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넨 소개!
케넨은 다른 소개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쥐입니다. 번개쥐... 일반쥐도 빨라서 잡기가 힘든데
번개쥐는 LTE 수준이라서 잡기가 더 까다롭죠.
그래도 번개쥐 정도는 잡을수 있기 때문에 모든 챔피언
공략을 할 수 가있는 것입니다.
케넨은 원거리 기본공격 짤짤이와 관통이 되지 않는 표창스킬
스턴을 줄 수 있는 패시브!
하지만 1렙때는 어떻게 해도 스턴을 걸수 없기 때문에 1렙때 공략을 하면
답이 없는 챔피언입니다. 그리고 케넨은 1차타워가 부셔지면 탑에 잘 안오는 챔피언이죠.
꼭 빨리 타워를 부시거나 부셔지고 나서 한타를 빨리 하고 싶어하는 챔피언이기 때문입니다.
궁 자채가 대인 스턴및 딜스킬인 대표적인 장판 챔피언이라서 라인을 빨리 떠나고 싶어하기 때문에
우리 또한 탑은 라인클리어만 하고 한타에 집중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계속 캐넨에게 끌려다니면 게임 또한 케넨이 원하는데로 끌려가다 끝나기 때문에
우리가 케넨을 원하는 대로 끌고 다닐수 있도록 공략법을 써놨습니다!
다 읽어 보시고 고쳐야 할점, 지적, 써보고난 후기등 여러가지 댓글을 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 댓글을 보고 하나하나 답글을 달아 드릴테니 적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소통 하는 공략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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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80 (+98) | 2246 | 마나 | 200 (+0.0) | 200 |
공격력 | 48 (+3.75) | 111.8 | 공격 속도 | 0.625 (+3.4%) | 0.986 |
5초당 체력회복 | 5.59 (+0.65) | 16.64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29 (+4.95) | 113.1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1
- 체력 +8x8
- 마법 저항력 +1.34x9
- 방어 +4.26x2
- 공격력 +2.25x1
- 방어구 관통력+14.4
- 방어+9.52
- 체력+64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력+2.25
7초 안에 다시 적을 기절시킬 경우 기절 시간이 0.5초로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25/5.5/4.75/4초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사용 시: 폭풍의 표식이 있는 주변의 모든 적에게 전기를 뿜어내어 70/95/120/145/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75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이 스킬의 효과가 끝나면 4초 동안 40/50/60/70/80%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재사용하면 스킬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미니언과 정글 몬스터에게는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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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설명
-스킬 장점 단점 찾기-
스킬을 맞췄을때 표식이 생기는데 이표식이 3개가 중첩되면 1초 동안 스턴이 걸림, 스턴을 걸면 기력25회복
사거리 1050 게김, 계수랑 기본데미지가 강력함 , NO타겟팅 , NO관통
패시브: 5번째 기본 공격때 공격력의 40~80%만큼 마법 데미지로 추가 피해입힘, 표식생김,
액티브: 표식이 있는 모든 적에게 전기를 뿝는다. 범위 900
케넨이 2초동안 이속 335만큼 증가하고 케넨에게 스친 적은 표식이 생긴다. 유닛과 충돌 무시
4초동안 케넨의 물방 마방이 10~50증가한다. 적을 스치면 기력 40회복함
550의 케넨주위 범위에 있는 챔피언에게 무작위로 표식을 붙인다. 표식 하나 하나 데미지가 강력하고
한 챔피언에게 최대 3회까지 중첩이 가능하다.
- 파 훼 법 -
표식 3개 안뭍이면 끝. 그 방법은 아래있고 표식 3개 붙힐수 밖에 없을때는 그냥 스턴 걸리면 됨.
논타겟팅 스킬이고, NO관통형이라서 미니언을 갑옷처럼 두르고 있다면 절대로 맞지 않을수가 있다.
케넨에게 스킬은 어떠한 스킬들 보다 가장 중요하다. 이유는 이스킬을 맞췄을 경우 무조건 스턴을
넣을수 있기 때문이다. 스턴이 대수인가? 라고 생각 할수도 있는데 제가 AD케넨좀 많이 했었는데
스킬을 맞추고 평타로 스텟을 쌓고 쿨타임좀 기달리면서 평타를 미니언이든 누구든
때리다가 액티브를 써서 스턴을 걸고 를 다시 맞추고 패시브로 때리면 스턴 한번걸리고
2스텟이라서 적은 접근도 못합니다. 접근하면 로 또 스턴을 걸어주면 되니까요.
이건 입롤이 아니라 손쉬운 컨트롤인데 상황이 맞아 떨어지면 의식하면서 항상 쓰던 콤보입니다.
그런데 이런 콤보를 할 수 있게 만들어준건 스킬을 맞았기 때문입니다.
그럼 반대로 생각해보죠. 스킬을 맞지 않으면 저런 케넨의 100%활용법에 당하지 않을수 있고.
일방적으로 스턴을 걸리면서 딜교에서 손해를 보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어떻게 를 맞지 않을까요?
맨위에서 말했습니다. 그냥 미니언을 갑옷처럼 두릅니다. 그러면 케넨이 절대로 를 맞추지 못합니다
스킬을 못 맞추는걸로 결정 됬습니다. 그럼 우리는 어떻게 해야할까? 미니언을 갑옷처럼 쓴다면
원거리인 케넨은 계속 평타로 괴롭힐수 있지만 헤카림은 그렇지 못하니까 어떻게 우린 케넨에게 딜교를
할까요? 못합니다. 딜교는 할 수가 없습니다. 그냥 먹으면서 cs파밍이나 열심히 하세요.
딜교 대신... 맞다이를 하세요. 한번들어가면 무조건 잡을 수있게 판을 짜고 영혼의 맞다이를 거세요.
그럼 시시한 딜교로 얻는 소소한 이득보다는 킬로 라인전을 이길수 있습니다.
음... 이게 케넨을 평타 챔피언으로 만들어 버리는 장본인 입니다. 5번째 기본 공격때 마다 표식을 뭍힌
기본 공격을 하는데 그때마다 그냥 뒤로 빼고 있으세요. 그럼 케넨도 cs를 해야해서 로 하나 먹고
그 다음에 기본 공격으로 파밍할것입니다. 혹시 만약에 정말로 혹시나 쓰고 먹는다면
바로 쓰고 들어가서 킬을 따주세요. 우리가 딜교를 안하는 이유는 접근해도 이속이 두배로 빨라지는
스킬과 붙자마자 스턴이 걸리기 때문인데 가 빠졌기 때문에 빨리 붙어서 공격하면
킬이 나옵니다. (만약에 라인전을 발리고 있어서 풀피vs풀피로 맞다이에서 지는 상황이면 제외합니다.)
이속이 335나 빨라지고 물방마방 둘다 올라가며 표식까지 붙일수 있어서 이 스킬이 있기 때문에
딜교를 할 생각이 없어집니다. 우리가 로 들어가면 를 쓰고 도망가는데 스킬은 점차
적으로 이속이 빨라지지만 스킬은 쓰자마자 바로 엄청 빨라집니다. 그래서 못 따라 잡으니 포기
케넨이 한타의 좀범 장판캐릭인지 설명해주는 스킬 입니다. 표식을 결국 3개 뭍히니까 그냥 스턴을
두번에서 3번 걸린다고 생각하고 맞다이 뜰때 감안하시고 플레이를 하시면 됩니다. 맞다이를 뜨면
헤카림이 들어올때 하나 패시브로 둘 액티브로 셋 스턴 쿨돌아서 다시 하나
으로 둘 셋 다시 으로 하나 평타를 계속 쳐서 패시브로 둘 으로 셋
3번까지는 스턴을 걸릴수가 있습니다. 이건 맞다이때 문제고 한타때는 우리가 해줘야 하는 일은
우리가 들어가기 전에 켜주고 으로 적을 최대한 많이 공포 시켜주는게 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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