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금있습니다.. pc로 보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본 공략은 익스플로러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크롬등 다른 웹 브라우저에서는 제대로 보이지 않거나 엑박이 뜨네요.. 해결방법 아시는분은 댓글로.. ㅠㅡ
브금 제목: Final Fantasy X ost - To Zanarkand
갠적으로 잔잔한게 너무 좋네요 ㅎ 편안하니...
네. 안녕하세요.
현재 평범한 퀸 유저인, Linahearts이라고 합니다.
앗! 그렇다고 "평범한 퀸 유저구나? ㅇㅇ" 라고 해서 그냥 공략 닫지 마시구요 ㅠㅠ 끝까지 보고 하나라도 알아갔으면 해요!
나름 퀸에대해선 누구보다 이해도가 높다고 자부합니다!!
각설하고.
다름 아닌 이 글을 쓰게된 이유는..
퀸이란 챔프는 암살에 특화되어있고, 기본 원거리 딜러의 성향에 좀 어긋나긴 하나 강한 라인전을
기반으로 초중반 팀을 승리로 기여할수 있는 챔프임에도 불구하나
많은 분들이 퀸을 잘못 이해하고 있거나 퀸을 어렵게만 대하는것 같아 안타까움을 감출수 없네요..
앞서 말한것 같이 퀸은 보통 원딜러와 성향이 많이 다릅니다.
뭔 관통안되는 저질깡뎀 투사체가 있지않나.. 원딜러임에도 불구하고 적에게 달려가는 대쉬기 공중제비에..
게다가 의도하지 않은 대상에게 멋대로 박는 패시브.
어이없게도 보는이와 팀을 현자로 만드는 뜬금 근접전사 발러까지..
분명, 여러분 머릿속에 그려져있는 보통의 원딜러와는 많이 다르겠지만
그렇기 때문에 퀸이란 챔프는 더욱 매력있는거 같습니다.
여러분도 퀸이란 챔프의 매력을 이 공략을 통해 느껴봤으면 좋겠네요.
========================================================================
퀸의 특징!
One. 표식 평타 데미지로 인한 초반 압박이 좋아, 초반 강캐에 속하는 챔프입니다.
Two. q의 실명으로 인한 근접 브루저& 원거리 딜러의 평타딜링을 상쇄시킬수 있으며, 원거리 딜러와의 맞다이
또한 유리하게 가져갈수 있습니다.
Three. 발러(R)스킬로 인하여 빠른 이동속도를 이용한 추노, 잘라먹기, 로밍, 합류, 스플릿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수 있습니다!
Four. 활용성이 매우 다양한 w와 e스킬로, 슈퍼플레이까진 아니어도(;;) 여러 상황에서 변수를 만들어낼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큰 단점이자 장점은,
바로 인식의 부재입니다 ㅠㅠ 비주류 챔피언..
퀸 좋으니 많이 많이 써주세요~~!!!!
(그러나 여전히 선픽으로 잡으면 간혹 가다 던짐현상이.. 흠흠. 정말 인식이 문제야..)
2015.02.24 첫공략.
학생이라 시간난다면 공략 수정요청 받구요..그외에도 틈틈히 수정중입니다. 질문은 틈틈히 확인할수 있을거 같네요.
2015.02.26 전체적인 텍스트 문제 수정 및 색깔 수정
이글은 기본적으로 탑퀸 공략이나, 원딜퀸에 대한 설명도 있으니 원딜퀸을 한다면 참고할수 있는 부분도 있어요!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65 (+107) | 2384 | 마나 | 268.8 (+35.0) | 863.8 |
공격력 | 62 (+2.7) | 107.9 | 공격 속도 | 0.668 (+3.11%) | 1.021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6.97 (+0.4) | 13.77 |
방어력 | 28 (+4.7) | 107.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쿨감소 -0.83%x3
- 마법 저항력 +1.34x6
- 공격력 +2.25x2
- 쿨감소 -2.5%x1
- 공격력+13.05
- 방어+9
- 쿨감소-4.99%
- 마법 저항력+8.04
제가 쓰는 퀸의 룬셋입니다.
전체적으로 보면 기본적으로 원딜의 틀에서 크게 변하지 않은 룬트리인데
그 이유는 퀸은 스킬딜러가 아닌, 평타가 주를 이루는 AD누커 이기 때문이지요.
(AD누커라 해봤자 실상 여러모로 발러가 더쓰인다는..)
★표식★
표식은 올방관 또는 올공룬의 선택지가 있는데요,
어차피 제 템트리상 방관은 보충할수 있는데다 초반 쓸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올공룬으로 초반 퀸의 장점을 더욱 살리다는게 낫다고 판단했습니다.
실제로 써본결과 공룬이 더 좋은 효율을 내고, cs수급, 맞다이 등에서 좀더 유리하게 가져갈수 있습니다!
★인장★
인장은 방룬 또는 체력 둘중 하나로 쓰시면 되는데요,
효율상 방어가 좋지만 체력룬이 좋다! 라는 분은 체력써도 무방합니다.
수치상 큰 상관 없을뿐더러 인겜에서도 그렇거든요.
그래도 방룬을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실제 인겜에서, 특히 탑퀸을 했을땐
체력룬이 더 나은 효율을 보여주더군요.
(이를테면 맞다이나 체력관리 등등. 또한 방어력은 ap챔이 나오면 무뎌진다는 단점도 있네요.)
하지만 원딜퀸인 경우는 여전히 방룬이 좋습니다.
★문양★
문양엔 역시 마저룬이 좋은 효과를 발휘하죠!
하지만 퀸은 초중반에 겜을 잡는 특성상 발러의 역할이 중요시되는데
1랩 발러쿨이 무려 140초;;
따라서, 3포인트를 쿨감에 주고, 모자란 쿨감을 왕룬 하나에 박아
쿨감 5퍼를 맞춰쓰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좋아요! 요우무와 블클과도 궁합이 잘맞고요.
★정수★
왕룬은 공룬 두개에 쿨감룬 하나를 씁니다.
생흡룬도 좋은 선택이지만 첫 귀환때 흡낫을 뽑아오면 그만입니다.
왠만하면 이셋팅이 좋은거 같네요 ㅎ
TIP + 라인전이 힘든 적 챔피언() 같은경우..
정수에 공룬 2개를 빼고 생흡 2개를 넣어 쓰세요!
TIP2 + 룬 "표식"에 대해서..
적팀 탑, 정글이 탱커/ 하드탱커( ex: 등등..) 이라면 올공룬보단 올방관룬이 효율이 좋습니다.
조합 보고 선택하세요!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마스터리는 롤인벤 "발러퀸" 님의 세팅과 동일합니다.
이렇게 쓰는게 효율이 확실히 좋네요. 해보면 체감이 오실겁니다 ㅎㅎ
만약 원딜퀸의 경우, 위험한 게임 을 빼고, 광란에 투자하시면 되겠습니다.
퀸의 기본 스펠입니다.. 모자란 딜 보충과 회복기있는 탱커들에게 꿀이지요.
만약 탑에 같은 것들이 온다면 가 효율이 좋습니다!!
원딜로 가신다면 당연히 . (만약 서폿이 을간다면 들어주는 센스 잊지마세요!)
퀸의 다른 스펠들.
점멸을 배우지 못한분들께는 이것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점멸을 배우셧다면 이 스펠은 퀸에게 있어
효율이 저조한 편이며 (던지지 않는한;;) , 점멸이 훨씬 좋습니다!
간혹가다 텔을 드는 퀸유저 분들이 있는데요.. 솔직히 비추입니다. 애초에 운영 조합이라면 모를까.
무엇보다, 라인전 강캐인 퀸을 십분 활용하지 못한다는 점과 발러로 대체가능하다고 생각되어 비추합니다.
수은가세요.
패치후 의 효율이 더 좋아졌습니다. 예외적으로 아군 서포터가 를 들고 가면 그때 들어주시면
됩니다.
라인전이 강하거나, 어려운 상대로 드는편입니다. 등등 돌진기 있는
챔프 상대로도 가는편이구요.
트★롤!! 즐겜유저시라면.
치명타 확률에 따라 매사냥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처음 적중한 대상의 시야를 1.75초간 300으로 제한 시켜, 아군과 시야 공유를 차단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 시전하면, 대상이 공격하거나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사정거리: 1025.0)
사용 시: 발러가 주변의 넓은 지역을 2초 동안 드러내 줍니다. (은신 상태인 챔피언들은 드러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1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대상에게 도달하면 퀸이 뛰어오르며 대상을 잠시 밀어내고 이동 속도를 50% 감소시킵니다. (이동 속도 감소 효과는 1.5초에 걸쳐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3초
공중 강습: 퀸과 발러가 근처의 모든 적에게 (+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 챔피언에게 취약 표식을 남깁니다. 공중 강습을 사용하면 후반 지원이 종료됩니다. (범위: 70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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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 18
스킬 Part
퀸의 스킬콤보 입니다~! (추후 동영상도 추가하겠습니다)
Step 1// 딜교 부문
제일 베이스가 되는 기본콤보 ->평 -- 평 -
조금 발전된 콤보로서, 딜교를 강하게 가져갈때 ->평 --평 - - 평 -- 평 평 평( 카이팅)
기습적인 딜교시 -> 평 - -평- (할수있으면 해주세요!)
Step 2// 발러 사용시 암살콤보
기본 암살 콤보->- - 평-- 평(또는 넣어줍시다)(이후 무한 평타!!) 평
상황에 따른 암살시( 딸피잡기) -> --평--평
(적들이 쫓아오고 있다면 발러를 풀지말고 대신 평타와 점화를 넣어주셔서 잡으면 되겠습니다!
발러의 이속은 무시못할 정도거든요~~)
상황에 따른 암살시( 빠른 암살후 빠지기) -> --평--평-평-(안전하게 빠지기)
(이때, 점멸과 e스킬은 상황에 맞춰 앞뒤로 쓰시면 됩니다.)
이 표식이 적용된 대상에게는 평타와 더불어 퀸이 15+(10 x 레벨) +( 50% 추가 ad계수)
의 데미지를 줄수있는 사기스킬이지요. 패시브 OP!! 패시브에 공격력 계수라니!!!
그러나.. 이스킬에도 단점이 있는데, 발러(R) 스킬 시전시 표식은 사라지게 되는데다가, 풀기 전까지
사용이 불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말 사기적입니다!! 퀸의 밥줄스킬이라고 해도 무방하죠.
그리고.. 많은 분들이 표식이 꽃힌 대상을 지정하지 못해 이걸 제대로 쓰지 못하는데..
표식이 찍히는데엔 조건이 있습니다. 이 조건을 이용하면 더 자유자재로 다룰수 있어요!!
그 외에도, 패시브에 대한 여러가지 팁을 한데모아 쓸테니 퀸을 다룰때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 표식 팁!!>
첫째// 표식은 4.5 초정도 지속되고, 6초의 쿨타임을 갖고 있습니다. 표식이 찍히는 사거리는 평타보다 살짝
긴듯하나, 거의 평타사거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둘째// e 스킬 사용시 새로 표식이 생기긴 하나 기존의 쿨타임을 6초로 초기화 시키기 때문에,
표식 쿨이 1~2초 남았고 여유가 있는 상황이라면 표식을 찍고 e를 쓰는것이 좋습니다!!
셋째// 표식이 붙은 적은 표식 지속시간동안 은신하지 않았다면 시야공유가 됩니다.
넷째// 표식은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찍혀요!
A- 가장 최근에 공격한 대상
B- 주변에 가장 가깝고, 피가 적은 대상
C- A와 B를 만족하지 않는경우, 챔피언을 우선순위로 둡니다.
퀸의 Q스킬 입니다. 놀랍게도 LOL 에서단 두명의 프만 소유하고있다는 실명공격!! 이라네요! 히히힛...
사용시..
발러가 앞으로 날아가 데미지를 줍니다! 사거리는 의 보다 살짝 짧은 사거리(1025) 라고 하네요.
그러나 나의 Q처럼, 관통 스킬이 아니며, 의 처럼 맞은 대상으로부터 스플릿 데미지를 줍니다.
따라서, 사용시 직접적으로 맟춰도 좋지만, 범위 스킬인점을 인지하여 가까이 있는 미니언을 통해
데미지를 주는 방법을 연습하면 더 쉽게 맞추실수 있습니다 ㅎ
또한, 1.5초의 체감상 짧은 실명시간이지만 폭딜이 나오고 스킬 메커니즘상 빠른 콤보를 가진 퀸이기에
실명을 이용한 이기적(?)인 딜교가 가능합니다!!
또한 중후반엔 발러와 이 실명 1,5초를 이용한 원딜 암살이 가능함으로써,
적 원딜을 포함한 상대의 움직임을 간접적으로 봉쇄할수 있어, 효율이 참 좋은 스킬이라고 생각됩니다.
퀸의 W, 예리한 감각입니다.
액티브로는 자신의 모니터 화면을 밝혀주는 범위의 시야장악이 가능하며,
발러 상태로 변신시 공속이 엄청나게 증폭되며,
패시브엔 표식을 터트릴경우 공격속도 보너스와 이동속도 보너스를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저를 포함한 모든 퀸 유저분들이라면 이 스킬이 정말 꿀이라고 생각하실텐데요, 그 이유로는
일단 정말 대단한 패시브 (마스터시 무려 공속이 40퍼!! 이동속도 60!!)
가 붙여져 있는데다가, 롤에서 중요한 요소인 맵장악. 이 가능해지기 때문입니다!
광범위로 맵을 밝히는 시야장악 스킬은 와 더불어 롤 내에서 단 둘밖에 없기 때문에,
기습, 갱 면역 등등 많은 상황에서 팀 그리고 자신에게 예측이 가능해지고, 변수를 만들어낼수 있지요.
(이외에도 다양한 상황에서 꿀같은 효율을 보여준답니다!! 퀸을 많이 다루다보면 감이 오실거에요!)
다음은 혹시라도 감이 안오네.. 라는 분들을 위한 작은 예시입니다!
탑퀸 포지션으로 잡았을시.
바론앞 삼거리에 와드를 박는것이 좋으나, 없다면 비상용으로 부쉬에 대기하고있는 적 정글러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또한 등의 다이브가 예상된다! 하면 이 스킬로 예방할수도 있고요.
보라팀 진영일경우 이 위치에서 다이브 및 갱킹 확인이 가능합니다.
시야의 밝히는 범위는 시야 고정키를 눌렀을시 자신의 모니터에 나오는 범위만큼 밝혀지니 참고하세요~!
바론한타시 시야확인을 할때는, 이쪽에서 하시면 됩니다. (파랑팀 기준)
마찬가지로, 보라팀이실 경우 이곳에서 하시면 되구요.
파랑팀쪽에서 드래곤 한타시 시야장악입니다.
저는 시야 장악을 하고, 아군의 이니시가 발생시 점멸로 벽을 넘거나, 발러로 달려서 e로붙고 싸우는 편인데요,
발러쿨이 아직 안차셧다면 좀더 타이밍 맞는 진입을 위해, 위쪽 또는 아래쪽 부쉬에서 w를 키고
아군의 이니시를 기다리는게 좋습니다.
보라팀이라면 여기서 시야 확인을 해주시구요,
보라팀 원딜라인에 서셨으면 이쪽에서 시야확인을 하는것도 괜찮습니다.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w스킬은 넓은 범위의 시야를 아군에게 제공할수 있는 스킬입니다~~!
이 스킬 하나로 다양한 상황에서 여러가지 변수를 만들어낼수 있는데다,
자신이 암살할 대상 근처에 다른 적군이 없는지 확인하여 변수를 차단하고 안전하게 암살할수 있는
그! 야! 말! 로!
꿀 스킬입니다! 한번 쓰세요!! 두번 쓰세요!!!
다음 스킬은 퀸하면 이스킬을 빼놓으면 섭한, 꽤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e스킬, 공중제비 입니다.
기본적으로 이스킬은 왔다가 다시 물러나며 표식을 찍는 돌진아닌 돌진기(??) 이며,
자체 딜링은 높지않으나 잠깐의 방해효과, 슬로우, 표식 설치까지 현재 퀸에게 어울리는 핵심 스킬입니다~!!
발러 사용시엔 대상에게서 물러서지 않기 때문에 무시무시한 타겟 돌진기로 변신하죠.
이 스킬은 통상적으로 스킬 콤보를 이어나갈때, 또는 추노기로서의 역할을 하며,
벽을 넘을수 있고 거리를 벌린다는 점에서 도주기로서의 역할도 할수있답니다.
또한 돌진한다는 점에서 회피기로도 사용이 가능한데요,
대표적인 예로 의 Q, 의 R등이 있겠습니다.
(단, 의 E스킬은 로 빠져나올경우 스턴을 고스란히 받으므로 로 빠지거나 사라진 후에 대처하세요!
그리고.. 이스킬에는 아는사람만 안다는 숨겨진 용도가 있는데,
바로..
스킬을 캔슬하는 용도로도 쓰인다는 겁니다!!
잘 읽어보면
- 대상에게 도달하면 공중제비를 넘어 대상을 잠깐 방해하며 -
라는 설명이 있는데요,
이 스킬로 꽤나 많은 스킬을 끊을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와의 채널링 궁, 등의 점프도 끊을수 있으며, 의 도약도 끊을수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의 3타째 에어본도 끊을수 있고요. 의 도 끊을수 있습니다!!
(근데 점프끊는건 어렵더라구요.. 몇몇은 좀 빨라서 입롤이 아니면 힘듬 ㅠ..)
또한 서머너 스펠중 적의 또한 끊을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 외에도 다양한 챔프의 이동기를 끊을수 있으니 여러챔프에게 시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단, 나 , ,등의 빠르거나 판정이 우세한 돌진 챔프 같은경우 오히려 퀸이 당합니다.
이점 유의해서 써주세요!)
네. 대망의 호불호 스킬, 퀸의 꽃인 궁극기 바톤터치 입니다. (줄여서 치킨)
이스킬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역시 이동속도 상승이 있겠는데요,
똥신만 들고 발러를 켜도, 순 이동속도만 무려 500이 훌쩍 넘어가 버린다는..
이 스킬덕에 남들보다 빠르고, 강한 로밍을 할수 있게 되며,
팀간 전투에서도 빠른 합류, 주요 딜러 암살로 우리팀에게 유리한 한타를 가져갈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발러 사용시 기본 스킬이 모두 암살에 최적화되게 변경되어 (패시브 지못미ㅜ)
게임 중반 빠른 로밍으로서, 여러가지 이득 (오브젝트, 용 등등)을 챙겨갈수 있고,
그와 동시에 미드라이너, 원딜의 성장을 지속적인 암살을 통해 방해할수 있게 됩니다.
발러 사용시.
Q(실명공격) 사용시 발러 주위에 소용돌이가 생기면서 공격을 적용합니다.
E(공중제비) 사용시 단순하게 돌진하네요. 물론 방해효과와 슬로우, 데미지는 그대로 적용됩니다.
R사용시, 궁극기 대용으로 한번만 쓸수 있는 공중폭격 스킬입니다. 주로 막타용으로 사용하는 스킬이죠.
스킬 자체는 리븐의 바람 가르기와 메커니즘이 같으며, 사진속 원은 적용 범위입니다!
한타때는 가능한 한 공중폭격을 암살 대상에만 맞추는것 보다, 범위를 이용하여 다른 챔피언들에게도 맟춰주는게
딜 넣는 Tip 이겠죠?
<퀸 템트리>
현재 제가 쓰고있는 퀸 템트리는,
몰락 요우무 라위를 가는 이른바 몰라요 템트리입니다.
몰락의 꿀같은 피흡효과, 카이팅에 잘맞는 공격속도와 액티브 효과.
요우무의 치명타 확률과 발러와 잘맞는 액티브, 쿨감효과. (게다가 방관 20까지!!)
라위의 원탑 가성비, 방어무시 35퍼까지.
모든 능력치가 버릴것 없이 퀸에게 좋아, 현재로서는 최적화된 퀸의 템트리라고 말할수 있겠네요!!
하지만 고정된 템트리는 없듯이
많은 퀸유저분들이 여러 템들을 다양하게 사용하는데요,
제 공략에선 퀸이 가볼만한 템들 하나하나를 실전에서 써본 경험에 근거하여 리뷰해볼 생각입니다.
아참. 상황에 따라서 유동적으로 템트리를 선택하는건 기본인데, 잊지 않으셨겠죠?
먼저, 몰락한 왕의검. 줄여서 몰왕검입니다.
몰왕검은 앞서 말했다시피 피흡, 카이팅, 공속 모두 퀸에게 있어 좋은 효과를 발휘하는 아이텡이기 때문에
많은 게임에서 1코어로 가는 아이템입니다.
그러나, 빌지워터 이후 몰왕검까지 딜로스가 조금 있는데,
이는 2코어 아이템의 재료템인 야몽으로 어느정도 대체가 가능하네요.
(물론, 망하면 왠만한 반전이 없는한 쭉 망합니다ㅠㅡ)
요우무의 유령검 입니다.
요우무의 유령검은 기본 능력치로 주어지는 공격력, 치명타, 쿨감 10퍼 모두 퀸에게 꿀같은 옵션입니다.
또한, 고유 지속 효과에 방관이 있어 초중반 탱커를 녹이기에도 무난하며,
액티브 효과로 얻는 공속/ 이속 상승은 퀸을 더욱 스타일리쉬하게 만들고, 발러사용시 암살을 한결 쉽게 해줍니다.
정말 꿀같은 템이긴 하나, 1코어로 선택시 체감딜로스가 심하게 오기 때문에, 2코어로 주로 가는편입니다.
최후의 속삭임, 줄여서 라위입니다.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템답게 단돈 2300원만 투자해도 공격력 40에 방관 35퍼를 얻을수 있습니다.
이 방관으로 중후반 득실득실한 하드탱커들을 녹이기 어려운 몰락&요우무에 한층 힘을 보탤수 있는 좋은템이죠.
중후반에 탱커들이 몸을 만들고 있을때, 3코어로 가면 좋은템이라고 생각됩니다.
스태틱의 단검입니다.
이 아이템이 참 말많은 템이죠. 적이 물몸조합일때는 이만한 템이 또 없나 싶지만 탱커조합일 경우에는
큰 효율을 내기 어려운 템입니다.
스태틱이 너프먹은 이후로, 1코어로 쓰기에는 좀 많은 딜로스롤 요구하고,
설상 나온다 하더라도 딜로스는 여전하기 때문에,
저는 원딜퀸- 선인피 트리의 2코어템으로 가거나, 후반 스플릿 목적의 특수한 경우에만 가는편입니다.
결론: 비추. 상황봐서 갑시다.
삼위일체. 줄여서 트포입니다.
역시 이템또한 말많은 템이죠. 퀸을 처음 접하신 분들은 이템을 가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저는 가격대비 성능이 좋지 않아 비추천 드리고 싶네요.
일단 쓸모도 없는 30짜리 주문력 (q가 주력딜이 절대 아니에요! 따라서 주문력은 쓸모없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은 왜 붙었는지.. 게다가 주문검은 광휘or 트포가 나올때만 강력하지 후반 갈수록 빛을 잃는 옵션입니다.
탐식의 옵션은 퀸의 w패시브로 충분히 커버가 되구요.
이거 갈바에 나 가는게 백배 천배 이득입니다. 퀸에게는 절대 절대 절대!!! 비추.
굶주린 히드라 입니다.
인벤유저 "잔나가 잔나" 님이 사용하신다던 템인데요..
물론 옵션자체는 버릴것 없이 좋고 발러상태에서는 그 효과가 더욱 빛을 발하지만
초반 발러쿨은 140초 입니다..
게다가 퀸 상태에서는 액티브가 사용되지 않으므로 이 템을 제대로 발휘시키지 못하기 때문에,
후반~ 극후반 발러를 이용한 스플릿 운영시에나 생각해볼만한 템인거 같습니다.
퀸은 초중반에 게임을 가져오지 않으면 이기기 어려우니까요.
만약 블클 트리를 타신다면 고려할수 있는 템이긴 하나, 액티브 효과를 제때 쓸수없는 답답함(?)은 감수하셔야 합니다.
결론. 선탬으로서는 추천하지 않는바입니다. 중후반 상황보고 선택해주세요.
무한의 대검, 줄여서 인피입니다.
이 아이템은 원딜퀸시 가볼만한 템인듯 싶은데요, 안전한 카이팅이 가능한다고 보장했을때 이만한 효율을
내는 템은 거의 없을듯 싶습니다. 비록 크리 5퍼 너프먹긴해도 말이죠.
원딜유저라면 이거 좋아하는 사람은 가도 좋아요.
단. 탑퀸으로서의 선인피 효율은 별로 좋지 못합니다. 라인 유지력이 안좋고 프리딜 상황이 별로 생기지 않으니까요.
하지만, 아무리 탑퀸이라도, 중반 내가 너무나 잘컷다 한다면 1코어로 이템을 가고
2코어로 요우무를 가서 겜을 터트려도 됩니다. 물론 이런상황은 심해 아니면 거의 안나오기 때문에..
결론. 탑퀸은 비추. 원딜퀸은 가봄직만한 템.
얼어붙은 망치
가지마세요. 쓰레기템. 혹시 탱퀸 좋아하세요?
유령무희
원딜퀸 용으로는 좋을거 같네요. 공속 50퍼에 치명타 30퍼, 스태틱과 인피가 너프먹은 이후로 인피를 보충해줄만한
좋은 원딜용 2코어 템입니다. 원딜퀸이고, 인피트리를 타신다면 고려해볼수 있는 템입니다.
탑퀸용으론 역시 별로.
칠흑의 양날도끼, 줄여서 블클입니다.
이 템의 경우 요무무처럼 야몽의 상위템으로서 바라볼수 있는 코어템인데요, 퀸의 특성상 물몸 문제를
체력+200을 통해 조금이나마 해결할수 있습니다. 또한 공격력+50, 방관 +10 , 타격시 5%만큼 방어무시 중첩 5번 적용
덕분에 요우무의 방관 +20 보다 더좋은 탱커잡이 효율을 낼수 있는 템이지요.
또한 2코어로 나 를 곁들이시면 더욱 탱키하고 깡딜이 센 퀸을 만나실수 있습니다.
몰락&요우무 세트와는 또다른 스타일의 퀸이죠.
단, 요우무와는 다르게 공격속도, 이동속도 보너스를 주지않아 기동력은 많이 떨어지는건 감수해야 합니다.
피바라기. 줄여서 블써입니다.
현재 인피의 너프로 원딜퀸을 플레이할때 1코어로 써보는것을 생각중인데요,
그 효율은.. 나름 괜찮은거 같습니다. 무엇보다 맞딜, 라인유지력 등에서 인피보다는 좋은 효율을 보여주더군요.
하지만 3500원으로 잘 못크고 있을때 딜로스는 주의해야하고, 치명타가 부족해 2코어템인 스태틱, 팬댄이 나오기 전
까지는 조금 답답할수도 있겠네요.
전체적으로는 안정된 템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탑퀸시 4코어- 마지막 딜템으로 꽤 자주 가는편이구요.
< 퀸이 가볼만한 방템들 + 신발>
벤시의 경우 ap누커들이 최소 2명이상 있을때 가주시는게 좋구요,
주문포식자의 경우 적 탑라이너가 ap인데 아프다, 싶으면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이런챔프들 위주로 가주세요. 라인전이 한결 편안해 집니다.
란두인은 잘 알려졌다시피 대 ad용 템이죠. ad누커가 3명 이상일땐 가주는것이 좋고, 만약 팀원들이 팀에
탱커가 없어 불안해 한다면 가주는것이 팀 사기 유지(?)에 좋습니다.
가엔은 무난할때 많이가는 방템입니다. 한타때, 가엔을 믿고 원딜을 자르려 하면 어그로가 퀸에게 쏠리고 그와 동시에
아군의 이니시로 한타가 시작될텐데, 비록 부활후 체력이 낮아 죽는다 하더라도 적은 원딜이 없어 딜량의 차이로
한타를 우리팀이 가져가는 경우가 많아, 이런 작전을 수행할때도 많이 도움이 되어주는 템입니다.
하지만, 쿨이 5분이기 때문에, 한타가 빈번하게 일어나게 될경우 한번 쓰고 다른템으로 갈아타시는게 효율이 좋아요~~
신발은 선택지가 여러개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가면서, 높은 기동력으로 유틸성있게 활용할수 있는 도 좋고,
쿨감성애자입니다 헠헠 전 발러가 좋아요! 하면 쿨감신도 좋습니다.
적 ad 혹은 ap누커가 잘크거나, 하드cc가 있는 챔프가 있다 싶으면 나 를 상황에 맞게 가주시고,
원딜퀸이실경우 공속신도 좋은 선택입니다.
이속신은 가지 않아요! 효율이 좋지않음.
그리고 꼭 서폿이 아니라도 와드 한두개씩은 들고다녀야 합니다.
많은 브실골 분들이 와드가 뭐가 중요하나 싶어서 안사고 템맞추는데만 열중하는데
만약 와드를 안사서 갱킹이나 한타, 또는 자신이 짤리게 되기라도 하면
300원, 또는 그 이상을 상대방에게 쥐어주게 되는거나 마찬가지 입니다.
75원 투자 함으로써, 여러가지 이득을 얻을수 있는데.. 정말 한두개씩은 꼭 사서 근처 부쉬, 또는 적의 이동경로에
박아주시는 습관을 들이셨으면 좋겠습니다 ㅠ..
와드문화는 높은 티어로 가기위한 습관입니다. 잊지마세요!
렌즈 업글도 필수!!
특히 누구보다 갱에 취약한 퀸 특성상 꼭 하나씩 사서 박아두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방패는 4번만 때리면 다시 만들어지는데 이는 평타+ 패시브딜도 막아서..
게다가 w로 인공적으로 방패를 만들수 있다죠 ㅡㅡ..
6랩 이후엔 궁으로 로밍가면 살만하겠네~ 해서 로밍가면 궁으로 역갱칩니다.
밴이 답. 밴이 안되었다면 닷지하세요.
탑 팡테 한정입니다.
하지만 티모가 우위인것이.. 티모가 조금이라도 생각이 있다면 퀸이 평타챔프임을 알고
q선마를 할것입니다. 이경우 깡딜도 쎄고 실명 마스터시 무려 2.5초나 되는 스킬을 근
접만하면 묻지마 실명! 해버리니 답이 없어요.. 동실력이면 힘든게 사실이고 다트를 많이 쓰
게하여 마나를 빼고 잡는게 좋고, 왠만하면 갱을 애용하는게 바른 답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단,6랩 이후, 발러로 인한 기습으로 킬각이 한번 나오니, 적 티모가 방심하고 있다면 노려보는것도 좋습니다.
얘 나오면 다른때보다 특히 신경써서 플레이 하세요. 방심하다 디나이 계속당합니다.
렌즈를 일찍사서 버섯을 주기적으로 없애줘서 갱오기 편하게 해주고,
로밍을 자주가서 다른 라인을 키워주는 방식으로 플레이 하는게 좋습니다.
다시말해 짤짤이를 수도없이 시도하는 참 기분나쁜 챔프죠.
6랩이후도 갱호응 능력 또한 좋아서 상대하기 어려움으로 넣었습니다.
존야 나오기 전까지 초중반 최대한 압박을 해줍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간혹 거리조절을 잘못하거나 q와 e를 헛되이 빼는 퀸유저 분들은 어렵다들 하시는데,
그러는 분들은 일단 트린이 cs먹으러 올때마다 평타+ 표식으로 견제해 주세요.
그러다 트린이 빡쳐서 ew로 들어오면 Q날리고 카이팅하다 끝날때쯤 e로 벌려 표식평 해줍시다. 이렇게 라인전에서 상대하주시면 됩니다.
하다하다 안되는 트린은 결국 빡쳐서 닷지하거나 갱을 부르겠죠. 이렇게 되면
탑이 못크거나 정글러가 탑을 봐줘서 아군 바텀쪽이 유리해져서 결과적으로 우리팀에
이득을 가져올수 있습니다.
단, 6랩 이후 다이브 갱호응이 위험한데, 대처법은 일단 뒤로 후퇴해서 트린궁 끝날때까지
기다리고, 이후 궁빠지면 쫓아가서 마무리 하면 됩니다.
그리고 레벨차이가 나는 적 정글러를 사뿐히 잡아주면 갱승.
초반에 압박을 지속적으로 하여, 계속 괴롭혀준다면 상대는 텔을 타고 다른라인 합류를
할겁니다. 그럼 사뿐히 e를 눌러 끊어주세요. 퀸이랑 함께 탑에서 계속 고통받을 겁니다.
단, 한타 기여도는 이런 탱커들이 우위에 있기 때문에 후반엔 스플릿푸쉬 등 운영이 어느정도필요합니다!
끌면 맞e. 간단합니다.
e가 없다면, 끌려갔을때 실명 찍고 카이팅 하면 됩니다.
cs라도 먹게좀 해주세요 ㅠㅠ 이러면 표식 평으로 응답해주면 됩니다 ^
다섯 손가락으로 하면 질래야 질수없는 챔프. 하지만 적 정글러의 갱은 항상 염두해 주세요.
기타 챔피언별 상대법은 댓글로 요청해주시면 답글 달아드리겠습니다.
초반에는 5인 인베가 아닌이상 템을 사고 탑쪽 부쉬에 대기하시다가,
미니언 웨이브가 도착하고 적 챔피언이 보인다면, 나와서 평 +표식 평 e+ 평 해주시면 됩니다.
이러면 피를 미리 깎아놓아, 퀸이 유리한 고지에 설수 있지요. 추가 카이팅도 할수 있다면 해주세요.
그리고, 2~3랩때 퀸은 왠만한 챔피언 보다 강한데요, 그이유는 초반 1.5초 실명을 배웠기 때문에, 적의
평타 한두대를 씹을수 있습니다!! 실명OP!! 실명 OP!!
이런 강점을 이용해, 계속 압박해 주시면서, 피를 깎아놓다가 킬각이 보이면 잡아주도록 합시다.
단, 갱킹은 항상 조심하셔야 합니다! 잘나가던 퀸도 갱킹한번 잘못걸리면 라인전이 힘들어져요.
★주의점!!★
퀸이란 챔프는 인파이터 스타일입니다. 따라서, 콤보의 주력이 되면서 도주기인 e스킬이 빠지면 안그래도 약한
갱면역이 더욱 취약해지게 되지요. 따라서, 라인은 되도록 밀기 보단 당기는 쪽으로 운영하는것이 좋으며,
바론앞 삼거리와 부쉬엔 초록 와드를 집갈때마다 사서 틈틈히 박아두는게 갱에 대비해두는 바른 자세입니다.
용을 먹게되는 7~11레벨쯤을 중반이라고 가정했습니다.
일단, 탑라인을 서서히 밀어주시고, 맵을 잘보시다가 미드가 밀리거나 2:2 싸움이 나면 발러를 타고 합류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킬을 드시거나 어시를 드셨다면, 용을 가져가도록 해주세요. 퀸 특성상 텔을 드는 경우는
거의 없으므로 라인복귀가 힘들기 때문에, 이득을 보고 가야하거든요. 이렇게 해서 용을 먹거나 용한타에서 이겼을 경
우, 미드라인 오브젝트를 밀거나 해서 서서히 스노우볼을 굴러가면 됩니다.
이미 초반에 탑에서 킬을 먹고 흥했다면, 봇쪽을 찔러줘서 모든 라인을 원활하게 해주는것도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일단 퀸은 팀단위 한타를 하기엔 많이 힘든 챔프죠. 난이도 자체가 어려운뿐만 아니라, 물몸이기에 그렇습니다.
따라서 이런 한타는 왠만하면 자제하되, 소규모 전투에는 많이 참가하여 이득을 봐주시면 좋습니다!
만약 한타를 하게 될경우, 제드나 아칼리, 마이처럼 물몸인 적, 즉 원딜러를 물어주시는게 가장 좋은 대처법이라고
할수 있겠네요.
원딜러를 자른 순간, 퀸은 2인분 이상 역할을 한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 또 퀸은 그만한 암살능력을 가지고 있구요.
하지만 적팀이 의외로 싸우지 않고 대치만 하거나 cs수급에 매진할경우, 아군에게 대치상황 유지를 부탁하고
라인을 밀러 갑시다. 즉, 스플릿 푸쉬를 하는것이죠.
원딜러나 물몸 미드라이너, 정글러가 보이고 시야확보가 되었다면 암살하러 가도 좋습니다.
정말 한타때 퀸이 고인수준이다.. 할게 없다.. 발러는 도망이나 가라고 주어지는거냐?
라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건 퀸을 이해하지 못한 그저 허망한 소리라고 생각됩니다.
퀸도 충분히 할수있어요! 제드, 아칼리, 카직스 등등이 한타가 좋은 챔피언입니까?
퀸도 발러를 통하여 암살자로서의 역할을 기대할수 있기 때문에, 충분히 한타고자라는 누명을 벗었으면 좋겠네요.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적 딜러진의 암살에 성공한다면, 퀸은 충분히 1인분 이상 한거나 다름없습니다.
적어도 현재 퀸이란 챔프는 말이죠..
(원딜퀸은.. 너무나 답이없어 보입니다.. 무엇보다 원딜이 짤리고 시작하는 한타는.. 어우.. 원딜퀸은 고인 맞습니다..)
ㅋㅋ 퀸 왜하세요? 고인캐릭할바에 널린 op캐릭이나 파지..
퀸 성능도 안좋은데 왜써요? 노답 ㅉㅉ
퀸이 뭐에요? 요즘 신챔나왔나?
아 탑퀸임? 그런 고인캐 픽한다면 저 원딜우르곳 함 ㄱㅊ?
.. 네. 제가 평소에 퀸을 픽하면 조금씩 듣는 소리입니다.
하지만 퀸은, 남들이 모르는만큼, 인식이 저조한만큼 장점과 단점이 뚜렷한 챔프이고,
이런 퀸이 가지고 있는 "장점". 이 장점을 제대로 아는 사람이 적어서 그저 안타깝기만 하네요.
분명, 퀸은 원거리로서의 활약과 근거리 암살자로서의 활약. 그리고 빠른 이동속도와 스타일리쉬한 플레이.
너무나도 매력이 많지만, 현 메타에도 안맞는 엉뚱한 플레이 스타일에, 쓰기 불편하다는 오명을 듣는 고인 챔프.
하지만.
분명 퀸은 기존에 있는 캐릭터와 성향이 크게 다릅니다.
이점을, 퀸의 고인요소라 하기보다는 퀸의 장점이라고 생각해주었음 좋겠습니다.
그만큼 더욱 재미있고, 그만큼 더욱 스릴넘치며, 알면 알수록 흥미있어지는 그런 챔피언이 바로 퀸입니다.
써보지도 않고 고인이구나.. 라는 분들. 퀸을 접해보시고 이런말이 다시 나올까 의문이네요.
분명 색다른, 그래서 재미있는 퀸.
퀸 많이 사용해주세요!!! ★☆★☆★
(요즘은 그래도 인식이 좋아지고 있어 다행이네요~;; 불행중 다행!)
공략은 시간되면 수정하겠습니다. 이 공략이 도움이 되었다면 엑셀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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