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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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05명
86.7% (91표)
0% (0표)
13.3% (14표)
누누와 윌럼프, 소년과 설인
Nunu & Willump, the Boy and his Ye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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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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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0++달려라누누킹의 정글누누

- irellia(2012-11-06, 조회수: 1332968)

 

 

안녕하세요

 

달려라 누누킹입니다..

 

누누의 정점의 누누킹 2200이 되어 인벤에 글을 수정합니다.

  

달리 말이 필요하겠습니까 누누만 900판이넘어가는중입니다 ㅋ

 

또한 원딜을 제외한 올라운더가 바로 누누아니겠습니까??

 

사람들이 비록 누누트롤요?하겠지만 그판을 케리한다면??

 

나 킹왕짱이요~누누님친추점......할 수있을겁니다.

 

물론 최근 아이스볼트 너프로 인해서 정글누누가 조금 약해진 면이 있긴하지만

 

아직도 그리 나쁘지않은 정글이며 탑이 즉 평타지향 잭스+이렐등이라면 원딜과 w누누공속

 

의 조화로 적을 아수라장으로 만들며 상대편 정글러에게 멘붕을 주기위해선

 

누누만큼 사기스런 챔프도 없습니다 하하.

 

그럼 공략을 봐주십시오

 

누누와 윌럼프, 소년과 설인
소환사 주문 유체화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0) 2140 마나 280 (+42.0) 994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25 (+2.25%) 0.864
5초당 체력회복 5 (+0.8) 18.6 5초당 마나회복 7 (+0.5) 15.5
방어력 29 (+4.2) 100.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6
  • 공격 속도 +1.7%
    x3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9.6
  • 공격 속도
    +5.1%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2,603 IP

 

간단한 이유입니다..

 

누누가 아무리 ap챔프더라도 빠르게 정글을 돌고 갱을 가는데 주력해야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누누는 이속에 특화된 아이라서 보라색에 이속을들어주는 것이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고 할수 있습니다.

 

과거 더오드원이 말하길 미니언(정글몹의 방어기준이) 대략 8~12라고 했습니다.

고로 적당히 관통하는 방어관통룬 그리고 상대방 미드라이너에게 객사하지 않기위해서 성장마법저항력은 필수라고 생각되어지는 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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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신, 스카너, 마오등의 강력한 적정글러일경우

 

최근 다시 리신 같이 초반강력한 챔프를 주로 픽하는 더러운시대가 다시 도래하였습니다.

그런데 아이스볼트 1초너프로 인해서 카정을 갔다가 아볼을 적에게 뱉었지만 살아남지 못하고 죽는경우가 발생하더군여

그래서 과거보다는 카정의 비율을 조금 줄이고

 

보라룬에 돈+3룬을 끼고 조금 안정적인 정글운영을 지향하며

0/9/21마스터리로 10초에 5골씩 뽑아 먹으면서 빠르게 2돈템테크를 올립시다.

또한 요즘 최근의 이유는 더러운 미드의 더티파밍....x발 빡쳐 ㅠ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네 뭔가 색다르다고 느끼 시지 않습니까? 하하

 

이속덕후라고 앞선에서말했듯이 이속의 최정점을 찍기위한 트리입니다.

 

또한 정글을 돌지만 그렇게 빠른 정글링이 아니라는 생각에 골드에 4포

 

또한 골드 밑에 부유함에 1포를 찍은것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이걸왜 찍지?

하실텐데.......여기서 중요한 포인트가 있습니다.

 

누누의 첫템은 신발에 물약입니다

 

거기에 저기 1포를 찍을 경우 신발 2포션 1와드가 됩니다.

 

고로 최근 카정이 많아진 롤세계에서 카정 방지 및 카정을 갈수있게 하며 미드 및 탑에 시야를 공유하면서 더욱더 이득을 챙길 수 있는 이유이며 오펜의 1포는 유체화의 나는 빠르다!!를 하기 위해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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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가 강력한 초반정글러일경우 3돈룬을 들고 갈때는 마스터리를 이것과 동일하게 찍지 않습니다.

 

오펜스에 0/ 방어에 칼날갑옷까지 9/ 유틸에 21을 주도록합시다.

 

이유는 카정을 적극적으로 하지 못하더라도 빠른 2골템으로 인해 10초에 +15골의 

 

효과를 주는데 이유가 있겠죠

 

거기에 미드에서 더티파밍을 하더라도 수월하게 돈을 벌 수 있으며

 

어느정도 템이 나온다면 오라클을 빨고 적와드를 부셔서 맵장악력을 늘립시다.

 

요즘은 하도 대회방송이 많이 나와서 모든 유저가 와드를 많이 깔아요 ㅠ

 

너무 슬픕니다 저는 과거에 오라클잘안빨았는데 ㅠㅠ

 

스펠을 유체화와 강타를 드는 이유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여기 업로드가 2개빡에 안되서 가장많이쓰는 유체화 강타를 넣긴하였지만

 

누누에겐 강타를 제외하곤 힐, 익져, 플래쉬, 익나 어떤거를 들어도 상관없는

 

챔프이기도 합니다.

 

유체화를 드는 이유

 

누누에 대한 개인적인 장점은 2.5계수의 궁이아닙니다. 엄청난 달리기에 근거하지요. 즉 갱이나 갱헬퍼에 정말 바람직한 챔피언이라고 생각되어집니다.

 

w이속과 공속을 상승시키고 밧텀이던 미드던 탑이던 교전이 일어났을시 순식간에 도착해서 지원을 해줄수 있는 챔피언이기에 고스트와 w의 시너지효과로 순식간에 도착 다시 한번 울편에게 w를 걸어주고 상대에게 e를 묻혀주며 앞에서 몸빵해주는 역활을 수행해주어야합니다.

 

 

---------------------------------------------

 

플래쉬도 자주들게 되엇습니다.. 카정이 자유롭지 못할 시

 

플래쉬로 객사하는것을 방지하기위해선 벽타넘고 궁을 적절한곳에서 쓰는 위해선

 

점멸만한게 없긴하지만 적정글을 파괴하고 라인 순식간 지원을 위해선 취향차이

 

기는 하나 유체화든 플래쉬든 다 좋습니다 ㅎ.ㅎ

프렐요드의 부름 (Call of the Freljord)
적 챔피언, 대형 몬스터 또는 구조물에 피해를 입히면 4초 동안 윌럼프와 주변 아군 챔피언 한 명의 공격 속도가 20%,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프렐요드의 부름이 활성화된 동안 윌럼프의 기본 공격이 주변을 휩쓸며 주변에 피해량의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잡아먹기 (Consum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윌럼프가 적을 물어뜯어 몬스터와 미니언에게는 400/600/800/1,000/1,200의 고정 피해를, 챔피언에게는 60/100/140/180/220(+0.65AP)(+0.1 추가 체력)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동시에 몬스터와 미니언에게 사용 시 65/95/125/155/185(+0.9AP)(+0.1 추가 체력), 챔피언에게 사용 시 6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누누와 윌럼프의 체력이 50% 이하일 경우, 체력 회복량이 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5)
데굴데굴 눈덩이! (Biggest Snowball Eve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윌럼프가 크기와 속도가 증가하는 눈덩이를 굴립니다.

눈덩이가 벽이나 적 챔피언, 대형 몬스터에 부딪히면 부딪힌 대상과 주변 적에게 180/225/270/315/360(+1.5AP)의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눈덩이를 전방으로 날려 부딪히는 챔피언과 몬스터뿐만 아니라 미니언에게도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눈덩이의 크기에 따라 피해량과 띄워 올리기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눈덩이 팡팡팡 (Snowball Barr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누누가 눈덩이 3개를 던져 눈덩이 하나당 16/24/32/40/48(+0.1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눈덩이 3개를 모두 맞은 적은 1초 동안 30/35/40/45/50% 둔화됩니다. 이 스킬은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3초 후 누누가 눈덩이에 맞아 둔화된 주변 적을 모두 0.5~1.5(레벨에 따라)초 동안 속박하고 20/30/40/50/60 (+0.8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누누는 이 스킬로 각 적을 한 번씩만 둔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90)
절대 영도 (Absolute Zer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누누와 윌럼프가 주변 지역 열기를 제거하여 3초간 65/75/85(+0.3/0.4/0.5 추가 체력)(+1.5AP) 보호막을 생성하고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50~95%만큼 감소시킵니다.

정신 집중이 끝나면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은 625/925/1275(+3.0AP)의 피해를 입습니다. 정신 집중 시간이 길면 길수록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절대 영도는 언제든 취소할 수 있으며 수풀이나 전장의 안개 밖에서 정신 집중을 할 경우 누누와 윌럼프의 위치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범위: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w -> e -> r ->e

 

 

 

스킬 활용 팁

 

갱을 가거나 무엇을 하건간에 일단 우리편 원딜 딜탱에게 w를 걸어주면 가장먼저 적에게 e를 뱉고 앞에서 몸빵을 해줍니다. 그러다 피가 따랐을시 근처의 미니언을 q로 먹고 앞에서 또 깔짝 스턴 및 매즈기가 빠졌을 시 궁 r을 써줍니다.

 

장점이라면 w의 시너지와 e로인한 추노의 힘이 필요합니다.

 

정글을 돌시 q로 먹고 대략적인 감으로 e를 다른 몬스터에게 걸며 w가 누누에게서 끊이지 않게 해주어야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누누의 최고의 장점은

 

이속 덕후 및 쿨다운 감소로 인한 w의 3인분효과 그리고 적절한 몸빵이

 

핵심입니다. ap챔프인데 왜 ap를 안가지 하실 분들이 있을텐데요...

 

사실상 누누가 ap를 맞추고 궁을 풀궁을 꽃아 넣으면 아프긴하지만........

 

솔직히 너무 힘들다고 할수있죠 풀궁이라는것을

 

궁은 그저 우리편 원딜을 보호하거나 상대방을 추노할때 상대방에게 슬로우 효과를 주는데 더 도움이 된다고 생각되어집니다.

 

쿨다운을 맞추면 한타에서 w를 원딜 걸고 남는시간에 딜탱걸수있습니다 .

 

고로 3인분이져 누누까지 걸리니(탱을 맞추고 추노할때 아이스볼은 그저 상대방을 느려지게 하는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ap맞춰서 e던지는것보다 e던지고 가서 평타치는게 더아픕니다...^^)

 

템은 전형적으로.. 탱커류이지만 쿨감 및 우리 미드 ap혹 탑 ap 에게 도움을 주는 심연의 홀과 상대의 공속저하를 이끄는 얼어붙은 심장 및 란두인을 갑니다

 

여기서 주목할점 (얼어붙은 심장 및 란두인과 함꼐 아이스볼에도 공속 저하가 있습니다 한타에서 적원딜에게 e를 뱉고 누가 치던말던 상대 ad원딜에게 붙는다면 적원딜은 짜증100++++ 3레벨로 돌아가라 넌 단지 공격력만 쎌뿐 공속은 75%로 저하다 꺼져 새키얌~~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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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룬을 선택하였을 시에는 빠르게 현자의 돌과 하오골을 올리며 그 이후에는 군단의 방패 오라클 가고싶은템~을 가면됩니다.

 

차이가 뭐냐고 저에게 물으신다면 스타일의 차이며 아군챔프에 따른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가 기초에 작성한 것은 M5 MOSCOW식의 돈룬을 안뽑더라도 최단시간에 최고의 효율을 자랑하는 템으로

 

전체적 라인과 적 정글을 파괴하여 후반까지 계속이끌지 않고 빠르게 적을 파괴하여 승리하는 방법이며

 

돈룬을 사용할때는 안정적인 파밍으로 대세인 더티파밍과 팀파이트 및 M5식으로 잘 못컸을때보다 우월한 템과 성능으로

 

아군을 보호해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각각의 장점이 있지만 1번형 루트일경우 빠른 신발을 자주신고여

2번형 돈룬일경우 걍 헤르메스를 장착하는게 속편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에 계획을 확실하게 세웁니다. 카정을 갈지 아님 4레벨을 빨리 찍고 갱을 갈 계획을 머릿속으로 상상합니다.

3레벨갱은 누누에게 있어서 매우 안좋습니다 너프로인해 아이스볼의 슬로우 감속효과가그닥이기 때문에 4레벨 6레벨을 빨리 찍는데에 핀트를 주며 카정을 갈시에는 적 큰골렘+빅고스트 +빅 늑대만 잡아 먹고 빠짐니다.. 아님 초반에 바로 레드나 블루 스틸도 중요하고(카정을 현시대에서 가기 쉬운이유..최근 리신이나 녹턴, 자르반이 비일비재합니다. 그 챔프들은 초반이 중요한 챔프들이라 갱을 가게 되있습니다 만약 탑을 갱갔다면?님이 도와줄 위치가 아니라면. 무조건 상대방 정글 바텀지역 몹을 빼먹고 리신이 밧에 출현했다면 탑쪽 정글을 다 쳐먹습니다 물론 양심상 한마리씩은 남겨둡니다.

 

초반 운영법

 4레벨을 빨리 찍고 미드나 탑 갱에 주력합니다 물론 정글몹도 빡빡먹어주는 센스를 보여주어야 합니다 5레벨에도 갱에 주력합니다 5레벨이후부턴 이속감소가 천하제일이기에 따기쉽습니다. 6레벨을 찍으면 더욱더 확실하구여

 

중반 운영법

 중반이후부터는 밧레인 및 미드에 주력합니다

이유 드래곤과 많은 팀파이트가 일어나기때문에 또한 원딜이 어느정도 성장하고 난뒤인지라 원딜에게 w의 버프는 신의 축복이라고 할수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무조건 나는 신이다라는 생각으로 추노질을 잘해야됩니다.. 우선 적원딜을 때릴 위치가 안나온다면 무조건

우리편 원딜을 보호하는 입장으로 갑니다 가령 이렐이라던가 리븐 리신같은게 우리 원딜에게 붙을텐데요.

적이 우리편원딜에게 붙지못하도록 아볼 및 궁 앞에서 깔짝 란두인 및 부딪치기(몸으로 바삭바삭 거리기)하면

적 원딜이 너무 크기전까지는 한타에서 지기 힘들것으로 사료되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적 딜탱및 원딜만 봅니다 ap는 남이 처리하겠지라는 생각으로 합니다.!!!잊지마세요

아 가령 케넨이나 카서스 아리같은경우 아볼을 던져주면 좋긴합니다 장판 및 아리궁같은경우 엄청나게 느려지기 때문에 우리편이 잡아먹을 수 있게되죠

유체화의 이속을 잘 생각하여 조져주면됩니다 헬퍼라는 생각으로 텔포보다 저는 고스트가 더좋더라구여

 

챔피언별 대응법

 리신녹턴자르반류 - 빠른 선레드후 카정을 오게 됩니다..와드나 쎈스것 늦게 잡는다던가 아님 생각보다 일찍 쳐묵쳐묵

아무무 피들류 - 빠른 6레벨을 선호하는 챔피언 및 블루를 먹는 챔피언으로서 적 정글을 파괴하거나(카정으로) 아니면 우리편정글을 보다 빠르게 돌고 보다 빠르게 갱을 가도록 노력합니다.

 

마치며

2012.07.09의 패치로인해

어떠한 누누로 가던 크게 상관이 없어졌습니다. 적챔프 및 아군 챔프를 보시고 ad누누,탱누누, ap누누 어느것을 가셔도 이젠 오피입니다. 고로 맘먹고 해보십시오!!다됩니다.

 

------------------------------

 

이후 굴욕적인 2년만에 최고의 너프 아이스볼트 지속시간 1초감소로인해서 과거보다 신지드 니달리등 탈출에 능한챔프 잡기가 과거보다 빡세지고 점멸을 상대가 사용한다면 과거에는 추노해서 잡았지만 이제는 못잡을 확률이 늘었습니다.

너무 슬프네요 ㅠ ㅎㅎ 그래도 자주자주 사용하시다보면

금방 케리형 챔프로 변모할 수 있습니다.

 

 

시야를 보는 눈 스킬 쿨다운 계산 상대방 궁 및 스킬 계산 드래곤 및 와드 시간 및 체크 갱에 대한 대비

 

막타 한두개 포기하고 우리편 갱을 기다릴줄아는 센스에서 그 실력의 차는 좁혀집니다.

 

너무 아 ㅆ..ㅂ 난 왤케 못한다고 생각하지마시고 빠이팅하시면 금방늡니다..

또한 힘들경우 조작이 간단하며 오피챔프류들을 먼저 선마스터 하시길 바랍니다..

 

게임자체를 즐기세여

 

게임을 즐기다보면 어느새 점수는 오를꺼에염^^

 

본좌도 요즘 트롤안하니 점수가 오르더라 별거있냐!!!

 

 

점수따위 별거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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