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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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0 (+119) | 2573 | 마나 | 320 (+40) | 1000 |
공격력 | 56 (+3.5) | 115.5 | 공격 속도 | 0.625 (+6%) | 1.263 |
5초당 체력회복 | 7 (+0.55) | 16.3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2 (+5) | 10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공격 속도 +1.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주문력 +0.17x7
- 공격 속도 +0.64%x2
- 공격 속도 +4.5%x3
- 공격 속도+30.08%
- 체력+217.08
- 주문력+21.42
룬 전격 수정하겠습니다. 기존의 올공속룬은 장점보단 단점이 좀 더 보여 공속 40%가 아닌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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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 - q 로 찌르기 딜좀 넣으시다가 킬각 보이신다 싶으면
w - q - 평캔 - e로 스턴 후 r - 그 후 w 평평평평평평qㅍ여평평평ㅍ여
w - q - e 사용하셨을때 적이 에어본 스턴 걸린 상황에서 궁을 쓰면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밀쳐집니다
궁에 데미지도 있으니 1:1 맞다이나 한타 끝나갈 무렵, 자신이 킬을 쓸어담을수 있겠다 싶으실 때 사용하시면
딜과 포지션 두마리 토끼를 다 잡으실 수 있을 겁니다.
++++ 플러스 ++++
e스킬에는 에어본과 더불에 보호막 생성이 존재하며,
궁이 데미지가 없는 순수 방어 스킬이 아니라 데미지도 있고 정말 깨알같긴 하지만 사거리도 있습니다.
이를 잘 활용하시면 아지르를 한층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스킬창에서 언급할 내용중 마지막으로
제 생각에 아지르의 숙련도는 e와 r 스킬의 사용인것 같습니다.
w q 는 누구든 다 가능합니다.
카이팅도 중요하지만 아지르 뿐 아니라 어떤 챔피언을 하든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굳이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e 스킬 덕분에 1:1맞다이시 지는 상황도 이기는 상황으로 뒤집은 적도 있고, 제가 라인이 밀려진 상태에서
w q e로 상대를 에어본 시킨후 저희 타워쪽으로 궁을 써, 상대에게 타워어그로를 집중시켜 솔킬을 따낸적은
수도없이 많습니다.
따라서, 누구든 당연히 할 수 있는w q 찌르기보다 e와 r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에 대해 좀 더 신중히
생각해보시고 판단해 주셨으면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팁을 주자면 르블랑이 w 쓰기전 꼭 w - q 콤보로 견제를 좀 해놓다가 르블랑이 w로 진입하면
바로 w - e 콤보로 에어본 시킨 후 궁을 쓰는겁니다.
그렇게 되면 르블랑이 e 를 맞출 수 없을 뿐더러 w - q로 견제해놓았기 때문에 피가 좀
빠져있는 르블랑은 w - e - r 콤보에 맞으면 거의 빈사상태가 되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핵심은 w - q 콤보를 꾸준히 넣어줘야 한다는 것, w 진입시 w - e 에어본 시키는 것입니다.
얘는 솔킬각이 도저히 안나옵니다;;
멀리서 q짤 치다가 w q 맞으면 진짜 쌍욕나올정도로 아픕니다...
얘는 걍 타워 어그로 안끌릴정도로만 라인댕겨놓고 정글러 부르는게 답입니다.
한타때도 상대하기 되게 껄끄러워요 저 뒤에서 시즈탱크마냥 펑펑갈겨대는데
확실히 카운터픽으로 자주나오기때문에 밴하는거 추천드려요
애 자체가 로아 빌드를 타기때문에 극 초반 아니고서야 솔킬각이 나올리도 없을 뿐더러
궁이 너무 사기라서 킬이 잘 안나오는 챔프 중 하나입니다.
한타때도 저뒤에 숨어있다가 어느샌가 궁으로 들어와서 qew 갈겨대는데..
얘도 참 힘든 상대라고 생각합니다
라인전의 핵심은 뭐니뭐니해도 상대방이 cs 먹을때 견제를 하는것이겠죠
아지르의 w-q 는 생각보다 판정이 괜찮아서 상대방을 타겟한채로 스킬을 사용하면 거의 9할은 맞게됩니다.
그렇기때문에 cs드시면서 상대가 cs를 먹으러 온다 싶을때 w-q-평 견제를 꾸준히 해주시면 한 2~3번만 견제해도
상대라이너 피가 절반으로 떨어져있는것을 확인하실수 있을겁니다(생각보다 데미지도 잘 들어가더라고요 아직도)
미드라이너인만큼 와딩은 필수인거 다 아실테구요
꾸준히 w-q 견제를 해놓으셨다면 상대가 쉽사리 들어오지 못하게 됩니다. 하지만 아지르는 생각보다
물몸인챔프고 갱이 왔을때 궁이없다면 weq밖에 도주기가 없을뿐더러, 갱이와서 weq로 도주를 하면
마나소모가 심해 늘 그다음 라인전이 힘들어지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그래서 저는 등 견제가 심하지 않은 챔피언이라면 가급적 평타로 cs를 챙기면서 w-q 견제만
해주는 편입니다. 병사로 cs를 먹으며 견제하다보면 라인이 쉽게 밀어지는 현상이 자주 발생해서 갱위험도가
그만큼 커지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저같은 경우는 가급적 평타로 cs를 챙기며 w-q견제로 상대라이너의 피를
빼놓은 후 갱을 불러 킬을 따내는 편입니다. 과도한 솔킬욕심은 좋지 않아요~
경기 중반부터는 미드라이너의 로밍과 용싸움이 시작될 타이밍인데요,
아지르는 생각보다 로밍력이 괜찮습니다. 상대 뒤로 들어가서 우리 진영쪽으로 궁을 써준다면 로밍킬을
거의 확실히 낼 수 있구요. 병사로 cs를 드시면 라인도 쉽게 밀 수 있기 때문에 이 시점부터는
병사로 라인을 빨리 밀어내신 후 로밍을 다니시는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용싸움시에는 부쉬나 물가 뒷쪽 언덕등 상대방이 잘 보이지 않는 곳에서 w-q견제를 해 주시는게 가장
이상적인 방법입니다~
많은 분들이 얘기하시다시피 극 후반 아지르는 마치 원딜과 같은 역할을 맡게 됩니다.
아지르의 난이도가 높은 이유중 하나가 병사와 본체가 분리되 있기 때문에 타 미드라이너보다 카이팅의 개념이
중요시 되는 챔피언이기 때문인데요, 원딜과 같은 포지션에서 상대 탱커진을 카이팅해 녹이셔도되고
상대 딜러를 잡을각이 나온다면 딜러 w-q짤 좀 치시다가 e - r로 녹이고 존야이니시에이팅 하셔도 무방합니다
추가 공략은 곧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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