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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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무난한 탑솔러, 진에어 트레이스식 Top Morgana
안녕하세요? 비주류 이지만 준수한 픽, 탑 모르가나에 대해 소개를 해 드리고 싶습니다.
게임을 하다보면 인정하기는 싫지만 본인의 피지컬이 상대에 비해서 밀릴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준수한 라인전과 한타 기여도를 갖춘 탑 모르가나의 맛을 들여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29 (+104) | 2397 | 마나 | 340.8 (+60.0) | 1360.8 |
공격력 | 55.5 (+3.5) | 115 | 공격 속도 | 0.625 (+1.53%) | 0.788 |
5초당 체력회복 | 5.5 (+0.4) | 12.3 | 5초당 마나회복 | 11 (+0.4) | 17.8 |
방어력 | 25.38 (+5) | 110.38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450.0 | 4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방어 +0.167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주문력 +4.95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7.83
- 방어+27.054
- 마법 저항력+27.054
- 주문력+14.85
총 가격 : 8,916 IP
[Seal] 모르가나는 챔피언 특성상 초반 상대 챔피언에게 직접적으로 평타 공격을 맞을 일이 없는 챔피언으로 성장 방어력 인장을 챙겨줍니다.
[Glyph] 마법 저항력 아이템을 딱히 가지 않는 모르가나의 특성상, 후반 상대 잘 큰 AP로부터의 끔살(!)을 막기 위해 성장 마법 저항력 문양을 챙겨줍니다.
종종 상대 팀의 조합이 올 AD이거나, 라인전을 강하게 가져가기 위해 고정 주문력 문양을 챙기기도 합니다.
[Jin air Trace 선수의 탑 모르가나 룬 세팅]
1) 마법 관통력 - 성장 방어력 - 성장 마법 저항력 - 주문력
2) 마법 관통력 - 성장 체력 - 성장 마법 저항력 - 주문력
2) 마법 관통력 - 성장 체력 - 성장 마법 저항력 - 주문력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AP 21/0/9 특성입니다.
점멸, 텔레포트의 쿨타임 감소를 위해 유틸리티에 9포인트를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 Defence에 대한 고찰.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모르가나는 정면에 나서서 상대의 딜을 받아내는 챔피언이 아닙니다. 디펜스 보다는 부족한 마나재생과 텔레포트의 쿨타임 감소를 위해 유틸리티에 9포인트를 주는 것이 월등한 효율을 자랑합니다.
모르가나는
,
이라는 준수한 CC기를 가지고 있어 텔레포트의 효율을 가장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실제 트레이스 선수가 솔로 랭크에서 모르가나를 플레이한 전적 만을 모아둔 것입니다. (전부 탑으로 활용하였습니다.)










영혼 흡수 (Soul Siphon)
모르가나가 스킬로 챔피언 및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히면 피해량의 18%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어둠의 속박 (Dark Binding)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어둠의 에너지를 발사하여명중한 대상을 2/2.25/2.5/2.75/3초 동안 속박하고 80/135/190/245/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175)

고통의 그림자 (Tormented Shadow)
마나 소모: 70/85/100/115/1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5초 동안 대상 지역을 불태워 안에 있는 적에게 매 초 12/23/34/45/56 (+0.1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는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70%까지 증가합니다.
영혼 흡수로 체력을 회복할 때마다 고통의 대지 재사용 대기시간이 5%씩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정글 몬스터에게 17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350)
영혼 흡수로 체력을 회복할 때마다 고통의 대지 재사용 대기시간이 5%씩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정글 몬스터에게 17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350)

칠흑의 방패 (Black Shield)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6/23.5/21/18.5/16초
재사용 대기시간: 26/23.5/21/18.5/16초
아군 챔피언에게 칠흑의 방패를 쳐 100/155/210/265/320 (+0.7AP) 마법 피해를 흡수하고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모든 종류의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5초 또는 피해를 모두 흡수할 때까지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5초 또는 피해를 모두 흡수할 때까지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영혼의 족쇄 (Soul Shackle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주변 적 챔피언에게 어둠의 사슬을 걸어 200/275/35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0% 늦춥니다. 3초가 지난 후 사슬을 벗어나지 못한 적은 추가로 175/250/325 (+0.8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1.75/2초 동안 기절합니다.
영혼의 족쇄를 사용하는 동안 모르가나가 사슬로 묶은 적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20/40/60% 증가합니다.
모르가나는 영혼의 족쇄에 걸린 모든 적에 대해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600)
영혼의 족쇄를 사용하는 동안 모르가나가 사슬로 묶은 적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20/40/60% 증가합니다.
모르가나는 영혼의 족쇄에 걸린 모든 적에 대해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W로 라인푸쉬 -- Q W
셀프 E - R - Q W
스킬 활용 팁
뭐 딱히... W 3렙이면 원거리 미니언이 한방에 정리된다는 정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AP 상대로도 선 모렐로 갑니다! 상대 딜이 버티기 버겁다 싶으면 닌탑을 가는 한이 있더라도 선 존야 가지 않습니다!
가끔 상대 AP 딜이 버겁다 싶으면 심연의홀 - 존야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공허의 지팡이는 잘 사지 않습니다.)
모렐로 - 쿨감신과 특성 5%로 최대한 빠른 쿨감 40%를 맞추어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룰루
이게 왠 탑룰루냐? 싶겠지만 빠른 라인클리어 이후 Q로 상대를 속박시키고 평타와 W로 보조 딜을 넣는 모르가나에게 탑 룰루는 완벽한 카운터입니다. 룰루의 라인 클리어가 더 빠를 뿐만 아니라 모르가나의 QW 딜링은 룰루의 E에 의해 상당부분 상쇄되고, 룰루를 속박시킨다 하더라도 평타 딜교환을 걸 수가 없게 만듭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대부분의 근거리 챔피언은 상대하기 편합니다. 대표적인 예시로 야스오가 있습니다. 딱히 속박을 맞춰야 되는게 아니거든요.. W 파밍만 하시다가 갱호응만 하셔도 충분합니다. 장막을 염려하시어 갱호응시에는 선 R로 진입하셔도 무방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W로 압도적인 라인푸쉬를 보여주세요~
후반 운영법
블랙 실드는 캐리형 원딜이 있을 경우 원딜에게.. 암살자가 있으면 암살자에게.
궁은 아끼지 마세요.. 어짜피 메인 딜러 역이 아닙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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