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8명
71.4% (20표)
0% (0표)
28.6% (8표)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22
8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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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피 생략하고 2렙 퍼블따는 탑 야스오 공략 (동영상 o)

- Vip개미(2015-03-04, 조회수: 34889)

안녕하심까 다이아 못 가본 야스오유저입니다 

 

전시즌은 실버로 시작해 플4로 마무리 했고

 

이번시즌은 배치 1승 9패를 하는 바람에 좀 돌아갈거 같네요

 

제가 오늘 들고온 템트리는 인피를 아예 안가는 탑스오입니다

 

미드 보단 탑 야스오 위주로 한번 끄적여 보겟습니다

 

인피를 안가는 정신나간 템트리를 타게 된 직접적인 이유는 인피 크리율 너프 이후에

 

 

 

 

Voyboy 선수나 Alex Ich 선수가 인피를 아예 안가거나 늦게 올리시면서 (스태틱의 단검)The Bloodthirster(피바라기)(굶주린 히드라 (근접)) or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순으로 템트리를 가던걸 우연히 보고 가봤는데 의외로 딜이 비슷하면서 흡혈로 안정적이여서 가게되엇슴다.

 

필력이 딸려서 길게는 못써요

 

 

 

간단하게 최근전적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2 (+4.6) 110.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치명타율 +0.93%
    x5
  • 공격력 +0.95
    x4
  • 체력 +8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공격 속도 +0.64%
    x1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4.65%
  • 공격력
    +6.05
  • 체력
    +32.12
  • 마법 저항력
    +3.006
  • 공격 속도
    +0.64%
총 가격 : 4,815 IP

룬은 저중에서 골라 쓰는 편이에요

 

ad 상대론 노랑 고체 파랑 공속 왕룬 방어 끼고

 

ap 상대론 노랑 성체 파랑 성마저 or 공속 왕룬 공격력 끼는편

 

왕룬에 치명타 피해룬도 가끔 쓰는 때도 있는데 스탯 너프먹곤 비추

 

룬은 개인취향이긴한데 아직도 ap상대론 룬이 좀 어정쩡한거같네요 ㅋ

 

이것저것 더 써봐야 하는듯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마스터리는 그냥 이거 고정으로 쓰는중

 

쿨감이 전혀 필요없는 야스오라서 마술대신 분노 찍어주시고 

 

도살자포식는 도란검 많이 가는 애한테 꿀이고 꺠알같아요 ㄹㅇ

 

어떻게든 저 룬특을 들고 초반에 이득을 봐서 차이를 벌려놔야 중반이 편합니다 

거의 모든 게임을  Exhaust(탈진)Flash(점멸) 들고 합니다.

 

 

가끔 Ignite(점화)드는 떄는 적 조합이 탈진이 영 힘을 못쓰는 조합정도?   탑 미드가 Karthus(카서스)Nasus(나서스)가 껴잇다던지 하는 ......

 

일단 안죽어야 하는 야스오여서 무조건 Exhaust(탈진)이 좋아요

 

 

 

못쓰는 분들도 한 5판정도 쓰려고 노력해보면 손에 익어서 쓰는 타이밍도 체득이 됨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집니다.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잠시 125~6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 하지만,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70/85/100/115/130 (+0.6 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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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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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전 주로 E선마 야스오를 합니다 .

 

Ap챔프 상대론 E선마 하고 좀 후달리는 Riven(리븐)Tryndamere(트린다미어) 상대로는 Q3렙 주고 E선마 해요.

 

 

E선마의 장점은 타워끼고 미니언 챙기는 것과 딜교가 길어질시에 e를 조금더 자주 쓸 수 있는정도?

 

스킬 콤보

 

1렙때 원거리던 근거리던 Q를 찍고 라인에 가요.

 

미드면 1렙때 E를 찍어야 비슷비슷하게 딜교를 할수 있어요.

 

이 공략은 탑 야스오 위주여서 1레벨에 Q를 넣어놨어요

 

1~2 렙 라인전은 단순할정도로 쉬운게

 

근접상대론 Steel Tempest(강철 폭풍)Sweeping Blade(질풍검)와 꺠알같이 긴 평타 사거리로 카이팅하듯이 딜교를 해주시고

 

Steel Tempest(강철 폭풍) 혹은 Steel Tempest(강철 폭풍)평 의 견제는 필수입니다

 

원거리 상대로 1~2렙 라인전은 Sweeping Blade(질풍검)로 딜교를 걸되 한번의 딜교에서 최대한 이득을 보는게 좋아요

 

애매하게 Sweeping Blade(질풍검)로 들어가면 자살야스오 됩니다 Wind Wall(바람 장막)는 최대한 막을 수 잇는 스킬 막으면서 들어가야 해요

스킬 활용 팁

 상황에 맞게 모든 스킬을 잘 쓰는게 중요한거같아요

 

야스오는 스킬 하나하나 적중률이나 사용이 중요한 챔프인지라

 

확실하게 E스킬로 킬각을 잡고 딜교할떄는 되도록 적 챔피언한테 E는 나중에 쓰는편이 좋아요

 

최대한 미니언 긁으면서 쫒아가면서 딜교하다가 마지막에 E로 따라붙는게 좋음

 

E를 어떻게 타느냐에 따라서 킬을 따기도 하고 못따기도 하는챔프가 Yasuo(야스오) 입니다

 

※ 2:05초부터 보면 됩니다 소리 끄고 보는게 귀이득

 

 

스킬 적중률이 낮고 e 를 잘못타면 딸걸 못따게 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야스오 스킬자체는 판정이 좋은 편이에요.

 

일단 Steel Tempest(강철 폭풍) 는 판정이 기묘해요  적 챔피언을 제일 앞으로 찌르면 미니언 어그로가 쏠리지만

 

미니언 - 챔피언 순으로 찌르면 어그로가 쏠리지 않아요.

 

(굶주린 히드라 (근접))Steel Tempest(강철 폭풍)에 터지기도 하고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에도 터지기도 합니다

 

Wind Wall(바람 장막)는 판정이 되게 좋은 스킬이에요.

 

날아오는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 코앞에서 Wind Wall(바람 장막) 시전해도 막힙니다

 

또 아군 앞에다 Wind Wall(바람 장막)만 써도 어시가 들어오는 판정이 있어요

 

 

Sweeping Blade(질풍검) 는 야스오 스킬 판정중에선 안좋은 편에 속해요

 

Sweeping Blade(질풍검)시전중에 Let's Bounce!(바운스!)Aqua Prison(물의 감옥)Death Sentence(사형 선고)같은 cc기를 맞으면 Sweeping Blade(질풍검) 원은 도는데 밀쳐나가는 거지같은 상황이 벌어져요

 

Last Breath(최후의 숨결)은 판정이 문제가 아니라 너프 먹어서 좁아진 범위를 정확히 아느냐가 중요합니다

 

 

Malphite(말파이트)놈이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를 사거리 밖에서 박아놓고 왜 궁안쓰냐고 난리치는 경우가 있어서 하......

 

 

어쨋든간에 아군 Last Breath(최후의 숨결) 판정이 되는 스킬과 적 Wind Wall(바람 장막)로 막을수 있는 투사체는 알고 플레이 해야하는게 좋아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네... 인피를 안가고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이라던가 (굶주린 히드라 (근접))같은 흡혈템을 하나 더 추가하는 야스오 템트리입니다.

 

 

아직 수십판을 해보지는 않았다만 티어가 티어인지라 인피 안간다고 딱히 어려움이 느껴지진 않아요

 

 

(스태틱의 단검)에다가 룬 합하면 크리율이 49%가 나오게 됩니다 . 49%여도 사실 평타 위주 딜러인 야스오여서 꽤 터집니다 

 

일단 신발 말인데. AD상대론 Ninja Tabi(닌자의 신발) Ap상대론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를 가줍시다.

 

참고로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스태틱의 단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세개 다 가면 트롤이에요. (스태틱의 단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을 템트리에 넣으실꺼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로 갑시다.

 

저 같은경우엔 AD 상대로 라인전이 좀 빡쎄다 싶으면 (스태틱의 단검)이전에  Doran's Blade(도란의 검)을 많게는 세개까지 가는 편이에요.

 

 

탑라인에서 AP 상대로는 주저없이 Hexdrinker(주문포식자) 를 먼저 가줍시다 .

 

 

하여튼 라인전을 수월하게 해서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Doran's Blade(도란의 검)(스태틱의 단검)이나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Hexdrinker(주문포식자)(스태틱의 단검) 나왓으면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이나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을 하나 곁들여줍니다

 

 

내가 우세하게 커서 중반에 힘을 써야 하면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 가는 편이 낫다고 봐요.

 

 

중반까지 우여곡절 무사하게 크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스태틱의 단검)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를 들고 있을 텐데 이쯤되면 꽤 쎄요

 

 

상대 ad가 잘컷으면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으로 업그레이드 해주면 되고

 

 

ap가 잘큰편이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Guardian Angel(수호 천사) 가는 편입니다. 

 

 

그 이후에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굶주린 히드라 (근접)) 중에 하나를 골라서 올립니다.

 

 

Yasuo(야스오) 요놈 Steel Tempest(강철 폭풍)(굶주린 히드라 (근접))가 터지는지라 광역딜 넣으시고 싶으면 가시고

 

스플릿 위주로 가실꺼면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가는 편이에요 .

 

 

(스태틱의 단검)대신에 Phantom Dancer(유령 무희)을 가볼까도 생각했었는데

 

(스태틱의 단검)에 붙어 있는 마뎀이 꺠알같이 좋을뿐더라 손맛이 없어져서 Phantom Dancer(유령 무희) 비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븐
애 나오면 그냥 야스오라고 뽑은 애이기를 바래야해요

리븐 vs 야스오 라인전 이해도가 좋은 쪽이 이겨요

리븐이 야스오라고 무시하고 대놓고 1렙부터 딜교하면 야스오가 이길 수도 있는데

그거 아니면 3렙까지 야스오가 손쪽쪽빨다가 잡아먹혀요

최대한 6렙까지 닌탑에 1~2개의 도란검 사들고 탈진들면 이길수 있음

첫템은 닌탑
럼블
애는 ... 딜교 하기가 힘듬

들어가자기 화방에 작살맞고 딜교 손해보고

들어가지 말자니 화방에 스치면서 피 계속 까이는 구도?

한타가 구린것도 아니고 야스오가 조금 우위에 잇어도 궁 잘깔면 못이김

최대한 초반에 작살피하면서 딜교를 걸어주고

과열상태일떄 한번씩 노려보는거 이외엔 없는듯

첫템은 주포
아칼리
애는 e 너프 먹어서 한타 고자가 되엇다고 한들 여전히 폭딜은 아픕니다

초반에 우위라고 1렙떄 q평 두대 정도 맞으면 2렙떄도 질 가능성이 높음

핑와사고 정글 부르면 보통은 와주니까 갱콜 좀 해서 말려놔야 함

1렙 Q 찍고 첫템은 주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레넥톤
의외로 쉬워요 악어

레넥톤이 초반에 야스오 상대로 딜교를 걸려면

먼저 맞으면서 진입을 해야하는데다가

스킬 쿨이 긴편이라서 한번 스킬 잘못뺴면 패면 되는 구도임

보통 인식이 레넥톤 > 야스오 라서 레넥톤들이 1~2렙떄 싸움을 거는 애들이 있는데

q와 w 를 찍은 레넥톤이면 2렙떄 분노 스턴만 안맞아주고 카이팅하면 역킬각나와요

1렙 Q찍고 첫템은 스태틱
리산드라
갱호응 빼곤 의외로 쉬운 상대.

리산드라 q와 e가 모두 야스오한테 막혀서 갱회피로 e쓸떄

리산한테 e 쓰고 장막을 뒤쪽에 눈치껏 잘 써주면 e가 사라져서 바둥바둥대는 모습도 볼 수 잇어요

단지 갱호응이 좋은 상대여서 와딩 해놓고 라인을 미는게 좋음

1렙 E찍고 첫템은 주포나 스태틱
나르
애가 원거리일떄 w3타 허용안해주면 딜교 손해는 잘 안봄

원거리일떄 부메랑잘 막아주고 딜교하다가 커지는데

메가나르상태일떄 궁극기 안맞으면 cc기 맞는 경우도 좀 적은편?

대신에 궁맞으면 순식간에 반피 빠지니까 조심조심..

탑에 주로 오는 Garen(가렌)Galio(갈리오)Gangplank(갱플랭크)Gnar(나르)Nasus(나서스)Nidalee(니달리)Darius(다리우스)Ryze(라이즈)Rumble(럼블)Renekton(레넥톤)Rek'Sai(렉사이)Rengar(렝가)Riven(리븐)Lissandra(리산드라)Maokai(마오카이)Malphite(말파이트)Dr. Mundo(문도 박사)Volibear(볼리베어)Vladimir(블라디미르)Poppy(뽀삐)Sion(사이온)Shen(쉔)Shyvana(쉬바나)Singed(신지드)Akali(아칼리)Wukong(오공)Olaf(올라프)Irelia(이렐리아)Jax(잭스)Jayce(제이스)Kennen(케넨)Quinn(퀸)Tryndamere(트린다미어)Teemo(티모)Pantheon(판테온)Fiora(피오라)Hecarim(헤카림) 중에서 야스오로 쉬운편인건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되는데

 

2렙까지의 강점으로 계속 굴려나가는게 탑 야스오라고 생각해요.

 

 

 

 

극초반 운영법

 2렙까지의 강점으로 계속 굴려나가는게 탑 야스오라고 생각해요.

 

탑 야스오를 하면서 적탑의 점멸을 2렙때 뺄 수 있는 팁이 있는데

 

블루팀 블루 위쪽 쫄몹을 하나 먹고 라인에 가는게 그겁니다.

 

정글에 민폐가 좀 있는 편법이기두 하고 아군 정글러가 화내는 경우도 있는데.

 

그럴떈 달래야 해요 ㄹㅇ...

 

탑 야스오 200판 가량 하면서 여건이 되는 190판정도는 무조건 먹고 갈정도로 선2렙이 빨라집니다

 

하여튼간에 요놈을 평q평평평q평으로 먹으면 1렙떄 피가 70~100정도 까입니다.

 

 

그상태로 탑라인에 가면 보통은 근접미니언 하나가 딸피가 되어잇어요.

 

경험치를 온전히 먹는다는 가정하에 근접 세마리 + 원거리 한마리 경험치를 먹으면 2렙이 되요.

 

2렙이 됨과 동시에 양팀 미니언 새로운 웨이브가 타워를 지나서 라인에 옵니다

 

Sweeping Blade(질풍검)바로 찍어주시고 e타면서 q평평 으로 밀고 들어가면 좀 당황해서 뒤로 빠지는데

 

오는 웨이브타고 최대한 딜 찔러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게 좀 방심하고 있는 상대면 퍼블도 나와요...

 

그렇게 이득을 보면 우리 정글러가 뭐라고 하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라인에 데려와서 같이 밀자고 하면서 달래면서 마음 풀어줘야해요.

 

중반 운영법

 보통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스태틱의 단검)정도가 나온타이밍이면 탑라인에 거주하면서 계속 미는 운영을 하는데

 

탑에 적 정글 미드 끌어들이면서 이득보는 쪽으로 하시거나

 

용싸움 빨리하셔서 이득보는것도 나쁘지 않은듯

팀파이트시 역할

 

 야스오로 라인전은 수월하게 해도 한타에서 무너지는 경우가 많았던거 같아요.

 

 

적 조합 cc기가 많거나 우리 조합이 한타하기 수월하지 않은 경우가 솔랭이다보니 생기는데

 

아군에 에어본 판정기가 딱히 없으면 원딜 옆에서 Steel Tempest(강철 폭풍)평으로 브루저를 같이 쳐주다가

 

Steel Tempest(강철 폭풍)3타 에어본을 직접 만들어서 궁써주도록 합시다.

 

궁을 쓰고 들어간 후에 적 원딜 딜로스가 나게끔 Wind Wall(바람 장막) 적절하게 써주고 Sweeping Blade(질풍검)로 어그로 한번 뺴주고 진입하면 됩니다

 

 

같이 진입해주는 브루저가 잇으면 좀 수월해요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쓰는데 겁나 오래걸리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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