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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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지르, 사막의 황제
Azir, the Emperor of the Sa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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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룬으로 고인벗어납시다!!##

- 깔끔깔쌈(2015-03-02, 조회수: 2569)

안녕하세요~ 매번 인벤 공략들을 참고해서 플레이하다가

처음으로 공략이라는 것을 써보게 되었습니다.

우선 본인은 골드에 서식중이지만..(골드 하위티어입니다 심지어..ㅋㅋ)

아지르란 챔피언이 나올때부터 꾸준히 플레이를 해왔고(랭 일반 합쳐 4백판 정도 한 것 같습니다)

아지르에 대한 이해도는 어느정도 가지고 있다고 자부하는 편입니다.

이번에 라이엇이 아지르에게 핵너프를 먹여버리는 바람에

안그래도 어려워서 쓰는사람만 쓰던 아지르가 진짜 관짝에 들어가린것같아

다시 관짝에서 꺼내고 싶다는 조그만 소망하나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ㅋㅋ

아지르는 너프되기 전 뛰어난 사거리, 강력한 데미지에 더불어

포킹과 누킹, 이니시에이팅까지 가능한 (단, 쓰는 사람만 쓰는) 전천후 미드챔피언으로

'어느정도 이해도만 있으면 이길수가 없다' 라는 인식을 갖게만든 조건부 op챔피언이었습니다.

헌데! 이번에 라이엇이 아지르에게 핵너프 직격탄을 넣어버림으로서 안그래도 난이도가 꽤 있는 챔피언인

아지르는 완벽하게 관짝에 들어가버리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생각하기에 아지르는 여전히 '좋은' 챔피언입니다.

그러면 부족한 공략이지만 시작해보겠습니다


↓제 아지르 시즌 5 전적입니다
아지르, 사막의 황제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19) 2573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52 (+3.5) 111.5 공격 속도 0.625 (+6%) 1.263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주문력 +0.17
    x7
  • 공격 속도 +0.64%
    x2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30.08%
  • 체력
    +217.08
  • 주문력
    +21.42
총 가격 : 14,145 IP

룬에 대해서

제가 이 공략을 쓰게 된 결정적인 계기가 바로 이 룬 부분입니다.

우선, 아지르를 처음 시작하시는 초심자분들은 이 룬을 쓰지말고 다른 인벤공략글에 나와있는 쿨감5% 룬을

사용하시는게 더 편할겁니다.

이 룬은 아지르에 대한 어느정도의 이해력과 숙련도가 있어야만 빛을 볼 수 있는 룬이기 때문입니다.

'아니, 쿨감 5%도 없고, 마관도 5.6밖에 안되고, 체력이랑 방어 마저도 없이 어떻게 상대에게 버틸수 있지??

말도 안되는 룬이네 닥배드 ㄱㄱ'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제 공략은 아지르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을 위한 공략이 아닙니다.

그 분들에겐 이미 다이아, 플레님들이 작성하신 정석 아지르 공략들이 넘쳐나고 있기 때문이죠.

제 공략은 아지르에 대해 어느정도 이해도를 갖추신 분들이 이번 핵 너프 직격탄 이후 아지르를 접으시는것을 보고

그것을 막고자 쓰는 공략이기 떄문입니다.

이제 이 룬의 장단점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룬 전격 수정하겠습니다. 기존의 올공속룬은 장점보단 단점이 좀 더 보여 공속 40%가 아닌
 
30%까지만 룬으로 맞추고 체력과 성장주문력으로 부족한 딜과 체력을 보충하여 어느정도 원할한
 
라인전이 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공속 10%차이는 그렇게 크게 체감되지 않아 이 룬이 좀 더 나은것 같네요
 
※ 참고로 상황에따라 기존의 쿨감5% ap룬을 가시는게 좋을 경우도 있습니다
 
※이 룬의 장점

쐐기검을 가지 않아도 된다

제 공략의 90%를 차지하는 장점입니다.

여태까지 아지르 유저들중 거의 90% 이상은 쐐기검 템트리를 이용하셨을겁니다. 쐐기검이 나오게 되면

병사 컨트롤이 확실히 체감될정도로 부드러워지기 떄문이죠. 하지만 쐐기검의 상위템인 '내셔의 이빨'은 아지르에게

매우 비효율적인 아이템입니다. 내셔에 묻어있는 마법데미지가 평사의 공격으론 적용이 되지 않기 떄문인데요,

이때문에 많은 유저들이 게임 극후반으로 가면 쐐기검을 팔고 생존템이나 다른 딜템을 사게 되었는데,

그렇게 되면 병사컨트롤이 확실히 무뎌지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도 늘 아지르를 플레이해오면서 이 부분에 대해서 고민을 해보았고, 이 룬 저 룬 다 사용해보다가 결국

쐐기검에 붙은 공속 40%를 룬으로 대체시키자 라는 생각으로 나온게 바론 이 룬입니다.

기존 룬을 살펴보겠습니다. 마관 +7.6 18레벨 체력 +216 마저 +4, 주문력 +15, 쿨감 + 5% - 요게 바로 기본 룬인데요

과연 주문력 15, 마저 4 더 붙는다고 해서 게임의 판도를 크게 뒤바꿀수가 있을까요??

흔히들 초반 라인전을 위해 룬을 맞춘다고들 합니다. 하지만, 아지르는 라인전이 그렇게 약한 챔피언이 아닙니다.

이번에 핵너프맞고 라인전이 약해졌다고 하지만, 제가 요근래들어 아지르를 플레이 해 본 결과

사거리가 너프되었다고는 하지만 병사의 q평은 아직 가능하며 제 공속룬 덕분에 cs먹는 것도 수월하여 

라인전이 그렇게 약해졌다고는 생각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파랑룬에 꺠알 마관룬을 박아놓았기 떄문이죠)

따라서, 저는 초반 라인전을 위한 일반 룬대신, 게임 극후반까지 가더라도 충분히 효율성 있는 공속룬을

선택한 것입니다. 제 룬을 사용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쿨감 40%를 맞춘 아지르의 공속은 1.3에 달하며,

병사 컨트롤을 함에 있어서도 쐐기검을 들고있을때와 별 차이 없는 느낌을 받으 실 수 있을것입니다.

여기서 이제 쐐기검 넣을 템창에 다른 효율적인 템 하나만 가주어도 쐐기검으로 인해 잃는 템손실이라던지,

쐐기검을 팔고 다른템을 가면서 생기는 공속 손실보다 훨씬 이득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룬의 단점

생존력이 현저히 저하된다

제가 이 공략을 쓰는데 있어 정말로 망설여졌던 부분이기도 합니다.

제가 이 글을 쓸때부터 계속 이 공략은 아지르에 대해 어느정도의 이해도와 숙련도를 가지신 분들을

위한 공략이라고 말한 결정적 이유이기도 합니다.

확실히 일반 룬보다 생존력이 떨어집니다. 성장 체력 216, 적은것 같아도 플레이하시면 은근히 크다는게 느껴집니다.

따라서 라인전을 할때 조금의 컨트롤미스로 각을 내주기만 해도 상대 미드라이너에게 원콤이 날 확률이 아주 높습니다.

한타에서도 적 브루져들이 나를 문다면, 생존력이 턱없이 부족해지게 됩니다.

하지만, 이를 위한 템 트리 또한 제가 생각해 두었으니, 아이템 페이지로 넘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부분입니다. 큰 틀에서 벗어나있지는 않지만 기본 아지르 유저들의 21-0-9 특성에서 조그만 변화를 주었습니다.

유틸에 룬친화력과 소환사의 통찰력에 투자된 4포인트를 빼서 공속에 박아버렸습니다.

그래서 룬의 36%와 더해 공속 41%를 완성시켰습니다.

딱히 그렇게까지 공속이 필요없다, 생존유틸에 조금더 힘을 싣겠다 하시는 분들은 소환사의 통찰력과 룬 친화력에

포인트를 투자하셔도 그렇게 큰 차이는 없을겁니다.
Flash(점멸) 점멸은 필수로 박아두시고

이 외에도 들만한 스펠을 찾아보자면

Heal(회복)barrier(방어막) - 힐과 배리어는 정말 개인 취향차인데 저는 주로 힐을 듭니다. 
                 저는 보통 아지르로 힐을 잘 들지 않는 편인데, Syndra(신드라)LeBlanc(르블랑) 요론 보라돌이들이 있을때는

                 간혹 들기도 합니다.

Exhaust(탈진) - 탈진은 상대가 접근형 누커일때 들어줍니다(Yasuo(야스오) - 얘나 Riven(리븐) - 얘 Fizz(피즈)Talon(탈론) 요론애들)

Teleport(순간이동) - 저도 개인적으로 텔포운영을 잘 하는 편이 아니라 자주 들진 않지만,
          상대가 킬을 할 거리를 주지 않는 포킹형 챔피언들(Xerath(제라스) - 같은 동네출신이죠 Lux(럭스) - 요론애들) 일때

          정말 가끔 드는 경우는 있습니다.

Revive(부활) - 겜 하기 싫을때 컨트롤1번 갈기면서 같이 사용하시면 개꿀 ^오^


하지만, 저는 아지르를 플레이하면서 95% 이상은 점화를 들었던 것 같습니다.

어느정도 챔피언에 익숙해지고나면 맞다이를 하더라도 아지르가 결코 약한 챔피언이 아니라는걸 알 수 있을것이고,

위에 나열한 스펠들보다 전체적으로 보았을때는 Ignite(점화)가 가장 좋았던 것 같습니다.

아지르는 충분히 1:1 맞다이시 킬을 따 낼 수 있는 챔피언이기 때문입니다. 
슈리마의 유산 (Shurima's Legacy)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아지르는 무너진 포탑 위에 태양 원판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태양 원판은 230~4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0~9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45초에 걸쳐 붕괴합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720)
일어나라! (Arise!)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10/9/8/7/6초 동안 모래 병사 하나를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해당 병사에게 공격 명령을 내려 적이 있는 방향에 0~77(레벨에 따라) (+50/65/80/95/110)(+0.5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100/140/180/2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1.5초 동안 70/110/150/190/230 (+0.6 AP)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200/400/60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w - q 로 찌르기 딜좀 넣으시다가 킬각 보이신다 싶으면 


 w - q - 평캔 - e로 스턴 후 r - 그 후 w 평평평평평평qㅍ여평평평ㅍ여


스킬 활용 팁

 w - q - e 사용하셨을때 적이 에어본 스턴 걸린 상황에서 궁을 쓰면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밀쳐집니다


궁에 데미지도 있으니 1:1 맞다이나 한타 끝나갈 무렵, 자신이 킬을 쓸어담을수 있겠다 싶으실 때 사용하시면


딜과 포지션 두마리 토끼를 다 잡으실 수 있을 겁니다.


++++ 플러스 ++++


e스킬에는 에어본과 더불에 보호막 생성이 존재하며, 


궁이 데미지가 없는 순수 방어 스킬이 아니라 데미지도 있고 정말 깨알같긴 하지만 사거리도 있습니다.


이를 잘 활용하시면 아지르를 한층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스킬창에서 언급할 내용중 마지막으로


제 생각에 아지르의 숙련도는 e와 r 스킬의 사용인것 같습니다.


w q 는 누구든 다 가능합니다. 


카이팅도 중요하지만 아지르 뿐 아니라 어떤 챔피언을 하든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굳이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e 스킬 덕분에 1:1맞다이시 지는 상황도 이기는 상황으로 뒤집은 적도 있고, 제가 라인이 밀려진 상태에서


w q e로 상대를 에어본 시킨후 저희 타워쪽으로 궁을 써, 상대에게 타워어그로를 집중시켜 솔킬을 따낸적은


수도없이 많습니다.


따라서, 누구든 당연히 할 수 있는w q 찌르기보다 e와 r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에 대해 좀 더 신중히


생각해보시고 판단해 주셨으면 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우선 저는 마관신을 가지 않고 쿨감신을 감으로서 쿨감 40%를 맞추어 놓고 시작합니다.

쿨감신을 가게 된다면 (모렐로+특성+쿨감신 = 40%)가 맞추어 지게 됩니다.

마관 15를 버려야 하긴 하지만 저는 마관15보다 쿨감15가 아지르에게 있어서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저는 쿨감신을 갑니다. (블루가 게임하는 내내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블루 계속 들고있을 자신이 있으신 분들은 마관신 가셔도 무방합니다.

아이템 빌드를 저는 크게 두가지로 나누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적 조합에 탱커진이 많거나, 나를 물 챔프들이 많을 경우와

적 조합이 물몸이거나 나를 물 챔프들이 적을 경우인데요,


적 탱커진이 많거나, 나를 물 챔프들이 많을경우
Doran's Ring(도란의 반지) -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 (모렐로노미콘) -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or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 Guardian Angel(수호 천사) or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적 조합에 탱커진이 많거나 나를 물 챔프들이 많을 경우입니다.

다른 부분은 비슷하지만 데켑과 라일라이에서 갈리는데요.

일단 제 룬은 성장체력이 없기때문에 상당히 물몸이고, 상대가 나를 물었을 경우 생존력이 정말 0%에 가까울 정도로

저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라일라이를 감으로서 나를 물러오는 뚜벅이 챔프들에게

얼음감옥을 선사함과 동시에 체력 400을 가져감으로서 생존력을 한 층 더 높여주는 아이템 트리입니다.

(간혹가다 라일라이 대신에 리안드리를 가는 경우도 있긴한데 흔하진 않습니다. 

라일라이와 리안드리 모두 가는 템트리도 몇번 시도해본적이 있는데 효율이 떨어지는것 같습니다)


적이 물몸 조합이거나, 나를 물 챔프들이 적을경우

Doran's Ring(도란의 반지) -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 (모렐로노미콘) -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 Guardian Angel(수호 천사) or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이럴 경우에는 생존성도 어느정도 보장되기 때문에 무!조!건 데켑을 가주시면 됩니다.





템트리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기존 룬의 템트리는

(모렐로노미콘)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Stinger(쐐기검) - 요고입니다

근데 확실히 쐐기검을 버리고 밴시가엔을 가자니 병사 컨트롤이 너무 무뎌져서 애매하고

내셔를 가자니 효율성이 나오지 않고 밴시가엔을 못가서 생존력도 떨어지고... 확실히 템창 하나가 계륵입니다

이는 거의 모든 아지르 유저들의 고민이었을 겁니다.

하지만 제 템트리를 보시면 정말 필요한 템들이 딱 자릿수 맞게 배치되있는걸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저기에다가 쐐기검이 하나 더 들어있다고 생각하시면 딱 맞는 계산이구요.

룬과 마관신의 부재에서 오는 마관15, 성장체력216, 고정마방4 를 포기하고 얻는 대가로서는 상당히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르블랑은 확실히 어려운것 같습니다. w를 궁으로 씹을 수 있는 것도 아니고요

팁을 주자면 르블랑이 w 쓰기전 꼭 w - q 콤보로 견제를 좀 해놓다가 르블랑이 w로 진입하면

바로 w - e 콤보로 에어본 시킨 후 궁을 쓰는겁니다.

그렇게 되면 르블랑이 e 를 맞출 수 없을 뿐더러 w - q로 견제해놓았기 때문에 피가 좀

빠져있는 르블랑은 w - e - r 콤보에 맞으면 거의 빈사상태가 되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핵심은 w - q 콤보를 꾸준히 넣어줘야 한다는 것, w 진입시 w - e 에어본 시키는 것입니다.
제라스
제라스 상대로 저는 가끔 힐이나 텔포를 들기도 하는데요..

얘는 솔킬각이 도저히 안나옵니다;;

멀리서 q짤 치다가 w q 맞으면 진짜 쌍욕나올정도로 아픕니다...

얘는 걍 타워 어그로 안끌릴정도로만 라인댕겨놓고 정글러 부르는게 답입니다.

한타때도 상대하기 되게 껄끄러워요 저 뒤에서 시즈탱크마냥 펑펑갈겨대는데

확실히 카운터픽으로 자주나오기때문에 밴하는거 추천드려요
카사딘
카사딘은 모든 ap 미드라이너의 카운터 픽이라 할 수 있는데..

애 자체가 로아 빌드를 타기때문에 극 초반 아니고서야 솔킬각이 나올리도 없을 뿐더러

궁이 너무 사기라서 킬이 잘 안나오는 챔프 중 하나입니다.

한타때도 저뒤에 숨어있다가 어느샌가 궁으로 들어와서 qew 갈겨대는데..

얘도 참 힘든 상대라고 생각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의 핵심은 뭐니뭐니해도 상대방이 cs 먹을때 견제를 하는것이겠죠

 

아지르의 w-q 는 생각보다 판정이 괜찮아서 상대방을 타겟한채로 스킬을 사용하면 거의 9할은 맞게됩니다.

 

그렇기때문에 cs드시면서 상대가 cs를 먹으러 온다 싶을때 w-q-평 견제를 꾸준히 해주시면 한 2~3번만 견제해도

 

상대라이너 피가 절반으로 떨어져있는것을 확인하실수 있을겁니다(생각보다 데미지도 잘 들어가더라고요 아직도)

 

미드라이너인만큼 와딩은 필수인거 다 아실테구요

 

초반 운영법

꾸준히 w-q 견제를 해놓으셨다면 상대가 쉽사리 들어오지 못하게 됩니다. 하지만 아지르는 생각보다

 

물몸인챔프고 갱이 왔을때 궁이없다면 weq밖에 도주기가 없을뿐더러, 갱이와서 weq로 도주를 하면

 

마나소모가 심해 늘 그다음 라인전이 힘들어지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그래서 저는 Xerath(제라스)Syndra(신드라)등 견제가 심하지 않은 챔피언이라면 가급적 평타로 cs를 챙기면서 w-q 견제만

 

해주는 편입니다. 병사로 cs를 먹으며 견제하다보면 라인이 쉽게 밀어지는 현상이 자주 발생해서 갱위험도가

 

그만큼 커지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저같은 경우는 가급적 평타로 cs를 챙기며 w-q견제로 상대라이너의 피를

 

빼놓은 후 갱을 불러 킬을 따내는 편입니다. 과도한 솔킬욕심은 좋지 않아요~

중반 운영법

경기 중반부터는 미드라이너의 로밍과 용싸움이 시작될 타이밍인데요,

 

아지르는 생각보다 로밍력이 괜찮습니다. 상대 뒤로 들어가서 우리 진영쪽으로 궁을 써준다면 로밍킬을

 

거의 확실히 낼 수 있구요. 병사로 cs를 드시면 라인도 쉽게 밀 수 있기 때문에 이 시점부터는

 

병사로 라인을 빨리 밀어내신 후 로밍을 다니시는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용싸움시에는 부쉬나 물가 뒷쪽 언덕등 상대방이 잘 보이지 않는 곳에서 w-q견제를 해 주시는게 가장

 

이상적인 방법입니다~

후반,팀파이트 운영법

 많은 분들이 얘기하시다시피 극 후반 아지르는 마치 원딜과 같은 역할을 맡게 됩니다.

 

아지르의 난이도가 높은 이유중 하나가 병사와 본체가 분리되 있기 때문에 타 미드라이너보다 카이팅의 개념이

 

중요시 되는 챔피언이기 때문인데요, 원딜과 같은 포지션에서 상대 탱커진을 카이팅해 녹이셔도되고

 

상대 딜러를 잡을각이 나온다면 딜러 w-q짤 좀 치시다가 e - r로 녹이고 존야이니시에이팅 하셔도 무방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추가 공략은 곧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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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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