 뭐 하이브리드가 되서 짜증이 나지만 그게 차라리 더 할만 합니다.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스킬이 사실 기본 데미지 부터
강력하거든요. 그래서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스킬을 맞는다는 것에 부담이 없이 플레이를 할 수가 있어서 그냥 Trinity Force(삼위일체)올리고
죽이시면 됩니다. 사실 더 쉽긴하죠.
그런데 초반에 적정글 때문에 죽었다면 라인전 헬투더 헬
케넨이 Doran's Blade(도란의 검)Trinity Force(삼위일체)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스태틱의 단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끼면 정말 답없죠.
제가 케넨 한참할때 건웅꺼 보고 AD케넨과 탱커 케넨(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Thornmail(가시 갑옷)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Guardian Angel(수호 천사)Abyssal Scepter(심연의 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을 아주 좋아 했답니다.

각설하고 다시 부시를 장악하는 이유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케넨의 짤짤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도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우리가 케넨에게 붙기 위해서 입니다.
Vladimir(블라디미르)Teemo(티모) 공략에 상새히 적어 놨는데... 보이지 않는 부시에 헤카림이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쓰고 이속을 최대치로 만든다음
박는건 순간입니다. 하지만 보이는 곳에서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스킬을 쓰면 케넨도 Lightning Rush(번개 질주)스킬을 쓰고 달립니다.
그럼 둘의 이속 증가량은 케넨이 처음에 좀 더 빠르다가 헤카림이 나중에 더 빨라지는데 그때 쯤이면
벌써 포탑 근처입니다. 결국 닿지 않는 하늘과 마찬가지로 때려 보지도 못 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부시로 케넨과의 거리를 좁히고 압박 및 라인의 주도권을 가져오는 것이죠. (한마디로 기싸움입니다)
주위 할점은 위에 헤카림이 부시에 들어가 있을 경우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를 맞지 않아야 한다는것 인데
이건 제가 많이 해본결과 그냥 부시 뒤쪽 왼쪽끝에서 대기 타다가 케넨이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던질때 박으로 나가면
거의 피할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케넨은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을 중간 또는 오른쪽벽에 붙어 있을 줄 알고 던지거든요.
하지만 이런 플레이는 최소한 1vs1 맞다이에서 이길수 있어야지 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팁 설명이였고 이제부터 빌더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시작아이템으로는 (수정 플라스크)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를 사줍니다. 플라스크를 든 이유는 물략을 처묵 처묵 하면서
cs먹는 샌드백이 되겠다는게 아니라 케넨과 유지력 싸움에서 이겨서 그 틈으로 이기겠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아이템은 (수정 플라스크)인데 그럼 케넨은 무슨 아이템을 가지고 오는지 생각해 봅니다.
거의 90% 헤카림은 뚜벅이니까 Doran's Blade(도란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가져옵니다.그리고 나머지 10%가 Cloth Armor(천 갑옷),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를 가져옵니다.
10%에 들어가는 사람들은 잘해서 10%가 아니라 안전하게 아니면 헤카림에게 당해봐서 일것입니다.
여기서 저의 작전은 Doran's Blade(도란의 검)이든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을 가져오든 상관은 없습니다. 왜냐 둘다 Health Potion(체력 물약)이 하나라서
하지만 Cloth Armor(천 갑옷)을 가져오면 좀 짜증이 엄청나게 납니다. 이유는 계획에 차질이 생겨서죠.
Cloth Armor(천 갑옷)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를 가져오면 그냥 라인전 만나자 마자 Ghost(유체화)Ignite(점화)쓰고 달려들어서
피를 확깍아버리고 (죽이지 못해도 상관없습니다) 그냥 파밍을 열심히 합니다. 아주 열심히...
그리고 집가서(망령의 두건)을 가장 먼저 사가지고 와서는 물략먹고 파밍하고 집갔다가 또 파밍하고 이렇게 해서
6렙이 되고 Ignite(점화)Ghost(유체화)이 돌아오면 그때 킬각을 잡으시면 됩니다. 상새한건 아래에 쓰겠습니다.

그럼 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도란 씨리즈를 가져오는 일반 케넨일 경우를 말씀 드리겠습니다.
게임 시작하고 1분쯤에 탑에 올라갑니다. 올라가서 적 부시에서 대기를 합니다. 
그러다 보면 라인에 미니언들이 오고 케넨이 cs를 할껍니다. 근접미니언이 3마리가 죽고 케넨이 원거리 미니언을
공격하는 그타이밍때 부시에서 나옵니다. 그냥 걸어서 나옵니다.
그리고는 케넨에게 다가가서 갑니다. 그럼 케넨은 우리를 공격 할 것입니다.
그럼 공격당하자 마자 (수정 플라스크)를 두개 먹고 접근해서Rampage(회오리 베기)Long Sword(롱소드)를 갈겨줍니다.
이때 케넨은 두가지 패턴으로 움직입니다.

하나: 이놈 딜교를 할려는 건가?,맞다이를 해도 내가 이겨! 라고 둘중에 한가지를 생각 해서
어텍땅!및 우리 미니언쪽으로 무빙 하면서 우리를 공격합니다. 이렇게 케넨이 플레이를 한다면 주저없이
Ghost(유체화) 를 키고 Rampage(회오리 베기)으로 후드려 패줍니다. 그리고 Ignite(점화)를 걸어서 죽여줍니다. 
케넨이 이런 플레이를 하면 겜이 쉽게 풀리죠.

둘: 정상적인 반응인데 이놈이 맞다이를 신청하네. 1렙에는 내가 불리하니까 빼야겠다. 하고
무빙하면서 뒤로 빼는 놈들이 있습니다. 그럼 그냥 포탑까지 배웅해서 보내줍니다. 잘하면 Flash(점멸)도 뺄수도 있고요.
그럼 케넨은 피가 많이 달았을 겁니다. 우리도 많이 달았겠죠. 하지만 우린 (수정 플라스크)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이고
케넨은 Health Potion(체력 물약)하나뿐이죠...... 물략을 처묵처묵하고 오면 반피도 안차있을 겁니다.
우리는 그때 cs를 막타만 쳐서 먹습니다. 그럼 그 모습이 부러웠는지 케넨도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스킬로 원거리에서 막타를
노려봅니다. 그럼 우리는 대인배 처럼 그런것은 몇개줍니다.
그러다가 우리가 2렙이 되어서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스킬을 배우고
케넨이 기본공격으로 미니언을 공격하러 오는 순간 부시에 숨어서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를 쓰고 Ghost(유체화)도 쓰면서 부시를 관통하듯
달려서 케넨에게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박고 Rampage(회오리 베기)Long Sword(롱소드)Ignite(점화)를 걸어버립니다. 그럼 반피도 안남은 케넨은 집으로 직행합니다.
이렇게 선취점을 먹는게 아침에 일어나서 도수채조를 하는 것과 같은 일상입니다.

그리고 집에가서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를 사고 돈이 되는 대로 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Sight Ward(투명 와드)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을 사주고 라인에 복귀합니다.
이제 케넨은 2렙이되어서 Electrical Surge(전류 방출)를 찍는게 정상이지만 가끔 Lightning Rush(번개 질주)를 찍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Lightning Rush(번개 질주)를 찍었다면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Ghost(유체화)둘중 하나라도 없으면 붙지를 못해서 초반 딜교및 맞다이는 이제 그만 둘꺼고
케넨이 평타를 칠때 Electrical Surge(전류 방출)패시브가 보이면 Rampage(회오리 베기)스텟을 빨리 쌓고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로 들어가서 두번째 솔킬을 노려봅니다.
이유는 우리는 킬따고 라인정리후 집가서 3렙 Rampage(회오리 베기)2렙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1렙 이면서 접근기인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스킬이 있고
케넨은 도주기인Flash(점멸)은 처음에 써서 현제없을 것이며 2렙인데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Electrical Surge(전류 방출)스킬을 찍어서 Lightning Rush(번개 질주)도주기 부제로
붙어서 Mark of the Storm(폭풍의 표식)스턴만 안걸리면 100% 킬각이 되는데 스턴을 안걸리는건 어려운 일이니까 그냥 공격해서
피를 많이 뽑았다면 다음 번에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스킬이 돌아 왔을때 킬각을 한번더 노려볼수 있으니 케넨은 다음번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가 돌아올때 까지 포션을 빨면서 사릴태니 우리는 편하게 cs를 할수있게 됩니다.
이게 라인전을 할때 주도권을 누가 가지냐에 따라서 라인전을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이끌어 가는 것이죠.

하여튼 킬을 못따든 따든 우리는 Ignite(점화)Ghost(유체화)스펠이 돌아올때 까지 잠시 소극적인 행동을 취해줍니다.
이 행동은 케넨의 행동 제약을 풀어주는 행위인데 왜 그렇게 하냐면 케넨이 3렙이 되면
Lightning Rush(번개 질주)스킬을 배웁니다. 이스킬은 헤카림의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스킬과 쿨타임이 비슷하고 이동속도는 동일한 1렙때는
Lightning Rush(번개 질주)스킬이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보다 빠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붙는것 부터가 힘들고 붙는다고 해도 기본 능력치가 높은
케넨 같은 경우 금방 죽이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한번 맞다이를 붙으러 갔다 오는 시간동안 cs를 노치는게
크기 때문에 차라리 소극적으로 하면서 cs를 다먹고 제대로 킬각을 설계해서 잡는게 더 효율적입니다.
또한 라인을 땡기고 있으면 도주기라고는 Lightning Rush(번개 질주)스킬로 점프기가 아니기 때문에 갱에좀 취약한 면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도란 방패를 끼고 미니언 갑옷을 끼고 있으면 케넨에게 견제 당할수 있는 방법은
Long Sword(롱소드)평타와 1렙스킬인 Electrical Surge(전류 방출)패시브Electrical Surge(전류 방출)액티브 이니까 그냥 뭐 맞아주죠,
또 평타는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으로 데미지를 최소화 시키고 (수정 플라스크)먹으면서 cs하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번 귀환때는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을 꼭 사옵니다. 돈이 남으면 Ruby Crystal(루비 수정)을 추가 해도 좋고요.

그리고 스펠이Ignite(점화)Ghost(유체화) 돌아올때 까지 기달립니다.
스펠이 돌아오는 타이밍때 우리가 경험치만 잘 먹었다면 6렙~7렙이 되어 있을 겁니다.
그럼 라인을 포탑까지 땡기고 나서 미니언을 파밍할때 Rampage(회오리 베기)로 조심 스럽게 파밍하고 2스텟을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미니언이 2~3마리가 남았을때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Ghost(유체화)를 쓰고 케넨에게 직선으로 가지말고 곡선으로 추월합니다.
이유는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스킬을 않맞기 위해서 곡선으로 앞질러서 우리쪽으로 밀쳐줍니다.
밀칠때 Lightning Rush(번개 질주)스킬 쓰고 있었다면 아주 좋은 상태죠. 그 다음은 두가지 경우가 있는데.
첫번째로 케넨은 Slicing Maelstorm(날카로운 소용돌이)키고 Long Sword(롱소드)평타치고 Electrical Surge(전류 방출)쓰고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쿨 돌아오면 던질꺼고 Ignite(점화)도 쓸껍니다.
우리 또한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 키고 Rampage(회오리 베기)2스텟짜리 계속 써주고 Long Sword(롱소드)평타를 계속 후두려 패줄껍니다.
그러다가 케넨이 밀린다고 판단되면 알아서 Flash(점멸)쓰고 빠지는데 그때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를 써서 접근하고 Rampage(회오리 베기)으로
때려버리면서 죽이면 킬이 나옵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Flash(점멸)이 빠지고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을 써야 합니다.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을 썼는데 Flash(점멸)로 피하면 노답입니다. 이기던것 지는 분위기로 바뀝니다.
이번은 반대로 케넨이 선Ignite(점화)Slicing Maelstorm(날카로운 소용돌이)Electrical Surge(전류 방출)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을 써서 피가 죽죽깍여서 내가 질꺼 같은데 Ignite(점화)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
빠르게 쓰면 이길꺼 같다! 그러면 어쩔수 없이 Flash(점멸)안써도 쓰세요. 잡을수 있다고 생각 했으니 잡을껍니다.
마지막 최악수 케넨이 이렇게 강한줄 몰랐어!(선취를 먹었으면 그럴리없지만)
케넨이 너죽고 나살자로 모든딜을 다 퍼부어서 내가 죽을꺼 같다고 판단 될때면 그냥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으로 도망가세요.
살아야죠. 어쩌겠습니까. 그래도 우리는 Ignite(점화)가 남았으니 다음번을 기다려봅니다.

두번째로는 케넨이 그냥 우리를 무시하고 도망가는 경우입니다. Slicing Maelstorm(날카로운 소용돌이)을 키고 무빙하면서 도망간다면
우리는 스턴걸리면서 (이때를 위해서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로 이속을 올리고 마방을 올렸으며 스턴에 대한 대비를 한겁니다.)
Rampage(회오리 베기)Long Sword(롱소드)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을 갈겨줍니다. 그러다가 라인에 중간쯤 왔을때 케넨의 피가 별로 안달았다면 Ignite(점화)
써줍니다. 그러면 케넨이 이러다 죽겠다 하면서 Flash(점멸)를 쓸껍니다. 그럼 그때 케넨이 가는 길앞으로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을 써서 앞질러가면서 뒤쪽으로 공포로 밀치면 솔킬 끝.

이렇게 또 케넨을 잡던가 말았던가 상관없이 Ignite(점화)Ghost(유체화)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스펠과 궁이 없습니다. 그럼 뭐라고 했죠?
붙을 방법이 없으니 잡기가 아주 힘들기 때문에 그냥 포기하고 cs를 합니다. 그럼 또 샌드백이 되야겠죠?
그래서 (망령의 두건)를 사줍니다. 그리고 돈이 남으면 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을 하나더 사서 다음번 싸움에서 첫번째에서 3번째 같은
경우가 생기지 않도록 가성비가 아주 뛰어난 Hexdrinker(주문포식자)을 가줍니다.
아이템으로 (수정 플라스크)Doran's Shield(도란의 방패)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망령의 두건)Hexdrinker(주문포식자)가 나올 타이밍이면 다시 Ignite(점화)Ghost(유체화)이 돌아 왔을 탠데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또 따주시면되고
(망령의 두건)의 아이템을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으로 완템을 만들고 나서 게임의 흐름을 한번 봐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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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타가 일어날꺼 같은 분위기다! 아니면 라인전이 끝났다. 싶으면 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을 사고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얼심을 사서 쿨감을
감소시켜서 한타를 준비한다. 왜 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먼저 올렸냐면 케넨또한 평타가 주가 되는 챔피언
한타에서야 Slicing Maelstorm(날카로운 소용돌이)Electrical Surge(전류 방출)밖에 없는 챔피언이지만 현제 라인전은 끝났고 라인 클리어만 하는 그런 관계에서
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파수꾼 정도면 굿 초이스라고 생각한다.
그 다음 아이템으로는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을 가주는데 이 이유는 한타에서 기여도는 케넨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Flash(점멸)만 있다면 헤카림을 찍어 누를만큼 기여도가 커진다. 그러니 우리는 그 기여도를 조금이나마
깍아주기 위해서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로 팀파이트를 높여주고 쿨감을 40%를 맞춰준다.
케넨의 성향중에는 라인클리어 능력이 좀 모자르고 게임에 첫 한타가 시작하고 나서는 탑에 잘올라가지 않는다.
왜냐하면 Lightning Rush(번개 질주)스킬은 이동스킬이자 생존기이자 라인클리어 스킬이고 가장 마지막으로 마스터하는 스킬이다.
그러니 14렙 전까지는 10초의 긴쿨타임을 가지는 스킬로 이동하고 도착했을때 Lightning Rush(번개 질주)으로 라인클리어 하고 있는데
한타가 시작하면 그냥 걸어서 한타지점에 합류해야하고 중간에 Lightning Rush(번개 질주)를 쓰면 도착했을때 접근기가 없어지니
케넨이 탑에 잘 가지 않는 점을 이해가 간다.
각설하고 다음 템으로는 피통을 좀 늘렸으니 그 효율을 보기 위해서Thornmail(가시 갑옷)을 갑니다.
마지막으로는 Hexdrinker(주문포식자)으로 갔던 아이템을 Guardian Angel(수호 천사)으로 바꿔주고 가엔이 께지면 (즈롯 차원문)을 가서 스플릿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잠깐 들고있다가 쓰고나서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살돈이 있으면 (즈롯 차원문)를 팔고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벤시를 샀다가
Guardian Angel(수호 천사)쿨타임이 돌아오면 다시사고 Guardian Angel(수호 천사)(즈롯 차원문)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반복적으로 하면 됩니다.
이상 한타가 빨리 시작 했을때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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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황을 봤더니 아직 한타는 시작 안될꺼 같고 라인전을 좀 더 할꺼 같다면
Aegis of the Legion(군단의 방패)군단방패를 사서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로 만들어 줍니다. 그러면 쿨감 20%가 되고 채력또한 400+보호막 200이상 되니
맞다이에서도 밀리지않고 한타를 바로 시작해도 탱커역할을 잘 할수가 있게 됩니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까지 나오면 더 이상 마방을 올리다가는 한타때 원딜에게 발릴수가 있으니 지금 부터라도 한타를
위해서 물리방어력을 올려주기 시작합니다.
먼저 현제 물방아이템을 올리는 것중에서 가장 효율을 높일수 있는 아이템 Thornmail(가시 갑옷)을 가주며
그 다음 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으로 쿨감을 포기하고 파수꾼을 먼저 올려줍니다.
이유는 이 아이템이 실질적으로 5번째 완 코어템 시점에 산거라 후반으로 접어 들어가 있는데
겨우 방어력 200으로는 성이 안차고 실질적인 공격횟수를 줄여서 데미지를 감소시킬수 있기 때문에
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을 먼저 산다음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으로 올려줍니다.
그럼 이제 위에꺼랑 동일하게 Hexdrinker(주문포식자)를 Guardian Angel(수호 천사)으로 바꿔주고 께지면 (즈롯 차원문)쓰고나서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으로 가지만
그래도 돈이 넘쳐나면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을 팔고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으로 가고  Guardian Angel(수호 천사)이나 (즈롯 차원문)를 계속 들어주고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을 Cloak and Dagger(서풍)으로
바꿔주시면 더이상 바꿀템이 없습니다. 돈이 더 넘치면 그냥 스플릿 운영하시고 빽도어 하는게 좋다고 해야하나...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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