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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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무, 슬픈 미라
Amumu, The Sad Mummy
21
9
0
1/1
시즌5 ) 골론즈의 흔하디 흔한 딜러녹이는 딜탱무무

- Elrinise(2015-02-23, 조회수: 2086)

안녕하세요.

 

그냥 찌질한 골드 유저입니다.

 

단순한 딜탱 아무무에요... 너무 큰 기대는 하지말고 읽어주시길...

 

 

도움이 된다면 정말 좋겠네요.

아무무, 슬픈 미라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5 (+94) 2283 마나 287.2 (+40.0) 967.2
공격력 57 (+3.8) 121.6 공격 속도 0.638 (+2.18%) 0.874
5초당 체력회복 8.88 (+0.85) 23.33 5초당 마나회복 7.38 (+0.53) 16.31
방어력 33 (+4) 10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레벨당 주문력 +0.17
    x9
  • 이동 속도 +1.5%
    x1
  • 주문력 +4.9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주문력
    +37.44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9,527 IP

제가 쓰는 아무무 룬입니다.

 

마저를 안두르는건 그냥 단순한 취향이에요....

 

어차피 중반 전까지는 ap딜은 많이 안아프다는 생각에...


물론 상대방 ap가 많다면 마저 끼시는것도 좋지만 전 정글돌때 체력손실을 줄이기 위해 방어만 박아놨습니다.

 

이속은 갱과 한타때 딜러진을 따라가기 쉽게 해주는 용도에요.. 그뿐..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주문 연성이걸 찍는 이유는 아무무 패시브인 Cursed Touch(저주의 손길)과의 시너지 효과 때문입니다.

 

아무무는 평타를 때려서 Cursed Touch(저주의 손길)스킬을 묻힌뒤 딜을 넣으면 Cursed Touch(저주의 손길)로인하여 저하된 마저때문에 딜이 더들어가는 형식입니다.

 

은근 꿀 빨아요...

 

물론 특성또한 자기 맘대로에영~ 꼴리는 거 찍읍시다 ㅋㅋㅋ

다른말 필요 없다고 생각...
저주의 손길 (Cursed Touch)
아무무의 기본 공격을 받은 대상은 3초 동안 저주에 걸려 마법 피해를 입을 때마다 10%의 추가 고정 피해를 받습니다.
붕대 던지기 (Bandage Toss)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스킬 가속에 영향 받지 않음)3초
아무무가 붕대를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붕대를 당겨 다가간 뒤 1초 동안 기절 시키고 70/95/120/145/17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스킬 충전 시간: 16/15.5/15/14.5/14초 (사정거리: 1100)
절망 (Despair)
마나 소모: 초당 8
재사용 대기시간: 1초
활성/비활성화: 아무무가 울부짖으며 근처 적들에게 걸린 저주를 초기화시키고 1초당 14 + 대상 최대 체력의 1/1.25/1.5/1.75/2% (+주문력 100당 0.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00)
짜증내기 (Tantrum)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기본 지속 효과: 아무무가 받는 물리 피해를 5/7/9/11/13 (+0.03 추가 방어력) (+0.03 추가 마법 저항력) 감소시킵니다.

사용 시: 아무무가 주변의 적들에게 65/100/135/170/20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무무가 공격 당할 때마다 짜증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씩 감소합니다.

50% 아래의 공격에는 피해량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200)
슬픈 미라의 저주 (Curse of the Sad Mummy)
마나 소모: 100/150/2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25/100초
아무무가 주변 적을 옭아매며 200/300/4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저주를 내리며,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범위: 5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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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보통 사람들은 Bandage Toss(붕대 던지기)Despair(절망)Tantrum(짜증내기)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을 연계로 씁니다만... 전 Bandage Toss(붕대 던지기)Despair(절망)Tantrum(짜증내기)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 입니다... 왜?

 

다시 언급드리지만 Cursed Touch(저주의 손길)주문 연성시너지효과로 스킬딜이 더 들어가는걸 느낄수 있어요... 원딜러가 녹습니다^^

스킬 활용 팁

 가능한 Bandage Toss(붕대 던지기)는 상대방에게 근접해서 사용합시다... 만약 딱 붙어있다! 그러면 평Despair(절망)키고 평Tantrum(짜증내기)Bandage Toss(붕대 던지기) 하시면 좋아요...

 

 

Tip 이지만 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Flash(점멸)쓰시면 점멸로 도착한 곳을 기준으로 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사거리가 적용됩니다. 이펙은 Flash(점멸)쓰기전에 나오지만...

 

why? 판정이 그래요. 그냥 쓰세요... 은근 신기하면서 상대방들 당황시킬수있어요 ㅋㅋ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는 유동적입니다. 다들 아시죠?

 

저는 보통 처음에 (추적자의 검: 현자) 뽑고 바로 (리안드리의 고통)올립니다. 초반 마관과 체력, 쿨감, 주문력이 셋팅 되는거죠.

기본적인 사실이지만 무무의 Despair(절망)(리안드리의 고통)시너지효과는 다들 아실걸로 예상... 하지만 초반이라 딜은 잘나옴?!

 

대충 템 (리안드리의 고통)(추적자의 검: 현자) 뽑고나면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는 기본이죠? 여기서 부터 템트리가 본격적으로 바껴요!!

 

상대방 ap가 잘컸다!!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올려줍니다. 아프거든...

상대방 ad가 잘컸다!!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끼세요... 왜? 일단 딜탱 무무니까...핳...

 

 

체력이 부족하다면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하나 껴주시는것도 괜찮아요. 딜로스 생각왜로 안생깁니다.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를 뽑으셨다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뽑고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도 괜찮구요. 상대방 ap가 많거나 쫌 강력할경우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대신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올려주셔도되요..

 

상대방이 올 ad라면 (추적자의 검: 현자)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Thornmail(가시 갑옷)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가 최종템입니다.

전 대부분 Abyssal Scepter(심연의 홀)(리안드리의 고통)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이렇게 올려요...

만약 상대방을 더 녹이고 싶다면 과감하게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Abyssal Scepter(심연의 홀)빼고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넣으시면 Cursed Touch(저주의 손길)주문 연성시너지 + 마관 대미지가 엄청 나옵니다. 거.기.다 Despair(절망)(리안드리의 고통)는 상대방 최대체력 비례댐이기 때문에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보다 잘나올때가 많아요....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는 어디까지나 상대적으로 마저가 낮은 적 딜러진을 물기위해 가는 템이에요. 탱커들 까지 녹일려면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끼세요.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두번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초반 카정오면 스턴에 창한대맞고 피 쭉 빠져요... 싸우면 져요... 초반 무무는 초식입니다.
카직스
하... 고립뎀을 알고 계시다면 그냥 튀세요.
리 신
져요...져요...져요... 눈장애지만 내가 져요 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무무에게 상대하기 쉬운챔프란게
있을리가 없잖아요?
코어 2~3개 뜨면 왠만한 정글러는 찢어버리는게 무무다만..핳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딱히 추가 공략 같은건 없습니다. 롤이란 5:5게임으로 변수가 워낙 많은 게임이라 서술하기도 귀찮고... 그렇게 될 가능성도 없고...

 

다만 몇가지는 알아둡시다.

 

첫번째 : 루트낭비금지!

 

 괜히 팀이 갱콜 불러서 갔는데 아무것도 못하면 손해 오져요...

 

두번째 : 솔용가능한 무무를 믿어보자.

 

 보통 템으로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추적자의 검: 현자)뜨면 혼자 솔용되요... 핑와하나사서 와드 체크하고 조용히 드세요. 냠냠쩝쩝... 꿀꺽!

 

세번째 : 절대 상대 정글러와 1:1은 금지

 

 요즘 정글픽들오면 다 Nidalee(니달리)Master Yi(마스터 이)Riven(리븐)Lee Sin(리 신)Rengar(렝가)Vi(바이)Shaco(샤코)Xin Zhao(신 짜오)Fiddlesticks(피들스틱)Pantheon(판테온)Jarvan IV(자르반 4세) 이런거에요.... 싸우면 그냥 죽는다 생각하세요...

 

 마지막 : 한타때 Bandage Toss(붕대 던지기)스킬을 최대한 아끼자!

 

 굳이 무무가 Bandage Toss(붕대 던지기)로 먼저 들어갈 필요는 없어요. Bandage Toss(붕대 던지기)빠지면 뚜벅이 무무가 상대방 딜러진을 포획할 방법이 없어요. 가능하면 Flash(점멸)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로 상대방 진영을 최대한묶고 Bandage Toss(붕대 던지기)로 딜러진을 물어줍시다.

 

But... Bandage Toss(붕대 던지기)로 들어가도 상관없습니다. 판단은 그때그때 달라요...

 

정안되면 뒤돌아가서 Bandage Toss(붕대 던지기)로 딜러진을 잡고 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그로 커버치러오는 탱커, 서폿을 묶고 Despair(절망)Tantrum(짜증내기)로 딜러진을 녹이세요. 그게 꿀이에요...

 

 

 

사실 제 아무무가 초반에 약하지만 정글 2싸이클 정도 돌고나면 (추적자의 검)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나오는데... 이걸로 갱가면 왠만해선 잡아요... 호응이 ㅄ이 아닌한.. 일단 딜무무이기때문에 스킬딜이 깡딜로 장난아니게 박히거든요.

 

초반 마저없는 라이너는 Cursed Touch(저주의 손길)때문에 깡딜 잘박힙니다.

 

 

혼자서 상대방진영을 모두 잡아버리는 무무가 만들어지는 그날까지.... 딜탱무무를 하도록하죠 ㅋㅋ....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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