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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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Aatrox, the Darkin Bla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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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림사냥꾼 아트록스

- Ande(2015-02-27, 조회수: 2537)

밀렵꾼 아트록스

사냥에 있어서 가장 안전한 챔피언
부활을 이용한 다이브 갱킹 가능
한타에서는 광역딜과 탱커역할을 수행



이 공략은 챔피언의 특성에 맞추는 것을 지향함
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4) 2588 마나 105.6 (+45.0) 870.6
공격력 60 (+5) 145 공격 속도 0.651 (+2.5%) 0.928
5초당 체력회복 3 (+1) 20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45) 108.6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1
  • 공격 속도 +1.7%
    x1
  • 레벨당 방어 +0.167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0.95
  • 공격 속도
    +6.2%
  • 방어
    +3.006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3.006
총 가격 : 2,562 IP
표식

고정 공격력
공격 속도

인장

성장 방어력
성장 체력

문양

성장 마법저항력

정수

공격 속도

고정 공격력 & 공격 속도
표식과 정수에 이 룬이 가장 효율이 좋은건 알려진 사실이다.
고정 공격력과 공격 속도는 초반에 딜링을 하는데 도움이 되는 룬이다.
공격 속도를 올리면 사냥 속도뿐 아니라 Blood Thirst / Blood Price(피의 갈증 / 피의 대가)피의 갈증 시너지와 DPS가 올라간다.
공격력을 올리면 평타와 스킬 데미지가 미세하게 올라간다.
허나 이는 초반에 적지않는 영향을 끼친다.
성장 공격력같은 것을 들지 않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고정 공격력 *9과 성장 공격력*9를 비교해 4랩 때는 고정 공격력에 성능이 반토막 수준이고
8랩이 되서야 웃돌기 시작하며 40분 이후에 되서야 롱소드 하나 이득이다.
이는 초반에 성장력 뿐아니라 화력지원에 부족함을 느낄 수 있다.

성장 방어력 & 성장 체력
아트록스에게는 Blood Well(피의 샘) 피의 샘이라는 패시브가 있어서
역갱맞아 죽는 걸 제외하고는 게임 말리기 쉽지 않다.
또한Blood Thirst / Blood Price(피의 갈증 / 피의 대가)피의 갈증을 통해
정글링시에 포션을 요구하지 않을 정도로 무난하게 돌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성장룬에 이득을 자연스럽게 가져갈 수 있다.

이 두 룬은 6레벨 이후 고정룬을 웃돌기 시작하는데
이후에는 후반 탱킹 수치상에서 부족함없게 도와준다.

쿨감소 룬을 들지 않는 이유..
아트록스는 대부분을 평타로 딜링하기 때문에 쿨감소에 영향이 적은편이다.
특히 문양에 올AD조합을 상대하는게 아니라면 무조건 성장 마법저항력을 들어주자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추천하는 특성(포인트)

공격특성

분노분노(4)
평타 기반의 챔프이기에 필요하다

도살자도살자
초반 사냥 속도를 빠르게 해준다

약점 노출약점노출
광역기가 있어서 효율이 좋다

무술 연마무술 연마(1)
포인트 투자대비 효율이 좋기 때문에 찍어서 손해볼 것은 없다

처형인처형인(3)
피해량 5% 증가는 3포인트를 주기에 아깝지 않다

위험한 게임위험한 게임(1)
위급한 상황에서 빛을 발하는 생존 특성이다

방어특성

막기막기 회복력회복력 마법의 갑옷마법의 갑옷
거쳐가는 특성이기 때문에 둘중 하나를 선택해서 찍으면 된다

칼날 갑옷칼날 갑옷(1)
사냥 속도를 빠르게 도와준다

파괴전차파괴전차(1) 강건함강건함(3)
탱킹을 하기 위해서는 필수로 찍어야하는 특성이다

억압억압 신속신속 이중 갑옷이중 갑옷
자신의 성향에 맞게 하나 선택해서 찍으면 된다
만약 막기막기를 찍었다면 꿋꿋함꿋꿋함을 찍자

숨돌리기숨돌리기(1)
죽기 직전까지 다다를 때 싸우면 생존력이 올라간다
Smite(강타)정글러가 강타를 들지 않는 것은 말이 안된다.
다른 스펠을 들면 성장 속도가 더디며 오브젝트 싸움에서도 크게 밀리게 된다.
특히 시즌 5에서는 강타를 상대 챔피언에게도 사용하게 되면서 활용도가 더 넓어졌다.

Flash(점멸)상위 티어로 갈 수록 점멸은 빠지지 않는 스펠이다.
리그오브레전드는 순간 순간이 중요한 게임인데 이 스펠은 챔피언마다 예측불허한 다양한 상황을 만든다.
아트록스도 예외는 아니다. 쿨이 긴 스펠이지만 꼭 들어주자.
사신 태세 (Deathbringer Stance)
재사용 대기시간: 24~12초
아트록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대상 최대 체력의 4%~12%(레벨에 따라)만큼 추가 마법피해를 입히고, 추가 피해량의 80%만큼 아트록스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25% 회복)

아트록스가 스킬이나 기본 공격으로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며, 다르킨의 검 끝으로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두 배로 감소합니다.

다르킨의 검 (The Darkin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트록스가 대검을 내려쳐 10/25/40/55/70 (+0.6/0.675/0.75/0.825/0.9 총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끝에 적중한 적을 잠깐 공중으로 띄워 올리고 6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재사용할 수 있으며 다시 사용할 때마다 범위 모양이 변하고 이전보다 25%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5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공중에 띄울 경우 지속시간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지옥사슬 (Infernal Chains)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아트록스가 지면을 내리쳐 처음 맞힌 적에게 30/40/50/60/70 (+0.4 AD)의 마법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25/27.5/30/32.5/35%만큼 둔화시킵니다.

대상이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인 경우 1.5초 안에 해당 지역을 벗어나지 않으면 다시 끌려가 피해를 받습니다.

미니언에게는 두 배의 피해를 줍니다.
파멸의 돌진 (Umbral Dash)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기본 지속 효과: 아트록스가 챔피언에게 가한 물리 피해의 18/19.5/21/22.5/24%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세계의 종결자가 활성화되어 있으면, 파멸의 돌진 체력 회복량이 20/24/28/32/36%로 증가합니다. 사용: 아트록스가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비낟.
세계의 종결자 (World Ender)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아트록스가 10초 동안 진정한 악마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사용 시 근처 적 미니언에게 공포를 주고 자신의 이동 속도가 60/80/100% 증가했다가 점차 감소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 동안 아트록스의 공격력이 20/30/40% 증가하고 치유 효과가 20/32.5/45% 증가합니다.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이 증가하고 아트록스가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으면 부활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설명

 


스킬 마스터 순서

 

 1레벨에 Dark Flight(어둠 강림)어둠 강림을 찍자

 인베 상황이나 사냥할 때도 가장 좋은 스킬이다.

 

 2레벨에는 Blood Thirst / Blood Price(피의 갈증 / 피의 대가)피의 갈증을 찍으면 포션을 안쓰고도 사냥시에 항상 체력이 절반으로 유지된다.

 포션을 안들고 사냥은 가능하지만 갱을 가기위해선 체력을 채운 상태가 적절하기 때문에

 아이탬이 충분히 나오기 전까진 포션을 구비해놓자

 Blood Thirst / Blood Price(피의 갈증 / 피의 대가)피의 갈증을 선마스터하는 이유는 생존력과 공격력의 전환이 매우 향상된다.

스킬 콤보

 일반적인 상황 Blood Price / Blood Thirst(피의 대가 / 피의 갈증)>>Dark Flight(어둠 강림)>Blades of Torment(고통의 검)Massacre(대학살)>평타

 한타시 프리딜 상황을 제외하고 항상Blood Thirst / Blood Price(피의 갈증 / 피의 대가)유지


스킬 활용 팁

 

 Blood Well(피의 샘)피의 샘 패시브에는 부활 뿐 아니라 스킬을 통해 체력을 소모한 만큼 공격 속도가 붙는 효과가 있다.

 어떤 이들은 스킬마다 현재 체력의 퍼센트 소모이기 때문에 체력을 늘리는 것이 낭비라고 생각한다.

 초반에는 피의 샘을 채울 양이 적어서 빨리 채울 수 있지만 레벨이 높은 상태에서는 채울 양이 많다.

 체력이 높지 않을 때는 그만큼 더디게 되므로 체력을 올리는 것은 낭비는 아니다.

 싸우기 전 피의 샘을 충분히 채우고 싸우는 것은 도움이 된다.


 Dark Flight(어둠 강림)어둠 강림의 시전 사거리는 선진입 하기에 애매하고 에어본이 되는 영역이 따로 있는데 범위은 좁다.

 에어본을 잘 맞추기 위해서는 아군의 스킬 호응을 할 때 쓰거나 상대방을 느리게 한 다음 사용하는 것이 좋다.


 Massacre(대학살)대학살은 광역 데미지가 있기 때문에 상대 진영에 진입해서 사용하는게 좋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탬에 대한 코맨트는 나중에 추가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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