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공략에서 언급할 아리는 시즌3~4에
언급한 데파 아리가 아니고 이번 시즌 아리패치와 함께
새로 빌드를 작성한 공략입니다.
공략에 압서 필자가 매우 공략을 세심하게 쓸 상황이 아니니
반말과 함께 읽기 힘든 장편의 글도 있을것이라 예상합니다.
하지만 이 글을 읽음으로써, 어느정도 잘못된 롤 인식을 바로잡아 보자하여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정독할 사람만 보시고 안보시는분들은 뒤로가기 하셔서 다른 아리공략을 보시면 좋겠습니다.
엑셀교환 껒여 ㅗ
아리를 포함해서 거의 모든 미드 AP에게는 3가지의 약점이 있습니다.
1. 마나가 있다.
2. 몸이 유리몸
3. 스킬이 논타겟 기술이다. (타겟팅 기술류보다 논타겟 기술이 좀더 많기 때문에 서술함)
이 때문에 지금 3대 밴이 있는데 (르블랑, 제드, 카타리나)
제드, 카타리나는 마나가 없고 그중 카타리나는 타겟팅위주의 스킬인데 그 스킬이 논타겟 급으로 아픕니다.
제드, 르블랑은 논타겟 기술이라도 회피 및 암살이 매우 좋은챔피언이라 현재 밴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특히 르블랑 W는 ㅈㄴ아픔 이동기가 저래 아파도 될정도인가 한데... 아리 궁뎀이 저렇게 됬으면 아리는 이미 개OP입니다.
그리고 아리를 포함해 거의 모든 미드 AP가 챙겨야할 2가지
1. 딜량. (주문력을 올려 깡딜 or 빠른 쿨감으로 높은 기술)
2. 유리몸을 막아주는 방어템
공격과 방어라고도 할 수 있는데 1번이 좀 세분화 됩니다.
주문력을 올려 깡딜 or 빠른 쿨감으로 높은 기술
2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기는 힘든법이죠
주문력을 올리면 스킬 한방이 중요해지는 아리이며
빠른 쿨감은 스킬샷이 높은 분들에게 중요하지만 낮은 분들은 5번중에 2번 맞는거면 안맞는거만 못한 딜량이 나오죠
그리고 무엇보다 마나가 부족해 빨리 집을 가는 상황이 나오게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거의 모든 아리 및 AP미드라이너 분들이 쿨감을 올리는것보다 딜을 올리는것에 좀더 치중하고 있는것이 현재의 미드판입니다. 40%쿨감을 맞추는 몇몇 캐릭 제외 (아지르, 트페)
하지만 제 아리공략에선 주문력과 쿨감과 마나 3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은 공략이 될것입니다.
그렇다고 약점이 없는것은 아닙니다.
중반의 아리가 로밍, 용쌈에서 힘싸움에 좀 밀리지만 후반부터는 아리가 점점 판세를 휘어잡는것을 보게 될것입니다.
딜량과 쿨감을 잡은 아리공략을 보게 될것입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90 (+104) | 2358 | 마나 | 418 (+25.0) | 843 |
공격력 | 53 (+3) | 104 | 공격 속도 | 0.668 (+1.9%) | 0.884 |
5초당 체력회복 | 2.5 (+0.6) | 12.7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 (+4.7) | 100.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주문력 +0.17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주문력+42.39
빨강
- 마관, 쌍관, 공격력
돈없으면 마관 돈있으면 쌍관 룬많으면 공격력룬도 대비해둡니다.
노랑
- 성체, 방어
AD일때 방어, AP일때 성체
파랑
- 성주 고정
왕룬
- 주문 고정
시즌2~3처럼 AD가 초반에 엄청 아픈것도아니고
룬, 특, 아이템 까지 방어로 돌돌 두르고 가도 아플 정도였지만 이제는 안그렇습니다.
AP도 마찬가지. 하지만 르블랑이 오면 파랑에 마저를 들고갈까 생각은 해보자. ㅈㄴ아프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 초반이 힘들면 2개를 포기하고 주자
여눈 아리의 특성을 극대화 하고싶다면
를 모두 찍도록 하자.
디펜스에 9포를 준건 아리의 초반 딜교에서 우위를 점하는점이고 옛날처럼 룬, 특 이속을 박아봤자
패치로 인한 아리 Q는 효과가 미비할뿐. 요즘은 와드도 잘되있는 시대라 로밍은 잘 통하지도 않더라.
디펜스 9포로 인해 라인전을 좀더 수월히 가저가는걸 추천.
이 외 다른 스펠은 들지 않는다.
왜 안쓰나요?
요즘 미드를 보면 거의 모든미드가 를 들고온다고 봐도 무방하다.
그렇기 때문에 딜교에서 우위를 볼수 없는점에서는 인정해야한다.
2명에게 힐주기 때문에 좀더 좋지않나요?
= 그러면 서폿을 해라. 룰루 서폿이 훨씬 좋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이건 진짜 꿀팁인데 궁없을때 점멸은 최후의 도주기이지 점멸 + 매혹을 하라고 있는 점멸이 아니란다.
물론 매혹 점멸을 하면서 킬을 따면 좋은데 그게 2~3렙이면 니가 갱을 당할수도 있고
궁이 없는데 플래쉬를 쓴다는건 너의 마지막 생존수단을 날려버린다는 소리임
아리에게는 궁이 있으니 플래쉬를 성급하게 쓰지말자.
그렇다고 이니시가 너밖에 없는데 매혹 플래쉬를 쓰지 말라는건 아님. 하지만 거의 모든 상황에서의 매혹 플래쉬는 자살행위나 다름없다. 겉멋임 진짜 ㅋ. 할꺼면 사용자설정게임에서 친구들과 할때 보여줘 멋진 모습을 보여주도록 하자!
쿨감 40퍼와 딸리지 않는 마나, 그리고 120이상의 주문 아이템 3개.
쿨감, 딜량, 마나를 모두 잡은 아이템 빌드.
단 중반에 약하니 이점 유의하면서 플레이를 합니다.
++ 약한지 안약한지 구분법.
Q로 마법사 미니언 원킬나면 강함 아니면 약함.
이 템트리가 널리 퍼젔으면 좋겠다.
맨날 템트리로 ㅈㄹ하니까 짜증남.
공략쓴 이유도 이런이유고
시즌2~3에서도 그런이유로 질려서 접었던 기억이 있음.
4는 간간히 3달에 한번 랭크 돌려서 플레 유지.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