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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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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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나, 현의 명인
Sona, The Maven of the Strin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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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J소나 출시] 소나 입문가이드

- 난솔(2015-02-26, 조회수: 3367)

소나는 현재 롤 상황에 맞는 서폿이 아니지만

 

어떤 캐릭인지만 이해하고 숙달이된다면 

 

충분히 꿀 빨 수 있을 정도로 아직 현역인 픽입니다.

 

 

 

시즌2 소나가 한참 유행할 때부터 지금까지 소나를 즐겨쓰는 유저로써

 

소나를 플레이하면서 알아야 될 몇가지를 간략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소나의 장점 -

 

1. 강력한 라인압박능력 +  라인유지력

 

2. 한타전황을 뒤집을 수도 있는 '크레센도'

 

3. 짤 넣는재미 + 서폿치고 높은 딜 + 크레센도때문에 서폿치고는 재밌음.

 

4. 이쁨, 섹시함

 

 

 

 

- 소나의 단점 -

 

1. 물몸중에 물몸

 

2. 생존력 낮음 -> 시야장악 어려움

 

3. 6렙전 갱에 매우 취약

 

 

 

소나, 현의 명인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2.36 (+91) 2099.36 마나 340.6 (+45.0) 1105.6
공격력 45 (+2) 79 공격 속도 0.644 (+2.3%) 0.896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체력 +8
    x9
  • 쿨감소 -0.83%
    x6
  • 마나 재생 +0.33
    x3
  • 체력 +26
    x1
  • 방어 +4.26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체력
    +98
  • 쿨감소
    -4.98%
  • 마나 재생
    +0.99
  • 방어
    +8.52
총 가격 : 25,010 IP

 

 

[표식]

 

 

쌍관 vs 마관 많이들 고민하실건데 쌍관 추천함.

 

왜냐? 소나의 q자체딜은 그리 안 쌤.

 

q의 버프로 인한 평타까지 섞어져야 딜이 달달하게 뜸.

 

 

 

또한 Leona(레오나)Blitzcrank(블리츠크랭크)Thresh(쓰레쉬) 이런 근거리형 서폿과 싸울 때는 1렙이 매우 중요함.

 

저런놈들이랑 싸울 때 무난히 서로 레벨업해가면 헬게이트 열림.

 

물리면 죽는 소나로써는 함부로 못들어오게, 들어오더라도 조져버릴 수 있도록

 

피를 쫙 빼놓는 것이 중요함. 그래서 평타가 굉장히 중요한데

 

조금이라도 힘 실어줄 수 있도록 쌍관을 끼는 거임.

 

 

 

물론 뭐.. 룬페이지 부족하고 쌍관룬 살 돈도 없다! 하시는 분들은 마관 끼셔도 무방함.

 

 

 

 

 

[인장]

 

 

초반에 너무 약한 소나의 몸을 보완해주기 위해서 고정체력을 넣음.

 

 

 

 

 

[문양]

 

 

특성과 룬으로 쿨감 10%를 가져갈 수 있도록 쿨감 6을 넣고

 

부족한 마나 보충하기 위한 마나재생룬 3개를 넣음.

 

재생룬 빼고 마저룬 3개 껴도 무방함.

 

 

 

 

 

[정수]

 

 

몸 보완용으로 방어2 체력1을 넣음.

 

주문력을 넣으면 물론 짤은 강해지지만 맞으면 허탈한 웃음 나올 정도로 딜이 확 들어옴.

 

잘하다가 한번 실수하면? 갱이 왔다면?

 

그대로 뒤지는거임. 게다가 이건 입문 공략이잖아요? 걍 이거 끼세요.

 

이거 껴도 딜 충분히 잘 나오고 죽을 거 안 죽을 수 있음.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오펜, 디펜 여러가지로 다 해봤는데 이게 젤 좋은듯함.

 

다른 서폿특성과 비슷하니 별 내용은 안 적음.

Flash(점멸) 

 

이거 안 드는 소나 있으면 리폿하셈. 정지각임.

 

 

 

Exhaust(탈진) 

 

왠만하면 이거 드는게 좋음. 암살자가 있으면 필수로 들어주고 암살자가 없더라도

 

봇 맞다이할때나 원딜 무는 애들한테 걸어주면 직빵임.

 

 

 

Ignite(점화)

나쁘진 않음. 적에 Dr. Mundo(문도 박사)Swain(스웨인)Soraka(소라카) 이런거 있다면 들어주는 것도 좋음.

 

 

 

 

Heal(회복)

 

원딜이 barrier(방어막)Cleanse(정화)를 들었다면 이거 들어주셈.

파워 코드 (Power Chord)
아첼레란도: 소나가 기본 스킬을 잘 사용하여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중첩당 기본 스킬 가속이 영구적으로 +0.5씩,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스킬 가속이 60에 도달하면 중첩을 추가로 얻는 대신 현재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소나가 근처의 적 두명(챔피언 우선)에게 50/80/110/140/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이 스킬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소나가 자신 및 근처 아군 챔피언 한 명(가장 많이 피해를 입은 챔피언)의 체력을 30/45/60/75/90 (+0.3AP) 회복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소나가 새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하여 3초 동안 20%(+0.02AP)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소나가 피해를 입지 않으면 최대 7초까지 연장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크레센도 (Crescend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소나가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소나 할 때 정말 중요한 스킬은?  Power Chord(파워 코드)

 

Power Chord(파워 코드) 효과 잘 모르시는 분들 계시던데 설명해드리자면

 

Power Chord(파워 코드)Hymn of Valor(용맹의 찬가) -> 파워코드에 40% 추가피해를 가함

 

Power Chord(파워 코드)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 -> 상대 피해량을 20% 감소시킴.

 

Power Chord(파워 코드)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 -> 슬로우 40%

 

 

 

초보분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가 한타 일어나면 ㄷㄷㄷㄷ하면서

 

파워코드를 이상한데 뿌리시거나

Power Chord(파워 코드)Hymn of Valor(용맹의 찬가)만 쓰시거나 하는 건데

 

 

 

그러시면 소나 하는 의미가 없음. Power Chord(파워 코드)를 못 쓰는 소나는 가슴이Lulu(룰루)급인 소나라고 봐도 무방함.

 

 

Power Chord(파워 코드)Hymn of Valor(용맹의 찬가) -> 순간 폭딜 필요용, 라인전 짤용

 

Power Chord(파워 코드)Hymn of Valor(용맹의 찬가)는 라인전에서 많이 활용되는 코드임. 뎀지를 상당히 증폭시켜주기 때문에

 

맞는 적도 그렇고 쓰시는 님도 그렇고 깜짝 놀랄 만한 딜이 나옴.

 

짤용으로는 무조건 이 코드이고, 라인전 단계에서 거의 이것만 쓰시게 될 거임.

 

 

 

5렙쯤 딜이 굉장히 쌔지므로 적이 피 적은 상태에서 무리한 갱호응한다? -> Power Chord(파워 코드)Hymn of Valor(용맹의 찬가) -> 킬

포탑에서 딸피로 cs 쳐먹는다? -> Flash(점멸)Power Chord(파워 코드)Hymn of Valor(용맹의 찬가) -> 킬

 

말도 안 되는 입롤같지만 하다보면 종종 저런 상황 나옴.

 

 

 

 

이 코드가 중후반으로 넘어가도 적 물몸딜러들한테는 딜이 나오기때문에

Crescendo(크레센도) 로 몸 약한 적 주요딜러를 묶어서 cc풀리기전에 빠르게 순삭이 필요하거나

 

적이 딸피일 경우 마무리용으로 써주시면 됨.

 

 

 

 

 

 

Power Chord(파워 코드)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 -> 암살자, 브루저 저격용

 

Power Chord(파워 코드)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는 미니탈진임. 피해량 20%를 감소시켜주기 떄문에 암살자나 브루저들이

원딜 족칠라고할 때 걸어주면 쏠쏠함. Exhaust(탈진)Power Chord(파워 코드)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만 잘 써주신다면

 

원딜한테 이쁨 받으실 거임.

 

 

 

 

Power Chord(파워 코드)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 -> 추노, 갱호응, 뚜벅이 저격

 

Crescendo(크레센도) 빼면 소나한테 있는 유일한 cc기임.

6렙전 갱호응 하실라면 Thresh(쓰레쉬)한테 일부로 끌려주거나 하지 않는 이상

  Power Chord(파워 코드)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 밖에 없음.. Nami(나미)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Aqua Prison(물의 감옥)와 비교하면..

 

 

 

 

암튼, 뭐 이 코드는 추노할 때 굉장히 좋음.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의 이속증가 + Power Chord(파워 코드)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 딱

 

 

 

 

또한 Darius(다리우스)Volibear(볼리베어)Nasus(나서스) 이런 애들 상대할 때도 좋음.

 

 

 

 

 

 

스킬 콤보

 

콤보같은 건 딱히 없음. Power Chord(파워 코드) 스택 잘 보시면서 Power Chord(파워 코드) 적재적소에 활용해주시면 됨.

 

스킬 활용 팁

 

소나는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를 쓰면 오오라가 생겨서 아군이 그 오오라에 닿아야 추가 효과가 발동 됨.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같은 경우는 아군의 평타를 한번 강화시켜주고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같은 경우는 쉴드가 생김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는 소나 뿐만이 아니라 아군까지 이속증가효과 받을 수 있고.

 

 

 

그러므로 아군옆에 달라붙어있는 것이 중요함. 주로 붙어있을 대상은 우리팀 원딜인데

원딜은 항상 표적이 되기 때문에 너무 밀착해있으면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Cyclone(회전격) 이런거 같이 맞으시면서

Power Chord(파워 코드)는 커녕 Crescendo(크레센도)도 못 쓰고 승천해버리실 수가 있음.

 

오오라에 걸칠 정도 범위를 유지해주시면서 Power Chord(파워 코드)Crescendo(크레센도)Exhaust(탈진)(미카엘의 도가니)(서리 여왕의 지배)로 지원해주시는게 중요함.

 

 

 

 

그리고 적다보니 중요한 걸 빼먹었는데 소나의 로망은 다들 아시죠?

근데 Crescendo(크레센도) 쓰는 게 굉장히 어려움. 범위도 좁고 왠만하면 다 피함.

Flash(점멸)로 피하는건 기본이고 Death Mark(죽음의 표식)Deceive(속임수)Alpha Strike(일격 필살) Shunpo(순보)등등 애들 잘 피함. 감성터짐..

그래서 Crescendo(크레센도)를 쓸 때는 상대 스킬사용 여부를 잘 파악하셔야 댐.

피할만한 스킬이 없을 때 Crescendo(크레센도) 딱 써주시면 되겠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템빌드]

 

 

첫템은 파란검+3빨포+1파포로 라인전에 힘을 실어줌. 라인전은 포션이 깡패임.

첫 귀환에 돈 좀 벌렸다! 하시면 (시야석)을 가주신 후 (상급 렌즈 (장신구))로 교체를 해줘서 울팀 정글러 올 각을 만들어야 함.

돈 남으시면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 사들고 가주시구요.

 

 

 

돈이 모자라다 하시면 루비수정이랑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 사들고 가시면 댐.

그 후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를 뽑으시고 틈틈히 돌아다니시면서 로밍, 맵장악 해주시고

 

(서리 여왕의 지배)를 올려주시면 댐. 그 후는

 

적에 변수를 만들만한 위협적인 cc기가 있다. 하시면 (미카엘의 도가니)

ap가 많다 하시면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렙 9되면 꼭 잊지마시고 (예언자의 렌즈 (장신구)) 업글해주셔야 됨.

 

 

 

-------------------------

 

요새는 서폿로밍 시대기 때문에 서폿템 냅두고 모빌이랑 시야석 빠르게 올린 후

 

핑와 와드 사들고 맵장악해주거나 싸움나면 지원가는게 매우 중요함.

 

버프나 용타임일 때 특히 꼭꼭 해주시구요.

 

 

 

와딩위치는.. 서폿공통사항이니 챌마분들 서폿 공략 보시는게 나을듯 함.

 

귀찮아서 그런건 딱히 아님. 솔직히 저게 더 이득.

 

------------------------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 - 소나는 어시벌기가 굉장히 쉬움. 근데 넘 물몸이라 왠만하면 비추.

 

 

 

Lich Bane(리치베인)(얼어붙은 건틀릿) - 라인전단계에서 선쉰을 들고가면 라인전이 무지막지하게 쌔짐.

 

                     근데 그만큼 로밍력도 떨어지고 갱에도 취약해지기 때문에 일겜에서나 저런거 올림.

 

 

 

(미카엘의 도가니) - 필수. 이거 땜에 질 한타도 이기는 거 요새 엄청많이 겪음. 또한 대치상황시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

 

            울팀들 계속 회복해줘야하는데 미카엘에 마나회복 효과땜에 마나가 딱히 안 모자람.

 

 

 

(저항 공성기) - 제가 좋아하는 템임. 근데 솔직히 크게 쓸 일 없음.. 이 판은 이겼다 확신들 때 빠른 철거를 위해서 가곤함.

 

 

 

(정당한 영광) - 좋음. 이니시를 안정적으로 할 수 있게해줌.

 

 

 

(쌍둥이 그림자) - 추노나 위치파악용으로 괜찮긴한데 구지 갈 필요는 없는듯.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 ap가 잘컸거나 ap가 많을 때 가주시면 꿀임.

 

 

 

(루비 시야석) - 이거 예전에는 느리게 올렸는데 요새는 시야가 워낙 중요하니 일찍 올리는 편임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 ad가 위협적일시 들어줌.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 이니시 걸릴 것도 막아주고 좋음. 일찍 올릴 필요는 없고 나중에.

 

 

 

Guardian Angel(수호 천사) - kda 관리용

 

 

 

(불타는 향로) - 소나는 이 템 발동시키기가 매우 쉬움. 팀에 ad가 많을시 종종 가는 템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소나 극카운터임.

레오나 콤보+적 원딜 딜이면 크레센도 쓰기도 전에 녹아버릴 수도 있음.

극초반에 제대로 견제 못 했다면 절대로 거리주면 안 됨.
블리츠크랭크
까딱해서 끌리거나 선e로 진입해오면 힘듬.

근데 저런거보다 젤 힘든건 갱호응때문임.

갱에 약한 소나로서 이 놈 갱호응 감당 안 됨.
애니
6렙전 그닥 어려운건 아닌데 레오나와 마찬가지로 6렙후 애니콤보+원딜딜이면

크레센도? 그런거 쓰기전에 죽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타릭
이 아이 나오면 소나 걍 고르셈. 근데 워낙 안 보이는 아이라..
알리스타
걍 계속 패면 됨. 타워앞에서 짤하다가 점멸로 타워에 끌려들어가는거만 조심한다면야 뭐..

 카운터 이런게 사실 큰 의미는 없는게 소나는 원딜과의 호흡이 중요함.

 

 

 

소나는 물몸+갱에 취약이라는 큰 단점이 있기 때문에 저 단점을 보완할라면

 

초반에 굉장히 공격적으로 플레이해야함.

 

못 들어오게, 갱호응하기 애매하게 상대 피를 쭉 빼놔야되는데

 

원딜이 수비적인 성향이면 라인전이 힘들어짐.

 

 

반대로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를 이해하고있는 공격적인 성향의 원딜러라면

 Leona(레오나)Blitzcrank(블리츠크랭크) 이런거 오히려 소나가 역카운터 칠 수 있음.

 

 

 

라인 / 정글 운영법

 이상적인 딜교법은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평으로 짤 넣은 후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로 반격을 흡수하며 빠져나오는 거임.

근데 저러면 마나소모가 감당 안되므로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는 최대한 사용을 줄여야 함.

 

cs먹느라 평타 못 칠 때를 노리면 반격 조금이나마 덜 받을 거임.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평하면 미니언 어그로 끌리니 부쉬플레이 잘 해주시구요.

 

 

글구 꼭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평을 고집하지 않아도 됨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 거리가 길고 엠소모가 부담 안 되기 때문에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로 너만 쳐맞어식 딜교환 하는 것도 굉장히 좋음.

Leona(레오나)같이 거리조절이 중요한 상대한테는 서로 피가 많은 상황일시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만 써서 피 야금야금 깎는게 중요.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평하러 갔다가는 손해 심하게 봄. 손해 보는 정도가 아니라 뒤질 수도 있고.

 

 

 

또한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를 그냥 썡회복용으로 쓰는건 별로 안 좋음.

상대 딜이 들어오는 상황에서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를 키면 쉴드가 생기기때문에

 

쉴드랑 힐을 동시에 받는 것이 중요함.

 

 

 

 

 

 

초반 운영법

소나는 선2렙을 찍음으로써 얻는 메리트가 다른 서폿들에 비해서 적음.

 

그러므로 선2렙을 뺏기지않게만 주의하는 정도에서 짤 넣는데 집중하시면 됨.

 

피를 얼마나 빼놓냐에 따라서 라인전이 편해지고 어려워질 수가 있음.

 

 

갱에 매우 취약하니 상대정글러위치 잘 파악하시고, 울팀이 갱오면 Exhaust(탈진) Power Chord(파워 코드)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로 호응해주시고.

 

 

 

 

 

중반 운영법

 (루비 시야석)(예언자의 렌즈 (장신구))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로 인한 시야장악이 굉장히 중요함.

 

근데 소나 혼자다니면 잘릴 위험이 크니 팀원들 불러서 같이 다니셈.

 

 

 

Crescendo(크레센도)는 이니시보다는 상대방 들어오는거 받아치는 용도로 쓰는게 더 좋음.

적 주요딜러한테 Crescendo(크레센도)를 맞출 각이 나올시 쓰면 굿이긴한데

그럴 상황이 많이는 안나오니 우리 원딜 패는 애들한테 Crescendo(크레센도) 해주셈.

 

 

 

소나 조금 해보시면 한타시 적들이 뭉칠각인지 흩어질각인지 보임.

뭉칠각이면 조금 아껴놓았다가 Crescendo(크레센도)로 최대한 많은 적을 맞추는게 좋겠죠?

 

 

혹여 Crescendo(크레센도)가 맞추기 어렵다면 Power Chord(파워 코드)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 나 (서리 여왕의 지배)로 슬로우 걸어준 후 쓰면 한결 쉬울 거임.

 

 

 

또한 액티브템 사용하는거 꼭 까먹지말고 쓰세요.

 

(서리 여왕의 지배)Crescendo(크레센도)가 깔린후 추가타로 굼뱅이 만들 때 쓰거나, 원딜 보호할 때 써주시면 되고

(미카엘의 도가니)는 주요팀원이 cc 걸리자마자 즉시 써주시면 되고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는 한타개시시 바로 써주시면 댐.

  

후반 운영법

위와 동일. 오브젝트 체크 철저히.

 

 

 

팀파이트시 역할

 Power Chord(파워 코드)의 활용 Crescendo(크레센도)의 센스

 

챔피언별 대응법

 

 대응법은 상대조합이 무궁무진하니 적는건 말도 안 되고

 

챔피언별로 몇가지 유의해야할 것만 알려드림

 

 

 

[원딜]

 

Graves(그레이브즈) -> 사거리 짧아서 짤 넣기는 수월함. 6렙후 폭딜이 나오므로 적 서폿과의 연계로 한방에 갈 수 있으니 조심.

 

 

Draven(드레이븐) -> 도끼 받을라할 때 취약해지는 모습을 보임. 그 때 큐평 넣으셈.

 

 

Lucian(루시안) -> q 잘 피하기. 사거리짧으므로 큐평짤.

 

 

Varus(바루스) -> 눈먼 q 맞지않기, 6렙후 와딩철저

 

 

Miss Fortune(미스 포츈) -> 순삭 못 낼거같으면 Crescendo(크레센도)를 조금 아꼈다가 Bullet Time(쌍권총 난사)Crescendo(크레센도)

 

 

Vayne(베인) -> 그냥 밥임. 구지 하나 적자면 부쉬플레이하다가 벽꿍각 내주는거 조심해야된다는 정도

   

               6렙후 핑와 하나씩 지참해서 맞다이시 깔아주셈.

 

 

Sivir(시비르) -> Spell Shield(주문 방어막)조심. Spell Shield(주문 방어막)Crescendo(크레센도) 막히면..

 

 

Ashe(애쉬) -> 6렙후 와딩철저. w 맞으므로 미니언 뒤에서 큐평짤.

 

 

Ezreal(이즈리얼) -> 부쉬플레이하면 Mystic Shot(신비한 화살)맞으니 미니언뒤에서 짤짤.

 

 

Jinx(징크스) -> Switcheroo!(휘릭휘릭!)미니언 스플뎀 견제 조심.

 

 

Caitlyn(케이틀린) -> 사거리가 워낙기니 까다로움. cs먹는 틈 노려서 짤하셈. 평타는 생략해주는 것도 좋음.

               또한 케이틀린의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이 변수를 만들기도 함.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로 흡수하며 제거해주는 것이 좋음.

               근데 저러면 케이틀린이 좋다고 평타치거나 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를 쓰기 때문에 무리해서 제거할 필요는 없고

 

               위치파악 정도만 꼼꼼히 해두셈.

 

 

Corki(코르키) -> q 피해주기. 딜이 생각보다 많이 쌔서 적 서폿과의 연계로 한방에 갈 수 있으니 조금 조심.

 

 

Quinn(퀸) -> 퀸 즐겨쓰는 사람으로써 잡소리하자면 이 놈은 원딜로 가면 안 됨. 탑퀸하세요. 그건 좋아요.

 

 

Tristana(트리스타나) ->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스택 쌓일수록 아파지니 폭탄 달리면 바로 빼셈.

 

 

Twitch(트위치) -> 혼자있거나 딸피일 떄 은신암살 조심.

 

 

 

 

 

[서폿]

 

 

Nami(나미) 

나미 모스트1로써 소나 상위호환은 나미같음. Ebb and Flow(밀물 썰물)맞으면 회복되는거 못 튕기게

뒤로 뺴주고 Aqua Prison(물의 감옥) 매우 조심.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견제해봤자 Ebb and Flow(밀물 썰물)에 씹히고 오히려 손해봐서 좀 짜증나는 상대임.

 

 

 

 

Lulu(룰루) 

 

룰루 마나소모 굉장히 심하므로 크게 어렵지는 않음.

 

무엇보다 룰루는 쉴드고 소나는 힐임.

 

 

 

Morgana(모르가나) 

 

Dark Binding(어둠의 속박) 시간 굉장히 기니 맞는거 금물. 또한 Black Shield(칠흑의 방패)Crescendo(크레센도)막으므로 벗겨놓거나 빠졌을 때 Crescendo(크레센도)

 

 

 

Vel'Koz(벨코즈)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짤 까다로움. 방법은 미니언이용해서 맞짤 넣어주셈.

 

라인유지력은 소나가 월등히 좋기 때문에 맞짤 넣어주는게 중요함.

 

또한 6렙 후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맞으면 한방에 감.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할때 Crescendo(크레센도)로 끊어주는게 중요.

봇 2:2 맞다이시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못 끊을 거 같으면 탈진을 원딜말고 이 놈한테 걸어주는 것도 나쁘지는 않은 선택임.

 

 

 

Braum(브라움)

순간적으로 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Winter's Bite(동상)로 갱호응 할 수 있으므로 상대 미니언 코앞에서 얼쩡거리면 안 됨.

또한 Unbreakable(불굴) 발동시 Crescendo(크레센도) 막으니 조심.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Rocket Grab(로켓 손)만 하는 블츠충은 쉬운데 Overdrive(폭주)Flash(점멸)Power Fist(강철 주먹)Static Field(정전기장)Rocket Grab(로켓 손)하면 좀 힘들어짐.

 

함부로 못 덤비게 최대한 짤 넣어주는게 중요.

 

갱호응이 미쳤으니 와드 철저히.

 

 

 

Soraka(소라카)

 

원딜 피가 계속 차기 때문에 소라카를 먼저 족치는게 나을 수도 있음.

 

상대 원딜한테 짤 넣어도 계속 회복시킨다고 시무룩하지 않으셔도 됨. 소라카의 피도 그만큼 빠짐.

Starcall(별부름) 맞시면 뭐 아프거나 그런거보다도 소라카의 피가 차기 때문에 안맞게 조심조심

 

 

 

 

Leona(레오나)

 

소나 선픽하시면 굉장히 많이 보게 될 레오나임.

 

이 년 상대할 때는 원딜하고 님하고 공격적으로 플레이하셔야 함. 안 그러면 라인전 망함.

1렙 때 Leona(레오나)는 잉여이므로 선2렙 먼저 찍을려하거나 (고대유물 방패) 먹을라고 미니언 평타치는데

 

그럴 때 견제 빡세게 해줘야 함. 선2렙도 이 년은 근거리고 소나는 원거리기 때문에

 

조합에 따라 좀 갈리지만 보통은 소나가 선2렙을 먼저 가져감.

 

1렙때 최대한 빡견제해주시고 2렙 때 피 많이 빼놨다하시면 계속 빡견제하시면 댐.

혹시 들어온다? 상대원딜한테 Exhaust(탈진) 걸고 그냥 맞다이하셈.

 

피 많이 못 빼놨다하시면 좀 조심하셔야되는데 거리 최대한 주지않는 선에서 q짤만 해주시는게 좋음.

6렙후 뜬금없이 Solar Flare(흑점 폭발)를 쓴다 하면 갱일 확률이 높으므로 아까워하지말고 Flash(점멸) 써주시는게 좋음.

 

 

 

 

Thresh(쓰레쉬)

 

까다롭긴하지만 헬 정도까지는 아님. 쓰레쉬가 너프를 많이 당하다보니

 

유틸성은 여전히 op지만 이 놈 자체는 별로 안 쌤.

 

블츠와 비슷하게 미니언뒤에서 짤 넣어주시면 댐. 쓰레쉬의 qwer 모든스킬은 갱호응하기 최고의 스킬이므로

 

와딩 철저.

 

 

 

Annie(애니)

6렙전까지는 할만함. 애니가 평짤하러오면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로 맞대응해주셈.

6렙후부터는 상당히 까다로운데 섣불리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평 하지마셈.

 

애니폭딜+원딜딜 조금만 더해지면 소나같은건 진짜 한방에 감.

 

그냥 몸 잘 사리고 있으셈. 애니 허리에 빙빙도는 스턴 없다고 안심하지말고 애니를 항상 눌러서

Pyromania(방화광)스택 몇인지 잘 확인해두셈.

 

 

 

Zyra(자이라)

만난지 너무 오래된듯.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만 피해주면서 서로 맞짤 넣으면 크게 어려운 점은 없을 거임.

자이라가 딜이 썌긴한데 유지력은 소나가 더 좋음.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도 너프 후 느려져서 피하기 쉬울 거임.

 

식물 뽑으면 꺠알같이 돈 줘서 돈 버는 재미가 쏠쏠함.

 

 

 

 

Janna(잔나)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로 짤짤이를 상쇄시키기 때문에 은근 짜증남.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가 느려서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로 막고도 남음.

답은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를 잔나와 상대원딜 둘 다한테 맞추는 거 밖에 없음.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사거리가 은근 길고

 

잔나 견제가 그리 아프지도 않기 때문에 크게 어렵지는 않을 듯.

잔나들은 자기보다 원딜한테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 걸어주는 습성이 있기때문에

 

원딜 견제하는 척 하며 잔나 패는 것도 좋음.

Power Chord(파워 코드)Hymn of Valor(용맹의 찬가)Eye Of The Storm(폭풍의 눈)에 막히므로 아껴두었다가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만 던졌는데 잔나가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를 썼다? 하면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 안걸린 상대한테 Power Chord(파워 코드)Hymn of Valor(용맹의 찬가) 던져주셈.

 

 

 

Zilean(질리언)

 

리메이크전에는 쉬웠는데 오늘 리멬되서 아직 잘 모르겠음.

 

 

 

 

Taric(타릭)

 

아마 보이지도 않을 듯.. 혹여 보이더라도 쉬움.. 상대해보시면 알 거임.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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