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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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2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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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기의 버스타는 야스오 공략 인증은 귀찮

- 오야스한충(2015-02-21, 조회수: 1149)

대충 읽어보세요 공략이 뭐 다 거기서 거기지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2 (+4.6) 110.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생명력 흡수 +1.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저항력
    +27.054
  • 생명력 흡수
    +3%
총 가격 : 5,945 IP

흡룬2개와 성장마저 또는 고정마저만 필수로 끼시면 상관없음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흡혈귀(Vampirism)포식광란광란위험한 게임위험한게임 이세가지 특성은 필수임

Ignite(점화)평균적으로 많이 사용함

Exhaust(탈진)폭딜ad 상대할때 씀

Teleport(순간이동)라인전이 약한대 솔킬을 못 딸경우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집니다.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잠시 125~6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 하지만,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70/85/100/115/130 (+0.6 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q eq 중간에 평타, q짤

스킬 활용 팁

 Steel Tempest(강철 폭풍)2스텍후 eq 콤보는 갱호응 및 일방적인 딜교를 가능하게하지

Sweeping Blade(질풍검)적 챔프 스킬을 꼭 보고 피하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기본적으로 투도란이후 스테틱이 가장버스타기 무난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븐
제드
피오라
답 선템은 무조건 란두인을 가셔서 킬을 주지말고 팀캐리 받으세요 한타때 궁만 잘써줘서 1인분은 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플레를 올라오면서 만난 챔프 위주로 씀 mmr은 1600~1850대

Nasus(나서스)Wither(쇠약)은 무지막지한 개같은 스킬이지만 태생적인 뚜벅이인 Nasus(나서스)분은 카이팅 구도로 가게되면 겜은 쉽게 이깁니다. 라인전은 무난하지만 스텍이 100이상 쌓이면 딜교를 걸질 못하고 짤을 넣으면 라인을 밀어 갱당해서 죽금ㅋ 고로 라인을 땡겨 갱을 유도하거나 무지막지하게 밀어서 로밍로밍로밍을 해야됩니다.

Riven(리븐)선템은 무조건Cloth Armor(천 갑옷)Health Potion(체력 물약)초반에 무조건 이기는줄 알고 들어오시는데 1~2렙때는 미니언과 Broken Wings(부러진 날개)의 개조루딜,5포션 때문에 야스오가 딜교를  이깁니다. 단 Broken Wings(부러진 날개) 3타를 하기전에 Exhaust(탈진)걸어서 뒤로 빠지는 리븐을 후두려 패셔야 3렙에 솔킬각이 나옵니다. Riven(리븐)Ignite(점화)를 걸어도 Exhaust(탈진)걸고 먼저 때린야스오가 딜교를 이겨서 킬을 먼저 딸수있어요. 근데 그때가 유일한 킬각이고 4렙이후에는 리븐이 평캔을 잘하든 못하든 1대1 상황걸리면 미니언이 있든없든 뚜둘겨 맞아서 집니다.(스태틱의 단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이 나온후에야 간신히 이길수 있으니 힘들면 방템을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근데 요즘은 그냥 밴당함 개이득ㅋ

 

Master Yi(마스터 이)상대시Last Breath(최후의 숨결)을 쓰면 이기고 못쓰면 짐

Zed(제드)6렙전 무빙으로 표창피해서 솔킬을 따도 6렙이후는 야스오는 제드에게 대줍니다.ㅠ 근대 대부분 밴됨ㅋ

만날시 우리팀정글러Vi(바이)Lee Sin(리 신)형님들이시면 에어본 궁 콤보로 그냥 털어주시면 됩니다. 그럼제드가 개말려서 조루딜이 나옴. 제드가 궁을 쓰면Flash(점멸)로 표창을 피하시고 eq에어본 궁콤보로 기력없는 제드 후두려 패시면 이깁니다. 최소Flash(점멸)을 빼고 킬안따이신것만으로도 개이득임 무리 ㄴㄴ 

Jarvan IV(자르반 4세)하 노답임 이새끼는 060을 만들어놔도 (티아맷 (근접))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나오면 그냥 무조건 솔킬나옴 정글로 가셔도 강력한 갱때문에 망함 고로 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꼭하세요.

Talon(탈론) 잘하는 탈론과 못하는 탈론 두가지 경우가 있지요. 잘하는 탈론은(수정 플라스크)사오고 못하는 탈론은Long Sword(롱소드)를 사오는데 우리는 무조건Cloth Armor(천 갑옷)사서 포션장사하시면서 짤짤이 넣어주시면 킬각이 나오시;;Cutthroat(목 긋기)로 야스오 스킬을 피하는 Talon(탈론)이기에 라인전에서 욕심부리지말고 파밍하고 갱한번 부루고 파밍하고 로밍갈시 미아치고 미드밀면서 (스태틱의 단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The Bloodthirster(피바라기)풀템을 맞춰가면서 에어본이후 연계만 잘하세요.

 

솔직히 야스오는 팀원이 90%는 다해줘야 되는 챔프입니다.에어본이 없으면 겜이 질확률이 70%는 되는듯;;Lee Sin(리 신)Rek'Sai(렉사이)Vi(바이)Jarvan IV(자르반 4세)Wukong(오공)등등 에어본을 가지신 정글러와 서폿,탑 또는 에어본상황을 만들어주시는 cc를 가지신 형님들이 있어야 겜을 이길수 있어요.

 

대부분의 ad근접챔과 맞딜은 무조건지고 (상대가 호구가 아닌이상), 원거리ap미드챔들을 Sweeping Blade(질풍검)로 스킬을 얼마나 잘피하고 딜교를 잘하느냐에 따라 난이도가 달라집니다.대부분의 원거리 ap챔을 상대할때는 1렙때 전사미니언 3마리다 잡으시고 Sweeping Blade(질풍검)타시면서 Sweeping Blade(질풍검)평평Sweeping Blade(질풍검)로 1렙때부터 하드하게 딜교를 해주셔야 편하지만 라인을 밀어서 갱당하기 쉽습니다. ㅠㅠ

 

 

 

야스오를 하면서 겜을 가장 많이 이겼을때는 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스태틱의 단검)(망령의 두건)이렇게 스테틱이후로 방템을 갔을때 가장 이기기 쉬웠던거 같아요. 야스오는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B. F. Sword(B.F. 대검)등을 간다고 오래 살면서 딜이 센것이 아니기에 방템을 가서 오래살면서 지속딜을 하는 구도를 만드는게 중요한거 같습니다.

인피너프이후로 저는 크리룬을 안쓰는데90%나 80%나 별로 차이는 없지만 크리룬장점을 저렙때 치명타의 장점이 있기에 쓰는거 같아요. 저는 요즘 방관을 낍니다만 ㅋ 후반에는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를 사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야스오는 탱커 때려잡기위서 딜하는게 아닌거 같습니다. 고로(굶주린 히드라 (근접))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헤르메스의 시미터)를 가셔서 오래 사시는게 더좋은것 같습니다. 그리고Trinity Force(삼위일체)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스태틱의 단검)이후Trinity Force(삼위일체)를 가시면 Phage(탐식의 망치)의 적지않은 체력과 주문검 효과 그리고 80%의 치명타를 100%로 만들수 있다는 장점과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갈때보다 원딜을 쉽게잡고 타워를 무지막지하게 빨리 부순다는 장점이 있기에 (스태틱의 단검)이후 바로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올리시는 것보다 더 좋다고 생각드립니다. 저는 삼위 좋아합니다 실제로도 자주가고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에 라인을 밀지맙시다 대부분의 ad상대로는 제발 ap상대는 라인밀어도 상관없음

 

 

초반 운영법

 정글러 갱호응을 잘해서 킬을먹고 자랍시다. 6렙이후 정글러와 궁연계를 이용한 잘라먹기 추천

 

중반 운영법

 무조건 2인궁이상 써주시는게 한타이기기 편함

 

후반 운영법

 스플릿 운영한다고 짤리시지말고 과감함점멸로 적원딜및 미드라이너 체력압박주시면 그한타는 이깁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궁연계 필수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야스오는 캐리하는 챔프가 아니다 버스타는 챔프이다. 

브론즈=실버=골드=플레 별로 차이없어요 다 먹힐거예요 아마도;;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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