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9/25 너프후 탈론,럭스 상대법 추가&룬 업데이트
2014/09/26 르블랑 w유예시간&거울환영 업데이트
2015/02/24 치명70% AD르블랑 & 추가업데이트
안녕하세요 BJ 한블랑 입니다 ^^
시즌3 초기부터 롤을 시작 해왔으며 현재까지 약 2100판 정도 했네요 (현재진행형 ing)
그동안 겪어왔던 여러가지 스킬시행착오와 플레이 노하우를 이번기회에 여러분께
알려드리고자 공략을 쓰게 되었습니다 .
일단 르블랑 플레이에 대한 여러가지 영상은
http://www.youtube.com/channel/UCIaA05zmTymD52jphA1d-8g
에 가시면 있습니다 ^^
현재는 아프리카 초보 BJ로 활동하고 있으며 시즌4 다이아3으로 마무리 하고 시즌5 플레티넘2에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계속해서 업데이트를 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ㅎ ㅎ
매일 오후6시 이후~ 부터 아프리카tv 생방송을 하니 오셔서 눈정화? 도 하시고
여러가지 배워가시길 바랄게요^^ 100번 읽는것보단 1번 보는것이 더 쉽게 익힐수
있을거에요!
아프리카 tv BJ한블랑 검색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98 (+111) | 2485 | 마나 | 400 (+25) | 825 |
공격력 | 54.9 (+2.2) | 92.3 | 공격 속도 | 0.658 (+2.35%) | 0.921 |
5초당 체력회복 | 7.4 (+0.55) | 16.7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88 (+4.7) | 101.78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쿨감소 -0.092%x4
- 주문력 +1.19x5
- 방어 +4.26x1
- 주문력 +4.95x2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체력+217.08
- 쿨감소-6.624%
- 주문력+15.85
- 방어+4.26
★ 치명 70% AD르블랑 룬특성 공개!
표식 = 쌍관 9개
문양 = 성장마저3-4개 + 고정주문 5개
인장 = 성장체력 9개
정수 = 생흡1.5% 1개 , 고정공격2개
탑이든 미드든 왠만하면 라인전 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버티는챔프 (가렌, 쵸가스 등) 상대로 킬 포인트를 내기가 무척 까다롭습니다.. 특히나 침묵때문에 ㅠㅠ
위에 나와있는 룬과 같이 상대조합에 맞게 성장마저를 들지 고정방어를 들지 자유입니다.
생흡1개를 통해 라인전~후반 체력관리에 매우 용이합니다.
또한 cs파밍도 ap르블랑에비해 막타 챙기기가 수월하구요!
자세한 템트리&스킬활용법은 뒤에 적겠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AP 룬 입니다.
고정 방어와 마방으로 너프후 맞딜에 버티기에 가장 적합하지 않을까 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르블랑이 숙달되시고 딜교법을 익히신 상태라면 위의 기본 AP룬 보다는
약간 변형된 룬이 라인전&한타 에 있어서 효율성이 높다고 봅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이 바로 쌍관 룬 입니다.
몇몇분들은 표식에 주문력 혹은 마관을 넣으시는데 쌍관룬을 쓰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초반 라인전시에 스킬 사이사이에 들어가는 평타 딜을 통한 딜교우위에 서기 위해서 입니다.
너프가 된 지금 단순히 스킬콤보(Q 이후에 터지는 인장데미지) 만으로 상대에게 딜교하고 이득보기는 어렵습니다.
여러가지 변형된 스킬콤보를 통해 들어가는 평타 한방한방이 상대에겐 1레벨 Q짤과 맞먹을정도의 딜이
들어가기 때문에 저는 쌍관룬을 추천드립니다. ^^
데파가 사라졌습니다...
즉, 데파+쿨감신 = 30% 쿨감 이 되지 않고
모렐로+룬+특성 = 30%를 맞춰야 합니다.
따라서 문양(파랑룬)에 성장쿨감룬4개 넣어주고, 마관신 트리로 가시면 될듯합니다.
인장(노랑룬)은 보통 고정방어를 넣었지만 요즘 추세에 맞춰 후반 부족한 체력을 보충하기위해 성장 체력을 넣었습니다
표식(빨강룬)은 개인의 취향... 가장 기본적인 룬은 마관인데, 저같은경우는 라인전~첫용쌈 때 평타 견재를
상당히 많이하는 편이라서 라인전우위+소규모한타 이득을 취하기 위해 쌍관을 들었습니다^^
정수(왕룬)은 라인전 미니언킬.. AD챔프상대 딜을 버티기위해 1-2개정도 고정방어룬을 듭니다 !
다시 본론으로 넘어가서
1. 상대미드가 AD챔프& 정글러와 탑라이너의 AP 챔프 일경우
라인전시에 주로 들어오는게 상대 AD챔프의 딜이기때문에 다른건 다 그대로 쓰시고 문양에
18레벨 마법저항력(레벨당) , 고정&성장 체력 룬 을 들어주시면 후반 한타에 있어서 기여도가 높아질 거예요
2. 상대 미드가 ap & 나머지도 ap기반
간단합니다. 인장에 고정방어를 9개가 아닌 3개정도만 껴주시고 나머지 6개를 고정마저 혹은 성장 마저
라인전에 힘을 실으시겠다면 주문력or레벨당주문력 을 껴주셔도 무방합니다.
3. 쿨감(아이오니아)보다는 딜에 중점을두어 마관신을 가는 경우
문양에 쿨타임감소x6 = 5% + 특성5% ---> 총 10% + 고정마방or성장마방x3
표식에 마관
인장에 고정방어or성장주문
왕룬에 고정주문력
더이상 쿨감신의 효과를 못볼것 같습니다.
현재 블루버프의 지속시간이 줄어듬으로써, 초반 첫코어인 모렐로를 빠르게만 올려도 쿨감신 효과이상을
낼수 있기 때문입니다.^^
첫 블루 기준 쿨타임 상황
블루10% + 모렐로20% + 특성 5% + 룬 5% = 40%
예전 데파+아이오니아 같은경우는 블루가 없을경우 한타때 마나부족현상이 극도로 심할수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모렐트리로 인해 빠른 라인정리(스플릿) 후 합류로 인한 마나부족현상이 매우 줄어들었습니다 ㅎㅎ
이렇게 룬을 맞추시고 아이오니아 신발 대신에 마관신트리-데파 트리면 (기본10 + 데파 15 + 블루or영약10 = 35%)
풀 쿨감은 아니지만 35%로 한타지속력이나 딜적인 면이나 크게 차이가 없다고봅니다. ^^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제가 최근에 쓰고 있는 특성입니다.
너프되기 전에는 21 0 9 로 마나재생과 블루 지속시작을 늘려 암살에 특화되게 썼었는데
오펜스에 최적화 시키면서 유틸에 마나재생+귀환+ 이속을 추가 하였습니다.
AD르블랑 같은경우는 오펜쪽에 공속과 18레벨공격력 무술연마 광란 찍으시면서
27 0 3 구도로 가시면 됩니다!
불변의 진리입니다.
때에 따라서는 텔포 점멸을 들기도 하지만 전 주로 점화를 통해 확실한 킬각을 재고
한타때도 2%부족한딜을 채워줄수 있기 때문에 초보자분들께도 점화 점멸을 추천드립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표식이 남은 대상을 스킬로 공격하면 인장이 폭발하며 65/90/115/140/165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악의의 인장이나 모방한 악의의 인장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의 100%를 돌려받고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30% 감소합니다.
미니언에게 10~146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15/13.75/12.5/11.25/10초
4초 안에 왜곡을 다시 사용하면 처음 위치로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250)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대상이 1.5초간 사슬에 묶여 있으면 대상을 1.5초 동안 절대 시야를 얻고, 속박 효과와 추가로 80/120/160/200/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865)
모방한 악의의 인장과 환영 사슬이 70/140/210 (+0.4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스킬 사용으로 발생한 표식과 속박이 각각 140/280/420 (+0.8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모방한 왜곡은 150/300/450 (+0.7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 1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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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레벨 스킬은 q를 찍느냐 w를 찍느냐에 따라 라인전이 달라집니다.
상대가 논타게팅 스킬을 쓰는(직스, 신드라, 브랜드 등) 챔프가 올경우엔 w 평평 이 1레벨 딜교에 우위에 설수잇고
근접형 챔프(야스오,제드,탈론,카타리나)와 타게팅스킬을 쓰는(말파이트,스웨인 등) 상대로는 평q로 2렙까지
꾸준히 딜교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1,2레벨때 cs한두개 버리더라도 상대가 cs막타 치러 올때 혹은 상대가 평타를 날렸을 경우에 무조건 딜교 거세요
q를 3개 찍고 w 마스터 가는 이유는 6레벨 이후 w진입 qre 딜에 어느정도 힘을 실어줄 뿐더라 w스킬을 찍음으로써
(w스킬 재사용시간 단축) 빠른 로밍과 상대라이너와 꾸준한 딜교를 걸수 있기 때문입니다.
2, 6레벨~ 딜 교환시에 미드 양옆 부쉬에 와드가 제대로 안되있고 상대 정글러 위치가 파악이 안될시에
W진입 QRE보다는 W진입 -RQE 속박터지고 W복귀 로 딜교 하세요.
이유는 간단합니다.
상대정글러가 르블랑W스킬 빠지기만을 기다리다가 W씀과 동시에 들어와버리면 최소 스펠빼거나 다이입니다.
하지만 우리포탑과 가까운 거리에서 왜곡W를 남겨놓고 먼거리를 가서 딜교하고 빠진다면 정글러가 오더라도
절대 킬포인트 주지 못합니다.
물론 딜적인 면에서 Q3개찍힌 6렙 기준 W진입 QRE가 쎄지만, 상대 챔프도 쉽게 E스킬 피할수도 있으며 때에따라선
왜곡위치까지 따라오면서 역관광 낼수도 있기때문에!!
3. AD르블랑 스킬 트리 ?
1렙은 왠만하면 W를 찍어줍니다. (선2렙을 위한 딜교+평타1,2대)
2렙은 상대 챔프에 따라 다르지만 전 E를 찍습니다. ( W진입 평 - E 평평 - 속박 평평 )
W선마로 가시고 2번째 선마는 Q로 하셔도 무방합니다^^
2014/09/26 르블랑 스킬 버프
이번에 르블랑 깨알 버프가 됬는데 간단명료하게 작성해 드리겠습니다. (플레이 후)
1. 거울환영 버프 (0.5초->1초 , 즉시은신)
- 굉장히 좋아졌습니다. 은신시간이 1초 라서 상대의 타게팅을 1초동안 피할수도 있으며 환영분신 컨으로 더욱 상대를
혼란스럽게 만들수 있네요.
2. w왜곡 유예시간 (3초->4초)
- 이 패치가 정말 꿀입니다.
예전 시즌3 르블랑 w진입 qe를 쓸 당시, qe를 쓰고 타이밍 맞춰서 w로 빠지면 본체는 w왜곡자리로 돌아오고 상대에게는 속박이 걸리는 버그가 있었는데 라이엇이 이부분을 수정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젠 이러한 플레이가 가능할 뿐더러 변칙적인 콤보가 무궁무진 해 졌습니다.
또한, 모르가나 럭스와 같은 속박3초 챔프 상대로도 다시돌아올수 있다는 점은 르블랑에게 생존률을 더 높여준것이죠
왜곡 3초일 때에는 w진입했다가 모르가나나 럭스같은 속박챔프에게 맞으면 돌아오지도 못하고 죽었지만
앞으로는 다시 돌아올 수 있고, 가장 이상적인 w r q e 콤보에서 상대에게 qe속박시간까지 기다렸다가 w로 빠질수 있다는게 정말 꿀이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여전히 침묵없는 르블랑은 라인전에서의 강캐가 아니기에... 꾸준한 변칙적인 플레이로 상대방과 딜교를 해야
이길수 있다는건 수백판을 한 저도 실수할때가 많네요 ㅠㅠ
1. 트포 ? 스태틱 ? 무대? AD계수도 없는데 무슨딜을 넣는다고....
는 당해보시면 이해가 갑니다.
트포 스태틱 기준으로 들어가는 딜은
Q+W 인장+딜 // 평타에 묻어나오는 광휘의검 // 스태틱 // 치명타 // 이후에 연계되는 R진입과 E속박으로 추가 마법딜 // 또다시 터지는 스태틱+광휘검
대충 이해가 가시나요?
왜곡스킬로 인해 이동하는거리가 순간 높아져서 스태틱0~100까지 차는속도가 갑자기 빨라집니다.
이상태에서(W진입 R진입 평평) 후에 W로 다시 돌아와서 앞라인 탱커에게 평타를 또날린다면?
0이었던 스태틱이 100으로 차면서 다시한번 치명타가 터집니다. (자세한건 매드무비 참고^^)
버그성일수도 있지만 왜곡 이동을 통한 스태틱 충전만 잘 이용하신다면 라인클리어&한타기여도 차이가
엄청 차이가 납니다!
2. 치명타가 85%
풀템기준 치명타 85%입니다.
제가 위에 적어드린 딜에 계속해서 치명타(1500정도)의 AD딜이 추가적으로 들어간다고 하면
원딜/서폿/미드라이너 W진입 평 평 R진입 평에 무조건 삭제입니다...
한타때 위치만 잘 잡고 W진입 평 평으로 상대 딜러에게 때려준다면
AP르블랑 기준 W 진입 QR 과 상응하는 어마어마한 딜을 낼수 있습니다.
네. 르블랑의 필수 템 입니다.
시즌4 르블랑 침묵 너프전에는 성배의 효율이 너무나 좋아서 성배 이후에 대캡 트리를 갔었지만
모렐로가 버프되면서 가성비 甲 이 되었습니다.
어떤분이 정리 해 논 표를 보아도 18레벨이 아닌 저렙 구간에서 모렐과 성배의
마나재생 차이를보면 모렐>>>성배 라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 만약 라인전 단계에서 의도치 않은 킬을 많이먹어 많은양의 골드를(1600원이상) 벌었을시에는
선탬을 큰지팡이 먼저 올리고 악마의마법서와 금지된 우상 을 올리셔도됩니다.
금지된 우상같은경우는 600원에 최상의 효과를 낼수있는 아이템입니다.
쿨감10% 마나재생..
6렙기준 큰지+고서+금지된우상+블루버프 = 쿨감30%입니다.
굳이 모렐까지 안올리고 큰지 먼저 뽑을수 있으면 바로 뽑아주시는게 현명하다고 봅니다^^
죽은불꽃손아귀(데파)가 사라지면서, 원콤이 안된다고 하시는분들이 많은데..
W진입딜+QRE+점화면 11렙 르블랑이 9~10렙 원딜 100%원콤냅니다^^
데파같은경우는 W딜을 빼고 데파+QRE 점화로만 죽이거나 혹은 데파+QR이었지만
현재 르블랑같은경우는 한타때 상대 딜러 원콤보다는 어느정도 피가 떨어진 상대챔프의 마무리역할 이라고 보셔도
됩니다.
혹은 첫 용싸움에 상대 원딜 OR 미드라이너에게 순간폭딜을 넣어 한타자체를 못하게 만드는 법도 있습니다
위에 보시는 것처럼 라일라이의 수정홀 과 밴시의 장막 이 있습니다.
극후반에 다다랐을 경우 상대 라이너들의 딜도 무시무시 해지면서 르블랑의 생존성이 존야의모래시계
하나만으로는 힘들어졌습니다. (침묵 삭제 너프)
따라서 어느정도 상대 딜을 감안하고 딜을 넣고 빠지고 그후에 추가적으로 딜을 넣기위해 위와 같은 탬을
추가하였습니다.
라일라이의 수정홀 : 상대 탱커가 확정 cc로 무조건들어오는 경우 혹은 ad기반 상대 챔피언일 경우
부족한 체력과 스킬 사용시 둔화 효과가 있어서 르블랑의 안정성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입니다.
밴시의 장막 : 밴시오브레전드라고 할정도로 후반이 되면 거의 모든 챔피언들, 심지어는 원딜러까지도 밴시를 두
르고 다닙니다. 가장큰 효과는 바로 "상대스킬 1회 무효화" 입니다. 이거 하나만으로도 암살자인 르블랑에게
상대 확정 cc를 한번 뺄수 있을 뿐더러 부족한 마법저항력을 올려주므로써 한타때 생존성이 높아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또한 6레벨 급성장을 통한 생존성도 보장되어 라인전단계에서 킬각을 내기가 무척
어렵습니다.
대처방법은 상대 q를 최대한 맞질 않아야 하며 상대가 스킬을 뻇을 겨우 과감하게 딜교(qwe)
모든스킬을 맞추셔서 평평 점화 로 6레벨 전에 킬을 따시는게 유리합니다.
이렐과 마찬가지로 함부로 W뺏다가는 순간 삭제당할수도 있어요
VS제드 보다 더욱 까다로운 컨이 필요한 챔프 입니다.
속박스킬만 잘 활용해주시면서, 특히 AD르블랑으로 갈경우에는 조금더 라인전이
수월해집니다.
르블랑 자체가 W가 빠진상태에서 돌진기+CC잇는 챔프가 달라붙으면
답도없어집니다.
최대한 W스킬 아껴주면서 빠른QW 딜교 혹은 AD르블랑으로 광휘딜+인장딜 넣어주세요
AD챔프 상대로는 가장 중요한게 E속박 스킬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2레벨부터 QW를 맞추려고만 하지마시고(상대가 순보로 인장터지는 데미지를 피할수있어서)
W - Q - 평 - 평 과 같이 딜교를 해주시다가
3-4레벨부터 E스킬(속박)을 통한 킬각 이 쉽게 나옵니다.
르블랑은 앞으로W 를 쓰면서 상대에게 W딜- 평 - 평 - W 식으로 딜교하면 쉽게 라인전에
우위에 서게 됩니다.
6레벨부터는 빠르게 W- Q - R - E - W 딜교 하고 빠져주세요
침묵이 없기 떄문에 신드라의 맞딜도 엄청납니다.
참고로 W의 위치는 신드라의 정면이 아닌 45도 방향입니다.( 신드라 QE방지)
9월 26일기준 탈론의 e스킬 목긋기가 다리긋기로 침묵->0.25초 둔화 99%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순간 eqwr로 인한 폭딜이 남아 있기 때문에 패치 기준으로 설명해드릴게요
1~2 레벨 : 최대한 1레벨때 평q 로 상대 피를 깎아 줍니다. 단, 상대의 w스킬은 무빙으로
피해주셔야 합니다. 이부분은 5레벨까지 동일
3~5 레벨 : 이때부턴 탈론이 eqw 콤보가 가능합니다. 상대에겐 침묵이 없기때문에 qw 로 꾸준히 딜교 하셔도되고 상대가 e로 들어올 경우 qe 평 평 qw 점화 평평 으로 풀피도 킬각 낼 수 있는 구간입니다.
6레벨이후 : 상대가 궁쿨이고 풀콤 맞으면 무조건 집에 가야되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10에 9의 탈론은 w선마 이기때문에 cs에 탈론이 w를 쓰게될경우는 과감히 w진입 qre로 딜교 하시고 빠지셔도됩니다.
탈론은 이제 침묵이 없기 때문에 맞딜하기 싫거나 궁빼고 싸우고 싶으신분들은 w스킬을 아껴두셧다가 상대가 e로 들어오면 w로 빠지시고 그다음쿨에 탈론과 싸우셔도 될듯 합니다.
한타구도 : 예전에는 침묵때문에 르블랑이 쉽게 진입을 못햇지만 이제부터는 크게 상관없습니다. 꾸준히 왜곡스킬w 을 이용한 심리전을 펼치히면 쉽게 승리를 거머쥘수 있습니다^^
침묵이 사라진 르블랑은 더이상 라인전 강캐가 아닙니다. (눈물)
상대 스킬에 대한 이해도가 우선적으로 높아야 되며
카타리나, 탈론, 제드와 같은 챔피언처럼 봇탑을 항상 주시하면서 꾸준한 로밍이 르블랑에게 힘을 실어줄 수 있습니다.
무리해서 딜교 하려고 하지마세요. 힘들면 정글러 콜을 불러도 되고 안전하게 CS먹고 6레벨 이후 쿨감40%
를 이용하여 딜교하셔도 절대 지지 않습니다. ^^
요즘들어 라인전에서 르블랑 픽을 박으면 럭스가 자주 보이는군요
네...상당히 까다롭습니다.
초반 라인전 딜교 상황에서도 럭스의 e스킬로 인한 짤과 르블랑이 qw딜교 하려고 달려드면 럭스의 q속박&w쉴드
딜교 힘듭니다.
이런경우 정글러 콜을 부르는게 가장 현명하고 기본 스킬 운용법을 다르게 가야 합니다.
보통의 경우는 qw로 하지만 모르가나와 비슷한 플레이 방식으로
상대의 q속박을 피할수 있는 거리로
w왜곡 qe혹은 qre & 왜곡w qe 평평 r q 평 & e r q w 로 딜교 하시면 좋습니다.
템트리는 라인 유지력이나 꾸준한 딜교적으로만 봤을때는 선성배가 가장 무난하고요
라인전단계에서 솔킬을 냈을경우 상대보다 cs 및 레벨링이 잘되고 있는 경우에는 과감하게 큰지팡이 이후의 대캡트리
로 가주시면 됩니다.!!
1. 라인전 단계 킬 내는법
무리하게 QW 딜교 하지 마세요. 맞딜 당하면 르블랑이 집니다.
W 맞추고 Q 평평 하고 빠지셔도 충분히 딜 나옵니다.
3레벨 이후에는 E스킬은 꼭 맞출수 있을 경우에만 사용하세요
3-4 레벨 시에 적당히 딜교 한 상태 상대 미드 AP챔피언 피가 약 3/2정도 남았고 스펠이 회복이나 베리어가 아니다
라고 할 경우에 100% 킬 내는 방법은
백무빙 모션을 취하다가 앞점멸 -> Q -> W -> E -> 점화 -> 평 평
상대가 포탑쪽으로 점멸을 타더라도 E 둔화 효과때문에 못도망칩니다.
2. 6레벨 킬 내는법
꿀팁입니다.
Q -> W -> E -> 평 평 -> R -> 평 -> Q -> 점화 평평
인장은 두번 터지며( QW부분하고 RQ 부분) 쌍관룬 때문에 사이사이에 들어가는 평타가 매우! 중요합니다.
아마 6렙때 가장큰 딜을 뽑을수 있는 콤보라고 생각합니다.
조심해야 할건 상대가 스턴걸리지 않는 경우에는 딜교를 할수 있으니 무빙으로 스킬을 피해주셔야 합니다.
우리편 딜러를 보호하면서 앞라인부터 갈것인지 옆이나 정면에서 순간적인 딜을 통해 상대 딜러를 없앨건지
결정하셔야 합니다.
1. 앞라인부터 할 경우
상대가 강제 이니시(자르반, 레넥톤, 쉬바나) 와같은 챔프가 달라들경우에 당황하지마시고 QE RQ 와 같은 지속적인
스턴을 주면서 아군 딜러를 보호하면서 상대에게 속박을 걸어주셔도 되고
상대의 마저가 높지 않은 경우에는 근접했을 시에 데파-Q-R-E-W-점화 를 통해 순간적인 폭딜을 상대 탱커에게
날려서 5:4구도를 만들면 됩니다.
2. 상대 딜러 암살법
물몸인 르블랑. 정면에서 쉽게 상대딜러에게 다가갈수 없습니다. 보통 측면 혹은 후진입을 통해 딜을 넣는데
기본적인 딜넣는 법은 W진입 - 데파 - Q - R - E - 점화 입니다.
하지만 상대 CC가 많고 상대 딜러가 풀피 인경우엔 원콤이 안날수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아군 원딜러 위치쪽에 있다가 상대 딜러의 피가 약 1/3 정도 빠졌을 때 아래와 같은 콤보를 넣어주시면 필킬입니다.
W진입 - 점멸 - R(왜곡궁) - 데파 - Q - E - 점화 - W복귀
기본적인 W 데파QREW 보단 딜이 덜 나오지만 어느정도 피가 빠진 상대 딜러는 후방에 위치하고 있어서
방심하고 있는 타이밍입니다. W진입 점멸로 인한 상대방 CC를 99% 피할수 있고 순간적으로 딜을 넣고빠질수가
있어서 타워 뒤편에 있는 원딜러 미드라이너라도 쉽게 따고 빠질수 있습니다.
물론..손이 가장 빨라야 하겠죠.. 저 모든 콤보가 1초 에서 2초 안에 넣고 빠지셔야 거의 풀피인 상태로 돌아오실수
있습니다.
아래 영상 보시고 참고하세요 ^^
ap챔프상대
a. 1~3레벨 : 상대가 스킬 혹은 평타로 cs먹을때 딜교 시도
b. 6 레벨 : qw 혹은 w qe 로 상대 피를 1/3정도 빼논 상태에서 w qre점화를 이용한 킬각 !
c. 6레벨 이후 : 양쪽 와드 최대한 박아주신후 탑or봇에 지속적인 로밍(블루버프 최대한 활용)
ad챔프상대
a. 1~3레벨 : ap챔프와 마찬가지로 상대가 미니언 먹을때 qw 혹은 w qe를 이용한 딜교
b. 6레벨 : 왜곡을 이용하여 상대 스킬을 뺸후( ex제드) 킬각 !
c. 6이후 : ap챔프상대와 동일
이동중에 암살법 : w 진입 - q - r - e - 점화 - w복귀
부쉬에서의 암살법 : q -r - e - w - 점화 - w복귀
우리편 딜러를 지키면서 지속적으로 싸우느냐 측면에서 딜러를 잡아주느냐에 따라 스타일이 달라집니다.
a. 딜러보호시 : 상대 탱커(레넥,쉬바나,자르반)같은 챔프가 상대적으로 잘큰 우리 원딜러를 대놓고 무는경우 순간폭딜을 상대탱커에게 부어주면서 원딜미드의 생존성을 높입니다.
q - e - r - q 로 인장 터트려 주면서 지속적인 cc
q r e w 로 순간 폭딜로 탱커 삭제
b.상대 딜러 암살시 : 이것도 두가지 방법으로 나뉩니다.
상대 딜러가 풀피 일 경우에는 w 진입 -q - r - e -w
상대 딜러가 반피일떄 w진입 점멸 r(w복사) - q - e - 점화 - w복귀
위의 두 콤보만 빠르게 넣으시고 빠지시면 무조건 적으로 한타 유리하게 가져갑니다.
물론 손이 빨라야 하는 단점이 있지만 연습하시다 보면 느낌으로 딜을 넣을수 있어요
챔피언별 대응법은 이곳에 영상을 올려서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동영상 정보는 유튜브 "한블랑" 혹은 "bj한블랑" 검색 하시거나
아프리카 티비 "bj한블랑" 검색하셔서 흥미진진한 생방송 , 시간이 안되시는분들은 방송국에 가셔서 동영상 보실수있습니다 ^^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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