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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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가스, 공허의 공포
Cho'Gath, The Terror of the Void
21
9
0
2/2
아까 먹었는데 또먹어? 항상 배고픈 초가스 !

- 떡1선생(2015-02-27, 조회수: 2428)

초가스는 룬테라에서 뭐든 다 먹어치우는 괴물이었지만 리그에 참여하면서 먹는 한도가 6까지 제한되었고 영원히 고통받으면서 저티어구간 찢어먹는 챔프가 되었다.

 

 

가격대비 저렴하고, 롤 처음 시작할때 봇전으로 만나도 확 꼴리는 챔프가 초가스였을거에요.(봇에서 초가스 처음볼 때 생각 : "와... 저거 ㅈㄴ쎄네. 사야겠다 저거.")

 

롤 이제 시작하는 늅늅이들은 이 생각 했을때 주저없이 구매하시면 됩니다.

 

룬은 초반에 우선적으로 맞추는 AD나 AP. 무엇을 들던 상관이 없습니다.

차라리 연습하기로는 딱일지도 모릅니다.

연습하다보면 IP는 금방 쌓이기 마련이니까요.

 

물론 아래에 나올 룬이 제 주관으로 봤을 땐, 가장 최적화된 룬이긴 합니다.

초가스, 공허의 공포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4.4 (+94) 2242.4 마나 272.2 (+40.0) 952.2
공격력 69 (+4.2) 140.4 공격 속도 0.625 (+1.44%) 0.778
5초당 체력회복 8.93 (+0.85) 23.38 5초당 마나회복 7.21 (+0.45) 14.86
방어력 38 (+5) 12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27.054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4,451 IP

초가스는 탑에 매우 최적화된 챔프입니다.

괜히 미드간다고 설치지 마시고 탑이나 가세요.

 

표식(Mark) : 초가스는 cs를 먹으며 라인을 버티면서 Vorpal Spikes(날카로운 가시)의 스플릿딜로 피를 깎아주며 마나가 풀이 되기전에 Feral Scream(흉포한 울부짖음)로 딜교환 한번씩 해주는 라인전 강캐입니다.

패시브를 적극 활용하여 cs를 먹는답시고 방관이나 고정공격력을 들기엔 평타는 쎌지 모르지만 말파이트나 쉔같은 챔프를 만나면 딜로스가 심하고, 딜교환도 힘들어집니다.

그렇다고 딜교환만 한답시고 마관만 들고가기엔 cs와 Vorpal Spikes(날카로운 가시)의 스플릿딜이 힘듭니다.

 

인장(Seal) : 고정방어룬이 너프된 후로는 이거 씁니다. 워낙 패시브가 좋다보니 라인 피관리가 편해서 굳이 평짤 심한 챔프만나도 라인 조금만 당겨서 cs먹으면 금방 피회복 합니다.

 

문양(Glyph) : 여기서 상대 챔프따라 갈립니다. 럼블이나 탑룰루같은 AP짤짤이가 심한 챔프들을 만나면 고정마저 들어줍시다.

성장쿨감도 들어보고 고정쿨감도 들어보고 마나젠같은것도 들어봤지만 초가스는 패시브로 인한 체력수급, 마나수급이 쉬운편입니다. 조금만 연습하면 능숙해지실겁니다.

 

정수(Quintessence) : 정수는 딱히 선택의 여지가 없긴한데 이속룬 한번 들어봤어요.

필자는 탑으로 가기때문에 도란링시작은 안합니다. 때문에 시작할때 주문력이 0이다보니 상대가 고정마저 들고오면 초가스는 귀여운 애완동물로 변합니다. 주문력 들어서 그나마 미약한딜 보충해줍시다.

 

 

룬은 너무 공격적이지도, 너무 방어적이지도 않은 밸런스적으로 맞췄습니다. 취향따라 공격적인 룬도, 방어적인 룬도 들고싶으신 분들을 위해 추후에 따로 룬을 다시 올리겠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안믿으실지 모르지만 특성연구하느라 애좀 먹었습니다.

 

9/21/0도 연구해봤지만 라인전이 상당히 지루합니다. 안그래도 주문력 15라 부족한데 정글러 오면 도주기 없는 초가스는 고기로 뚝딱 변하게 되죠.

 

11/19/0 이 특성도 요즘 많이 보이더라구요. 상위티어분들도 많이 사용하시는 것같고요. 밸런스적인게 딱 좋긴 하지만, 제 플레이스타일을 따라가게 되네요.

 

딜-o-중간-o-탱  이라면 딜과 중간의 사이 부분? 하지만 후반가면 갈수록 탱쪽에 가까워지긴 합니다.

 

포식이 특성은 초가스의 패시브인Carnivore(육식) 과 시너지효과가 대단합니다. 라인유지력을 상당히 올려주는 마스터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약점 노출이랑 고민을 좀 많이 하긴 했지만, 약점노출은 다른 팀원이 찍으면 무의미한 스킬이라고 생각되서 뺐습니다.

 

 

그리고 디펜스 부분에서 회복력마법의 갑옷중에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회복력를 들어서 라인유지력을 더 강화시켜볼까 했지만, 너무 라인유지력만 강해서 초반에는 상대를 디나이시키고 발암을 유발할수도 있을지 모르겠지만 중후반부터 슬슬 탱탱해지는 초가스의 시너지를 발휘하기 위하여 마법의 갑옷를 넣게 되었습니다.

 

 

*마스터리는 정의가 없습니다. 상황에 따라 자기 개성대로 맞춰주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지금 제가 소개해드린 룬과 적합한 마스터리를 소개드렸습니다.

대세 스펠을 따라갑니다.

 

초가스의 머릿속엔 상대방을 어떻게 쳐먹어볼까 하는 생각때문에 딜계산은 안합니다.

그러다가 이쯤이면 되겠지? 하고 물었는데 딸피인 고기가 점멸을 써서 생존한 후에 역으로 초가스고기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Ignite(점화)로 노릇노릇 구워서 먹어줍시다.

 

초가스는 도주기가 없는 챔프이므로 Flash(점멸)을 들어준다면 생존하기가 쉽습니다.

초가스는 위의 포식Carnivore(육식)로 인한 강한 라인유지력으로 피가 많이 떨어져있을일이 없을겁니다.

갱킹이 강한 챔프가 아니라면 띄워주기만해도 빌빌 기기때문에 그닥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예 : 피들스틱, 판테온, 이블린 등)


 


그 외의 스펠들



Ghost(유체화)전 유체화도 나쁘게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연구해보진 않았지만, 상대가 도주기가 없는 챔프라면 유체화를 들어서 고기를 맛있게 다져준 후에 씹을 필요없이 삼키는것도 괜찮다고 봅니다. (예 : 블라디미르 등)

 

Heal(회복)누누히 말하는 부분이지만 초가스는 라인유지력이 아주 강합니다. 포식Carnivore(육식)로 인한 피수급이 쩔어서 굳이 힐은 안필요할겁니다. 만약 Ignite(점화)들고 싸우다가 Heal(회복)있었으면 살았을 법한 장면이 나왔을때 "아 ㅅㅂ 힐들껄 떡1선생 개X끼" 하신다면 힐 드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욕해주시는분들 감사합니다. 오래살게요 ^오^)

 

Smite(강타)초가스로 정글하실거면 드셔도 좋아요. 전 정글몹 강해진뒤로 남는라인이 아니면 정글 안가요. 정글 하더라도 초가스는 잘 안한답니다.

 

Clarity(총명)이 스펠은 아마 제가 봇이랑 한참 고전하고있을때 들었던 스펠인거같네요. 스킬쓰는게 전부였던 그때는 초가스처럼 마나가 부족한 챔프가 없었지요. 소환사레벨 5~6? 그쯤.

그래서 그 후로 마나가 없는 챔프들을 연습했는데 제드 e선마 하게된 그 시점부터 마음 다잡고 초가스를 연구했네요.

 

Garrison(주둔)사라진 스펠 ㅠ(쓰는 사람 있었나요? 전략적으로 사용하면 좋을법도 하지만 굳이 쓸 상황이 많이 나올것 같지는 않네요.)

 

Teleport(순간이동)이 스펠은 나름 선호하는 편입니다. 점화 다음으로 많이 애용하는 스펠이네요. 이 스펠은 라인전에서 쇼부를 아무리 보고싶어도 못볼것같은 챔프일때 들어주시면 좋습니다.

예를 들자면, 말파이트같은 경우 궁쿨타임도 짧아서 도주나 맞다이에 용이하고 라인전을 조금만 끌게된다면 지속적인 초코파이를 견디지 못하고 디나이당하게 됩니다.

혹은 라인전이 창렬인 챔프 상대로도 편합니다. 현실을 도피할 수 있습니다! (예 : 리산드라, 룰루, 케일, 베인, 퀸 등)

 

Cleanse(정화)아아... 먹고싶은 마음이 정화됩니다. 초가스는 눈앞이 깜깜해지고 현자타임이 왔습니다.

결국 초가스는 삐쩍 꼻아 굶어 죽게 되었습니다.(비극적인 결말 ㅠㅠ)

 

barrier(방어막)탱커가 배리어드는건 말도 안됩니다. 초가스에게 barrier(방어막)가 맞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지금 바로 뒤로가기 눌러주세요. 님 취지와 전혀 상관없는 공략입니다.

 

Exhaust(탈진)탈진 나름 괜찮아 보이긴 하지만 q에도 슬로우가 묻고, 아까도 말했듯이 부족한 딜을 채워주는건 초가스의 허접한 평타가 아니라, 원거리에다가 고정데미지를 주는 Ignite(점화)입니다.

 

Clairvoyance(천리안)초가스는 알다시피 식성이 아주 강한 챔프입니다. 천리안(千里眼)은 천리를 보여주는 눈이라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죠. 천리구(千里口)였다면 생각해봤을만한 스펠인데 말이죠.

 

헤헿 더먹고싶다!

육식 (Carnivore)
초가스는 유닛을 죽이면 체력을 18~52, 마나를 4.7~9.5 회복합니다.
파열 (Ruptur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땅을 파열시켜 대상 지역에 있던 적들을 1초 동안 공중에 띄우고 80/145/210/275/34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이동 속도를 1.5초 동안 60% 낮춥니다. (사정거리: 950)
흉포한 울부짖음 (Feral Scream)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원뿔 형태의 지역에 있는 적들을 1.6/1.7/1.8/1.9/2초 동안 침묵시키고 80/135/190/245/30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650)
날카로운 가시 (Vorpal Spikes)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다음 3회 기본 공격 시 가시를 발사해 20/40/60/80/100 (+0.3AP) + 적 최대 체력의 3%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속도를 30% 감소시킵니다. 이동속도는 1.5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200 (사정거리: 500)
포식 (Feas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0/70/60초
적을 게걸스럽게 먹어치워, 챔피언에게는 300 (+추가 체력의 10%) (+0.5AP)의 고정 피해를,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 1200 (+추가 체력의 10%) (+0.5AP)의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처치되면 초가스의 포식 중첩이 1 올라, 몸집이 커지며 최대 체력이 80/120/160 오릅니다.

- 미니언과 에픽 몬스터가 아닌 일반 몬스터 처치로는 최대 6중첩까지만 얻을 수 있습니다.

초가스가 10중첩 시 최대 크기에 도달하고 공격 범위 보너스도 최대가 됩니다. (사정거리: 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초가스는 딱히 스킬 콤보가 없습니다. 상대 라이너가 너무 깝친다 싶으면 Rupture(파열)맞춰주고 죽빵 몇대만 때려주고 옵시다.(초가스는 맞다이가 약한 챔프)

그리고 마나가 꽉 차있다는건 스타크래프트 할때 미네랄이 많이 쌓여있는것과 같은 이치입니다.(마나는 조금 아낄 필요가 있지만요.) 마나가 꽉차기 전에 Feral Scream(흉포한 울부짖음)로 한번씩 피를 야금야금 갉아내시면 됩니다.

물론 6렙 이전엔 Feral Scream(흉포한 울부짖음)선마가 아닌 Vorpal Spikes(날카로운 가시)를 먼저 3개를 찍기때문에 Feral Scream(흉포한 울부짖음)에서 딜을 기대하시면 안됩니다.

 

Vorpal Spikes(날카로운 가시)를 먼저 3개 찍어주는 이유는 cs도 잘먹을 수 있긴 하지만 초가스한테 가시 1회 박히는게 원거리 미니언이 아이스볼트 한개 날리는거랑 비슷하거나 좀더 강해서 입니다. 초가스 e딜 다 맞아주는 멍청이들이 많거든요. 상위티어 구간에선 먹힐지 모르겠지만 브실골플까진 먹히네요.

스킬 활용 팁

 위에서 언급 했지만 다시 한번 제대로 설명하겠습니다.

초가스는 맞다이가 약하며 라인유지가 강하고 상대방을 디나이시키기 쉬운 챔프입니다.

Vorpal Spikes(날카로운 가시)로 라인푸쉬를 빠르게 해주세요. 그리고 라인이 중간 이상 밀려있다면 막타만 쳐서 드세요. 이땐 Vorpal Spikes(날카로운 가시)스킬을 꺼줍니다.

 

Carnivore(육식)는 적을 처치했을 경우에만 적용 됩니다. CS먹는거 진짜 중요합니다. 체력이 많이 없을수록 더욱요. 초가스 고기가 되는건 한순간입니다.

 

Rupture(파열)맞추냐 못맞추냐에 따라서 딜교환의 우위가 확실하게 갈립니다. Rupture(파열)는 라인전 하다가 한바탕 크게 싸울때가 아니면 크게 쓸일이 없지만 그 한바탕에서 Rupture(파열)를 못맞춘다면 학대당안 똥개새X마냥 깨갱하며 튀세요.

 

Feral Scream(흉포한 울부짖음)이거 못맞추시는 실력이라면 초가스 말고 라이즈나 하세요. 라이즈는 모든 스킬 스마트키 한 상태로 적에게 마우스 커서 대고 rqewerwqrwqerweqrweqrwe하시면되요. 손가락 네개를 같이 올려두고 연타만 하시면 된답니다.

 

Feast(포식)라인전 하다가 킬각이 나오고  Ignite(점화)로 노릇노릇하게 구웠는데 실수로 미니언을 드셨나요? 그렇다는 얘기는 님이나 저나 별반 다를게 없다는 거에요. (물론 이건 심한 욕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전 첫시작을 보통 도란방패로 하는 편입니다.

체력 재생도 빠르지만, 딜교환을 잘 안해서 마나가 딸릴 일은 거의 없었네요. cs먹느라 바쁨ㅎㅎ;

 

플라스크 시작하실거면 꼭 4포션 해가시길 바랍니다. 플라스크 시작했다는 뜻은 딜교환 했을때 딜교환을 잘했다면 이득을 챙길것이고 아니면 큰 손해를 볼수 있다는 것을 각오한 것일겁니다. 그만큼 딜교환이 중요해지기 때문에 cs를 좀 놓치더라도 이 부분에선 딜교에서 확실히 우위를 점해줍시다.

 

Catalyst the Protector(수호자 카탈리스트)확실히 초가스의 핵심아이템이긴 합니다. 피와 마나가 부족하면 cs몇개 먹어서 레벨업하면 체력과 마나가 금방 회복됩니다. 초가스는 아무리 때려도 좀비같이 피수급하면서 상대방의 멘탈을 갉아먹는 챔프입니다. 상대방에겐 암세포같은 존재죠. 초가스의 핵심, 피수급에 대해선 완벽한 아이템.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빨리 올려줄수록 좋습니다. 시간이 1분 지날때마다 스택이 1씩 오르기 때문이죠. 1스택당 체력20 마나20 주문력2씩 올려줍니다. 초가스가 가장 강력해지는 시점이기도 합니다. 로아 나온 바로 뒤가 가장 강력합니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초가스의 방어적인 아이템입니다. 체력과 주문력을 같이 올려주는 딜탱초가스에게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과 더불어 완벽한 아이템이죠. 적에게 스킬을 맞추면 슬로우도 묻혀주기때문에, Rupture(파열)맞으면 쓰레쉬 궁맞은 똥개새X마냥 빌빌 깁니다.

Feral Scream(흉포한 울부짖음)맞춰도 빌빌 기고~ Vorpal Spikes(날카로운 가시) 맞춰도 빌빌 기고~  Feast(포식)맞춰도 빌빌 기고~ 핵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선파 라일라이간 아무무가 징징대면서 비빌때, 마음에서 뿜어져 나오는 깊은 빡침을 상대방에게 선사해줄 수 있습니다.

 

라인전을 우위하기 위해 살짝 딜쪽인 아이템을 먼저 갑니다. 아이템 빌드에도 나와있듯이 로아 후에 자벨을 하나 올려줍니다. 여기서 상대가 나르나 아트록스 트린다미어 등등이 힘들게하면 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올려서 란두인을 올려주시면 좋습니다.

탑이 아트록스나 트린다미어같은 평타기반챔프인데 원딜이나 정글이 평타기반챔프라면,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를 가주셔도 좋아요.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의 장점은 스킬을 난무할 수 있다는 점?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는 평타기반챔프 1명이 아주 잘컸거나 2명이 무난하게 컸을때 이하에만 갑니다.

평타기반 챔프가 3명 이상이거나, 2명의 평타기반챔프가 잘컸을 경우엔 Thornmail(가시 갑옷)를 가주세요.

Master Yi(마스터 이)같은 X발놈들이 크면 답안나오는데 가시갑옷 가고나면 별거 없습니다. 사실 10/0/0 이런 수준 아니면 가시갑옷 안가도 우리의 Cho'Gath(초가스)는 cc천국이므로  Vorpal Spikes(날카로운 가시)Rupture(파열)Vorpal Spikes(날카로운 가시)Vorpal Spikes(날카로운 가시)Feral Scream(흉포한 울부짖음)Vorpal Spikes(날카로운 가시)Feast(포식)홍콩보내는건 어렵지 않습니다.

 

Master Yi(마스터 이) :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Ang!

 

ALL AD의 경우 :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Thornmail(가시 갑옷)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Ninja Tabi(닌자의 신발)or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상대 CC기의 보유 차이)

3~4 AP의 경우 :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Spirit Visage(정령의 형상)Banshee's Veil(밴시의 장막)Abyssal Scepter(심연의 홀)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1~2 AP의 경우 :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pirit Visage(정령의 형상)orBanshee's Veil(밴시의 장막)Guardian Angel(수호 천사)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템트리는 항상 유동적으로 가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자기가 상황에 맞게 판단을 한 후에 먼저 올려야 할 아이템을 정하는 센스를 키워야합니다.

최종아이템은 같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룰루
비사지(정령의형상)가 나온 뒤로는 쉽습니다. 두건이 나와도 아픈건 아픈거에요.
딜교하려고 다가가면 초가스를 깜찍토끼로 만들어버리거나 빗자루타고 날라갑니다.
w를 자신한테 썼을때 q를 맞춥시다. 그럼 룰루도 q로 슬로우를 묻혀주심 ^오^ 씨발년

절하면서 CS꾸역꾸역먹고 큽시다. 탑룰루 나오면 텔들고 봇가서 배좀 채우고 오세요.
룰루는 왠만하면 CS절대 못먹게 할겁니다. 라인이 당겨져있을때 빠르게 라인을 치우고, 궁은 미니언한테 쓰기보다는 블루팀의경우 독두꺼비를, 퍼플팀의경우 골렘을 드시는게 효율이 좋습니다.

룰루는 꼴도보기 싫습니다. 언제는 연속두판 탑룰루였는데 두판 다 Ctrl+4를 갈겨대는 미친년이었어요. 그날 키보드를 새로 바꾸게 되었죠 ^^개이득
럼블
밴하거나 닷지하거나.

그냥 딱 보면 때려주고 싶게 생기지 않았나요? 얄미운 쥐새끼

근데 못때려요 ㅋ 닷지가 답입니다.
볼리베어
이 분은 절대 건들지 마세요. 폭풍우를 불러오시는 형이십니다.
CS먹으려고 평타치다가 실수로 E로 건들면 우렁찬 함성과 함께 뒤집기를 사용한 후에 폭풍우를 동반한 파운딩을 연타한뒤 초가스 고기로 입에 쏙 들어가게 됩니다. 무슨일이 있어도 절대 건들지 마세요.

패시브 빠져있을때 갱을 부르는게 답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탐스러운 빵댕이를 존나 핥아줍시다.

말이 필요없이 너무 쉽습니다.

카탈리스크 나오기 전까지만 안싸우면 쉬워요.

카탈리스크 나오기 전에는 3렙때 딱 한번 리븐 이길수 있어요.

그때를 노리셔도 되지만 전 안전한 플레이가 적성에 맞아서 패스.
나서스
초가스가 몸보신을 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스택은 물론 나서스의 멘탈이 약하다면 탈주까지 가능케 할 수 있습니다.

쇼부를 보는 시기는 스택 150 이전입니다.

후반에 스택쌓은 나서스는 아무리 초가스가 먹고 먹고 또먹어도 답이 안나옵니다. 뒤진다고 스택 반토막나는것도 아니고. 이 부분은 참 op인듯.

그렇기 때문에 내 CS는 좀 버리더라도 딜교를 지속적으로 걸어줍니다.
왠만하면 맞딜을 해야겠다는 생각에 이 개고기는 쓸데없이 초가스에게 마나를 빼지만 나서스의 패시브는 체력만 채워주죠. 초가스의 패시브는 체력과 마나를 동시에! 따따불!

이 점을 이용해서 나서스의 마나를 100이하정도로 만들었다면 성공입니다.
정글러한테 전화해서 개고기 한점 뜯자고 권해보세요.
아트록스
평타기반챔프들은 라인전이 후지고 중후반부터 위력이 강해집니다.
라인유지력이 강한 초가스에겐 아트록스도 고기로밖에 안보이는군요.
솔직히 얘는 가시갑옷 갈 가치도 없어요. 하도 유리몸이라 아트록스가 마저템을 2개이상 가지 않는 이상은 보통 원콤보입니다.

그리고 아트록스 상대하실때 팁같은거 드리자면. 아트록스가 패시브 차있을때 궁 안쓰시는 것보다는 그냥 쓰세요. 보통 아트록스는 패시브 있을때 궁을 키지 싸우다가 패시브 빠지고 궁을 키진 않습니다. 패시브 빠지기 전이 강력하기 때문에 패시브 빠지기 전에 궁을 써서 눕게 만든후, 누워서 체력을 충전하면 그때 침묵 쿨이 돌텐데 타이밍 맞춰서 침묵걸고 죽빵 몇대 패면 뒤집니다. 아트록스 Q쿨타임이 은근 깁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가스는 버티기가 가장 중요합니다. 다시 언급하지만, 버티면서 CS먹고 크는거지 킬로 크시려고 하면 안됩니다.

2:1 상황에서도 그냥 정글러 킬 다 주세요. 초가스는 CS로 충분해요. E스킬로 인해 CS먹기도 편하고 라인관리도 쉬워요.

 

초반 운영법

 배고픔을 꾹 참고 자린고비를 체험해봅시다. 아직 궁극기를 안배웠으니 미니언 죽는걸 보며 대리만족을 하며 고달프게 살아갑니다. 그러다가 6레벨을 찍고 인육의 맛을 알게되면 Feral Scream(흉포한 울부짖음)딜교로 야금야금 피를 깎다가 한번에 쿵 하고 들어가주세요.

 

중반 운영법

 텔 든상태면 탑 스플릿 푸쉬해도 좋아요. 그래도 초가스는 듬직하게 팀원들 앞에서 어슬렁 거리는게 어울려요. 그죠?

우리팀 미드가 5명인데 적팀중 쉔, 트페가 아니거나 텔레포트 안든놈이 다른 라인에가있다면 조금 무리하더라도 딜러에게 Rupture(파열)를 맞춰주세요.

 

후반 운영법

 듬직하게 어슬렁 거리는게 도와주는겁니다.

아군들의 시야를 방해할 수도 있는 양날도끼같은 존재지만, 초가스가 아군 안먹어치우고 꾹꾹 참고있는데 그것만으로도 감사하며 있어야되는거 아닌가요? ㅎㅎ

 

팀파이트시 역할

 딜러진에게 Rupture(파열)을 맞추냐 못맞추냐로 갈립니다. 만약 우리팀 서포터가 미흡하여 딜러진을 지키지 못하고 있다면, 우리팀 딜러를 지키는 식으로 플레이해도 좋습니다. 창과 방패같은 전략들이죠. 적팀 딜러를 무는건 창의 역할이지만 우리팀의 딜러를 지키는건 방패의 역할(?)이라고나 할까요.

 

챔피언별 대응법

 아직 초가스 경험이 미흡한데 일단은 상대해본것들은 다 써볼게요.

그리고 추후에 또 만나게 된 것들도 올리겠습니다.

 

10~15판이상 만나본 챔프들만 적었습니다.

 

Garen(가렌) 난이도 : ★★☆☆☆   가렌이 Judgment(심판)가 빠졌을때 딜교하면 쉽습니다. 하지만 궁으로 인한 역관광이 불방케하는 가렌이기 때문에 피관리를 잘해주셔야 합니다. 이 녀석은 흔히 부쉬렌으로 불리며, 부쉬에서 칼에 명속성을 부여한 상태로 힘차게 달려온다면 빼주세요.

Decisive Strike(결정타)가 아파서 빼는게 아니라 그 후에 있을 Judgment(심판)가 아파서 빼는겁니다.

 

Gangplank(갱플랭크)난이도 : ★★★☆☆   조금 짜증나긴 합니다. 평타에도 슬로우가 기본적으로 묻는 놈이라 추노하기도 뭐하고 하지만 이 녀석 역시 마나가 없을 경우를 노려야 합니다. 마나가 별로 없을때 Rupture(파열)를 맞추고 때리면 쉽습니다. 딜교환은 손해보는 경우가 많으니 라인 당겨서 cs 잘드시다가 갱콜해서 이태리 보내버립시다.

 

Gnar(나르)난이도 : ★★★★☆   안그래도 강력하고 짤짤이가 화나는 친구인데 초가스를 후드러 패다가 자기 성에 안차면 분노를 느껴서 변신하는데 이 친구가 변신하게 되면 탱탱하기까지 합니다. 허허. 나르의 약점은 메가나르가 풀린 직후에 분노가 차지 않는 시점입니다.

이것만 잘 이용하신다면 킬각내기는 쉽습니다.

 

Nasus(나서스)난이도 : ★☆☆☆☆   맛있는 개고기 한점, 나머지 뼈다귀로 보신탕 한그릇, 끓이고 난 사골들은 우리집 개가 맛있게 먹지롱.

 

Nidalee(니달리)난이도 : ★★☆☆☆   얘도 어려운거 같은데 쉽습니다. 초반 창은 간지러울 뿐더러 이놈이 하룻니달리 초가스무서운줄 모른다고 창맞추면 얼씨구나 하고 씬나서 들어오는데 침착하게 맞딜 해주시면 깨갱하고 뒤로 점프합니다. 근데 얘가 또 뒤로 점프하면서 인간으로 변하고 창을 뒤로 던져서 또 맞추거든요? 그럼 얘가 학습능력이 없는 앤지 또 들어와요. 다음은... 말 안해도 아시죠? 무한루프입니다. ^오^

 

Ryze(라이즈)난이도 : ★★★☆☆   영겁의 지팡이를 빠르게 올리고 헤르메스 신발을 간 후에, 적 미드가 피즈같은 근접AP면 심연의홀, 아니면 비사지를 올려서 라인전 편하게 하세요.

솔직히 방템이 편하긴 하죠. 맘놓고 CS먹는다는 그 기분 아시죠?

 

Rumble(럼블)난이도 : ★★★★★   골드럼블 딱 한번 이겨봤어요. 초가스로. 닷지하세요. 고정마저 들고가도 이건 안되는거에요. 상성이 너무 안좋아요.

 

Renekton(레넥톤)난이도 : ★★★★☆   최대한 객관적으로 봐서 별 4개 주긴 했는데 3개주고 싶네요. 저는 CS에 집중해서 그런가 베인, 럼블빼고 다 할만하더라구요.  레넥톤은 초반이 아주 강력하며 후반 갈수록 빛을 바라는 챔피언인만큼, 초반에는 사립시다. 근접 챔프라 타워 끼고 CS먹어도 큰 문제는 없겠지만 이것도 레넥톤이 Q가 쿨타임일 경우만 해당됩니다. 조심하세요.

 

Rengar(렝가)난이도 : ★★☆☆☆   대체적으로 쉬운편에 속해요. 렝가가 후반가면 평타를 좀 때리게 될진 모르겠지만 렝가도 엄연히 스킬챔프라 침묵걸면 아무것도 못하고 사자고기됩니다. 궁쓰면 짜증나니까 궁 쓰고 1초안으로 데미지를 입혀주시면 은신하는데까지 3초가 걸리게 되는데, 이걸 이용해서 보일때 빨리 치워주세요. 만약 렝가가 처음부터 비사지를 올린다면 서로 CS먹고 크면 됩니다. 탱 렝가는 그닥 딜러진에게 위협이 되지 않기때문에 서로 컸을경우 초가스가 한타기여도가 큽니다.

 

Lulu(룰루)난이도 : ★★★★★   탑룰루 유저분들 제발 쳐웃지 마세요.

 

Riven(리븐)난이도 : ★☆☆☆☆   핡... 맛있다...

 

Lissandra(리산드라)난이도 : ★★★★☆   리산드라가 좀 힘듭니다. 도주기가 강한데 중요한 팁하나 드리자면 리산드라가 Glacial Path(얼음갈퀴 길)를 쓰면 보통 Glacial Path(얼음갈퀴 길)의 최고점까지 갔을때 Glacial Path(얼음갈퀴 길)를 한번 더눌러서 이동하는데, 잘하는 리산드라는 글케 안하거든요. 그 순간 위기만 슉 피하고 걸어서 가요 보통. 우리는 그걸 노립니다. Glacial Path(얼음갈퀴 길)가 최고점 까지 도달할 동안 초가스의 발길질로 Rupture(파열)를 맞춰줍시다. 그다음은 그냥 후드러패면되요.

 

Volibear(볼리베어)난이도 : ★★★★★   자기는 동물어를 할줄 알기 때문에 볼베와 의사소통을 하여 평화협정을 맺고 서로 CS만 먹게할 자신이 있다 하시는 분은 닷지안하셔도 됩니다.

시간 30~40분낭비+20포인트 잃는것보단 시간 5분낭비+3포인트 잃는게 전적으로 이득입니다.

 

Vladimir(블라디미르)난이도 : ★★★☆☆   무난해요. 초가스의 Rupture(파열)Sanguine Pool(피의 웅덩이)로 피하는 사람은 없을겁니다. 잘 조준해서 맞춰주신후에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를 쓰기전에 침묵걸고 몇대 패주고 후다닥 다시 CS먹으러 오세요. 블라디의 추노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Transfusion(수혈)는 상당히 거슬리는데다가 아프고, 블라디에게 헌혈하는 꼴이 됩니다.

 

Shen(쉔)난이도 : ★★★☆☆   Stand United(단결된 의지)을 잘 끊어서 우리 팀원들이 쉔땜에 말리지 않게 해야합니다. 다행히도 초가스는 많은 CC를 보유하고있기 때문에 탑 부쉬에 와드를 잘하고, 라인전 하다가 쉔이 6이후에 갑자기 부쉬안으로 들어간다면 Rupture(파열)Feral Scream(흉포한 울부짖음)를 사용해주세요.

쉔의 Stand United(단결된 의지)을 막을 자신이 없다면, 텔들고 맞로밍 가주셔도 좋습니다. 라인관리는 자기몫.

 

Aatrox(아트록스)난이도 : ★★☆☆☆   얘는 몇번 안만나봤는데 되게 쉬운거 같아요. 별 1개 주고 싶었지만 2개 준 이유는 Blood Well(피의 샘)Blood Thirst / Blood Price(피의 갈증 / 피의 대가)때문에 역관광을 당하기가 쉽다는 점에서 별 2개를 줬습니다.

아트록스가 싸울때 이놈이 피가 많은 상태인데 Blood Thirst / Blood Price(피의 갈증 / 피의 대가)상태로 싸운다면, 아트록스 경험이 부족한 파일럿이니, 마음껏 두들겨 패주세요.

 

Yasuo(야스오)난이도 : ★☆☆☆☆   솔직히 야스오를 상대하기 힘든 챔프가 어딨나요?

 

Jax(잭스)난이도 : ★★★☆☆   같이크면 개손해입니다. 정글러 자주 불러서 자주 잡아주세요.

 

Cho'Gath(초가스)난이도 : ??????????    제가 일반게임은 거의 안하는 편이라 미러전은 해본적이 없습니다. 파일럿의 초가스 숙지 능력과 상황판단, 대처능력 수준의 차이에 따라 난이도가 달라질거라고 생각됩니다.

 

Kayle(케일)난이도 : ★★★★☆   얘도 럼블급이긴 하거든요? 근데 얘는 닷지할만한 위협감이 안들어요. 그래서 게임 들어가면 항상 케일한테 초가스 구이가 됩니다. 갱만 안당하면 케일한테 솔킬은 안따일겁니다. 피관리 잘해주시고 다이브각만 내주지 마세요. 그리고 라인을 너무 민다면 케일의 Reckoning(징벌)Righteous Fury(정의로운 분노)평평평평평평/초가스 : 점멸!/케일:Divine Blessing(신성한 축복)평평평평 상황이 벌어지게 됩니다.

 

Tryndamere(트린다미어)난이도 : ★★★☆☆   초가스는 계속 언급하지만 스킬기반챔프에게 강하나, 평타기반챔프에게 약합니다. 트린다미어에게 1킬도 허용하기 싫으신분들은 앞뒤 보지말고 Thornmail(가시 갑옷)가세요.

 

Teemo(티모)난이도 : ★★☆☆☆   티모를 많이 만나본건 아니지만 확실한 대응법을 알고있다고 생각합니다. 템트리는 카탈리스트만 띄우고 비사지를 올려줍시다. 라인전때는 독딜때문에 피수급이 어렵습니다. 이럴땐 방패보다는 플라스크로 버티는게 좋습니다. 6렙전에 고통많이 주시는게 좋고, 티모는 라인을 당기는 챔프보다는 미는 챔프이기 때문에 텔을 들어서, 타워끼고 CS먹다가 템살돈이 모이면 집갔다고 텔로 귀환하는 식으로 플레이 합시다.

 

Heimerdinger(하이머딩거)난이도 : ★★☆☆☆   티모보다 쉽긴 한데 역관광때문에 별 2개 줬습니다. 티모랑 똑같이 하시면 되긴 한데, 비사지 보다는 밴시가 좋지 않나 생각도 해봅니다.

마치며

 저는 공략을 처음 써보는거라 글솜씨도 부족하고 제가 알고있는것도 아직 다 못쓴게 많을지도 모릅니다.

냉정한 평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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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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