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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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4 (+92) | 2228 | 마나 | 271 (+50) | 1121 |
공격력 | 62 (+4) | 130 | 공격 속도 | 0.65 (+3%) | 0.982 |
5초당 체력회복 | 6 (+0.75) | 18.75 | 5초당 마나회복 | 7.5 (+0.45) | 15.15 |
방어력 | 31 (+4.7) | 110.9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방어 +4.26x1
- 이동 속도 +1.5%x2
- 공격력+8.55
- 방어+13.26
- 마법 저항력+12.06
- 이동 속도+3%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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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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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마스터는 q선만 w 2차 e3차 입니다.
q선마는 초중반 호디르의 강력한 딜링및 정글링 확보에, w는 갱승방지및 정글 유지력에 힘을 주고, 중반 소규모 한타및 2대2 접전에서 유용한 스킬입니다.
e는 2차 마스터하고 싶은 스킬이지만 이거 2차 마스터하면 겜 터지기 일수입니다. 상대가 죄다 천때기 걸레쪼가리에 우리팀 라이너들이 너무 잘커서 타워 밀고 용먹으러 다니기 바쁘다면 그때는 한번 찍어 볼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r은 4렙/6렙때 대신 찍을수 있습니다. 초반 정글링시 4렙때 미친듯이 세지는 챔프 몇몇(리신이라던지 자르반이라던지) 또는 6렙때 솔용을 위해서 찍을수 있습니다.(이때 5포션 들고 돌격병 인챈트하고서) 6렙때 찍는건 뒤에서 다시 설명 드리겠습니다.
부쉬서 기습하거나, 유체화 사용시 또는 상대 라이너가 팀 타워쪽에 깊숙이 파고들경우(+우디르 자체의 접근능력이 상당할때 or 상대가 도주능력이 거의 없을때) q장전 >평타>q>평타>e>w>q 정도가 콤보라면 콤보겠습니다. 여기서 보시면 e를 w보다 먼저 쓰는데 이것은 상대가 q2방 맞았을때 도주를 하건 맞다이를 하건 살짝의 이속을 이용한 무빙과 포지션 선점을 위해서 입니다.(특히 맞다이시 스턴을 너무 늦게 쓰면 스턴 2~3번 먹일거 1번 먹이고 죽는 경우가 생깁니다.) w를 e 이후에 쓰는것 또한 다음 q쿨전에 w쉴드+피흡을 유지하여 다음 q를 맞출때까지 버티기 위해서 사용합니다.
단 w, e는 상대 스킬을 캔슬/데미지 씹기를 위해서 순서를 얼마던지 바꿔도 됩니다. 우디르는 q평q평 외에는 딜링을 위한 콤보 따위는 없습니다.
r생기고 나서는 중간에 r도 섞어 주시기 바랍니다. r은 상대를 추노하는 상황/ 도주하는 상황에서 카이팅 비슷한 상황을 만들어 볼수 있습니다.
호디르는 q를 이용한 한방에 묵직한 일격과 피통 작은 북들을 두드리기 위한 공속을 중점 사용해야 합니다. 피디르처럼 따라가거나 도망치는 도중에도 지속딜을 넣을 방법은 없습니다. 이에 대한 내용은 아이템 소개에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정/역갱/역카정/역갱 가드/ 시야싸움등 어느것 하나 이놈보다 우디르가 압도적인것이 없습니다. 유일하다 하면 전투 능력인데 이또한 히트앤런 스타일을 제대로 유지하는 리신과 만날시 그냥 바보가 됩니다. 상대 정글에 리신이 있다면 맵 장악에 힘을 써야합니다.
상대진영 어스름 늑대/ 바위게 2마리를 되도록이면 가져오도록 합시다.
아군 팀원들이 예언자의 렌즈 또는 투명감지 토템으로 반드시 업그레이드 해서 대비해야 한다는것을 인지 시켜주는게 좋습니다.
바위게에 약간 취약한 면을 보여줍니다. 또한 상대 진영 어스름 늑대와 칼날부리쪽에 와드를 박으면 대략적인 동선이 예측됩니다.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와드 또는 시야석을 구매하도록 합시다.
철저한 카정 또는 정글 압박 견제를 통해 2대2 싸움보다는 1대1 상황을 만드는것이좋습니다.
2대2상황이 될때에는 자르반대신 상대 라이너를 악착같이 물고 늘어지면 아군라이너가 생존 하거나 2대2 싸움에서 이길수 있습니다.(단 척후병의사브르 구매후 강타보유시. 이때를 제외해면 살짝의 견제만 하여 아군 라이너를 살리고 다른 이득을 볼수 있게하는게 좋습니다.)
너프후 상대할만 해졌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정글 파밍 단계에서는 비슷한 경우가 좀 있는데 갱킹 단게및 한타때 우디르보다 못한 놈은 없습니다.
우디르는 정글 운.영. 챔프입니다. 아군 라이너가 제대로 호응하지 않을경우 혼자서 이득볼수 있도록 움직이는것이 중요합니다. 아래 운영법중 중반 후반 운영은 결국 라이너가 얼마나 호응을 해주냐에 따라 결과가 판이하게 달라질수 있습니다.
정글러들 중에서 레드에 의존하지 않는 정글러는 없습니다. 블루팀일 경우 상대 레드에서 솔로 헌팅으로 스타트 할수 있는 여건을 만드는게 좋습니다.
되도록이면 강타는 hp가 극히 적을때를 제외하고는 두꺼비에 쓰는게 초반 정글링및 렙업에는 유리합니다.
척후병의 사브르 구매전까지는 최대한 빠른 정글링으로 상대 정글러가 우디르의 위치를 예측하지 못하게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척후병의 사브르 구매후(3~4렙) 미드 또는 탑라인중 밀려있는곳을 공략하거나 상대 정글에 있는 어스름 늑대를 잡고 카정및 견제를 시작합니다. 이때 와드는 1개정도 구해하는것이 좋고, 골드의 여유가 없다면 토템 와드를 상대 정글러가 들어올 길목(미드라인 근처 정글진입로 부쉬)에 박고 정글 안쪽을 돌아서 경유하여 들어가는것이 좋습니다. (정글몹 리젠 타이밍과 상대 정글러가 땅굴대기, 역갱 준비 시간을 예측하는것이 초반 우디르플레이에 굉장한 영향을 미칩니다.)
6렙 이후에는 상대 정글러 또한 6렙이 되었을거라 판단하고 운영하기 시작해야 합니다. 상대 정글러는 6렙때 궁극기를 익혔을 것이기 때문에 6렙 전후에 뭔가 특이한 징후가 나올것입니다. (가령 5렙 봇듀오들이 궁극기 나오기전에 무리하게 싸움거는 경우, 미드 탑에서의 과도한 라인 푸쉬 or 타워 허깅, 용쪽 시야압박, 상대 정글러 정글에서 실종등)
상대 정글러와 1대1 구도를 만들어 싸우는것이 가장 이상적이며, 상대 정글러와 반대라인 공략을 통해 이득을 보기 좋습니다. 밀려있는 라인이 있을경우(유체화보유시) 와드가 있을거라 예측되는 곳에서 유체화를 사용 해당라인에 강력한 압박을 주어 상대 정글러를 호출하게 할수 있는것이 필요합니다. 이때 상대 라이너를 집으로 보낼경우 상대 정글 내부를 압박하고(라이너에게 지원요청 하세요 만약 오지 않는다면 ^ㅅ^ 그럴리 없겠지요?) 시야 장악및 버프 컨트롤을 시도합니다. 상대 정글러가 온다면 라인을 뒤로 당기고 반대쪽 라인으로 뛰거나 라인 인접 정글캠프에서 대기하여 상대의 다이브를 유도하는것을 통해 킬및 어시스트를 확보합시다.
아군 라이너가 대패하여 강제로 라인전이 종료된 경우 해당 라인 인근 정글은 정글링 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또한 상대쪽 정글로 카정및 시야 장악하는것도 불가능에 가까워 집니다. 이런 경우 유리한 라인을 최대한 빠르게 라인전을 종료하도록 하여 중앙한타가 벌어지게 하거나, 바위게를 통해 일정 시야를 가져오고 라인전이 강제 종료된곳과 반대쪽 라인의 정글 시야를 최대한 확보 하도록 합니다.(미드라인 멸망시 아군 정글 진입로에 와드를 반드시 설치하여 매복에 당하지 않도록 준비 합시다.)
용시간 확인및 상대 라이너 스플릿 방해를 메인으로 삼고 게임을 진행하면 됩니다.
상대 조합이 돌진 조합일경우 아군 딜러진 보호를 메인으로 잡습니다. 상대가 들어올경우 재빠르게 스턴을 넣어 아군 딜러들이 맛있게 먹을수 있는 준비를 해주고 상대 진영 안쪽으로 들어가서 최대한 어그로를 끌어줍니다. 이때 상대편중앙으로 들어가는것 보다 상대 진영쪽으로 들어가다가 외곽으로 빠질 경우 상대 원딜 또는 상대 딜탱이 따라오는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상대 서폿도 따라오는 경우가 많고 이렇게 2명이상이 따라오면 아군 팀원들이 나머지를 잡을동안 신나게 어그로 잡고 끌고 다니면 되겠습니다. 한타전에 최대한 강타2개를 모으도록 노력해주시고 강타 q평q를 이용하여 최대한 폭딜을 넣어줍시다.(부쉬및 지형을 잘 이용할수록 좋은 결과가 나옵니다)
만약 상대가 쫓지 않을경우 4대5로 한타를 진행하려 할것입니다. 이때는 바로 뒤에서 딜러부터 무시면 다시 어그로가 잡히거나 상대 딜러와 1대1 또는 1대2 매치가 되며 물어죽일수 있으면 물어죽이는게 최선입니다.(못물어 죽일경우 일정피 이하로 떨어지면 도망치는것이 좋습니다.)
우디르는 좋은 챔피언이 아닙니다.
고인이라고 불릴만한 챔피언이죠.
어떤 관짝 브레이커처럼 자신을 묶은 관짝에서 벗어나 본적도 없는 챔피언입니다.
초월스킨을 구매한 덕분에 아직도 하고 있는 우디르... 애증의 대상입니다.
하지만 연패의 행진속에서 초심으로 돌아가게 만드는 챔피언이기도 합니다.
정글에 처음 입문하시는분들 특이한 정글러라 해보시고 싶으신분들 우디르... 특히 호디르 해보시죠. 정글의 원론에 도달하게 하는 유일한 챔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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