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6명
25% (4표)
6.3% (1표)
68.8% (11표)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Ezreal, The Prodigal Explorer
23
0
7
11/16
남들과 똑같이 한다고 당신의 AP이즈가 왕귀할거같은가?

- Sample4(2015-04-13, 조회수: 24706)

이 공략은 PC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시즌 3 부터 AP이즈를 써오던 필자입니다.

 

솔직히 렝겜 유저는 아니라 티어는 골드5입니다. 딱 승리모르가나 받고 렝겜 안했어요

 

인증된 티어가 필요하신 분들께는 제 공략 별로 도움이 안되실거 같습니다.

 

그런거 없이 AP이즈만의 라인전과 게임진행방식이 궁금하신 분들은 제 공략이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우선 글의 핵심이 운영법을 보여드리는 것인지라 지금 머릿말 쪽에서 간략한 운영법을 기재하겠습니다.

 

저의 AP이즈의 경우 트페 같은 방식의 라인전 운영을 지향합니다.

 

솔킬을 노리지 않고, 극초반에는 적절히 cs만 먹고 사리며

 

이후 궁을 배운 순간부터 궁과 Q를 이용해 라인을 계속 밀며

 

적이 밀린 라인을 정리하는 동안 지속적인 Q와 W를 이용하여 채력을 갉아 먹어 적의 귀환각 or 킬각을 잡고

 

저는 라인을 밀며 쓸어담은 CS로 탬을 갖춰 왕귀하는 방식입니다.

 

다른 AP이즈와 다른점이 없는거 같다고 생각하시나요?

 

필자가 사용하는 룬,마스터리,탬세팅을 참고하여 필자가 지향하는대로 게임을 해보시면 이런 방식으로도 강력하게 AP이즈를 육성할수 있구나 라는것을 깨달으실수 있을거 같습니다

 

 

공략 시작하기에 앞서, 기본적인 AP이즈라는 캐릭터의 특징과 한계, 그 한계에도 불구하고 AP이즈를 하는 이유를 올리겠습니다

 

 

 


AP이즈는 라인전에서 강캐도 아니고, 중반한타에서도 특출나게 강하지는 않습니다.

AP이즈를 플레이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짧은 쿨타임(40%쿨감시 Q 2.4초, W 5.4초, E 6.6초이며 Q스킬 명중량에 따라 그 쿨타임은 말도 안되게 짧아집니다)

높은 스킬계수[Q 0.4(기본계수) + 0.5(리치베인 계수) + 0.05(마스터리 주문검 계수) = 0.95  W 0.8  E 0.75  R 0.9]

준수한 사정거리(Q 1100  W 900  E 이동거리 475, 투사체 적용범위 375 합계 850  R 전지역)

와 A급 생존기(비전이동)가 결합된 "강력한 후반캐리력을 가지고 있는 캐릭"으로서의 AP이즈를 원하셔서 AP이즈를 하시는거라 믿습니다.

 


AP이즈가 라인전과 중반한타를 다른 미드라이너들에 비해서 강하게 성장할수 있는 방법은 없다고 생각하며 혹시 있다고 하더라도 AD이즈의 초중반 라인전 밑 중반 한타의 하위호환 일꺼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초반 라인전 및 중반한타를 보완하기 위하여 룬,마스터리,아이탬을 다른방식으로 설계할경우

AP이즈가 완벽하게 완성되지 않거나, 혹은 완성되는 시점이 너무 늦어져 게임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못하게 됩니다.

(AP이즈의 딜링은 높은 계수 보다 짧은 쿨타임이 핵심 입니다. 다른 공략에서는 이것을 포기하시는 분들도 많이 보였고, 아이탬을 이용하여 완성할 경우 완성되는 시점이 너무나도 늦어져 버립니다.)

 

 

 그래서 저는 최대한 빨리 AP이즈의 딜링 조건을 완성시키면서도, 완성시키는 동안 AP이즈가 라인전에서 힘들지않게, 게임에도 영향을 최대한 줄수있도록 최적의 룬,마스터리,스펠,아이탬빌드,운영법을 보여드리기 위하여 공략을 작성했습니다. 저는 여러분이 초중반 라인전을 강하게 가져가기 위해 AP이즈의 공략을 보러 온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마치 나서스를 하는 유저가 이렇게 저렇게 플레이하면 스택을 쉽고 편하게 쌓을수 있다 를 공략을 통해 알기 위해서 공략을 보는거지 라인전을 압살하는 나서스를 원해서 공략을 보는건 아닌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라인전과 중반 한타에 강한 캐릭을 원하시면 다른 캐릭을 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AP이즈의 왕귀를 한번 맛보시면 마약과 같은! AP이즈에 매력에 빠지실꺼라 믿습니다 한번 해보시고 소감이나 더 좋은 의견 있으시면 달아주세요 여러분의 댓글이 더 좋은 AP공략을 만들어 줍니다





2015.3.7 두번째 엑셀 감사합니다 ㅎㅎ 어떤분이 주신건지 몰라서 머릿말에 올립니다 ㅎㅎ

                 세번째 엑셀 감사합니다 10:36분경 확인했어요 ㅋㅋ  

 

 

2015.3.21 루덴의 메아리 추가로 인한 공략 수정(아이탬 카테고리 참고)

 

 

2015.3.31 공략 작성 후 거의 한달 가까이 되어가는데 AP이즈에 대한 댓글이 없네요.(재 국어능력이 부족해서 생긴 문제 빼고 말씀드린겁니다) 지금까지 주신 관심도 감사합니다. 그래도 댓글이 업데이트 안되는 공략을 관리 하는건 쓸쓸하네요. 이건 아닌거같다 싶으시거나 이런건 어떠냐 등등 AP이즈 자체에 대한 의견도 받고싶습니다ㅜㅜ.앞으로도 잘부탁드립니다


2015.4.3 조회수가 10000이 넘었습니다 점점 더 나아지는 공략 만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후 6시 23분에 Good 주신거 확인했습니다 평가 감사합니다 ㅋ

 

 

2015.4.5  고보님이 작성해주신 댓글에 대해서 많이 생각해 봤습니다. 제가 작성한 게시물이 기존 AP이즈 유저분들에게는 도움이 될수도 있겠지만, AP이즈를 겪어보지 못하신 분들은 생각하지 못했다는걸 알았습니다. 그래서 고보님의 댓글에 기재했던 내용을 머릿말에도 남기겠습니다. 여러분의 댓글이 더 나은 공략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 드립니다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소환사 주문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2) 2334 마나 375 (+50.0) 1225
공격력 60 (+2.75) 106.8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4 (+0.65) 15.05 5초당 마나회복 8.5 (+1) 25.5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쿨감소 -0.83%
    x9
  • 쿨감소 -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쿨감소
    -9.97%
총 가격 : 10,348 IP

제시된 룬이 제법 많이 비어있는데 남은 룬들은 취향껏 채우시면 됩니다.

 

핵심은 룬으로 최소 고정쿨감10%를 가져가고, 표식에는 공격력을 낀다는 겁니다

 

 

 

표식의 공격력 - AP이즈의 라인전 목표는 충분한 양의 cs수급, 최대한 빠른 라인푸쉬로 적 라이너가 미드에 묶여있는 상황 연출, 미드에 묶인 라이너가 AP이즈의 WQ짤짤이로 인해 채력이 갉아 먹혀 잦은 귀환을 하는 상황입니다. 이 목표를 위해 핵심되는 요소는

 

라인을 밀기 위한 핵심 요소인 Q의 딜강화, 그리고 빠르게 라인을 밀수 있게 궁과 Q의 쿨타임을 줄여줄 최소(룬으로) 10%의 쿨감 입니다.

 

이후 아이탬 세팅에서 보시겠지만 필자는 선탬을 아이오니아 장화와, 여신의 눈물을 가기에

 

장화 15%, 룬10%, 마스터리5%, 블루 10%로 40% 쿨감을 이용하여 최대한 많이 궁 사이클을 돌리고, 위에 제시한 상황을 연출하게 됩니다.

 

 

 

 

인장 및 남은 정수or 고정 정수 착용시 남는 문양은 여러분의 취향껏 세팅해 주시면 됩니다.

 

필자는 남는 정수는 성장쿨감10%, 인장은 성장마나재생을 이용하여 후반에 힘을 실어줄수 있는 세팅을 갑니다

 

적 조합이 포킹조합이면 성장채력재생도 재법 좋습니다. 18랩시 5초당 15.8회복에서 +18 가량 오르게 됩니다.회복력이 2배가 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마스터리의 경우 AP이즈의 초반 라인전 자체는 Q스킬로 진행되기에 극초반 Q짤을 도와주면서, 최대한 초반에 스탯을 챙기는 방향으로 하여 마스터리를 찍었습니다.

 

 

사실 마스터리도 거의 개인 취향이니 쿨감5%만 확실하게 마스터리에서 챙겨 주시면 됩니다.

사실 점멸은 필수죠, 하지만 점멸 외의 다른 스펠은 필자도 게임마다 바꿉니다.

 

 

원킬 끔살나겠다 싶은 제드,피즈 등등은 보호막

 

원킬 끔살날거 같지만 무빙잘하면 살수있다 싶은 아리, 신드라  취향에 따라 제라스, 직스 등등은 힐

 

논타겟 피하면 되지 한타때 나만 물러 오는놈들이 더 싫다 하시면 유체화(적팀에 문도나, 헤카림이나, 잭스나, 바이 등등)

 

라인전 무서울거 없는데 적 라인 푸쉬 속도가 쩔거나,

혹은 적에게 너무 짤짤이를 자주 허용할거 같은(제라스 직스 등)경우 텔포

 

 

라인전에서 솔킬보다는 디나이를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점화는 들지 않습니다.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Rising Spell Force)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공격 속도가 6초간 1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
신비한 화살 (Mystic Shot)
마나 소모: 28/31/34/37/40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이즈리얼이 에너지 화살을 발사하여 20/45/70/95/120 (+1.3 AD) (+0.1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명중 시 발생 효과 적용).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정수의 흐름 (Essence Flux)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즈리얼이 구체를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챔피언이나 목표물에 4초 동안 남아있게 합니다.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비전 이동 (Arcane Shif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이즈리얼이 지정한 위치로 순간 이동하며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유도 화살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5 AD)(+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75 / 마법 화살 사정거리 : 375)
정조준 일격 (Trueshot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즈리얼이 1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에너지 미사일 탄막을 발사하여 미사일에 맞는 각 유닛에게 350/550/750 (+1.0 추가AD)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그다지 없고, 스킬을 한꺼번에 부어주시는 경우(킬각 혹은 갱호응시)

Q를 마지막에 써서 모든 스킬 쿨을 돌립시다

스킬 활용 팁

 스킬 활용 팁 이라고 할수 있는 라인전 진행 방식은 탬트리 뒤에 설명하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많은 분들이 보시고 느끼실 사항은 아무래도 극초반에 딜탬이 늦는것으로 인해 딜로스가 무지막지하게 날거 같다고 생각하실거 같습니다. 이것은 딜을 넣는 방식과, 초중반 라인전 진행방식 때문에 아이탬 세팅이 위에 제시된거 처럼 된것이며, 라인전을 필자가 제시한 방향대로 이끌어 가기 위해서는 위에 제시된 탬세팅이 최적이라고 감히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위에 대해서 설명하자면 제 AP이즈리얼이 적의 채력을 갉아 먹는 과정은

 

 

 

보이지 않는곳에서 1~2웨이브가 한꺼번에 휩쓸릴 각도를 잡고 궁극기를 날린다

 

대부분 직선형으로 라인을 미는 캐릭(제라스, 아리등등)의 경우 라인을 미는 과정에서 이즈에 궁극기에 같이 휩쓸림

(휩쓸리지 않는 상황이라도 라인을 밀기 위해 궁극기를 사용할 목적이 강함으로 너무 적 영웅을 맞추기 위해 궁 각을 잡으려고 하기보다는 쿨을 빨리 돌리는것을 추천, 그냥 적 영웅에게 궁극기 딜을 넣을 목적이면 1웨이브만 휩쓸려도 무방하며, 아닐경우 2웨이브를 같이 미는것을 추천)

 

궁극기를 처음 맞은 웨이브가 지나가고, 다음으로 오는 미니언웨이브는 궁극기로 인해 채력이 깎여 있다

 

거리를 두고 평타와 Q를 이용하여 재빠르게 라인을 민다

 

이즈가 밀어둔 라인을 정리하기 위해 적 라이너가 스킬을 사용한다

 

이때 라인밀때 쓰는 기술은 대부분 선마 하는 스킬임으로 적 라이너는 이즈에게 재대로 딜을 넣을수 없다. 남은 E,W,쿨이 돌아온 Q스킬로 괴롭힌다.

 

다음 웨이브가 도착했을시 최대한 많은 양의 Q를 사용하여 빨리 궁극기의 쿨타임을 돌아오게 만든다.

 

 

 

 

정도가 되겠습니다. 제시한 상황에서 보셨듯 이즈리얼은 엄청난 양의 스킬사용량을(궁, 이후의 라인푸슁 및 적 견재에 사용할 Q, 적 견재 후에는 궁극기의 쿨타임을 다시 돌아오게 만들기 위한 Q) 강요 받게 되며, 또한 이 모든 절차의 핵심 요소인 궁극기의 재장전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최대한의 쿨타임감소 역시 같이 요구받게 됩니다.

 

그러므로 초반 라인전에서 최대한 빨리 쿨감(룬,마스터리,블루 및 쿨감을 보충할 장화)과 마나(블루와, 블루사용 이후에도 지속적인 마나사용을 위한 여눈)를 확보 해야 하기에 위와 같은 탬세팅을 가게 되었으며 라인전이 필자가 제시한

 상황으로 흘러 간다면 광휘의 검이 뜨기 전까지의 딜로스 시간?은 크게 문제되지 않을것 입니다.

 

 

추가로 말씀드리자면 위와 같이 최대한으로 확보된 쿨감으로 인해 AP이즈의 딜사이클은 굉장히 빨리 돌게 됩니다. 남들스킬 1번 쓸때 2번, 3번 쓰게 된다면 그것이 딜로스가 될리가 없습니다. 너무 딜로스에 대해 걱정하지 마시고 필자가 제시한 상황을 만들어서 활용해 보십쇼, 또 다른 방식의 AP이즈를 보실수 있을겁니다

 

 

 

 

 

마지막 탬은 취향껏 결정하시면 됩니다. 다른분들도 말씀하듯이 탬트리는 유동적으로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로아의 경우 탬 착용 당시 주문력이 대략 75(당연 대천사 포함), 풀스택시 100입니다

만약 대캡을 가실 단계에서 본인만 성장됬고, 본인만 물리는걸 버티면 살수있다 하는 상황이시면 로아도 좋습니다.

블루 착용 기준 완전쿨감 상태면 ap이즈의 지속딜링은 전혀 모자라지 않으며(물리는 상황 이라면 비전 딜도 풀로 박을수 있을탠데 전혀 모자랄 딜이 아닙니다)로아의 경우 자체채력도 있을 뿐더러, 대천사 엑티브 스킬에도 130가량의 추가효과를 줘서 생존력이 엄청나게 극대화 될수 있습니다.

 

실제로 필자의 적팀 바이와 오리가 궁연계를 이용하여 필자만 죽어라 물어댄적이 있었을때 로아가서 살아간 경험이 있는지라... 좋을 상황이 그리 많지는 않지만 분명 좋은 아이탬입니다.

 

 

 

 

 

 

 

 

막탬의 경우 무난하게 주문력 뻥튀기 하겠다 하시면 존야, 스킬샷 막아야한다 하시면 벤시 가주시면 됩니다.

 

 

 

루덴의 메아리에 대하여

 

 

신탬으로 루덴의 메아리가 추가됬습니다. 루덴에 메아리는 특징으로 "스킬" 이 명중했을시 주변에 파편을 뿌리는 효과가 나오게 됩니다. 라일라이와 비슷하게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덕분에 몰왕이나 리치베인이 붙는 "평타판정"의 Q스킬에는 루덴이 붙어서 나가지 않습니다. 굉장히 아쉽게 됬습니다.하지만 루덴까지 착용한 AP이즈의 딜링은 ewq만으로 원딜정도는 바로 죽일수 있는 엄청난 딜링이 됩니다. 루덴은 공허의 지팡이 뒤에 딜이 더 필요할때 가주시면 될거 같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제 ap이즈는 상대보다 멀리서 파밍을 하며 라인을 미는 타입으로 파밍을 하기에 거리를 순식간에 좁힐수 있는 제드의 경우 라인전이 굉장히 빡세게 진행됩니다. 게다가 제드는 라인클리어도 굉장히 빨라 라인을 밀더라도 곧 바로 뒷정리가 가능하고, 아이탬 세팅상 몰왕도 가기에 유지력도 뛰어나 여러모로 재가 추구하는 방식의 AP이즈에게는 카운터라고 할수 있습니다
르블랑
르블랑도 제드와 마찬가지로 거리를 순식간에 좁힐수 있고, 폭딜의 핵심인 qr이 모두 타겟팅이라 피할수가 없죠. 파밍이 굉장히 힘들어 집니다.
카타리나
카타의 경우 위 2챔프와는 비슷하면서도 조금 다릅니다. 2명의 챔프와 비슷하게 딜교에 대한 우선권을 카타가 가지면서도, 라인관리도 준수하며, cc가 없는 ap이즈로서는 궁을 자를 방도가 없어 딜이 재법 강하게 들어오게 됩니다. 또한 스킬 역시 직선형 스킬이 아니라 AP이즈의 디나이 조건에도 만족하지 않습니다. 편하게 플레이하려면 초반에 킬을 따면 되지만 갱회피도 상당히 좋은 카타리나인지라 킬을 따기도 어렵고 후반에도 팀에게 의지하며 카타를 죽여야 하는지라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에 넣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피즈
여기서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을 적기 보다는 상대하기가 까다로울수 있지만 상대하는 법을 알면 대처할수 있는 챔프들의 대처법을 적겠습니다


일단 피즈의 경우 위에 필자가 제시한 라인 클리어 이후 디나이 방법을 약간 수정하여 2웨이브 이상 라인을 밀기 보다는 금방 웨이브에 합류한 1웨이브를 미는 방식으로 라인전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서머너스펠은 보호막이 좋습니다.

피즈의 경우에는 대부분 E스킬을 선마 하게 되며, E스킬은 자기 주변 광역 대미지 인지라 위에 아이탬란에 제시한 필자의 라인전 방식에서 궁극기에 휩쓸리는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본인이 궁을 사용하기로 결정한 웨이브(전차미니언타이밍이 이 조건에 좋습니다)가 도착하면 피즈의 시야 밖으로 나가 궁을 피즈와,미니언들이 맞을수 있게 사용합니다. 이 과정에서 피즈가 궁을 피할수있게 제간둥이를 사용하지 않았다면 비전은 사용하지 않고 Q를 이용하여 미니언을 정리하여 줍니다. 정리를 하다보면 이즈가 라인을 미는 속도가 더 빠르기에 제간둥이를 사용할것입니다. 그때 W와Q, 상황에 따라 E를 사용해가며 딜을 넣어 줍니다. 만약 제간둥이를 쓰지 않고 있다? 거리를 유지하며 Q로 짤짤이를 넣어줍니다. 다음 웨이브가 도착하면 Q를 궁극기 쿨감 용도 및 라인 푸쉬 목적으로 쓰되, 피즈가 e스킬로 미니언을 미는 도중 Q가 들어갈수 있는 거리에 있다면 지속적으로 Q로 채력을 갉아 먹어 줍니다.

해당 상황이 2번 정도 반복되면 피즈는 유지력이 좋은 캐릭터가 아님으로 채력으로 인한 디나이를 당하게 될겁니다. 이때 또한 킬각이 보인다 하여 거리를 주는 행위는 조심하셔야 하며 제간둥이가 빠진 타이밍에 킬각을 노려 주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Q로 접근후 제간둥이로 이즈에게 딜을 넣으려고 할 시 비전으로 빠르게 나와 제간둥이의 딜을 받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탈론
탈론의 경우에는 순식간에 거리를 좁힐수는 있지만. 피즈, 제드, 르블의 경우 처럼 2단 대쉬로 인한 거리의 우위는 점하지 못하고 E스킬을 이용해서 접근을 하게 되며, 라인을 밀때 W스킬의 사용 또한 대부분 직선형스킬처럼 이용하기에 AP이즈의 디나이 조건을 만족하게 됩니다. 또한 제드의 몰왕검 같은 유지력을 위한 아이탬을 먼저 구매하지는 않기에 유지력 면에서 제드보다 낮으며, 원거리 견재 또한 AP이즈에 비해 좋지 않기에 한방을 노려서 킬을 내려는 특징이 있습니다

탈론 역시 2웨이브를 모두 휩쓸기 보다는 피즈처럼 1웨이브를 대상으로 딜교 메커니즘을 진행합니다. 갑작스러운 점멸로 인한 거리 좁히기를 주의하셔야하며, 이것만 주의해 주시면 선탬으로 신발을 가는 데다, 비전이라는 최상급의 회피기를 지니고 있는 이즈에게 접근하는것은 쉽지 않을 겁니다.

위에 피즈와 탈론에서 제시한 궁은 라인 푸쉬의 목적도 있지만 적에게 맞추기 위한 용도가 더 중요하기에 확실하게 적에게 맞출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2웨이브를 동시에 건드리지 않는 이유로는 2웨이브를 다 건드렸을시 2번째 웨이브가 도착할 시점에서 만약 이즈가 디나이를 당하는 상황일 경우 한 웨이브의 cs 및 경험치를 통째로 디나이 당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 상황이 아니라면 2웨이브를 동시에 건드리셔도 무방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갱은... 가급적 부르지 않는게 좋습니다. 호응하려면 접근해야 하는 이즈이고, 아직 초반에는 유지력도 쿨감도 없기에 라인전을 잡는것이 쉽지 않아요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초중반 운영법은 열심히 위에 기재 했으니 후반운영은 이곳에 적겠습니다.

 

후반에는 AP이즈가 잘 큰 상황이면 적들은 거의 AP이즈를 원딜과 동급, 혹은 그 이상으로 이즈를 물려고 할것입니다. 한타 시에는 원딜와 같은선에 위치하며 아군이 물어야 하는 적 라이너(원딜 or 미드)가 궁극기에 휩쓸릴수 있도록 궁을 쏘신후 W와 Q를 저에게 붙는 브루저에게 우선 딜을 넣습니다. 이후 지속적으로 상황을 지켜 보다가 적 딜러에게 딜을 넣을수 있을 경우 딜러에게, 적 딜러와 저의 거리가 멀거나, 아군 브루저가 충분히 물어주고 있는 경우에는 서포터or딜탱에게 지속적으로 딜을 넣습니다. 혹은 W가 적 탱커 2명에게 들어갈 상황이면 그 쪽에 광역딜을 넣으셔도 무방합니다

 

 

말이 길어졌지만 가장 중요한건

 

센스껏 대상 찾아서 딜넣기, 모든스킬 맞추기, 쿨타임 최대한 빨리 돌려서 딜사이클 많이 굴리기

 

 

인거 같습니다. 최상급의 회피기도 있고, 대천사로 인한 빵빵한 쉴드도 있으니 여러분은 후반에 캐리하실수 있을겁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질문 많이 많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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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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