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4때는 승률 63%로 제 모스트 1이었고,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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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5 (+124) | 2753 | 마나 | 300 (+50.0) | 1150 |
공격력 | 58 (+3) | 109 | 공격 속도 | 0.658 (+2.11%) | 0.894 |
5초당 체력회복 | 8 (+0.8) | 21.6 | 5초당 마나회복 | 8 (+1) | 25 |
방어력 | 22 (+4.2) | 93.4 | 마법 저항력 | 32 (+1.3) | 54.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마나 +11.25x9
- 이동 속도 +1.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마나+101.25
- 이동 속도+4.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5/95/115/135/155(+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40초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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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CS는 먹을 수 있는 것만 먹고, 다 내려놓은 상태에서 라인전 하세요.
라인전이 힘들고, 왕귀 과정이 힘들지만 왕귀만 하면 게임 끝입니다.
왕귀까지만 버팁시다.
궁극기가 생기면 바로바로 써서 라인 밀어주세요. 그리고 웬만해서는 라인에서
이득 못보실겁니다. 유체화를 이용해서 로밍 자주 다녀주세요. 라인전이 힘들기때문에
CS수급도 좀 힘드실겁니다. 정글러님께 양해 구하고 정글몹 자주 드세요. (포식자 정글러면..ㅠㅠ)
라이즈의 꽃, 한타입니다. 왜곡이 빠르게 업그레이드 되어있다면 한타때마다 유체화를
사용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적 후방 딜러진이 많이 잘컸고, 라이즈가 탱템을 두르고 있다면
유체화를 키고 들어가서 후방 딜러진 공격해주시고, 아군 원딜이 잘컸고 자신이 잘 못컸다면
원딜 지키면서 딜 하는 형식으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1. 라인전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콤보
a. 상대 견제 - Q평 or 평Q (상관은 없는데 미니언 어그로 빼려면 Q평이 나을듯 하네요.)
b. 2렙에 견제 - WQ평
c. 3렙부터 견제 - QWEQ
d. 상대와의 거리조절이 중요한데 내 무빙에 자신이 없다 - WEQ평
실제로 QWEQ를 하려다보면 상대 챔피언의 접근을 허용할때가 많습니다.
WEQ평 은근히 좋은 콤보입니다. 기억하셨다가 꼭 써주세요.
2. 여러 상황에서 유용한 콤보 (외워두면 상당히 편합니다.)
a. 잘라먹기/갱호응등 속박을 먼저 쓸 때 - WQERQ
b. 더티파밍, 라인정리, 한타 등 빠른 광역딜 - QERQW평Q
그냥 RQWEQ하는게 편한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QE가 상대방한테 닿기전에 R을 켜도
걔네는 궁 효과를 받아서 광역딜, 주문흡혈이 되죠. 이 점을 생각해봤을 때,
그냥 RQWEQ보다는 QERQW평Q가 더 많은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c. 탱탱한 상대와 영혼의 맞다이/바론 먹을 때 등 지속딜이 필요할때
- QE평 QW평 QR평 QE평 QW평 Q평 QE평 QW평 Q평 계속 반복
1. 스킬을 넣으면서 무빙 꼭 해주세요. QWEQ도 그냥 넣는게 아니라 QW-무빙-EQ 이런식으로요.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E에는 마깎 효과가 붙어있습니다. QW-근접-EQ를 하게되면 E가 다 튕기고
마저도 계속 깎여서 더 많은 딜이 들어갑니다. 꼭 E를 붙이기 위해서가 아니더라도, 스킬 사이사이에
무빙을 섞으시면 논타겟이 그쪽으로 오기 때문에 딜교환에서도 이득 볼 가능성이 굉장히 큽니다.
2. 라인전에서는 모든걸 내려놓으세요. 이길 가능성이 굉장히 낮기 때문에 파밍만 하다가
갱호응 하는 그림 자주 나옵니다. 괜히 무리해서 딜 더넣으려고 하지마세요. 생각보다 딜 안나옵니다.
3. 잘컸다고 막 들어가지마세요. 라이즈가 아무리 딱딱하다고 해도 어디까지나 딜탱입니다.
아리가 3대맞고 죽을거 라이즈는 5대 맞고 죽는겁니다. 쉔, 나서스를 생각하시고 들어가면 안됩니다.
'가장 깔끔한 공략을 써보고싶다' 라는 소망을 가지고 써봤습니다.
라이즈의 왕귀력은 아직도 스택챔프를 제외하면 롤 내에서 다섯 손가락 안에 든다고 자부합니다.
여러분 모두 왕귀하시고, 라이즈로 건승하세요.
라이즈가 대세 챔이 되는 그날까지, 가자고 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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